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한샘의 혁신 통했나?... 디자인파크 송파점, 2주만에 6500명 돌파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한샘의 혁신 통했나?... 디자인파크 송파점, 2주만에 6500명 돌파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4.1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태 한샘 대표가 강조한 한샘의 챕터2가 순탄한 출발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샘이 지난달 말 오픈한 '한샘디자인파크 송파점'이 개점 2주만에 6500명의 고객을 모은 것인데요. 또, 오프라인을 통해 '한샘몰'에 가입한 고객이 전월 동기 대비 69% 증가하는 등 옴니채널 구축 효과도 나타났습니다.

한편 최근 식중독 이슈로 어려움을 겪는 토마토 농가를 돕기 위해 롯데마트가 나섭니다. 롯데마트는 적체된 방울토마토 재고 해소를 위해 방울토마토를 대량 매입을 진행하고 중량 확대 상품을 운영할 예정인데요. 기존 20톤 수준의 방울토마토 매입량을 3배이상 늘리고, 방울토마토가 가장 많이 출하되는 시기(4월 말~5월 초)에는 2kg 대용량 상품을 탄력적으로 운영해 토마토 농가의 근심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뉴욕시와 SPC 파리바게뜨, 주한미국상공회의소가 3자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경제적 약자 및 소외계층 지원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등 오늘(1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12일(현지시각) 미국 뉴욕에 위치한 파리바게뜨 맨해튼40번가점에서 (왼쪽부터) 허진수 SPC 사장, 에릭 애덤스 뉴욕시장, 제임스 김 암참 회장 겸 대표이사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SPC]
12일(현지시각) 미국 뉴욕에 위치한 파리바게뜨 맨해튼40번가점에서 (왼쪽부터) 허진수 SPC 사장, 에릭 애덤스 뉴욕시장, 제임스 김 암참 회장 겸 대표이사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SPC]

○.. 한샘(대표 김진태)이 지난달 31일 오픈한 ‘한샘디자인파크 송파점(이후 송파점)’의 방문객이 개점 2주만에 6500명을 넘어섰다.

송파점은 한샘이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로 인수된 후, 지난해 8월 ‘크리에이티브 데이’에서 밝힌 전시혁신 전략을 처음으로 적용한 매장이다. 기존 홈퍼니싱 매장이 침실·거실 등 공간 중심으로 관련 상품을 전시하던 것과 달리 테마 중심의 공간을 구성했다. 또 커뮤니티 공간을 확대해 꼭 제품을 구매를 하지 않더라도 편안하게 매장을 찾아와 친숙감을 높이고자 했다.

송파점은 질적 성장에도 성공했다. 개점 첫 주말 대비 두번째 주말의 상담 건수가 15.8% 늘었다. 개점 후 2주간의 매출(계약금액 기준)은 지난해 같은 기간 기존 잠실점 대비 6.1% 증가했다. 이는 지난해 6월 오픈한 한샘디자인파크 대전유성점의 개점 후 첫 2주간 매출 대비 57.2% 높은 수준이다. 고객이 먼저 찾아올 만한 매장을 구축하겠다는 전략이 실제 매출로 이어진 셈이다.

고객 만족도도 높았다. 한샘은 송파점 방문객을 대상으로 매장·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5단계(매우불만·불만·보통·만족·매우만족)로 조사했다. 그 결과 약 85%의 고객이 송파점의 전시와 공간 연출에 대해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영업사원의 서비스에 대해서는 89%의 고객이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인에게 송파점 방문을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밝힌 고객은 93%에 달했다.

한샘의 온라인 플랫폼 ‘한샘몰’과의 시너지 효과도 나타났다. 송파점 오픈 후 2주간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유입된 한샘몰의 신규 가입자 수는 전월 동기간 대비 69% 증가했다. 같은 기간 한샘몰의 홈리모델링 셀프 설계 기능 ‘언택트 3D 제안서’ 등을 통해 상담을 진행한 고객은 37% 늘어났다. 송파점 내 QR코드 등을 통해 한샘몰과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등 디지털 기술이 결합된 ‘옴니채널(Omni-Channel)’ 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분석된다.

한샘은 향후 고객경험 혁신을 이어갈 계획이다. 먼저 송파점과 같이 고객의 특성을 반영한 매장을 확대한다. 앞서 한샘은 지난달 24일 디자인파크 고양스타필드점을 한샘 최대의 소파 전문 전시장으로 리뉴얼한 바 있다. 이 매장에는 가죽·패브릭 등 한샘의 대표 소파·리클라이너 40여 종이 전시돼 있다. 또 한샘은 이달 말 디자인파크 스타필드하남점과 한샘인테리어 천안아산점 등의 리뉴얼도 진행한다. 각 매장마다 차별화된 콘셉트의 전시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샘몰 고도화 작업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현재 홈리모델링을 중심으로 구성된 콘텐츠와 기능을 하반기 홈퍼니싱(가구) 부문까지 확대한다. 이 기능들은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콘텐츠 등으로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돼 옴니채널을 이룰 예정이다. 한샘은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을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독보적 고객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한샘 관계자는 “부동산 시장의 어려움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고객이 먼저 찾아오는 매장을 만들겠다는 마음으로 준비한 송파점에 보내주신 고객의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매장·플랫폼 혁신을 이어가 고객이 차별화된 홈리모델링·홈퍼니싱 구매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최근 토마토 재고 해소의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위해 방울토마토 대량 매입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롯데마트는 방울토마토 매입을 기존 대비 3배 이상 확대해 적체된 토마토 재고를 해소할 계획이다. 또한, 롯데마트는 주말 시식 행사와 다양한 품종의 방울토마토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4월말부터 대추방울토마토의 중량을 2배 늘린 상품을 운영해 방울토마토의 총 판매량을 증가시켜 지역 농가와 상생 가치를 실현하고자 한다.

롯데마트가 방울토마토 대량 구매에 나선 이유는 지난달 말 방울토마토 일부 품종에서 발생한 이슈로 토마토 수요가 전체적으로 감소, 방울토마토의 물량 적체가 심화됐기 때문이다. 실제로 3월 30일부터 4월 8일 기준의 매출을 확인해본 결과 토마토 카테고리의 매출은 전년대비 감소했으며, 경매장 시세 또한 전년대비 30% 가량 하락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방울토마토 매입 수량을 확대하고 가성비 좋은 ‘대추방울토마토(1kg/국산)’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한시적으로 방울토마토 매입 수량을 기존 20톤에서 60~70톤으로 확대하고, 방울토마토가 가장 많이 출하되는 시기인 4월 말부터 5월 초까지는 탄력적으로 2kg 대용량을 운영해 토마토 농가의 시름을 덜어줄 계획이다. 

