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넥센타이어, 독일 ‘2023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품질·기술력에 디자인까지 잡았다"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넥센타이어, 독일 ‘2023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품질·기술력에 디자인까지 잡았다"
  • 박시하 기자
  • 승인 2023.04.20 0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9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넥센타이어,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제품 로디안 HTX 2[사진=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제품 로디안 HTX 2[사진=넥센타이어]

ㅇ..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독일 ‘2023 iF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로디안 HTX 2’ 제품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 시작된 디자인 분야의 최고 권위의 상으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받는다. 이번 어워드에는 전 세계 56개국 1만1000여 개 출품작이 경쟁을 벌였으며, 각국 전문가들로 구성된 130여명의 심사위원단의 평가에 의해 수상작이 선정되었다.

넥센타이어의 ‘로디안 HTX 2’는 경쟁 제품 대비 스노우 트랙션 성능과 마일리지 성능이 더욱 강화된 SUV/LT용 HT(Highway Terrain) 타이어다. 견인력을 높여주는 ‘3D 사이프(타이어 표면의 미세한 홈) 기술’을 통해 눈이 오는 상황에서도 향상된 트레드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숄더 블록에 적용된 ‘쿨링 핀’ 디자인은 주행 시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방출하여 고속 주행 환경에서도 타이어의 내구성을 높여주어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넥센타이어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디자인을 통해 넥센타이어만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AI 스페셜 에디션 출시[사진=삼성전자]
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AI 스페셜 에디션 출시[사진=삼성전자]

ㅇ..삼성전자가 패턴 디자인 브랜드 '드롭드롭드롭(dropdropdrop)'과 협업한 디자인을 적용한 '비스포크 제트 봇 AI' 스페셜 에디션을 19일 출시한다.

'EYE LIKE 제트 봇' 콘셉트로 기획된 스페셜 에디션은 시각적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시각 장애를 겪고 있는 우리나라 국민의 약 90%가 잔존 시력이 남아 있는 저시력자라는 점, 이들이 일상에서 가장 어려움을 토로하는 부분이 청소라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명암이나 색상을 인지할 수 있는 저시력자가 보다 쉽게 제품을 인지할 수 있도록 드롭드롭드롭의 가장 인기있는 패턴에 7:1 이상의 높은 명암 대비를 적용하고, 웹 브라우저·서버 기술의 표준 개발기구 'W3C'에서 만든 웹 콘텐츠 접근성 가이드라인의 가장 높은 시인성 등급인 AAA등급의 색상을 사용했다. 감각적인 색상과 패턴으로 인테리어 효과도 누릴 수 있다.

김성욱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뛰어난 자율주행 성능, 강력한 흡입력, 스마트싱스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 등으로 일상에 편리함을 제공하는 제품"이라며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해 앞으로도 더욱 많은 사람들이 친숙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BMW M 퍼포먼스 개러지 해운대 오픈[사진=BMW]
BMW M 퍼포먼스 개러지 해운대 오픈[사진=BMW]

ㅇ..BMW 그룹 코리아의 공식 딜러사인 동성 모터스가 부산·경남 지역 최초의 고성능 브랜드 M 고객 전용 서비스 공간인 ‘M 퍼포먼스 개러지 해운대’를 오픈한다.

M 퍼포먼스 개러지는 라운지 형태의 독립된 공간에서 M 모델의 유지, 관리 및 다양한 M 액세서리 파츠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M 고객 특화 서비스 공간이다. 이용 고객은 차량 정비 과정을 현장에서 직접 살펴볼 수 있으며, M 테크니션과 자유롭게 소통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BMW 해운대 전시장 지하 1층에 위치한 M 퍼포먼스 개러지 해운대는 연면적 615.01㎡(약 186평)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M 모델 전용 서비스 어드바이저와 국내 최고의 M 테크니션이 상주해 차별화된 상담 및 정비 서비스가 제공된다. 더불어 M 전용 액세서리 및 M 퍼포먼스 파츠 등이 다양하게 전시된 만큼 M 모델 고객에게 폭 넓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전시장 3층에는 M 모델 전용 전시 공간인 ‘M 퍼포먼스 센터’가 자리잡고 있어 서비스가 진행되는 동안 다양한 M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 BMW M 퍼포먼스 개러지 해운대는 향후 M 퍼포먼스 센터와 연계해 M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기아 초록여행, 4월 장애인의 날 맞아 패키지여행 확대 발표[사진=기아 초록여행]
기아 초록여행, 4월 장애인의 날 맞아 패키지여행 확대[사진=기아 초록여행]

ㅇ..기아 초록여행이 기존 협력기업과 함께 장애인 가정에 제공하고 있는 패키지여행을 확대한다. 초록여행은 ‘기아’-‘제주항공’-‘한국철도공사’-‘한화호텔앤드리조트’-‘사단법인 그린라이트’의 협력으로 장애인 가정에 패키지여행을 제공하고 있다.

