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네이버, 공개채용 시작...“팀네이버에 합류해 글로벌 시장 개척할 인재 발굴”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네이버, 공개채용 시작...“팀네이버에 합류해 글로벌 시장 개척할 인재 발굴”
  • 박시하 기자
  • 승인 2023.03.29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네이버, 네이버클라우드 등 6개 법인 전 직군 대상으로 공개 채용 실시
- ‘2023년 팀네이버 신입 공채’ 지원서 접수 가능
- 최종 전형 이전 네이버와 직무에 대한 이야기 공유하는 시간 가져

3월 29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네이버 신입사원 채용[사진=네이버]
네이버 신입사원 채용[사진=네이버]

ㅇ..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가 29일부터 2023년 신입 공개채용에 나선다.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팀네이버’의 여정에 함께할 인재를 발굴 및 육성하겠다는 목표다.

이번 공채는 네이버 및 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파이낸셜 등 총 6개 법인에서 Tech·Service&Business·Design·Corporate 직군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지원 자격은 2024년 2월 이내 대학(원) 졸업 예정이거나 총 경력 1년 미만인 자로, 우수 인재로 성장하고자 하는 누구나 전공과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서류 접수는 네이버 커리어 홈페이지에서 4월 10일(월) 오전 11시까지 이뤄진다.

채용절차는 서류 전형에 이어 직무역량 인터뷰와 종합역량 인터뷰가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Service&Business 직군에서는 지원자가 직접 프로덕트를 만들고, 현업 선배들과 예비 동료로서 협업하는 등 별도의 전형도 진행된다. 더불어, 최종 전형 이전에 회사와 직무에 대한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OPEN CLASS@1784’을 통해 최종 전형에 참가할 대상자를 네이버 1784에 초청해, 직원들이 직접 각 법인에 대한 소개, 직군별 업무, 커리어 인사이트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최종 합격자는 23년 7월 중 입사할 예정이다. 입사 직후 직군별 입문 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되며, 이후 각 부서에 배치되어 '팀네이버'의 일원으로 네이버의 글로벌 도전에 합류하게 된다.

황순배 네이버 인사총괄은 “창업 초기부터 끊임없이 글로벌에 도전하고,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내며 성장하고 있는 네이버의 저력은 다름 아닌 인재에 있다”며, “뛰어난 동료들과 함께 글로벌 IT 시장 환경의 변화 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함께 만들어갈 새로운 ‘팀네이버’의 일원이 되고자 하는 분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 보안에도 차세대 AI 도입[사진=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보안에도 차세대 AI 도입[사진=마이크로소프트]

ㅇ..마이크로소프트가 현지시간 28일 오픈AI의 GPT-4 기반의 AI 보안 비서 ‘시큐리티 코파일럿’을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현지시간 28일 마이크로소프트 시큐리티 코파일럿(Microsoft Security Copilot)을 공개, 자사 사이버 보안 제품에도 차세대 AI를 도입한다.

시큐리티 코파일럿은 오픈AI의 GPT-4 기반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방대한 위협 인텔리전스와 업계 최고 전문 지식을 결합한 AI 비서를 통해 보안팀의 역량을 보강한다.

시큐리티 코파일럿은 보안팀과 원활히 작업되도록 설계되었는데, 방어자(defenders)가 보안 환경의 상황을 파악하고, 기존 인텔리전스를 학습하고, 위협 활동의 상관관계를 이해하고, 보다 많은 정보에 기반한 효율적인 의사 결정을 신속하게 내리는 데 활용될 수 있다. 보안 전문가는 프롬프트 바에 “우리 회사의 모든 인시던트(incident)에 대해 알려줘”와 같은 간단한 자연어만 입력하면 된다. 취약점 요약을 시키거나 다른 보안 도구에서 발생한 인시던트 및 경보 정보도 요청 가능하다. 파일 혹은 URL을 첨부하면 관련 정보를 분석하기도 한다.

