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리브모바일,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 프로모션 이벤트 실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KB리브모바일,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 프로모션 이벤트 실시
  • 나희재 기자
  • 승인 2023.09.0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 Liiv M(이하 KB리브모바일)은 시니어 고객 대상 요금제인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 프로모션 무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는 시니어 고객의 통신비 절감과 안전한 금융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 KB리브모바일의 상생금융 요금제라고 하는데요. 만 65세 이상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LGU+망과 KT망 총 4종의 상품 모두 음성과 문자서비스,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금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KB Liiv M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

○...KB리브모바일,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 프로모션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 KB Liiv M(이하 KB리브모바일)은 시니어 고객 대상 요금제인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 프로모션 무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는 시니어 고객의 통신비 절감과 안전한 금융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 KB리브모바일의 상생금융 요금제다. 만 65세 이상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LGU+망과 KT망 총 4종의 상품 모두 음성과 문자서비스,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더해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시니어 고객의 특성을 반영한 피싱보험과 별도의 보이스피싱 예방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된다. 피싱보험은 보이스피싱과 메신저피싱에 대한 피해를 보상해주며, 보이스피싱예방 서비스는 고객이 통화 중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의 거래를 제한해 금융사고를 예방한다.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 프로모션 이벤트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프로모션 기간 내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를 신규 개통한 고객은 개통월을 포함해 2개월 동안 무료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KB국민은행 금융거래 실적에 따라 최대 월 4,4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는 개통 회선 당 5만원,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독거노인가정에 대한 겨울철 생활용품 지원 등 저소득층 시니어 대상 기부도 진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는 시니어 고객의 통신비 절감과 안전한 금융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상생금융 상품이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우리아이 통장만들기 서비스 시행.

○...신한은행, 우리아이 통장만들기 서비스 시행

신한은행은 법정 대리인인 부모가 모바일 뱅킹 앱 쏠(SOL)에서 미성년자 자녀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우리아이 통장 만들기’ 비대면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에는 부모가 자녀 명의 계좌를 신규 하려면 영업점에 방문해야만 했으나 ‘우리아이 통장 만들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쏠(SOL)에서 신한인증서나 공동인증서로 가족관계 서류를 제출하면서 입출금통장, 적금 등 자녀 명의의 계좌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녀 명의 인증서를 만들어 계좌 조회, 이체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도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7일부터 한 달간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리아이 통장 만들기’ 서비스를 통해 자녀 명의 계좌를 개설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선착순 3,000명에게 ▲GS25 편의점 3천원 쿠폰 ▲배스킨라빈스 쿠폰 ▲스타벅스 쿠폰 ▲5만 마이신한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추가로 이벤트 응모 고객 중 자녀 명의 주택청약종합저축 계좌를 개설한 고객 20명을 추첨해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향후 ‘우리아이 통장 만들기’ 서비스에 체크카드, 증권계좌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미래 고객을 위한 서비스 강화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자녀 명의 금융거래 서비스를 더 쉽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며 “미래 고객인 자녀들의 건강한 금융 생활의 시작을 신한은행과 함께 하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안전하고 편안한 은행’을 만들어가고자 금융권 최초로 TV를 활용한 화상상담으로 금융 업무를 할 수 있는 ‘신한홈뱅크’를 출시하고, 생체정보 중 얼굴 인증을 통한 출금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우리금융, ESG채권으로 신종자본증권 2천억원 발행

우리금융지주는 2천억원 규모의 원화 신종자본증권을 ESG채권 형식으로 발행에 성공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8월 31일에 진행된 수요예측에서 ESG채권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총 7,000억원의 유효수요가 몰려 발행금액 3.5배에 달하는 모집액을 기록하였다. 이번에 발행하는 신종자본증권은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등 상생금융에 사용되는 ‘사회적 채권’으로 ESG인증평가 최고 등급인 ‘S1’을 받았다.

신종자본증권 발행일은 오는 9월 7일로 5년 후 중도상환(콜옵션)이 가능한 영구채이며, 2,000억원 발행으로 우리금융지주의 ‘국제결제은행(BIS) 기준 자기자본비율’은 약 9BP 정도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

우리금융지주 관계자는 “최근 국내·외 불안요인이 잠재한 가운데 고금리 지속으로 채권 투자심리가 위축된 상황이지만, 지주사 출범 이후 발행된 신종자본증권 중 최저 스프레드로 발행에 성공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는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면서 경기 불확실성에 대비한 손실흡수능력 확충을 통해 지속성장 기반을 견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한EZ손해보험, 기아 멤버스 라이프케어 레저보험 출시.

