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설날엔 새옷이지"... 이랜드·유니클로, 발 빠른 움직임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설날엔 새옷이지"... 이랜드·유니클로, 발 빠른 움직임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1.2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연휴를 맞이해 스파오와 유니클로 등 대표적 스파 브랜드들이 신제품과 할인으로 귀성객들을 유혹합니다. 

먼저 이랜드 스파오는 추억의 토끼 브랜드 '마시마로'와 협업한 잠옷을 출시하며, 계묘년 새해를 맞이합니다. ‘마시마로’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처음으로 성공을 거둔 토종 캐릭터로 평가받는데요. 스파오는 마시마로 긴팔 파자마 2종을 온라인으로 선출시하며 풍성한 경품도 준비했습니다. 

한편 유니클로는 20일부터 29일까지 10일간 ‘유니클로 새해맞이 특별가격’ 프로모션을 실시합니다.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한 해를 시작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새로운 스타일을 제안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프로모션은 다가오는 봄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산뜻한 느낌의 봄 시즌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락앤락이 대학생 대표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20기’를 모집하는 등 설 귀성 생각에 설레일 오늘(20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이랜드 스파오와 마시마로가 협업한 잠옷이 20일 출시됐다.[사진=이랜드]
이랜드 스파오와 마시마로가 협업한 잠옷이 20일 출시됐다.[사진=이랜드]

○.. 이랜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에서 계묘년 토끼해를 맞아 추억의 토끼 캐릭터 마시마로와의 협업 상품을 오늘(20일) 출시했다.

2000년 김재인 작가가 제작한 캐릭터 ‘마시마로’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처음으로 성공을 거둔 토종 캐릭터다. X세대에게는 플래시 애니메이션, MZ세대에게는 애착 인형으로 친숙해 세대를 가리지 않고 오랜 기간 사랑 받아온 한국 캐릭터로 대표된다.

이번 협업 상품은 사전 디자인 선호도조사를 통해 고객의 의견을 반영했다. 가장 많은 고객이 투표한 디자인을 선정해 전 연령이 즐겨 입을 수 있는 긴팔 파자마 2종으로 출시된다. 20일 온라인으로 선출시되며, 스파오닷컴과 무신사스토어를 통해 판매된다.

스파오는 마시마로를 기다려온 팬들을 위해 스파오닷컴 단독 구매 이벤트를 통해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20일부터 24일까지 5일 동안 마시마로 잠옷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마시마로 인형의 향과 비슷한 ‘딥디크 도손’ 향수와 마시마로의 상징 ‘뚫어뻥’을 증정한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2023년 계묘년에 다시 돌아온 마시마로와 스파오의 만남이 온라인상에서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며, “스파오는 올해에도 마시마로를 시작으로 매력적이고 신선한 협업 컨텐츠를 다채롭게 준비해 콜라보 맛집의 명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1월 20일부터 29일까지 10일간 ‘유니클로 새해맞이 특별가격’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한 해를 시작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새로운 스타일을 제안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프로모션은 다가오는 봄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산뜻한 느낌의 봄 시즌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유니클로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산뜻하면서도 캐주얼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컬러의 옥스포드 셔츠를 2만9900원에, 봄에 어울리는 화사한 컬러의 남성용 워셔블 코튼 크루넥 스웨터 및 여성용 워셔블 코튼 V넥 스웨터를 각각 2만9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환절기에 따뜻하고 가볍게 코디할 수 있는 남성용 히트텍 웜 패디드 베스트와 여성용 웜 패디드 퀼팅 베스트를 기존 4만9900에서 1만원 할인된 3만9900원에 판매하며, 편안하면서도 우아한 실루엣을 선사하는 여성용 와이어리스 브라를 1만9900원에 제공한다.

더불어 신학기를 맞이하는 아이들을 위해 키즈 울트라 스트레치 스웨트 셔츠와 울트라 스트레치 스웨트 팬츠를 각각 1만9900원에 제공하는 등 남성과 여성, 키즈 고객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프로모션 기간 동안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번 ‘유니클로 새해맞이 특별세일’ 프로모션은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진행되며, 대상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퍼팅 시뮬레이터 기업 브로틴이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미국 올랜도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골프박람회 ‘PGA 쇼’에 참가해 투어펏(TOURPUTT)을 글로벌 론칭한다고 밝혔다.