또 방울토마토의 판매 증가를 위해 4월 13일부터 19일까지 ‘대추방울토마토(1kg/국산)’를 6990원에 판매해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점을 포함한 20여개 점에서 대추방울토마토 시식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다양한 품종의 방울토마토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전체 토마토 판매를 활성화하고 지역 토마토 농가들과 상생 가치를 실현하고자 한다. 4월 13일부터 19일까지 달콤하고 아삭한 식감이 일품인 ‘스위텔 토마토(800g/국산)’를 6990원에 판매하고, 다양한 색깔이 섞여 소비자의 눈을 즐겁게 하는 ‘칼라앙상블토마토(500g/국산)’와 샤인머스켓과 비슷해 달콤함을 강조하는 ‘초록이 토마토(500g/국산)’를 각 5990원에 준비했다. 당도와 신맛의 비율이 우수한 ‘달콤 Honey 토마토(750g/국산)’는 7990원이라는 가격으로 전국 롯데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마트는 이렇게 다양하고 안전한 상품을 고객들에게 소개함으로써 방울토마토에 대한 고객의 걱정을 줄이고, 토마토 농가의 출하를 도와 지역 상생 가치를 추구하고자 한다.

롯데마트 최덕수 MD(상품기획자)는 “최근 재고가 쌓여 어려움을 겪는 방울토마토 농가에 대량 매입을 진행해, 다양하고 맛있는 토마토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이번 대량 매입을 계기로, 농가들은 근심을 덜고 다시금 수요가 확대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미국 뉴욕시와 SPC 파리바게뜨,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 이하 암참)가 3자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MOU는 현지시각 12일 오후 에릭 애덤스(Eric Adams) 뉴욕시장, 제임스 김(James Kim) 암참 회장 겸 대표이사, 케빈 김(Kevin D. Kim) 뉴욕시 중소기업청장, 에드워드 머멀스틴(Ed Mermelstein) 뉴욕시 국제관계청장, 허진수 SPC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뉴욕시에 있는 파리바게뜨 맨해튼 40번가점에서 체결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자는 뉴욕 시민에 대한 인턴십 기회 제공과 소수인종-여성 기업(Minority & Women Owned Business Enterprises, 이하 M/WBE) 지원 활동 등을 통해 경제 성장 촉진에 힘쓰기로 했다.

이를 위해 파리바게뜨는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가자들에게 제빵 교육과 실습을 제공하고, 이후 취업 등 지속적인 경력 개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파리바게뜨는 뉴욕 5개 자치구에 경제적 약자를 위한 식품 기부를 진행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이번 협약에 의미를 더하고 선한 영향력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암참은 뉴욕 내 M/WBE들과 글로벌 기업과의 연결고리가 돼 M/WBE의 성장 동력을 지원하는 데 힘을 보탤 예정이다.

에릭 애덤스 뉴욕시장은 “중소기업에게 뉴욕은 큰 도시이자 기회의 땅이고, 우리는 글로벌 기업을 포함해 우리 도시에 투자하기를 원하는 모든 이들을 확실히 지원하기를 원한다”며, “파리바게뜨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는 5개 자치구 전반에 걸쳐 일자리와 기회를 창출하고, 필요한 기술과 교육 지원 등을 통한 청년 인턴십을 창출하며, 우리 시 전역에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을 위한 식품 기부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뉴욕시의 회복력은 카페인의 각성 효과만큼 강하며, 우리는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경제 회복 촉진을 위한 추가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민간 부문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경제 회복과 더불어 모두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케빈 김 뉴욕시 중소기업청장은, “파트너십은 경제 성장을 위한 필수 요소이며, 파리바게뜨 및 암참과의 이번 협업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주체와 인재를 매칭하는 것이 얼마나 큰 기회를 창조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뉴욕 시민들에게 일자리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M/WBE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수 있게 돼 무척 기쁘고, 중소기업청도 근로자와 기업을 연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일에 함께 할 수 있음에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에드워드 머멀스틴 뉴욕시 국제협력청장은 “에릭 애덤스 시장의 리더십 하에 우리 행정부는 5개 자치구에 걸쳐 사람과 기업이 함께 번창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고 있다”며, “뉴욕시를 향한 기업 진출 및 투자를 지속적으로 유치할 수 있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M/WBE와 뉴욕 시민들을 지원하기 위한 파리바게뜨와 암참의 헌신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 더 많은 글로벌 기업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허진수 SPC 사장은 “파리바게뜨가 뉴욕에서 비즈니스와 지역사회의 한 축으로 자리잡게 돼 기쁘다. 뉴욕시, 암참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여성 및 사회적 약자들이 미래의 리더로 회사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도움과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제임스 김 암참 회장 겸 대표이사는 “이번 MOU는 한-미 양국간의 놀라운 시너지를 방증하는 것으로, 3자 간 강력한 협업의 완벽하고도 상징적인 윈-윈-윈 시나리오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암참의 주요 미션 중 하나는 한-미 중소기업을 포함한 더 많은 기업들이 서로의 나라에서 성공적인 영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며, 오늘 우리는 그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큰 걸음을 내딛었다. 앞으로도 암참은 한국 기업의 뉴욕 진출을 끊임없이 장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2005년 미국 시장에 진출한 이래 미국 내 13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뉴욕시에 3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 중이다. 파리바게뜨는 2030년까지 미국 및 북미 지역에 1000개 매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제품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이다. 독일 iF, 미국 IDEA,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힌다. 코웨이는 2007년부터 올해까지 17년 연속 레드닷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올해 수상작은 ‘스킨플러스 연수기’와 ‘파워업 공기청정기’ 등 3개 품목이 선정됐다. 불필요한 요소를 최대한 덜어낸 직선 위주의 간결한 디자인으로 프리미엄 가치를 극대화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스킨플러스 연수기는 슬림한 크기에 제품 전면부가 거울로 이뤄진 수전 일체형 디자인을 적용해 실용성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강조했다. 기존 제품 대비 폭과 두께를 대폭 줄여 공간 활용도를 향상시켰으며, 전면부 거울에는 디스플레이 화면이 탑재되어 물 온도, 재생제/필터 잔여량 등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재생제와 필터는 손쉽게 교체 가능하도록 간단한 탈부착 방식으로 설계해 관리 편의성을 높인 점도 호평 받았다.

파워업 공기청정기는 학교, 사무실 등 다중이용시설에 특화된 대용량 제품임에도 미니멀한 디자인을 적용해 주목 받았다. 직선 구조의 타워형 디자인으로 심미성을 부각했으며 흡입부와 토출부, 손잡이 등이 제품 내부로 숨겨 세련된 외관을 완성했다. 재생 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제품인 점도 우수한 평가를 얻었다.

황진상 코웨이 디자인센터장은 “고객의 제품 경험 과정을 면밀히 분석해 사용하는 순간은 물론 관리 단계까지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공간 속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품격 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제품 본연의 가치에 집중한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연구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롯데백화점 대전점에 충청 지역 첫 N32 매장을 오픈하며 폼 매트리스 시장 공략에 나선다.

