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밸런타인데이 선물 이건 어때요?"... 제과·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및 할인 '봇물'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밸런타인데이 선물 이건 어때요?"... 제과·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및 할인 '봇물'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2.06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의 최고 대목 밸런타인데이가 다가오면서 제과 및 유통업체들의 움직임이 바빠지고 있습니다. 

먼저 오리온은 밸런타인데이∙화이트데이 시즌 한정판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습니다. ‘달콤서랍’, ‘설렘유발 하트박스’, ‘심쿵주의 초코가 필요해’ 등을 온라인 전용으로 준비했다는데요. 오리온은 기념일 등 TPO에 맞는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혀나갈 계획입니다. 

한편 컬리도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인기 선물 700여 가지 상품을 최대 40% 할인하는 '로맨틱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개최합니다. 세계 3대 초콜릿 브랜드부터 인기 베이커리 케이크, 유명 식당 RMR, 호텔 레스토랑 식사권 등 다양한 상품을 두루 선보이는 것인데요. 또 뷰티컬리에서는 명품 뷰티부터 향수, 메이크업 등 상품을 최대 64% 할인하는 '밸런타인 뷰티 기프트' 기획전도 함께 진행합니다.

이외에도 SSG닷컴이 한 주 앞으로 다가온 밸런타인 데이를 겨냥해 6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 간 '로맨틱 밸런타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오늘(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오리온 밸런타인데이∙화이트데이 시즌 한정판 선물세트 3종.[사진=오리온]
오리온 밸런타인데이∙화이트데이 시즌 한정판 선물세트 3종.[사진=오리온]

○.. 오리온은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달콤서랍’, ‘설렘유발 하트박스’, ‘심쿵주의 초코가 필요해’ 등 온라인 전용 시즌 한정판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달콤서랍은 패키지를 서랍장 콘셉트로 디자인하고, 아래 칸에는 ‘톡핑’ 등 초콜릿 제품 4종을, 위 칸에는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 3종을 담았다. 패키지를 수납함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색다른 선물로 좋다.

설렘유발 하트박스는 ‘톡핑’, ‘마켓오 초콜릿’, ‘마이구미 포도’ 등 오리온의 인기 초콜릿과 젤리 제품 7종으로 구성했다. 'Heart Box' 문구가 새겨진 분홍색 상자에 하트 모양을 입체적으로 표현했다.

심쿵주의 초코가 필요해는 2020년 출시 이후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초코가 필요해' 선물세트에 연인 모습과 하트 등 디자인 요소를 더했다. 샌드위치 비스킷 ‘비쵸비’와 ‘촉촉한초코칩’, ‘초코송이’ 등 초콜릿을 활용한 제품들을 알차게 담아 연인뿐만 아니라 가족, 친구, 직장동료 등을 위한 선물용으로 좋다.

이번 한정판 선물세트는 쿠팡, G마켓, SSG닷컴,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리온의 인기 과자들을 최근 일고 있는 가심비 트렌드에 발맞춰 실속 있게 구성한 특별한 선물세트”라며 “기념일 등 TPO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컬리는 밸런타인데이 인기 선물을 한데 모은 ‘로맨틱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는 14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획전에는700여 가지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세계 3대 초콜릿 브랜드로 꼽히는 고디바, 노이하우스, 기라델리 뿐 아니라 발로나, 클뤼젤, 쇼콜리디아, 마테즈 등 유명 브랜드의 인기 초콜릿 상품을 두루 준비했다. 사탕, 쿠키 등 디저트부터 아티제, 지유가오카 등 인기 베이커리의 케이크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로맨틱한 저녁 식사를 위한 파스타, 리조또, 라자냐 등 유명 레스토랑의 메뉴를 밀키트로 만든 RMR과 안심, 등심, 채끝 등 스테이크용 정육, 전통주, 와인(픽업 서비스) 등도 선보인다. 기념일에 빠질 수 없는 꽃 선물로는 포켓플라워와 트리투바가 특별 기획한 밸런타인 초콜릿 꽃다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별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보내고 싶다면 여의도 콘래드 서울의 레스토랑 식사권을 추천한다. 호텔 2층 아트리오, 9층 버티고, 37층 37그릴앤바의 코스 요리를 10% 할인한다. 여수의 라테라스 리조트, 라마다 프라자, 제주의 더그랜드섬오름 숙박권을 비롯해 오프컬리의 초콜릿바, 디저트바 도슨트 프로그램 예약권도 구매 가능하다.

초콜릿&사탕, 케이크&디저트, 로맨틱디너 등처럼 엄선된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도 추천받을 수 있다. 2023년 선물 트렌드로 선정한 가심비, MZ픽 전통주, 댕냥이선물 등 키워드에 맞는 선물도 준비했다. 3·5·7만원 등 가격별로 선물을 둘러볼 수 있도록 한 점도 특징이다. 기획전 상품을 카카오페이로 4만원 이상 결제 시 1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뷰티컬리에서는 명품 뷰티부터 향수, 홈프레그런스, 메이크업 등 총 600여 가지 상품을 최대 64% 할인하는 ‘밸런타인 뷰티 기프트’ 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산타마리아노벨라, 맥, 바비 브라운, 논픽션, 록시땅 등 인기 브랜드 상품 구매 시 추가 할인 쿠폰 및 증정품이 제공된다. 몰튼 브라운, 라로슈포제, 피토메르 등의 선물세트를 컬리 단독 상품인 컬리온리로 준비했고, 맨즈뷰티를 위해 랩시리즈, 비오템 등도 마련됐다.

○.. SSG닷컴이 한 주 앞으로 다가온 밸런타인 데이를 겨냥해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SSG닷컴은 6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 간 '로맨틱 밸런타인(Romantic Valentin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패션,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부터 초콜릿, 캔디, 밀키트 등 그로서리(장보기) 상품, 가격대별 '선물하기' 상품 추천까지 '밸런타인데이'와 관련된 상품, 혜택 위주로 행사를 구성했다.

이 기간 SSG닷컴은 신세계백화점몰, 신세계몰 행사 상품에 한해 최대 10%까지 할인 가능한 쿠폰 2종을 매일 오전 9시마다 선착순 1만명에게 발급한다.

