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두꺼비 살리기' 나선 하이트진로, 순천시와 업무협약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두꺼비 살리기' 나선 하이트진로, 순천시와 업무협약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3.28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의 상징 동물은 두꺼비죠. 하이트진로가 두꺼비 로드킬을 막기 위해 국립생태원, 순천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두꺼비의 위기는 곧 우리의 위기"라며 두꺼비가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입니다. 

한편 오뚜기 참기름이 4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출시이후 줄곧 국내 1등 참기름으로 자리 잡고 있는 오뚜기 참기름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며 여전히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오뚜기 참기름의 역사를 살펴봤습니다.  

이외에도 쿠팡이 리테일 사업부를 윤혜영, 이병희 대표 체제로 전환해 더욱 견고한 리더십을 구축하고 쿠팡의 핵심 역량인 로켓배송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오늘(28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지난 27일 하이트진로 본사에서 정세영 하이트진로 상무(오른쪽)과 최태영 국립생태원 생태응용연구실장(왼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하이트진로]
지난 27일 하이트진로 본사에서 정세영 하이트진로 상무(오른쪽)과 최태영 국립생태원 생태응용연구실장(왼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국립생태원, 순천시와 함께 두꺼비 로드킬 저감 대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두꺼비 개체수 감소에 따른 대책 마련을 위해 진행됐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7일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정세영 하이트진로 상무, 최태영 국립생태원 생태응용연구실장 등이 참석해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업무협약을 통해 두꺼비 보호 방안을 수립하고, 관계기관과의 협업으로 두꺼비 살리기에 나선다.

이들은 ▲시민 대상 연간 2회 생태 교육 ▲생태 통로 및 도로 안전 요철 설치 ▲로드킬 저감 위한 홍보물 제작 등을 통해 두꺼비를 보호하고 시민들의 공감대 형성과 인식 개선에 앞장설 예정이다.

두꺼비는 생태계가 건강한지 보여주는 대표적인 환경 지표종으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로드킬을 당하는 두꺼비가 늘면서 매년 개체수는 줄고 있다. 특히, 두꺼비 산란 시기인 3월과 5월에 두꺼비 로드킬이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두꺼비가 처한 위기상황은 곧바로 우리의 위기로 다가올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두꺼비가 더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국립생태원은 순천과 대구, 울산, 청주, 광양 등 두꺼비 서식지의 로드킬 실태를 조사하고 있다. 순천시는 2023년 환경부 생태계보전부담금 반환사업에 선정돼 국비 4억 원을 확보, 두꺼비 로드킬 방지를 위한 생태통로 조성사업을 진행한다.

○.. ‘오뚜기 참기름’이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는다. 

참기름은 한 방울로 음식에 감칠맛을 더해주어 한식에 빠질 수 없는 요소로, 1983년 ‘고소한 참기름’ 출시 이래 줄곧 소비자 판매 1위를 놓치지 않고 40년 동안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또한 2012년부터 12년 연속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선정하는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돼 왔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기준 ‘전통기름 제조사 점유율’은 오뚜기가 45%로 업계 1위를 차지했다. 이처럼 오뚜기 참기름이 꾸준히 사랑받아 온 이유는 오뚜기만의 1등 참기름 제조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제품 출시와 건강한 고소한 맛,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한 제품의 높은 안전성 등이 꼽힌다. 

오뚜기는 소비자가 언제든지 가까운 슈퍼에서 참기름을 구입할 수 있도록, 간편하고 용량이 다양화된 참기름을 선보였다. 정선된 원료와 참깨를 볶는 과정에서의 독특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출시했고, 출시 초기부터 뛰어난 품질과 고소한 맛으로 입소문이 났다. 특히, 침전물이 없고 참깨가루가 아닌 통참깨로만 짜서 더욱 고소하다는 점이 소비자에게 부각됐다.

첫 출시 제품인 오뚜기 ‘고소한 참기름’은 3단계 정선과정을 거쳐 이물질이 완전 제거된 우량의 참깨를 사용했고, 간접가열방식으로 일정한 온도에서 태우지 않고 알맞게 볶은 뒤 3차례 여과과정을 거쳐 탄생했다. 특히, 오뚜기는 참기름 개발 시 엄격한 품질관리에 집중했다. 이물 등을 제거해 탄화되기 쉬운 원료를 원천적으로 차단했고, 간접 배전방식을 도입해 타사와 차별화된 배전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가열된 공기를 전도 매체로 한 간접배전방식으로 참깨를 볶아 불연소 탄화수소 발생을 획기적으로 줄였으며, 최신 벤조피렌 분석기기를 도입해 공정 단계별로 점검하고 안전성이 확보된 제품만 출하하고 있다.

오뚜기는 ‘고소한 참기름’에 이어, 2011년 ‘옛날 참기름’을 선보였다. 시장조사업체 닐슨IQ코리아에 따르면, 오뚜기 ‘옛날 참기름’은 1990년부터 2020년까지 31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옛날 방앗간에서 압착식 방법으로 직접 짠 고소한 맛을 그대로 담았고, 오뚜기가 철저히 관리한 100% 통참깨를 전통 방식으로 볶아 만든 볶음참깨분을 활용해 착유 시 온도를 낮춰 참깨 본연의 맛과 향을 살렸다.

오뚜기 관계자는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은 오뚜기 참기름이 줄곧 판매 1위를 지켜온 것은 건강한 고소함을 추구하며 좋은 원료 선별과 품질관리에 힘써온 것이 주효했다”며 "국내 대표 참기름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더욱 건강하고 고소한 맛을 갖춘 제품 개발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 쿠팡이 리테일 사업부를 윤혜영, 이병희 대표 체제로 전환해 더욱 견고한 리더십을 구축하고 쿠팡의 핵심 역량인 로켓배송 서비스를 강화한다.  

쿠팡은 28일 홈리빙, 레져, 그로서리, 로켓프레시 등을 총괄하는 윤혜영 대표와 가전, 미디어, 뷰티, 생활용품 등을 총괄하는 이병희 대표를 리테일 사업부 최고경영진으로 발령했다. 리테일 각 부문별 각자대표 체제로의 전환을 통해 전문성과 책임경영을 강화할 계획이다.  