바수 자칼(Vasu Jakkal) 마이크로소프트 보안 부문 기업 부사장은 “오늘날 공격자들의 무자비하고 정교한 공격들로 인해 사이버 보안 전문가들에게 불리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라며, “마이크로소프트 시큐리티 코파일럿은 방어자가 AI의 속도와 규모에 맞춰 움직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초이자 유일한 생성 AI 보안 제품으로 힘의 균형을 방어자에게 유리하게 바꿔 준다”라고 강조했다.

프로필 이모티콘 스티커[사진=카카오]
프로필 이모티콘 스티커[사진=카카오]

ㅇ..이제 이모티콘으로 카카오톡 프로필을 꾸밀 수 있게 됐다.

카카오(대표 홍은택)는 29일(수) 카카오톡 업데이트(v10.1.5)를 진행하고 이모티콘으로 프로필을 꾸밀 수 있는 기능인 ‘프로필 이모티콘 스티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프로필 이모티콘 스티커’는 이용자가 구입한 이모티콘 또는 이벤트 등을 통해 보유한 모든 이모티콘을 활용해 프로필 배경 및 프로필 사진 영역을 꾸밀 수 있는 기능이다.

정기 구독 상품인 ‘이모티콘 플러스’를 구독 중인 이용자는 현재 카카오 이모티콘 내 이용 가능한 모든 이모티콘을 적용할 수 있어 보다 다채롭게 프로필을 꾸밀 수 있다.

이용자들은 카카오톡 프로필의 배경사진을 이모티콘으로 꾸밀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 기본 이미지만을 이용할 수 있었던 커스텀 프로필사진도 ‘망그러진 곰’, ‘고심이’ 등 이용자가 보유한 다양한 이모티콘을 활용해 자신만의 프로필 사진을 만들 수 있다.

‘프로필 이모티콘 스티커’는 사진, 스티커, 텍스트 등 프로필 꾸미기 기능들과 결합해 이용자 개개인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기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이며, 나를 닮은, 좋아하는 이모티콘으로 프로필을 꾸밈으로써 자신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카카오는 프로필 이모티콘 스티커 도입을 통해 그간 카카오톡 대화 속에서 주로 이용되던 이모티콘 사용처가 늘어남으로써 이모티콘 생태계 확장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 프로야구 두산베어스와 8년 연속 스폰서십 체결[사진=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 프로야구 두산베어스와 스폰서십 체결[사진=한국타이어]

ㅇ..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인 티스테이션(T’Station)이 프로야구 구단 두산베어스와 ‘2023시즌’ 스포츠 마케팅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티스테이션은 2016년을 시작으로, 두산베어스와 올해 8년 연속 스포츠 마케팅 스폰서십 계약 연장을 이어간다. 국내 프로야구 팬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과 접점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2023시즌’ 동안 두산베어스 선수단 유니폼과 점퍼, 바람막이 등의 공식 의류에 티스테이션 로고가 부착되고, 잠실야구장 전광판과 중앙 매표소 등에서 티스테이션 브랜드가 노출된다. 티스테이션과 두산베어스는 상호 간 협력을 통해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MST_현장결제[사진=네이버파이낸셜]
MST_현장결제[사진=네이버파이낸셜]

ㅇ..이제 삼성페이가 가능한 전국의 약 300만개 오프라인 가맹점 어디에서나 네이버페이로 현장결제하고 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네이버파이낸셜㈜(대표이사 박상진)은 네이버페이 앱에서 MST(마그네틱보안전송) 기반의 삼성페이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가장 최신 버전의 네이버페이 앱 내 결제 영역 상단에서 ‘삼성페이’ 탭을 터치하면 기존의 네이버페이 QR 현장결제에 등록된 신용•체크카드 중 결제에 이용할 카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삼성페이와 동일하게 MST 단말기의 카드를 긁는 곳에 스마트폰을 대면 결제가 완료된다. 키오스크에서는 신용카드/삼성페이를 선택하여 동일한 방식으로 결제하면 된다.

