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인천자생한방병원, 보건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안전 관리 강화와 의료질 향상에 힘써"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인천자생한방병원, 보건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안전 관리 강화와 의료질 향상에 힘써"
  • 박시하 기자
  • 승인 2023.04.17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지역 한방병원 중 유일하게 ‘의료기관 인증병원’ 지정
-“안전 수준과 의료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것”

4월 17일 산업이모저모입니다.

인천자생한방병원 우인 병원장[사진=인천자생한방병원]
인천자생한방병원 우인 병원장[사진=인천자생한방병원]

ㅇ..인천자생한방병원(병원장 우인)은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으로부터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인천지역 한방병원 중 유일한 업적이다.

인천자생한방병원은 이번 인증평가에서 ‘환자 안전 관리 강화’에 방점을 찍었다. 특히 근골격계 질환자들의 경우 거동 불편 등의 이유로 낙상 위험이 있는 만큼 관련 예방체계를 구체화하는 데 힘썼다. 낙상에 관련된 각종 위험 요인을 판단하는 낙상위험도 평가도구에 따라 낙상 고위험군 환자를 분류해 집중적으로 관리했다.

또한 그간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인해 어려웠던 집단 교육도 활성화해 환자 안전 관련 규정을 직원들이 충분히 숙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같은 노력 덕분에 인천자생한방병원은 인증평가 결과 및 심의에서 총 266개 조사항목에 우수 성적을 거뒀다.

인천자생한방병원 우인 병원장은 “환자 치료라는 의료기관 본연의 역할뿐만 아니라 환자의 안전에도 심혈을 기울여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의료기관이 되고자 힘썼다”며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후에도 이 같은 노력을 지속하며 안전 수준과 의료의 질을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자생한방병원은 인천 지역의 유일한 한방척추 전문병원으로서 추나요법과 침·약침치료, 한약처방 등을 포함하는 한방통합치료를 통해 허리디스크(요추추간판탈출증), 목디스크(경추추간판탈출증), 퇴행성 관절염과 같은 근골격계 질환을 치료하고 있다. 이를 통한 의료사업 수익은 저소득 가정 청소년 대상의 희망드림 장학금 전달, 지체 장애인 의료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현대자동차,세계양궁협회 스폰서십 2025년까지 연장[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세계양궁협회 스폰서십 2025년까지 연장[사진=현대자동차]

ㅇ..현대자동차는 지난 2월 세계양궁협회(World Archery Federation)와 3년간의 스폰서십 재계약을 체결, 2025년까지 후원계약을 연장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로써 현대차는 10년동안 세계양궁협회 스폰서십을 지속하게 됐다. 현대차는 지난 2016년 세계양궁협회와 첫 후원 계약을 체결한 이후 타이틀 스폰서로서의 역할을 꾸준히 수행해오고 있다.

세계양궁협회는 전 세계 양궁대회를 관장하는 국제 단체로 매년 '양궁 월드컵(Archery World Cup)'과, 매 홀수년 '세계 양궁 선수권 대회(World Archery Championships)'를 개최하고 있다.

현대차가 세계양궁협회 타이틀 스폰서를 맡게 됨에 따라 세계양궁협회는 '양궁 월드컵'과 '세계 양궁 선수권 대회'를 '현대 양궁 월드컵’과 '현대 세계 양궁 선수권 대회'로 명명해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4월 18일 터키 안탈리아에서 <2023 현대 양궁 월드컵> 1차 대회가 개최되며, 2023년 7월 독일 베를린과 2025년 한국 광주광역시에서는 <현대 세계 양궁 선수권 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현대차는 스폰서십 후원기간 동안 세계양궁협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모든 공식대회에서 ‘현대자동차 - 세계양궁협회 통합로고’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브랜드 명인 '현대(Hyundai)'를 양궁 월드컵 및 세계 선수권 대회 명칭에 삽입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전세계 스포츠 팬들에게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

세계양궁협회 우르 에르데네르 회장(Prof Ugur Erdener)은 “현대자동차와 세계양궁협회는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드는데 필요한 영감을 주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후원 연장은 양측의 오랜 파트너십에 대한 축하이면서 동시에 미래를 위한 동행이다”고 밝혔다.

또한 “2025년 현대 세계 양궁 선수권대회가 개최될 광주광역시에서 세계 최고의 양궁 선수들과 함께 현대의 타이틀 스폰서십 10년을 축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대차 장재훈 사장은 “현대차가 세계양궁협회와 파트너십을 지속하게 되어 기쁘다”며 “세계양궁협회와의 파트너십이 양궁 종목의 발전과 저변확대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동현 고문 프로필 사진[사진=케어닥]
박동현 고문 프로필 사진[사진=케어닥]

ㅇ..시니어 토탈케어 플랫폼 케어닥(대표 박재병)이 전국노인주거복지시설협회 박동현 회장을 고문으로 위촉, 시니어 대상 주거복지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고 17일 밝혔다.

케어닥은 지난 1월 시니어 돌봄 환경 확충을 위해 시니어 타운 협의체인 전국노인주거복지시설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민간 주도형 시니어 주거 복지 사업을 위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는 차원에서 박동현 협회장을 시니어 주거 서비스 부문 고문으로 초빙했다.

새롭게 부임한 박동현 고문은 신라호텔, 조선호텔 등 국내 유수의 호텔 업계를 두루 거친 후 시니어 주거 환경 분야에서 오랜 기간 경력을 쌓아온 프리미엄 시니어 주거 서비스 전문가다. 2012년부터 2017년까지는 도심형 시니어 타운의 성공 모델로 평가받는 시니어 레지던스 ‘더 클래식 500’의 대표를 역임한 바 있으며, 2016년부터는 ‘전국노인주거복지시설협회’ 회장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서울대에서 2013년 첫 개설한 웰에이징‧시니어산업최고위과정 1기 과정을 수료하는 등 시니어 산업 전반에 대한 풍부한 역량을 다양하게 갖췄다.

