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SK네트웍스, 자회사와 함께 '사랑의 헌혈 캠페인'으로 따뜻함 나눠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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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SK네트웍스, 자회사와 함께 '사랑의 헌혈 캠페인'으로 따뜻함 나눠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2.17 0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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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네트웍스가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SK네트웍스는 2020년부터 혈액 수급난 극복을 위해 매년 이와 같은 헌혈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이번 캠페인에는 자회사인 SK렌터카와 SK매직뿐 아니라 서울관광재단 등 삼일빌딩 입주사들도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고 합니다.

한편 '꿀꽈배기'를 생산하는 농심이 지난 16일, 한국양봉농협과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농심이 전한 지원금은 스마트 양봉기자재 및 꿀벌 질병 진단키트 지원, 양봉 밀원수 식목, 청년 양봉농가 멘토링활동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봄 시즌 신제품 4종을 출시등 오늘(1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SK네트웍스 ‘사랑의 헌혈 캠페인’에 참여해 헌혈중인 임직원 모습.[사진=SK네트웍스]
SK네트웍스 ‘사랑의 헌혈 캠페인’에 참여해 헌혈중인 임직원 모습.[사진=SK네트웍스]

○.. SK네트웍스가 자회사 구성원들과 함께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펼쳤다.

SK네트웍스는 삼일빌딩 사옥 앞에서 구성원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앞선 이틀 동안 이뤄진 헌혈 캠페인엔 SK네트웍스 및 SK렌터카, SK매직 구성원들이 참여했다. 또한 삼일빌딩에 입주한 서울관광재단 등 타사 임직원들도 함께해 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SK네트웍스는 코로나19로 인한 혈액 수급난 극복을 위해 2020년부터 매년 헌혈 캠페인을 펼쳐오고 있으며, 이번 활동 이후 5월, 9월, 12월에도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 SK그룹에서 진행했던 헌혈 캠페인인 ‘생명 나눔 온(溫)택트’ 참여 등 사회 공헌 활동을 꾸준히 실천 중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심화된 혈액 수급난 해소에 구성원들이 조금이나마 보탬을 줄 수 있어 뜻 깊다”며 “ESG 경영에 적합한 사업모델을 강화하는 것과 더불어 우리 생활 주변에서 의미를 살릴 수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농심이 지난 16일, 한국양봉농협과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해 농심이 국립농업과학원, 한국양봉농협과 맺은 ‘함께하는 양봉’ 업무협약에 따른 것이다. 농심은 최근 급격한 기후변화와 질병 등으로 양봉농가의 벌꿀 수확량 감소와 소득 불안정 등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점에 주목하고, 양봉산업 발전과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돕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농심이 전달한 지원금은 스마트 양봉기자재 및 꿀벌 질병 진단키트 지원, 양봉 밀원수 식목 그리고 청년 양봉농가 멘토링활동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멘토링은 한국양봉농협에서 추천한 우수 양봉농가 10명과 국립농업과학원이 추천한 청년 양봉농가 10명을 연결해 현장의 생생한 노하우를 전달함으로써 청년 양봉농가의 경쟁력 향상과 우수한 품질의 벌꿀 생산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농심은 한국양봉농협과 계약생산을 체결하고 구매한 아카시아꿀을 인기스낵 ‘꿀꽈배기’ 생산에 사용할 예정이다. 꿀꽈배기 한 봉지(90g)에는 아카시아꿀 약 3g이 들어간다. 농심은 매년 160톤 내외의 아카시아꿀을 구매하고 있으며, 아카시아꿀 특유의 달콤한 맛은 꿀꽈배기가 지난 50여년 간 소비자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비결로 꼽힌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의 지원활동이 양봉 농가의 품질과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가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기업과 농가의 모범적인 상생 사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지난 2021년부터 감자를 재배하는 청년농부를 육성하는 ‘청년수미’ 프로그램을 매년 추진하고 있다. 해마다 10명의 농부를 귀농귀촌종합센터에서 추천받아 영농자금 지원은 물론 수확관리, 판로확보, 우수 감자산지 현장교육 등 농사의 모든 과정에 걸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지난해에도 농심은 청년농부가 수확한 감자 130톤을 구매해 수미칩 생산에 활용했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봄 시즌을 맞아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파스쿠찌는 ‘You’re My Flower(당신이 나의 꽃)’을 콘셉트로 장미향, 라즈베리, 복숭아 등의 원료를 활용해 봄에 어울리는 화사한 색상과 달콤 향긋한 맛을 담은 음료 및 디저트 메뉴를 선보인다.