PGA 쇼는 미국프로골프(PGA)에서 1954년부터 주최하는 행사로, 전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골프 비즈니스 행사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브로틴의 압도적인 기술력과 최종환 퍼팅 아카데미의 노하우를 집약해 개발한 퍼팅 전용 시뮬레이터 투어펏을 글로벌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투어펏은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퍼팅 전용 시뮬레이터로, 그린 위에 다양한 훈련 요소들을 프로젝터로 표시해 직관적으로 훈련할 수 있고, 그린 위의 공을 고성능의 정밀 센서가 추적하여 퍼팅 데이터를 수집한다. 특히, 이정은6 프로, 김아림 프로 등 세계 최정상급 프로 골퍼들의 퍼팅 코치로 알려진 최종환 코치가 고안하여 프로들을 대상으로 사용했던 패턴 테스트를 브로틴의 AR/VR 기술로 구현해 브레이킹 라인별, 거리별 성공률에 대한 분석, 출발 경향, 속도 경향에 대한 개인 분석이 가능하다.

○.. 락앤락(대표 이재호)이 국내 대표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20기’를 내달 5일까지 모집한다. 일상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싶은 국내 거주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락앤락 ‘그린메이트’는 일회용품 쓰레기를 줄이는 ‘제로 웨이스트’에 동참하고, 친환경 문화를 만들어가는 락앤락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다. 지난 2013년 1기 창단 이후 락앤락의 친환경 캠페인을 경험하고 확산하는 다양한 활동을 11년째 이어오고 있다.

매해 상·하반기 모집을 진행하며, 올 상반기에 선발되는 그린메이트 20기는 “우리의 용기로, 세상을 이롭게”라는 주제로 매주 락앤락 제품과 함께 에코라이프를 실천할 예정이다. ‘그린메이트 플로깅 데이’, ‘자원순환 원데이 클래스’ 등 팀활동 뿐만 아니라 ‘굿바이 일회용 컵 챌린지’, ‘러브 포 플래닛 in 캠퍼스’ 등 다양한 챌린지를 직접 운영하며 친환경 문화 확산에 공헌할 전망이다.

지원 방법은 락앤락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 링크를 확인한 후, 네이버폼을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1월 23일부터 2월 5일까지다.

그린메이트 20기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20명이 선발되며 최종 합격자 발표는 내달 20일이다. 활동 기간은 2월 말부터 5월 말까지 약 3개월이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락앤락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최우수 활동자와 최우수 활동팀에게는 상금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락앤락 이재호 대표는 “환경에 관심이 많은 MZ세대가 락앤락과 함께 쉽고 즐거운 에코라이프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신선한 아이디어를 겸비한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21일부터 2월 5일까지 ‘새해엔 선물’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NS홈쇼핑 ‘새해엔선물’은 기간내 1건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아이디당 1일 1회 매일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새해 선물을 주는 이벤트다. ‘토끼 골드바’ 1돈 23명, ‘커피쿠폰’ 500명, NS몰 적립금 5000원을 1000명에게 준다. 토끼 골드바는 이벤트 종료 후 10일 이내 해피콜 연락 후 배송예정으로 제세공과금은 당첨자 부담이다. 커피쿠폰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를 2월 6일~10일 NS홈쇼핑에 등록된 핸드폰 정보로 발송된다. 사용기간은 지급일 포함 94일이고, NS몰 적립금 5000원의 경우 2월 6일부터 10일사이 지급돼 30일간 사용 가능하다.

단, 취소 반품으로 인한 이벤트 조건인 구매건수 1건 미만 시 당첨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NS홈쇼핑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매일 NS홈쇼핑 모바일 앱에서는 할인쿠폰과 적립금을 증정하는 ‘모바일 혜택팡팡’ 이벤트가 진행된다. 21일부터 31일까지 모바일에서 1일 1회 5% 할인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내에 편성된 TV 방송과 NS샵플러스 상품을 구매 시 적용 가능하고, 실결제금액의 5%를 최대 1만원까지 적립금으로 증정한다. 적립금 지급일은 2월 20일이며, 주문한 아이디로 1회 지급되고, 지급일로부터 6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NS홈쇼핑은 설명절 기간동안 명절 이후 배송받을 수 있는 뷰티, 패션, 건강 상품을 다양하게 편성했다. 21일 오후 7시 15분에는 ‘끌레드벨 리프팅팩 세트’, 23일 오후 5시 35분에는 ‘대동모피’, 24일 오전 9시 25분에는 ‘홈메딕스 스텝퍼’를 방송한다.

