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 부산 신항에 화물차 휴게소 세운다
상태바
SKI, 부산 신항에 화물차 휴게소 세운다
  • 정우택
  • 승인 2011.11.0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물류 거점에 화물차 운전자 복지 위한 전국망 확충

SK에너지(대표: 박봉균, www.skenergy.com )가 화물차 운전자 복지향상을 위해 국내 최대 컨테이너항만에 화물차 전용 휴게소를 설립했다.

SK에너지는 박봉균 SK에너지 사장, 박완수 창원시장, 노기태 부산항만공사 사장, 우예종 부산지방해양항만청장 등 관계자 약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일 오전 11시 경남 창원시 진해구 용원동에서 부산항 신항 화물차 휴게소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화물차 전용 휴게소는 화물차 운전자를 대상으로 휴식 및 편의시설을 제공함과 동시에 차량 정비, 운송주선, 주차 등 업무를 지원하는 시설로, 5만 2천㎡ 규모의 부지에 주차장, 휴게동, 주유소, 정비동, 검사동 및 세차동 등의 건물을 갖췄다.

특히, 부산항 신항 화물차 휴게소는 세계 5위 규모인 부산항의 중심에 가까이 위치해 있어 화물차 운전자들이 보다 편하게 들러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400여대의 화물차가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규모를 갖췄다.

이날 참석한 SK에너지 박봉균 사장은 “국내 최대 항만인 부산항 신항에서 화물차 휴게소를 준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화물차 휴게소를 통해 화물차 운전자들의 복지향상과 물류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통한 물류산업 선진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K에너지는 향후 여수 국도변 화물차, 남대전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등 화물차 운전자들을 위한 전용 휴게소인 내트럭 하우스 설립을 확대하고 기존 항만 형 및 고속도로/국도변 화물차 휴게소들과의 전국적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물류산업발달에 기여할 계획이다.

정우택 기자

 

정우택  cwtgreen@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