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브, ‘스팀 가을 세일’과 ‘스팀 어워드’ 후보작 추천 시작
상태바
밸브, ‘스팀 가을 세일’과 ‘스팀 어워드’ 후보작 추천 시작
  • 김효진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7.11.2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롱 다크', '드림 대디' 등 인기 게임의 특별 일러스트도 공개

밸브(Valve)의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의 ‘가을 세일’ 이벤트가 시작됐다. 

‘스팀’은 유저들로부터 ‘연쇄 할인마’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계절 할인, 각종 기념일 할인 등의 할인 이벤트를 자주 개최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가을 세일’은 스팀이 개최하는 계절 세일 중 하나다. 

이번 가을 세일은 우리나라 시간으로 11월 23일 오전 3시부터 부터 오는 29일 오전 3시까지 까지 약 일주일 간 진행된다. 

가을 세일 기간 동안 유저들은 ‘특별 할인’과 매일 변경되는 ‘오늘의 할인’을 통해 여러가지 게임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현재 스팀의 메인 화면에서는 ‘더 롱 다크(The Long Dark)’, ‘드림 대디: 어 대드 데이팅 시뮬레이터(Dream Daddy: A Dad Dating Simulator)’ 등의 특별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도 있다. 

또 ‘스팀 어워드’의 수상 후보를 추천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유저들은 자신의 라이브러리에 있는 게임 중에서, 또는 상점에서 ‘스팀 어워드’의 각종 부문 수상 후보를 추천할 수 있다. 

‘스팀 어워드’의 최종 수상 후보는 12월에 발표 예정이고, 수상 부문은 ‘험한 세상, 좋은 게 좋은 거지’ 상, ‘내가 선택한 길’ 상 등 총 13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유저가 원하는 부문을 새롭게 추천할 수도 있다. 

‘스팀 어워드’에서 수상 후보를 추천하면 유저는 ‘스팀 어워드 수상 후보 추천 위원회’ 뱃지를 얻을 수 있고, ‘게임 1개 이상 추천’, ‘모든 부문에 게임 1개씩 추천’, ‘내가 추천한 게임 플레이하기’, ‘내가 추천한 게임 평가하기’ 등의 항목을 완료할 때마다 뱃지의 레벨이 올라간다. 

한편, ‘스팀 가을 세일’의 시작을 접한 유저들은 “지갑 디펜스 게임이 시작됐다”, “무엇을 사야할 지 고민이 된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김효진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