윤혜영 대표와 이병희 대표는 로켓배송 초창기부터 현재까지 쿠팡의 고객중심 경영과 배송 혁신을 주도해온 유통 전문가다. 쿠팡의 리테일 사업부를 공동으로 이끌어온 윤 대표와 이 대표는 로켓배송이 처음 도입된 2014년 두 달 차이로 쿠팡에 입사했다. 이후 로켓배송이 수백만 종의 상품 셀렉션을 갖추고 고객에게 최저가 상품을 제안하며 풍부한 재고 확보를 통해 당일배송, 새벽배송 등을 보장하는 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쿠팡은 이번 리테일 부문 대표 체제 전환을 통해 자사의 핵심 서비스인 로켓배송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고 유통혁신을 통한 고객가치에 더욱 집중한다. 리테일 부문별 리더십을 기반으로 고객들이 기대하는 상품과 서비스가 무엇인지 고심하고 ‘놀라운 서비스’, ‘저렴한 가격’, ‘폭넓은 셀렉션’이란 핵심가치를 계속해서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또 쿠팡 리테일 사업부는 한계 없는 상품 셀렉션 확장을 추구하면서 고객들이 쇼핑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전도 진행한다.  

특히 쿠팡 리테일 사업부가 상품 셀렉션을 확대하는 과정에서 양질의 상품을 판매하는 소상공인들이 추가 발굴되고, 이들이 쿠팡을 통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디지털 전환에 성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쿠팡이 직매입을 통해 상품 보관부터 배송, 고객응대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관리하며 상품과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주기 때문에 소상공인들은 상품 개발 및 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다. 실제로 오늘날 쿠팡 전체 판매자 중 약 70%는 연 매출 30억 미만의 소상공인들이며 약 1800만명에 달하는 쿠팡 활성고객에 기반해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이화여대를 졸업한 뒤 월마트 코리아, 홈플러스 등을 거쳤다. 윤 대표는 “모든 생각의 시작과 끝은 고객이 될 것이며, 변화와 혁신을 두려워하지 않고 날마다 이를 실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고려대를 졸업하고 애경그룹과 CJ제일제당을 거쳐 쿠팡에 합류했다. 이 대표는 “쿠팡의 로켓배송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에게 더 좋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변화하고, 도전할 것”이라며 “지금보다 다양한 셀렉션과 전에 없던 서비스를 만나보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마트가 4월 3일부터 시행하는 ‘오전 10시~오후 10시’ 영업시간에 맞춰 고객 만족을 늘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다. 주요 먹거리를 싸게 파는 ‘저녁 할인’ 시간을 앞당기고 각종 경품과 쿠폰을 증정한다.

이마트는 고물가 시대에 점포 영업시간 조정을 통해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이 많아지도록 ‘알뜰 장보기’ 지원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4월 3일부터 이마트 매장 영업 마감시간이 종전 오후 11시에서 오후 10시로 변경되면 통상 오후 8시에 시작하던 저녁 할인도 오후 7시로 1시간 당겨질 예정이다. 저녁 할인은 점포별로 특정 시간에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할인 상품에는 제철 과일과 오이 시금치 등 야채, 고등어 주꾸미 등 수산물, 돼지고기·양념육 등 축산물처럼 일상 수요가 큰 신선식품과 초밥 등 델리코너의 메뉴들이 다수 포함된다.

저녁 할인을 오후 7시쯤 시작하면 직장인들이 퇴근길에 매장에 들러서 할인 상품을 구매할 여지가 커진다.주 52시간제가 정착되고 워라밸을 중시하는 사회 분위기가 형성되며 고객들이 대형마트를 찾는 시간대는 빨라졌다. 이러한 소비 패턴 변화를 반영해 이마트는 영업 종료 시간을 조정함과 동시에 저녁 할인 시간도 조정해 고객 편익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저녁 타임의 할인 시간 조정뿐만 아니라 점포에 따라 고객들이 가장 몰리는 피크 타임(오후2~6시)에 ‘先할인’을 실시할 수도 있다.작년 12월부터 영업 종료시간을 오후 10시로 조정했던 하남점과 검단점 등은 오후 3~4시에 샐러드, 생선, HMR 상품 등을 30~40% 할인 판매하기도 했다.

영업시간 조정 점포들에서 先할인 이벤트가 가능했던 건 영업 종료를 오후 10시로 당기면서 오전 근무조와 오후 근무조가 동시에 일하는 시간이 종전보다 1~2시간 늘어났기 때문이다.할인 행사를 실시하면 고객들이 해당 상품 코너로 몰리기 마련이다. 현장 근무 인원이 충분하면 접객 및 상품 추가 진열을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다.

영업시간 조정에 맞춰 점포별로 경품과 쿠폰 증정 이벤트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는 본사 차원에서도 점포마다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실제 작년 12월부터 영업 종료 시간을 오후 10시로 바꾼 43개 점포들은 다양한 이벤트를 벌였다.

아산점은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매일 오후 9시에서 10시까지 3만 원 이상 쇼핑을 3번 할 경우 미용티슈 3입을 증정했다. 익산점은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를 홍보하며 농산물과 수산물을 50%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는 쿠폰을 제공했다. 영화 티켓을 증정한 점포도 있다. 군산점은 3월말까지 오후 8~10시 방문해 5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 보냉팩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영업시간이 조정된 점포를 찾는 고객들의 혜택은 커진 반면 고객 불만은 거의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 고객가치센터팀에 따르면 작년 12월 영업시간을 조정한 점포들에서 현재까지 영업시간과 관련된 불만이 접수된 경우는 없었다.

박승학 이마트 판매본부장은 “영업시간 조정 실시에 맞춰 점포별로 적극적인 할인 행사와 프로모션을 벌이도록 지원하겠다”며 “이마트는 고객 소비 패턴 변화를 반영한 영업시간 조정을, 고객 편익을 늘리는 ‘고객 맞춤형 대형마트’로 진화하는 동력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와 슈퍼가 창립 25주년을 기념해 오는 30일부터 4월 26일까지 한 달간 역대급 할인 행사를 개최한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창립 기념 할인 행사 1탄 ‘온리원세일’을 3월 30일부터 4월 12일까지 2주간 마트와 슈퍼, 롯데온에서 운영하는 롯데마트몰을 포함한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서 진행한다. ‘온리원세일’은 1년에 단 한번 마트와 슈퍼가 하나돼 첫 선을 보이는 역대급 할인 행사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만큼, 최적의 상품을 전에 없던 파격적인 가격으로 준비했다. 이를 시작으로 4월 한 달간 창립을 기념한 대형 행사를 이어가 고객에게 최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마트는 고객 관점에서 엄선한 25대 기획 상품을 연중 최대 혜택으로 선보인다. 신선식품부터 일상용품, 생활 잡화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지난 판매 데이터와 트렌드를 심층 분석해 상품을 선정했다. 대표 상품으로 미국산 소고기와 호주산 청정 와규, 활 대게를 반값에 내놓는다.