케어닥은 향후 박동현 고문과 함께 시니어 주거 환경에 대한 인식 개선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를 통해 민간주도형 시니어 주거 환경 조성의 저변을 확대하고 누구나 안전하고 건강한 시니어 라이프케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왼쪽)과 엘리 샤일롯(오른쪽) GE헬스케어 인터컨티넨탈 지역 총괄사장이 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GE헬스케어]
협약식 진행[사진=GE헬스케어]

ㅇ..GE헬스케어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김은미)는 이대서울병원(병원장 임수미)과 지난 11일 이대서울병원에서 ‘새로운 진단, 치료 및 모니터링 기술 개발과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 황지영 영상의학과장 등 병원 관계자와 엘리 샤일롯(Elie Chaillot) GE 헬스케어 인터컨티넨탈 지역 총괄 사장, 김은미 GE 헬스케어 코리아 사장 등 GE 헬스케어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이대서울병원과 GE헬스케어 코리아는 ▲장비,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의 상호 연결 및 최적화 ▲헬스케어 디지털화, 진단, 치료 및 모니터링을 연결을 통해 환자에 최적의 케어 환경 제공 ▲환자 중심의 첨단 스마트 병원 구축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GE헬스케어는 영상진단, 초음파, 환자 케어 솔루션, 조영제 사업부를 비롯한 포괄적인 메디테크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AI 및 디지털 기술을 결합을 통해 예방, 진단에서부터 치료에 이르는 전 과정의 효율 증대, 의료진의 워크플로우 개선 등 데이터 구축을 통한 정밀 의학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대서울병원과 GE헬스케어는 의료 장비,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의 상호 연결 및 최적화를 함께 진행해 한국의 메디컬 케어에서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고 환자 중심의 첨단 스마트 병원 구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은미 GE헬스케어 코리아 대표는 “환자 중심의 첨단 스마트 병원을 주도하는 이대서울병원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GE헬스케어는 디지털 및 AI기술을 기반으로 한 의료 영상 기술을 통해 정밀의학을 실현하고자 하며, 이대서울병원과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헬스케어 시스템 구축이라는 같은 목표를 지향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실제 임상의 요구를 보다 정확히 파악 및 반영하여 의료진과 환자를 위한 더 나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사진=한화그룹]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사진=한화그룹]

ㅇ..한화그룹이 강원도 강릉지역의 산불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한 구호 성금 10억원을 기탁한다. 성금 기탁에는 한화솔루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등 4개사가 참여하며,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화그룹은 강원도 강릉지역에서 발생한 산불로 인한 피해가 심각한 상황에서 신속한 피해 현장 복구와 피해 지역 주민들의 지원을 위해 성금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한화생명은 산불 피해 고객을 대상으로 6개월간 보험료 납입과 대출 원리금 상환을 유예한다. 사고보험금 접수 편의를 확대해 보험금을 신속 지급하기로 했다.

한편, 한화그룹은 수해, 산불, 지진 등 발생시 피해 주민 지원, 사회 소외계층 지원 등 어려운 경제상황을 극복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성장을 위한 나눔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2017년 경북·포항 지진, 2019년 강원 산불, 2020년 집중호우, 2022년 울진·삼척·강릉 산불, 2022년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 발생 시 성금을 기탁한 바 있다. 매년 연말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지난 연말 ‘희망2022 나눔캠페인’에는 40억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은 올해 신년사를 통해 “우리 사회의 온도를 높이기위한 기업의 책임에도 적극적으로 임하자”고 강조한 바 있다.

SKT 버추얼 스튜디오 글로벌 초협력 시동 건다[사진=SKT]
SKT 버추얼 스튜디오 글로벌 초협력 시동 건다[사진=SKT]

ㅇ..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이 대한민국 엑스온스튜디오(대표 장원익, XON Studios), 싱가포르 버추얼 프로덕션 전문회사 AUX Media(CEO Choong Chyi Kei, 중 즈이기)와 버추얼 프로덕션(Virtual Production) 기술 개발 및 사업 협력을 위한 3사 업무협약(MOU)을 1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AUX Media는 싱가포르 소재 버추얼 프로덕션 전문 기업으로 4개의 자체 보유 스튜디오를 통해 마리나베이 연말 카운트다운 행사, 싱가포르 나이트 페스티벌 등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선보인 바 있다.

엑스온스튜디오는 모든 장르의 버추얼 프로덕션에 대한 전문기술 노하우와 운영 능력을 보유한 전문회사로, 미디어 업계로부터 해당 분야의 국내 선두 사업자로 평가 받고 있다.

이번 3사 협약은 대한민국과 싱가포르 양국에서 쌓은 버추얼 프로덕션 분야 노하우를 상호 공유하고, 기술 제휴를 통한 시너지 창출을 목적으로 삼고 있다.

특히, AUX Media는 온·오프라인 융합형 기업 이벤트 관련 다수의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SKT와 엑스온스튜디오는 판교에 VFX ‘팀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으며 차량주행신, 화보,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각각 갖고 있어 3사는 이번 MOU를 통해 콘텐츠 제작 기술력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선, AUX Media 관계자들이 SKT와 엑스온스튜디오가 진행 중인 ‘버추얼 프로덕션 제작 교육’에 참석하며, 이후 SKT-엑스온스튜디오 관계자들도 AUX Media가 올해 중 새롭게 확장·오픈하는 스튜디오를 방문해 제작 노하우를 교육받을 예정이다.

교육분야 교류와 함께 3사는 한국과 싱가포르, 아시아 지역의 버추얼 프로덕션 시장 동향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정보를 교환하기로 합의했다.

이 밖에도 SKT와 AUX Media, 엑스온스튜디오는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 고도화를 위한 기술 제휴도 진행한다.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을 상호 공유하고 이를 활용한 콘텐츠 공동 제작 및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한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SKT는 버추얼 스튜디오에 AI 기술을 적용하는 ‘팀스튜디오의 AI스튜디오화’라는 목표에도 이번 MOU가 향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혁 SKT 미디어제휴 담당은 "3사는 콘텐츠 제작에 AI기술을 접목하는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해 스튜디오의 AI전환을 선도하게 될 것"이라며 "향후 각 국가의 AI스튜디오를 연결하여 글로벌 제작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원익 엑스온스튜디오 대표는 “AUX Media, SKT와 함께 글로벌 아시아권 사업확장과 더불어 글로벌 버추얼 프로덕션 시장 진출을 위한 꾸준한 기술적, 사업적 교류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중 즈이기 AUX Media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서로의 전문성을 공유하고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는 등 지식과 경험을 확장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두 나라 간 협력이 더욱 강화돼 향후 싱가포르와 한국의 버추얼 프로덕션 산업을 더욱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하노버메세 2023 참가[사진=슈나이더 일렉트릭]
슈나이더 일렉트릭, 하노버메세 2023 참가[사진=슈나이더 일렉트릭]

ㅇ..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4월 17일(월) 부터 21일(금) 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하는 세계 최대 산업 혁신 전시회인 하노버산업 박람회(Hannover Messe 2023)에 참가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하노버 메세 2023에서 전 세계 산업계가 직면하고 있는 에너지 보안, 자원 효율성 및 지속 가능성 과제 해결을 위한 신기술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선보인다. 발표한 제품들은 자사 IoT기반의 개방형 아키텍처 및 플랫폼인 에코스트럭처(EcoStruxure)를 통해 에너지 효율성을 높인다.

먼저,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에코스트럭처 오토메이션 엑스퍼트V23.0 (EcoStruxure Automation Expert, 이하 EAE)’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인다. EAE는 IEC61499 국제 표준을 기반으로 한 최초의 범용 자동화 제품으로, 기본 하드웨어 인프라와 상관없이 독립적으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모델링하고 배포해 소프트웨어 중심의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개방형 플랫폼이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EAE V23.0은 AVEVA 시스템 플랫폼(AVEVA System Platform)과의 향상된 통합 기능이 포함되어 더 빠른 시스템 설계를 지원하고,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그래픽 편집기가 포함됐다.