N32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대전을 대표하는 중심 생활권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대전점 지하 1층에 자리 잡았으며, 매장에서는 폼 매트리스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킨 ‘N32 폼 매트리스’와 ‘토퍼계의 에르메스’로 불리는 ‘N32 레귤러 토퍼’, 신제품 N32 ‘모션 커브드 베이스’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여름 출시 후 폼 매트리스 시장에 한 획을 긋고 있는 N32 폼 매트리스는 기존 폼 매트리스의 단점으로 지적돼 온 열감과 쏠림 현상을 해소하며 ▲통기성 ▲탄성 ▲안전성 세 가지 차별점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국내 폼 매트리스 가운데 유일하게 ▲라돈·토론 안전제품인증 ▲환경부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 ▲국내표준 및 국제표준시험방법을 만족한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성능 등 국민 매트리스 3대 안전 키워드를 모두 충족했다.

시몬스는 N32 롯데백화점 대전점 오픈을 기념해 ▲N32 폼 매트리스 및 N32 레귤러 토퍼 최대 30% 이상 할인 ▲신제품 프레임과 룸세트, 베딩 제품 10% 할인 ▲특정 침대 프레임 및 룸 세트, 퍼니처 30% 할인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대국민 안전 확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봄맞이 ‘N32 스프링 프로모션’ 혜택도 중복으로 적용할 수 있어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 이랜드의 아메리칸 헤리티지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전속 모델 오마이걸 유아와 함께 23SS 신상 컬렉션을 선보인다.

후아유의 23SS 컬렉션은 ▲시그니처 반팔 카라티 ▲크롭 반팔 카라티 ▲반팔 카라 원피스 ▲밴딩 포인트 쇼츠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신상품들은 모두 후아유를 상징하는 대표 아이템으로, 부드러움 착용감을 자랑하는 높은 품질의 소재와 데일리하게 입기 좋은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화보에서 유아가 착용한 ‘반팔 크롭 카라티’는 총 6개 컬러(핑크, 네이비, 아이보리, 블루, 옐로우, 민트)로 출시돼 봄부터 여름까지 데일리하게 착용할 수 있다. 또한 특유의 세미크롭 기장으로 스커트, 팬츠 등 다양한 하의와 함께 연출할 수 있다.

이랜드 후아유 관계자는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23SS도 전속 모델인 유아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에 출시되는 반팔 카라티들은 기존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뉴 버전으로 출시하는 만큼,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후아유와 23SS 컬렉션은 후아유 공식 홈페이지와 무신사, 29CM, 이랜드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 NS홈쇼핑이 4월 16일 밤 10시 50분 ‘스르르 침대’를 방송한다고 14일 밝혔다.

‘스르르 침대’는 자동으로 펼쳤다가 깔끔하게 접어 보관할 수 있는 상품으로 원룸, 사무실 공간 등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침대 상품이다. 특히 매트리스 프레임일체 형태는 울퉁불퉁한 바닥이나 지면의 냉기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게 해주며, 휴식과 수면환경이 아쉬운 여행지나 캠핑장에서도 편안한 공간을 꾸밀 수 있다.

내장형 모터 펌프 버튼을 돌리기만 하면 2분만에 펼쳐져 언제 어디서든 내 방처럼 편안한 침대를 만들 수 있으며, 보관모드로 버튼을 돌려 변경하면 자동으로 공기배출이 되고, 바로 접어 가방에 보관할 수 있다. 손잡이와 바퀴가 달려 있어 이동과 설치가 용이하다.

매트리스 안이 ‘이중 컴포트 원형 빔구조’로 설계되어 매트리스에 닿는 압력을 분산시키고, 받쳐주어 편안하게 누울 수 있다. 프레임 속 ‘컴포트 댐퍼 스프링’과 ‘리프트업 밴드’가 진동을 흡수해 우수한 안정성으로 언제 어디서든 내방에서 자는 것 같은 안락한 느낌을 제공한다. 내하중 테스트를 통해 싱글 침대의 경우 150kg, 퀸 침대의 경우 250kg의 내하중을 견딜 수 있어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NS홈쇼핑에서 선보이는 ‘스르르 침대’는 침대와 자가수리키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싱글 사이즈는 32만9000원, 퀸사이즈 선택 시 42만9000원이다. 방송 중 구매 시 ARS 자동전화 주문 또는 모바일로 구매 결제하면 2만원을 즉시할인 받을 수 있고, 일시불 1만원 청구할인과 특정카드결제시 5%를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다. 방송중에는 구매결제를 완료한 구매자를 대상으로 3명을 추첨해 ‘박술녀 침구세트’를 주는 행운 이벤트도 진행한다.

NS홈쇼핑 TV생활문화팀 허정민 MD는 “’스르르 침대’는 직전 방송 전체 매진 된 인기 상품 이다.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선택해도 좋지만 캠핑, 여행이 늘어나는 시즌, 즐겁고 편안한 여가 활동을 위해서도 추천하는 아이템”이라며, “자동 접이식 침대의 간편함에 스웨이드의 부드러운 촉감과 편안한 쿠션감을 더한 ‘스르르 침대’로 캠핑장, 여행지 어디서든 내방 같이 안락한 공간을 꾸며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쿠팡 오픈마켓에 입점해 '판매 코칭 서비스'를 받으면서 월 매출이 전년 동월대비 약 10배 늘어난 완도의 미역 어부 이야기가 쿠팡 뉴스룸을 통해 공개되면서 화제다.

쿠팡은 자사 오픈마켓 ‘마켓플레이스’ 입점 셀러인 김진혁(50) 완도맘영어조합법인 전무 이야기를 다룬 기사를 14일 쿠팡 뉴스룸을 통해 공개했다. 쿠팡의 코칭이 시작된 2022년 10월 이후로 완도맘의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1000% 이상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그리고 있다.

완도맘이 성공궤도에 안착한 데에는 품질 제고에 대한 노력과 쿠팡 코칭의 힘이 컸다. 완도맘의 주력상품 중 하나는 '냉동 곰피(미역의 한 종류)'다. 이를 위해 염장을 위한 공장라인을 구축하고, 가공에 적합한 곰피 미역 양식법을 개발하는 데에 온 힘을 쏟았다. 김 전무는 "완도맘 냉동 곰피 상품의 강점은 미역이 너무 여리하거나 너무 억세지 않다는 점"이라며 "종묘마다 시간차를 두고 바다에 심어, 가공에 딱 적합한 형태와 두께로 미역을 수확할 수 있게 키워낸다"고 말했다. 이런 노력 끝에 2022년 초 처음 선보인 냉동 곰피는 불티나게 팔려 나갔고, 연중 판매를 하려고 준비했던 물량은 몇 달이 채 안 되어 동났다.