롯데마트와 슈퍼에서만 운영하는 단독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나무야나무야 벚꽃에디션 3겹 화장지(28m*30롤)와 ‘잘풀리는집 벚꽂에디션 미용티슈(180매*6입)’를 각 1만900원, 6900원에 단위당 최저 가격으로 판매한다. 재출시 요청이 쇄도한 SNS 인기상품 ‘해태 샤브레초코’도 이번 행사에 맞춰 다시 선보이며, 여행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트레커 스탭 여행가방’도 단독 특가에 판매한다.

또한 1+1, 50% 할인을 통해 신선가공식품부터 생활 잡화까지 총 100여 가지가 넘는 반값 할인 상품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삼양 수타면/오뚜기 굴진짬뽕/풀무원 직화짜장(각 4입)’, ‘사조 참치 3종’, ‘HBAF 시즈닝 아몬드/믹스넛 10종’ 등 인기 먹거리를 비롯해 ‘하기스 기저귀 18종’, ‘쏘피 무표백 생리대 3종’, ‘다우니 섬유유연제 8종’, ‘유니랩 지퍼백 6종’ 등 생활 필수용품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역대급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일별 초특가 상품을 다양하게 내놓는다. 먼저 단 하루 특가로 4월 1일에 봉지라면 전 품목, 4월 2일에 컵라면 전 품목 2+1 행사를 진행한다. 그리고 4월 1일부터 2일까지 2일 특가로 ‘신선 닭볶음탕용(800g)’은 8990원에 2팩을 제공하며,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밸런스 드링크(190ml*16팩)’는 1만원 할인해 1만8800원에 판매한다. ‘청정원/샘표 간장 34종’와 ‘페리오’, ‘해피바스’ 행사 품목도 1+1 행사로 선보인다.

그리고 롯데마트가 2월부터 매달 선보이고 있는 ‘한달내내 동일가격’ 행사로 9개 품목을 지정,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한 달간 파격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국내산 한돈 갈비 찜용(100g/냉장)’을 990원에 선보이며, 특대 크기의 ‘국내산 통족발(1.2kg)을 1만9800원에 반값으로 판매한다. 또한 ‘찹쌀(2kg)’과 ‘어깨동무 알찬콩 의리두부(500g)’는 각 9990원, 1990원에 한 개 가격으로 두 개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다진마늘, 잡곡, 한치 등을 한달내내 상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슈퍼에서도 다양한 반값과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미국산 초이스 소고기 구이류’, ‘호주산목초본갈비찜용(1kg)‘, ‘국산실속두부(520g)’등을 최대 50% 할인하고, 제철 과일인 ‘성주참외(1.2kg)’와 ‘대추토마토(1kg)’는 각 9990원, 7990원에 ‘다다기오이(5입/봉)’은 3990원에 특가 판매한다. 또한 ‘머거본 구운아몬드/호두(각 1kg/봉)’은 9990원에, ‘무항생제판계란(30입/국산)은 4990원에 선보인다. 그리고 봉지라면, 냉장냉동식품, 믹스커피, 장류, 세제 등 고객 선호가 높은 카테고리에서 1+1 행사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외에도 롯데마트와 슈퍼는 3월 30일부터 4월 26일까지 ‘온리원세일 쇼핑지원금’ 프로모션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고객의 생활비 부담을 완화시키고자 기획한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마트 오프라인 매장과 롯데슈퍼 오프라인 직영점에서 구매한 고객을 대상 중 총 100명을 추첨해 60만 포인트를 지급할 계획이다. 롯데마트 이용 고객은 ‘롯데마트GO’ 앱에서, 롯데슈퍼 이용고객은 ‘롯데슈퍼Fresh’앱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정재우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창립을 기념한 할인 행사 1탄 ‘온리원세일’을 통해 고객에게 역대급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트와 슈퍼가 모든 역량을 총동원 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4월 한 달간 창립을 기념한 대형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며, 연중 최대 혜택을 통해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온의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가 롯데백화점을 만나 믿을 수 있는 명품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확고히 다진다.

롯데온 온앤더럭셔리는 다음 달 2일까지 롯데탑스(TOPS) 입점을 기념해 ‘롯데탑스 기획전'을 진행한다. 롯데탑스는 롯데백화점이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명품 편집 매장으로, 명품 의류부터 잡화, 패션, 리빙 상품까지 해외에서 직수입해 선보이고 있다. 온앤더럭셔리는 롯데탑스가 정식 입점하며 명품 전문관으로서 신뢰도를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롯데탑스 기획전에서는 롯데탑스가 직수입한 생로랑, 버버리, 보테가베네타, 페라가모 등 40여개 브랜드의 봄 신상품 및 인기상품을 최대 12%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적인 인기 상품으로 '생로랑 은장 카드케이스'를 38만원대에, '보테가베네타 카드지갑'을 26만원대에 선보이며, 봄 맞아 인기 높은 '메종마르지엘라 레플리카 스니커즈'를 43만원대에, 'APC 루 토트백'을 6만원대에 판매한다.

롯데온 온앤더럭셔리는 롯데탑스 입점을 포함해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온라인 명품 시장 특성 상 가품 이슈가 발생할 경우 언제든지 고객이 떠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온앤더럭셔리에서는 명품 전문 담당자가 진행하는 입점 심사를 통과한 셀러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더불어 롯데면세점이 수입한 명품과 명품MD가 유럽 현지 파트너사와 계약을 맺고 매입한 상품 등 이미 검증을 거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온 온앤더럭셔리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한 결과 명품 매출은 꾸준히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올해 3월(3/1~26) 명품 매출은 전년대비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주민경 롯데온 명품MD(상품기획자)는 "온라인 명품 플랫폼은 상품 신뢰도가 가장 중요한 요소인 만큼, 온앤더럭셔리도 믿을 수 있는 명품 확대에 힘쓰고 있다”며, “롯데탑스는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해외명품 편집 매장인 만큼 기존에 고객 인지도 및 신뢰도가 높아, 이번에 온앤더럭셔리에 입점시키고 처음으로 행사를 준비했으니 봄 맞이 명품도 온앤더럭셔리에서 믿고 쇼핑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기어때와 무신사가 완벽한 휴가를 위해 뭉쳤다.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와 함께 이달 말까지 ‘무신사랑 여기어때’ 컬래버 캠페인을 전개한다. 해외여행 본격 재개 시점에 맞춰 ‘여행’과 ‘휴가룩’을 키워드로 각 앱 고객들을 위한 전용 혜택을 선보인다. 

