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들이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를 기대하는 이유는?
상태바
유저들이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를 기대하는 이유는?
  • 김효진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7.10.19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클리어 방식과 코스튬, 넓은 맵, 새로운 플레이까지

‘닌텐도’의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가 오는 27일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될 예정인 가운데, 유저들의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유저들이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를 기대하고 있는 이유는 크게 세 가지다.  

먼저 첫 번째 이유는 다양한 클리어 방법이 존재하는 샌드박스 게임이라는 것이다. ‘슈퍼 마리오’ 시리즈 중에서는 ‘슈퍼 마리오 64’와 ‘슈퍼 마리오 선샤인’ 등이 샌드박스 게임으로 출시된 바 있으며, 두 게임 모두 유저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유저들이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를 기대하는 두 번째 이유는 마리오에게 여러가지 코스튬을 입힐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다. 

이번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의 마리오는 에스키모 같은 겨울 의상이나 탐험가, 요리사 등 새로운 코스튬을 착용할 수 있다. 

또 기존에 존재하던 요시 뿐 만 아니라 공룡이나 자동차 등의 새로운 탈 것도 추가된 것으로 알려졌다.

마지막 이유는 화려한 그래픽과 넓은 맵이다. 이번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의 컨셉이 ‘세계 여행’인 만큼, 유저의 눈을 즐겁게 하는 도시, 사막, 숲 등의 다양한 월드가 존재한다. 

출시 전 공개된 공식 트레일러에서도 가로등을 밟고 이동하거나 숲에서 꽃 길이 생기는 등 넓은 맵을 활용하는 연출도 종종 등장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마리오의 모자 ’캐피’를 던지거나 다른 몬스터에게 씌워 몬스터를 조종하는 등의 새로운 플레이도 유저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다양한 클리어 방식과 코스튬, 넓은 맵 등으로 유저들의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는 오는 27일 발매될 예정이며, 우리나라에서는 12월 1일 발매 예정인 ‘닌텐도 스위치’와 동시에 공식 한글화되어 발매된다. 

김효진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