완도맘의 오랜 고민이었던 불안정한 매출 구조는 쿠팡의 코칭 덕분에 개선됐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담당자가 기존 대량 판매 위주였던 곰피를 1/10 분량으로 소분해 판매하도록 제안했고, 고객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판매량이 빠르게 뛰었다. 김 전무는 "이전에는 매주 로또를 샀었지만 지금은 사지 않는다"며 "앞으로 냉동창고도 100평 이상 증축하고 신상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완도맘 코칭을 담당한 쿠팡 마켓플레이스팀 관계자는 "쿠팡이 판매자들에게 제공하는 코칭은 고객분들에게 좋은 상품을 더 많이 소개하고, 판매자와 쿠팡이 함께 성장하려고 제공하는 서비스”라며 "입점 업체들의 매출 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14일부터 16일까지 주말 3일 동안 ‘위켄드 마켓’ 프로모션을 열고 장보기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G마켓과 옥션 사이트를 통해 월 2회 격주로 진행되는 정례 기획전으로, 식품, 생필품, 주방용품 등 필수 장보기 품목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오늘의 핫딜’, ‘스마일프레시 추천 핫딜’, ‘스마일배송 추천 핫딜’,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특가 찬스도 마련했다.

먼저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주말 단 3일간만 적용할 수 있는 풍성한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모든 고객 대상 7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되는 ‘10% 중복쿠폰’과 스마일배송 상품에 한해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되는 ‘10% 할인쿠폰’을 각각 하루 3회씩 지급한다. 생활/주방용품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10% 할인쿠폰’도 하루 5회씩 제공한다. 최대 12%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브랜드 중복 할인쿠폰과, ‘15% 스마일클럽 매일 장보기 쿠폰’, ‘스마일프레시 첫 구매 할인 20% 할인쿠폰’ 등도 있다. 

매일 달라지는 ‘오늘의 핫딜’ 상품으로 14일 블랙데이를 맞아 G마켓은 ‘참도깨비 유니짜장’을 비롯해, ‘천호엔케어 하루활력 흑염소’ 등을, 옥션은 ‘삼양 짜짜로니’와 ‘프레시지 블랙라벨스테이크’, ‘코카콜라 닥터페퍼 제로’ 등을 특가에 공개한다. 

빠른 배송이 필요한 고객을 위한 스마일배송 특가 상품도 준비했다. 14일 G마켓은 ‘제주삼다수 그린’, ‘오뚜기 냉모밀’ 등을, 옥션은 ‘쿤달 탄력 항균 이중미세모 칫솔’, ‘펩시콜라 제로’ 등을 할인 판매한다. 15일과 16일에도 각 사이트별로 다양한 특가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G마켓 스마일프레시 추천 핫딜 코너에서는 매일 이마트 특가 상품 3종을 엄선해 판매한다. 14일에는 ‘이맛쌀’, ‘하기스 맥스드라이 팬티형’ 등을 선보이고, 15일과 16일에는 각각 ‘코디 순한 3겹 데코’, ‘크리넥스 울트라클린 화이트 비데 3겹’ 등을 공개한다. 

봄날 디저트 맛집을 테마로 팝업스토어도 준비했다. G마켓과 옥션에서 진행 중인 ‘디저트 순례’ 기획전과 연동해 매일 2개씩 인기 디저트를 특가에 선보인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디저트 순례 10% 중복쿠폰’도 제공한다.

G마켓 컨텐츠프로모션팀 이경미 매니저는 “고객들의 장바구니 비용 부담을 덜기 위해 격주 주말 생필품, 식품 등을 특가에 소개하는 위켄드 마켓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4월 시즌에 많이 찾는 필수 장보기용 제품을 엄선하고, 디저트 팝업스토어 등 새로운 코너도 선보이는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대상이 서울시 산하 서울시설공단이 주관하는 ‘청계아띠’ 활동을 진행했다.

‘청계아띠’는 청계천을 지키는 아름다운 띠라는 뜻으로, 서울시설공단과 참여 기업이 청계천의 건강한 생태계와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협력하는 활동이다.

이날 ‘청계아띠와 함께하는 봄맞이 청계천 꽃길 만들기’에는 대상, 예금보험공사, 한국마사회 종로지사 등 3개의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임직원 4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 기관은 청계광장에 마련된 사각화분 16개와 거리화분 100개에 화초를 심는 등 환경 활동을 진행했다.

대상은 2019년부터 서울시설공단과 청계아띠 공동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청계천 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해왔다.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협력하는 환경 캠페인 ‘청계아띠’를 통해 대상은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ESG 경영 방침을 실천해간다는 계획이다.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청계천 생태교육과 수질개선을 위한 EM 흙공 만들기 등의 환경정화 활동 등도 연내 예정되어 있다.

대상 ESG경영실 김경숙 실장은 “‘청계아띠’는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ESG 가치 실현을 위해 협력하는 모범 캠페인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면서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앞으로도 참여 기관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다양한 캠페인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오는 4월 17일부터 5월 4일까지 2023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통해 UMC(유니클로 경영자 후보자, UNIQLO Manager Candidate)를 모집한다.

유니클로 신입사원 채용 전형을 통해 선발되는 UMC(유니클로 경영자 후보자)는 채용 후 1년간의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점장 및 경영자의 주요 핵심 역량인 매장관리, 상품관리, 손익관리, 인사관리 등의 업무 경험을 쌓게 된다. 이후, 유니클로의 핵심 인재로서 매장의 점장 역할을 수행하며, 더 나아가 지역별 여러 매장을 책임지고 관리하는 지역 관리자 및 영업팀장으로서 경력을 다질 수 있다. 또한, 개인의 적성과 커리어 목표에 따라 본사 및 해외에서의 근무 등 다방면으로 직무 경험을 발전시키고 확장할 수도 있다.

김현주 유니클로 채용 담당자는 “UMC는 향후 유니클로를 이끌어 나갈 경영자 후보자인 만큼 본인의 역량에 따라 짧은 기간 안에 회사 내 핵심 역할을 수행할 수 있고, 빠른 승진의 기회가 주어진다. 뛰어난 리더십과 높은 목표를 추구하는 국내외 훌륭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유니클로는 취업 콘텐츠 플랫폼 ‘캐치’와 함께 오프라인 및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총 다섯 차례에 걸쳐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UMC 직무에 대한 소개와 함께 기업 철학과 문화, 복지 등 지원자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을 유니클로 현직자와 보다 편하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2023 상반기 신입사원(UMC) 공개 채용 지원 기간은 4월 17일부터 5월 4일 오후 1시까지이며, 신입사원 공채 및 채용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니클로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센터가 주관하는 ‘힐링타임즈 전(展)’이 다음 달 14일까지 약 한 달간 한남동 ‘Story A(스토리에이)’에서 진행된다.

