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정부 포상
상태바
‘2012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정부 포상
  • 김병태
  • 승인 2012.06.28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장관 유영숙)는 28일(목)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녹색경영을 통해 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 단체 및 유공자를 치하하고 녹색경영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한 ‘2012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포상식을 개최하고 총 40점의 포상을 수여했다.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은 환경부와 지식경제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녹색경영분야의 대표적인 정부 포상으로, 환경부 윤종수 차관, 지식경제부 윤상직 제1차관을 비롯한 수상기업 대표 및 유공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포상식에서는 녹색경영 우수 기업 및 단체 19곳과 개인 21명을 선정해 유공자 부문 21점(동탑산업훈장1, 산업포장1, 대통령표창4, 총리표창3, 환경부장관표창12)과 기업·단체·제품 부문 19점(대통령표창1, 총리표창4, 지경부장관표창14), 총 40점의 포상을 수여했다.

유공자부문에서는 (주)엔터프라이즈 김명술 회장이 토양, 지하수 등 종합 환경오염방지시스템과 유증기회수장치의 개발·적용을 통해 환경보전과 녹색기술발전에 기여한 공적으로 최고 영예인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이와 더불어, 온실가스 저감 활동, 친환경제품 인증 획득, 친환경 공정개선, 협력업체의 녹색경영 지원 등을 통해 녹색경영을 선도적으로 추진한 씨제이라이온(주) 김치균 상무가 산업포장을 각각 수상했다.

기업부문 종합대상(대통령 표창)에는 협력사 녹색경영 체제 구축을 지원하고 녹색구매 확대, 플라스틱 회수·재활용 자발적 협약 추진 등을 통해 자원순환 촉진에 기여한 웅진코웨이(주)가 선정됐다.

유공자 부문 포상을 전수한 환경부 윤종수 차관은 “기후변화의 환경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기업들이 녹색경영에 동참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녹색기업 지정, 에코디자인 및 녹색제품인증 및 환경정보 공개제도 등을 통해 사회 전반의 녹색경영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포상기업·단체·제품 부문을 전수한 지식경제부 윤상직 제1차관은 전력위기 극복에 동참하는 등 산업계의 녹색경영 실천에 감사를 표했다. 이어 “정부도 산업계의 필수적인 전력 공급 안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신재생에너지, 전기차, LED 개발·보급 등 녹색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녹색경영 동반성장 모델을 구축하는 등 녹색경영 기반을 내실 있게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병태  kbt5786@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