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카카오게임즈, 대작 MMRO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정식 서비스 시작 등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카카오게임즈, 대작 MMRO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정식 서비스 시작 등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7.25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의 야심작 아레스가 오늘 출시했습니다. 대대적인 홍보와 더불어 사전 예약자 2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세간의 주목을 끌었던 게임인데요, 과연 카카오게임즈가 공을 들인 만큼 유저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데브시스터즈의 신작 소식입니다. 자사의 효자 IP 쿠키런이 아닌 신규 IP를 대중들에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8월 24일에 출시 예정인 '브릭시티'는 모바일 환경에서 도시를 설계할 수 있는 샌드박스 형 게임입니다. '브릭 시티'가 '쿠키런'의 바통을 넘겨 받을 수 있을 지 기대됩니다.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정식오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정식오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ㅇ 카카오게임즈가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Ares : Rise Of Guardians)'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고, 각종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오늘(25일) 밝혔다.

‘아레스’는 오늘 오전 11시부터 서버를 열고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24일부터 제공된 사전 다운로드 및 캐릭터 생성을 진행한 이용자는 기다림 없이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 정식 서비스 시작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8월 9일까지 진행되는 출석 이벤트를 통해 슈트/탈 것 11회 소환권, 목걸이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출석 일자에 따라 지급되는 '아레스 정수'는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같은 기간동안 '레아의 특별 임무 이벤트'도 진행, 레벨과 임무 달성에 따라 각종 강화 재료를 차등 지급한다. 이 외에도 ▲신입 가디언 출석 이벤트 ▲레벨 달성 이벤트 등 풍성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아레스'의 다양한 최신 게임 정보를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는 공식 카페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공식 카페 가입자 수 달성도(1만/3만/5만/7만)에 따라 게임 내 재화와 성장 재료, ‘행성 파견 입장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카페 가입 이용자에게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1차는 25일부터 8월 3일까지, 2차는 8월 4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다.

'아레스'는 고퀄리티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탑재해 다양한 외형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자신이 직접 만든 '아레스' 캐릭터의 스크린샷을 카페에 올린 회원 중 30명을 추첨해 자신의 캐릭터를 더욱 개성있게 꾸밀 수 있는 ‘고급 염색약 상자’를 제공한다.

'아레스'는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한 독창적 미래 세계관과 탄탄한 시나리오 ▲디테일과 속도감을 모두 잡은 고퀄리티 그래픽 ▲다양한 타입의 '슈트'를 실시간으로 교체하며 진행하는 전략적 & 논타겟팅 전투 ▲ 다양한 협동/경쟁 기반의 멀티 콘텐츠가 특징으로, 기존 MMORPG와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

데브시스터즈 신작 IP 브릭시티. [이미지=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 신작 IP 브릭시티. [이미지=데브시스터즈]

ㅇ 데브시스터즈의 개발 스튜디오 스튜디오 킹덤이 개발 중인 모바일 신작 ‘브릭시티(BRIXITY)’가 글로벌 출시일을 8월 24일로 확정 공개하고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브릭시티는 데브시스터즈가 신규 IP 기반으로 선보이는 모바일 신작으로, 브릭으로 나만의 도시를 건설하는 샌드박스 시티빌딩 게임이다. 높은 자유도를 기반으로 건물을 짓고 도시를 설계하며 창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도면 마켓을 통해 유저 간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는 확장된 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도면을 등록한 유저에게 크리에이터로서의 자부심과 명예, 소정의 리워드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도면을 구입한 유저에게는 건설 가이드로써 보다 수월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기반을 공급한다. 뿐만 아니라 세세한 커스터마이징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덧입혀, 또 하나의 개성 넘치는 도면 이상의 멋진 건물을 완성할 수도 있다.

더불어 브릭시티는 500년 전 멸망한 지구를 신인류 ‘피포’들과 함께 재건한다는 독특한 세계관으로 몰입도를 더한다. 특히 피포는 저마다 다른 피부색과 성격, 스타일, 직업 등 다양성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인터랙션을 제공한다. 속도감 높은 전투나 경쟁적인 요소 없이, 피포들과 함께 나만의 취향과 템포에 맞는 힐링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브릭시티는 스토어 및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 예약 시 전원에게 유저의 아바타 개념인 ‘마이포’를 위한 '모범생 아카데미' 한정 코스튬을 선물한다. 아울러 사이트에서 누적 사전예약자 달성에 따라 마스터 등급 피포, 각종 뽑기 쿠폰, 재화 등을 참여자에게 지급한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음양사 업데이트. [이미지=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음양사 업데이트.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오리지널 직업 ‘음양사’를 선보이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음양사'는 ‘음양패’를 무기로 사용해 다수의 인원이 치열한 전투를 펼치고 있는 상황에서 효과적인 역할을 담당하며, ‘음의 기운’을 활용해 적의 방어력을 약화시키고 ‘양의 기운’을 통해 자신을 포함한 팀원의 방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음양사'가 활용할 수 있는 신규 무공 '음양지'도 공개됐다. '음양지'는 전설등급 무공으로 ‘양의지대’를 생성해 해당 지역 내에서 ‘음양사’의 공격력을 증대시키고 ‘음양사’ 고유의 효과인 ‘양의 기운’을 활성화 한다.

이와 함께 신규 캠페인 이벤트 지역 ‘기란 고원’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이벤트 지역 내 몬스터 '만벌족'을 처치하고 ‘기란 주화’를 획득해 신규 의상을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9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 필드 ‘기란고원’을 오픈했다. 이용자는 ‘기란 고원’에서 ‘만벌족’을 물리치고 얻게되는 전용 성장 재료를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키거나 '기란 고원'에서 보다 많은 ‘기란 주화’를 획득해 ‘검은색 고대 장신구 도안’,  ‘최상급 고대 복구석 선택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3종의 신규 ‘수호신령’ '류나’, 제스’, ‘휘무'를 공개하고, ‘수호신령’의 최대 레벨과 친밀도 최대 레벨을 증가시키는 신규 성장 시스템 '2차 환생'도 선보였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