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 D-1...게임사의 이벤트 트렌드는?
상태바
밸런타인데이 D-1...게임사의 이벤트 트렌드는?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3.02.13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사들이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형태의 이벤트를 선보이며 이용자몰이에 나섰다. 초콜릿과 케이크는 물론이고 하트, 사탕, 선물상자 등 달달함과 행복함이 느껴지는 보상으로 가득하다.

넥슨은 게임 15종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사랑의 밸런타인 초콜릿 이벤트’ 등을 통해 푸짐한 보상을 선물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도 주요 게임 8종에서,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7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는 주요 게임에시 접속하거나 플레이만 해도 선물을 제공, 게임 내에서도 달콤한 밸런타인데이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아무래도 야외 활동보다는 내부에서 게임을 하는 시간이 많은 게임 이용자들에게는 발렌타인데이가 더 특별할 수밖에 없다. 게임사는 이를 누구보다도 더 잘 알고 있다.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는 누구보다 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게임 지표를 개선하려는 게임사의 노력의 결과물이다"라고 말했다.

넥슨은 ‘나이트 워커’에서 3월 9일까지 한 달간 ‘사랑의 밸런타인 초콜릿 이벤트’를, ‘서든어택’에서는 2월 16일까지 친구 또는 짝으로 등록된 유저와 함께 랭크전/클랜 랭크전을 5회 참여할 경우 ‘달콤살벌 선물상자’를 지급하는 ‘행복한 발렌타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2월 23일까지 매일 일일미션 완료 시 ‘하트 가득 쿠폰(3개)’을 지급, 이를 전용 교환 상점에서 ‘샤이닝 하트 엔젤링(아바타), ‘문양: 단짝 하트’, ‘타이틀: 당신의 하트에 건배를’, ‘로센리엔의 전투 완수 스크롤(ID공유 가능)’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모바일게임 ‘히트2’는 14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미미의 달콤한 밸런타인 선물’을 지급하며,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서는 3월 9일까지 ‘달콤하게 터치!’ 이벤트를 실시한다. 

‘메이플스토리M’은 2월 28일까지 ‘카밀라’를 도와 초콜릿 케이크를 만드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서 오는 3월 2일까지 '지켜줘! 순정 밸런타인' 이벤트를 실시, 총 7개의 난이도로 구성된 밸런타인 이벤트 스테이지 클리어 시 '에버스톤', '소환권'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재화인 '사랑의 묘약'을 모아 한정 코스튬과 오브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서는 오는 2월 19일까지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공식 카페 내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이벤트 한정 포토 카드’ 및 '카페 기프트 카드'를 증정한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 에서는 3월 15일까지 ‘검은 토끼 초콜릿 14일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일 접속한 이용자에게 '검은 토끼 초콜릿', '오딘의 탈 것 쿠폰', '신성의 무기형상 소환권'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서는 14일부터 3월 16일까지 웹페이지 이벤트인 'Special Day'를 오픈한다. 해당 웹페이지에 명시된 일일 미션을 완료하는 이용자들에게는 '사탕' 및 이벤트 인게임 재화인 ‘이벤트 NP'가 제공되고, '사탕'을 '이바'에게 선물할 시 '밸런타인데이 이바' 스킨도 받을 수 있다.

그라비티는 온라인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라그나로크 제로’에서 3월 2일까지 각각 총 4종의 이벤트로 구성된 '2023 스윗츠 페어 축제! 프로모션’과 달콤한 보상이 가득한 발렌타인데이 기념 ‘2023 스윗츠 페어 축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에서는 발렌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5종을, ‘라그나로크 아레나’에서는 21일까지 자동 탐색 진행 시 사랑의 장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컬러풀 포링, 고목나무 가지, 영웅 조각, 4원소 몬스터 선택 상자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ETERNAL LOVE’에서는 2월 1일부터 3월 1일까지 퍼즐 조각을 맞출 때마다 보상을 지급, 퍼즐 9개를 모두 맞추면 따스한 발렌타인데이 카드와 꼬리장식 사랑의 풍선 등을 증정하는 ‘따스한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26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며 미션을 완수하는 유저들에게 이벤트 재화인 초콜릿을 제공하며,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오는 3월 3일까지 신비의 소환서와 여러 가지 아이템이 담긴 초콜릿 상자 2종, 다크·화이트·딸기 초콜릿 등을 7일간의 출석 선물로 지급한다.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3’은 15일까지 ‘누가 수여니의 초콜릿을 먹었을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일 미션 완료 후 초콜릿을 먹은 유저들에게는 여러 가지 데일리 보상을 제공하고, 누적 초콜릿개수에 따라 100% 플래티넘팩, 고유능력 변경권 등 추가 보상까지 지급한다.
 
한편,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 스토리(BrownDust Story)’에서 오는 3월 14일까지 게임 누적 출석 일수에 따라 5일차에는 ‘밸런타인 바토리 코스튬’을, 7일 연속 출석 시 ‘바토리 소울스톤’ 140개를 획득할 수 있다. 또, 게임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고대주화’, ‘소울티켓’, ‘다이아’ 등 다양한 아이템도 제공된다. 특히, 바토리 외에도 ‘밸런타인 드웬’, ‘밸런타인 글레이시아’의 특별 코스튬도 추가됐다.

위메이드플레이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에서 밸런타인데이를 주제로 한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이며 이용자들의 경쟁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

이번 이벤트에서 소셜 스퀘어는 분홍과 파스텔톤을 콘셉트로 하는 밸런타인데이 배경으로 개편되며 새로운 즐길거리 ‘밸런타인 폭죽’을 선보인다. 이벤트 진행에 따른 플레이를 통해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밸런타인 폭죽’은 광장에 모인 이용자들이 형형색색의 폭죽을 터트리며 다른 이용자들과 교류하는 이색 재미를 전할 전망이다. 
 

김미진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