‘힐링타임즈’는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센터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뷰티포인트’의 대표 콘텐츠로, 화장품을 소재로 한 감도 높은 ASMR 영상이다. 대표 콘텐츠인 ‘핑크 덕후들 모여라’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핑크색 제품들이 깨지고 부러지는 안타까운 순간들을 유쾌하게 재해석한 영상으로 2020년 5월 업로드 이후 단일 영상 누적 조회 수 3,800만 회 이상을 기록 중이다. ‘힐링타임즈’ 시리즈의 인기에 힘입어 ‘뷰티포인트’ 채널도 구독자 110만명을 돌파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전시는 작은 휴대폰 화면으로 감상하던 해당 콘텐츠들을 오프라인에서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침대에 누워 천장에 달린 모니터로 영상을 보는 공간, 화려한 조명과 은은한 향기로 가득한 공간 등을 비롯해 특색 있는 공간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특히, 명품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뱅앤올룹슨(Bang & Olufsen)’과의 협업으로 전시 공간을 황홀한 사운드로 채워 관객들의 오감 경험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를 기획한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센터 관계자는 “바쁘게 돌아가는 도심 속에서 잠시나마 콘텐츠에 몰입해 마음의 안정과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선물하고 싶었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잠시나마 생각을 비우고 ‘멍 때리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2023국가산업대상’에서 정수기, 식기세척기 총 2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공동 후원하는 ‘2023 국가산업대상’은 우수한 경영 능력과 차별화된 제품으로 경쟁력을 제고해 국가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관과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SK매직은 타협 없는 혁신 제품 개발에 앞장서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수기, 식기세척기 2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은 친환경 가전의 보급과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수기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 41은 환경까지 고려한 친환경 에코 가전으로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을 적용해 41개 페트병(500ml 기준) 분량의 플라스틱을 절감하는 효과를 갖는다. 특히, 전력 소비 없이 수압을 이용한 정수 전용 제품으로 생산-포장-사용 단계 모두 친환경 소재와 기능을 전면 적용했다. 작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좁은 주방 공간에도 설치 가능해 1인 가구나 원룸, 미니멀 라이프 추구하는 이들은 물론 친환경 가치소비를 실천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1993년부터 한국형 식기세척기 개발에 앞장선 SK매직은 혁신 제품 중 하나인 (6인용)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로 식기세척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제품이 출시되자마자 5분에 한 대 팔릴 만큼 단번에 시장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이 제품은 ‘CES 혁신상(Innovation Award)’을 비롯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F’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이뿐 아니라 '2020 IDEA 디자인어워드'에서 식기세척기로는 세계 최초로 최고상인 '금상(GOLD)'을 수상하며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국제적으로 인정 받은 제품으로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 페인 포인트(Pain Point, 불편함을 느끼는 지점)을 해결하기 위해 선보인 혁신 제품이라는 점에서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 편리, 친환경을 핵심가치로 타협 없는 혁신 제품 개발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현대홈쇼핑이 유명 디자이너와 모델이 직접 출연해 런웨이를 고스란히 옮겨놓은 듯한 남성패션 생방송을 선보인다. 남성패션 상품만으로 패션쇼를 연출하는 방송은 현대홈쇼핑이 업계 최초다.
 
현대홈쇼핑은 14일 오후 7시 25분 '이청청 옴므' 론칭 방송과 15일 오후 10시 25분 유명 배우이자 모델인 배정남이 출연하는 '마틴발' 판매 방송을 잇달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청청 옴므 방송의 경우 남성 수트와 재킷 등 2023년 가을·겨울(FW) 서울패션위크 'LIE 런웨이'에 출품했던 동일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유명 디자이너인 이청청의 첫 남성복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서울패션위크 런웨이에 올랐던 모델도 직접 출연, 프리미엄 패션쇼를 구현할 예정이다.
 
이튿날 진행되는 마틴발 방송에서는 배정남이 여름용 티셔츠, 팬츠, 재킷 등을 착용하고 런웨이에 오른다.
 
상품을 진열하고 판매하는 일반적인 방송보다 이해하기 쉬운 직관적인 설명과 볼거리를 제공하는 방식이 남성 고객에게 효과가 높다는 게 현대홈쇼핑의 분석이다.
 
현대홈쇼핑은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TV 홈쇼핑 남성 고객 유입이 늘자 남성패션 사업을 꾸준히 강화해 오고 있다. 지난해 10월 남성패션 스타일링 콘텐츠로 유명한 유튜버 ‘김배우’가 출연하는 ‘멋진 남자 쇼’를 론칭하고, 고객 호응이 이어지자 올해부터 3주 간격 토요일마다 고정 편성한 바 있다. 그 결과, 올해 남성패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2.6% 상승했다.
 
이기원 현대홈쇼핑 의류팀 책임은 "남성 고객에게 맞춰 준비한 이번 방송을 통해 스타일링 노하우와 재미를 한 번에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상품과 남성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를 지속 선보여 남성 타깃 방송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오비맥주가 가뭄 피해 지역의 취약계층에 직접 생산한 재해구호용 ‘OB워터’ 15만 캔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50년 만의 기록적인 가뭄으로 남부지방은 극심한 물 부족 현상을 겪고 있다. 오비맥주는 재해 구호 전문기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를 통해 가뭄으로 인한 물 부족 지역과 전국의 재난 취약계층에 OB워터 15만 캔을 전달한다.

이번 OB워터를 지원받는 취약계층은 극심한 가뭄으로 식수가 부족한 전북, 경남 지역과 강원 지역의 ▲물 부족 저소득층 ▲가뭄 피해 농가 ▲이재민 ▲장애인 ▲노숙인 ▲독거노인 등이다.

OB워터는 오비맥주가 100% 재해구호를 위해 생산한 355ml 용량의 캔 제품으로 식수로 활용 가능하다. 기존 맥주공장 시설을 활용하여 정제수에 소량의 탄산을 더해 만들었다. 맥주 양조 과정의 까다로운 정수 과정과 검사자(Key tester)의 관능검사를 통해 안전하고 깨끗하게 생산했다.

오비맥주는 향후 가뭄 피해가 극심한 광주 지역에 OB워터를 추가 지원할 예정이며, 매년 맥주 생산 라인을 잠시 중단하고 OB워터를 생산해 재해 구호를 위해 기부한다는 계획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전국 각지에서 가뭄과 산불 피해를 겪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싶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기업의 사회적책임 이행에 더욱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 농심이 간편식 ‘컵누룽Z’를 새롭게 출시한다.

농심 컵누룽Z는 시중에 판매되는 컵밥보다 작은 크기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면 대신 누룽지가 들어있어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손색없는 제품이다.

