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코볼트와 지하 미궁' 출시... '모험모드' 칭찬일색
상태바
블리자드,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코볼트와 지하 미궁' 출시... '모험모드' 칭찬일색
  • 신상화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7.12.1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대급 모험모드로 호평받는 '코볼트와 지하미궁'

12월 8일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코볼트와 지하 미궁’이 공식 적용되어 그 어느 확장팩보다 높은 평을 받고 있다.

‘코볼트와 지하 미궁’에서는 신규 효과인 ‘소집’과 각 직업의 신규 전설 무기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로그인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전설 무기 카드 1장과 코볼트와 지하 미궁 카드 팩 3개를 무료로 지급한다.

이번 확장팩에서는 무료로 제공되는 1인 모험 모드 ‘코볼트와 지하 미궁’을 플레이할 수 있다. 이 모드의 장점은 어떤 카드도 준비할 필요 없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지금까지의 모험은 대부분 기존의 카드들을 활용하여 보스들을 잡는 방식이었지만, 이번 모험은 모두에게 평등한 덱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플레이어는 영웅을 선택하고, 보스들을 처치할 때마다 전리품과 보물을 얻는다. 덱은 처음에는 10장으로 매우 초라하지만, 보스를 처치하며 강력한 카드들을 추가할 수 있다

▲엄청난 효과의 보물들과 강력한 카드들을 모아 나만의 덱을 만들자

모험을 완료했다고 끝은 아니다. 각 직업을 완료할 때 마다 해당 직업 위에 왕관이 씌워지며, 9개의 직업 모두로 미궁 탐험을 완료하면 양초왕 카드 뒷면을 얻을 수 있다.

▲9개의 직업 모두 완료하여 보자

이번 모험은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유저들은 “이번 모험모드 만든 사람 진짜 칭찬하고 싶다... 질리지가 않고 신박하다”, "하스 모험모드 중 가장 재밌는데다 질리지 않는다는 점에서 점수를 크게 주고싶다", "이번 모험모드 아이디어도 좋고 RPG 하는느낌이었다. 역대급이라고 감히 말할수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신상화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