NS홈쇼핑 관계자는 “NS홈쇼핑에서 할인과 적립금으로 혜택 가득한 쇼핑으로 명절 스트레스 날리는 힐링타임도 즐기시고, 새해엔 이벤트에서 ‘토끼 골드바’ 행운경품의 주인공도 되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이 설 명절을 앞두고 낙농가 및 중소기업 협력사에 150억원의 거래대금을 조기 지급했다.

남양유업은 인플레이션 및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낙농가 및 협력사의 자금 부담을 완화하고자 설 이후 지급일정을 앞당겨 명절 전 지급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은 남양유업에 원유를 공급하는 전국 각지역의 낙농가 399호 및 낙축협, OEM 협력업체 17여 곳을 대상으로 하며, 약 150억원 규모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 남양유업과 꾸준히 함께 달려준 낙농가와 협력업체에 늘 감사하고, 자금운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지속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남양유업은 상생 경영을 위한 협력 활동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12월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해 4년 연속 상생협력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 지마켓이 2월 5일까지 자기계발 특가전 ‘2023 해피 묘 이어’를 열고, 자격증, 수험서, E러닝/전자책 등 다양한 자기계발서를 선보인다. 영어, 중국어 등 언어 관련 e러닝 상품은 최대 69%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관련 서적을 찾는 수요가 늘어난 것을 반영해 기획했다. 실제로, G마켓에서 올 들어(1/1-1/18) 수험서/자격증 서적 판매량은 전월 동기 대비 2배 가까이(92%) 증가했다. 세부적으로 자격증(407%), 공무원(221%), 취업/상식/적성검사(177%), 교원/임용(92%), 컴퓨터/IT(78%) 분야가 잘 팔렸다. 또한 오디오 및 영상 학습이 가능한 ‘E러닝’ 카테고리에서 영어(33%), 자격증/취업(227%) 분야의 인기가 두드러졌다.
 
특가전에서는 자격증, 수험서, 전자책, 유아동 도서 등 110여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인기 서적을 카테고리 별로 구분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자격증’ 코너에서는 컴퓨터활용능력 필기서, 토익/오픽/토익스피킹 등의 기본서, 실전모의고사 기출문제집, 운전면허 필기서 등을 마련했다. ‘수험서’ 코너에는 형법, 형사법, 행정법총론, 행정학 등 다양한 분야의 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준비서적들이 있다.

‘E러닝/전자책’에서는 언어 무제한 학습권, 왕초보 영어 패키지, 재테크 및 부업 학습 이용권부터 이직,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분야를 배울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했다. 겨울방학 학습용으로 추천하는 ‘유아동’ 도서는 각종 오디오북 구독권, 홈스쿨링 이용권, 영어 학습 패키지 등이 있다.
 
또한, 인기 언어 e러닝 상품은 최대 69% 할인가에 판매한다. ‘오늘의 추천템’ 코너를 통해 매일 영어학습권, 전화영어 이용권, 오디오북 등 인기 상품 3종을 엄선해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지마켓 메인 페이지 상단 배너 중 ‘2023 해피 묘 이어’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인 가능하다.

지마켓 책문화사업팀 김현구 매니저는 “새해를 맞아 자기계발을 위한 다양한 학습권과 도서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한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다양한 분야를 총망라해 준비한 만큼,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신라면세점이 설연휴 해외 여행 수요가 늘자 내국인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을 확대한다.

먼저,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다음달 15일까지 서울점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포인트와 경품 증정 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검은 토끼의 해를 기념해 토끼띠 고객에게는 하루 동안 블랙 멤버십 할인율을 적용 받을 수 있는 '일일 블랙패스'를 제공한다. 블랙 멤버십 할인율 적용 시 최대 20% 할인 받을 수 있으며, 브랜드 별로 할인율은 상이하다.

또한 세뱃돈으로 총 23만 S리워즈 포인트를 증정한다. 2만/4만/6만5천/10만5천 포인트이며, 각각 150달러/300달러/500달러/80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S리워즈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며, 1000 포인트는 1달러에 해당한다.

