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12 에코트리 캠페인 실시
상태바
KB국민은행, 2012 에코트리 캠페인 실시
  • 녹색경제
  • 승인 2012.04.01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www.kbstar.com, 은행장 민병덕)은 30일 환경부·육군본부와 공동으로 강원도 육군 제2사단 태풍사격장에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나무를 심는 에코트리 캠페인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KB국민은행의 신성장사업그룹 및 경기·강원지역본부 소속 임직원과 한국 환경산업기술원 관계자, 육군 2사단 군·장병 등 130여명이 참여하여 측백나무, 벚꽃나무 등 총 1,300여 그루를 식수하였다.

에코트리캠페인은 정부에서 적극 추진하고 있는 그린스타트(Green Start)운동의 일환으로 직접 나무를 심는 기회를 통해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 온난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범국민을 대상으로 녹색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KB국민은행은 2009년부터 매년 봄에 민·관·군 공동으로 실시하는 에코트리 캠페인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등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에도 큰 관심을 보여 왔고 이번 식수 행사를 통한 이산화탄소 감축실적을 에너지관리공단의 탄소중립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인정받을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KB온실가스·에너지관리 시스템(KB-GEMS)'구축, 「KB탄소중립의 숲」조성 행사, 서울시 주관 탄소배출권 거래제 시범사업 참여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녹색경제  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