신제품은 △달콤한 복숭아 젤라또와 향긋한 장미향, 라즈베리가 어우러진 슬러시 음료 ‘로제 그라니따(R6800원)’ △톡톡 튀는 스파클링 음료에 장미향과 라즈베리, 달콤한 복숭아 젤라또를 더해 청량감을 높인 ‘로제 스파클링(L6500원)’ △달콤한 배 퓨레, 장미향, 라즈베리를 블렌딩하고 복숭아 젤라또를 더한 ‘로제&페라 그라니따(R6800원)’ △복숭아와 살구가 달콤상큼한 조화를 이루는 ‘복숭아 젤라또(4500원)’ 등 4종이다.

파스쿠찌는 봄 시즌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22일부터 28일까지 신제품 4종 모바일 쿠폰(해피콘)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27일부터 3월 5일까지는 카카오 선물하기에서도 신제품 4종을 20% 혜택이 적용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다가오는 봄을 맞아 싱그러운 봄의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계절에 어울리는 파스쿠찌만의 신메뉴와 기획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매일유업의 관계사인 엠즈씨드(대표 김용철)가 부동산투자회사 코람코에너지리츠와 지난 16일 드라이브스루 매장 부지 선정과 관련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코람코에너지리츠가 보유한 주유소와 향후 취득 예정인 부동산 자산에 엠즈씨드 커피전문점 폴 바셋이 입점해 드라이브 스루 매장을 운영하는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엠즈씨드 김용철 대표와 코람코에너지리츠의 정준호 대표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에, 엠즈씨드는 대로변에 위치한 검증된 상권에 폴 바셋 브랜드를 확장할 수 있는 윈-윈 전략의 일환이라는 설명이다. 

엠즈씨드 김용철 대표는 “드라이브 스루 매장은 차량의 진출입이 용이하고, 유동차량이 많아야 하는 등 입지를 선정하는데 까다로운 편”이라며, “코람코에너지리츠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이런 어려움을 많이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폴 바셋은 오는 3월 오픈하는 부산 대연 DT매장을 시작으로 코람코에너지리츠와 함께 협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 남양유업이 조제분유 리뉴얼 출시를 기념하며 소비자를 대상으로 분유 제품을 포함한 풍성한 경품을 담은 이벤트를 연다.

남양유업은 내달 20일까지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조제분유 리뉴얼 출시에 따른 ‘신제품 탄생 기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벤트에 응모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분유 제품과 아이과자 ‘아이꼬야’를 담은 초대형 분유통 ‘남양종합선물세트’, ▲리뉴얼된 분유 제품을 써볼 수 있는 ‘신제품 체험단’, ▲아기 사진을 레트로 스티커로 만들어주는 ‘NEW 레트로 굿즈’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남양유업 김석윤BM은 “남양분유가 10년 연속 조제식 시장 1위*라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오랜 시간 함께해 주신 소비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아기 건강을 위해 달려온 55년의 노하우를 담아 앞으로도 더욱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NS홈쇼핑의 ’NS쇼핑식품안전연구소’와 ‘하림중앙연구소(천하제일사료 대표이사 권천년)’가 식품품질관리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양사간 하림 그룹 내 ‘식품 품질력 강화를 위한 상호 교류와 기술 정보를 교환’하는 공동연구체계를 갖추고자 맺게 됐다.

