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네이버클라우드-법무법인 화우-뱅크드인, 선불업 등록 올인원 서비스 제공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네이버클라우드-법무법인 화우-뱅크드인, 선불업 등록 올인원 서비스 제공
  • 조아라 기자
  • 승인 2023.12.1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8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사진=네이버클라우드]
[사진=네이버클라우드]

ㅇ..네이버클라우드는 전자금융거래법(이하: 전금법) 개정안 시행을 앞두고 법무법인 화우, 뱅크드인과 함께 선불전자지급업(이하: 선불업) 등록을 포함해 전자금융업 등록을 준비하는 기업들에게 사업컨설팅부터 물적 설비까지 올인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네이버클라우드는 다수의 클라우드 기반 핀테크 시스템을 구축해온 경험과 컴플라이언스 지원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금융 당국의 물적 설비 요건을 100% 충족하는 최적의 금융 클라우드 패키지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법무법인 화우는 선불업 등록을 위한 인적·물적·대주주 요건 등 법령에서 요구하는 등록 요건 충족에 대한 법률 자문과 금융감독원 심사 대관 업무 등을 지원해 기업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뱅크드인은 제휴사간 기술 협력뿐 아니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마켓플레이스에서 전자금융업 특화 SaaS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현대차]
[사진=현대차]

ㅇ..현대차가 올해 모빌리티 기술인력 채용에 이어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기술인재 확보에 나선다.

현대차는 차량 전동화 등 미래 산업 변화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모빌리티 기술인력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채용은 국내생산공장(울산, 아산, 전주)의 ▲완성차 생산, 남양연구소의 ▲R&D 기술 ▲디자인 모델러 등 총 3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으로 연령, 성별의 제한은 없다. 모집 부문별 세부요건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단, 남성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

서류 접수는 18일(월)부터 28일(목) 17시까지 총 11일간 진행되며, 서류 합격자 발표는 내년 1월 말이다.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내년 2월 초 인적성 검사를 실시하고, 2월 말 ~ 3월 초 1차 면접, 3월 말 ~ 4월 초 최종 면접, 신체검사 등을 거쳐 4월 말 ~ 5월 초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ㅇ..12월 15일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 네이버클라우드㈜(대표이사 김유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네이버 제2사옥 ‘1784’에서 건강보험 빅데이터와 초대규모 AI 기술 기반 대국민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초대규모 AI 및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한 공공 서비스 혁신 및 공단 업무 효율화, ▲공단이 제공하는 건강정보, 통계정보의 접근성 강화 등 국민 삶의 질과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공단이 보유한 데이터를 네이버의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HyperCLOVA X)’에 결합해 편리한 대국민 서비스를 구축하고, 공단 내부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도 모색한다.

네이버클라우드의 AI 안부전화 서비스 ‘클로바 케어콜’을 활용한 공공 서비스 혁신도 논의한다. 초대규모 AI 기술이 적용되어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한 안부 확인이 가능한 클로바 케어콜은 돌봄 업무를 효율화하면서도 통화 수신자에게도 높은 통화 만족도를 제공한다. 공단과 네이버클라우드는 만성질환자 자가건강관리 지원 등 클로바 케어콜을 접목한 여러 서비스 시나리오를 검토할 예정이다.

ㅇ..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의 커머스CIC(공동대표 이효진, 양호철)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과 함께 2023년도 소상공인 민∙관 협업교육의 일환으로 진행한 ‘카카오쇼핑 더하는가치’의 성료를 기념하며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쇼핑 더하는가치’는 카카오톡 스토어 소상공인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한 기업가형 온라인셀러 양성과정 프로그램이다.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기초, 심화, 실전 각 단계별로 1:1 상품 코칭,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전략, 카피라이팅, 라이브커머스 화법 등 온∙오프라인 교육과 실습을 진행했다.