라이프스타일에서는 패션/잡화, 뷰티 등 카테고리에서 엄선한 인기 브랜드 상품을 선보인다.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프레드 페리'의 신상품을 최대 20%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엠포리오 아르마니', '디젤' 등 남성 손목시계 상품을 최대 61%까지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몽블랑'의 필기구, 벨트 등 잡화/액세서리 상품과 '조 말론 런던'의 새 컬렉션인 ‘셀러브레이팅 더 로즈’ 도 만나볼 수 있다.

그로서리(장보기)에서는 초콜릿, 캔디 등 밸런타인데이 대표 품목부터 홈파티용 밀키트, 스테이크 등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오리온, 롯데, 매일유업, 해태 등 국내 제과 브랜드의 초콜릿, 캔디 상품을 2만5000원 이상 구매할 경우 5000원 즉시 할인하는 기획전을 연다. 이마트 자체브랜드(PL) 상품인 '피코크' 초콜릿 상품은 구매 개수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지는 '다다익선' 혜택과 함께 판매한다. 수제 초콜릿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 '트리투바'의 '크로캉 세트',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의 '밀키팜 카라멜', '구아우쇼콜라'의 '파베초콜릿' 등을 10~15% 할인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홈파티 상품으로는 '프레시지'의 '아메리칸 페퍼 스테이크'를 30% 저렴한 가격에, '바위파스타바'의 '클래식 까르보나라'를 20% 할인한 가격에 내놓는다.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로 제격인 상품을 5만원 미만 상품부터 50만원 이상 상품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제안한다. 5만원대 미만 상품으로는 파자마 등 홈웨어 상품을 50만원대 이상으로는 럭셔리 브랜드의 지갑 등 액세서리 상품을 준비했다.

신규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9일부터 16일까지 ‘반값다딜 - 밸런타인 특집’ 행사를 열고 지난 1년간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 행사 상품을 정상 가격 대비 최대 절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준다.

이재은 SSG닷컴 영업마케팅팀장은 "특별한 상품을 찾는 고객을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행사를 기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프리미엄한 뷰티 경험으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2022 앤어워드 (A.N.D. Award)' 수상을 기념해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온앤더뷰티 위크'를 진행한다. 앤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식 후원하고,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의 디지털 분야 어워드로,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화장품 분야’에서 수상을 했다. 이번 수상을 기념해 뷰티 상품 할인 및 적립과 단독 상품, 경품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고객 사용 경험 개선과 개인화된 상품 큐레이션 등 서비스 우수성을 높게 평가 받았다. 온앤더뷰티는 롯데온이 지난 해 4월 론칭한 뷰티 전문관이다. 고객에게 프리미엄한 뷰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120여 개 프리미엄 브랜드를 공식으로 입점시켰으며, 뷰티 체험단, 무료 샘플링, 선물하기 등 차별화된 서비스와 콘텐츠 등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수상에서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콘텐츠를 한 눈에 확인하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인정을 받았다.

온앤더뷰티가 제안하는 고객 데이터 기반의 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도 수상의 주된 요인으로 꼽힌다. 단순 고객 정보 및 선호도를 기반으로 상품을 추천하는 것이 아닌 고객의 구매 행동과 피부 타입, 고민 등을 기반으로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관점에서 원하는 상품과 혜택을 제안한다. 프리미엄한 상품 및 서비스, 혜택 등이 안착되며 온앤더뷰티가 오픈한 4월부터 12월까지의 롯데온 뷰티 매출은 전년대비 30% 늘어나는 성과를 거뒀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이번 수상을 기념해 6일부터 12일까지 '온앤더뷰티 위크'를 진행하고, 온앤더뷰티만의 프리미엄한 상품과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행사기간에는 모든 고객에게 백화점 뷰티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0% 할인 쿠폰을, 뷰티 전용 멤버십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중복 적용 가능한 최대 12%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백화점 뷰티 브랜드에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트렌드 뷰티 브랜드를 카카오 페이를 통해 구매 시 최대 7%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디올, 설화수, 키엘 등 브랜드별로 엘포인트 최대 1만점을 추가로 적립해준다.

또한, 온앤더뷰티 단독으로 가장 먼저 선보이는 신상품과 한정수량 기획 상품도 준비했다.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인기를 얻고 있는 색조 메이크업 중심으로 '맥 NEW 락드 키스 잉크 컬러'와 '나스 파워 매트 립스틱' 등의 신상품을 단독 선출시하며, '입생로랑 엉크르 드 뽀 쿠션&리필 세트'와 '겔랑 빠뤼르 골드 스킨 파운데이션 세트' 등을 온앤더뷰티 단독 기획 상품으로 선보인다.

온앤더뷰티 클럽 고객을 위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이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한 무작위 추첨 이벤트 '럭키 드로우'를 진행해 응모한 고객 중 2명을 추첨해 '동인비 스파 1899 풀케어 이용권(1매)'를 증정한다. 행사기간 뷰티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50명을 추첨해 '피카소 메이크업 스파츌라 기획세트'를 증정한다.

유해은 롯데온 뷰티팀장은 “온앤더뷰티가 편리한 쇼핑 환경과 고객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 등을 높게 평가 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며, “더 많은 고객이 온앤더뷰티에서 즐기며 쇼핑하는 경험을 해 볼 수 있도록 ‘온앤더뷰티 위크’에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으며, 앞으로 ‘프리미엄한 뷰티 경험’에 맞춰 더 나은 상품과 서비스, 콘텐츠 등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 신세계푸드가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의 소비자 경험 확대를 위해 신제품 출시와 판매처 확대에 속도를 낸다.

6일 신세계푸드는 ‘베러미트’의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경험을 늘리기 위해 자사의 베이커리 매장에서 ‘베러미트’를 활용한 신제품들을 연이어 출시하고, 컨셉 스토어나 B2B(기업간거래)로 판매해 온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햄의 온라인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먼저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11월부터 전국 이마트 내 E베이커리, 블랑제리 등 베이커리 매장에서 판매해 온 ‘베러미트 토스트’가 꾸준한 재구매가 일어나며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8만개를 돌파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는 것에 주목했다. 이에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베러미트’의 우수한 맛과 품질 뿐 아니라 다양한 종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험해볼 수 있도록 ‘베러미트’ 식물성 패티를 활용한 첫 제품으로 ‘베러미트 버거’를 선보인 것이다.