협약식을 통해 NS쇼핑식품안전연구소는 앞으로 하림중앙연구소와 식품 분야의 선제적 리스크 예방과 이슈 관련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NS홈쇼핑의 NS쇼핑식품안전연구소는 지난해 11월 천하제일사료에서 운영하고 있는 하림중앙연구소 시설로 이전 개소한 바 있다. 하림중앙연구소는 정확성과 신속성을 토대로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맛있고 안전한 우리 축산 식품 제공에 앞장서 왔다.

NS홈쇼핑 NS식품안전연구소장 김갑종 전무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식품안전연구소의 분석 항목 확대는 물론 양사간 긴밀한 협력관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늘의 협업이 ‘신뢰’라는 식품의 가장 중요한 가치를 지키는 품질관리 강화의 기회로 이어지길 바라며, 앞으로 NS홈쇼핑은 건전한 식품유통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일상을 위한 예술 (The Art of Everyday Life)'을 주제로 2023 SS 시즌 라이프웨어 매거진(LifeWear magazine) 8호를 발간한다.

라이프웨어 매거진은 옷을 통해 모든 사람들의 일상을 보다 풍요롭고 편안하게 만들고자 하는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 철학을 담은 매거진이다. 이번 2023 SS 시즌은 ‘일상을 위한 예술’이라는 주제로 옷과 일상의 관계성을 재발견했다. 유니클로는 이번 호를 통해 창의적인 시도라는 의미의 '예술'과 함께, 일상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퀄리티와 스킬을 담은 봄, 여름 스타일링을 제시한다. 

유니클로의 모기업인 패스트리테일링의 그룹 수석 경영 책임 및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기노시타 다카히로(Takahiro Kinoshita)는 “이번 2023 SS 라이프웨어 매거진은 파리, 도쿄, 멜버른, 로스앤젤레스, 바르셀로나, 교토, 스톡홀름, 보스턴, 함부르크, 바르샤바에 방문해 촬영했다”며, “이번 라이프웨어 매거진을 통해 라이프웨어와 함께 각 지역과 사람들의 긍정적인 분위기와 가치를 전달하고 싶었고, 여행을 간 듯한 느낌을 담아 이번 호를 제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그룹(회장 윤홍근)이 최근 발생한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긴급구호 지원에 동참하며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5000만원을 기부했다.

성금 전달식은 16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랑의열매 본사 회관에서 진행됐으며,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 및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병준 회장과 각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했다.

튀르키예와 시리아는 지난 6일(현지시간) 발생한 규모 7.8의 대지진으로 사망자가 4만명에 육박하는 등 많은 피해를 입었다. BBQ가 전달한 성금은 임시 보호소에 필요한 식량키트, 텐트, 담요 등 보호용품 지원 및 이재민 구호활동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은 "유례가 없는 지진 피해로 삶의 터전을 잃고 고통의 시간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에게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며 " 조속한 피해 복구로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BBQ가 참여한 '사랑의열매 지진피해 구호 특별모금'은 100억원 지원을 목표로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며, 이후 국제 구호개발 전문기관을 통해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 컬리는 떡볶이, 튀김, 순대부터 각종 사이드 메뉴들과 음료까지 한데 모은 ‘분식 원정대’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90여 가지 분식 제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서울 일대에서 분식 맛집으로 입소문 난 각종 떡볶이를 모두 모았다. ‘남도분식’의 시래기가 들어가 있는 이색 떡볶이부터 어렸을 적 분식집의 매콤 달콤한 맛을 그대로 재현해 낸 ‘금미옥’ 국물 떡볶이 등을 준비했다.

분식하면 빼놓을 수 없는 만두도 마련했다. 눈꽃처럼 날개가 달린 반달 모양 군만두는 이태원 ‘쟈니덤플링’의 시그니처로, 고기 반달군만두, 새우 반달군만두를 10% 할인한다. ‘전주 베테랑’의 고기만두, 김치만두는 알찬 속재료에 얇은 피로 유명하다.