여기어때는 독점 혜택으로 선착순 5000명에게 무신사 스토어 15% 할인 쿠폰을 선물한다. 여기에 해외숙소 총 30만원 쿠폰팩을 증정해 해외여행 경비를 지원한다. 전 세계 숙소에 최소 5만원부터 결제 금액에 따라 차등 쿠폰을 쓸 수 있다. 최대 13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해외숙소를 예약하고 휴가지 패션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여기어때와 무신사가 브랜드 특유의 유머와 재치를 담아 공동 제작한 티셔츠 ‘T켓’도 한정 판매한다. T켓은 휴가지에서 실용적인 티셔츠이면서, 동시에 무료 방콕 여행 티켓이 걸린 이벤트 응모권으로 제작했다. 무신사 스토어 앱에서 T켓을 구매한 후, 티셔츠 상단의 쿠폰 번호를 여기어때 앱에 등록하면 구매자 전원에게는 2만원 쿠폰을,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2인 기준 방콕 3박 5일 여행권을 선물한다. 총 20명이 특가 항공권과 고평점의 해외숙소를 결합한 자체 기획 상품 ‘항공+숙소’를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다. 

방콕 여행권이 걸린 ‘T켓’ 티셔츠는 일러스트, 콜라주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는 아티스트 ‘사키’가 디자인에 참여했다. 여행의 시작을 뜻하는 보딩 패스(항공권)를 사키만의 감각으로 풀어내 스타일리시한 휴가룩을 완성했다. 

강석우 여기어때 브랜드익스피리언스팀장은 “여행과 패션, 각 분야에 진심인 두 회사가 만나 유쾌한 협업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미리 해외여행과 휴가지 패션을 준비하고, 깜짝 방콕행 T켓에도 도전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의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이 인기상품을 특별한 혜택으로 선보이는 '주간베스트 깎아쇼'를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에 엔라방에서 선보이는 '깎아쇼'는 제철 신선 식품과 생활용품 가운데 가장 인기 있는 베스트 상품을 엄선해 방송 중에 할인과 적립금으로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이다.

재기발랄한 신입 쇼핑호스트의 진행으로 유쾌한 분위기 속에 인기 상품의 가격을 깎는 형식으로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전달하는 방송으로 기획했다.

앞서, 지난 22일 진행된 시범 방송에서도 '제철 통영 손질 멍게살'을 소개하며, 동일 시간 대비 총시청자수가 96% 향상될 만큼 높은 관심을 받았다.

'깎아쇼'는 식품과 생활용품을 격주로 편성할 예정으로 지난주 '통영 멍게살'에 이어 29일에는 편리함으로 삶의 질을 높여주는 생활용품 '테리파머 뽑아쓰는 키친타월'와 '테리파머 일회용 수세미'를 준비했다.

'테리파머 뽑아쓰는 키친타월'는 합성향료, 인공색소, 형광증백제,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한 4가지 성분 무검출로 안심하고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키친타월이다. 도톰한 3겹으로 내구성과 흡수성이 강하고, 한 손으로 뽑아 쓸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함께 방송하는 '테리파머 일회용 수세미'는 유해화학물질 없이 깨끗한 위생 관리를 도와주는 다목적 수세미다. 소량의 세제로도 풍성한 거품을 만들어 강력한 세척력을 자랑한다. 

이날 '깎아쇼' 방송 중에는 전 구매 고객에게 11%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구매인증을 하면 5%의 적립금을 추가로 제공한다.

NS홈쇼핑은 '깎아쇼'를 라이브 방송뿐만 아니라, 숏폼 콘텐츠로 제작해 SNS채널에 공유하고 상품 판매 페이지에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존 이미지 중심의 상품 소개 방식을 동영상 중심으로 강화해 온라인 시장의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심우찬 NS홈쇼핑 라방컨텐츠팀장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인기 상품만 엄선하여 소개함으로써 고객의 고민을 덜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깎아쇼'를 만들었다"며, "더 쉽고 빠르게 현명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좋은 상품과 파격적인 혜택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신라면세점이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고객 체험단 ‘신상원정대’를 신설하며 내국인 고객 잡기에 나선다.

신라면세점은 고객 체험단 ‘신상원정대’를 신설하고, 고객 리뷰 컨텐츠를 메인 페이지 전면에 배치하는 등 인터넷면세점 추가 개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 개편은 신라면세점을 즐겨 이용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개별 인터뷰를 진행하고, 고객 인터뷰에서 도출된 내용을 중점적으로 기획에 반영했다.

고객의 니즈를 더욱 직접적으로 운영에 반영하기 위해, 고객 리뷰 컨텐츠를 메인 페이지 전면에 부각하여 배치했다. 고객이 작성한 리뷰 및 숏폼 컨텐츠를 큐레이션해 제공하는 리뷰 페이지를 전진 배치하고, 고객이 직접 리뷰 및 숏폼을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개선했다. 

또한 이번 인터뷰에서 고객들이 원했던 고객 체험단 ‘신상원정대’를 선보이고, 전용 페이지를 신설했다. ‘신상원정대’는 4월 중 모집하며, 선발된 고객에게는 3개월의 활동 기간 동안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무상 지원 받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신라면세점은 지난해 9월 포스트 코로나에 적극 대비하고자 인터넷면세점을 전면 개편한바 있다. 고객 맞춤의 혜택과 정보를 제공하는 ‘개인화 추천 서비스’ 기능을 새롭게 선보이고, 구매고객 누구나 제작할 수 있는 1분 이내의 영상 리뷰 ‘숏폼(Short-Form)’ 포스팅 기능도 도입했다. 쉽고 편리한 쇼핑환경을 조성함과 동시에 신규 이커머스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신라면세점은 이러한 개편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디지털 혁신을 통해 면세업계를 선도해나갈 예정이다. VIP 전용 뷰티클래스를 확대해 글로벌 차원으로 확산하고, 전세계 면세업계 최초로 선보였던 화상상담서비스 ‘라뷰온’ 대상 브랜드를 확대할 계획이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개편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들을 진행한다.

