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펀팩토리, ‘게임서버’ 주제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아이펀팩토리, ‘게임서버’ 주제 컨퍼런스 개최
  •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03.19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서버 전문개발사 아이펀팩토리(대표: 문대경)가 28일 경기도 성남시 소재 엔씨소프트R&D센터 2층 종합게임시연실에서 게임서버를 주제로 한 '2018 아이펀팩토리 Dev Day'(부제 : 서버 위더스)를 개최한다.

4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아이펀팩토리의 핵심개발자들로 구성 된 5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강연자 아이펀팩토리 디플로이팀 민영기 테크니컬 디렉터는 ‘HTML5/Websocket으로 Pong게임 만들기’라는 주제로 Websocket에 대해 알아보고 Html5 와 Websocket 을 이용하여 실시간 게임 개발 시 고려할 점에 대해서도 이야기 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은 아이펀팩토리 엔진팀 남승현 개발자가 'ORM이 분산 환경에서 작동하기 위한 조건들을 알아보며 ORM을 위한 캐시, 분산 락 구현에 대해 소개하고 마지막으로 소개한 ORM 구현의 장점과 한계를 알아볼 예정이다.

'Scalable한 게임 서버 만들기'란 주제로 강연할 예정인 세 번째 강연자 아이펀팩토리 문대경 대표는 게임 서버의 고확장성을 확보하기 위한 방법들에 대해서 설명 할 예정이다. 이 방법들에는 DB중심적이지 않은 연산, 낙관적 동시성 제어(Optimistic concurrency control), 및 데이터 캐싱 등이 포함되며 이들 기법들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을 제시하고 서버 장애 상황에서 각각의 대응 전략에 대해서 이야기 할 것이라고 밝혔다.

'리눅스 게임 서버 성능 분석'에 대해서 강연할 예정인 아이펀팩토리의 김진욱 CTO는 이전 발표에서 사용한 성능 분석 방법을 항상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이런 경우 서버 수정 없이, 혹은 최소한의 수정으로 서버 성능을 분석하고 버그를 찾는 방법을 설명 할 예정이다.

마지막 강연자인 아이펀팩토리 이재원 테크니컬 디렉터는 '아이펀 엔진과 데디케이티드 서버로 멀티플레이 게임 서버 구현하기’ 라는 주제로 클라우드 서비스 상에서 동적으로 관리되는 데디케이티드 서버를 이용해서 1인 개발자나 소규모 팀에서 사용자 수에 유연한 서버를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한다.

오후 1시 4분부터 본격적인 강연이 시작되어 오후 4시 40분에 종료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