‘베러미트 버거’는 버거에 들어가는 육류 패티 대신 ‘베러미트’ 식물성 패티를 넣고 각각 부드러운 달걀과 바삭한 해쉬브라운을 특제 소스와 함께 조합한 두가지 맛의 버거로 구성됐다. 가격도 버거 2개로 구성된 1세트를 4980원으로 선보여 소비자들의 부담을 없앴다.  

또한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베러미트’ 브랜드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햄을 마켓컬리를 시작으로 온라인몰에서 본격적으로 판매에 나선다.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햄은 대두단백, 식이섬유 등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들어져 동물성 지방, 콜레스테롤이 없고 가공육 제조과정에서 고기 특유의 붉은 색을 내기 위한 발색제와 유통기간을 늘리기 위해 보존제로 쓰이는 아질산나트륨 등에 대한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대안육 제품이다.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베러미트’의 컨셉스토어 ‘더 베러’에서만 6000여 개가 판매됐으며, 올해 1월 마켓컬리에서 진행한 테스트 판매에서도 호응을 얻으며 꾸준한 판매량을 보였다.

신세계푸드는 이번 마켓컬리에서 판매를 시작으로 향후 SSG닷컴, G마켓 등 주요 온라인몰로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햄의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소비자의 대안육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기 위한 긍정적 경험을 주기 위해 식품제조, 급식, 외식, 베이커리 등 다양한 사업영역에서의 ‘베러미트’ 활용을 늘려가고 있다”며 “이를 통해 국내 대안육 시장을 키워가고 동시에 ‘베러미트’를 대표 대안육 브랜드로 육성해 가겠다”고 밝혔다.

○.. G마켓이 오는 14일까지 9일간 ‘2023 디지털가전 빅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노트북, PC, 냉장고, TV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을 최대 60% 할인가에 판매한다.

디지털가전 빅세일은 매년 2월, G마켓과 옥션이 함께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행사다. 신학기 맞이 PC/노트북 등의 디지털기기를 구매하거나 혼수, 이사철을 앞두고 각종 가전제품을 구매하려는 고객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19년 첫 회를 시작으로 올해 5회를 맞이하는 정례 프로모션이다.

할인쿠폰도 강력하다. 고객이 최종 결제 단계까지 총 3번의 할인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빅세일 전용 ‘15% 할인쿠폰’ 2종은 최대 20만원, 최대 3만원까지 각각 할인되며, G마켓과 옥션 회원 누구에게나 제공한다. 사이트 별로 행사 기간 내 총 3장씩 증정한다. 통합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동일한 조건의 쿠폰을 한 번씩 더 제공한다. 

여기에 브랜드 별 ‘중복쿠폰’도 선보인다. ▲삼성전자 ▲LG전자 ▲로보락 ▲인텔 ▲레노버 ▲아수스 ▲갤럭시 ▲샤오미 ▲피스넷 등 총 24개 브랜드로, 최대 20% 중복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G마켓의 간편결제인 ‘스마일페이’를 통해 삼성/KB국민/롯데(2/6~2/12) 및 스마일카드(2/6~2/14)로 결제 시 최대 10만원의 즉시 추가 할인도 제공한다. 이상의 3단 할인을 모두 적용할 경우 고객이 최종적으로 누릴 수 있는 혜택은 배가된다. 일례로, 200만원 상당의 HP 게이밍 노트북 구매 시 총 50만원이 할인돼 최종적으로 150만원에 구매 가능한 셈이다. 

상품경쟁력도 키웠다. 매일밤 12시마다 시즌 인기 상품을 엄선해 업계 최저가에 판매한다. 최저가 도전상품은 매일 4개씩, 담당 MD가 직접 가격 모니터링을 거쳐 선보인다. 행사 첫날인 6일은 ‘노트북/PC 사는 날’로 G마켓은 △삼성 갤럭시북3 프로 △로보락 로봇청소기 S7 MAXV Ultra △LG 그램 노트북 등을, 옥션은 △ASUS 비보북 노트북 △삼성 비스포크 제트 청소기 △갤럭시탭 S7FE 태블릿 등을 선보인다. 이어 7일엔 ‘가전’을, 8일엔 ‘모바일’을 최저가 수준에 판매할 예정이다.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6일은 LG그램, 7일은 삼성 가전, 8일은 지포스 RTX 40 시리즈, 9일은 LG 가전, 10일은 ASUS 노트북, 13일은 에코백스 로봇청소기, 14일은 삼성 갤럭시북이 다양한 사은품 혜택과 함께 특가에 판매한다. 라방은 매일 평일 저녁 8시마다 G마켓의 라방채널인 ‘G라이브’를 통해 방송된다. 

G마켓 세일즈프로모션실 양재도 실장은 “2월은 졸업과 신학기, 혼수, 이사 등 디지털 가전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는 이벤트들이 몰려 있는 기간”이라며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할인혜택과 상품을 엄선해 마련한 행사인 만큼 원하는 상품을 그야말로 ‘득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매일 평일 낮 12시 30분 모바일 앱 라이브 커머스 엔라방에서 ‘점심N커피’ 이벤트 방송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점심N커피’는 NS홈쇼핑이 엔라방을 알리고, 팬덤 형성을 위해 기획된 라이브 퀴즈쇼 방송이다. ‘점심N커피’는 평일 점심시간대 매일 10~15분 동안 진행되며 5개의 퀴즈를 진행자가 내고, 댓글로 정답을 맞추면 당첨자에게 커피쿠폰을 준다. 타이틀 그대로 점심엔 커피한잔을 주는 심플한 구성의 방송이지만, 짧은 점심시간에 속담, 영화제목 맞추기, 제시한 문장 빨리 쓰기 등 간단한 퀴즈게임을 통해 커피쿠폰의 행운도 기대해보고,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점심N커피’는 쇼핑호스트 ‘완소남매’의 신선한 진행으로 NS홈쇼핑 모바일 앱 내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채널 ‘엔라방’에서 평일 12시 30분에 매일 방송된다.