패키지여행에 대한 장애인 가족의 높은 선호와 만족도가 나타남에 따라, 기아, 제주항공, 한국철도공사, 한화호텔앤드리조트 4개 사는 추가 기부를 통해 6월부터 더 다양한 패키지를 제공한다. 패키지여행이 8가정에서 21가정으로 확대, 매월 84명이 패키지여행을 경험하게 된다.

신규로 확대되는 패키지는 제주항공과 기아 연계로 왕복항공권, 장애인 편의장치 차량 무상 제공 및 유류 지원이 포함된 ‘항공+차량 패키지’를 월 3가정에 지원한다. 여행목적지는 제주/서울이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기아의 연계도 진행된다. KTX 왕복승차권, 장애인 편의장치 차량 무상 제공 및 유류 지원이 포함된 ‘철도+차량 패키지’를 월 2가정에 지원한다. 여행목적지는 광주전라권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기아의 연계로 한화리조트 숙박권(2박 1객실), 장애인 편의장치 차량 무상 제공 및 유류 지원이 포함된 ‘숙박+차량 패키지’를 월 8가정에 지원한다. 초록여행 6개 권역에서 출발할 수 있으며, 숙박지는 전국의 한화리조트 중 선택할 수 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ACTIV[사진=쉐보레]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ACTIV[사진=쉐보레]

ㅇ..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가 브랜드 최단기간 사전계약 1만 대를 돌파하며, 국내 크로스오버 차량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는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고객들이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전국 시승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시승 이벤트는 오는 5월 15일(월)까지 쉐보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고객은 시승을 희망하는 지역과 시기(5월 28일까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신청 이후에는 각 지역의 쉐보레 대리점의 카매니저와 정확한 시승일자를 확정받은 후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시승 체험을 진행하면 된다.

정정윤 GM 한국사업장 최고마케팅책임자는 “한 달 간 전국 단위로 진행되는 대규모 시승 행사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트랙스 크로스오버만의 특별한 매력과 가치를 직접 보고 경험하시기를 바란다”라며 “쉐보레는 고객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 보다 빠르게 차량을 인도할 수 있도록 내수 생산량 증대 등 최대한의 노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세단의 편안한 주행성능과 SUV의 다목적성을 겸비한 크로스오버 모델로, 합리적인 가격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다재다능함과 뛰어난 공간활용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세련되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강조한 RS, 역동적인 아웃도어 느낌을 강조한 ACTIV 등 4가지 트림으로 구성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2023 WSA 지속가능성 챔피언 인증서[사진=현대제철]
2023 WSA 지속가능성 챔피언 인증서[사진=현대제철]

ㅇ..‘지속 성장 가능한 친환경 철강사’로의 도약을 위한 현대제철의 투자와 노력이 전 세계 철강업계로부터 인정받았다. 현대제철은 지난 18일(한국시간)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린 세계철강협회 상반기 정기회의에서 ‘2023 지속가능성 챔피언(2023 Sustainability Champion)’으로 선정되었다.

세계철강협회의 지속가능성 챔피언이 되기 위해서는 △지속가능성 우수 멤버 선정 △안전보건 부문 또는 스틸리 어워드(Steelie Awards) 최종 후보 선정 △소재·공정별 탄소 배출량(Life Cycle Inventory, LCI) 데이터 제출 등 높은 수준의 지속가능 경영을 유지해야 한다.

현대제철은 안전보건 부문에서 당진제철소 내 고위험지역 사고예방을 위해 IoT기술과 AI기술이 접목된 4족 보행로봇인 SPOT의 도입을 인정받아 우수철강사로 선정되었고 스틸리 어워드에서는 전기차용 고성능 소재 시장 공략을 위해 감속기 기어용 합금강과 고인성 1.5GPa(기가파스칼) 강판 생산에 성공하는 등 혁신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이번 세계철강협회 2023 지속가능성 챔피언 선정은 ‘지속 성장 가능한 친환경 철강사’를 목표로 그 동안 이뤄진 꾸준한 투자와 전 구성원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탄소중립, 미래 전동화 중심 사업 강화, 다양한 ESG 활동 등을 통해 지속가능 경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페라리 푸로산게_카 디자인 어워드 2023[사진=페라리]
페라리 푸로산게_카 디자인 어워드 2023[사진=페라리]

ㅇ..페라리 푸로산게가 카 디자인 어워드(Car Design Award) 2023에서 최고의 양산차(Best Production Car) 상을 수상했다.