또한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모터 관리 제품 Altivar ATV320, GM AirSeT, 3상 UPS 모듈러(Easy UPS 3-Phase Modular), 파워로직(PowerLogic) P7 보호 계전기 등의 커넥티드 프로덕트 라인업을 전시한다.

새로운 Altivar ATV320 솔라(Solar) 드라이브는 온/오프 그리드 호환성을 통해 모터 관리 솔루션에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보장하며 CO2 배출 없이 친환경 펌핑 솔루션을 제공한다. 업데이트된 솔루션은 50% 이상의 추가 정적 중량을 처리하여 TeSys 모터 스타터 및 장비 솔루션을 수용할 수 있다.

GM AirSeT은 육불화황(SF6)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디지털 배전반 AirSeT 제품군 중 40.5kV까지 지원 가능한 고사양의 고압배전반이다. 배전반 제작과정 중 밸류체인(value chain) 전반에서 탈탄소를 달성함으로 인하여 고객사의 넷제로 달성 및 ESG 경영에 기여할 수 있다. 더불어 산업용 플랜트 및 데이터센터 등 중요 인프라 시설의 사고방지 및 설비보호 등을 위하여, 스마트센서를 통한 화재감지 및 온도 모니터링 기능까지도 제공하는 미래지향적 디지털 수배전반이다.

3상 UPS (무정전원공급장치)는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이중변환모드에서 뿐만 아니라 고효율운전모드인 이컨버전(eConversion) 모드에서도 IEC CLASS-1을 준수해 중요한 부하에서 가장 높은 출력 보호 수준을 제공한다. 또한 전원 모듈을 추가하거나, 교체 시 UPS 전원 공급을 중단하지 않고 사용자의 안전까지 보장하는 라이브 스왑 기능을 도입했다. 이 제품은 중요 비즈니스 빌딩, 산업 현장 및 중소형 그리고 대형 데이터 센터에 적합하다.

특고압 디지털 보호 계전기 파워로직(PowerLogic) P7는 차세대 전력 계통 보호 및 제어 플랫폼에 기반을 둔 제품으로, 동작 효율성, 전력 가용성 및 전기 보안을 최대화하기 위해 가장 복합적이고 수요가 많은 고위험 산업 분야 타깃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제품 수명주기의 복합 요소를 줄이기 위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신규 애플리케이션 펌웨어와 인입-인출형 이더넷 통신 모듈 및 I/O 보드를 통해 요구 사항에 맞게 조정이 가능하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전기 디지털 트윈 플랫폼 ETAP을 활성화한다. ETAP는 설계 및 엔지니어에서 운영 및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전체 전기 시스템 수명 주기를 관리하는 새로운 통합 전기 디지털 트윈 플랫폼이다. 사용자가 ETAP를 통해 생산성, 협업 및 효율성을 높이고 에너지 전환 여정을 가능하게 한다.

이 밖에도,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산업용 소프트웨어 기업 아비바(AVEVA)와 함께 기업의 비즈니스 및 자산 운영을 디지털화 한다. 이를 통해 고객의 에너지 사용량, 탄소 배출량 및 리소스 활용 집약도를 낮추는 큰 폭의 변화와 개선을 이끌고, 효율성과 지속가능성 고도화를 향한 여정을 가속화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산업 자동화 담당 부사장 바바라 프리(Barbara Frei)는 “우리는 탄소 중립이라는 글로벌 목표가 에너지 위기를 완화하기 위한 단기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역사상 독특한 순간에 있다.”며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하노버 메세 2023에서 선보일 디지털화, 자동화 및 전기화 기술과 제품은 우리가 직면한 기후 변화 등의 문제에 대한 솔루션이 가까이에 있다는 증거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증가하는 에너지 수요를 해결하고, 산업계가 넷제로(Net-Zero) 약속을 충족하도록 돕는 솔루션과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_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엔터프라이즈_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ㅇ..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가 클라우드 및 AI 기술력을 활용해 국내 스타트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려는 노력을 이어오고 있는 가운데, 제주 지역을 시작으로 지역 기반 스타트업 지원에 나선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17일, 제주벤처마루에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선, 이하 제주센터)와 지역 기업 및 기관 대상으로 클라우드 전환 및 AI 기반 사업화를 지원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제주 지역의 스타트업 생태계 기반 마련과 창업가 육성, 지역 혁신을 중점으로 추진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이다.

이번 협약에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제주센터는 ▲제주센터 보육기업 대상 클라우드 및 AI 지원 ▲클라우드 기반의 혁신 기업 발굴에 대한 오픈이노베이션 협력 및 사업화 지원 ▲스마트워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컨설팅 및 역량 강화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제주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클라우드 및 AI 기반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비용 및 기술 지원, 자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초기 스타트업 성장 지원과 혁신 기업 발굴에도 힘을 모은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제주센터의 300여 개 보육기업은 물론 제주 지역의 IT 기업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및 AI 활용을 지원하기 위해 기업용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카카오 i 클라우드’를 일정 기간 동안 무상으로 지원하며 추후 추가적인 할인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초기 스타트업에 적합한 클라우드 및 AI 관련 교육 프로그램 및 컨설팅 또한 제공할 예정이다.

강성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수석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 지역 기업 및 기관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디딤돌 역할을 하게 돼 뜻깊다"며 “해외 클라우드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기술력과 쉬운 사용성이 강점인 카카오 i 클라우드를 필두로 기업 규모와 지역에 상관없이 모두가 쉽고 간편하게 클라우드와 AI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병선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의 테크 스타트업들이 받을 수 있는 지원의 폭이 더욱 넓어지기를 기대한다“라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다양한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을 연계해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기반 혁신과제 발굴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스튜디오N-토에이 애니메이션 MOU[사진=스튜디오N]
스튜디오N-토에이 애니메이션 MOU[사진=스튜디오N]

ㅇ..스튜디오N이 일본 최대 애니메이션 기업 ‘토에이 애니메이션’과 네이버웹툰 ‘고수’를 애니메이션으로 공동 제작한다.

지난 14일(금) 네이버웹툰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MOU) 체결식에는 스튜디오N 권미경 대표, 토에이 애니메이션 와시오 타카시(Washio Takashi) 총괄 프로듀서, ‘고수’의 문정후 작가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글로벌 확장성이 높은 스튜디오N의 스토리텔링 및 영상 제작 역량과 토에이 애니메이션의 독보적인 제작 기술력을 결합해 한일 양국은 물론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시리즈 애니메이션을 선보인다.