카카오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톡스토어를 위해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4차례의 특별 기획전도 열었다. 총 8억 원 이상의 거래액을 달성하며 판매자들에 직접적인 매출 향상의 기회를 제공했다. 다채로운 교육 과정과 실질적 지원이 더해져 교육 이수율 100%, 교육 만족도 4.82점(5점 만점)을 기록하며 소상공인들의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다.

지난 15일(금) 오후, 경기 성남 카카오판교아지트에서 열린 성과공유회에는 교육생 40여 명을 비롯해 원영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실장, 황미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상임이사, 이효진 카카오 커머스CIC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교육 과정 수료를 축하하고, 시상식과 우수 사례 발표를 진행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ㅇ..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카카오내비에서 이용자의 선호경로를 반영한 길안내 기능을 추가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기능 추가로 카카오내비에서 이전에 운행한 경험이 있는 출도착지를 입력하면 ‘이전에 간 길' 또는 ‘자주 간 길'도 선택해 추천받을 수 있게 됐다. 기존에 카카오내비에서 제공되던 ‘추천경로', ‘무료도로’, ‘최소시간', ‘큰길 우선' 등의 경로 옵션과 함께 이전에 내가 운행했던 경로의 소요시간, 거리, 통행료 등을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다

또한, 경로 카드 하단에 ▲00개월 간 00회 간 경로 ▲주중(또는 주말) 오전(또는 오후, 야간)에 간 경로 등의 부가 정보가 표시돼 상황에 맞는 최적의 경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선호경로 기반의 길안내를 지속 고도화해, 향후에는 가본 적이 없는 출도착지를 기반으로 경로를 탐색할 때도 내가 좋아할 만한 경로를 반영한 길안내를 제공할 계획이다. 탐색하는 경로 내에 이전에 자주 갔던 선호 경유 지점이 있는지 분석해 가중치를 부여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이전에 운행 이력이 없는 경로를 탐색할 때도 ‘좋아하는 구간은 잘 반영하고, 싫어하는 구간은 피하는' 개인별 맞춤 길안내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ㅇ..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가 애플의 PC용 운영체제 맥용 문서 작성 소프트웨어인 '한컴오피스 한글 2014 VP(Value Pack) 포 맥(for Mac)' 구매자를 대상으로 무상 업그레이드 캠페인을 시행한다.

기존 고객에게 더 나은 맥용 한글 사용 경험을 선사하고자 준비한 이번 캠페인은 내년 1월 4일부터 말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한다. 2014 VP 버전 구매 이력이 있는 고객은 별도 신청 과정을 거쳐 맥용 한글 최신 버전인 '한컴오피스 한글 포 맥'으로 판올림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단계에 따라 애플 앱스토어 구매 고객에게도 한시적으로 무료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한컴오피스 한글 포 맥은 고객이 원하는 기능·성능·사용성을 새롭게 강화했다. 맥 환경에서도 활용 가능한 원고지 서식을 제공하고, 원활한 소통과 협업에 필요한 메모 댓글 기능을 탑재했다. 서식 파일과 데이터를 결합해 수많은 문서를 간편하게 만들 수도 있다. 또한, 사용자 시각 상태에 따라 문서를 더욱 또렷하게 보도록 하는 고대비와 시력을 보호하고 눈의 피로감을 줄이는 다크 모드도 설정할 수 있다. 효율적인 문서 편집을 위한 세로형 분할 작업 창 기능도 추가했다. 그 밖에도 표나 라벨 만들기, 번호 매기기 등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편집 기능도 선보인다.

맥용 한글은 XML 기반의 개방형 문서 구조 표준을 따르는 파일 포맷인 HWPX로 기본 문서 형식을 변경하고, 특정 데이터를 쉽게 식별·추출할 수 있도록 메타데이터 태그를 추가하는 등 개방형 오피스로 변화했다. 이용자는 자유로운 글쓰기부터 업무용 문서 편집까지 다양한 작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ㅇ..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K-방산 수출경쟁력 강화와 퀀텀 점프를 통한 제2의 성장을 위해 책임경영을 강화한 조직개편을 15일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글로벌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올해 선포한 글로벌 KAI 2050 비전 달성을 위해 조직을 안정화하고 미래사업에 대한 실행력 극대화를 위해 진행됐다.