컬리 MD가 직접 추천하는 인기 사이드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맛의고수’ 맛고 순대는 넉넉한 용량에 쫄깃한 당면으로 인기가 높다. 이밖에 새우 튀김, 통살 오징어 튀김, 갈비맛튀김과 함께 주먹밥, 어묵, 쫄면 등 다양한 분식 메뉴들을 특가로 구매 가능하다. 

정소영 컬리 프로모션 마케팅팀 담당자는 “집에서도 분식 맛집들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분식 대표 메뉴 떡볶이와 순대, 튀김은 물론 다양한 사이드와 음료들까지 준비했으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CJ웰케어는 보다 세분화, 다양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바이오코어(BYOCORE)’ 브랜드의 유산균 신제품 4종(피부면역, 구강, 질 건강, 숙변 음료)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특허, 식약처 개별인정 유산균 기반으로 만든 고기능성 제품들이다. 라인업 다양화로 시장 경쟁력을 높이며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계획이다.

‘바이오코어 피부면역 유산균’은 CJ가 국내 최초로 피부 면역 기능성을 인정받은 ‘CJLP133’ 균주로 만든 건강기능 식품이다. 면역 과민반응에 의한 피부상태 개선 및 장 건강 증진을 도우며,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가려움과 피부 민감도가 개선됨이 확인됐다. 

‘바이오코어 구강 유산균’은 특허 등록된 구강 유산균을 활용해 입 안 유해균은 줄이고 유익균을 늘려 구취를 줄일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당이 전혀 들어있지 않아 언제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녹여먹는 제품이기 때문에 입 안에서 칫솔이 닿지 않는 곳까지 케어가 가능하다.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바이오코어 질 건강 유산균’도 출시했다.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는 15일간의 인체적용시험 결과, 질 분비물, 가려움, 질염 재발률 등이 감소하는 등 5가지 개선 결과를 얻은 원료다.

이 외에도 음료형 변비 개선 제품 ‘바이오코어 가벼워질 시간’도 선보였다. 푸룬, 락추로스, 유산균 배양 분말 등을 함유했으며 상큼한 레드오렌지 맛으로 구성했다. 80ml의 작은 용량으로 구성해 하루에 한병으로도 부담없이 변비를 해결할 수 있다.

이번 바이오코어 제품은 CJ웰케어 공식몰 및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CJ웰케어 관계자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소비자 목소리를 반영한 기능성 프리미엄 유산균 제품을 계속해서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J웰케어는 효과 좋은 유산균을 선호하는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최근 유산균 브랜드를 고함량·고기능 제품 중심의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로 리뉴얼했다. 국내 최고 수준의 장 내 마이크로바이옴 역량을 토대로 유산균 전 생산 과정의 전문성을 갖고 9000억원 규모의 국내 유산균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방침이다.

○.. 이랜드재단이 이랜드이츠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프랑제리(frangerie)와 함께 ‘위드잇’ 캠페인을 전개했다.

위드잇 캠페인은 지역 내 저소득층 취약계층에게 빵을 나누는 캠페인이다.

이랜드재단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지원하는 협력기관을 추천하면, 프랑제리가 기부한 빵이 협력기관을 통해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된다. 

지난 14일 진행된 전달식에는 김욱 이랜드재단 본부장과 강서 NC점 이현진 점장, 가정밖청소년을 돕는 (사)위키코리아 임귀복 대표가 참석했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위드잇 캠페인은 프랑제리 신촌점이 노인복지관과 손잡고 저소득층 어르신 2,520분께 신선한 빵을 기부한 것을 시작으로 강서 NC점까지 확대해 가정밖청소년, 다문화가정 등을 돕는 6개 시설과 함께 매주 빵을 제공하고 있다”며 “향후 프랑제리 전 점포로 캠페인을 확산해 이랜드그룹의 경영이념인 ‘나눔’을 실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재단과 이랜드이츠 프랑제리는 지난 2021년부터 이어진 위드잇 캠페인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누적 1300만원 상당의 빵을 기부했다.

