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버티컬 서비스 강화 나선 11번가, 리퍼 전문관 ‘리퍼블리’ 오픈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버티컬 서비스 강화 나선 11번가, 리퍼 전문관 ‘리퍼블리’ 오픈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4.0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번가가 신선밥상(신선식품), 우아럭스(명품)에 이어 세번째로 새로운 버티컬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가성비 구매 트렌드에 맞춘 리퍼비시(리퍼) 전문관 '리퍼블리'인데요. 디지털, 가전, 가구, 스포츠레저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검증된 리퍼 상품을 준비한 11번가는 연말까지 계속 확대하면서 제대로된 온라인 리퍼 전문관을 만들 계획입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브랜드 '고메'가 외식에 견줘도 손색없는 맛 품질의 '고메 소바바치킨', '소이허니맛 3종'을 출시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신제품들로 치킨 시장 판도 재편을 자신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서울우유협동조합이 던킨과 협업해 4월 이달의 도넛, 이달의 음료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오늘(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11번가의 새로운 버티컬 서비스인 리퍼 전문관 '리퍼블리'가 오픈했다.[사진=11번가]
11번가의 새로운 버티컬 서비스인 리퍼 전문관 '리퍼블리'가 오픈했다.[사진=11번가]

○.. 11번가가 고물가 시대 가성비 구매의 끝판왕, 리퍼비시(refurbish, 이하 리퍼) 제품 전문관 ‘리퍼블리’를 선보였다.

리퍼비시 상품은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진열, 미세한 흠집, 이월상품 등 제품의 사용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일반 판매가 어려운 상품을 새 상품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상품을 말한다. 

11번가의 새로운 버티컬 서비스 ‘리퍼블리’는 고물가로 인해 보다 합리적이고 알뜰한 소비를 지향하는 가성비 쇼핑 트렌드에 발맞춰 검증된 리퍼 상품을 제품 특성에 맞게 상태에 대한 상세한 구분 값과 최적화된 검색결과로 제공하는 리퍼 전문관이다.

‘리퍼블리’는 ‘refur(bish) + ably, lovely’ 영단어의 조합으로 매력적인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리퍼 제품의 장점을 부각하고, 전문관을 통해 리퍼 영역의 차별화된 버티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11번가의 약속을 담았다.

‘리퍼블리’는 리퍼 제품의 대표적인 인기 카테고리를 전부 모았다. ▲디지털(노트북,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가전(TV, 건조기, 계절가전, 주방가전 등) ▲리빙(침대, 쇼파, 옷장, 주방용품, 생활용품 등) ▲건강(안마용품, 홈트용품 등) ▲취미/레저(골프, 악기, 오토바이 등) ▲도서 등 6개 카테고리의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11번가는 고객들의 가성비 구매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뉴퍼마켓, 리씽크 등 철저한 품질 검수와 A/S 제공으로 믿을 수 있는 국내 대형 리퍼 전문몰과 손잡았다.

오픈일(4/3) 기준, 전문몰을 비롯해 각 브랜드 본사와 공식 인증점 및 총판, 리퍼 전문 셀러 등 약 170곳의 검증된 판매자가 입점 완료했으며, 연말까지 리퍼 판매자를 두배 이상 늘린다는 계획이다. 현재 순차적으로 진행중인 상품 연동이 마무리되면 약 1500종의 리퍼 상품을 보유한 온라인 전문관이 탄생하게 된다.

11번가 박현수 최고사업책임(CBO)은 “삼성, LG, 한샘을 비롯 고객들이 선망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S급 리퍼 제품을 다양하게 구비해 가성비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최근 ‘신선밥상’, ‘우아럭스’ 등 신선식품과 명품 영역을 타깃으로 한 서비스를 선보인데 이어, ‘리퍼블리’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명확히 파악하고 그 특성에 최적화된 버티컬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11번가는 ‘리퍼블리’에서 판매하는 리퍼 제품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판매자 및 판매 상품의 지속적인 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리퍼블리’에 등록된 상품 정보의 정확성, 배송 준수 여부, 고객 Q&A 응대 등 서비스 전반에 걸친 모니터링으로 기준 미달 시 전문관에서 퇴출시키는 페널티 제도까지 적용할 예정이다.

한편 ‘리퍼블리’ 오픈을 기념해 노트북(최대 11%), 리퍼/중고폰(최대 10%) 등 인기 상품의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 CJ제일제당이 독자 개발한 혁신적 기술을 담아 치킨 시장을 뒤흔들 것으로 기대되는 신제품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외식에 견줘도 손색없는 맛 품질의 <고메 소바바치킨(소스 바른 바삭한 치킨)> 소이허니맛 3종(순살·윙·봉)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고물가로 외식비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대표 메뉴인 치킨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가성비를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메 소바바치킨>은 CJ제일제당의 혁신 기술로 냉동치킨의 한계를 극복한 제품이다. 그 핵심은 바로 ‘소스코팅’ 기술이다. 전문점 제조 방식과 동일하게 두 번 튀긴 치킨에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적용해 소스를 얇고 균일하게 코팅하듯 입혔다. 이로 인해 치킨이 눅눅해지지 않고 갓 튀긴 듯한 바삭함이 유지돼 전문점 치킨에 버금가는 식감과 풍미를 집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소스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꿀을 더해 감칠맛과 달콤한 맛이 특징인 간장 특제소스로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맛을 구현했다. 또한 순살, 윙, 봉 등 가장 인기 많은 부위로 구성해 다양한 소비자 취향을 만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고메 소바바치킨>은 에어프라이어에 140도로 약 11분만 조리하면 돼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고메 소바바치킨>은 출시 전 진행한 소비자 평가에서 고메 브랜드 중 역대 최고 수준의 점수를 받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4월 3일 CJ제일제당 공식몰인 CJ더마켓을 비롯한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G마켓, B마트 등을 통해 먼저 출시되며, 13일부터는 대형마트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 출시와 함께 CJ더마켓 기획전 등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브랜드 ‘고메’는 2015년 12월 첫 제품으로 고메 치킨 2종을 선보인 이래 순살, 너겟 등의 냉동치킨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고메 소바바치킨>은 CJ제일제당의 냉동식품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이며 가성비 트렌드에 부합해 폭발적인 반응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독보적 경쟁력을 바탕으로 메뉴를 다양화하며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SPC그룹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과 협업해 4월 이달의 도넛과 음료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서울우유는 업계 대표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국산 원유의 우수성을 알리고,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차별화한 디저트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도넛 3종과 음료 1종의 총 4종으로 서울우유 전용목장에서 생산한 프리미엄 우유 ‘골든 저지밀크’와 130년 역사를 자랑하는 브랜드 ‘말돈’의 소금을 활용한 ‘소금우유도넛’, 서울우유 스테디셀러 ‘커피우유’의 맛을 고스란히 담은 ‘커피도넛’, 초코릿과 딸기 시럽을 최적비로 배합해 두 가지 필링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듀얼필드 도넛’이다.

