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삼성 Neo QLED 8K로 경이로운 고래의 세계 만난다...SBS 창사특집 다큐 ‘고래 와 나’ 전시 참여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삼성 Neo QLED 8K로 경이로운 고래의 세계 만난다...SBS 창사특집 다큐 ‘고래 와 나’ 전시 참여
  • 조아라 기자
  • 승인 2023.11.24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4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ㅇ..삼성전자 Neo QLED 8K로 경이로운 고래의 모습을 초고화질 8K로 감상할 수 있는 'Whales and I: 고래와 나' 전시가 24일부터 인천 파라다이스 호텔 아트 스페이스에서 진행된다.
 
내년 3월 3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는 문화예술 기획사 케이트팜이 주최하는 SBS 창사특집 다큐멘터리 '고래와 나'의 연계 오프라인 전시로 인류와 함께 살아가는 향고래와 혹등고래 등 다양한 고래의 희귀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전시 행사이다.

삼성전자는 국내 최초 8K 수중 촬영으로 제작된 SBS 창사특집 다큐멘터리 '고래와 나'를 제작 지원한 바 있으며, 이번 전시에서는 관람객들이 첨단 장비로 촬영한 고래의 모습을 초고해상도로 감상할 수 있도록 Neo QLED 8K와 Neo QLED, The Frame을 협찬하였다.

[사진=카카오브레인]
[사진=카카오브레인]

 

ㅇ..카카오브레인(각자 대표 김일두, 김병학)이 누구나 익숙한 환경에서 손쉽게 AI 프로필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 ‘칼로(Karlo) AI 프로필’을 개설했다.

카카오톡 채널 ‘칼로 AI 프로필’은 최신의 이미지 생성 모델을 활용해 AI 프로필 이미지를 생성하는 서비스다. 얼굴 사진 한 장만으로도 AI 프로필 이미지 생성이 가능하며, 최대 1024x1536 해상도를 지원한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사용자는 카카오톡 내에서 ‘칼로 AI 프로필’ 채널을 추가한 후,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간편 가입만 하면 된다. 이어 최소 1장에서 10장 이내의 정면 사진을 업로드하고, 원하는 테마 및 성별 등을 선택한 후 이용료 990원(서비스 출시 특가)을 결제하면 5분 후에 AI 프로필 이미지 총 10장을 받아볼 수 있다.

ㅇ..삼성전자서비스가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경기도 수원시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서 최고의 서비스 전문가를 선발하는 '2023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는 삼성전자 제품의 사후 관리를 전담하는 서비스 엔지니어 5,500여 명 중 최고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갖춘 우수 인재를 선발하는 경연의 장이다.

1986년 전자제품 AS 업계 최초 시행 후 올해로 28회를 맞이한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는 우수 인재 육성으로 고객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는데 크게 기여해 왔다.

올해 대회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후원 아래 '수리 기술 경진'과 '서비스 혁신사례 발표' 부문 9개 종목에 500여 명이 참여했다.

ㅇ,,삼성전자가 영국 런던, 스페인 마드리드 등 유럽 주요 도시에서 대형 옥외광고를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열기를 알리고 있다.

삼성전자는 각국 대사관과 관광명소들이 위치한 나이츠브리지, 켄싱턴 등 런던 주요 도심에서 최근 새로운 부산엑스포 옥외광고를 진행했다.

새로운 옥외광고는 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메시지와 부산의 명소를 표현한 일러스트를 담았다. 이와 같은 디자인으로 부산의 푸른색으로 꾸민 '부산엑스포 블랙캡' 택시도 런던 곳곳을 누비며 주목을 끌고 있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런던 피카딜리 광장, 마드리드 까야오 광장 등의 대형 LED 전광판을 통해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을 선보이고 있으며, 지난해 9월부터 현재까지 홍보 영상이 약 30만 회 상영됐다.

ㅇ..네이버가 첨단 기술로 쌓아 올린 테크 컨버전스 빌딩, 1784에 국제결제은행(BIS)과 한국은행 관계자 일행이 방문했다.

24일 아구스틴 카르스텐스 국제결제은행(BIS) 사무총장과 유상대 한국은행 부총재 등 BIS 및 한국은행 관계자 일행은 네이버 1784를 방문했다. 네이버에서는 최수연 대표, 김남선 CFO,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 등이 참석했다.

BIS 및 한국은행 방문단 일행은 안정적인 클라우드 기반 IT 서비스 제공을 가능하게 했던 자체 데이터센터, 보안 등 네이버클라우드의 기술력과 하이퍼스케일 AI ‘하이퍼클로바X’에 대한 설명을 듣고, AI 기술을 금융 분야에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어 네이버 1784에 적용된 AI·로보틱스·자율주행·디지털트윈·5G 등 기술이 공간 속에 녹아 들어 혁신을 도모하는 현장을 직접 체험하기도 했다.

한편, 지난 5월에는 응고지 오콘조-이웰라 세계무역기구(WTO) 사무총장 역시 방한 일정 중 네이버 1784를 찾아 1784에 적용된 다양한 첨단 기술들을 직접 체험한 바 있다.