NS홈쇼핑 심우찬 팀장은 “’점심N커피’는 모바일 라이브 환경에서 매일 동일한 시간에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NS홈쇼핑 모바일 앱과 엔라방에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엔라방'을 찾아오실 수 있도록 엔라방만의 재미와 즐거움이 가득한 엔터테인먼트 방송으로 꾸려가겠다”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가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와 손잡고 올바른 식생활 문화를 알리는 데 힘을 합친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달 31일,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이하 한가연)과 함께 영아 급식의 질 향상과 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가연은 가정어린이집 1만2000여 곳의 안정적인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단체다. 가정어린이집은 주로 영아(0~2세) 돌봄을 담당하고 있어 초기 식습관 형성에 큰 영향을 끼친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CJ프레시웨이는 한가연 측과 △친환경 식자재 공급 및 메뉴 제안 △올바른 식생활 교육 지원 △영아 급식 관련 정보 교류에 대해 협력할 계획이다. 키즈 전문 식품 브랜드인 ‘아이누리’를 중심으로 가정어린이집에 친환경 농산물, 방사능 검사 통과 수산물 등 안전한 식자재를 공급하고, 영아 식습관에 따른 데이터 기반 맞춤형 식단 정보를 제공한다. 대부분의 가정어린이집 이용 인원 규모가 20인 이하인 점을 고려해 교육 프로그램, 위생 컨설팅 등 체계적인 급식 운영을 위한 도움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의 아이누리는 전국 어린이집, 유치원 등을 대상으로 최소 1개 이상의 국가기관 인증을 획득한 농·수·축산물 등 다양한 식자재를 유통하고 있다. 또한, 아이들의 건강한 식문화 형성을 돕는 콘텐츠를 자체 개발해 운영하며 2018년부터 현재까지 3,000회 이상 교육 프로그램을 수행한 바 있다. 교육은 채소 소믈리에 자격을 갖춘 영양사, 키즈 전문 셰프 등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이 주관한다.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 강원미 회장은 “CJ프레시웨이를 통해 신선하고 다양한 식자재를 제공받게 되어 기쁘다”며 “오감 활동을 위한 음식 만들기 키트, 친환경 메뉴 및 간식을 통해 급식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영아 시기에 처음 급식을 접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와 함께 가정어린이집이 더욱 나은 환경에서 고품질의 급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데일리웨어 브랜드 코텔로(kotelo)가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 '23년 봄 신상품으로 구성된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코텔로는 내달 말까지 더현대서울 지하 2층에서 59.30m²(약 17.9평) 규모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컬러인 버터 옐로를 주로 활용하면서 내추럴한 식물들로 공간을 연출해 코텔로 특유의 포근하고 따스한 감성을 담았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부드러운 색감과 안정적인 실루엣, 섬세한 디테일의 에센셜웨어로 구성된 '23년 봄 컬렉션 및 '22년 가을겨울 컬렉션을 판매한다.

코텔로는 '23년 봄 시즌 컨셉을 ‘클래식 보헤미안’으로 정했다. 프랑스 영화 ‘봄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클래식한 색채와 80~90년대 파리의 보헤미안 무드를 표현했다.

봄 컬렉션의 상품 구성은 니트를 핵심 품목으로 하되, 아우터와 하의를 강화했다. 매 시즌 완판을 이어가는 코튼 100% 스트라이프 니트, 부드러운 촉감이 돋보이는 골지 니트를 비롯해 핑크, 옐로, 아이보리 등 다양한 컬러의 니트를 선보였다.

또 니트와 비슷한 감성을 주는 트위드, 내추럴 코튼 소재를 사용해 재킷/팬츠 셋업을 개발했으며, 페미닌한 실루엣의 트렌치 코트도 내놓았다. 

이연진 여성복사업부 그룹장은 “코텔로가 MZ세대의 쇼핑 성지로 자리잡은 더현대서울에 팝업 스토어를 열고 봄 신상품을 선보인다”며, “코텔로의 감성을 담은 공간에서 클래식한 색채와 보헤미안 무드를 표현한 컬렉션을 직접 경험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기프티콘 BBQ 베스트 치킨 5종’ 4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1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BBQ앱(자사앱)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치킨을 기준으로 준비했다. BBQ 스테디셀러인 황금올리브 치킨과 지난해 11월 출시 후 일주일 만에 일매출 1만개를 기록한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과 치즈볼ㆍ콜라1.25L가 포함된 세트로 구성됐다.

BBQ 관계자는 "지난달 기프티콘 2천원 할인 프로모션 10만장이 모두 조기 소진된데 이어 추가 3만장도 모두 소진이 됐다"며 "연초를 맞아 가족 또는 친구분들과 즐거움을 나눌 수 있도록 지난달에 이어 이번 할인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  hy가 기능성 음료 ‘스트레스케어 쉼(이하 쉼)’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멘탈 헬스케어 시장 공략을 위한 hy의 전략 제품이다. 베스트셀러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간건강 간피로케어 쿠퍼스’, ‘장 집중케어 MPRO4’를 잇는 차세대 프로바이오틱스다. 오는 2월 13일부터 판매한다.

쉼은 복합 기능성의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원료는 특허 프로바이오틱스와 테아닌(L-테아닌, L-Theanine)이다. 국내 액상형 제품 중 프로바이오틱스와 테아닌을 함께 함유한 제품은 쉼이 유일하다. 액상형으로 흡수가 빠르며 장(腸) 건강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신제품에는 장 내 생존율이 우수한 hy 대표 균주 ‘HY2782’를 포함한 총 5종의 특허 유산균을 담았다. 한 병당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한다.