4월 30일까지 리뷰왕 이벤트를 열어 모든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베스트 리뷰를 남겨준 고객 3명을 추첨하여 향수 정품(50ml)을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아누아, 아임프롬 브랜드의 베스트 리뷰 작성시 적립금으로 전환 가능한 팁핑 포인트 5천포인트를 지급하고 아누아 수분 앰플, 아임프롬 마스크 등을 추가로 증정한다.

신라면세점 이커머스팀장 김보연 상무는 "이번 UI·UX 추가 개편으로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하고자 노력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편을 통해 디지털 혁신을 거듭해 온라인 면세쇼핑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31일부터 4월 16일까지 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갤러리아백화점 전 지점 약 2백여개의 브랜드가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행사를 판매한다.

지점별로는 서울 명품관은 ▲브루넬로쿠치넬리(20~30%) ▲마쥬(20%) ▲비비안웨스트우드(20~30%) 등이 참여한다. 국내 주얼리 브랜드 ‘앙스모멍’, 여성 의류 브랜드 ‘엠므’는 팝업으로 선보인다. 식품관 고메이 494에서는 독일 빵 전문점 ‘베커린’을 신규 오픈하며, 광주 디저트 맛집 ‘코코로나인’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수원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닐바렛(10~30%) ▲겐조(20~30%) ▲산드로(20%) 등이 할인을 진행한다.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신규 오픈 기념 구매 금액별 사은품을 증정하며, 프랑스 의류 브랜드  ‘이브살로몬’도 새롭게 선보인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봄을 맞아 1층 랜드마크스퀘어에 벚꽃나무를 설치해 봄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와 더불어 1백여 개 이상의 브랜드들이 참여, 최대 50% 세일에 들어간다. 주요 브랜드의 할인율은 ▲코스(10~50%) ▲파비아나필리피(40~50%) 등이다. 할인행사로는 ▲여성의류 간절기 상품전 ▲이너웨어 특가전 등이 진행된다.

○.. G마켓이 28일 오후 6시,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를 통해 명품 직구 라방을 진행하고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명품 직구 셀러인 ‘오마이런던’과 함께하는 라이브방송으로, 방송 중 제공하는 혜택을 모두 더하면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각종 명품을 제안한다.

이번 라방에서는 △구찌 △비비안웨스트우드 △보테가베네타 △이자벨마랑 △버버리 △페라가모 등을 비롯해 유럽 명품 인기 상품을 강력한 할인과 함께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보테가베네타 BV 트위스트 버킷백’, ‘구찌 소호 태슬 체인 크로스백’, ‘구찌 남녀공용 GG 스트라이프 코튼 양말’, ‘이자벨마랑 우먼스 엠보 로고 스웻셔츠’, ‘비비안웨스트우드 투웨이 복조리백’, ‘버버리 하우스 체크 배너 스몰 토트백’, ‘페라가모 간치니 스트라이프 실크 넥타이’ 등이 있다. 

라이브쇼 전용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 할인 받을 수 있는 ‘라이브방송 상품 10% 중복쿠폰’을 오후 5시부터 8시 사이 5회 지급한다. 라이브쇼 한정 카드사 할인도 준비했다.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 제공하는 혜택으로, G마켓의 간편결제 스마일페이를 사용, KB국민 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만원까지 10% 할인된다. 그 외에 오마이런던 스토어 판매 상품을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 할인 받을 수 있는 ‘7% 중복쿠폰’도 28일 하루 동안 제공한다.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라이브방송 중 구매 고객 선착순 3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방송 중 구매 및 채팅에 참여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만원 상당 ‘아크네 헤어밴드’(5명)도 증정한다. 

G마켓 해외직구팀 이다인 매니저는 “간편하게 해외 인기 상품을 구매하는 직구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라이브쇼를 통해 명품을 소개하는 행사를 기획했다”며 “라방 외에도 정례 프로모션을 강화하는 등 접근성을 높이고 있는 만큼, 해외직구 마니아들의 큰 호응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미니멀 영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플러스(kuho plus)가 모던하고 낭만적인 여행룩으로 구성한 '23년 여름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구호플러스는 올여름 시즌 컨셉을 ‘포에틱 아일랜드(Poetic Island)’로 정했다. 로맨틱한 이야기를 모던하고 시적인 감성으로 풀어낸 여행룩을 제안했다. 화보에는 모래와 선셋을 담아 낙천적이고 생기 넘치는 무드를 표현했다.

이번 컬렉션은 특히 그린, 애프리콧, 핑크 등 에너제틱한 컬러와 바디 컨셔스 실루엣 등 과감한 요소를 활용했다.

구호플러스는 베이지 컬러의 세미 오버핏 재킷과 쇼트 팬츠 셋업을 비롯해 뒷면과 옆면에 절개를 넣은 쇼트 재킷과 플리츠 미니 스커트 셋업, 볼륨 있는 실루엣이 돋보이는 크롭 재킷과 쇼트 팬츠 셋업 등 스타일리시하면서 실용적인 셋업 착장을 제안했다.

또 밑단의 스트링으로 실루엣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퍼프 소매 점퍼, 칼라(collar)와 포켓에 배색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블루종 점퍼 등 캐주얼한 점퍼 상품도 구성했다.

여름철에 특히 선호도가 높은 드레스 아이템 역시 다양하게 선보였다. 컷아웃 디테일로 입체적인 실루엣을 구현한 셔츠 미니 드레스, 볼륨 소매와 네크라인의 지퍼가 특징적인 미니 드레스, 뒷면의 컷아웃과 리본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레이어드 드레스 등을 출시했다.

이외에 시즌 테마인 ‘포에틱(Poetic)’을 새긴 그래픽 티셔츠, 슬림한 실루엣에 사선 스트랩을 더한 골지 슬리브리스, 스트링으로 허리선이 드러나게 조절 가능한 크롭 셔츠 등 상의와 올해 핵심 아이템으로 떠오른 카고 스커트, 경쾌한 느낌을 주는 플리츠 미니 스커트/데님 미니 스커트, 세미 와이드/슬림 부츠컷 데님 팬츠 등 하의를 선보였다.

