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탄소 240톤 줄였다”... 우아한청년들, 포장재로 '친환경 종합물류기업' 도약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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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탄소 240톤 줄였다”... 우아한청년들, 포장재로 '친환경 종합물류기업' 도약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1.13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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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유통가 레이더]에는 친환경 포장재 소식이 먼저 포착됐습니다. 

배달의민족 물류를 담당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지난 2019년 6월 배민B마트 운영 시작부터 ▲보냉팩 ▲드라이아이스 ▲종이 완충재 ▲아이스팩 등 배송 물품 포장재 전반에 걸쳐 ESG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에는 보냉팩의 두께와 드라이아이스의 규격을 줄여 240톤의 이산화탄소 저감 효과를 냈는데요. 우아한청년들은 앞으로도 글로벌 탈탄소 움직임에 발맞춰 ESG 경영을 강화해 ‘친환경 종합물류기업’으로 성장해나갈 예정입니다. 

한편 컬리가 자체 개발한 보냉 종이 파우치가 포장 기술 관련 세계 최고 권위 시상식인 '2023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의 이커머스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습니다. 컬리 '보냉 종이 파우치'는 에어캡으로 사용되는 종이 벌집 원단의 특성을 이용한 것인데요. 기존 보냉 박스 대비 종이 사용량을 54% 감축하는 지속가능성과 영하 10도의 상태를 14.5시간 유지할 수 있는 기술력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이외에도 롯데하이마트가 지난 12일 쏘카, 모두컴퍼니, 중앙제어와 탄소 절감 인프라 구축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맺는 등 오늘(1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배민B마트에서 친환경 종이 완충재를 사용해 배송 물품을 포장하고 있다.[사진=우아한청년들]
배민B마트에서 친환경 종이 완충재를 사용해 배송 물품을 포장하고 있다.[사진=우아한청년들]

○..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운영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이 물류 유통 과정에서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하며 지속 가능한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글로벌 탈탄소 움직임에 발맞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해 ‘친환경 종합물류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취지다.

우아한청년들은 지난 2019년 6월 배민B마트 운영 시작부터 ▲보냉팩 ▲드라이아이스 ▲종이 완충재 ▲아이스팩 등 배송 물품 포장재 전반에 걸쳐 ESG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보냉팩과 드라이아이스에 큰 변화를 주었다. 우아한청년들은 지난해 7월부터 보냉팩 두께를 4mm에서 3mm로 줄여 사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해에만 41톤(t)의 필름 사용량을 줄여 약 130t의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 효과를 냈다.

같은 시기 드라이아이스 중량도 대폭 줄였다. 지난해 7월부터 기존 100g이던 규격을 70g으로 축소해 지난해에만 드라이아이스 사용량을 110t 줄였다. 우아한청년들에 따르면 이 역시 약 110t의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으로 이어져, 지난해 하반기에만 총 240t 상당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였다. 이는 30년생 소나무 3만6000여 그루가 1년간 흡수하는 이산화탄소량에 해당한다.

드라이아이스 취급 주의를 알리기 위해 배송 물품에 부착하는 ‘앗! 조심~ 드라이아이스’ 스티커도 지난해 7월부터 생산을 중단했다. 환경을 생각해 남은 재고만 소진한 이후 다른 방식으로 취급 주의를 알릴 예정이다. 이에 따라 연간 0.26t의 필름 사용을 줄여 0.79t의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이밖에도 우아한청년들은 지난 2021년 6월에는 필름 형태의 플라스틱 에어캡 완충재를 친환경 소재인 종이 완충재로 바꿨다. 또 같은 시기 보냉팩도 탄소 저감을 위해 기존의 알루미늄 필름 재질에서 재활용 가능 소재인 단일재질로 바꿨다. 아이스팩도 지난해 11월부터는 복합 재질에서 재활용이 용이한 단일재질로 변경해 사용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향후 아이스팩과 보냉팩의 경우 국제 재활용 인증인 ‘RCS(Recycled Claim Standard)’ 획득에도 도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포장재뿐 아니라 물류 과정 전반에 걸쳐 다양한 ESG 경영을 실천해 친환경 종합물류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덧붙였다.

○.. 컬리는 자체 개발한 ‘보냉 종이 파우치’가 포장 기술 관련 세계 최고 권위 시상식인 ‘2023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의 이커머스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컬리의 이번 수상은 2021년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 배송부분에서 수상한 보냉 종이 박스에 이어 2번째다.