세뱃돈을 사용한 고객 대상으로는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총 23명을 추첨해 S리워즈 2만3000 포인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제휴 혜택도 대폭 확대한다. 온라인면세점에서는 신혼부부 대상 가입 가능한 에이스침대 웨딩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신라인터넷면세점온라인 회원등급 프레스티지를 제공하고 적립금 300만원과 인터넷점 S리워즈를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올 한 해 동안 진행된다.

펫시터 서비스 ‘와요’와 제휴 이벤트도 지속 진행 중이다.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에게는 와요 신규 가입 시 펫시팅 서비스에서 사용 가능한 와요 2000 포인트와, 와요 훈련서비스 이용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와요 회원을 대상으로는 신라인터넷면세점 프레스티지 등급업 혜택, 적립금 300만원 및 인터넷점 S리워즈를 최대 13만5000 포인트 증정한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이달 1일부터 한달간 새해를 맞아 2023 여행지 이벤트, 333 챌린지 이벤트를 열어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 경품을 증정하고 있다. 인천공항점에서도 이달 25일까지 설날 복권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 제너시스BBQ가 새해를 맞아 오는 31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기프티콘 베스트 5종 2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선물하기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기프티콘을 기준으로 준비했다. 지난해 11월 출시 후 1주만에 일매출 1만개를 기록한 신메뉴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과 콜라가 포함된 세트 1종 및 BBQ 시그니처 메뉴이자 스테디셀러 '황금올리브치킨'에 치즈볼과 콜라로 구성된 4종 세트까지 총 5종으로 구성됐다.

이달 1일부터 진행된 행사는 오픈 2주만에 한정 수량 10만장이 모두 조기 소진됐다. BBQ는 이러한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3만장을 추가로 준비해 연장 진행을 결정했다.

BBQ 관계자는 "마음을 선물할 일이 잦은 연초, BBQ 치킨으로 감사한 마음과 즐거움을 나누시길 바란다"며 "계묘년에도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고의 퀄리티와 맛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CJ제일제당이 국내 유수 대학과 함께 미래 식품∙BIO 분야 전문가 육성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고려대학교(이하 고려대)와 맞춤형 인재 육성 및 확보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MOU)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고려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와 정진택 고려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해 식품∙BIO 분야 인재 육성에 대해 논의하고,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려대 학생들은 식품∙BIO 분야 전문기술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CJ제일제당은 선정된 학생들에게 공동 연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CJ제일제당 경영진 및 각 분야 산업 전문가의 교과 연계 비즈니스 특강, 각종 기술 세미나 등도 개최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3, 4학년 학부생들에게 정기적인 산업 현장 실습 및 산업체 연수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12일에는 고려대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CJ제일제당의 사업소개 및 직업 선택과 취업을 주제로 BIO 인사담당 임원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CJ제일제당은 식품∙BIO분야 인재 육성을 위해 2018년부터 고려대뿐만 아니라 연세대, 서울대, POSTECH(진행순)과 함께 산학 장학생 특화 협약을 맺어왔다. 이를 통해 2022년까지 총 50명 이상이 R&D, 생산기술, 제조 직무로 CJ제일제당에 입사했으며, 2020년부터 한양대, 인하대, 고려대, 연세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채용과 연계된 현장 실습 인턴십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는 “학생들이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업무경험을 쌓고 직업을 탐색하며 미래를 그려 나가는 좋은 기회를 갖길 바란다”며, “CJ제일제당은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최고인재 양성’과 ‘혁신적 조직문화’ 구축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정진택 고려대 총장은 “오늘 협약을 통해 우수인재 육성과 채용, 산학공동연구 등에 있어 더욱 굳건한 산학협력 관계가 형성되기를 바라며 양 기관이 가진 최상의 동력이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카스가 2023년 신규 TV 광고를 공개하고 ‘맥주 한 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카스의 이번 광고는 ‘맥주 한 잔’에는 칭찬, 감사, 응원 등의 마음을 담을 수 있다는 캠페인 메시지를 전한다.

광고 영상에서는 마음을 표현하기 어려운 상황들을 차례로 보여주며 ‘진심을 보여주는 것은 어렵지 않다’는 메시지와 함께 ‘맥주 한 잔’에 담긴 의미들을 표현했다. 맥주 한잔을 통해 직장 동료를 응원하거나 칭찬하는 것, 설레는 마음을 고백하고 새로운 가족을 환영하는 마음을 표현한 것이다.

