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차세대 비디오 게임 콘솔 'Xbox One X' 공개.. 판매는 11월 7일부터
상태바
MS, 차세대 비디오 게임 콘솔 'Xbox One X' 공개.. 판매는 11월 7일부터
  • 양의정 기자
  • 승인 2017.06.1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의 QLED TV와도 연결해 4K 화질 감상할 수 있어
마이크로소프트가 세계 3개 게임쇼인 E3에서 차세대 게임 콘솔 Xbox One X를 공개했다 <사진=MS>

 

마이크로소프트(MS)가 지난 11일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비디오 게임 콘솔 'Xbox One X'를 공개했다. 본격적인 판매는 오는 11월 7일부터 시작한다.

MS는 1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일렉트로닉 엔터테인먼트 엑스포(E3)에서 차세대 비디오 콘솔 'Xbox One X'를 공개했다. 이 콘솔은 MS에서 출시한 비디오 게임 콘솔중 가장 작은 사이즈로 499달러에 판매된다.

Xbox One X는 화질을 향상시켜주는 차세대 4K TV세트와 함께 작동하도록 설계됐다. MS는 E3 엑스포에서 Xbox One X를 이용해 42개의 게임을 시연했으며 그중 22개는 One X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게임이었다.

이 모델은 시장에 알려진 콘솔중 가장 강력한 콘솔이다. 차세대 콘솔인 만큼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모델인 QLED TV와도 연결해 4K 화질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One X에는 라이브러리 기능이 강화됐는데, 스와이프 기능이 훨씬 부드러워졌으며 1080p TV 스크린에서도 로딩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콘텐츠 경쟁에도 One X가 빠질 수 없는데, One X는 얼티밋 4K 엔터테인컨트 패키지를 제공한다. 스트리밍 되는 콘텐츠를 4K UHD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One X는 Xbox One과 Xbox One S에서 사용하는 액세서리 디바이스와도 호환가능하다.

E3에서 시연된 게임에는 미래를 배경으로 한 일렉트로닉아츠의 신작 SF 게임 '앤썸(Anthen)'도 있었으며, Xbox One X에서만 단독으로 즐길 수 있는 유비소프트의 '어쌔신즈 크리드 오리진스(ASSASSIN'S CREED ORIGINS), '딥록갤럭틱(DEEP ROCK GALACTIC), '더 라스트 나이트(THE LAST NIGHT)' 등이 있다.

 

양의정 기자  eyang@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