특히 서울우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된 ‘소금우유도넛’은 영국 에식스 말돈 지방의 맑고 깨끗한 바닷물을 끓여 만든 ‘말돈 소금’을 사용해 산뜻한 짠맛과 감칠맛이 일품이다.

도넛과 함께 선보이는 ‘서울우유 쿨라타’는 우유를 얼음과 함께 갈아 넣은 음료로, 서울우유 1급A 원유를 사용해 고소하고 깔끔한 맛은 물론 달콤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던킨과 협업해 선보이는 만큼 도넛 패키지 및 컵 홀더 등에도 서울우유의 시그니처인 짙은 그린색 격자 우유방울 그래픽을 적용해 소비자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신제품은 4월 전국 던킨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규정 본부장은 “서울우유는 전용목장에서 생산한 우수한 품질의 국산 원유를 활용해 던킨의 브랜드 신뢰도와 스타일을 바탕으로 최고의 디저트를 출시하게 됐다”며 “서울우유와 던킨이 함께한 4월 이달의 도넛과 음료를 많은 분들이 즐기며 설레는 봄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온이 피부 건강과 환경까지 생각하는 ‘클린뷰티’ 확산에 앞장선다.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3일부터 9일까지 '얼루어(Allure) 클린뷰티 기획전'을 단독으로 진행한다. 기획전에서는 '2023 얼루어 베스트 오브 뷰티 클린 어워드’가 선정한 ‘클린뷰티’ 상품을 소개한다. 이번 어워드에는 롯데온 온앤더뷰티 MD(상품기획자)가 직접 심사위원으로 참여했으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피부에 안전하고, 동물을 보호하며 지속가능성을 통해 환경을 지키는 브랜드와 상품을 선정했다. 대표적으로 키엘, 아베다, 프레쉬, 이니스프리 등 다양한 뷰티 브랜드의 상품이 선정됐으며, 이를 기념해 수상 상품을 온앤더뷰티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지난 해부터 ‘클린뷰티’ 강화에 힘쓰고 있다. 최근 가치소비, 친환경소비 등의 트렌드가 맞물리며 뷰티 업계에서도 ‘클린뷰티’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온앤더뷰티는 ‘클린뷰티’ 브랜드를 발굴하고, 이를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분기마다 ‘클린뷰티 기획전’을 진행해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올해 1~2월 롯데온의 ‘클린뷰티’ 관련 매출은 전년대비 2배 이상 가파르게 늘었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클린뷰티 트렌드 확산을 위해 단독으로 ‘얼루어 클린뷰티 기획전’을 진행하고, 관련상품을 온앤더뷰티 단독 혜택으로 준비했다.

먼저, 어워드에 선정된 클린뷰티 상품을 온앤더뷰티 단독 구성 상품으로 선보인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프레쉬 콤부차 에센스 2.0(250ml)' 구매 시 6만원 상당의 '프레쉬 콤부차 클렌징 트리트먼트 토너(200ml)'를, '빌리프 허브 부케 젤 클렌저(250ml)' 구매 시 '뉴메로 10 에센스(10ml)+ 빌리프 더 트루 크림 모이스처라이징 밤(10ml)+허브 부케 컨센트레이트(10ml)'를 증정하며, '숨37 마이크로액티브 리페어 세럼(50ml)' 구매 시 롯데백화점 5천원 상품권과 에코파우치를 비롯한 샘플 키트를 증정한다.

또한, 뷰티 전용 멤버십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이 '클린뷰티'에 관심이 더욱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추가 혜택도 준비했다.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이 기획전에서 소개하는 상품을 구매하면 상품에 따라 엘포인트(L.PoInt) 최대 3000점을 적립해준다.

한편,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얼루어 클린뷰티 기획전'을 통해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으로서 위상을 확고히 했다. 온앤더뷰티가 프리미엄 뷰티에 관심이 높은 고객들이 모인 플랫폼이라는 점을 인정받아 이번 기획전을 단독을 진행할 수 있었다. 또한, 온앤더뷰티 MD(상품기획자) 및 마케터는 전문성을 높이 평가받아 어워드에 직접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어워드 수상 브랜드 및 상품 관련 의견을 냈으며, 교수, 연구원 등의 피부 및 뷰티 전문가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유해은 롯데온 뷰티팀장은 "프리미엄 뷰티에 관심이 높은 온앤더뷰티 고객들이 '클린뷰티'에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어, 이번 기획전이 클린뷰티의 의미와 상품을 한 번 더 각인시키고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온앤더뷰티 고객들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친환경 및 지속가능성 등의 가치를 실현하는 뷰티 브랜드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간편식사대용식 브랜드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가 hy의 간편식 브랜드 ‘잇츠온 샐러드’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오리온은 오는 20일까지 hy의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유러피안 샐러드 믹스, 클래식 시저 찹샐러드 키트, 샐러드 다이어트 세트 등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총 5천 봉 한정으로 ‘오!그래놀라 단백질 넛츠초콜릿’ 미니백을 증정한다. SNS 이벤트 ‘오!놀라운 맛남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오는 9일까지 오리온 공식 인스타그램에 그래놀라와 샐러드의 조합에 대한 기대평을 남기고 같이 즐기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오!그래놀라 단백질 넛츠초콜릿 1박스와 프레딧 1만 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그래놀라 시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봄을 맞아 SNS상에서 그래놀라에 샐러드를 곁들여 먹는 모습에 착안해 보다 간편하고 맛있게 건강한 한끼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마켓오네이처는 오리온 글로벌연구소의 제품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만든 간편식사대용식 전문 브랜드다. 다양한 곡물과 과일, 견과류 등을 원물 그대로 구워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먹을 수 있으며, 맛과 영양에 재미까지 더한 ‘오!그래놀라’ 11종과 ‘오!그래놀라바’ 3종이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그래놀라와 샐러드의 조합은 봄철 나른해지는 일상에 활력을 더하는 한끼 식사로 제격”이라며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마켓오네이처만의 차별화된 제품들로 그래놀라의 대중화를 선도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치킨과 인기 사이드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퀴진 인싸이드 치킨’ 2종(스윗허니콤보, 핫레드콤보)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퀴진 인싸이드 치킨’ 2종은 바삭한 닭봉(310g)과 100% 생감자를 담백하게 튀긴 웨지감자(120g)로 구성된 냉동 가정간편식(HMR) 제품이다. 허니소스로 감칠맛을 낸 ‘스윗허니콤보’와 홍고추가 들어간 레드 소스로 매운맛을 더한 ‘핫레드콤보’ 등 2종으로 구성돼있다. 

