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화신은 고양이'·'슈렉' 애니메이션 시리즈 , 케이블TV VOD서 만나보세요
상태바
'장화신은 고양이'·'슈렉' 애니메이션 시리즈 , 케이블TV VOD서 만나보세요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10.1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블TV VOD, 26일부터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단독 서비스

'장화신은 고양이', '슈렉' 등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TV 시리즈가 케이블 TV VOD를 통해 26일부터 단독으로 서비스된다.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TV 시리즈가 국내에서 VOD로 공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드림웍스는 ‘장화 신은 고양이’, ‘드래곤 길들이기’, ‘슈렉’ 등 초대형 히트작들을 탄생시킨 애니메이션 명가다. 지난 90년대 후반부터 국내에도 꾸준히 작품들이 개봉돼 팬층이 두텁다. 최근에는 영화뿐 아니라 TV 시리즈로도 작품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시청자들은 '장화 신은 고양이의 신나는 모험', '드래곤 길들이기: 세상 끝으로 가자' 등 대중에게 친숙한 드림웍스 인기 애니메이션의 오리지널 TV 작품은 물론, 에미상을 수상한 ‘줄리안 대왕 만세’ 등 해외 호평작을 포함해 800여 편의 애니메이션을 CJ헬로비전, 딜라이브, 티브로드 등 디지털 케이블TV VOD 서비스를 통해 볼 수 있다.
 
이미 지난 7월 NBC 유니버셜의 3D 애니메이션 ‘바비 무비’ 등을 독점 공개한 케이블TV VOD는 이번에 드림웍스 TV 시리즈까지 단독으로 서비스하며 애니메이션 명가로서의 입지를 한층 굳히게 됐다.
 
전윤수 케이블TV VOD 콘텐츠사업국 국장은 “세계적으로도 인기가 높은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TV 시리즈를 케이블TV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향후에도 시청자들이 보다 알차고 재미있는 VOD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애니 콘텐츠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케이블TV VOD는 지난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다. 현재 CJ헬로비전, 딜라이브, 티브로드, 현대HCN 등 디지털 케이블TV의 750만 가입자에게 영화, 드라마 등 17만여편의 VOD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14년 세계 최초 UHD 상용채널 유맥스(UMAX)를 개국했다. 유맥스는 현재 업계 최다의 Real 4K(UHD)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라이프 엔터테인먼트’ 채널로 개편해 예능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