○.. 롯데온이 다가오는 봄 웨딩 시즌을 맞아 이달 28일까지 '테이블웨어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베르나르도, 웨지우드, 빌레로이앤보호, 바카라 등 혼수로 인기 있는 20여 개 백화점 테이블웨어 브랜드를 모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접시, 컵, 커트러리, 그릴팬 등의 주방 식기를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특히, 최근에는 테이블에 화사함을 더할 수 있는 화려한 패턴이나 다채로운 색상의 테이블웨어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인테리어로 활용하기 좋은 고가의 테이블 장식 용품을 찾는 고객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아성다이소가 ‘카카오페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월 28일까지 진행하며 다이소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머니 1만원 이상 결제 시 카카오페이 500포인트를 즉시 적립해준다. 1일 1회 적립이 가능하고, 기간 내 3회까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다이소 매장에서는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 다양한 결제 방법을 통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고객 편의를 고려해 앞으로도 결제 플랫폼과 협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알뜰 쇼핑을 즐기는 고객님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다양한 알뜰 이벤트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LG생활건강의 14년 연속 1위 미국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인 실크테라피에서 손상된 모발 속에 단백질을 침투시키고 손상된 큐티클에 단백질을 결합해주는 전문 살롱 케어 제품인 ‘본드 앤 리페어 본딩 앰플 & 본딩 트리트먼트’를 출시했다. 

‘실크테라피 본드 앤 리페어 본딩 앰플 & 본딩 트리트먼트’에는 최근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헤어 본딩 기술이 적용됐다. 특히 전세계 150개국 전문 살롱에서 사용되는 미국 실크테라피 손상 클리닉 프로그램의 31년 노하우가 적용돼 고객들의 모발 끝이 손상되고 갈라진 현상뿐만 아니라 가늘고 힘없는 모발의 볼륨 고민까지 해결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품은 오래 걸리는 미용실 클리닉 과정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끝낼 수 있게 개발됐다. 전체 성분의 81%가 실크단백질과 영양 성분으로 이뤄진 고농도 앰플을 젖은 모발에 뿌리면 모발 속까지 단백질 성분이 침투한다. 이 때 본딩 트리트먼트를 함께 사용하면 단백질이 모발 밖으로 새나가지 못하게 가두는 본딩 집중 케어 효과를 볼 수 있다. 제품 사용법도 간단하다. 샴푸 후 젖은 모발에 본딩 앰플을 뿌리고, 바로 본딩 트리트먼트를 바른 뒤 한꺼번에 씻어내면 된다. 

본딩 앰플에는 모발을 구성하는 17가지 아미노산과 동일한 아미노산을 그대로 품은 ‘실크단백질’을 함유한 포뮬러가 적용됐다. 트리트먼트와 함께 사용하면 단 1회 사용만으로도 단백질 침투력이 375% 개선되는 효과가 나타났다. 마찬가지로 7번 사용하면 모발 속 단백질 밀도가 사용 전보다 718% 개선됐다. 이밖에도 모발 큐티클 거칠기 개선, 끊어짐(인장강도) 개선, 탄력 개선 및 코팅에 의한 일시적인 물리적 모발 두꺼워짐 효과 등이 인체∙인체 외 적용 시험을 통해 확인됐다.
 