‘퀴진 인싸이드 치킨’ 2종은 15시간 이상 냉장 숙성한 닭고기를 기름에 두 번 튀겨낸 후 오븐에서 한 번 더 구워 기름을 빼 겉은 바삭하고 촉촉한 식감이 살아있다. 에어프라이어로 15분만 조리하면 가정에서도 치킨과 감자의 풍성한 조합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퀴진 인싸이드 치킨’ 제품 라인업은 총 4종으로 확대됐다. 동원F&B는 지난해 ‘퀴진 인싸이드 치킨&치즈볼’과 ‘퀴진 인싸이드 치킨&떡강정’을 선보인 바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치킨 전문점에서 즐겨 먹는 인기 조합을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 구성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국내 냉동 HMR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1일까지 ‘마트 빅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선식품, 가공식품, 건강식품은 물론, 생필품, 생활용품 등 필수 장보기 관련 제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전체 마트 카테고리가 연합해 진행하는 정례 행사로 기획한 만큼, 규모도 더욱 키웠다. 먼저, △정관장 △신세계푸드 △코카콜라 △LG생활건강 △매일유업 △고려은단 △풀무원 △농심 △광동제약 △애경 △롯데칠성 △CJ제일제당 △P&G △아모레퍼시픽 등 14개 마트 카테고리 핵심 브랜드가 참여한다. 여기에, △베베숲 △드시모네 △하이마블 △유니레버 등 강력한 혜택을 준비한 1만2000여 셀러도 참여한다.

강력한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마트 빅페스타’ 로고가 붙어있는 상품 구매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15% 할인 쿠폰을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매일 무제한 제공한다. 특히, ‘스마일클럽’ 멤버십 회원에게는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할인 금액 제한이 없는 10% 무제한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최대 할인 제한이 없으므로 고가의 상품을 구매하거나, 한 번에 많은 상품을 구매할 때 사용하면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셈이다. 

브랜드 별로 제공하는 ‘중복쿠폰’도 선보인다. 14개 핵심 브랜드 상품 구매 시 적용 가능한 쿠폰으로, 브랜드에 따라 최대 20%까지 할인된다. 카드 결제할인도 있다. G마켓의 간편결제인 ‘스마일페이’를 통해 삼성/KB국민/롯데/비씨/NH농협/스마일카드로 결제 시 최대 5만원까지 7% 할인 받을 수 있다. 

행사 종료 시까지 선보이는 특가딜 상품도 주목할 만하다. 매일 밤 12시마다 인기상품을 엄선해 업계 최저가에 도전한다. 담당 MD가 직접 가격 모니터링을 거쳐 선보이는 상품이다. 3일 월요일 G마켓에선 ‘덴티본조르노 치약’, ‘헤드앤숄더 두피케어 샴푸’ 등을, 옥션에서는 ‘테크 클린앤리프레시 액체세제’, ‘크리넥스 마이비데’ 등을 준비했다. 

평일 저녁 7시마다 특집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3일에는 ‘아모레퍼시픽 려 루트젠 샴푸’를 소개,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며, 4일에는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3종’을 단독 선런칭하고, 개그맨 이수지가 직접 방송에 참여해 고메 브랜드 제품을 초특가에 판매한다. 그외에도 농심(5일), 신선식품 연합(6일), 생필품 연합(7일), P&G(10일), 정관장(11일) 등의 브랜드 라방이 진행된다.

G마켓 프로모션실 양재도 실장은 “봄을 맞아 입맛을 돋울 각종 신선, 가공 식품은 물론, 세탁용품, 청소용품 등 생활 필수품을 9일간 특가에 선보인다”며 “G마켓과 옥션의 1만2000여 셀러가 참여하는 역대급 규모로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 CJ온스타일이 국내 H&B(헬스앤뷰티) 중소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온(ON)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잠재력을 갖춘 성장 초기 단계의 신규 브랜드를 발굴, 육성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임과 동시에 해당 브랜드에는 차별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다.

’온(ON)큐베이팅' 프로그램은 특히 건강기능식품, 뷰티 분야에서 차별화된 소재나 기능성 제품 등을 보유한 경쟁력 있는 중소브랜드 발굴에 집중해 상품 포트폴리오 확대와 함께 중소브랜드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오는 3일부터 14일까지 ’온(ON)큐베이팅' 홈페이지를 통해 1기를 모집하며, 향후 정례화할 계획이다. 선발 절차는 ▲상품 경쟁력 ▲브랜드 성장성 ▲채널 적합성 등을 고려해 서류 및 대면 심사를 진행하며 1차 입점 대상 브랜드를 선발하고 입점 후 최대 6개월간 입점 실적 및 내외부 퍼포먼스 평가를 거쳐 추가 육성 및 투자 등의 지원 여부를 결정한다.

’온(ON)큐베이팅'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된 브랜드사에는 CJ온스타일이 보유한 멀티채널을 활용한 매출 확대 지원을 비롯하여 제품 품질 개선 지원, 브랜드 기획 홍보 컨설팅, 해외 홍보 판촉 지원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온(ON)큐베이팅'에 함께 참여한 IMM인베스트먼트, A벤처스, 그래비티PE 등 투자 기관과의 매칭 기회와 부스터즈(브랜드 애그리게이터), 유니드컴즈(커머스 솔루션사), 애드쿠아(통합마케팅사), 스토어링크(마케팅 플랫폼사) 등 브랜드 육성 및 성장에 전문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함께 브랜드 육성 지원을 추진한다. 

올해 연말에는 데모데이(Demo-Day)를 개최한다. 우수한 퍼포먼스를 만들어낸 브랜드사를 선발해 총 1억 원 상당의 지원금 수여 및 벤처캐피탈(VC) 투자 유치 기회도 제공하는 등 브랜드사가 스케일업(Scale-up)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오픈이노베이션 및 M&A를 담당하는 CJ온스타일 성장추진팀 배민욱 팀장은 “잠재력을 갖춘 신규 H&B 브랜드를 적극 발굴해 CJ온스타일과 다양한 파트너사들의 역량을 결합하여 최종 선발된 브랜드를 차별적인 경쟁력을 갖춘 혁신 브랜드로 육성시킬 계획”이라며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다수의 중소브랜드들을 발굴, 육성해 CJ온스타일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오뚜기(대표이사:황성만)가 오는 5월 13일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스위트홈 제26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잠정 중단했던 행사를 3년 만에 재개해 많은 참가자의 큰 호응을 받았으며, 올해는 전년(50개팀) 대비 참가자 규모를 2배 늘려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26회째를 맞는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은 총 3000여 가족, 약 1만2500여 명이 참가한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대 요리축제로, 온 가족이 함께 요리를 즐기며 스위트홈을 실현하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선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접수 기간은 4월 3일 10시부터 23일 20시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서에는 경연을 펼칠 요리명과 행사 참가 이유, 해당 요리가 가족에게 주는 의미 등을 작성하면 되며, 참가자 발표는 4월 27일에 예정돼 있다.