배윤신 구호플러스 팀장은 “올여름 시즌에는 에너제틱한 컬러와 몸매가 드러나는 실루엣 같이 과감한 요소를 활용해 낭만적이고 생기 넘치는 분위기를 강조했다”며, “일상과 여행을 로맨틱하게 만들어줄 ‘구플’의 신상품으로 미리 여름을 준비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가 JTBC 주말 예능 ‘한국인의 식판’의 제작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K-푸드에 대한 관심을 급식으로 연결해 해외 각지에서 세계인의 다양한 입맛과 수요를 만족시키는 우수한 급식 서비스 역량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국인의 식판은 ‘해외로 떠나는 K-급식 여정기’라는 특별한 콘셉트로 지난주 첫 방송이 공개된 이래로 시청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방송은 ‘요리 대부’ 이연복을 필두로 연예인 셰프 군단이 해외 각지로 식판을 들고 날아가 황희찬 선수가 소속된 영국 울버햄튼 구단을 비롯해 유수의 명문 학교, 글로벌 기업을 무대로 맛있는 한 끼를 제공하고 한국의 고품격 급식 문화를 전파한다는 내용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CJ프레시웨이는 출연진들에게 급식장 운영과 단체식 조리 노하우를 전수하는 역할을 맡았다. CJ프레시웨이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와 오피스 구내식당의 고객층인 MZ 이용객을 비롯해 방송을 시청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잠재 고객과 소통할 계획이다.

오는 4월 1일에 방영되는 2회분에는 CJ프레시웨이의 급식 전문가 오광훈 셰프가 등장해 ‘급식 솔루션’을 전수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만한 고품격 급식 메뉴를 제안하고 전처리, 반조리 식자재로 구성된 급식 맞춤형 상품 활용법, 한정된 시간 내에 수백 또는 수천 명분의 식사를 준비하기 위한 대량 조리 기술 등 단체급식 전문기업의 다양한 노하우가 공개되어 눈길을 끌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는 방송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오늘부터 학교 급식 전문 브랜드 ‘튼튼스쿨’의 인스타그램에서는 첫 방송 기념 댓글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CJ프레시웨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방송 전개에 따라 세계 무대에서 선보인 메뉴를 급식 점포에서 선보이거나 관련 식자재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병행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해외로 급식 여정을 떠나는 출연진이 어떤 환경에서도 성공적으로 미션을 완수할 수 있도록 급식 조리와 서비스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했다”며 “이번 방송을 통해 오피스, 산업체, 레저, 등 전국 600여 개 사업장에서 수많은 유형의 서비스를 운영한 경험으로 쌓은 전문 급식 컨설팅 역량을 많은 분들께 보여 드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hy 신제품 ‘스트레스케어 쉼(이하 쉼)’이 출시 6주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돌파했다. 이는 2019년 선보인 자사 히트 브랜드 ‘장케어 프로젝트 MPRO3’보다 빠른 기록이다. 1초에 1병 이상 팔린 셈이다.

쉼은 마시는 프로바이오틱스다. 멘탈 헬스케어 시장 공략을 위한 hy의 전략 제품으로 2년여 연구 끝에 개발했다.

핵심은 hy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5종과 ‘테아닌(L-테아닌, L-Theanine)’이다. 장(腸) 건강과 함께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국내 액상형 제품 중 해당 성분 2가지가 주원료로 함께 들어있는 제품은 쉼이 유일하다.

기존 유제품과는 차별화한 향을 제품에 적용했다. 브랜드 콘셉트에 부합하는 자체 레시피로 아로마 오일 3종(△베르가못 △캐모마일 △레몬)을 배합했다. 푸른 하늘을 연상케 하는 패키지 디자인도 특징이다. 

hy는 배우 신민아 씨를 앞세우고 마케팅을 본격화하고 있다. 음료 소비가 본격적으로 늘어나는 봄·여름을 대비해 생산량도 일 최대 수준으로 높였다.

주문 시 제품은 프레시 매니저가 무료로 전달하며 구독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편의점 전용 제품으로 판매채널도 확장했다. 15일 선보인 편의점용 ‘쉼’은 방판 채널과 동일한 테아닌 250mg을 함유하고 있다. 상온유통이 가능해 휴대가 편리하다.

신상익 hy M&S부문장은 “‘스트레스케어 쉼’은 현대인의 건강을 위해 설계한 복합 기능성의 제품”이라며 “이달 출시한 편의점 전용 제품의 판매량도 빠르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이 28일 오전 9시 서울시 종로구 LG광화문빌딩에서 제22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이정애 사장을 사내이사에 신규 선임했다.

이날 정기주주총회에서는 △제22기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 등 4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LG생활건강의 2022년 연결기준 매출은 전년 대비 11.2% 감소한 7조1858억원, 영업이익은 44.9% 감소한 7111억원을 기록했다.

배당금은 보통주 1주당 4000원, 우선주 1주당 4050원의 현금배당을 의결했다.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회 위원으로는 김재환 고려대 경영대학 교수를 신규 선임했다.

총회 의장을 맡은 LG생활건강 최고재무책임자인 김홍기 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작년에 예상치 못한 시장 변수들로 인해 어려움이 있었고, 글로벌 전반의 경기침체는 여전히 이어지고 있어 우호적인 사업환경을 기대하기는 어렵다“면서도 “시장과 고객 변화에 대응해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 및 디지털과 고객경험 역량을 강화하고, 중국·북미·일본 사업 확대와 동남아 사업 역량 강화를 통해 경쟁력 확보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주주들의 믿음에 보답하는 한 해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지난 27일 서울시 구로구 G타워에 위치한 코웨이 본사에서 코웨이지부(설치ㆍ수리기사)와 ‘2022년 임금 및 단체협약 조인식’을 진행했다.

코웨이는 지난 해 10월 코웨이지부와의 2022년도 임금 및 단체협약 교섭을 시작했으며 지난 1월 3일 잠정합의안을 도출해냈다. 그 후 같은 달 26일부터 이틀에 걸쳐 조합원 찬반 투표를 실시한 결과 코웨이지부 조합원의 94.6% 찬성으로 최종 타결됐다. 이는 지난 2019년 노조 설립 이래 첫 무분규 합의이자 4개월 만에 이뤄낸 최단기 타결이다.

이번 ‘2022년 임금 및 단체협약 조인식’에는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와 임창경 코웨이지부 지부장 등 노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가 함께 협약서에 서명했다.

