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교통체증 없는 지하터널 시스템 공개...TED인터뷰
상태바
머스크, 교통체증 없는 지하터널 시스템 공개...TED인터뷰
  • 양의정 기자
  • 승인 2017.05.0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널 속에서 시속 200km로 질주.. 터널 1마일 건설에 약 10억 달러 소요
보링컴퍼니 터널 시스템 시뮬레이션 <사진=Boring Company>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교통체증 없는 지하터널 시스템 구축 계획을 공개했다.

지난주 금요일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린 '2017 테드(TED) 컨퍼런스'에서 열린 초청인터뷰 자리에서 머스크CEO는 시뮬레이션 영상과 함께 지하터널 시스템 계획을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진행하는 회사는 머스크의 또 다른 회사 '보링 컴퍼니(Boring Company)'다. 자동차가 튜브형 터널에 진입해 자기장의 힘으로 시속 200km로 이동하는 시스템이다.

영상에는 주차장처럼 꽉 막힌 도로에서 차들이 꼼짝 못하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 이때 자동차 한 대가 갓길에서 기계식 주차 장치처럼 보이는 차량 거치대에 올라탄다. 잠시 후 거치대와 자동차가 엘리베이터처럼 지하로 내려가 교통 체증 없이 빠른 속도로 터널을 질주한다.

머스크CEO에 따르면 본 시스템으로 로스앤젤레스(LA)와 같이 여러 도시에서 일어나는 교통체증 현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 본 시스템은 3D 네트워크 시스템이 활용된다.

머스크CEO는 인터뷰에서 터널 1마일을 건설하는데 약 10억 달러가 소요된다고 밝혔으며 비용감축을 위해 터널의 지름을 축소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크리스 앤더슨 TED 큐레이터가 "비행자동차 출시 계획이 나오고 있는 시점에서 땅 밑에서 이동하는 시스템을 준비 중인 이유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그는 "비행자동차가 하늘에서 운행하게 된다면 소음도 클 것이고 머리 위에서 여러 대의 자동차가 각기 다른 방향으로 이동한다면 인간에게 불안감을 가져달 줄 것"이라고 답했다.

그는 테드 인터뷰에서 앞으로 열릴 전기 세미 트럭 시대도 언급했다. 테슬라의 전기 세미트럭은 올 9월에 공개될 예정이며 18~24개월 안에 척 전기 픽업트럭을 선보일 계획이다.

 

양의정 기자  eyang@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