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CBT, 90%가 그래픽과 전투에 '만족'
상태바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CBT, 90%가 그래픽과 전투에 '만족'
  •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02.12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프리미엄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9일부터 3일간 진행된 테스트 기간 동안 테스터들은 ‘검은사막 모바일’의 전반적인 콘텐츠를 체험했으며, 5종의 캐릭터와 전투 및 다양한 생활형 콘텐츠 등을 제한 없이 만나볼 수 있었다. 참가한 테스터들은 높은 수준의 그래픽과 몰입감 있는 전투, 자유도 높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다양한 생활형 콘텐츠에 높은 점수를 매겼다. 최적화와 발열 분야에서도 만족도를 보이며 유저들의 호평을 받았다.

테스트 종료 후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검은사막 모바일의 주요 강점인 그래픽과 전투는 90% 이상의 만족도를 기록하며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또한 원작에 없던 신규 콘텐츠인 영지도 80% 이상의 유저가 만족한다고 답해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또 접수된 버그 현상들을 즉각적으로 수정하고 패치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과 빠른 대응도 좋은 평가를 얻었다. 프리미엄 테스트가 진행되는 동안 게임에 대한 관심이 더욱 고조되면서 사전예약자수도 11일 기준 370만 명을 돌파했다. 

‘검은사막 모바일’ 조용민 총괄 프로듀서는 “짧은 시간 동안 진행된 프리미엄 테스트임에도 게임의 완성도와 재미, 그리고 운영의 빠른 대처를 칭찬해주시는 유저분들이 많았다”라며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게임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 성공적인 출시에 한 발 더 다가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