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럭셔리 펜트하우스 렌탈 사업에 눈독.. '올해 말 시험 운영 추진'
상태바
에어비앤비, 럭셔리 펜트하우스 렌탈 사업에 눈독.. '올해 말 시험 운영 추진'
  • 양의정 기자
  • 승인 2017.06.3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유층 고객을 타깃한 사업체 개발 추진 중
베벌리힐즈 맨션 <사진=wiki>

 

현지인이 집을 대여하는 미국의 에어비앤비가 올해 말 펜트하우스, 맨션과 같은 럭셔리 하우징 렌트 사업도 추가로 시험 운영할 예정이다.

29일(현지시간) 블룸버그가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펜트하우스와 맨션이 추가될 곳은 에어비앤비 럭스(Airbnb Lux) 사업부다. 에어비앤비 럭스는 아직 공식적으로 결정된 이름은 아니지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부유층 고객을 타깃해 만든 사업체다. 

에어비앤비는 사업을 계속 확장하고 있다. 에어비앤비는 올해 초 캐나다 숙박 렌탈 서비스 업체인 '럭셔리 리트리츠(Luxury Retreats)를 인수했다. 이 업체는 4000여개의 빌라와 휴가용 콘도 등을 전문으로 렌트를 했던 곳이다.

럭셔리 렌탈 서비스 사업체는 에어비엔비에 많은 매출을 가져다줄 것으로 블룸버그는 전망했다. 높은 가격의 렌탈 비용은 그 만큼 더 많은 이익을 창출해내기 때문이다. 

에어비앤비는 부유층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이미 예전부터 다양한 마케팅을 벌여왔다.

에어비앤비는 고가의 투어 상품을 판매해오고 있는데, 지난해 11월 세계 3대 진미 중에 하나인 '송로버섯'을 직접 채집하고 직접 맛까지 볼 수 있는 투어 상품을 판매하기도 했다. 

베벌리힐즈에 있는 펜트하우스 등 고급 주택을 렌트할 수 있는 서비스는 올해 말부터 시험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양의정 기자  eyang@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