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와 국회, 경제활성화 방안 함께 모색하기로
상태바
경제계와 국회, 경제활성화 방안 함께 모색하기로
  • 조원영
  • 승인 2012.05.30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경련 등 경제5단체 ‘제19대 국회의원 당선 축하리셉션’ 개최

19대 국회의 화두는 역시 ‘일자리와 경제 살리기’였다.
개원 첫날인 30일(수), 여야 국회의원들은 경제5단체가 여의도 63빌딩에서 개최한 축하리셉션에 대거 참가하여 일자리와 경제관련 현안들에 대한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경제인들과 머리를 맞댔다.

허창수 전경련 회장은 이날 리셉션 환영사를 통해 “이번 19대 국회가 우리 사회의 통합과 발전을 이끌어가는 ‘국민 대화합’의 국회가 되어 줄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우리 경제의 성장잠재력 확충에 노력하는 등 경제살리기에 힘써 주기를 당부하는 한편, 경제계도 우리 경제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국회와 머리를 맞대고 좋은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은 “이번 국회가 경제민주화를 통한 공정한 경쟁질서 확립과 대·중소기업간 양극화 해소에 적극 힘써, 대기업은 대기업답게, 중소기업은 중소기업답게, 또한 소상공인은 소상공인답게 살 수 있는 경영환경을 만들어 줄 것”을 부탁했다.

여야 국회의원들과 경제인들은 이날 경제관련 정책입안 시 경영현장의 목소리를 많이 수렴해야 한다는 점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평가하면서, 추후 다양한 형태로 정ㆍ재계간 의견 교류를 활성화하기로 했다.

경제계와 국회의 첫 상견례 자리인 이번 행사에는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 이한구 원내대표, 민주통합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 정세균 상임고문 등 국회의원 120여명이 참석했다.

경제계에서는 허창수 전경련 회장, 손경식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한덕수 무역협회 회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이희범 경영자총협회 회장 등 경제5단체장을 비롯하여 삼성전자 김종중 사장, 현대차 김용환 부회장, SK 김신배 부회장, GS칼텍스 허동수 회장 등 주요기업 CEO 350여명이 참석했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