노사는 이번 임단협을 통해 ∆업무용 차량 지급 ∆기본급 인상 ∆AS 업무 포인트 상향 조정 등에 합의했다.

코웨이는 “노사가 상호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노조 설립 4년 만에 무분규이자 최단 시간 합의라는 의미 있는 결과를 얻어냈다”며 “앞으로도 불안정한 대내외 경영 환경 속에서 노사 간 협력을 바탕으로 공동 목표인 고객 가치 극대화를 달성하는 데 적극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민팃이 신규폰 출시와 연계한 추가보상 캠페인의 호평 속에 고객들의 중고폰 거래의 선택지로 자리 잡았다.

민팃(대표: 하성문)은 ‘갤럭시S23 추가보상’ 캠페인 호응에 힘입어 올해 1월부터 지금까지 28만대의 중고폰을 매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전년 1분기 23만대를 기록했던 것에 비해 5만대 가량 증가한 수치다. 

민팃 관계자는 “갤럭시S23 출시 효과로 통신3사와 대형마트 등 전국의 5,600여 민팃ATM 네트웍을 통한 중고폰 거래가 늘었다”며 “AI 기반 중고폰 평가의 정확성을 기반으로 현장에서 바로 입금 가능하도록 고객 편의성을 제고한 민팃의 차별적 경쟁력이 중고폰 거래 문화로 자리 잡아 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팃에 따르면 올해 가장 많은 매입량을 기록한 중고폰은 ‘갤럭시 노트 10’을 포함한 노트 시리즈다. 신규폰 교체 시 노트9∙10∙20 시리즈에 15만원의 추가보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거래가 활발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이달 말일까지 갤럭시S23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추가보상 프로그램은 신규 휴대폰을 구매∙수취한 후 14일 이내 중고폰을 반납하면, 민팃 시세에 더해 모델별 특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민팃은 앞으로도 기술 기반의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며 중고폰 유통 시장을 선도하고, 여러 파트너사들과의 협력 및 제휴를 통해 ICT 리사이클의 가치와 크기를 더욱 넓혀나간다는 방침이다.

○.. bhc그룹이 올해 첫 ‘bhc 히어로’로 김지완씨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bhc그룹의 2023년 첫 히어로 캠페인의 주인공은 수원시에 거주 중인 김지완씨다. 김지완씨는 지난 3월 7일 경기도 화성시 비봉 고속도로에서 의식을 잃고 주행 중이던 트럭을 막아 세우며 트럭 운전자와 추가 인명 피해를 막은 시민 영웅이다. 

당시 트럭 운전자는 과로로 인해 고속도로에서 의식을 잃은 채 주행 중이었으며, 해당 차량은 비틀거리며 고속도로 중앙분리대를 연거푸 들이받고 약 1km 가량을 운행 중이었다. 

트럭 뒤 편에서 주행 중에 이를 이상하게 여긴 김씨는 트럭 운전자가 의식을 잃은 것을 창문 너머로 확인 후 본인의 승용차로 트럭 앞을 가로막으며 차를 정지시켰다. 이후 운전자 상태 확인과 동시에 경찰 및 구급대에 연락을 취하며 자칫 큰 사고로 번질 수 있었던 상황을 막아냈다.  

김지완씨는 방송 인터뷰를 통해 “의식을 잃은 채 엑셀을 더 밟으면 급하게 발진할 수도 있었고, 운전자 구조도 골든타임이 있다는 생각에 우선 제 차로 차를 멈춰 세웠다”라며 “제가 일하는 분야 역시 자동차 안전 관련 분야다 보니 개인적으로도 큰 의미가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bhc그룹 이재이 이사는 “자칫 본인도 위험해질 수 있는 위급한 상황이었음에도 망설임 없이 용기 있는 결단으로 소중한 생명을 구한 김지완 님의 행동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bhc그룹은 사회 곳곳에서 활약하는 의인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면서 이들의 선행을 널리 알려 서로 돕는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완씨가 구조한 트럭 운전자는 다행히 병원으로 이송 후에 회복했다고 알려졌으며, 당시 차를 막아선 김씨의 차량 역시 제조사 측에서 의로운 일을 행한 것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아 보상해 준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bhc치킨의 ‘bhc 히어로’는 ‘당신이 진정한 영웅입니다’는 주제로 우리 사회에 의로운 일을 펼친 시민을 찾아 수상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2017년 이래 현재까지 계속되고 있다.

○.. 현대홈쇼핑은 서울 강동구 천호동 본사에서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표이사 직속 자문기구로 운영 중인 윤리위원회 신규위원을 임명하는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불공정거래행위를 체계적으로 관리·방지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윤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날 위촉식을 기점으로 5기 위원회를 가동한다. 위원회는 공정거래 분야 법률가 등 홈쇼핑 사업 관련 내외부 전문가 총 7명으로 구성되고, 분기별로 회의를 개최해 불공정거래행위 예방 대책 등을 수립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성우 성균관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포함해 공정거래 분야 전문가인 전찬수 김앤장 로펌 고문, 법률 전문가 안효정 인피니트 법률사무소 변호사, 방송분야 전문가 김현호 법무법인 이제 변호사 등 신규 외부위원 4명과 한광영 현대홈쇼핑 영업본부장(전무) 등 기존 내부위원 3명을 대상으로 5기 위원 위촉장 전달식이 진행됐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은 전달식에서 "대내외적으로 ESG 경영에 대한 목소리가 커진 상황에서 윤리위원회를 통해 외부 전문가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고객에게 보다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불공정거래행위 사전 차단 및 임직원 비리 근절 등 윤리경영 실천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 프리메라가 신제품 ‘리페어링 세라캡슐 UV 프로텍터 SPF50+, PA++++’를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 장벽 회복 효과까지 더해 쉽게 민감해지지 않는 피부로 만들어주는 장벽 리페어 선크림이다.

특히 피부 지질 구조와 유사한 세라마이드 캡슐을 담아 손상된 장벽을 81.16%까지 회복시켜준다. 72시간 지속되는 보습력도 갖추고 있어 건강한 피부 장벽을 만들어준다. 또 ‘칠링 베리어 테크’ 기술도 도입해 외부 자극에 의한 붉은기를 72.96% 개선해주며 피부 온도도 섭씨 3.84도나 낮춰준다. 피부 자극이 없는 부드러운 수분 크림 제형을 구현해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다. 