이번 행사는 5월 1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되며, 총 100개팀이 참여해 한식·양식·중식·일식 등 열띤 요리 경연을 펼친다. 수상자에게는 ▲오뚜기상 500만원(1개팀), ▲으뜸상 200만원(2개팀), ▲사랑상 100만원(3개팀) 등 총 1200만원 상당의 전자제품 교환권과, 올해는 특별상을 추가해, ▲특별상 20만원(5개팀) 등 100만원 상당의 오뚜기몰 쿠폰을 시상한다. 또한 참가자들을 위해 행운권 추첨을 통한 300만원 상당의 홍콩여행 상품권도 준비되어 있다. 

이 날 행사에는 요리경연에 더해,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다양한 오뚜기의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오뚜기 체험존’, 푸드트럭에서 맛있는 오뚜기 제품을 시식할 수 있는 ‘오뚜기 시식존’ 등 다채로운 행사가 풍성하게 열린다.

오뚜기 관계자는 "요리를 통해 스위트홈을 실현하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전파하는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을 전년보다 더욱 큰 규모로 개최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 간 즐거운 추억을 남기고 보다 뜻 깊은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풍성한 행사로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 삼양그룹의 장학재단인 수당재단(이사장: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이 ‘제32회 수당상’ 수상자로 안지훈 고려대학교 생명과학과 교수와 김기현 한양대학교 건설환경공학과 석학교수를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수당상은 삼양그룹 창업주인 수당 김연수 선생의 인재육성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1973년제정된 상으로 매년 우리나라 학문 발전에 기여한 연구자 2인을 선정해 상패와 상금 2억원을 각각 수여한다. 올해로 32회를 맞은 수당상 시상식은 오는 5월 3일 롯데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기초과학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안지훈 교수는 25년 동안 고등식물의 개화 시기 조절에 대해 연구하면서 ‘대기 온도 변화를 인지/반응해 일어나는 개화 시기 조절’ 분야를 세계 최초로 개척해 학계의 핵심 연구주제로 만들었다.

안교수는 식물이 온도에 반응하는 방식을 이해함으로써 기후변화로 인한 인류의 식량난을 해소하는데 중요한 실마리를 제공했으며, 농업 생산성과 지구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통찰을 얻게 하는 등 지구 온난화에 대한 생물학적 대응 방안을 마련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개화조절 기작(생물의 생리적인 작용을 일으키는 기본 원리) 연구의 선도자로 과학기술계 최고권위 국제학술지인 ‘사이언스’에 2013년과 2021년 두 편의 논문을 게재하며 연구성과를 인정받기도 했다. 

응용과학 부문 수상자 김기현 석학교수는 대기오염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혁신기술을 개발해왔다. 김교수는 ‘대기질 모니터링 기술’과 ‘흡착/촉매 기반 VOC(Volatile Organic Compounds, 대기중에서 광화학스모그를 유발하는 휘발성유기화합물) 처리 시스템’을 개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과학기술훈장 혁신장을 수훈했다. 

2019년에는 글로벌 정보분석 기업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Clarivate Analytics)가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논문의 피인용 횟수가 많은 상위 1% 연구자)’에 국내 최초로 ‘환경생태’분야 연구자로 선정되어 2022년까지 4회 연속 이름을 올렸으며, 2021년과 2022년에는 ‘공학’분야에서도 선정된 바 있다. 

이 밖에도 김교수는 다수의 국제학술지에 920여 편의 논문을 게재했으며, 피인용 횟수가 6만회에 달할 정도로 전세계 연구자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 락앤락(대표 이재호)이 4월 3일부터 자원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은 사용하지 않거나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해 생활용품, 공공시설물 등으로 재탄생시키는 활동으로, 올해는 캠페인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찾아가는 수거를 도입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락앤락이 지난 2009년 시작한 ‘헌 용기 바꾸세요’ 캠페인에 업사이클링(새활용) 개념을 더해 2020년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을 처음 선보였고, 공공기관, 시민단체 등과 함께 총 103개의 참여 거점을 운영하며, 지금까지 누적 2톤 이상의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했다. 이는 460㎖ 용량 식품보관용기 기준 2만 개 이상에 달하는 양이다.

특히 이번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은 기존 소비자들의 관심과 참여에 보답하기 위해 ‘찾아가는 수거 방식’을 도입해 환경을 위한 일상 속 실천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거주지에 상관없이 락앤락몰 개인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페이지를 통해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 수거 신청을 할 수 있고, 오프라인으로는 안성 아울렛 방문 시 참여할 수 있다. 단, 온라인 수거 신청 시엔 최소 5개 이상의 용기 수거 신청이 필요하다. 50명 이상 기업 등 단체 참여도 가능하다. 단체의 경우, 락앤락몰에서 신청서를 접수하면, 검토 후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 수거함과 홍보물, 참여자 혜택 물품 등을 지원한다.

브랜드에 상관없이 플라스틱 밀폐용기면 캠페인 참여 및 수거 신청이 가능하고, 파손된 제품도 무방하나 깨끗하게 세척된 상태여야 한다. 수거 용기를 담은 박스 겉면에 ‘용기 수거’라고 표시해 내놓으면 캠페인 신청 완료 후 영업일 기준 2~3일 내 택배사에서 수거를 진행한다.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 참가자에게는 수거 용기 개수에 따라 400㎖, 650㎖, 950㎖ 용량의 ‘뚜껑까지 투명한 원형 밀폐용기’를 증정한다. 해당 제품은 트라이탄 소재의 투명한 뚜껑으로 내용물 확인이 쉽고, 몸체는 온도에 강한 프리미엄 내열유리 소재로 제작되어 냉동실 보관부터 전자레인지, 오븐까지 사용할 수 있다.