테아닌은 녹차에 다량 함유된 아미노산의 일종이다. 뇌에 도달했을 때 도파민과 세로토닌의 농도를 변화시켜 심신 안정, 긴장 완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테아닌의 긴장 완화 효과는 수면 개시와 유지에도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식약처 일일 최대 권장 섭취량 250mg이 들어있다. 

hy는 콘셉트에 부합하는 향을 자체 개발해 제품에 적용했다. 3가지 아로마 오일(△베르가못 △캐모마일 △레몬)을 배합해 쾌적하고 고급스러운 향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신상익 hy 마케팅 부문장은 “전 연령층에서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스트레스는 신체와 정신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며 “프레시 매니저가 매일 신선하게 전달하는 ‘스트레스케어 쉼’을 통해 편안한 일상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대상이 ‘2022 앤어워드(2022 Awards for New Digital Award)’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디지털 분야의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산업별 최고 경영자(CEO)와 외부 전문 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한 해 동안 디지털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한 작품을 엄선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2022 앤어워드’에서 대상 청정원과 미원 브랜드 홈페이지는 디지털 미디어 & 서비스 분야에서 각 그랑프리(Grand Prix), 위너(Winner)를 수상했고, ‘청정원 햇살담은 양조간장’의 광고 캠페인 ‘대한민국에서 이름이 가장 기~~인 간장 이야기’가 디지털 광고 & 캠페인 분야에서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해 3관왕의 쾌거를 이뤘다.
 
대상은 지난해 9월 청정원과 미원의 브랜드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했다. 두 웹사이트 모두 심플하고 간결한 레이아웃과 사용자 중심의 UI를 적용해 편의성을 더했다. 다양한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청정원은 웹사이트에 각 브랜드 특성에 맞춘 페이지를 구현해 브랜드와 콘텐츠 주목도를 높였다. 미원은 특유의 복고풍과 붉은 로고의 고유한 특성을 심플하게 살려낸 리뉴얼로 직관성을 한층 더한 웹사이트를 구현했다. 또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해 미원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는 페이지의 사용자 접근성을 높였다. 

‘대한민국에서 이름이 가장 기~~인 간장 이야기’는 간장 전문 브랜드 ‘청정원 햇살담은’의 ‘11년 이상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를 주제로 제작한 광고 캠페인이다. ‘진심을 달이고 담다’라는 ‘청정원 햇살담은’의 브랜드 정체성과 시간이 빚은 품격 있는 간장이라는 가치를 담아내기 위해 제품명이 길어질 수밖에 없었던 사연을 감각적으로 잘 담아냈다. 

대상 관계자는 “대상 브랜드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일련의 노력들이 ‘2022 앤어워드’ 3관왕이라는 성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각 브랜드만의 고유한 경험을 얻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쿠팡이 뉴스룸을 통해 쿠팡 장애인 선수단 소속 최철규 선수에게 받은 감사 편지를 공개했다. 

지체 장애를 가진 최철규 선수는 울산에서 역도 선수로 활동하며, 동시에 울산 지역 쿠팡 선수 9명의 훈련을 챙기는 캡틴으로도 근무하고 있다. 지난 10월 울산에서 열린 장애인 전국체전에도 출전했다. 

최 선수는 편지를 통해 “전국체전 때 회사에서 응원단을 꾸린다는 얘기를 듣고, 정말 미안하게도 쑥스럽고 부끄러운 마음에 ‘왜 저렇게 안 해도 되는 일을 만들지?’라고 생각을 했다”며 “저를 비롯한 우리 장애인들은 그런 호혜에 익숙하지 않았고,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일이라 쑥스럽고 부끄러웠다”고 고백했다. 

이어 “비장애인 체전에서도 특정 인기 종목과 인기 선수가 아니면 응원이 거의 없을 정도로 응원문화가 활성화되지 않았는데, 장애인체전에서 이런 적극적이고 조직적인 응원 활동은 처음이 아니었나 생각한다”며 “적극적인 응원 덕분에 수영선수를 하며 메달을 딸 때도 느껴보지 못한 전국체전 참가의 즐거움을 느꼈고, 대회 당일만큼은 기억에 남을 만한 흥분된 하루를 보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응원 준비하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고, 또 짧은 기간 동안 여러 대회 경기장을 찾아 다니셨던 우리 응원단 여러분 정말 감사하다”며 “응원 활동이 우리 쿠팡 소속 선수들에게 큰 힘이 되었고, 이러한 활동이 우리 장애인 체육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 일으킬 것이라 생각한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쿠팡은 2019년 쿠팡 장애인선수단을 창단해 급여는 물론 단체보험, 경조사 지원, 각종 임직원 복지혜택 등을 통해 선수들의 훈련을 지원하고 있다. 2023년 1월 현재, 전국 64명의 선수가 소속돼 훈련을 이어가고 있고 각종 국내, 국제대회에 참여해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 쿠팡은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울산광역시장과 대구광역시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은 임직원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포용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성장하는 것에 중요한 가치를 두고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운동선수는 물론 다양한 업무 분야와 직군에서 근무하고 있는 장애인 직원들이 커리어를 개발하며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오뚜기가 ‘오뚜기 순후추’를 활용해,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의 쌀떡과 후추를 넣어 더욱 칼칼한 '순후추떡볶이'를 출시했다.

최근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후추떡볶이 맛집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는 추세로, 오뚜기는 그 간 선보인 ‘순후추 라면’, ‘순후추콘’의 인기를 이을 후추러버를 위한 안성맞춤 떡볶이인 '순후추떡볶이'를 선보여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다.

새롭게 선보인 '순후추떡볶이'는 매콤한 고추장 베이스에 칼칼하고 강렬한 후추 맛이 어우러진 국물 떡볶이로, 맵고 중독적인 맛이 특징이다. 특히, 후추만 담은 미니 사이즈의 순후추(1g)를 별첨해, 각 취향에 따라 원하는 맵기로 조절할 수 있어 순후추 초보자부터 마니아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1인분씩 개별 포장돼 있어 더욱 간편하며, 패키지는 오뚜기 순후추 디자인을 적용해 레트로 감성을 살려 눈길을 끈다.

