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한국투자증권, 스텝다운형 ELS 2종 모집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한국투자증권, 스텝다운형 ELS 2종 모집
  • 김세연 기자
  • 승인 2023.07.06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이 주가연계증권(ELS) 상품 2종을 각 50억원 한도로 모집합니다. TRUE ELS 16209회는 미국 전기차 기업 테슬라(Tesla)와 반도체 기업 AMD(Advanced Micro Devices)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리자드 스텝다운형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최초기준일부터 12개월 조기상환 평가일(2차)까지 리자드 배리어인 최초기준가 50% 미만으로 기초자산이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16%의 수익을 지급하고 상환됩니다. TRUE ELS 16211회는 온라인전용 상품으로 홍콩항셍지수(HSCEI)와 닛케이(NIKKEI)225, 유로스톡스(EUROSTOXX)5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상품입니다. 6개월마다 조기상환 여부를 결정하며, 기초자산이 최초 기준가의 95%(6개월), 90%(12개월), 85%(18, 24개월), 80%(30개월), 75%(만기) 이상이면 연 10%의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상환됩니다.

신한은행이 '신한프렌즈 티셔츠 커스터마이징 콘테스트'를 개최합니다. 이 콘테스트는 젊은 세대 트렌드에 맞춰 고객들이 신한금융그룹의 공식 캐릭터 '신한프렌즈' 이미지를 활용해 티셔츠를 제작하고 우수 작품을 시장하는 브랜딩 캠페인입니다. 금융권 최초 이벤트입니다.  굿즈 제작 전문 플랫폼 마플과 협업해 전용 웹페이지를 구축했으며 커스텀 스티커와 폰트를 제작했습니다. 새로운 시도를 통해 MZ세대의 관심을 이끌고,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목요일, 금융권 소식 모았습니다. 

[출처=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스텝다운형 ELS 2종 모집

한국금융지주(071050)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주가연계증권(ELS) 상품 2종을 각각 50억원 한도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TRUE ELS 16209회는 미국 전기차 기업 테슬라(Tesla)와 반도체 기업 AMD(Advanced Micro Devices)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리자드 스텝다운형 상품이다. 이 상품은 최초기준일부터 12개월 조기상환 평가일(2차)까지 리자드 배리어인 최초기준가 50% 미만으로 기초자산이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16%의 수익을 지급하고 상환된다. 또 이와 별개로 기초자산이 최초 기준가의 75%(6, 12, 18, 24개월), 70%(30개월), 65%(만기) 이상이면 연 16%의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상환된다.

TRUE ELS 16211회는 온라인전용 상품으로 홍콩항셍지수(HSCEI)와 닛케이(NIKKEI)225, 유로스톡스(EUROSTOXX)5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상품이다. 6개월마다 조기상환 여부를 결정하며, 기초자산이 최초 기준가의 95%(6개월), 90%(12개월), 85%(18, 24개월), 80%(30개월), 75%(만기) 이상이면 연 10%의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상환된다.

두 상품은 조기상환 조건을 달성하지 못해도 투자기간 중 각각 최초 기준가의 37%, 50% 미만으로 하락한 기초자산이 없으면 만기 시 약정된 수익금을 지급한다. 다만, 그 이상 하락할 경우 각각 원금의 35~100%, 25~100%까지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일반 개인투자자의 청약 기간은 7월 6일까지다. 투자자 숙려제도에 따라 7일부터 10일까지 숙려기간을 갖고, 11일부터 12일 오전 10시까지 청약 의사를 확정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및 ‘한국투자’ 앱에서 확인가능하다.

○...신한은행, ‘신한프렌즈 티셔츠 커스터마이징 콘테스트’ 개최

신한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고객이 직접 캐릭터를 이용해 티셔츠를 디자인하고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신한프렌즈 티셔츠 커스터마이징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신한프렌즈 티셔츠 커스터마이징 콘테스트’는 젊은 세대 트렌드에 맞춰 고객들이 신한금융그룹의 공식 캐릭터 ‘신한프렌즈’ 이미지를 활용해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티셔츠를 제작하고 우수작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SNS 캐릭터 브랜딩 캠페인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콘테스트를 위해 POD(Print On Demand) 기반 커스텀 굿즈 제작 전문 플랫폼 ‘마플(MARPPLE)’과 협업해 전용 웹페이지를 구축했고 33개의 트렌디한 티셔츠 컬러와 신한은행 SNS Lab에서 직접 개발한 ‘아트웍스’, ‘#얼빡’. ‘3D’ 등 1천4백여개의 커스텀 스티커와 폰트를 제작했다.

콘테스트 참가 고객들은 이를 통해 펀(Fun)하고 유니크(Unique)한 티셔츠를 만들 수 있다.

‘하나뿐인 나만의 티셔츠’를 제작하고 싶은 고객은 누구나 7월 6일 오후 2시부터 8월 4일까지 신한은행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 할 수 있고 티셔츠 제작 및 배송비는 모두 무료다.

콘테스트 응모는 고객이 제작한 티셔츠를 필수 해시태그(#신한프렌즈티셔츠, #신한프렌즈, #너신한프렌즈T야)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8월 18일까지 업로드해 인증하면 완료된다.

