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창호, 창호 일체형 공기청정 시스템 ‘벤토라이프’ 출시
상태바
이건창호, 창호 일체형 공기청정 시스템 ‘벤토라이프’ 출시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12.2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건창호가 창호에 공기청정과 환기기능을 더한 ’벤토라이프(VentoLife)’를 출시했다.

‘벤토라이프’는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춘 시스템 창호 전문 기업 독일 슈코사와 이건창호의 오랜 기술적 노하우를 결합해 만든 하이엔드 공기청정 환기 시스템이다.

이번 신제품은 창을 열지 않고 신선하고 깨끗한 공기만을 유입해 실내를 환기할 수 있어 냉·난방 에너지 절감 효과가 높다.

‘벤토라이프’에는 실내 공기질을 감지하는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공기의 오염도를 감지한 후 환기 또는 공기 청정모드로 작동해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관리한다.

일반적인 환기시스템은 외부의 오염된 공기가 그대로 유입될 수 있는 위험이 있고, 일반적인 공기청정기의 경우 신선한 외기가 유입되지 않아 실내 CO2를 증가시킬 수 있다. 반면 벤토라이프는 CO2와 미세먼지를 모두 감소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환기 시스템이다.

‘외부공기 유입 모드’ 작동 시에는 유해물질 저감필터를 통해 오염된 공기가 그대로 유입되는 것을 막고 깨끗한 공기로 필터링해 실내로 유입시킨다. 이 과정에서 황사나 꽃가루, 담배연기 등 미세먼지와 유해물질을 99.5% 이상 제거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외부 공기유입이 불필요하다고 판단될 시에는 ‘내부 순환 모드’로 작동한다.

또 ‘벤토라이프’의 센서는 실내·외 온도와 습도 차이를 파악하는 기능도 있다. 이에 따라 ‘외부공기 유입 모드’ 혹은 ‘내부 순환 모드’가 자동 전환되어 내부 온도와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시킨다. ‘수면모드’ 가동 시에는 소음이 거의 없이 작동돼 수면 중에도 편안히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