ㅇ..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LS네트웍스(대표 문성준)의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와 협업해 스파이크리스 골프화 ‘그랜드슬램82 HK’를 한정판 제품으로 출시한다.

이번 골프화 출시는 저변을 넓혀가고 있는 골프를 소재로 고객들과의 소통 접점을 확대하고, 글로벌 브랜드 ‘한국(Hankook)’을 일상 속에 녹여내며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새로 출시한 스파이크리스 골프화 ‘그랜드슬램82 HK’는 프로-스펙스의 인기 상품인 ‘그랜드슬램82’의 어퍼 디자인을 바탕으로 한국타이어의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생산 과정에 사용되는 고무 컴파운드를 아웃솔(밑창)에 활용해 일반 운동화의 밑창보다 더욱 뛰어난 접지력과 마찰력을 자랑한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골프화 아웃솔에 전기차 전용 퍼포먼스 타이어인 ‘아이온 에보(iON evo)’의 패턴을 디자인으로 적용해 미끄럼 방지 기능을 강화했다. 블랙과 화이트 색상으로 구성된 ‘그랜드슬램82 HK’는 프로-스펙스의 국내 주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공식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ㅇ..글로벌 AI 반도체 기업인 사피온(SAPEON, 대표 류수정)은 오늘, 기존 제품 대비 4배 성능을 제공하는 데이터센터 용 AI 반도체 ‘X330’이 개발자의 편의성을 높인 SW 풀스택을 함께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피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차세대지능형반도체기술개발사업과 SW컴퓨팅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의 지원을 받아 지난 2020년부터 데이터센터향 인공지능 반도체 개발에 나서고 있다. 사피온 코리아는 올해 기존제품인 X220 기반 NPU Farm 구축 및 공공/민간 실증 서비스 검증을 진행하고, 실제 상용서비스에 도입되는 사례를 늘려 나가고 있으며, 24년에서는 X330을 적용하여 확장할 예정이다.

사피온은 이번에 발표한 X330반도체 HW와 함께 개발자 개입의 최소화를 목표로 편의성을 향상시킨SW 풀스택(Full Stack) 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ㅇ..HD현대건설기계가 24일 한국거래소 서울사무소에서 개최된 ‘2023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ESG 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국내 대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기관으로, 매년 ESG 개선을 위해 노력한 기업을 ’우수기업’ 및 ’명예기업’으로 선정한다. 올해는 상장 기업 987개사, 비상장 기업 62개사 등 총 1,049개사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해 ESG 부문 우수기업 6개사, 지배구조 부문 우수기업 7개사와 명예기업 1개사까지 총 14개사가 선정됐다.

HD현대건설기계는 지난 10월 27일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3년 ESG 평가 및 등급’에서 작년 통합등급 A보다 한 단계 상승한 A+를 받았다. 특히 환경 등급이 작년 B+에서 올해 A+로 약진이 두드러졌고, 사회 등급도 작년 A에서 올해 A+로 개선됐다.

ㅇ..LIG넥스원(대표이사 김지찬)이 무인수상정 전용 체계통합시험동(이하 시험동) 준공식을 구미하우스에서 개최했다. 대한민국 해군이 지향하는 해양 유무인 복합체계 구현을 완벽하게 지원하기 위한 이번 시험동 준공으로 향후 무인수상정 기술개발에 더욱 속도가 붙게 됐다.

체계통합시험동의 건립을 기념하기 위해 23일 오후 2시 구미하우스에서 개최된 준공식 행사에는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와 구자근 국민의힘 국회의원(경북 구미시갑), 김장호 구미시장을 비롯해 해군과 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 국방기술진흥연구소 등 주요 기관의 관계자들은 물론 협력업체 관계자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지난 6월 사용승인 허가를 받은 시험동은 연면적 1,000㎡ 이상으로 자체 투자를 통해 건립했으며, 4척의 무인수상정을 동시에 조립 및 점검할 수 있는 크레인 시설과 저수량 약 1천여 톤 규모의 수조를 갖췄다. 시험동에서는 ▲ 플랫폼 ▲ 자율운항장치부 ▲ 중앙통제부 ▲ 무선통신부 ▲ 무장 ▲ 감시정찰부 ▲ 수중탐색부로 구성된 각 부체계 단위를 점검해 체계통합 시험을 수행한다. 전반적인 성능 개량과 작전 수행능력 향상을 위한 것이다.

ㅇ..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 이하 르노코리아)가 23일 용인시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구. 르노코리아 중앙연구소)에서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피치 데이’(이하 피치 데이)를 열고 최종 후보에 오른 스타트업들에 대한 기술 평가와 시상을 진행했다.

르노코리아의 피치 데이는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중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9월부터 국내 트랙으로 진행 중인 르노코리아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르노코리아는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를 진행하며 유망 스타트업들과 함께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르노코리아가 준비 중인 미래차에 적용할 아이디어 발굴 및 협업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이번 피치 데이는 르노코리아 오픈 이노베이션에 신청한 총 96개 스타트업 기업들 중 커넥티드 카, 인카 UX, 에코&모빌리티 등 연구소 연계 부문에 참여해 최종 후보에 오른 6개 기업들이 보유 기술들을 전시 및 발표하고 이를 르노코리아가 평가해 시상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조아라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