국물 맛은 ‘중화풍해물맛’과 ‘닭백숙맛’ 두 종류다. 중화풍해물맛은 중국요리점 인기 메뉴인 해물 누룽지탕의 맛을 담은 제품으로 시원하고 칼칼하면서 매콤한 국물이 특징이다. 닭백숙맛은 담백하고 진한 삼계탕 국물과 누룽지의 조화를 살렸다. 면이나 밥 대신 들어있는 누룽지는 작은 알 모양으로 만들어 한 입에 먹기 편하게 했다.

농심 관계자는 “구수한 누룽지와 대중에게 인기가 많은 국물의 조화로 기존 컵밥이나 컵라면과는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아침 식사 대용은 물론, 출출할 때 간식으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농심 컵누룽Z는 오는 17일부터 전국 유통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 CJ제일제당은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즐거운 건강관리)’ 트렌드에 맞춰 단백질 함량을 높인 '맥스봉 프로틴'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맥스봉 프로틴'은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닭가슴살 미니 소시지다. 국내산 닭가슴살과 연육을 최적으로 배합해 닭가슴살만으로 제품을 만들었을 때의 퍽퍽함 대신 촉촉한 식감과 풍부한 맛을 구현했다.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도 바로 섭취할 수 있으며, 기존 닭가슴살 제품들과 달리 상온보관이 가능하고 가방이나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맥스봉 프로틴' 한 개당 계란 한 개 분량의 단백질(6g)이 들어가 있어 따로 단백질을 챙겨먹기 힘든 소비자들이 건강한 간식으로 활용하기 적합하다.

이번 신제품은 전국 편의점 및 CJ제일제당 공식몰인 CJ더마켓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미니소시지 트렌드가 연육에서 닭가슴살로 변화함에 따라 관련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어린아이와 10대 중심이었던 소비층이 2030까지 확대 될 것으로 보여, CJ제일제당은 '맥스봉 프로틴'으로 소비자 선택권을 늘리고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맥스봉 프로틴은 언제 어디서든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어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봄철에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날씨가 더워지며 보기좋은 몸매를 만들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애플페이 결제 시스템 도입을 통해 고객 편의성 강화에 나선다.

아웃백은 전국 90여 개 레스토랑 매장에 애플의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를 지원하기 위한 근거리무선통신(NFC) 단말기 구비를 마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애플페이 결제 시스템 지원은 새로운 결제 수단 확대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간편하고 안전한 결제문화 확산을 위해 전격 도입됐다.

매장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하는 고객은 애플기기 측면 버튼(Touch ID 기기의 경우 홈 버튼)을 두 번 누른 뒤 아이폰 또는 애플워치를 결제 단말기 근처에 가까이 대면 비접촉식 결제를 할 수 있다. 

모든 애플페이 구매는 페이스 ID나 터치 ID 또는 쓸 때마다 생성되는 고유한 동적 보안용 결제 암호문을 통해 인증되기 때문에 안전하다. 특히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결제할 때, 카드 번호는 애플 서버는 물론 개인 단말기에 저장되지 않고 고유의 기기 계정 번호(DAN)를 생성한 후 업계 표준 인증을 받은 보안 칩에 암호화 과정을 거쳐 안전하게 저장된다.

아웃백은 이번 애플페이 도입을 계기로 아이폰을 많이 사용하는 2030세대의 편의성을 높여 고객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고객 편의성을 확대해 젊은 층을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아웃백 관계자는 “아웃백 매장을 많이 찾는 MZ 세대 고객들이 애플페이 결제 시 불편함이 없도록 사전 점검을 모두 마친 후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고객 편의성 제공은 물론 맛과 서비스에서도 아웃백만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지난해 첫 선을 보인 닭 직화구이 ‘의성마늘 직꾸닭(직화구이닭)’의 새로운 맛 ‘의성마늘 직꾸닭 매콤레드’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직꾸닭 매콤레드는 국내산 닭고기를 특제 소스에 재우고 직화로 두번 구워낸 닭고기 햄이다. 매콤하면서도 달콤짭짤한 맛의 소스와 여러 부위의 국내산 닭고기를 조합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직꾸닭 매콤레드의 특제 매운맛 소스는 전문 셰프가 개발했다. 사과, 배, 양파, 마늘, 생강 등 자연재료를 활용해 건강한 느낌을 주면서도 매콤하고 달짝찌근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신경썼다. 특제소스를 닭고기와 함께 넣어 빚어 구운 후 겉면에도 소스를 한번 더 발라 감칠맛을 살렸다.

직꾸닭은 두 번 구워 바삭하면서도 풍부한 육즙의 조화가 일품이다. 230℃ 고온 오븐에서 초벌구이한 뒤 직화로 한 번 더 구웠다. 덕분에 겉은 바삭하지만 속은 육즙으로 촉촉하다. 맛을 배가하는 식감을 위해 부드러운 닭 다리살, 단단한 닭 가슴살에 촉촉한 닭 껍질까지 여러 부위를 황금비율로 배합했다.

직꾸닭은 지난해 6월 리얼간장맛 출시 이후 현재까지 300만개 이상 판매되며 닭고기 햄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소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전자레인지만으로도 맛있게 조리할 수 있어 반찬, 술 안주, 캠핑용 간식 등 다양한 상황에서 즐기기 좋다. 이번 매콤레드맛 출시로 매운맛을 즐기는 소비자에게도 선택권을 넓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전문점 수준의 맛과 식감으로 소비자의 높아진 입맛에 맞추기 위해 노력했다”며 “롯데햄의 오랜 육가공 노하우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건강하고 맛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남양유업은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맥스’의 신제품 바나나맛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부드럽고 진한 바나나의 풍미를 더해 단백질 음료 특유의 텁텁한 맛을 줄인 이번 제품은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한 100% 완전단백질을 사용하였다. 

여기에 동식물성 균형 단백질과 근육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 BCAA 4300mg을 맞춤 설계하여 성분 보강에 초점을 두었다.

이와 함께 다이어트 등 식단 관리 목적으로 단백질 음료를 섭취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저당, 무지방(*식품의 영양성분 강조 표시 기준)으로 구성했고, 1팩 음용시 하루 권장량의 38% 수준인 21g의 고함량 단백질을 담았다.