카 디자인 어워드는 이탈리아 매거진 오토앤디자인(Auto&Design) 주최로 1984년부터 시작된 권위있는 자동차 디자인상이다. 오토앤디자인을 포함해 총 11명의 전 세계 주요 자동차 매거진 전문기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매년 자동차 디자인 발전에 큰 기여를 한 프로젝트를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 시상식은 4월 17일 밀라노 디자인 위크의 일환으로 ADI 디자인 뮤지엄에서 개최됐다.

심사위원단은 선정 이유에 대해 “푸로산게는 균형 잡힌 비례감으로 실제보다 훨씬 콤팩트해 보인다. 또한 미학적으로 아름답고 정교한 도어 오프닝 시스템으로 인해 접근성, 탑승 공간, 편의성이 동급 최고 수준이다. 의심할 바 없이 페라리는 비슷한 크기의 하이엔드 모델 중 단연 돋보이는 차량이다”라고 밝혔다.

페라리 최고 디자인 책임자인 플라비오 만조니는 “이번 수상은 팀의 모든 구성원이 열정을 부채질하고 새로운 창의적 자극을 끊임없이 탐색하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수상 의미를 밝혔다.

필립스 플립앤주스[사진=필립스]
필립스 플립앤주스[사진=필립스]

ㅇ..필립스생활가전코리아㈜(대표: 신봉규)가 천재 믹서기 ‘플립앤주스(HR3770/00)’를 tvN ‘장사천재 백사장’에 소개했다. ‘플립앤주스’는 필립스 브랜드 최초로 초고속 블렌더와 착즙기를 하나로 합쳐 블렌딩 후 용기 교체 없이 착즙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tvN ‘장사천재 백사장’은 백종원이 한식 불모지에서 직접 창업부터 운영까지 나서는 ‘백종원의 세계 밥장사 도전기‘를 담은 예능 프로그램이다. 지난 16일 방영된 3화에서는 모로코에서 출연진이 ‘플립앤주스’를 사용해 오렌지 주스를 직접 만들어 마시는 장면이 노출됐다.

본격적인 장사 시작 전, 출연진들은 청과점에서 산 오렌지로 주스를 만들기로 했다. 오렌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넣은 뒤 주스 버튼을 누르자, 파워풀한 모터로 빠르게 오렌지가 갈려 출연진들의 놀랍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블렌딩이 끝난 후에는 그대로 용기를 뒤집어 착즙 모드로 전환했으며, 추출구를 열어 간편하게 갓 착즙한 신선한 주스를 맛봤다.

필립스생활가전코리아 안효주 마케팅 매니저는 “tvN ‘장사천재 백사장’에서 소개된 ‘플립앤주스’의 퍼포먼스를 보고 제품을 궁금해하시는 분이 많았다. 기존 믹서기 기능뿐만 아니라 착즙 주서로도 사용이 가능해 바로 갈아낸 신선한 주스를 맛보실 수 있다.”며, “요리에 자신감이 없는 분들도 버튼만 누르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집밥을 준비할 때 편리함과 퍼포먼스를 추구하는 분들께 자신 있게 추천해 드린다.”고 전했다.

아동 감지 기능[사진=콘티넨탈]
아동 감지 기능[사진=콘티넨탈]

ㅇ..세계적인 기술기업 콘티넨탈이 승객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디지털 액세스 시스템 CoSmA에 아동 감지(CPD: Child-Presence-Detection) 기능을 더했다.

실외 온도가 섭씨 30도에 도달하면 차량 내부온도는 30분 이내에 최대 45도까지 상승할 수 있다. 조지아 대학은 연구를 통해 이러한 온도상승이 어린이들의 생명을 위협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미국 국가 안전 보장위원회는 매년 거의 40명의 어린이들이 자동차 안에서 열사병으로 사망한다고 밝혔다.

콘티넨탈의 아동 감지 기능은 초광대역(UWB, Ultra-wideband)기술에 기반해 차량 내부에서 어린이를 감지하고 수초 내로 경고를 보내 발생 가능한 사고를 사전에 예방한다. 또한, 이 기능은 차량 제조업체가 2025년까지 어린이 안전을 위해 적용해야 하는 Euro NCAP 안전 등급 및 미국 법규의 새로운 기준을 모두 충족한다.