순후추떡볶이는 6일 오후5시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단독 선런칭되며, 이후 온라인 채널로 확대·판매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오는 27일 오후9시 네이버 쇼핑라이브 ‘미미언니의 신상잇쇼’를 통해 제품 론칭 기념 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후추 떡볶이가 인기인 추세를 고려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스테디셀러인 오뚜기 순후추를 활용한 ‘순후추떡볶이’를 출시했다”며, “순후추의 맛과 향을 잘 살리는 고추장 베이스의 떡볶이로, 얼얼하고 강렬한 맛으로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국내 최초 발포주 시장을 개척한 필라이트가 다시 한번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퓨린 함량을 대폭 낮춘 발포주 '필라이트 퓨린 컷'을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건강을 중시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에 맞춰 퓨린 저감 발포주를 새롭게 선보이며 국내 발포주 압도적 1위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필라이트 퓨린 컷’은 통풍을 유발하는 성분으로 알려진 퓨린 함량을 대폭 낮췄다. 355ml 캔 당 퓨린 함량이 총 2mg에 불과하며 이는 기존 필라이트 후레쉬 대비 90% 낮은 수준이다. 퓨린을 대폭 줄였지만 필라이트만의 FRESH 저온숙성 공법을 통해 시원하고 상쾌한 목 넘김을 더욱 살렸다. 최근 다양한 발포주에 대한 니즈의 증가에 따라 새로운 시장을 선점하고자 신제품을 한정 출시하게 됐다.

발포주 시장이 발달된 일본에서는 2013년부터 퓨린 함량을 낮춘 제품이 출시되어 지속 성장 중이다. 하이트진로는 2017년 퓨린 저감 발포주를 자체 개발하여 OEM으로 생산, 일본에 수출한 이력이 있다.

하이트진로 오성택 마케팅실 상무는 “통풍을 염려하는 소비자들의 요구가 많아 퓨린을 낮춘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필라이트가 국내 최초로 발포주 시장을 개척했듯이 ’필라이트 퓨린 컷’이 국내 퓨린 저감 발포주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필라이트 퓨린 컷은 355ml 캔 제품 1종만 출시되며, 6일부터 전국 슈퍼 및 대형마트에서 한정 수량 판매한다.

○.. 이달 7일 자정 CJ온스타일이 삼성전자와 손잡고 신제품 ‘갤럭시S23’ 론칭 쇼케이스를 업계 단독 진행한다. 

‘갤럭시S23’의 전 세계 동시 판매 개시에 따라 쇼케이스 공연과 판매를 함께 진행하는 곳은 유통업계에서 CJ온스타일이 유일하다. 만화가 ‘기안84’와 음악 프로듀서 듀오 ‘그루비룸’, 성우 ‘김유림’이 참여해 갤럭시S23과 갤럭시S펜을 활용한 감각적인 드로잉 퍼포먼스 선보일 예정이다.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론칭 쇼케이스는 “당신의 꿈이 그려질 무한한 우주, 갤럭시S23”이라는 의미를 담아 '갤럭시 유니버스:그루브 갤러리'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CJ온스타일 앱내 이벤트 페이지와 채팅창을 통해 꿈에 대한 시청자들의 사연을 받은 후 기안84가 갤럭시S23을 사용해 사연에 대한 그림을 즉흥적으로 그리고, 이 그림을 ‘언리얼 엔진’ 등 XR(확장현실) 기술이 적용된 CJ온스타일의 미디어월 스크린에 띄워 신비로우면서도 생생한 예술적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그루비룸은 기안84의 아트 퍼포먼스에 따라 디제잉을 진행하고, 갤럭시S23에서 영감을 받아 그루비룸의 유니버스를 구현한 공연을 펼칠 계획이다. 론칭 쇼케이스 방송은 CJ온스타일 앱은 물론 tvN D ENT, CJ온스타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동시 시청할 수 있다.

쇼케이스와 함께 모바일라이브 판매가 시작되며 새벽 1시부터는 TV홈쇼핑과 모바일 라이브에서 동시 판매가 진행된다. 방송 알림 신청 고객에 한해 추가 적립금 1만 원을 지급한다. 이어서 오전 10시에 모바일 라이브를 통해 2차 판매 방송이 진행되며, 오후 8시에는 CJ온스타일의 대표 콘텐츠 커머스 프로그램 <브티나는 생활>을 통해 갤럭시 ‘북프로3’도 판매할 예정이다. 9일 오후 8시에는 테크 전문 유튜브 크리에이터 ‘에이트’ 채널에서 갤럭시S23 라이브커머스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 11일부터 이틀간 CJ온스타일 앱에서 삼성전자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삼성 세일즈 페스타’가 열리는 등 CJ온스타일의 전채널을 활용한 원플랫폼형 프로모션으로 삼성전자의 다채로운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CJ온스타일과 삼성전자의 만남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 8월 ‘갤럭시Z플립4’ 론칭에 따라 힙합 콘서트 형식의 모바일 라이브 쇼케이스를 진행한 바 있다. 릴보이, 미란이 등 힙합 뮤지션과 댄스크루 하리무가 출연해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한시간 동안 1000대 가량, 15억원의 주문금액을 달성하는 등 높은 성과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지난번 ‘갤럭시Z플립4’ 쇼케이스가 신제품 론칭에 임팩트를 더하고 브랜드 세계관을 구축하는데 큰 도움을 줬다고 판단해 올해 신제품 론칭 쇼케이스도 CJ온스타일과 함께하게 됐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상반기 스마트폰 최대 기대작인 ‘갤럭시S23’의 특장점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드로잉 콘서트 형태의 쇼케이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갤럭시S 시리즈 신작을 기대하고 있는 전 세계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한 차별화된 행사로 많은 고객들이 갤럭시S23의 유니버스에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락앤락(대표 이재호)이 새학기를 맞이해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생까지 사용할 수 있는 ‘리틀럽 키즈 스트랩 텀블러’를 출시했다.
 
‘리틀럽 키즈 스트랩 텀블러’는 아이에게 좋은 것만 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을 담아 보온·보냉력을 강화하고, 스트랩을 추가해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파스텔톤 4색 컬러에 귀여운 디자인 스티커로 아이가 직접 꾸밀 수 있도록 재미 요소를 추가해 아이가 더 좋아하는 텀블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손잡이가 달려있어 어린이도 휴대가 편리하며, 핑크·블루·옐로·민트 4색 컬러로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우주선 모양의 액세서리 참과 디자인 스티커를 함께 구성해 아이의 개성에 맞는 DIY 텀블러를 완성할 수 있다. 블루·핑크 텀블러는 350㎖, 옐로·민트 컬러는 500㎖ 용량으로, 아동 연령이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생까지 두루 사용 가능하다.