캠페인을 통해 수거된 용기는 세척, 소재별 분리 작업 등을 통해 재생 원료화 과정을 거치게 되며, 락앤락은 이 재생 원료를 활용해 업사이클링 제품을 선보인다. 실제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을 통해 수거한 용기로 에코백, 캠핑박스 등 생활에 유용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제작해 호평을 받았으며, (사)제주올레와 협업해 제주 올레길 코스 곳곳에 업사이클링 공공시설물 ‘모작(MOJAK) 벤치’를 설치, 제주 주민과 여행객들에게 쉼터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락앤락은 친환경 문화를 전파하는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운영, 글로벌 임직원이 참여하는 플로깅 데이, 일회용 컵 LOCK(락)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친환경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재호 락앤락 대표이사는 “소비자들의 환경 의식과 관심, 실천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러브 포 플래닛이 국민과 함께하는 환경 캠페인으로 발돋움해 자원순환 문화 정착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000만명 돌파를 기념해 4월 4일부터 5월 3일까지 한 달 동안 저녁 7시 이후 스타벅스 푸드를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하는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011년 서비스를 시작해 올해 1월에 회원 수가 1000만명을 넘어선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3번째 고객 혜택 강화 이벤트로, 1999년 스타벅스가 처음 고객을 만났을 때의 설렘을 다시 기억하기 위해 준비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2월 1000만 회원 달성 기념 별 적립 이벤트에 이어, 아메리카노를 99년도 한국진출 당시 숏 사이즈 가격이었던 2500원에 제공했던 바 있다. 당시 많은 고객들의 호응과 좀 더 오래 진행되면 좋겠다는 의견을 받아들여, 이번에는 푸드 제품을 대상으로 관련 혜택 제공에 나선다. 

최근 코로나 19 거리두기 완화 등의 추세에 맞춰 스타벅스는 매장 영업시간을 순차적으로 연장해 나가는 중으로, 길어진 저녁시간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즐기시라는 의미를 담아 4일부터 ‘이브닝 푸드아워’를 진행하며 고객 혜택을 보다 강화해 나간다. 

스타벅스는 저녁 7시 이후 매장에서 스타벅스 샌드위치, 케이크, 샐러드 등 푸드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제조 음료와 함께 구매 시 푸드 1종을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해당 푸드 단품 구매 시에는 개수와 상관없이 3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브닝 푸드 아워’ 대상 푸드는 ‘B.E.L.T. 샌드위치’, ‘크랜베리 치킨 치즈 샌드위치’, ‘햄&루꼴라 올리브 샌드위치’ 등 샌드위치류와 샐러드류를 포함해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 ‘클라우드 치즈 케이크’, ‘부드러운 티라미수 롤’ 등 케이크류에 해당 혜택이 적용된다. (일부 제품 제외) 

또한 스타벅스 더양평DTR, 더북한강R점 등에서 판매하고 있는 스타벅스 특화 매장 전용 푸드 역시 ‘이브닝 푸드아워’를 통해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매장에서 파트너에게 직접 주문 시에만 참여 가능하다. 사이렌 오더, 딜리버스 주문 시에는 적용이 되지 않으며, 일부 매장에서는 진행되지 않는다. (행사 제외 매장: 인천공항 내 입점 5개점 등) 

한편, 4월 5일까지 진행 예정이었던 제조 음료 별 3개 추가 증정 행사인 ‘이브닝 딜라이트’ 이벤트 역시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 제공을 위해 4월 30일까지 행사 기간을 연장한다. 

해당 기간에는 저녁 7시 이후,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푸드와 음료를 현장에서 동시 결제시에 별 3개와 할인대상 푸드 1종 50% 할인을 모두 적용 받으며 보다 풍성한 저녁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스타벅스 박현숙 상품개발담당은 “스타벅스를 방문해 주시는 많은 고객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이브닝 푸드아워’ 이벤트를 통해 스타벅스에서 여유로운 저녁시간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간직하시길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 다양한 스타벅스 경험을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컬리는 SNS에서 인기 있는 맛집들을 한데 모은 ‘컬리단길’ 기획전을 연다고 2일 밝혔다.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웨이팅 없이는 맛보기 힘든 식당들의 대표 메뉴 90여 가지 제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레트로 콘셉트의 압구정 분식 맛집 ‘도산분식’부터 직사각형 모양 피자로 인기를 끈 이태원 ‘모터시티’까지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가벼운 브런치와 오후 티타임을 위한 디저트·베이커리 제품들도 마련했다. 송리단길 인기 베이커리 ‘프레드릭’의 햄더블치즈 크로플무슈는 에어프라이어에 데우기만 하면 든든한 브런치 메뉴가 된다. 베이커리 브랜드 ‘오르랔베이커리’의 쫀득한 휘낭시에 제품도 주목할 만하다.

뛰어난 비주얼과 맛으로, 저녁 식사에 제격인 인기 맛집 메뉴들도 준비했다. ‘성수동 쿠나’의 포르치니버섯 크림 뇨끼, ‘스시코우지’의 전복내장솥밥, ‘방배동 이누식당’의 포르치니 크림 파스타 등으로 근사한 한끼가 가능하다. 특히 50여 가지에 달하는 ‘컬리온리’ 제품들을 통해 보다 특별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김성희 컬리 온사이트 마케팅 담당자는 “외식물가의 고공행진으로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집에서도 인기 맛집 메뉴를 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오프라인 맛집들을 소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은 뉴커머스(구. 방문판매) 채널의 카운셀러들도 온라인 판매가 가능하도록 커머스몰 서비스를 시범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3년 3월 21일 자로 개정된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는 ‘후원방문판매의 방식에 방문뿐만 아니라 후원방문판매업자 등이 개설, 운영하는 사이버몰을 통한 전자거래의 방법으로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경우를 포함한다’고 명시했다.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채널은 이와 같은 법률 개정에 따라 카운셀러들도 온라인을 통해 판매가 가능하도록 4월 중 커머스몰을 열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브랜드인 설화수, 헤라, 아모레퍼시픽, 홀리추얼, 바이탈뷰티 등의 제품을 판매하며 고객들은 비대면 방식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2040 세대를 타깃으로 새로운 회원 체계 기반의 디지털 사업모델도 추진할 계획이다.

아모레 카운셀러의 영업 방식도 많이 달라졌다. 기존 오프라인 영업 방식뿐만 아니라 SNS를 활용한 디지털 영업으로 온라인상에서 고객의 피부 고민을 파악하고 맞춤 샘플을 제공하는 등 옴니 카운셀러로 거듭나고 있다. 고객 관리 방식에도 디지털 툴을 활용해 영업활동 전반에 걸친 디지털 전환이 이루어졌다. 