애니메이션의 원작인 웹툰 ‘고수(글/그림: 류기운/문정후)’는 천하제일의 고수 ‘강룡’과 수많은 무림 고수들의 혈투를 그린 작품이다. 2015년부터 6년 간 네이버웹툰에서 연재하며 최상위권을 유지한 인기작으로 한국 최고의 무협 웹툰으로 손꼽힌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으로 서비스되어 글로벌 누적 조회수는 14억 뷰에 이른다.

스튜디오N 권미경 대표는 “글로벌 시장이 주목하는 네이버웹툰 IP를 일본 최고의 제작사와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이게 돼 기대가 크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원작의 글로벌 팬덤을 확대하는 한편 스튜디오N의 애니메이션 사업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토에이 애니메이션 와시오 타카시 총괄 프로듀서는 “‘고수’는 장대한 세계관과 힘있는 스토리, 매력적인 캐릭터를 겸비한 훌륭한 작품”이라며 “웹툰 IP의 영상화를 선도하는 스튜디오N과 액션 대하 시리즈 애니메이션에 강점을 가진 토에이 애니메이션이 함께 글로벌 히트작을 만드는 대단히 의미 있는 시도”라고 말했다.

UL EPD 인증서[사진=동국제강]
UL EPD 인증서[사진=동국제강]

ㅇ..동국제강 럭스틸과 도금강판(GI, GL)이 미국 글로벌 안전환경기관 UL(Underwriter’s Laboratory)로부터 환경성적표지인증(EPD, Enviromental Product Declaration)을 취득했다.

국제 기준 환경성적표지인증은 유럽 International EPD와 미국 UL EPD가 대표적이다. 원료 채취부터 생산·유통·사용·폐기 등 전 과정에 대한 환경 영향을 정량화해 표시하는 제품에 부여하고 있다.

동국제강은 지난해 12월 럭스틸, 도금강판(GI, GL) 유럽 Inernational EPD 인증을 완료한 바 있으며, 이번 UL EPD 추가 취득으로 친환경 철강재 수출 경쟁력을 향상할 수 있게 됐다.

UL은 미국 글로벌 안전·환경인증기관으로 전 세계 230개 시험인증기관, 1,600여개 환경·안전·보안 인증 표준 규격을 보유해 공신력이 뛰어나다고 평가받고 있다.

동국제강 럭스틸과 도금강판(GI, GL)은 동국제강 냉연 부문 연간 수출 판매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품목이다.

동국제강은 지난 3월 멕시코에 제 2코일센터를 구축한 바 있다. 이번 UL EPD 획득으로 미주 지역 컬러강판 수출 경쟁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국제강은 2021년 11월 산업통상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인천·포항사업장 철근·형강 제품에 대한 GR인증(국내산 재활용 원자재 사용 인증)을 취득했으며, 인증 범위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동국제강은 향후 전 공장 전 제품에 대한 환경성적표지인증 취득을 추진할 계획이다.

레고코리아, ‘레고 어린이날 틴케이스 세트 증정 이벤트’[사진=레고코리아]
레고코리아, ‘레고 어린이날 틴케이스 세트 증정 이벤트’[사진=레고코리아]

ㅇ..레고코리아(LEGO Korea)가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을 위한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는 ‘한정판 굿즈 증정 이벤트’를 내달 7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네이버 및 카카오톡 쇼핑하기 레고 공식몰, 전국 레고스토어 매장과 대형마트에서 진행된다. 레고 제품을 1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놀이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아이템으로 구성한 한정판 ‘레고 틴케이스 세트’를 증정한다.

‘레고 틴케이스 세트’는 휴대용 가방으로 활용할 수 있는 틴케이스와 함께 인기 시리즈를 체험해볼 수 있는 레고 스타트팩 최대 10개, 12가지의 레고 놀이법을 소개하는 플레이카드를 제공한다. 소지품을 나만의 취향대로 꾸밀 수 있는 아기자기한 레고 스티커와 네임택도 동봉됐다.

레고 인기 제품 12종 20%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레고 대표 시리즈인 시티, 프렌즈, 닌자고, 듀플로부터 디즈니, 아바타, 마인크래프트 등 인기 IP시리즈까지 어린이들의 폭넓은 취향과 관심사를 충족하는 제품을 다채롭게 구성했다.

경품 및 할인 제품 수량은 점포별로 상이하며 품절 시 행사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레고코리아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레고코리아 관계자는 “레고 놀이는 혼자 해도 즐겁지만 가족과 함께하면 더욱 큰 놀이의 힘을 경험할 수 있다”며 “다가오는 어린이날 온 가족이 레고로 단란한 시간을 보내며 상상력과 창의력은 물론 가족의 행복까지 높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타이어의 트럭버스용 타이어 스마트플렉스, 스마트라인[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의 트럭버스용 타이어 스마트플렉스, 스마트라인[사진=한국타이어]

ㅇ..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오는 5월 9일부터 12일(현지시간)까지 4일간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물류 운송 박람회 2023(Transport Logistic 2023)’에 참가해 유럽 고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최상위 트럭∙버스용 타이어(TBR, Truck and Bus Radial) 기술력을 선보인다.

‘물류 운송 박람회’는 지난 1978년부터 2년 주기로 열리는 현지 최대 규모의 국제 무역 박람회다. 물류 서비스, 공급망 관리, 화물 운송 및 처리 장비 등 운송 및 물류 산업의 최신 기술 동향과 제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중요 행사다.

이번 박람회에서 한국타이어는 자사 최첨단 ‘스마텍(Smartec, Smart+Technology) 기술이 적용된 중장거리 트럭∙버스용 제품 ▲스마트플렉스 AL51(SmartFlex AL51) ▲스마트플렉스 DL51(SmartFlex DL51), 장거리 트럭∙버스용 제품 ▲스마트라인 AL50(SmartLine AL50), ▲스마트라인 DL50(SmartLine DL50)을 전시한다.

‘스마텍’ 기술은 안전성, 마일리지(주행거리), 칩앤컷(Chip and Cut) 방지, 타이어 재생 성능, 제동력 등 다섯 가지 핵심 요소를 기반으로 타이어 성능 전반을 향상시킨 한국타이어만의 혁신 트럭∙버스용 타이어 기술이다.

네 개 모델 모두 넓은 트레드(노면과 닿는 타이어 표면) 블록을 적용해 기존 자사 TBR 제품 대비 강성을 높이고 마일리지, 회전저항 등의 성능을 높였다. 특히 타이어 마모 진행 상황에 맞춰 트레드 형상이 변화하는 ‘히든 그루브(Hidden Groove)’ 및 ‘셀프 리제너레이션 사이프(Self-Regeneration Sipe)‘ 기술이 탑재되어 제동 성능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유럽 겨울용 타이어 필수 인증 마크인 '3PMSF(3 Peak Mountain Snowflake)' 및 'M+S(Mud+Snow)' 인증을 획득해 진흙이나 눈길 등 다양한 겨울철 드라이빙 환경에서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이와 함께 한국타이어가 유럽 재생 타이어 시장에서 선보이고 있는 서비스 ‘한국 스마트라이프 솔루션(Hankook SmartLife Solution)’의 ‘알파트레드(Alphatread)’ 제품도 전시한다.