카스는 TV 광고를 시작으로 ‘맥주 한 잔’ 캠페인을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온라인에서는 그동안 전하지 못했던 진심을 카드에 담아 보내는 ‘진심 초대잔’ 이벤트를, 오프라인에서는 유명 맥주 프랜차이즈와의 협업을 통해 ‘카스 한 잔 세트 메뉴’를 판매하는 해피아워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인기 유튜브 채널과 협업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특별 게스트와 함께하는 플래시몹 이벤트 등 전방위적 캠페인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오랜 기간 국민 맥주로 사랑받는 ‘카스’는 소비자들의 중요한 순간에 함께해왔다”며 “올해도 소비자들이 칭찬, 감사, 고백 등의 마음을 전해야 할 때 ‘카스’가 힘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 농심이 스낵 신제품 ‘딸기바나나킥’과 ‘콩고물옥수수깡’을 출시한다. 새콤달콤한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딸기+바나나’ 조합과 MZ세대 사이에서 전통음식을 즐기는 ‘할매니얼 (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에 착안해 선보인 제품이다.

딸기바나나킥은 부드러운 조직감에 달콤한 맛이 특징인 바나나킥에 새콤한 딸기의 맛과 향을 더해 새콤달콤한 맛을 구현했다. SNS상에서 ‘딸바’로 불리는 딸기와 바나나 조합은 생과일주스, 제과,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먹거리에 활용되며 인기를 얻고 있다. 농심은 딸기 제철 시즌에 맞춰 해당 제품을 출시했다.

콩고물옥수수깡은 옥수수의 단맛에 콩고물을 더해 ‘달달한 고소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통옥수수 모양 그대로를 살려 보는 재미는 물론, 알알이 터지는 옥수수 알갱이의 식감까지 살렸다. 레트로 열풍과 건강을 생각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따라 자극적이지 않은 전통의 맛을 찾는 젊은 세대가 늘어난 만큼, 농심은 콩고물옥수수깡의 달달하고 구수한 맛이 2030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MZ세대 소비자는 다양하고 새로운 맛을 추구한다”며 “소비 트렌드를 빠르게 읽고 그에 부합하는 신제품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농심 딸기바나나킥은 오는 30일, 콩고물옥수수깡은 2월 6일부터 전국 유통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계묘년 새해를 맞아 1월 1일부터 선보인 ‘블랙 햅쌀 고봉 라떼’가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 50만 잔을 넘어서며, 간편한 식사대용 및 가치 소비를 이끄는 음료로 2030 세대에게 주목받고 있다.

‘블랙 햅쌀 고봉 라떼’는 에스프레소 샷과 흑미 소스, 오트 밀크가 더해진 고소한 풍미의 음료로, 음료 상단에 입안에 터지는 흑미 팝 토핑이 고봉밥처럼 수북이 쌓여 식사 대용으로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2019년에 출시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이천 햅쌀 라떼의 2023년 버전으로, 흑토끼의 해를 맞아 맛과 영양뿐만 아니라 색감으로도 고객들이 특별한 신년을 맞이할 수 있도록 국내산 흑미를 넣어 의미를 더했다.
 
‘블랙 햅쌀 고봉 라떼’는 1월 현재까지 전체 에스프레소 음료 중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스타벅스 돌체 라떼에 이어 4번째로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이며 누적 판매 50만 잔을 넘어섰다. 이는 이천 햅쌀 라떼 대비 같은 기간 1.5배의 판매량으로, 우리 농산물 음료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특히, ‘블랙 햅쌀 고봉 라떼’를 구매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보니, 20~30대의 구매 비중이 전체 연령대 중 65%로 높게 나타났다. 간편하지만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라는 점과 함께 우리 농산물 흑미와 대체유인 오트 밀크를 사용함으로써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20~30대 고객층의 구매를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일반 에스프레소 음료의 오전 시간대(7~11시)와 저녁 시간대(17~21시) 일 평균 판매 비중이 각각 오전 35%, 저녁 15%로 차이가 확연한 것에 비해, ‘블랙 햅쌀 고봉 라떼’는 오전 30%, 저녁 25%로 특정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한 식사대용이나 간식으로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시간대별로 고른 판매 추이를 보였다. 