또한 한 가지 일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일하는 것을 선호하는 MZ세대 카운셀러의 유입이 증가하면서, 2040 카운셀러 육성을 위한 뉴아이콘 프로젝트를 기획하며 빠른 사업 전환을 시도하고 있다. 2040 카운셀러 대상으로 진행 중인 뉴아이콘 프로젝트는 현재 약 250여 명의 카운셀러가 도전하고 있다. 카운셀러 일에 대한 즐거움, 성장을 위한 실행 지원, 비전을 전하는 이 프로젝트는 지난 3월 뉴아이콘 세미나를 시작으로 약 3개월간 진행 예정이며, 참가한 카운셀러들은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뷰티 인플루언서 역할을 수행한다.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디비전장 홍재욱 상무는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무는 옴니 카운셀러 육성과 뉴아이콘 프로젝트 확대를 통해 시대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뉴커머스 채널로 거듭날 것”이라며 “2만2000여 명의 아모레 카운셀러의 역량에 디지털을 더해 더욱 경쟁력 있는 뉴커머스 채널을 만드는 것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의 컵커피 바리스타룰스가 신제품 돌체 라떼를 출시했다.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는 신선한 원유와 달콤한 연유를 넣어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원유와 연유의 부드러운 달콤함에 코스타리카 최고등급(SHB등급) 원두로 내린 콜드브루 추출액을 더했다. 카페 인기 메뉴인 ‘돌체 콜드브루’를 RTD로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매일유업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4월 한 달간 셀프 스튜디오 '하루필름'과 협업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루필름은 MZ세대들의 취향을 반영한 ‘감성 셀프 사진관’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먼저 4월 한 달 동안 ‘바리스타룰스 X 하루필름 프레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하루필름 매장에서 ‘바리스타룰스 프레임’을 선택해 사진을 촬영하면, 참여자 모두에게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두 번째는 ‘바리스타룰스 오프라인 체험존’ 이벤트다. 매일유업은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와 함께 부드럽고 달콤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4월 7일부터 9일까지 하루필름 연트럴파크점에서 신제품 샘플링 및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마지막으로 인스타그램 후기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 제품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된다. 매일유업은 매주 추첨을 통해 참여자에게 호텔 스위트룸 숙박권을 비롯한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인스타그램 후기 인증 이벤트는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기획전도 진행한다. 매일유업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신제품을 더 많은 분들이 저렴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는 매일유업 브랜드 스토어와 전국 주요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컵커피 1위 브랜드인 바리스타룰스는 ‘룰을 지켜 좋은 커피를 만든다’는 원칙으로 최상의 커피 맛을 위해 모든 제품에 '상위 1% 원두, 맞춤 설계 로스팅 & 추출, 최적의 레시피'라는 세 가지 커피 원칙(Rules)을 고수하고 있다”며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 또한 세 가지 원칙을 지키면서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완성했다. 4월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의 부드럽고 달콤한 매력에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달 31일 주한영국대사관에서 진행된 '영국의 밤' 행사에서 외교부 및 런던 증권거래소 관계자 등 방한 영국 대표단에게 BBQ 치킨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BBQ는 '영국의 밤' 행사에서 ▲황금올리브치킨 ▲레드착착 ▲블랙페퍼 ▲자메이카통다리구이 등 BBQ 치킨 11종과 멘보샤, 오감볼, 모듬치즈볼 등 사이드 3종 등 다양한 메뉴의 시식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영국 대표단은 런던거래소영국상무부, 상장주관사, 로펌, 회계사무소 대표파트너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지난 29일 런던 증권거래소와 대구시, 대구테크노파크가 체결한 '영국 투자 및 상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

영국 대표단은 방한 기간 중 '사랑의 불시착', '도깨비' 등 OTT 플랫폼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익숙해진 한국식 치킨과 맥주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희망했다. 주한영국대사관은 이를 수용해 방한 마지막날인 31일 '영국의 밤' 행사를 개최하고 BBQ에 제품 시연 등 지원을 요청했다.

행사에 참석한 외교부 관계자 및 영국 대표단은 BBQ 치킨을 맛보고 "미디어로 접하던 한국식 치킨을 직접 먹을 수 있어 감회가 새롭다", "영국에서 먹는 치킨과 전혀 다른 맛", "먹어본 치킨 중에 가장 맛있다"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BBQ 관계자는 "방한 영국 대표단의 한국 치킨에 대한 관심과 영국 대사관의 요청으로 이번 기회를 마련했다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영국인들이 BBQ 치킨과 한걸음 더 가까워지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라고, BBQ 또한 유럽 외식 시장의 핵심 거점인 영국에 진출을 면밀히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남양유업은 지난달 31일 대리점주 자녀 45명을 대상으로 ‘패밀리 장학금’ 5천만 원을 지급했다고 3일 밝혔다.

ESG 활동의 일환으로 대리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상생 제도를 운영 중인 남양유업은 2013년부터 유업계 최초로 패밀리 장학금을 도입, 올해로 11년째 963명의 대리점 자녀를 대상으로 누적 총계 12억5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대리점주 자녀의 학업에 도움을 주는 장학기금 운용을 통해 대리점과의 상생을 꾀하고있다”며 “남양유업과 동행 중인 모든 대리점주 여러분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든든한 협력 관계를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편의점 CU와 손잡고 파우치 음료 2종을 출시했다. 폴 바셋이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바닐라 카페라떼와 스윗 밀크티로 폴 바셋 매장에서 판매되는 인기 메뉴를 파우치 음료로 선보인 것이다.

바닐라 카페라떼는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로 만든 콜드브루를 사용해 깊고 진한 풍미를 담았으며, 높은 원유의 함량으로 부드럽고 고소한 라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스윗 밀크티는 세계 3대 홍차로 손꼽히는 우바산 홍차를 사용해 폴 바셋 매장에서 맛볼 수 있던 진하고 달콤한 맛의 밀크티 음료다.

폴 바셋 담당자는 “이번에 선보인 파우치 음료는 편의점에서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상품”이라며, “편의점에서도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와 더불어 폴 바셋 인기 메뉴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고기능성 안티에이징 브랜드 ‘이자녹스’의 새로운 앰배서더로 싱어송라이터 김윤아를 발탁했다.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찾아낸 안티에이징 솔루션 제안으로 고객들의 ‘가장 빛나는 오늘’을 추구하는 이자녹스의 브랜드 철학과, 끊임없는 고민과 노력으로 데뷔 이후 26년째 대체 불가능한 개성을 뿜어내며 고유의 영역을 만들어가고 있는 김윤아의 이미지가 잘 부합한다는 판단에서다.