실제 청담동 유명 살롱 시술에도 사용하기 시작한 실크테라피 본드 앤 리페어 본딩 앰플 & 본딩 트리트먼트는 오는 19일 오후 2시 55분 홈쇼핑 채널에선 처음으로 GS홈쇼핑에 공개된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000만명 돌파를 기념해 2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동안 오후 2시부터 오후5시 사이 카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를 1999년 1호점 오픈 당시 숏 사이즈 가격인 2500원에 제공하는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리워드는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2011년 서비스를 시작해 올해 1월에 회원 수가 1000만명을 넘어섰다. 스타벅스는 대한민국 인구 5명 중 1명에 해당되는 리워드 회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1999년 처음 고객을 만났을 때의 설렘을 다시 기억하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

행사 기간 중 카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를 영수증당 최대 4잔까지 구매 가능하며, 매장에서 파트너에게 직접 주문 시에만 참여 가능하다. 사이렌 오더, 드라이브 스루 존, 딜리버스 주문 시에는 적용이 되지 않으며, 일부 매장에서는 진행되지 않는다. (행사 제외 매장 : 역삼이마트점, 대치재경빌딩B1점, 마장휴게소점, 공항 내 입점 5개점 등 8개 매장) 

스타벅스 코리아 1호점인 이대R점에서는 더욱 특별한 경험을 드리기 위해 리저브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를 2500원에 제공한다. (영수증당 최대 2잔까지 구매 가능) 

블론드, 디카페인, 1/2디카페인 원두 모두 추가 금액 없이 선택 가능하고, 개인 다회용컵으로 주문 시 기존 400원 할인 또는 에코별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이사는 "스타벅스는 1999년부터 지난 24년 동안 파트너, 고객,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오면서 다양한 커피 경험을 전달해 오고 있다. 스타벅스가 첫 번째 매장에서 고객님을 처음 만났을 때의 초심을 기억하며 감사의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매달 20일부터 말일까지 물가안정과 고객혜택을 위한 파격행사 ‘갓세일’(GOD SALE)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갓세일은 최고를 의미하는 접두사 갓(GOD)과 할인을 의미하는 세일(SALE)을 붙여 ‘파격적인 행사’를 선보이겠다는 의지와 갓세일(GOD SALE)의 영문자로 보는 즉시 GS25가 연상될 수 있도록 중의적인 의미를 담아 네이밍됐다.
 
이달 갓세일(2/20~28)에는 맥주, 스낵, 아이스크림, 계란, 과일, 화장지 등 총 71개의 생활 밀접한 인기상품들에 대해 1+1, 2+1, 초특가 및 덤증정 행사가 진행된다. 

먼저,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품목인 주류는 버드와이저, 스텔라, 호가든, 기네스 4캔(번들) 8000원과 기네스오리지널캔 6캔(번들) 1만2000원 등 맥주 12종에 대한 번들 할인행사와 알타감마카베르네소비뇽 와인을 4000원에 판매하는 초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다양한 생활필수품에 대한 행사도 진행된다. 계란인 신선초란30입을 5500원에 판매하는 것을 필두로 60두부300G, 상처받은사과1입, 1+1과 제주한라봉1입, 제주천혜향1입 2+1 등 장보기 신선식품에 대한 파격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붕어싸만코, 빵또아, 버터체다콘 등 겨울철 간식으로 자주 찾게 되는 콘/샌드류 아이스크림 7종과 만두, 컵라면, 요거트, 소시지, 음료, 컵밥 등 다양한 먹거리 상품에 대한 1+1 행사가 진행된다.
 
GS25는 갓세일 행사와 더불어 스탬프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고객이 갓세일 행사 상품을 GS Pay로 결제할 경우 ‘우리동네GS’ 앱 내 스탬프가 생성되며, 3개 모으면 경품 응모에 1회 참여할 수 있다. 경품은 조던1 레트로 하이 OG 브레드 밴드 2016, 슬램덩크 피규어 컬렉션, 슬램덩크 만화책 세트 등 최근 MZ세대 및 알파세대에게 인기 있는 슬램덩크 관련 상품들로 준비됐다. 