스타벅스 이정화 음료팀장은 “흑토끼의 해를 기념해 우리 농산물인 흑미를 활용하여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이 새해를 든든하고 건강하게 시작하길 바라는 소망을 담은 음료”라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을 갖춘 우리 농산물 음료를 지속 개발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민간 R&D 혁신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민간 R&D 혁신 유공 표창은 국내 과학기술 경쟁력을 제고하고 R&D 혁신에 기여한 민간기업에 수여된다.

콜마비앤에이치는 건기식 소재 등 신규 원료 개발에 적극적인 투자로 건기식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전체 직원의 30% 이상을 연구인력으로 구성하며 연구역량을 제고하고 있다. 기업부설연구소인 식품과학연구소는 과기정통부 지정 우수기업연구소로 2017년과 2020년 2회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차별화된 건기식 소재를 개발하는데 강점을 갖고 있다. '가장 한국적인 원료가 가장 세계적인 경쟁력이 있다'는 원칙으로 국산 천연물을 소재로 개발해 전세계 수출까지 이끌고 있다. 한국원자력연구원와 함께 개발한 면역기능개선 원료 헤모힘당귀등혼합추출물은 국산 생약재로 만들어 개별인정형 건기식 매출과 수출 1위를 달리고 있다.  국산 여주에서 추출한 미숙여주주정추출물도 최근 혈당개선 기능 건기식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지난해 유전자 분석으로 건기식 원료 원산지를 판별하는 기술을 개발해 특허로 등록했다. 국산 원료 품질관리에 대한 경쟁력 확보는 물론 국내외 건기식 소비자들의 신뢰를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글로벌 건기식 시장에서도 주목을 받을 수 있는 신소재 개발을 위해 R&D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자체적으로 스마트팜을 운영하며 다양한 식물을 개량하는데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친환경 경영이 화두가 되고 있는 만큼 녹색기술을 활용한 건기식 개발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강기능식품 대표 ODM기업으로서 이번 표창을 받은 성과가 매우 뜻깊다”며 “지속적인 R&D 투자로 질적 성장을 이끌어 글로벌 시장을 리드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빙그레(대표이사 전창원)는 설 명절을 맞아 용산경찰서, 천안동남경찰서, 천안시 등과 함께 소외된 이웃에게 쌀 나눔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 활동을 통해 용산경찰서 관내 순직경찰관 유가족 및 범죄피해자 23가구와 천안동남경찰서 관내 지적 장애인 복지시설, 천안시 소재 아동쉼터 등 총 12곳에 천안 쌀 10kg 1000포가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온정을 나누기 위해 민생 현장과 밀접한 경찰서 및 지역 기관들과 함께 나눔 활동을 펼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빙그레는 지난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산불 및 재난 구호를 위해 3억원 상당의 천안 쌀 10kg 5000포와 빙그레 유제품 등을 후원한 바 있다.

또 빙그레공익재단은 2019년부터 경찰 관련 독립유공자 후손에 장학금을 후원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는 순직경찰관의 자녀까지 장학사업 대상을 확대하고 장학금 규모도 늘렸다.

○.. 설화수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북촌 설화수의 집’이 ‘제7회 서울 우수 한옥’에서 서울 우수 한옥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서울시가 주관하는 ‘서울 우수 한옥’은 한옥의 멋과 가치를 알리고 한옥 건축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6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는 인증 제도다. 2022년에는 북촌 설화수의 집을 비롯해 8곳이 서울 우수 한옥으로 선정됐다.

북촌 설화수의 집은 설화수가 2021년 11월에 문을 연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다. 1930년대 지어진 한옥과 1960년대 지어진 양옥을 연결해 설화수의 선구자 정신을 느낄 수 있는 하나의 공간으로 구성했다. 기존 한옥과 양옥의 구조와 외관 및 자재를 최대한 살리는 방향으로 건축해 전통성과 현대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서울시는 북촌 설화수의 집이 보여준 이러한 공간 철학을 높이 사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한 것이다.

설화수의 취향과 가치관을 섬세하게 담은 ‘집’이라는 정체성을 지닌 북촌 설화수의 집에는 설화수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존재한다. 2층에 위치한 ‘설화 살롱’과 그 앞에 펼쳐진 ‘설화 정원’에서는 제품 원료로도 사용되는 다양한 식물 정원을 감상하며 설화수가 선정한 음악과 글, 소품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이렇게 오감을 통해 공간의 이모저모를 경험하며 설화수만의 안목과 미감을 이해할 수 있게 된다.

