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대우건설 매각, 원점에서 전면 재검토하라"
상태바
자유한국당, "대우건설 매각, 원점에서 전면 재검토하라"
  • 정희조 기자
  • 승인 2018.01.04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정부 출범 직후 산은 헐값 매각용 ‘정관개정’ 의혹”...오는 19일 매각 본입찰

자유한국당이 대우건설 매각과 관련, 원점에서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지적하고 나섰다.

한국당 정책위는 4일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지금이 매각 적기인지 여부에 대해 여러 우려의 목소리가 제기되고 있음에도 산업은행이 졸속으로 부실 헐값 매각을 서두르고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정책위는 “3조원대의 국민혈세가 투입된 대우건설을 서둘러 매각할 경우 투입된 공적자금 대비 막대한 손실이 발생하는 것은 물론이고 졸속 매각될 경우 기업 자체가 공중분해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며 “현재 시점에서 서둘러 매각할 일은 아니다”고 강조했다.

정책위는 이어 “산업은행이 자회사 매각을 통해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관련자들이 배임 등 법적 책임을 면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한 것이 지난해 5월23일”이라며 “문재인 정부가 들어서자마자 이런 헐값 매각을 염두에 둔 듯한 정관개정에 나선 것도 석연치 않아 보인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정책위는 “공적자금이라는 이름으로 막대한 국민혈세가 투입된 상황에서 무려 1조원 규모의 매각손실이 나더라도 아무도 책임지지 않는 결과가 초래돼서는 안될 것”이라며 “매각 추진과정에서 드러난 과정의 불투명성에 더해 졸속 부실 헐값 논란마저 불거진 만큼 대우건설 매각에 있어서 금융위와 산은의 보다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대우건설 인수전은 한국의 호반건설과 중국의 친환경 건설기업 엘리온자원그룹이 ‘양강 구도’를 이룬 가운데 또 다른 적격인수후보인 홍콩계 사모펀드 퍼시픽얼라이언스그룹(PAG)의 컨소시엄 구성 여부가 막판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대우건설 매각 본입찰은 오는 19일 이뤄진다. 대우건설의 시가총액은 4일 종가(6150) 기준 2조5561억원이다.

정희조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