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사람이 아니라 기계가 공을 찬다?.. 28일 국내 첫 드론축구대회 개최
상태바
[영상] 사람이 아니라 기계가 공을 찬다?.. 28일 국내 첫 드론축구대회 개최
  • 양의정 기자
  • 승인 2017.09.0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승팀에 500만원 상금과 트로피 수여.. ‘드론 이용한 신개념 e스포츠’

 

국내에서 축구대회가 열리는데 사람이 아닌 기계들의 싸움이다.

전주시와 대한드론축구협회 설립추진위원회가 오는 6월 28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드론축구 경기를 개최한다.

이 경기의 공식 명칭은 '제1회 전주시장배 전국 드론축구 대회'다.

전주시는 드론축구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고 보급해온 시로 드론축구 보급 및 저변확대를 위해 드론축구 대회를 개최한다.

전주시에서 개발된 드론축구는 탄소소재와 드론기술 등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축구공 모양의 드론 5대가 한 팀을 이뤄 상대 팀 골대에 공을 넣는 목표의 신개념 e스포츠다.

이번 경기에는 드론축구 동호회와 국내 지자체 선수단 등 전국 15개 팀 가량이 참여한다.

전주시 선성장산업본부 관계자는 "전주에서 개발된 드론축구를 국내는 물론 전 세계로 널리 보급하고 드론축구 경기방식 등도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더 박진감 넘치게 업그레이드시켜 나갈 계획"이라면서, "우승트로피와 상금을 놓고 격돌하는 첫 드론축구 공식대회를 통해 드론축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기 우승팀은 총 5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를 가져갈 수 있다. 준우승과 3위팀에게도 트로피와 함께 각각 200만원과 100만원의 상금을 준다.

 

양의정 기자  eyang@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