‘프리메라 리페어링 세라캡슐 UV 프로텍터 SPF50+, PA++++’는 3월 27일 아모레몰을 통해 가장 먼저 출시됐다. 이후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와 SSG닷컴 등 주요 이커머스 채널과 올리브영, 시코르, 전국 프리메라 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이 항암치료를 받으며 힘들어 하는 아이들을 위해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크림과 주스 제품 6000개를 서울대어린이병원에 지원했다.

지난 24일, 서울대어린이병원에서 매일유업 상하목장 아이스크림 이진석 본부장과 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강형진 교수 등 매일유업, 서울대어린이병원 관계자가 참석해 제품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에 참석한 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강형진 교수는 “매년 전국적으로 1000~1500명의 어린이 암환자가 생기고 있고 평균적으로 3년 정도의 입원 및 통원 치료 시간이 걸린다”며 “어린이 환자들이 먹고 싶어하는 간식 중 특히 아이스크림을 먹고 싶어하지만 마땅한 제품이 없어 아쉬웠는데 이번에 멸균처리된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크림을 지원받게 되어 치료받는 아이들에게 큰 힘이 될 것 같아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소아암 환아들은 치료과정에서 면역력이 떨어져 무균식 식사를 해야 하고 때로는 항암제 부작용으로 인해 오심, 구토 및 입이 헐어 제대로 식사를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번이 지원하는 멸균처리된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크림은 환아들에게 영양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힘든 항암치료를 받는 아이들에게 큰 위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항암 치료를 받는 아이들은 먹을 수 있는 식품이 제한적이라고 들었다. 그 중에서도 아이스크림과 같은 기호 식품을 가장 먹고 싶어하는데, 저희 제품이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며 "힘든 치료를 받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제품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락앤락(대표 이재호)이 정리와 보관에 특화된 ‘락앤락착착’을 출시했다.

‘락앤락착착’은 주방을 깔끔하고 효율적으로 정리하고 싶은 소비자에게 딱 맞는 제품으로, 주방 공간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뚜껑끼리 서로 결착되고 몸체도 포개어 보관할 수 있는 데다, 크기가 가장 큰 용기 안에 다른 용기를 모두 수납할 수 있어 공간 활용에 매우 실용적이다.

냉장고 정리에도 유용하다. 소용량인 230㎖, 500㎖, 920㎖부터 대용량인 1.6ℓ, 2.7ℓ, 4.4ℓ까지 냉장고에 활용도가 높은 6가지 사이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1.6ℓ 용기 위에 230㎖ 2개, 2.7ℓ 용기 위에 500㎖ 2개, 4.4ℓ 용기 위에 920㎖ 2개를 쌓으면 안정적으로 적층할 수 있다.

사용 편의성이 높은 것도 장점이다. 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눈금이 새겨져 있어 사이즈 선택이 쉽고, 뚜껑을 열고 닫기 편하도록 모서리에 손잡이를 마련했다. 또 뚜껑과 몸체에 같은 알파벳을 표시해 쉽게 짝을 찾을 수 있다. 뚜껑은 사면 결착 구조로 강한 밀폐력을 자랑하고, BPA 프리 소재를 사용하여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2분 이내), 냉동실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락앤락착착은 누구나 쉽게 주방과 냉장고 안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고, 공간 활용 측면에서도 매우 유용한 아이템이라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며,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락앤락착착은 락앤락몰과 카카오 메이커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카카오 메이커스에서는 4월 5일까지 최대 32%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 골든블루는 지난 3월 7일 칼스버그 그룹으로부터 덴마크 왕실 공식 맥주인 ‘칼스버그(Carlsberg)’의 유통을 중단한다는 계약 해지 통지서를 받고 오는 31일 이후 칼스버그 맥주의 모든 유통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2018년 5월 수입, 유통 계약을 맺고 5년 동안 국내 수입맥주 시장에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온 골든블루는 이번 사태를 글로벌 기업의 횡포라 여기고 있다. 

하지만 이번 계약 해지 통보는 어느 정도 예견된 것으로 지난 2022년 1월 이후 칼스버그 그룹은 골든블루와 ‘칼스버그’ 수입, 유통 계약을 2, 3개월 단기 단위로만 연장해 왔고, 2022년 10월 이후에는 단기 계약 마저도 맺지 않은 무 계약 상태에서 골든블루가 ‘칼스버그’를 유통하는 초유의 사태가 지속돼 왔다.
 
이같은 불안정한 계약 관계 하에서도 골든블루는 계약 관계 연장에 대한 희망과 신뢰를 갖고 시장내 각종 악의적인 소문과 시장 침체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인력과 비용을 투입하고 손해를 감수해 가면서까지 ‘칼스버그’의 유통 공백 없이 지금까지 정상적으로 운영했다.
 
또 골든블루 측은 "칼스버그 그룹은 골든블루를 포함한 일부 국내 주류회사들이 칼스버그 그룹 제품들을 유통하고 있는 상황에서 2022년 10월 칼스버그 국내법인을 설립하고 자체 유통, 마케팅, 물류 조직을 구성하는 등 계약 해지를 위한 사전 작업을 꾸준히 진행해왔다"고 주장했다.
 
칼스버그 그룹의 계약 해지 통보 내용에도 문제가 있다고 골든블루는 보고 있다. 계약 해지일을 캔 제품의 경우 3월 31일, 병과 생맥주 제품은 8월 31일로 통보함으로써 자신들에게만 유리한 날짜로 못박아 그동안 신의와 성실로 협력해온 비즈니스 파트너의 상황은 전혀 고려하지 않는 부도덕하고 비윤리적인 행태를 취하고 있다는 것.
 
골든블루는 이번 통지문을 글로벌 주류회사의 갑질로 규정하고 자신들보다 규모면에서 월등히 작은 대한민국 주류기업을 무시하는 다국적 기업의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횡포로 받아들여 덴마크 대사관 방문, 공정위 제소, 법적 소송 등을 전개해 일방적인 계약 해지의 부당성을 알리고 그에 따른 손해 배상을 청구할 계획이다.
 
골든블루는 글로벌 기업과 국내 기업간의 불공정한 거래 관계가 다시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는 차원에서라도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글로벌 기업의 이러한 기만적인 비즈니스 활동을 원천적으로 봉쇄할 수 있는 방안들을 정부, 기업, 협회 등과 함께 전방위적으로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