콘티넨탈의 아키텍쳐/네트워킹 사업본부 총괄인 장 프랑수아 타라비아(Jean-Francois Tarabbia)는 “콘티넨탈은 디지털 차량 액세스에 초광대역 기술을 시장 최초로 도입했다” 며 “이 기술을 차량에 남겨진 아이들을 감지해 생명을 구하는 기능으로 발전 시켰으며, 이는 궁극적으로 콘티넨탈의 고객 가치를 높인다”고 말했다.

송파시그니처롯데캐슬 단지[사진=롯데건설]
송파시그니처롯데캐슬 단지[사진=롯데건설]

ㅇ..롯데건설이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한 달간 고객 만족(CS) 서비스 일환으로 롯데캐슬 입주민에게 캐슬링(CASTLing)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캐슬링(CASTLing)은 지난해 11월 통합 고객 만족 서비스를 구축하고 브랜드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론칭한 CS서비스 브랜드이며, 이번에 진행하는 캐슬링 문화행사는 전국 롯데캐슬 중 18개 단지를 대상으로 제공된다. 문화행사로는 봄맞이 단지의 날 행사와 삼베 수세미, 샴푸바 만들기 등 친환경 관련 원데이 클래스, 재활용 분리수거 인식 개선 체험 등 다양한 입주민 참여형 행사가 있다.

봄맞이 단지의 날 행사에는 마술쇼, 키다리 삐에로 공연과 칼갈이, 자전거 수리 등 실용 서비스 행사가 포함되어 있으며, 먹거리(커피 트럭, 솜사탕, 츄러스 등)가 다양하고 풍성하게 구성되어 입주민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진행 중이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 환경개선 서비스인 외부 유리창 청소와 지하 주차장 바닥 청소도 제공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캐슬링 서비스는 단지 내 생활편의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입주민들과의 소통과 커뮤니티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다”라며, “내 집 방문의 날 행사부터 입주 후 거주기간 동안 입주민 주거 편의를 위한 캐슬링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CC, 국내 유일 방수∙바닥재 KS인증 획득 페인트 출시[사진=KCC]
KCC, 국내 유일 방수∙바닥재 KS인증 획득 페인트 출시[사진=KCC]

ㅇ..글로벌 응용소재화학기업 KCC(대표 정몽진)가 방수, 바닥재 기능을 통합한 하이브리드 페인트 ‘스포탄 KS하이퍼플로어’를 출시하며 특허 출원 접수를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스포탄KS하이퍼플로어’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방수재(KS F 3211), 바닥재(KS F 4937)로서 국가표준(KS)인증을 동시 획득해 제품경쟁력과 품질신뢰도를 모두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방수재로서의 높은 인장강도와 바닥재로서의 고경도 등 우수한 물성을 결합시켜 성능을 극대화했다. 기존 제품 대비 바닥 균열에 대한 우수한 저항력으로 외부 환경 및 충격에도 안정적이며, 다양한 기후 변화에도 월등한 방수 성능이 유지된다.

또한 통합 마감재 특성상 ‘스포탄KS하이퍼플로어’를 적용하면 방수재, 바닥재용 페인트를 개별적으로 시공하는 것보다 비용이 절감되고 공사 기간도 단축시킬 수 있다. 특히 균열로 인해 누수가 발생하기 쉽고 외관이 좋지 못한 지하주차장 바닥면에 적용시 탁월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유해 물질 및 지역 환경오염 감소를 인정받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표지 인증서를 획득한 친환경 제품이다.

KCC 관계자는 “스포탄KS하이퍼플로어는 뛰어난 물성과 우수한 제품 경쟁력으로 건축물의 내구성능과 품질을 제고할 뿐만 아니라 공사 원감 절감 효과로 인해 다양한 현장에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며, “KCC는 높은 기술력과 전문성을 활용해 소비자 니즈와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고기능성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니 스튜디오 콘덴서 마이크 C-80[사진=소니]
소니 스튜디오 콘덴서 마이크 C-80[사진=소니코리아]

ㅇ..소니코리아가 오디오 전문가와 크리에이터, 그리고 음악 애호가를 위한 오픈형 레퍼런스 헤드폰 ‘MDR-MV1’과 스튜디오 콘덴서 마이크 ‘C-80’을 4월 19일(수)부터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2종은 사운드 명가 소니의 완벽한 음향 기술을 집약한 프로 오디오 라인업이다.