네이버페이 앱을 통한 삼성페이 결제 위젯도 제공되어, 한번의 터치 만으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도 있다. 상반기 중에는 네이버 앱을 통한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시에도 삼성페이가 연동될 예정이다.

대우산업개발[사진=대우산업개발]
대우산업개발[사진=대우산업개발]

ㅇ..대우산업개발(회장 이상영)은 안전보건 관련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은 근로자의 상해와 질병을 예방하고 안전한 업무환경 제공을 위해 안전보건 경영체계를 구축한 기업이나 기관에 부여하는 국제 표준 인증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2018년 3월 제정했다.

대우산업개발은 안전하고 건강한 사업장 구축을 위해 올해 ‘중대재해 근절’이라는 목표를 세우고 △안전보건 전담부서 신설 △안전 PD제도 운영 △스마트 안전보건 시스템 도입 △법적 안전관리자 추가배치 등 안전보건 분야를 강화하고 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힘 써 왔다.

이러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 및 운영 상태가 ISO45001 요구사항에 부합하면서 심사를 통과했다.

한편, 대우산업개발은 1997년 ISO9001(품질 경영시스템), 2004년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한 바 있으며, 이번 ISO45001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품질, 환경, 안전분야에서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대우산업개발 관계자는 “이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통해 안전한 작업환경이 확고히 정착될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해 운영할 것”이라며 “사회적 요구에도 부합할 수 있도록 안전보건 시스템을 한층 강화하고 ESG경영 실천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티웨이 항공[사진=티웨이 항공]
티웨이 항공[사진=티웨이 항공]

ㅇ..티웨이항공이 28일(화) 근로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중대재해 예방 및 재해 발생 시 비상대응 조치를 점검하기 위해 협력사와 함께 1분기 합동 안전보건점검을 실시했다.

합동 안전보건점검은 산업안전보건법 시행규칙에 따라 기업의 안전 관리와 도급사업에 대한 책임 강화의 목적으로 실시된다.

티웨이항공도 항공기 안전 운항만큼 중요한 안전한 근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매 분기 협력사와 함께 점검팀을 구성해 적극적인 안전보건 관리에 힘쓰고 있다. 산업안전보건법에 명시된 기준에 따라 작업 현장 절차를 관리하고, 잠재적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해 이에 대한 개선책을 수립하는 등 빈틈없는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1분기 합동 안전보건점검은 28일(화) 오후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서울 강서구)와 김포공항 국내선 내 체크인 카운터 및 지점에서 진행됐다. 이날 점검에는 관리 책임자인 티웨이항공 정홍근 대표와 담당 임원, 안전관리자 및 협력사 임직원들이 합동 점검팀을 구성해 근로 현장을 면밀히 살폈다.

특히 이번 점검에서는 사업장 중대재해 발생 가상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비상대응 훈련도 실시해 완성도를 높였다. 항공훈련센터 내 화재 진압 실습실에서 훈련을 진행하는 도중 장비 결함으로 인한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하고 훈련을 펼쳤다. 부상자 발생 시 응급조치, 안전 확보를 위한 대피 절차 등을 점검했으며, 김포공항 소방대원도 참석해 임직원 대상으로 소화기 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안전 운항만큼 중요한 안전한 사업장을 위해 정기적이고 면밀한 점검을 펼치며 적극적인 관리를 이어오고 있다”라며 “위험 요소를 사전에 철저히 예방하고 개선해 나가 앞으로도 근로자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글래드 여의도 객실 이미지[사진=글래드 호텔]
글래드 여의도 객실 이미지[사진=글래드 호텔]

ㅇ..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은 벚꽃 시즌을 맞아 벚꽃을 구경하며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벚꽃 산책 패키지’를 선보인다.