더불어, 박람회 기간 중 프레젠테이션 세션을 통해 자사 대형 카고 트럭용 타이어 제품인 ‘스마트플렉스 AH51(SmartFlex AH51)’, ‘스마트플렉스 DH51(SmartFlex DH51)’에 적용된 혁신 TBR 기술력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세일즈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신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브리타 2023 신규 브랜드 캠페인 광고 캡쳐본[사진=브리타]
브리타 2023 신규 브랜드 캠페인 광고 캡쳐본[사진=브리타]

ㅇ..글로벌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Brita)’가 새로운 브랜드 앰버서더로 배우 김아영을 선정하고 신규 광고 캠페인을 17일 공개했다.

‘일상을 간편하게, 물 한 잔도 가치있게’라는 콘셉트로 새롭게 선보인 광고는 ‘간편함·친환경적·경제적’이라는 세 가지 핵심 메시지에 따라 브리타를 사용하며 ‘우리에게 딱!’인 것을 강조하는 김아영의 모습을 생기발랄하게 담았다.

김아영은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3'의 인기 코너 ‘MZ오피스’에서 당돌한 MZ세대 신입사원 역을 개성 있게 소화하며 '맑은 눈의 광인'(맑눈광)이라는 애칭을 얻었다. 배우 김아영의 뚜렷한 주관과 솔직한 매력이 브리타가 추구하는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해 앰버서더로 선정했다는 후문이다.

브리타 관계자는 “브리타가 친환경적일 뿐 아니라 간편하고 경제적인 제품이라는 점을 알려 신념과 만족도를 기반으로 ‘가치소비’를 하는 MZ세대에게 다가가고자 한다”며 “지속가능한 물 음용 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리타와 개성있고 트렌디한 김아영의 이미지가 어우러져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브리타는 50년 간 소비자들에게 지속가능한 물 음용 솔루션을 제공해온 글로벌 친환경 정수기 기업으로, 지난 3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조사 결과 정수기 브랜드 평판 2위를 기록했다.

글래드 호텔 x 아름다운가게 나눔 기부 캠페인[사진=글래드 호텔]
글래드 호텔 x 아름다운가게 나눔 기부 캠페인[사진=글래드 호텔]

ㅇ..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대표 박명신)가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자 비영리 공익법인 ‘아름다운가게’와 지난 2023년 3월 30일(목) 업무협약식을 맺었다.

글래드 호텔은 아름다운가게와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글래드 호텔 전 지점(메종 글래드 제주,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내 리사이클 기부함을 비치하여 방문객, 투숙객 대상으로 ‘기부 어스, 글래드 어스(GIVE US, GLAD EARTH)’ 나눔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호텔 내 비치된 리사이클 기부함에 헌 옷, 잡화 등 물품 기부 동참을 격려하는 자원순환 캠페인이다. 의류 1점 기부는 온실가스 0.197kgCO2 저감 효과로 이는 종이컵 29개, 카페 컵 8개, 비닐봉투 4개를 사용하지 않은 효과와 동일하다. 수거된 기부 물품은 아름다운가게 전 지점을 통해 판매되며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과 환경을 위한 지원사업에 사용된다.

이와 함께 글래드 호텔은 지난 3월 30일(목)과 4월 12일(수)에 메종 글래드 제주의 본관 가구 교체로 인한 폐가구 139점을 아름다운가게 3개 제주 지점에 기부하여 환경보호를 위한 자원순환에 동참했다. 이외에도 글래드 호텔은 임직원이 기부한 물품을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임직원이 직접 판매하는 ‘임직원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아름다운가게와 함께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글래드 호텔 관계자는 “글래드 호텔은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자 비영리 공익법인 ‘아름다운가게’와 협약식을 체결하게 되었다“라면서 “가까운 이웃과 지구를 위한 뜻깊은 기부 캠페인에 글래드 호텔이 동참하게 되어 기쁘며 추후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글래드 호텔은 메종 글래드 제주가 위치한 제주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제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성금 전달, 제주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사단법인 아트제주와 함께 아트페어 진행, 메종 글래드 제주의 폐린넨을 제주 친환경 스타트업 기업을 통해 재활용한 제품을 생산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동참하고 있으며, 굿네이버스 제주지부 희망편지쓰기대회 협찬,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긴급구호물품 기부 등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로고[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로고[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ㅇ..카카오-카카오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는 하이브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서 SM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들의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는 올 하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위버스에 소속 아티스트별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하고, 팬 소통과 미디어 콘텐츠 제공 등 다채로운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팬덤과 소통한다. 또한, 앨범과 공식 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Weverse Shop)에도 함께 입점하며, 글로벌 공식 팬클럽도 위버스의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운영될 예정이다. 공식 커뮤니티를 통한 다채로운 소통과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을 통한 편리한 구매 환경, 팬클럽을 위한 다양한 추가·독점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 등 위버스의 종합적인 서비스를 통해 아티스트와 팬덤 모두에게 편리한 팬덤 라이프를 360도 지원할 계획이다.

SM엔터테인먼트는 기존의 1:1 프라이빗 메신저 팬덤 플랫폼 버블(bubble)에 더해, 위버스 공식 커뮤니티 오픈을 통해 전세계 팬들과의 소통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버블로 아티스트와 팬이 마치 개인 메시지를 주고 받는 듯 긴밀하게 소통하는 것은 물론, 위버스를 통해 커뮤니티 서비스부터 팬들을 위한 미디어 콘텐츠 제공과 아티스트 공식 상품을 판매하는 커머스 서비스까지 더해 세계 전역의 팬들과 더욱 폭넓게 소통하며 교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SM엔터테인먼트의 위버스 공식 입점은, 지난 3월 카카오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하이브가 논의한 사업 협력의 일환이다.

카카오는 SM엔터테인먼트와 사업 시너지를 구체화하기 위한 논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카카오 측은 "카카오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는 각 사의 사업 경쟁력을 융합한 시너지로 K팝, K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며, K컬처의 지속적인 성장과 글로벌 위상 제고를 위해 힘을 모을 것”이라고 밝혔다.

골프 대회 생중계 시청, 선수별 오픈톡 응원, 스코어 관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네이버가 골프 팬의 커뮤니티로 진화한다.