○.. 이디야커피가 갑작스러운 화재 피해로 대피한 구룡마을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구호물품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날 오전 강남구 구룡마을 일대에 큰 불이 발생해 500여 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이디야커피는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이디야워터 2000개, 콤부차 음료 80개, 스낵과자류 420박스, 비니스트 스틱커피 160박스 등의 구호물품을 구룡마을에 전달했다.

이디야커피는 작년 여름에도 기록적 폭우 피해로 발생한 강남구 구룡마을 이재민들을 위해 구호물품을 지원하고, 이를 계기로 지난 겨울에도 이디야커피 문창기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100여 명이 구룡마을 20개 가구를 찾아 연탄 4000장을 직접 배달 봉사하고, 쌀, 간편식 등을 지원한 바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작년 여름 폭우 피해와 겨울 연탄 나눔 봉사 활동으로 만났던 구룡마을 지역 주민들이 명절 전 화재 피해를 입게 되어 마음이 아프다"며 "더 이상의 피해 없이 주민들이 조속히 평화로운 일상으로 돌아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5060세대 고객의 팬덤 구축을 위한 콘텐츠를 강화한다.

NS홈쇼핑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5060세대 고객 팬덤 구축을 위한 정규 콘텐츠를 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TV홈쇼핑의 주력 고객층인 액티브 시니어 세대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만큼,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덤을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삶에 도움이 되는 정보 콘텐츠부터, 놀이와 함께 소통하는 예능 콘텐츠와 상품의 생산 현장을 직접 둘러보는 교양 콘텐츠를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랭킹쇼 순정남매(순위정해주는 남매)'는 5060세대가 궁금해할 만한 주제를 정하고, 순위를 정해주는 프로그램으로 각종 꿀팁을 제공하는 정보 콘텐츠다. 트렌드를 따라고 싶지만 그 변화의 속도를 따라가기 힘든 시니어를 위해 눈높이에 맞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저녁 6시에 업로드되며, 19일에 공개된 콘텐츠의 주제로 '설 연휴에 가족과 가기 좋은 장소 Best4'를 소개한다.

2월에 첫 선을 보일 '알까치노'는 다양한 게임을 통해 세대간 격차를 줄이는 소통 프로그램이다. 알까기, 제기차기, 비석치기 등 익숙한 놀이와 함께 우리 주변 어르신의 이야기를 들으며, 재미와 감동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놀이에서 승리하면, NS홈쇼핑의 건강기능식품을 선물로 제공하며 고객의 생생한 상품 체험담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알까치노'는 2월 11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9시에 공개된다.

'체험 상품의 현장'은 함께 땀 흘리며 노동의 가치와 사람 사는 이야기를 전하는 리얼다큐 프로그램이다. NS판매 상품을 생산하는 공장을 찾아가 그들의 노하우를 알아보고, 직접 현장에 참여하며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전달하는 콘텐츠다. 또한, 출연자가 직접 생산한 제품을 라방을 통해 직접 판매하는 모습도 함께 볼 수 있다. 매월 2편을 선보일 '체험 상품의 현장'은 홈쇼핑 방송에 다 담을 수 없었던 생산 과정을 통해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신뢰를 높여줄 예정이다.

'랭킹쇼 순정남매', '알까치노', '체험 상품의 현장'은 유튜브 NS홈쇼핑 채널에서 볼 수 있으며, 구독과 알람을 설정하면 콘텐츠 공개와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NS홈쇼핑 라방컨텐츠팀 심우찬 팀장은 "65세 인구 900만 시대에 맞춰 NS의 주력 고객인 시니어 고객을 위한 콘텐츠로 강력한 팬덤을 구축할 계획"이라며, "NS의 유튜브 채널이 5060세대의 플레이그라운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와 소통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난해 4월에 발표한 ‘2021년 인터넷 이용 실태조사’에 따르면 60대 이상의 인터넷 이용률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인터넷 이용률은 5년 전보다 60대는 12%, 70대는 17.9% 증가했다. 또한, 유튜브 등 동영상서비스 이용률도 60대는 87.5%, 70대는 68.7%로 높은 이용률을 보이는 가운데, 이용 시간과 이용 빈도도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NS홈쇼핑은 이에 맞춰 지난해 4월부터 업계 최초로 유튜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오픈하는 등 TV에서 유튜브로 이동한 주력 고객층을 위한 디지털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 SPC가 화재로 피해를 입은 개포동 구룡마을에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했다고 20일 밝혔다.