뛰어난 성능과 안심 소재를 사용한 것도 장점이다. 이중 진공 방식으로 최대 9시간 보온, 36시간 보냉 유지가 가능하고, 이중 잠금 고리를 적용해 책가방에 넣거나 들고 다녀도 쏟을 걱정이 없다. 원터치 캡 방식으로 아이들도 편리하게 여닫을 수 있으며, 텀블러 내부는 프리미엄 소재의 스테인리스 스틸 304를 사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내구성이 뛰어나 충격에 강하고, 부품을 간편하게 분리할 수 있어 세척도 용이하다.

주상욱 락앤락 BW(베버리지 웨어) 개발팀 팀장은 “소중한 우리 아이의 즐거운 새 학기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기능성과 재미 요소를 더한 리틀럽 키즈 스트랩 텀블러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어린이용 텀블러에 이어 2월 20일에는 영유아가 쓰기 좋은 ‘리틀럽 실리콘 빨대컵’을 와디즈 펀딩을 통해 첫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 11번가가 7일 자정 11번가 라이브 방송 플랫폼 ‘LIVE11’을 통해 삼성전자 ‘갤럭시S23’ 시리즈 사전 판매에 돌입한다.

11번가는 사전 판매 시작과 동시에 2시간의 특집 라이브 방송으로 ‘갤럭시S23’ 시리즈 실물을 공개한다. ‘갤럭시S23’ 시리즈의 각 모델별 주요 특징과 기능 등 삼성전자 최신 스마트폰을 기다려온 고객을 위한 다채로운 정보들도 소개한다. 11번가는 라이브 방송 중 사전 구매하는 고객을 추첨해 특별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11번가는 사전 판매 기간인 오는 13일까지 ▲신한, 삼성, KB국민, 현대, 롯데, 하나, NH농협, 우리, BC 등 9개 카드사 할인쿠폰 ▲SK페이 결제 시 최대 22개월 무이자 할부 ▲휴대폰 액세서리 할인쿠폰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제품은 행사 종료 다음날인 14일부터 순차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갤럭시S23’ 시리즈의 SK텔레콤 가입 상품도 같은 기간 11번가 ‘T공식대리점’을 통해 사전 판매한다. 카드사 할인, T멤버십 할인/적립, SK페이 포인트 적립과 SK브로드밴드 온라인 전용 요금 할인 등의 혜택이 준비됐다. 특히 SK텔레콤에서 출시한 한정판 콜라보 스마트폰 ‘갤럭시S23/S23 울트라 스타벅스 에디션’과 '갤럭시S23 울트라 BMW M 에디션’도 행사 기간 선보인다.

11번가는 “’LIVE11’은 지난해 ‘갤럭시S22’ 시리즈 사전 판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역대급 실적을 거뒀다”며 “업계에서 독보적인 스마트폰 사전 구매 채널로 자리잡은 ‘LIVE11’이 올해도 행사 초반 분위기를 뜨겁게 달굴 것”이라고 말했다.

○..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인기 이모티콘 캐릭터인 ‘망그러진 곰’과 꿈의 초콜릿으로 불리는 롯데제과의 ‘드림카카오’가 특별한 컬래버를 진행한다.

롯데제과는 ‘망그러진 곰’의 한정판 캐릭터가 담긴 ‘망그러진 곰 X 드림카카오’ 제품을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출시 당일 완판을 기록한 ‘망그러진 곰 X 빼빼로’에 이은 두 번째 컬래버 제품이다. 망그러진 곰은 삐뚤빼뚤한 선 때문에 다른 곰들에게 놀림 받지만, 완벽하지 않아도 그것대로 괜찮은 인생을 이야기하는 긍정적인 캐릭터로 사랑받고 있다. 

롯데제과와 망그러진 곰의 컬래버는 위로가 필요한 청춘들에게 카카오처럼 찐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을 제작하고자 하는 생각에서 시작됐다. 달콤 쌉싸름한 맛의 드림카카오에 망그러진 곰 캐릭터의 ‘완벽하지 않으면 좀 어때!’라는 핵심 메시지를 더했다. 이번 컬래버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늘 긴장하며 살아가는 MZ세대에게 소소한 웃음과 따뜻한 위로를 전해줄 것이다. 

‘망그러진 곰 X 드림카카오’는 드림카카오 72%(86g) 4통과 롯데제과에서 단독으로 제작한 망그러진 곰 빅데코 스티커로 구성됐다. 손잡이가 달린 앙증맞은 사이즈의 박스형 패키지에 제품이 담겨 있어 발렌타인 데이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화사한 노란색 바탕의 제품 용기 및 박스 케이스 위에 카카오 열매를 들고 있는 귀여운 망그러진 곰 캐릭터가 눈길을 사로 잡는다. 

온라인 판매 채널별로 제공되는 망그러진 곰 굿즈도 다양하다. 공식 온라인몰인 롯데 스위트몰에서는 추첨 이벤트를 통해 귀여운 40cm 망그러진 곰 얼굴 쿠션을 증정한다. 또한 2월 한 달간 카톡 선물하기, 네이버, G마켓 등의 다양한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 및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미니보틀, 사각파우치, 장바구니 등의 단독 굿즈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2006년 출시한 드림카카오는 고함량 카카오 제품으로 다크초콜릿의 진한 맛과 풍미를 자랑하며 전 세대에 걸쳐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한입 크기의 작은 카카오 볼 속에 높은 폴리페놀 성분이 강점으로 꼽힌다. 폴리페놀의 항산화 효과가 피로회복과 스트레스 해소,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높은 인기를 끌기도 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망그러진 곰 X 드림카카오 컬래버 제품으로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연인이나 친구에게 카카오처럼 찐한 마음을 전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고객 니즈를 반영한 제품 및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남양유업 친안신공장이 관내 취약계층을 돕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천안시 목천읍 행복키움지원단과 손을 잡았다.