○...신한EZ손해보험, 기아 멤버스 라이프케어 레저보험 출시

신한EZ손해보험은 1일 기아와 함께 기아 멤버스 라이프케어 레저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라이프케어 레저보험은 운전자ᆞ아웃도어ᆞ자전거ᆞ금융ᆞ골프ᆞ국내여행 케어 등 총 6종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신한EZ손해보험은 이번 협업을 통해 고객의 차량을 넘어 일상생활 속 다양한 피해 보장까지 기아의 라이프케어 영역 확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신한EZ손해보험은 이번 출시하는 6종의 케어 프로그램 외에도 가족 구성원 및 국내 여행 중 반려 동물에게 발생한 피해를 보장받을 수 있는 '패밀리 케어'와 '팻 여행 케어'를 후속 출시 할 예정이다.

기아 멤버스 라이프케어 레저보험은 기아 신차 구매 시 또는 기 보유 중인 기아 멤버스 포인트를 이용해 기아의 자동차 관리 플랫폼인  '마이기아(MyKia)'에서 쉽게 가입 가능하다.

신한EZ손해보험 관계자는 "기아 멤버십 고객의 다양한 일상생활 위험까지 보장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했다"며, “신한EZ손해보험은 많은 고객들이 안심하고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 26주적금 with 선물하기럭스 출시

카카오뱅크는 카카오와 함께 '26주적금 with 선물하기럭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26주적금 with 선물하기럭스'는 카카오뱅크의 26주적금 상품에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럭셔리 선물 전문관 '럭스(LuX)'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가입 기간은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로, 1인 1계좌만 개설할 수 있는 한정판 상품이다.

26주 연속으로 자동이체 납입에 성공하면 최대 12만원 상당의 럭스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럭스에 입점한 130여 개 브랜드의 1만여 개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카카오뱅크는 1주차 혜택으로 제공되는 할인 쿠폰을 카카오톡 선물하기 쿠폰함에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2만명에게 '입생로랑 향수 샘플'을 제공한다.

카카오뱅크는 생활 속 금융 혜택 확대를 목표로 다른 기업들과 함께 파트너적금을 만들어오고 있다. 유통,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편의점 등 다양한 업계의 파트너사와 협업해 상품을 선보인 결과, 파트너적금의 누적 개설좌수는 약 400만 좌를 돌파하며 인기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고객이 저축을 하는 동시에 색다른 선물하기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제휴 상품과 파트너사를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 ‘26주적금’은 1천원, 2천원, 3천원, 5천원, 1만원 가운데 하나를 첫 주 납입금액으로 선택하면, 매주 그 금액만큼 증액해 자동으로 저축되는 상품이다. 26주 연속 납입에 성공할 경우 연 7.0%(세전)의 금리가 적용된다.

콕뱅크 주식 거래 서비스 오픈.

○...NH투자증권, 콕뱅크 주식거래 서비스오픈

NH투자증권은 농협상호금융 플랫폼인 'NH콕뱅크'와 연계해 별도 앱 설치 없이 주식매매가 가능한 '주식 거래' 서비스를 신규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NH투자증권 NH콕뱅크 ‘주식거래 서비스’는 주식 투자를 처음 접하는 고객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간편 투자 콘셉트의 UI/UX를 적용했다. 간편하게 국내주식 또는 미국주식을 거래할 수 있으며, 미국주식의 경우 별도 환전 없이 원화로 바로 주문할 수 있다. 또한 주간 거래 서비스를 통해 24시간 미국주식 거래가 가능하여 언제든지 필요한 타이밍에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NH투자증권의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면 누구나 'NH콕뱅크'에서 주식 거래가 가능하며, 증권 계좌가 없으면 신규 개설도 가능하다.

투자 판단을 도와줄 다양한 투자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NH투자증권 고객의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종목별 투자자수/평균수익률/평균매입단가 등 새로운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NH데이터’와 AI 분석을 통한 고객별 종목 추천 같은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주식 거래'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1월 30일까지 'NH투자증권이 콕! 도착했어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중 NH콕뱅크 내 계좌개설 서비스를 통해 생애 최초 NH투자증권 계좌를 개설한 고객 전원에게 NH멤버스 3,000포인트를 지급하며, 이 중 국내 또는 해외 주식을 1회 이상 거래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골드바 한 돈(3.75g)을 매달 증정한다.

정중락 WM Digital사업부 총괄대표는 “NH투자증권의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NH콕뱅크에 접목시켜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향후 채널 다변화 전략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나희재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