SC제일은행, ‘리테일 뱅커 인터내셔널’ 선정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SC제일은행, ‘리테일 뱅커 인터내셔널’ 선정 최우수상 수상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8.03.27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신규가입 및 커뮤니케이션’ 부문

SC제일은행은 지난 1일 ‘리테일 뱅커 인터내셔널(Retail Banker International)’ 주최 ‘아시아 트레일블레이저 시상식(Asia Trailblazer Awards) 2018’에서 모바일 금융 앱인 셀프뱅크(SELF BANK)로 ‘고객 신규가입 및 커뮤니케이션(Excellence in Client on-boarding and communication)’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또한, 디즈니와의 제휴를 통해 출시한 마블(MARVEL) 체크카드와 통장으로 ‘역동적인 제3자 파트너십(Dynamic Third-Party Collaboration)’ 부문에서도 우수상(Highly commended)을 수상해 동일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지난 3월 1일 싱가포르 힐튼호텔에서 SC제일은행 리테일금융총괄본부 장호준 부행장(가운데)과 디지털사업부 김종훈 상무(오른쪽)가 리테일 뱅커 인터내셔널’로부터 ‘고객 신규가입 및 커뮤니케이션(Excellence in Client on-boarding and communication)’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리테일 뱅커 인터내셔널은 소매금융에 특화된 글로벌 금융 전문지로, SC제일은행은 2016년부터 3년 연속 수상하며 디지털 서비스의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다.

SC제일은행은 이마트와 신세계 백화점 내에 개설 및 운영하고 있는 ‘뱅크샵’ 및 ‘뱅크데스크’, 그리고 페이코(PAYCO)와의 제휴 등으로 최우수상 및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셀프뱅크는 SC제일은행이 2017년 2월에 출시한 모바일 금융 앱으로서 SC제일은행을 처음 거래하는 고객도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통한 간편 본인인증만으로도 즉시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2018년 1월에 서비스가 개편됨에 따라 본인인증 절차가 더욱 간편해지고, 적금, 외화예금, 신용대출까지 가입 가능 상품이 확대되었으며, 주말과 공휴일에도 상품에 가입할 수 있게 되었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