네이버, 골프 팬들 사로잡는 참여형 콘텐츠 확대[사진=네이버]
네이버, 골프 팬들 사로잡는 참여형 콘텐츠 확대[사진=네이버]

ㅇ..네이버는 17일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중계권을 획득해 올해 총 30개 대회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중계 함께 보기를 지원하는 오픈톡, ▲국내 최초 골프 판타지게임 ‘픽N골프’ ▲공인핸디캡 서비스 ‘N Golf MY골프’ 등으로 스포츠 팬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지난 16일 기준 약 3,484개를 돌파한 네이버 스포츠 오픈톡 중 골프는 특히 선수 개인 팬층이 강한 종목으로, KLPGA 시즌 시작과 함께 활발히 운영 중이다. 특히 KLPGA 중계권 확보 이후 오픈톡 내에서 ‘중계 같이 보기’ 기능을 활용해 좋아하는 선수를 함께 응원하는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또한 네이버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 중인 골프 팬들을 겨냥한 공인핸디캡 서비스를 지난 6일 출시했다.

공인핸디캡은 대한골프협회(KGA), 미국골프협회(USGA), 영국왕립골프협회(R&A) 등 전 세계에서 인정되며 네이버는 대한골프협회, 스마트스코어와 지난 1월 ‘공인핸디캡 사업’ 업무 협약식을 맺었고 이를 바탕으로 ‘MY골프’를 선보였다.

네이버 스포츠 이용자는 MY골프에서 스마트스코어 데이터 연동 후 간편하게 공인핸디캡을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최근 스코어, 평균 스코어, 성별/연령별/지역별 순위, 트로피 컬렉션 등을 통해 객관적 실력을 파악하고 명확한 목표를 세울 수 있으며, 일부 공인핸디캡을 요구하는 해외 골프장, 대회에서 이를 증명할 수 있다.

네이버는 ‘MY골프’ 공인핸디캡 발급자 전원에게 김캐디/말본 골프/불스원몰/보이스캐디/자이언트골프여행 등 골프 관련 다양한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한편 지난해 6월 시작해 누적 약 100만명이 참가한 국내 최초 골프 판타지게임 ‘픽N골프’ 역시 올해도 시즌2로 진행 중이다. 실제 경기 내용을 기반으로 사용자간 경쟁은 물론 경기 몰입도, 채팅 활성화도 높여 호평을 받았는데, 올해도 KLPGA 출선 선수 6명을 선발해 포인트를 적립하고 순위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네이버 스포츠 정현수 리더는 “골프라는 공통 관심사를 기반으로 새로운 커뮤니티를 제공 중인 네이버는 경기 중계, 오픈톡을 비롯해 숏폼, 쇼핑라이브, 프로별/키워드별 레슨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청하는 재미, 함께 응원하는 즐거움을 넘어 보다 다양한 유저 참여형 콘텐츠를 확대하며 색다른 만족을 전하겠다”고 밝혔다.

고스펙 엔트리 미러리스 카메라 EOS R8[사진=캐논 코리아]
고스펙 엔트리 미러리스 카메라 EOS R8[사진=캐논 코리아]

ㅇ..캐논코리아 주식회사(대표이사 박정우)가 고화질 사진·영상 성능을 갖춘 신제품 미러리스 카메라인 EOS R8의 초기 예약 판매 물량이 모두 매진됐다고 밝혔다.

지난 3일부터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 ‘EOS R8’은 예판 기간 마감 전 모든 판매 물량을 완판 기록했다. 특히 캐논 직영 이스토어에서는 예약 판매를 개시한 지 30분 만에 준비된 수량 전량이 매진되면서 고객들의 높은 기대를 입증했다. 유튜버, 1인 미디어 등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다양한 제품들 가운데서도 ‘EOS R8’은 뛰어난 휴대성과 촬영 편의성, 그리고 캐논의 풀프레임 센서를 바탕으로 한 고품질의 사진·영상 성능이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끈 것으로 보인다.

EOS R8은 소형 경량의 바디에 뛰어난 성능을 두루 갖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다. 배터리와 SD메모리 카드를 포함해도 461g에 불과한 무게에 약 2,420만 화소의 풀프레임 CMOS 센서를 탑재했다. DIGIC X 영상 엔진을 통해 뛰어난 해상력을 자랑하며, ISO 102400의 상용감도와 EV-6.5에 이르는 저조도 AF 검출 능력으로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다.

캐논의 고급기종인 EOS R6 Mark II와 같은 전자식 셔터 기준 초당 최대 약 40매의 고속 연사 촬영과 듀얼 픽셀 CMOS AF II을 지원하며, EOS R3로부터 계승한 EOS iTR AF X 기술을 적용해 사람, 동물(개, 고양이, 새, 말), 운송 수단(자동차, 오토바이, 철도, 비행기) 등 다양한 피사체를 자동 검출해 인식하는 기능도 갖췄다.

동영상 촬영 시 6K 오버샘플링으로 최대 크롭 없는 4K 60p 촬영을 지원하며, 30분 촬영 제한 없이 최대 약 2시간까지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시네마 EOS 시스템의 캐논 로그 3(Canon Log 3)도 지원해 후반 보정 작업이 용이하며, 다른 프로급 카메라와 함께 활용하기에도 좋다.

EOS R6 Mark II의 조작 편의성도 그대로 계승해 한 손으로 전원을 켜고 바로 촬영할 수 있으며, 상단에는 멀티 펑션 슈를 탑재해 네트워크 통신부터 디지털 음성 데이터 입력까지 다양한 촬영 액세서리를 활용할 수 있다.

EOS R8은 오는 4월 24일(월) 정식 출시 예정으로, 출시를 기념해 정품 등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EOS R8을 6월 30일까지 구매하고, 7월 7일까지 정품 등록을 완료하면 ▲배터리(LP-E17)+펠리칸 0915 SD 메모리카드 케이스 ▲휴대용 포토프린터 인스픽S2 ▲확장그립(EG-E1) 중 한 가지를 사은품으로 고를 수 있다. 사은품 중 일부 제품은 한정 수량으로 재고 소진 시 종료된다. 예약 판매에 참여한 고객들 또한 정품 등록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 카카오톡 쇼핑탭 개편 프로모션 진행[사진=카카오톡]
카카오, 카카오톡 쇼핑탭 개편 프로모션 진행[사진=카카오]

ㅇ..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의 커머스CIC(공동대표 이효진, 양호철)가 오는 20일까지 카카오톡 ‘쇼핑탭’ 개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네 번째 탭인 ‘쇼핑탭’ 개편을 기념해, 오늘 오후 5시부터 20일 자정까지 총 4일 동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새로워진 쇼핑탭에서 쇼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추가 증정·할인 특가·공유 이벤트 등 다채로운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에서 특별한 혜택을 더한 특집 라이브를 방송한다. 동서식품 라이브에선 카카오 단독으로 스타벅스 RTD 런치백을 선보인다. 휩드는 카쇼라 론칭을 기념해 선착순으로 세안밴드를 추가 증정한다. 또한 총 10개의 주요 뷰티·식품 대상, 라이브 방송 중 구매 시 구매 금액의 3%를 카카오 쇼핑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인기 뷰티 및 식품 기획전도 연다. 맥, 입생로랑, AHC 등 기초·색조부터 바디케어 제품까지 인기 뷰티템을 만나볼 수 있다. 달바 선크림, 베네피트 틴트, 프레쉬 핸드크림 등은 1+1 특가로 구매 가능하다. 식품 카테고리에선 가공식품과 농수산식품 등을 최대 93% 할인가로 판매하며, 쇼핑하기 내 150여 개 식품을 대상으로 선착순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쇼핑탭 공유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톡 친구들에게 쇼핑탭 개편 소식을 공유한 이용자들에 쇼핑포인트를 지급한다. 4일간 매일 3회씩 참여 가능하며, 최대 5천 포인트를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한편, 카카오는 지난 3월 말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쇼핑탭을 새 단장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쇼핑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 등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더욱 쉽고 빠르게 만날 수 있게 됐다.