박준형 GS25 플랫폼마케팅팀 팀장은 “대한민국의 물가안정과 GS25를 이용해주시는 많은 고객분들께 더 큰 혜택을 전할 수 있도록 기존 진행하던 다양한 행사를 갓세일로 단일화 및 대형화했다”며, “매달 시즌, 상권, 생활 이슈 등을 고려한 행사 상품을 기획해 고객들의 물가 부담을 최소화하고 정말 필요한 상품을 가성비 있게 구매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쿠팡이 단기간에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에 등극한 중소 업체 전 직원에게 커피를 선물했다. 쿠팡 입점 전에는 대중 인지도가 낮았지만, 입점 이후 빠르게 성장해 폭발적인 인기를 누린 중소기업에게 보내는 '깜짝 선물 응원'이다. 

쿠팡은 지난 7일과 9일에 남성 화장품 기업 어댑트와 브러쉬 전문기업 소산퍼시픽 본사 앞에 커피차를 보냈다. 쿠팡은 ‘임직원 여러분 응원합니다’ ‘올해도 파이팅하세요’ 팻말을 커피차 앞에 걸고 업체 직원들에게 커피, 딸기라떼, 차 등 30여 종의 무료 음료를 제공했다. 

커피차 응원을 받은 브랜드는 각각 작년 쿠팡 뷰티어워즈에 선정된 남성화장품 브랜드 ‘오브제’와 메이크업 브러시 브랜드 ‘피카소’다. 두 브랜드는 뛰어난 제품력을 바탕으로 쿠팡에 입점한 이후, 큰 폭의 매출 상승을 일궈냈다. 

남성화장품 브랜드 ‘오브제’를 운영하는 어댑트 박정하 대표는 “매출 상승에 있어 쿠팡에 입점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그는 “처음 자사몰에서만 판매할 당시 큰돈을 들여 TV 광고까지 했지만 소비자 반응이 없어 한계에 맞닥뜨렸지만, 쿠팡에 입점하자마자 광고 효과가 나타나며 2년 만에 연 매출이 10배가 됐다”고 설명했다. 

메이크업 브러시 브랜드 ‘피카소’를 운영하는 소산퍼시픽 안익제 대표도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 상승에 쿠팡이 크게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피카소는 ‘코덕’이라면 익히 알고 있는 유명 브랜드였지만, 쿠팡 입점 이후 피카소는 대중들에게도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났다. 

안 대표는 “쿠팡 입점 후 다양한 고객 피드백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개발하기도 더 쉬워졌다”며 “피카소 브러시는 작년 기준 약 2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는데, 쿠팡에서의 매출은 최근 2년간 5배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뷰티 시장은 고객의 눈 높이가 높고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해, 중소기업이나 후발주자 같은 경우 인지도 확대나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 쿠팡은 약 1800만명의 고객 수를 기반으로 중소상공인 브랜드가 오롯이 제품력으로만 경쟁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 있다. 

쿠팡 뷰티 관계자는 “쿠팡에 입점해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 브랜드 및 직원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어 이번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중소상공인분들과 쿠팡 뷰티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 뷰티어워즈는 2020년 연말 처음 선을 보인 것으로, 뷰티데이터랩 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은 뷰티 제품을 부문별로 선정해 소개하는 결산 이벤트다. 2022년 뷰티어워즈에서는 올해의 루키, 라이징스타, 비건, 베스트 오브 베스트 4개 부문에 시상이 진행됐으며, 총 7개 브랜드에 상패를 전달했다. 

ㅇ..상신종합식품이 충남광역푸드뱅크와 취약계층 돕기에 나섰다

등심돈가스, 치즈돈가스, 치킨가스 등으로 유명한 식품전문기업 상신종합식품(대표 최선근)이 충청남도광역푸드뱅크(센터장 이정기)와 손잡고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식품 기부 나눔에 나선다고 밝혔다.

양사는 충남 홍성에 있는 충청남도사회복지협의회 회의실에서 15일 협약식을 갖고 상신종합식품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기부해 나눔문화 확산과 충남지역 취약계층의 복지 증진에 기여할 계획이다.

