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전북 무주고에 기숙사 증축·기증
상태바
부영그룹, 전북 무주고에 기숙사 증축·기증
  • 정희조 기자
  • 승인 2018.02.05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연면적 약 418㎡ 규모 덕유관 증축 준공·기증식
<부영그룹 제공>

부영그룹은 5일 오후 2시 전라북도 무주군 무주읍에 위치한 무주고등학교에 기숙사 ‘덕유관’을 증축 준공·기증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황홍규 전라북도 교육청 부교육감, 이해양 무주고 운영위원장, 곽동열 무주고 후원회장을 포함해 학생, 교직원, 학부모, 부영그룹 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부영그룹 측에서는 김시권 무주덕유산리조트대표가 참석했다.  

증축 준공‧기증식은 1부로 기증서 및 감사패 증정, 명예졸업장 증정, 인사말 및 축사 순으로 이어졌고 2부는 준공 테이프 커팅과 기념식수, 부조제막식, 덕유관 관람의 이벤트로 진행됐다. 

한편 부영그룹 측은 이날 무주고 준공 기증 축하의 의미로 학교 측에 공구 200세트를 전달했다. 

무주고는 지상 3층, 26실 규모로 104명을 수용할 수 있는 ‘덕유관’과 지상 3층, 6실 규모로 4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반딧불관’ 등 2개의 기숙사 건물을 운영했다. 1986년에 건축된 ‘반딧불관’이 노후화돼 그 대안으로 ‘덕유관’ 증축을 부영그룹 이중근 회장에게 요청했다. 

이번에 증축된 ‘덕유관’은 3층에서 4층으로 1개층 연면적 약 418m² 규모로 기숙사 5실과 학습실·컴퓨터실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로써 그동안 ‘반딧불관’을 이용하던 40명의 학생들이 새롭고 쾌적한 여건에서 생활하게 된다.

정희조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