독보적인 실력을 바탕으로 시대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인정 받고 있는 김윤아는 고기능성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보다 이상적이고 깊이 있는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이자녹스의 브랜드 스토리를 대표하는 앰배서더로서 열정적이면서도 당당한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윤아의 앰배서더 발탁 이후 첫 활동은 태반 재조합 성분을 담은 처방이 처진 피부를 개선하는 리프팅 탄력 안티에이징 앰플에센스인 ‘테르비나 AD 프리마 엘릭서’ 광고 촬영이었다. 오랜 기간 숙련된 우아한 발레 동작을 통해, 처진 피부를 끌어 올려 탄탄한 피부로 ‘다시 날아오를 시간’을 만들어 주는 제품의 메인 컨셉을 시각적으로 구현해 낸 김윤아는 촬영 스탭들의 박수 갈채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이자녹스 관계자는 “고객들의 찬란한 피부 전성기를 만들어가는 이자녹스의 가치가 강력한 본인만의 아우라로 최고의 위치를 유지중인 앰배서더 김윤아를 통해 온전히 표현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꾸준히 쌓아온 피부과학 노하우로 차별화된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하는 이자녹스와, 자우림의 리드보컬부터 작곡과 연주까지 섭렵한 그녀만의 내공 있는 모습이 만나 새로운 고객 경험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 제로 슈거 소주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는 ‘처음처럼 새로’가 640mL PET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가정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다양한 용량의 ‘처음처럼 새로’를 원하는 소비자의 기대에 맞춰 선보이는 ‘처음처럼 새로’ 640mL PET 제품은 소비자들로부터 고급스럽고 트렌디하다는 평을 받고 있는 360mL 유리병 제품의 디자인을 동일하게 적용해 연속성을 살렸다.

홈술을 비롯해 캠핑, 피크닉 등 야외활동 계획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선보이는 ‘처음처럼 새로’ 640mL PET 제품은 4월 중순부터 대형마트, 편의점 등 유통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지난 9월에 선보인 ‘처음처럼 새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가운데,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640mL PET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제로 슈거 소주시장의 선두 주자인 ‘처음처럼 새로’를 사랑해 주시는 소비자들의 니즈(needs)를 반영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주니어 캐주얼 브랜드 유솔이 23년 ‘여름 셋업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여름 셋업 컬렉션’은 ▲올라운더 반팔 아노락 셋업 ▲올라운더 반팔 후드 셋업 ▲바람막이 셋업 ▲반팔 조끼 셋업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올라운더’ 시리즈는 어디서든 만능으로 입기 좋아 지난 여름 시즌 큰 인기를 얻은 상품으로, 스트레치 스판 소재와 가벼운 무게로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간절기부터 한여름까지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함께 출시하는 ‘바람막이 셋업’은 시원한 매쉬 소재와 홑겹으로 일교차가 큰 지금 날씨부터 초여름까지 착용하기 좋다.

이번 올라운더 시리즈는 작년 상품에 트렌드 컬러와 실용성을 더해 출시한다. ‘반팔 아노락 셋업’은 배색 포인트와 트렌드 컬러(라일락, 라이트베이지, 블랙)으로 선보이며, ‘반팔 후드 셋업’은 앞면 포켓을 더해 실용성을 높였다.

이랜드 유솔 관계자는 “올 여름에는 기존 셋업 상품 외에도 다양한 반팔 셋업을 선보인다”며 “날이 풀리며 가벼운 옷차림을 찾게 되는 요즘, 유솔의 셋업으로 편하고 산뜻한 야외 활동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팬데믹 이전과 달라진 여행 준비에 최적의 답을 제안하는 ‘요즘 여행의 답’ 프로모션을 약 6주간 전개한다.

프로모션 슬로건 “요즘 여행의 답이 되다”에는 약 3년만에 새롭게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하나투어’와 ‘하나팩 2.0’이 사전 준비∙현지 일정∙응급 상황 등 여행의 전 과정을 케어하는 최적의 답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요즘 여행의 답’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여행 경품 이벤트와 얼리버드 할인, 제휴 카드 할인 등을 진행해 최대 334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는 5월 14일까지 진행하는 경품 이벤트는 패키지, 자유여행을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0만 원 상당 패키지 베스트셀러 상품(1명), 50만 원 상당 자유여행 베스트셀러 상품(2명), 하나투어 1만 마일리지(100명)을 제공한다. 하나투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5월 30일 발표한다.

출발일 60일 전 예약 고객이라면 최대 20만원 얼리버드 할인도 중복 적용 가능하며, IBK 기업은행 카드로 결제 시, 최대 14만원 청구 할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이에 앞서 지난달 6일에는 모델 김태리와 함께한 “요즘 여행의 답이 되다, 하나팩 2.0” 영상을 선공개했다. ‘요즘 여행의 답, 난이도편’, ‘요즘 여행의 답, 눈높이편’ 두 편의 영상은 ‘아직 그 여행지, 그 맛집이 있을까?’ 와 같이 고객들이 오랜만에 떠나는 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지는 궁금증에 공감하며, 안심하고 떠날 수 있는 새로운 패키지인 ‘하나팩 2.0’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김태리는 여행에 대한 기대와 설렘을 가득 담은 표정으로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한껏 발산했다. 해당 영상은 하나투어 유튜브 채널을 비롯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2021년 첫 선을 보인 하나투어의 대표 패키지 브랜드 ‘하나팩 2.0’은 ▲출발 전, 후 복잡한 준비사항을 돕고, ▲달라진 현지 여행 정보를 고려한 일정 제공 ▲24시간 응급 상황 지원 ▲검증된 호텔과 맛집에 더해 여유로운 일정까지 포함하는 등 여행의 전 과정에서 달라진 여행 난이도와 높아진 고객 눈높이를 만족시켜 준다.

또한 등급에 따라 단체 쇼핑센터 방문, 선택관광 및 기사, 가이드 경비 등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고객 중심의 상품을 구성해 패키지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켰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해외여행 수요 증가에 대비해 고객들의 달라진 눈높이와 난이도에 맞춰 새로운 여행 문화를 제안하는 ‘요즘 여행의 답’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경험하는 여행 전 과정에 대해 공감하고, 그에 따른 최적의 답을 제공하는 여행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우아한청년들이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을 위해 배달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동구매할 수 있는 공구장터를 연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운영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배민커넥트에 가입된 라이더를 대상으로 헬멧 블루투스, 핸드폰거치대 등 배달장비를 공동구매하는 ‘배달용품 공구장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배달용품 공구장터는 라이더들이 평소 배달을 수행하면서 필요한 용품 구입에 들어가는 비용을 줄이고,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하는 라이더 맞춤형 이벤트다.
 
우아한청년들은 실제로 제품을 사용하는 라이더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용품을 사전조사한 다음, 해당 제품을 보유한 제휴사와 협업해 공동구매 이벤트를 준비했다.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만큼 라이더의 고정비를 절감하고 수익성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공구장터 이벤트는 배달의민족 라이더서비스 ‘배민커넥트’ 앱을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기존에 가입된 라이더뿐 아니라 이번에 신규 가입한 배민커넥트 라이더들도 모두 공구장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공구장터 이벤트는 총 2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3~16일 동안 진행되는 1차 이벤트에서는 포팩트 카메라형 블루투스, 이지앤바이크 핸드폰 거치대, 이호토 바라클라바 등을 공동구매한다. 17~30일 열리는 2차 이벤트에서는 크랭크 헬멧, 토투 배달가방, 9FX 넥게이터 등을 공동구매한다. 두 이벤트에서는 공통적으로 배민커넥트 민트헬멧을 100원에 제공하기도 한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이번 공동구매는 임직원들이 라이더들의 원활한 배달과 고정비 절감을 위해 용품들을 엄선해서 준비했다”며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준비한 만큼 많은 라이더가 참가해 공동구매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충남 부여군에 위치한 롯데리조트부여에 ‘롯데부여리조트점’을 오픈했다.