먼저, 글래드 여의도는 여의도 공원, 윤중로 벚꽃길과 도보 10분 거리에 있어 벚꽃 구경과 호캉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패키지 혜택으로 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1박과 그리츠 카페 ‘핑크 블러썸 아이스티’ 2잔을 제공한다. 핑크 블러썸 아이스티는 벚꽃 찻잎으로 우린 차 베이스에 달콤한 오미자청을 넣어 은은한 벚꽃 향과 청량함이 더해진 벚꽃 테마의 음료다. 벚꽃 산책 패키지는 1일 10팀 한정으로 판매되며, 투숙 기간은 2023년 3월 27일(월)부터 4월 30일(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메종 글래드 제주는 제주 벚꽃 3대 명소 중 하나인 ‘제주 한라수목원’ 셔틀버스 이용권을 패키지 혜택으로 제공한다. 특히 렌터카 없이 벚꽃 나들이를 떠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댄싱사이더의 ‘애플 상그리아(750ml)’ 1병 & 원형 마그넷 오프너 1개도 함께 제공된다. 셔틀버스는 호텔 출발(11:00, 16:00), 제주 한라수목원 출발(11:50, 16:50) 2회 운영되며 별도의 예약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제주 벚꽃 산책 패키지는 주중에 투숙이 가능하며, 투숙 기간은 2023년 3월 27일(월)부터 4월 6일(목)까지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글래드 호텔은 벚꽃 테마의 음료와 함께 즐기는 도심 속 호캉스, 제주 벚꽃 명소 셔틀버스 이용권을 제공하는 제주 호캉스 상품을 기획하게 되었다”라면서 “글래드 호텔에서 벚꽃 나들이와 호캉스를 동시에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타이어 후원 2023 자율주행 로봇 레이스 참가 차량[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후원 2023 자율주행 로봇 레이스 참가 차량[사진=한국타이어]

ㅇ..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3월 31일부터 진행되는 한국로봇학회 주관 ‘2023 자율주행 로봇 레이스(Autonomous Driving Robot Race 2023)’ 대회를 후원한다.

‘자율주행 로봇 레이스’ 대회는 운전자의 조작은 물론 원격 조종도 없는 상태에서 자율주행차량들이 실제 경기와 동일하게 차선 변경, 추월, 차량 간 접촉 등 다양한 변수에 대응하며 경주를 펼치는 국내 유일의 자율주행차량 동시 출발 레이싱 대회다. 인공지능 체계를 구현하는 만큼 높은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력이 요구된다.

올해 대회는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등 대학원생 및 학부생 등으로 구성된 국내 11개 대학 소속 15개 팀이 참가한다. 3월 31일 충북 청주시 소재 충북대학교 오창캠퍼스에서 열리는 1차 대회를 시작으로 7월과 11월까지 총 세 차례 진행되며, 각 대회별 성적을 합산해 시즌 우승팀을 가린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9년부터 자율주행 로봇 레이스 대회를 후원하고 있다. 대회에 출전하는 모든 차량에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모두에서 최상의 그립력을 발휘하는 타막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Z205(Ventus Z205)’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대회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현재 운용 중인 30km/h급 차량을 비롯해 2024년 도입을 목표로 홍익대학교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와 공동 제작을 앞둔 최고 속도 100km/h급 모델에도 전용 비공기입(Airless) 타이어를 개발해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사진=HDC현대산업개발]

ㅇ..HDC현대산업개발은 2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파크하얏트 서울에서 ‘베스트파트너스데이(Best Partners Day)’ 행사를 개최했다.

‘베스트파트너스데이’는 HDC현대산업개발이 협력사와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을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우수협력사 시상과 더불어 공정거래 협약서 서명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와 정익희 대표(CSO), 김회언 대표(CFO), 조태제 건설본부장 등 임직원과 우수협력사 세아건설㈜ 황기만 대표이사, 씨이에프건설㈜ 안장열 대표이사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최익훈 대표이사는 이날 행사에서 "HDC현대산업개발은 협력사와 기본과 원칙의 가치를 공유하고, 상호 존중하여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지난 한 해 동안 애써주신 협력사 대표님과 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협력사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우수협력사에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협력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박시하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