소니의 새로운 오픈형 레퍼런스 모니터링 헤드폰 ‘MDR-MV1’은 넓은 주파수 범위와 공간 표현력으로 음향 엔지니어와 크리에이터에게 최상의 기준점을 제공한다. 소니 헤드폰 엔지니어와 소니 뮤직 엔지니어가 공동으로 개발한 제품으로 모니터링 스피커가 아닌 헤드폰으로도 입체 음향 믹싱 및 마스터링을 할 수 있도록 정확한 레퍼런스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MDR-MV1은 하우징을 개방한 오픈형 음향 구조를 채택해 헤드폰 내부 반사음과 공명을 최소화하고, 동시에 창작자가 의도하는 음원의 사운드 요소와 음장을 정확하게 표현해 더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믹싱 및 마스터링이 가능하다. 또한 특수 개발된 HD 다이나믹 드라이버 유닛을 통해 초광대역 주파수 범위(5Hz~80kHz)를 제공함으로써, 고해상도의 압도적인 디테일과 정확한 음상으로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를 제공해 입체음향 믹싱 및 마스터링뿐만 아니라 음악 감상용으로도 적합하다. 더불어 드라이버 후면에 덕트 구조를 추가해 오픈형 구조에서 구현하기 어려운 저음을 풍성한 사운드로 제공한다.

스튜디오 콘덴서 마이크 ‘C-80’은 최고의 콘덴서 마이크로 인정 받는 소니의 프로용 콘덴서 마이크 ‘C-800G’와 ‘C-100’의 기술을 계승해 전문가 수준의 풍부하고 선명한 보컬 및 내레이션, 악기 연주 녹음이 가능하다. 특히 빈틈 없이 풍부하게 중심이 잡힌 중음역대 표현력으로 배경음악 등 다른 사운드와 섞여 있는 상황에서도 아티스트의 목소리를 정확하게 전달한다.

C-80은 세계적인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선호하는 프로 마이크 C-800G와 동일한 소재의 진동판과 C-100에 적용된 마이크로 캡슐을 탑재해 고음질의 탁월한 사운드 실제감을 재현한다. 또한 듀얼 다이어프램 구조로 근접 효과를 억제하고, 로우 컷 필터로 원치 않는 저음역 노이즈와 주변 소음을 제거해 안정적이고 매끄러운 녹음이 가능하다.

맥라렌 아투라 GT4[사진=맥라렌]
맥라렌 아투라 GT4[사진=맥라렌]

ㅇ..맥라렌 아투라(ARTURA)의 레이스 카 버전인 아투라 GT4가 지난 4월 8일부터 10일까지 영국 올튼 파크(Oulton Park)에서 열린 ‘영국 GT 챔피언십’ 시즌 개막전 주말 레이스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아투라 GT4는 폴 포지션(본선 레이스에서 가장 앞자리) 두 개를 차지한 것은 물론 두 번째 레이스에서는 포디엄을 석권해 GT4 부분에서 최고임을 입증했다.

앞서 아투라 GT4는 올해 초 미국 데이토나에서 열린 IMSA 미쉘린 파일럿 챌린지(IMSA Michelin Pilot Challenge) 레이스에서 화려하게 데뷔한 바 있다.

우선, 올튼 파크 레이스의 첫 번째 레이스에서 GT4는 옵티멈 모터스포츠 소속으로 우수한 경기력을 펼치며 첫 번째 폴 포지션을 차지했다. 잭 브라운(Jack Brown)과 찰스 클락(Charles Clark) 총 2 명의 레이서는 두 차례의 각 1시간 레이스 예선전 내내 주도권을 잡고 경기를 이끌었다.

아투라GT4의 강점은 노면이 흠뻑 젖은 개막전 두 번째 레이스에서 더욱 빛을 발휘했다. 경기 선두에 나선 레이스 랩(Race Lab)의 이안 고프(Ian Gough)와 톰 리글리(Tom Wrigley)가 옵티멈 모터스포츠(Optimum Motorsport)의 잭 브라운(Jack Brown)과 찰스 클락(Charles Clark), DTO 모터스포츠(DTO Motorsport)의 조쉬 롤리지(Josh Rowledge)와 맥라렌 아카데미의 새로운 드라이버 애스턴 밀러(Aston Millar)를 이끌고 원투쓰리 피니시를 달성한 것이다.

맥라렌 오토모티브 모터스포츠 이사 이안 모건(Ian Morgan)은 “아투라 GT4는 지난 미국 데이토나에서의 데뷔 시즌부터 이미 놀라운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번 영국 GT 챔피언십 시즌에서도 다시 한번 탁월한 경기력을 보여준 레이스랩, 옵티멈 모터스포츠, DTO 모터스포츠에 축하를 보낸다. 맥라렌 720S GT3의 드라이버들 역시 레이스에서 훌륭한 공을 세웠고, 덕분에 맥라렌 모터스포츠는 행복한 주말을 보낼 수 있었다. 36대의 출전 레이스 카 중 15대를 지원하게 되어 무척 자랑스럽다.”라고 전했다.

박시하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