○.. 마스터스인터내셔널이 “가볍게, 더 멀리 보낸다” 를 컨셉으로 개발된 2023 온오프 레이디 클럽을 출시한다.

마스터스인터내셔널은 1982년 창립 이래, 대표적인 스포츠웨어 브랜드인 블랙앤화이트와 
글로브라이드(구 다이와) 골프제품(ONOFF, GIII, 로디오)으로 프리미엄 골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2023 온오프 레이디는 다이와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한층 더 비거리가 진화됐으며, 드라이버부터 우드, 유틸리티, 아이언, 퍼터에 이르기까지 풀세트로 구성된 2년만의 신제품이다.

ONOFF만의 파워트렌치 기술로 페이스 반발력을 서포트, 비거리 성능을 업그레이드 했으며
특히, 드라이버는 새로운 페이스 이면구조를 통해 토우와 힐 부분의 반발력을 증대시켜 관용성도 증대시켰다. 

아이언은 대부분 여성 골퍼들이 페이스 하단에 타점이 형성되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서 착안, 고비중 텅스텐을 솔 부분에 배치한 저 중심 설계를 통해 볼을 보다 쉽게 띄울 수 있게 세팅됐다.  

게다가 가볍고 편하게 스윙하기 원하는 골퍼를 대상으로 L플렉스 샤프트, 보다 힘있고 숙련된 
여성 골퍼를 위한 A플렉스 샤프트를 함께 출시하면서 각각의 샤프트 성능을 확실하게 차별화 한 것도 특징이다.   

2023 온오프 레이디는 여성 골프클럽 시장에서 보다 젊고, 개성 있는 골퍼들을 위한 컬러커스텀 서비스도 진행한다. 헤드뱃지 3색 (퍼플,블루,핑크) X 샤프트 5색 (퍼플,화이트,블루,핑크,그레이) X 그립 4색 (퍼플,핑크,블루,그레이)의 풍부한 컬러옵션으로 나만의 클럽을 완성할 수 있다.    

마스터스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이번 2023 온오프 레이디 신제품 출시에 맞춰, 광고, 프로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 여러분들과 소통하며 멋진 숙녀(Hype Lady)들의 트렌디한 클럽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교촌치킨 가맹점주들과 함께 경북 구미시 저소득 다자녀 가구에 총 2억원의 난방비를 지원했다.

교촌은 지난 16일 경북 구미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구미지역 난방비 지원을 위한 후원금 2억원을 전달했다.

경북 구미는 교촌치킨의 출발지이자, 교촌의 역사가 담긴 지역으로, 교촌치킨은 창업주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이 1991년 3월 경북 구미시 송정동에 오픈한 10평 남짓한 작은 ‘교촌통닭’에서 시작됐다. 이 곳을 시작으로 현재는 전국 1300개가 넘는 매장을 가진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로 우뚝 성장했다. .

이에 이번 지원은 평소 구미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표했던 창업주 권원강 회장의 뜻과 교촌이 지켜온 경영 철학인 나눔경영 실천을 바탕으로 마련됐다. 특히, 교촌의 출발 지역인 구미시에서 교촌치킨 본사와 점주들이 함께 뜻을 모아 실천한 상생 나눔이라는 점에서 깊은 의미를 가진다.

이번 후원금은 최근 급등하는 난방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미시 저소득 다자녀 가구 500세대를 위해 활용되며, 각 가구 별로 40만원의 금액이 지원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여창우 교촌치킨 가맹점소통위원회장은 "본사와 가맹점이 뜻을 모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수 있어서 기쁘다"며 "가맹점주들도 교촌의 나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이사는 “1991년 경북 구미시에서 시작한 작은 가게가 지금의 교촌치킨으로 성장하는 데는 ‘상생’, ‘나눔’ 이라는 기업 철학이 크게 자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 및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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