남양유업은 지난 3일 천안시 목천읍에 위치한 남양유업 천안신공장에서 ‘1사·1행복키움지원단’ 현판 제막 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행사에는 박상돈 천안시장, 정재연 남양유업 공장장, 주영석 남양유업 천안공장 지부장, 백순필 행복키움지원단장, 정광희 목천읍장 등이 참석했다.

남양유업 천안신공장은 현판 제막식과 함께 목천읍과 천안시 취약계층을 위해 직원들이 자발적인 모금활동으로 마련한 후원금 1000만원을 천안시 복지재단(이사장 정지표)에 전달했다.

남양유업 천안신공장 정재연 공장장은 “향토 기업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복지 향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협약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과 나눔활동을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 신규 모델로 가수 ‘선미’를 발탁하고 2월 중순 신규 광고를 온에어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저칼로리 무당(無糖) 맥주’라는 제품 특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뛰어난 음악성과 건강미의 대명사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가수 선미를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가수 선미와 함께 선보이는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 광고는 당이 함유되지 않았다는 뜻의 ‘무당(無糖)’ 콘셉트와 반전 있는 내용으로 저칼로리 제로 슈거 맥주 특성을 강조했다.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와 제로 슈거를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지난 해 6월 출시된 저칼로리 제로 슈거 맥주다. 칼로리는 기존 클라우드 오리지널 500mL 대비 60% 낮은 99kcal이며 올 몰트(All Malt)로 맥주 고유의 풍부한 맛은 그대로 살렸다. 알코올 도수는 기존 클라우드 오리지널(5도) 대비 2도 낮춘 3도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가수 선미가 가진 세련되고 건강한 매력을 앞세운 광고를 통해 소비자에게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가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며 “가수 선미와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에게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bhc치킨이 지난해 가맹점과 나눔 활동을 이어가 눈길을 끈다.

bhc치킨은 2022년 한 해 가맹점주 치킨 기부 릴레이로 약 1만 마리의 치킨을 지역 사회에 기부하면서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고 6일 밝혔다. 

가맹점주 치킨 기부 릴레이는 동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퍼져나갔다. 지난해 3월 bhc치킨 가맹점 13곳(강릉 교동점, 내곡점, 성덕점, 노암점, 포남점, 주문진점, 송정점, 동해 효가점, 부곡점, 삼척 대학로점, 울진읍점, 울진죽변점, 울진북면점)이 동해안 지역 산불 진압을 위해 애쓴 소방서를 방문해 치킨 기부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 것이 신호탄이 됐다.

이어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해 5월 가맹점 20여 곳이 치킨 기부에 힘을 보탰다. 대전 충청 지역의 대전월평점이 구세군대전혜생원에 나눔을 실시, 청주지웰시티점, 대전탄방점도 각각 아동보호기관과 복지센터를 방문해 치킨을 기부했다.

수도권 소재 가맹점 8곳(역삼스타점, 평택세교점, 평택안중점, 동삭비전중앙점, 수원인계중앙점, 권선점, 용인역북점, 동백호수마을점)에서는 아동복지시설 5곳에 나눔을 실천했으며, 평택지역 가맹점 3곳(평택세교점, 평택안중점, 동삭비전중앙점)은 성육보육원에 치킨을 후원했다.

수원과 용인 지역 가맹점도 의기투합했다. 수원 가맹점 2곳(수원인계중앙점, 권선점)은 아동양육시설인 꿈을키우는집에, 용인 가맹점 2곳(용인역북점, 동백호수마을점)은 미혼모 보호시설인 생명의집과 아동복지시설인 하희의집을 각각 방문해 치킨을 직접 전했다.

본사 상생 정책을 지역사회에 환원한 곳도 눈에 띈다. 지난 9월 태풍 피해로 인해 bhc그룹 본사는 제주를 포함한 특별재난지역 선포 지역 내 가맹점을 대상으로 신선육을 포함한 원부자재를 긴급 지원한 바 있으며, 이중 포항기계점은 본사에게 지원 받은 수량 전부를 지역 복지센터와 아동센터 등에 전하며 본사 방향성에 발을 맞췄다. 

하반기에도 전국 각지에서 기부 행렬이 이어졌다. 춘천우두점, 원주단계대박점, 진해이동점, 울진읍점, 대전노은점, 강남반포점, 우면점, 자양행복점, 화도창현점, 별내별가람역점, 다산사문진점, 갈현점, 평택칠원점, 평택청북점, 광적점 등 20여 곳에서 기부 릴레이에 참여하며 약 1000여 마리에 달하는 치킨을 지역 사회에 전달했다.

지속적인 기부를 진행하는 가맹점도 주목을 받았다. 수원아주대점은 2020년 7월부터 매월 50마리의 치킨을 꿈을키우는집에 기부, 2022년 한 해 기준 총 600마리의 치킨을 전했다. 앞서 언급한 별내별가람역점의 경우 2018년부터 매월 수 십 마리의 치킨 기부를 이어가고 있으며, 화도창현점과 다산사문진점 역시 지역 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지난 10월 이래 매월 치킨 후원에 나서고 있다. bhc치킨 본사 역시 지역사회 내 다양한 복지단체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매달 치킨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본사 나눔 철학에 동행해 자발적으로 치킨 기부 릴레이에 참여한 점주 분들 덕분에 2022년에도 상생 경영 기조를 굳건히 이어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일상 속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주력하면서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 전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 교촌치킨이 낮 시간 주문 고객 대상으로 펩시콜라 1.25L를 제공하는 '치콜 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6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12시~16시 사이 주문 고객에게 펩시콜라 1.25L를 무료로 제공한다. 전국 교촌치킨 매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치콜 위크'는 교촌치킨이 지난 1월 30일 시작한 '골드타임 싹3 이벤트'의 두 번째 이벤트로 마련됐다. ‘골든타임 싹3 이벤트'는 낮 시간대 주문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고객 사은 행사로, 총 3주간 3가지 이벤트로 구성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낮 시간대 프로모션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가맹점에는 피크타임 분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가맹점이 모두 만족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