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E3서 RTS(실시간전략) 명작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K 신작 공개
상태바
MS, E3서 RTS(실시간전략) 명작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K 신작 공개
  • 양의정 기자
  • 승인 2017.06.1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년만에 출시한 에디션.. 4K UHD로 해상도 깨끗해져.. 사운드트랙 모두 새로 녹음해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디피니티브 에디션 <사진=MS>

 

마이크로소프트(MS)가 13일(현지시간)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출시 20년작인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디피니티브 에디션(Age of Empires: Definitive Edition)'을 공개했다.

MS는 이날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일렉트로닉 엔터테인먼트 엑스포(E3)에서 4K 화질로 탈바꿈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디피니티브 에디션'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 영상에서는 리마스터된 게임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4K UHD에 맞춰 해상도가 더 깨끗해졌으며 음향효과와 사운드트랙도 새로 녹음해 더욱 박진감 넘치는 전장을 구현시켰다.

또한 이 게임은 Xbox 라이브 멀티 플레이어 기능도 추가됐으며, 보다 세밀한 유닉 조작 화면 확대와 축소 기능, 그룹 조작 등 유저 편의를 더해줄 기능도 탑재됐다.

MS는 올해 말 안에 디피니티브 에디션 베타 테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하는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는 블리자드의 '워크래프트' 처럼 RTS의 대표작중 하나다. 각 문명의 고대, 중세, 근데를 다뤄 큰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개발사 앙상블스튜디오가 MS에 인수돼면서 새로운 버전이 출시되지 않았다.

이번 '디피니티브 에디션'은 지난 2005년 3편의 출시 이후 12년 만에 처음 나오는 정식 타이틀이다.

 

양의정 기자  eyang@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