박지영 카카오 커머스기획팀장은 “더 많은 이용자들이 카카오톡 쇼핑탭을 통해 다채로운 상품과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길 바란다”라며, “새로워진 쇼핑탭과 이번 프로모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KT[사진=KT]
KT[사진=KT]

ㅇ..KT가 통신 서비스 제공에 필수적인 시설 구축 공사를 담당하는 파트너사와 소통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직무 대행 체제 이후 협력 방안 등 파트너사가 가지고 있던 우려를 해소해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KT는 17일 부산광역시 동구 소재 부산/경남고객본부를 시작으로 21일까지 지역별로 OSP 분야 133개 파트너사와 무선/전송/전원분야 71개 파트너사 등 총 200여개 사에 정보통신공사 인증서를 수여하고 안전 운용 방안과 파트너사 현안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지역 상황에 따라 오프라인 또는 화상 회의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OSP분야 파트너사는 광케이블, 통신주, 맨홀과 같은 외부 통신시설을 구축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무선/전송/전원분야 파트너사는 5G/LTE 기지국·중계기와 초고속/전송/전원 통신시설을 구축하는 공사를 담당한다.

5G 기반의 초연결 사회에서 통신 인프라의 안정적인 구축과 운용을 위해서 통신사와 파트너사와의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소통 강화 행사에 KT에서는 OSP공사발주업무 담당 임원과 무선/전송/전원 발주업무 담당 임원이 참석해 2분기부터 OSP 설비 이전, 유·무선 통신시설 구축 등 주요 통신 설비 사업을 중심으로 공사 투자를 지속한다는 방침을 전달한다. 직무대행체제 이후 일각에서 제기되던 파트너사 경영난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하게 살핀다는 내용도 함께 알릴 계획이다.

KT 네트워크전략본부장 권혜진 상무는 “본격적인 통신 관련 공사가 4월부터 재개됐으며 연초 계획된 유무선 투자 사업들을 빠르게 추진할 계획”이라며 “OSP 등 통신 필수 공사 투자는 안정적 네트워크 운용을 강화한 전년과 유사한 수준으로 집행해 원활한 통신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넥센타이어, TV 광고 넥스트 세이프티 론칭[사진=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 TV 광고 넥스트 세이프티 론칭[사진=넥센타이어]

ㅇ..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안전을 향한 앞선 생각과 미래 지향적 기술 및 성능을 소개하는 신규 TV 광고 ‘넥스트 세이프티(Next Safety)’를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선보인 ‘넥센에게 시키세요’에 이어 이번에 공개한 ‘넥스트 세이프티’ 캠페인을 통해 타이어의 가장 근원적인 가치인 '안전'에 대한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의 의지를 나타냈다.

또한, 급 가속 시 차량 슬립을 방지하는 설계,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을 저감시키는 AI 빅데이터 기술 및 타이어 마모가 50% 미만일 경우에도 패턴 형상을 유지하는 기술 등 넥센타이어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강조했다.

여기에, 디지털 미디어 아트, 증강 현실 등 최신 기술의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고객의 모습을 통해 ‘넥스트 세이프티’의 진취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보여준다.

넥센타이어는 최신 기술의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MZ세대의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적합한 광고 영상 제작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적극 강화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광고는 TV채널 및 유튜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신규 TV 광고 론칭을 기념해 4월 17일부터 30일까지 유튜브 이벤트도 실시한다. 넥센타이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광고 영상을 보고 감상평을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GS칼텍스 주유쿠폰 5만원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까지 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국내 최초 비대면 타이어 방문 장착 서비스 ‘넥스트레벨 GO'와 타이어 렌탈 서비스 '넥스트레벨 렌탈'을 도입하며,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부합하기 위한 혁신적인 시도를 지속해오고 있다.

티머니GO 온다택시[사진=티머니]
티머니GO 온다택시[사진=티머니GO]

ㅇ..택시업계가 불황과 고물가로 어려움에 빠진가운데, ‘착한 택시’ 티머니GO 온다택시가 택시비 부담 덜기에 나섰다.

스마트한 이동과 결제 서비스로 “이동을 편하게, 세상을 이롭게” 만들고 있는 ㈜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가 티머니GO 온다택시를 통해 오늘부터 6월 30일까지 택시비 부담 줄이기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택시비를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부터 ‘G마켓 100원딜’, ‘토스 브랜드 캐시백’ 등 제휴 마케팅까지 택시비를 절약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한 것. 이를 통해 고객은 물론 침체에 빠진 택시업계에도 모처럼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티머니GO 온다택시는 앱 회원을 대상으로 2만원 상당의 ‘택시비 지원금 쿠폰팩’을 지급한다. 티머니GO 신규고객이라면 ▲택시비 50% 할인 쿠폰(5천원 한도)과 ▲3,000원 할인 쿠폰 2장(신규가입 시 1장, 첫 자동결제 완료시 1장 추가 발급), ▲2,000원 할인 쿠폰 등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 회원의 경우에도 ▲출퇴근 지원금으로 택시비 20% 할인 쿠폰(2천원 한도) 2장과 ▲심야 지원금 30%할인 쿠폰(3천원 한도)을 받을 수 있다. 신규고객 기준으로 오늘부터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모두 합하면 2만원에 이른다. 택시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이나, 오른 물가로 택시 이용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이라면 티머니GO 온다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 팁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티머니GO 온다택시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들은 더 많은 혜택으로 택시비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먼저, 오늘부터 1주일(4월 17일 ~23일)간 진행 중인 ▲‘티머니GO 온다택시 3천원 권 G마켓 100원딜’을 통해 티머니GO 온다택시 첫 탑승 3천원 쿠폰과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단돈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토스 사용자라면, 토스 앱 내 ▲‘브랜드 캐시백’코너에서 ‘티머니GO 온다택시’를 선택해 이용하면 캐시백 리워드 5천원도 받을 수 있다.