테이크핏 맥스는 1A등급 원유로 만든 유당분해 우유와 물과 콩으로만 만든 무첨가 두유액을 사용해 유당 불내증이 있는 소비자도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레저 활동과 스포츠 경기 등 각종 야외 활동이 본격 펼쳐지는 봄 시즌에 맞춰 새로운 테이크핏을 출시했다”며 “’오운완’ 소비자 여러분의 일상에 든든하고 맛있는 단백질 음료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온 ‘엘스탬프’ 누적 가입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

롯데온은 지난해 9월 롯데그룹 온∙오프라인 통합 리워드 서비스인 엘스탬프를 선보였다. 엘스탬프는 롯데백화점, 롯데월드, 롯데시네마, 롯데리아, 세븐일레븐 등 전국 1만5000여 개 롯데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몰 이용 횟수에 따라 스탬프를 지급하는 서비스다. 스탬프는 매월 최대 50개까지 찍을 수 있으며, 적립 횟수에 따라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최근 경기 침체, 물가 상승 등으로 인해 가계 부담을 줄이고자 같은 상품을 구매하더라도 받을 수 있는 혜택을 고려하는 고객이 많아지고 있다. 엘스탬프의 경우 롯데 계열사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엘페이(L.Pay) 결제, 퀴즈 이벤트 등을 통해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적립만 하면 명품부터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 당첨 기회를 준다는 소문이 나면서 매월 신규 가입 고객 수는 전월 대비 두 자릿수 신장하고 있다.

엘스탬프 이용 고객은 일반 고객에 비해 앱 방문 및 구매 빈도, 온∙오프라인 교차 구매에 있어서도 적극적인 행동을 보였다. 엘스탬프 고객 데이터 분석 결과, 신규 회원의 80%가 실제로 상품 구매 후 엘스탬프를 적립했다. 또한 엘스탬프 회원은 전체 고객 대비 롯데온 앱에 월간 방문 횟수가 2배 이상 높았으며, 롯데백화점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 구매 후 롯데온에서 적립을 받은 엘스탬프 수도 첫달 대비 3월에 4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엘스탬프 가입자 100만 달성 감사의 의미를 담아 이번 달부터 뷰티 스탬프와 새로운 경품을 선보인다. 뷰티 스탬프는 롯데온 뷰티 버티컬 서비스인 ‘온앤더뷰티’의 클럽 회원에게 제공하는 혜택이다.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이 뷰티 상품을 구매하면 엘스탬프 1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롯데온은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의 앱 방문 및 구매 빈도가 높은 만큼 서로 간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롯데온 엘스탬프는 적립 횟수에 따라 제공하는 경품을 매월 변경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달에는 100만 돌파 기념으로 인기 명품을 경품으로 준비했다. 4월 한 달간 엘스탬프 50개를 모두 적립하면 추첨을 통해 1명에게 '디올 레이디 D-JOY 미디엄백 베이지'를 증정한다. '루이비통 틸시트', '미우미우 완더 마테라쎄 나파 가죽 호보백' 등도 적립 횟수에 따라 추첨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조수암 롯데온 프로덕트전략팀장은 "이커머스 업계는 가격 및 혜택 등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어 플랫폼간 이동이 자유롭지만, 리워드 서비스인 ‘엘스탬프’가 롯데온을 선택하고 상품 구매를 유도하는 데 주요한 쇼핑 요소로 작용할 것"이라며, "앞으로 고객이 원하는 혜택 및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하는 등 엘스탬프를 고도화 해 회원 확대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재밌는 이름의 이색 주류를 판매한다. 이번에 내놓은 이색 주류는 막걸리와 야쿠르트향이 조합된 ‘막쿠르트’다.

‘막쿠르트’는 hy의 야쿠르트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해, 온라인 주류 구독 플랫폼인 술담화에서 제조한 톡톡 튀는 이색 막걸리다. 온라인에서는 이미 품절템으로 큰 인기를 끌어왔으며 오프라인 판매는 GS25와 GS더프레시가 최초다.  

이달 15일, 전국 GS25를 통해 선보이는 ‘막쿠르트’는 총 8000병이다. 또한 슈퍼마켓 GS더프레시도 1000병이 입고된다. 소량의 희소성이 부각되는 만큼, GS25를 통한 오프라인 판매도 빠르게 물량이 소진될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은 7500원이다.  
 
GS25는 최근 MZ세대 중심으로 막걸리, 전통주, 하이볼 등에 대한 관심이 폭증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주류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이번 상품을 판매하게 됐다. 특히 GS25는 ‘막쿠르트’ 출시를 통해 최근 맛, 이름 등에서 젊은 취향으로 변화해 가고 있는 막걸리를 적극 도입해 나간다는 계획도 세운 상태다.    

GS25가 지난 2월 출시한 ‘딸바 막걸리’도 톡톡 튀는 이름과 프리미엄급 상품성으로   SNS상에서 크게 부각됐다. 특별하고 의미 있는 날 찾는 이색 주류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인공향, 인공색소, 아스파탐 등을 사용하지 않고 진짜 과일로 맛을 냈다는 점이 MZ세대의 입맛을 잡았다고 GS25는 강조하고 있다. 또한 최근 출시된 ‘칼퇴근필수너’도 재미있는 상황에 얽인 이름으로 고객의 이목을 끌고 있다.

박종인 GS리테일 주류기획팀 MD는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막걸리나 전통주에 대한 관심이 현격히 증가하면서 튀는 이름과 독특한 맛으로 어필하는 막걸리 트렌드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GS25가 주류 맛집으로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주류 상품을 폭 넓게 늘려가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제9회 교촌 1991 레이디스 오픈’ 대회 개최를 앞두고 다양한 온라인 및 현장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들은 제9회 교촌 1991 레이디스 오픈’ 대회를 기념해 평소 교촌치킨을 애용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혜택을 선사하고 골프대회 현장 방문 고객들의 즐거움을 높이기 위해 준비됐다. 교촌이 마련한 이번 이벤트들은 ‘VIP 초청 이벤트’, ‘대회명 맞추기 이벤트’, ‘우승자 맞추기 이벤트’다.

먼저 ‘VIP 초청 이벤트’는 교촌치킨앱을 통해 블랙시크릿(블랙시크릿콤보, 블랙시크릿오리지날, 블랙시크릿순살, 레블반반콤보, 허블반반순살 중 택1)을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4월 23일까지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교촌블랙시크릿’, ‘#제9회교촌1991레이디스오픈’ 등 해시태그와 함께 치킨 인증샷을 업로드한 후, 교촌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내 링크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8팀(팀 별 최대 4인)을 선정해 5월 5일 1R, 5월 6일 2R를 VIP 라운지에서 치맥을 즐기며 편하게 경기를 관람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4월 25일이며, 자세한 내용은 교촌치킨 홈페이지 및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두번째 ‘대회명 맞추기 이벤트’는 올해 새롭게 바뀐 골프대회 이름을 맞춘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당첨자들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4월 24일부터 5월 7일까지 진행된다.