신한은행은 인스타그램에 인증한 티셔츠를 대상으로 전문가 그룹 및 신한금융그룹 브랜드 담당자 심사점수와 인스타그램 인게이지먼트(좋아요+댓글) 반응이 높은 10개의 본선 진출작을 선정하고, 8월 중 신한 쏠(SOL) 대고객 투표를 통해 최종 순위를 발표 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고객에 대해서는 ▲400만원 여행상품권(1등) ▲200만원 여행상품권(2등) ▲100만 마이신한포인트(3등,2명) ▲50만 마이신한포인트(4등,2명) ▲20만 마이신한포인트(5등,4명)를 제공하고 콘테스트 기간 동안 신한은행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자신만의 개성 표현을 중요시 하는 Z세대, 알파세대가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신한프렌즈’의 매력을 경험하고 ‘신한프렌즈가’ 유니크하고 트렌디한 캐릭터로 자리잡도록 하기 위해 이번 콘테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세련되고 혁신적인 캐릭터 마케팅을 통해 신한금융그룹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하나은행]

○...하나은행, 컴투버스·솜씨당과『메타버스 클래스 사업』MOU 체결

하나은행은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솜씨당과 함께 메타버스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메타버스 클래스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참여한 컴투버스는 현실에서의 삶을 온라인에 연결하는 올인원(All-in-One) 메타버스 전문 기업으로 각종 여가 생활과 경제 활동을 아우르는 디지털 환경을 구현하고 있으며, 솜씨당의 경우 원데이 클래스 등 취미·여가 콘텐츠 중개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하나은행과 컴투버스, 솜씨당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가상공간에서 실현 가능한 각종 취미활동, 교육 관련 콘텐츠인 ‘메타버스 클래스’를 공동 개발하고, 메타버스에 필요한 금융 인프라 구축도 추진한다. 특히, 메타버스에 참여한 소상공인 금융 지원과 사회적 취약계층의 여가 생활 독려를 위해서도 3사가 보유한 노하우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그룹 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문화, 금융 등 다양한 분야가 어우러져 일상생활이 이뤄지는 메타버스 세계가 구현되기를 기대한다”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는 메타버스 생태계를 통해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은행의 사회적 책임 실천도 이어지도록 전략적 협업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이경일 컴투버스 대표는 “메타버스 클래스가 다양한 취미활동을 경험하는 새로운 방식이 되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으며, 정명원 솜씨당 대표 또한 “금융과 연계하여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메타버스 특화 콘텐츠와 서비스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차원의 메타버스 전담 조직을 운영하고 있으며, 메타버스 내 금융 인프라 구축 등 새로운 디지털 금융 환경에 대비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와 신사업 추진을 지속하고 있다.

○...한국포스증권, 투자권유대행인 특별 등록 프로모션도 선보여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한국포스증권은 ‘추가 계약과 업셀링을 위한 기고객 터치노하우’ 뉴스포트토크콘서트에 후원하며, 투자권유대행인 특별 등록 프로모션을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강연자의 업계 20여년 경력의 보험영업 노하우를 알려주고 보험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한국포스증권 투자권유대행인에 대해 소개하기 위함이다. 이 날 강연장은 우천에도 불구하고 통칭 ‘보험영업 고수’ 들의 강연을 듣기 위한 열의로 가득찼다.

1부에서는 한국MDRT 7대 협회장을 역임한 메트라이프생명 금융서비스 원승현 영업지원단장이 2부에서는 인카다이렉트의 전상현 교육지원상무가 ‘추가 계약과 업셀링을 위한 기고객 터치노하우’에 대해 강연하였다.

원승현 영업지원단장은 “키맨(Key Man)과 기고객 발굴이 핵심”이라며, 그 간의 영업 노하우와 사례에 대해 소개하였다. 물론, 후원사인 한국포스증권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다. 조현로 FA사업팀장은 “보험영업인들에게 좋은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금번 토크콘서트를 후원” 하였으며 “투자권유대행인은 보험업과 금융투자업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좋은 제도이다. 보험업계에서 10여년의 근무 경력을 바탕으로 보험영업인 관점에서 효과적인 투자권유대행인을 영위하기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연구” 했다며, 자격증 취득 지원, 영업 교육 세미나, 우수사원 혜택 등 한국포스증권 투자권유대행인과 관련한 다양한 영업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FC(보험설계사)들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공부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자산관리에 대한 공부도 더한다면 보험, 재무, 자산관리까지 종합 금융인으로서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투자권유대행인에 대한 필요성을 전했다.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한국포스증권은 투자권유대행인을 위한 영업지원 IT서비스를 운영해 고객의 포트폴리오를 직접 관리하는 부담이 적다는 점으로 인해 2022년 8월부터 260여명의 투자권유대행인을 모집하여 투자권유대행인 사이에 많은 관심을 일으키고 있다.

소속 팀원에 따르면, “펀드투자권유대행인 시험 접수일이 8월 28일로 시험을 준비하기 좋은 시기이다. 당사의 교육비 지원 프로모션을 통해 문제집을 포함한 최대 8만원의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고, 원데이 특강 또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시험일이 다가오는 만큼 많은 분들에게 혜택이 돌아갔으면 한다.”고 전했다.

[출처=우리은행]

○...우리은행, 지역상생 팝업스토어 「WON THE VIBE 합정」신설

우리은행은 상권 활성화와 소상공인 상생을 위해 세 번째 팝업스토어인 「WON THE VIBE 합정」을 신설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시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 대상지역인 합정역 7번 출구 ‘*합마르뜨’에 우리은행과 마포구가 함께 준비했으며, 오는 7월 30일까지 매일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운영(월요일 휴무)한다.

*합마르뜨 : 합정과 몽마르뜨의 합성어로 크리에이터 타운인 합정역 7번 출구 상권을 칭하는 용어

「WON THE VIBE 합정」에서는 ‘합마르뜨 가이드’로 합마르뜨 상권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크리에이터 포토존인 ‘합마르뜨 아뜰리에’는 지역상권에서 판매하는 소품으로 장식했다. 또한, ‘LP & 아트북 큐레이션존’에서는 엄선된 200장의 LP와 합정 로컬 아티스트의 아트북을 체험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폴라로이드 포토체험, 여행 성향 테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을 할 수 있다.

김세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