이에 대해 ㈜티머니 Mobility사업부장 조동욱 전무는 “티머니GO 온다택시는 다양한 혜택과 상생 활동으로 택시업계, 고객 모두에게 ‘착한 택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하며 “앞으로도 더 많은 혜택으로 택시업계와는 동반성장하고, 고객들에게는 사랑받는 티머니GO 온다택시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토요타자동차, 아주자동차대학교에 자동차 부품 기부[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한국토요타자동차, 아주자동차대학교에 자동차 부품 기부[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ㅇ..한국토요타자동차(대표이사·사장 콘야마 마나부)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인 T-TEP(TOYOTA Technical Experience Program)의 일환으로 아주자동차대학교에 취득가 약 9천만원 상당의 자동차 부품을 기부했다고 4월 17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아주자동차대학교 학생들에게 자동차 정비 기술 습득을 위한 다양한 실습 환경 제공으로 높은 기술력을 갖춘 인재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에 전달된 토요타·렉서스 차량 부품 가운데는 렉서스 최초의 슈퍼카 ‘LFA’의 부품도 포함되어 있어 이번 기부를 통해 학생들은 보다 다양한 실습의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개발 기간만 약 10여년에 이르는 렉서스 슈퍼카 ‘LFA’는 렉서스의 고성능 브랜드 라인 'F'의 정점에 서 있는 모델로 지난 2010년 500대 한정으로 출시된 바 있다.

한국토요타자동차 콘야마 마나부 사장은 “더 좋은 자동차를 만들기를 위한 토요타의 가치관은 고객의 차량을 수리하는 자동차 정비 현장에서도 반영된다”며 “현장에서 요구되는 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자동차 분야 인재육성을 위한 산학협력교육 프로그램인 ‘T-TEP’은 지난 2020년부터 아주자동차대학교를 포함해 △서영대학교 파주캠퍼스와 광주캠퍼스 △대림대학교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서정대학교 △여주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남대구캠퍼스 등 전국 7개 자동차 기술대학, 8곳의 캠퍼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교육 및 기부활동을 이어왔다. 지난 2022년까지 실습을 위한 교육용 차량 13대를 자동차 기술대학에 기증했으며, 매 학기 토요타 및 렉서스의 전동화 기술을 비롯한 현장 노하우를 교육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푸오리살로네2023[사진=삼성전자]
푸오리살로네2023[사진=삼성전자]

ㅇ..삼성전자가 17일부터 23일(현지시간)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제61회 밀라노 가구 박람회(Salone del Mobile Milan)’에 참가해 친환경·초연결성·디자인을 강조한 ‘비스포크 라이프’를 선보인다.

밀라노 가구 박람회는 전 세계 170여개국에서 40만명 이상 방문하는 글로벌 최대 디자인·가구 관련 박람회다. 삼성전자는 밀라노 시내에서 진행되는 ‘푸오리살로네(Fuorisalone)’에 참가해 토르토나(Tortona)지역에 전시장을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홈, 비스포크 라이프’ 를 주제로 문승지·장호석 유명 디자이너와 협업한 개성 넘치는 전시를 선보인다.

비스포크 라이프의 핵심 메시지인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한 공간에서는 가구 디자이너 문승지와 협업해 꾸민 ‘We Breathe’ 존을 선보인다.

가전을 사용하면서도 지속가능한 일상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삼성전자의 가치를 폐어망·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진 카펫(펠릿) 등을 활용해 시각화한 공간을 구성했다.

장호석 공간 디자이너와 협업해 꾸민 ‘Framed’ 존은 액자를 활용해 비스포크 가전이 추구하는 디자인을 살린 공간이다.

고급스러운 유럽의 소셜 클럽 디자인으로 꾸며진 공간에 ‘비스포크 냉장고’와 ‘비스포크 그랑데 AI’·‘비스포크 제트 AI’·‘비스포크 큐브 에어’ 등 다양한 비스포크 가전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장호석 공간 디자이너가 직접 그린 그림들로 꾸며진 공간을 통해 나만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비스포크의 철학도 표현했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로 연결된 비스포크 제품들과 ‘스마트싱스 에너지(SmartThings Energy)’ 서비스의 ‘AI 절약 모드’를 통한 에너지 사용량 절감 기능도 선보인다.

스마트싱스 에너지는 에너지 생산부터 절약까지 관리해 ‘넷 제로 홈(Net Zero Home)’ 구현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독일 ‘SMA 솔라테크놀로지’·영국의 ‘PASSIV’ 등 신규 유럽 에너지 업체와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있다.

TV나 모니터 화면에서 지원되는 ‘맵 뷰(Map View)’ 기능을 활용하면 스마트싱스로 연결된 집안의 가전의 상태, 전력량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2010년 이탈리아 아티스트 마우리치오 카텔란(Maurizio Cattelan)과 사진작가 피에르파울로 페라리(Pierpaolo Ferrari)가 창간해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로 확장시킨 ‘토일렛페이퍼(TOILETPAPER)’와 협업해 디자인한 한정판 비스포크 냉장고 4종도 전시한다.

삼성전자는 이밖에 제품의 소재·생산·운송·사용까지 전 생애주기(Product Life Cycle)에 걸친 친환경 기술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은 물론, 주요 소재와 부품을 예술품처럼 표현한 작품들도 선보인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최익수 부사장은 “성능과 디자인은 기본이고 AI와 스마트싱스 기반의 지속가능성과 초연결성으로 더욱 진화한 비스포크 라이프 개념을 알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비스포크 가전의 소비자 맞춤형 철학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폐휴대폰 수거 캠페인[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폐휴대폰 수거 캠페인[사진=삼성전자]

ㅇ..삼성전자가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고자 국내외 임직원들과 소비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글로벌 친환경 활동을 실시한다.

삼성전자는 4월 17일부터 5월 12일까지 4주간 임직원을 대상으로 폐휴대폰 수거 캠페인을 진행한다. 삼성전자 외에도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물산, 삼성중공업,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10개 계열사가 참여한다.

특히 올해는 중고 정보통신기술(ICT) 플랫폼 회사 '민팃'과의 협업으로 전국 5,600개 민팃 ATM 기기를 활용해 임직원들이 제품을 편리하게 반납할 수 있다.

삼성 임직원은 폐휴대폰 수거 캠페인 사이트에 이름과 전화번호를 사전에 입력한 뒤 민팃 ATM 기기를 통해 폐휴대폰을 반납하면 된다.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 및 환경부가 운영하는 탄소중립포인트가 지급된다.

지난 2015년부터 시작된 이 캠페인은 환경보호와 자원순환 인식 제고를 위해 '지구의 날' 등을 계기로 매년 진행되고 있다. 지난 8년간 이를 통해 수거된 휴대폰은 6만4천330대였으며, 지난해에만 총 1만2천675대 수거됐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新환경경영전략'을 발표했으며, 2030년까지 삼성전자 제품을 판매하는 180여개국 전 지역에서 폐전자제품을 수거 할 수 있도록 폐제품 수거 체계를 확대할 계획이다.

박시하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