이어 마지막 세번째는 대망의 ‘우승자 맞추기’ 이벤트로, 5월 1일부터 6일까지 참여 할 수 있다. 곧 개최 될 대회의 기대감을 제공하며 골프팬들의 즐거움을 더욱 높여줄 예정이다. 두 이벤트 모두 교촌 및 지애드 스포츠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참여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골프대회 현장에서도 갤러리 경품 추천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금번 제9회 교촌 1991 레이디스 오픈 대회 개최를 앞두고 대회의 즐거움을 더욱 높이기 위해 온라인, 현장 등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기획했다”며 “‘교촌 1991 레이디스 오픈’과 교촌치킨이 준비한 이벤트를 통해 다가오는 5월 즐겁게 골프 경기를 관람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CJ주식회사(대표 김홍기, 이하 CJ)가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와 공식파트너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마케팅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13일 대한체육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공식파트너 후원사 협약식에는 CJ 김홍기 대표이사와 대한체육회의 이기흥 회장과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대한체육회 1등급 공식파트너사’로 선정된 CJ는 2024년까지 ▲대한체육회 휘장 및 공식 후원사 명칭 사용이 가능하고 ▲대한체육회 및 팀코리아 엠블럼, 국가대표 선수단 등 지식 재산을 활용한 마케팅 프로모션 등에 대한 권리를 갖게 됐다.

CJ는 대한체육회와 함께 올해 열리는 항저우아시안게임과 2024 파리올림픽에서 다양한 마케팅 협업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CJ는 2024년 파리올림픽에서는 대한체육회의 ‘코리아하우스’를 통해 스포츠산업 발전 위한 마케팅 협업 및 한국의 푸드, 콘텐츠, 스포츠 등 다양한 K-콘텐츠를 전세계에 소개할 예정이다. 

김홍기 CJ 대표는 “이번 공식파트너사 계약을 계기로 대한체육회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스포츠산업 육성과 활성화를 이끄는 대표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고, 2024 파리올림픽 ‘코리아하우스’ 마케팅 협업을 통해 전 세계에 한국의 문화를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핵심 한류 문화 사업을 영위하는 CJ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발걸음을 함께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2024 파리올림픽을 통해 선보일 대한체육회 코리아하우스에서 CJ와 함께 대한민국 문화상품을 멋지게 선보이고자 한다”고 전했다.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외식업 소상공인의 온라인 역량 강화를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손을 맞잡는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13일 대전 중구에 위치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본부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소상공인 온라인 역량 강화를 위한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우아한형제들과 소진공은 민간 플랫폼의 보유 자원을 활용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역량을 강화하고, 소상공인과 상생하고자 이번 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내수활성화 △소상공인 판로지원 △역량강화 △정책홍보 △빅데이터 지원 등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우선 내수활성화를 위해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소비촉진행사 ‘동행축제’에 올해도 참여할 계획이다. 동행축제 기간 B마트 및 전국별미에서 소상공인 대상 기획전을 진행하고, 라이브커머스 서비스인 배민쇼핑라이브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배달 쿠폰 프로모션을 통한 소비 촉진도 도모할 방침이다.

소상공인의 역량강화를 위해 무료 장사 교육기관인 배민아카데미, 배민외식업광장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키로 했다. 소상공인진흥공단과 배민아카데미가 협업해 온택트 교육사업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또 민간 플랫폼의 데이터를 연계, 활용한 소상공인 지원 방안도 함께 발굴키로 했다. 빅데이터 플랫폼 관련 협의체에 참여해 데이터 제공 관련 논의를 개시할 예정이다. 또 소상공인이 영업 데이터를 자체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고도화하고, 제공 범위도 확대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함윤식 고객중심경영부문장(부사장)은 "소상공인분들의 디지털 혁신에 도움을 드리는 것은 물론 내수 활성화에도 일조할 수 있어 기쁘다"며 "플랫폼 기업과 소상공인이 공생하는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컬리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컬리 감사대전 얼리버드’ 기획전을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각종 선물세트부터 가전제품, 호텔 식사권, 꽃다발 등을 한데 모아 최대 66% 할인하는 이번 기획전에는 총 500여 가지 상품이 준비됐다. 5월 5일 어린이날을 위한 완구 카테고리 제품이 200여 가지로 비중이 가장 크다. 젤다의 전설 시리즈의 신작인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은 사전 예약으로 판매한다. 5월 8일까지 주문 예약 건들을 모아 정식 출시일인 12일부터 샛별배송을 통해 순차적으로 배송한다.

포켓몬스터 세계관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포켓몬 카드 게임 시리즈도 선보인다. 국내 정식 발매된 포켓몬 카드 제품군 외에 카드 실드, 덱 케이스, 플레이매트 등 다양한 악세서리도 함께 판매하며, 인기 확장팩이 포함된 럭키 박스도 마련됐다. 애착 인형으로 유명한 젤리캣의 버니 시리즈는 카드사별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외에 레고, 시크릿쥬쥬, 캐치티니핑 등 인기 브랜드도 소개한다.

부모님께 선물하기 좋은 제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바디프랜드 미니웜벨트는 11% 할인에 추가로 카드 할인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장만순삼산가 공진보, 한삼인 산삼배양근 등 다양한 한방보양식 등은 최대 66% 할인한다. 효도 상품으로 인기가 많은 세라젬 마스터 V6,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등도 추천한다. 랑콤의 제니피끄 세럼 감사의달 선물세트를 비롯해 설화수, 에스티 로더, 피지오겔 등 뷰티 선물세트는 추가 할인 쿠폰, 증정품 등을 함께 받아볼 수 있다.

한강·아라뱃길에서 런치 뷔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루즈 입장권은 최대 56% 할인하며, 여의도 콘래드호텔 제스트 뷔페, 37그릴앤바 식사권은 각각 25%, 20% 할인한다. 가사노동 부담을 덜어주는 청소연구소의 서비스 이용권을 비롯해 휘닉스평창, 리솜워터파크 등 입장권도 함께 소개한다. 이외에 꼬티에 꽃다발, 카네이션 용돈박스, 전통주 주병세트 등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컬리는 오는 20일까지 감사대전 얼리버드 행사를 운영한 뒤 다양한 혜택과 상품을 제공하는 감사대전 본 기획전을 5월 14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 신세계그룹은 강릉지역 산불로 인한 지역사회의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5억원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하며, 산불 피해 지역의 복구 및 이재민 지원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성금 기탁과 함께 구호 물품 지원에도 나섰다. 이마트, 이마트24 등 신세계그룹 계열사들은 산불 피해로 지원이 필요한 곳에 지자체와 구호협회를 통해 생필품과 간식류를 지원했다.

신세계그룹은 이마트를 통해 11일 긴급 구호 물품을 선제적으로 지원했다. 이마트 강릉점은 강릉시청에 생수, 컵라면, 물티슈 등 생필품을 전달했다. 이어 순차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이마트24는 지난 11일 산불 임시 대피소로 생수, 컵라면 등 1000여 명분의 구호품을 전달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산불 피해 지역에 작게나마 힘을 보태고자 복구 성금과 생필품 지원을 결정했다”며 "이재민들과 지역사회의 피해가 조속히 복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