‘롯데부여리조트점’은 리조트내 지하 1층 다이닝 시설에서 운영되며 치킨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입점됐다.

리조트 시설과 같은 특수상권의 경우, 전국 각지에서 방문한 여행객들에게 브랜드를 알리기에 용이할 뿐 아니라 주말 유동인구가 많고 수요층 확보가 유리한 전략 상권 중 하나다.

특히 ‘롯데부여리조트점’은 충남 지역을 대표하는 리조트 시설로 400개 객실과 골프장, 아쿠아 테마파크 등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근 지역 역사문화 탐방부터 레저, 휴식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시그니처 메뉴인 허니콤보와 허니오리지널을 비롯해 살살 후라이드, 허니레드 순살 등 치킨 메뉴부터 웨지감자, 치즈볼 등 사이드메뉴를 제공한다.

앞서 지난 30일 교촌치킨은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 투고(To go, 특수형 관광지 매장) 매장을 오픈, 기존 상권 외에도 다양한 특수상권에 진출하며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하고 있는 중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최근 특수상권이 전략 상권으로 부상함에 따라 향 후 관련 매장을 확대할 전략”이라며, "엔데믹 시기에 맞춰 리조트, 야구장 등 다양한 지역에서 소비자들에게 교촌만의 최상의 서비스와 맛을 전해드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 매일유업 김선희 대표이사 부회장이 제22회 ‘공정거래의 날’을 맞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 22회째를 맞은 ‘공정거래의 날’ 행사는 공정거래법 자율준수와 경쟁문화 확산을 위해 공정거래법 시행일을 기념하고자 2002년 제정됐다. 매년 기념행사에서는 공정거래제도 발전, 상생협력, 자율준수문화 확산 등에 기여한 공정거래 유공자를 대상으로 포상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31일 진행된 ‘공정거래의 날’ 기념행사에서 매일유업 김 부회장은 공정거래협약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등 공정거래 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김 부회장은 “대리점과의 공정거래를 위한 그 동안의 노력으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만큼 앞으로도 책임감을 갖고 대리점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푸드나무(대표 김영문)가 운영하는 헬스·피트니스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가 이달 17일까지 ‘올스타 득근 컬렉션’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홈트레이닝 용품, 운동기구, 보조제, 단백질 등 다양한 헬스용품과 보충제를 최대 68%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최근 계속되는 물가 상승에 따라 높아지는 소비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기능성과 가격을 모두 잡은 갓성비 제품들로 품목을 구성했다. 

개근질마트는 인기 상품인 쉴드 헬스 스트랩을 30% 할인된 2만1000원에, 쉴드 파워그립을 44% 할인된 3만6000원에 판매한다. 또한, 프로틴어스 라이언 WPC 보충제와 쉴드 블랜더보틀 600ml 세트를 35% 할인해 5만10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이달 10일까지 단백질 제품 구매 시 최대 3만5000원의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 개근질마트 회원 전용 ‘올인원 프로틴 쿠폰팩’을 지급한다. 쿠폰팩에는 ▲대용량 닭가슴살 10% 할인 쿠폰 ▲닭가슴살/육류 5000원 할인쿠폰 ▲닭가슴살 도시락/볶음밥 5000원 할인쿠폰 ▲단백질 쉐이크 3000원 할인쿠폰 ▲단백질 간식 2000원 할인 쿠폰이 포함돼 있다.

이외에도 이달 14일까지 ‘타브카 몬스터 DEAL’를 진행한다. 저칼로리 에너지 드링크인 ‘타브카 오리지널·타브카 버스트’ 2종을 정상가 대비 최대 60% 할인된 캔당 500원의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 제품은 타우린과 아르기닌, BCAA, 카페인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에너지 드링크다. 무설탕으로 칼로리가 10kcal밖에 되지 않는다. 고강도 웨이트 트레이닝에 앞서 에너지가 필요한 순간이나 시험 기간 각성 효과가 필요할 때 안성맞춤이다. 

개근질마트 관계자는 “최근 물가 상승에 따라 소비자의 부담을 줄여드리고자 다양한 인기 상품들을 풍성한 할인 혜택과 함께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과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 만족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개근질마트는 2019년 8월 론칭한 헬스 용품 전문 플랫폼으로 운동용품과 함께 단백질 보충제, 운동 보조제 등으로 제품군을 확장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이디야커피는 3일 창립 22주년을 맞이해 본사 사옥에서 창립기념식을 진행했다. 문창기 회장은 기념식에서 이디야의 지난 22년을 되돌아보며 자신의 자리에서 각자의 역할을 다해준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가맹점 매출 활성화 총력전 ▲가맹점 수익 다각화 ▲적극적 해외진출 ▲기본에 더욱 충실한 도광양회의 자세 ▲책임경영의 중요성 등 다섯 가지 키워드를 강조했다.

문창기 회장은 임직원들에게 “가맹점 친화 정책 강화를 위해 전 임직원이 가맹점의 매출 향상에 대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이고 혁신적으로 제안하는 것은 물론, 수익 다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가맹점 매출 활성화에 총력전으로 임할 것을 당부했다.

또, “연내 괌에 이어 조만간 몽골 등 다양한 국가에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만큼 기존 사고의 틀에서 벗어나 기본기를 더욱 튼튼히 다지며 각 부문별로 책임경영의 중요성을 잊지 말 것”이라고 밝혔다. 

문창기 회장은 “지난해 본사 손익을 포기하면서까지 가맹점을 위해 원두 공급가를 8% 인하하고 수십 억원에 달하는 지원 정책을 펼쳤던 것처럼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더욱 다각도로 모색하며 상생 경영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상생경영’을 제1의 경영철학으로 삼는 커피 프랜차이즈로서 지난 22년간 다양한 환경 변화와 그 어떠한 경우에도 한결같이 이를 원칙으로 고수하고 있다.

특히 2022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가맹점주를 위해 가맹점에 70억 원 규모의 지원과 37억원의 마케팅 홍보비 전액을 본사가 부담했으며, 이 외에도 원두 2박스와 신규 부자재 일체를 지원한 바 있다.

또한 점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형성된 점주협의회의 구성을 지원하고 정기적 협의 등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가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건설적인 논의와 함께 현장의 작은 의견까지 더욱 적극적으로 수렴하겠다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