현재, 3부문 1원 2본부 2센터 3그룹 체계에서 기존 조직의 큰 틀은 유지 유지하되 재무그룹을 신설하고 CFO 선임을 통해 전문성을 높였다.

미래사업에 대한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미래비행체연구실과 유무인 복합체계연구실을 신설하고 AAV, 유무인복합체계, 미래SW 개발에 대한 기능을 강화했다.

수출 부분을 지역별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통합 운영되고 있는 수출사업실을 아시아/유럽/중남미 조직과 중동/아프리카/미국을 담당하는 2개 실로 분리했다.

또한, 불안정한 글로벌 항공우주산업 생태계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SCM 기능을 강화하고 구매기능을 지역에서 물종별 구매체계로 전환했다.

ㅇ..진에어가 포항이나 경주로 여행 계획을 세운 고객을 위해 알뜰한 혜택을 준비했다.

진에어는 김포~포항경주 노선 2인 발권 시 적용되는 50% 할인코드를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항공권 예매 단계에서 코드(HELLO24)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할인된 운임이 표출된다.

해당 노선은 김포공항에서 오전 8시 50분 출발, 포항경주공항에 9시 50분 도착하는 일정이다. 여행객은 공항 도착 후 자동차로 약 1시간이면 도달하는 '불국사', '석굴암', '안압지' 등의 역사 유적지나 '오류고아라해변', '경주 양남 주상절리', '황리단길' 등의 명소에서 경주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포항경주공항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스페이스워크', '구룡포 드라마 촬영지', '영일대 해수욕장' 등 포항의 인기 여행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특히, 구룡포에 있는 드라마 '동백꽃필무렵'의 촬영지는 해외 관광객도 찾아올 만큼 인기 명소로 자리잡았다.

ㅇ..폭스바겐코리아가 타임리스 아이콘(Timeless Icon) 모델 골프의 새로운 디지털 광고 캠페인 ‘더 힙스터(The Hipster)’를 선보인다.

지난 15일 공개된 디지털 광고 캠페인 ‘더 힙스터(The Hipster)’에서는 ‘유행은 변하지만 오리지널리티는 문화가 된다.’라는 키 메시지와 함께 시대를 초월해 모든 세대의 힙스터가 사랑하는 폭스바겐 골프의 매력을 가감 없이 보여준다.

폭스바겐 골프는 혁신적인 기술과 탄탄한 제품력을 앞세워 1974년 첫 출시 이후 일곱 번의 진화와 혁신을 거쳐 ‘핫해치(Hot Hatch)’의 정석으로 불리며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폭스바겐의 대표 모델이다.

ㅇ..티웨이항공이 18일(월) 오전 10시부터 2023년 연말 결산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25일(월)까지 진행되는 금번 특가 프로모션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웹에서 진행된다. 특가 적용 노선은 인천을 포함한 지방발 36개 노선이며, 일부 노선에 한해 선착순 한정 초특가 판매도 진행된다.

먼저 선착순 한정 이벤트 초특가 운임은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청주-나트랑 13만 6,500원 △인천-시드니 34만 6,360원 △인천-비엔티안 16만 3,870원 △인천-괌 17만 1,420원부터 판매한다.

선착순 초특가를 놓쳤더라도 할인 코드 '연말결산'을 입력하면 노선별 편도 및 왕복 항공권이 5~20% 즉시 운임 할인이 적용된다. 할인 코드를 적용 시 편도 총액 기준 △인천-후쿠오카 11만 3,200원~ △인천-세부 12만 5,100원 ~ △청주-오사카 13만 9,000원~ △대구-타이베이(타오위안) 12만 1,600원~ △부산-비엔티안 23만 7,670원~ △인천-비슈케크 40만 500원부터 이용 가능하다.

특가 항공권 탑승 기간은 오는 2024년 1월 18일부터 3월 30일까지이며, 운임 적용 기간은 노선별로 상이하다.

조아라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