SPC행복한재단은 SPC삼립 빵 2000개, 생수 2000개씩 총 4000개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화재 피해를 입은 구룡마을 복구 작업 현장에 전달했다. 구호물품은 임시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들과 구호 인력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SPC 관계자는 “화재로 인해 피해를 입은 구룡마을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 긴급 지원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SPC는 대한적십자사와 상시 협조 체계를 갖추고 재해재난 발생 시 긴급 구호품 전달 및 복구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지난해 9월에는 태풍 힌남노로 인해 피해를 입은 경북 포항시에 SPC삼립 빵 3000여 개와 생수 6000여 개를 구호물품으로 전달했다. 

○.. CJ제일제당의 레드바이오(Red Bio, 제약∙헬스케어) 독립법인인 CJ바이오사이언스(대표 천종식)가 주력 파이프라인의 미국 임상 신청에 대한 승인으로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CJ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해 말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제출한 마이크로바이옴 면역항암치료제 CJRB-101의 1상/2상 임상시험계획서(IND)가 승인됐다고 20일 밝혔다. 신청 시점으로부터 1개월도 되지 않아 승인이 결정되면서 향후 임상을 비롯한 연구개발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CJRB-101은 CJ바이오사이언스가 확보한 면역항암 타깃 신약후보물질(파이프라인)로, CJ제일제당이 구축해온 균주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다양한 면역학적 검토를 통해 개발됐다. EFSA(European Food Safety Agency)에 등재되어 인체 투여에 대한 안전성이 높고, 기존 장내 미생물과는 달리 의약품 대량생산을 위한 공정개발이 진행되어 암환자를 대상으로 장기간 임상이 가능하다.

임상은 진행성 또는 비소세포폐암, 두경부 편평세포암종, 흑색종 등 전이성 암 환자를 대상으로 CJRB-101의 안전성 및 예비적 효능을 평가하기 위한 1∙2상 연구로 진행된다. 미국과 한국의 다수 임상시험 기관에서 실시하며, 1상에서 최대 46명, 2상에서 최대 12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면역관문억제제인 펨브롤리주맙과 CJRB-101의 병용 투약 시 내약성 및 안전성, 유효성을 평가하게 된다. 
면역관문억제제는 인체가 가진 면역세포의 면역기능을 활성화시켜 암세포와 싸우게 하는 물질을 말한다.

CJRB-101의 핵심 타깃 질환인 폐암은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도 가장 발병률과 사망률이 높은 암종 중 하나로(2020년 기준 사망률1위, 발병률 2위), 폐암 면역항암제는 전체 시장에서 약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높다.

아울러, CJ바이오사이언스는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도 임상시험계획을 제출해 미국과 한국에서 동시에 임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최근 기존 면역항암제의 낮은 반응률(20~30%)을 향상시킬 수 있는 대안으로 마이크로바이옴이 주목받고 있기 때문에, CJ바이오사이언스는 국내외에서 임상 1상과 2상을 동시에 진행하면서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항암 치료제 시장에 빠르게 진입할 계획이다.

CJ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예상보다 빠르게 FDA 임상 승인이 나면서 신약 연구개발에도 한층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CJ바이오사이언스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신약 개발을 목표로, 그룹의 미래성장엔진인 ‘Wellness’ 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2년 1월 공식 출범했다. 2021년 10월 인수한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천랩’과 기존에 보유중인 레드바이오 자원을 통합해 설립됐으며, 오는 2025년까지 파이프라인 10건, 기술수출 2건을 보유해 ‘글로벌 No.1 마이크로바이옴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밝힌 바 있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구룡마을 화재 피해 지역에 긴급 구호물품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긴급 구호물품은 남녀 속옷과 양말, 휴대폰 충전기 등으로 구성했고, 임시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화재로 인해 피해를 입은 구룡마을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지원을 하게 됐다”며, “하루빨리 화재로 인한 피해가 복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작년 11월 아성다이소는 서울수서경찰서를 통해 구룡마을에 행복박스를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에 대한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