세계 포장 기구가 매년 선정하는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는 한 해 동안 발표된 혁신적이고 우수한 포장 기술에 시상한다. 올 해는 세계 38개국, 228건의 혁신 패키징 기술이 선정됐다. 그 중 한국 기업은 컬리의 종이 파우치를 비롯해 숙성 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 CJ제일제당의 김치 패키징, 리사이클 페트(PET)를 사용한 제주삼다수 리본 패키징 등 10개 상품이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컬리 ‘보냉 종이 파우치’는 일명 뽁뽁이라 불리는 비닐 에어캡 대용으로 사용되는 종이 벌집 원단의 특성을 이용했다. 파우치 안에 종이 벌집 원단을 배치해 아이스팩 등에서 발생하는 냉기가 머물 수 있는 공기층을 만들어 보냉효과를 지속한다. 기존 보냉 종이 박스보다 부피는 18% 작으면서도 냉동 상품 배송 시 영하 10도의 상태를 14.5시간 유지할 수 있다.

컬리 ‘보냉 종이 파우치’는 환경 보호 효과도 높다. 날개를 덮으면 밀봉되는 파우치 형태로 별도의 테이프 사용이 불필요하며 바로 재활용할 수 있다. 종이 펄프 사용량도 줄였다. 기존 보냉 박스 대비 종이 사용량을 54% 감축했다. 연간 축구장 1450개 면적의 종이를 절감한 것이다.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 등에 부여하는 국제산림관리협의회의 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종이를 사용했다.

컬리는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2015년 서비스를 시작한 직후부터 포장재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 2019년 모든 배송 포장재를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변경하는 ‘올페이퍼 챌린지’ 프로젝트를 진행해 연간 4831톤의 플라스틱 절감 성과를 이뤘다. 2021년에는 ‘컬리 퍼플 박스’를 출시해 1년 만에 종이상자 900만개를 절약하는 효과를 냈다. 30년생 나무 1823그루를 보호한 것과 같은 성과다.

컬리 김슬아 대표는 “컬리는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2019년 포장 기획팀을 신설했으며, 2020년 기업부설 연구소를 출범해 포장재에 대한 연구를 지속해 왔다”며 “이번 수상은 앞으로도 더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사람과 환경에 더 이로운 배송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지난 12일 서울 성동구 쏘카 본사에서 쏘카, 모두컴퍼니, 중앙제어와 탄소 절감 인프라 구축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4개사는 각 사의 모빌리티 서비스를 이용한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제휴를 통해 탄소 배출 절감에 기여한다. 롯데하이마트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천을 위해 매장 고객주차장을 활용할 계획이다.

카셰어링 플랫폼을 운영하는 쏘카는 140여 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에 ‘쏘카존’을 운영한다. 전기차 등 공유 차량 이용 서비스를 통해 오염물질과 온실가스 배출을 억제하고, 매장 방문 고객을 포함한 인근 거주 주민들의 이동 편의를 높인다.

모두컴퍼니는 주차장 앱(APP) ‘모두의주차장’에서 유휴주차장 중개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차난이 심한 수도권, 광역시 중심으로 30여 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을 활용한다. 영업시간이 아닌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 운영하며, 지역 주차난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롯데하이마트와 전기차 충전 전문 기업 중앙제어는 전국 주요 매장 주차장에 전기차(EV) 충전 인프라를 구축한다. 매장 내 변압기 설비 투자를 시작으로 전기차 충전소 설치 매장을 늘릴 계획이다. 전기차 충전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고, 전기차 이용 활성화를 도모한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롯데하이마트 조광규 경영지원부문장은 “ESG경영 차원의 탄소 절감 실천을 위해 모빌리티 업계 선도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추진한다”며, “앞으로도 롯데하이마트를 방문하는 고객들과 매장 인근 거주 주민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제휴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설 명절을 앞두고 560억 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협력사에 조기 지급한다.

이번 지급 대상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의 10개 계열사에 원부자재, 용기, 제품 등을 공급하는 810여 개 협력사다. 오는 1월 27일까지 지급 예정이던 560억 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1월 16일에 앞당겨 순차적으로 지급한다.

이상목 아모레퍼시픽그룹 사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자금 수요로 어려움을 느끼는 협력회사들의 자금난 해소를 지원하고자 예정 지급일보다 많게는 11일 빨리 납품 대금을 지급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안으로 협력사와의 상생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00년대 중반부터 협력사들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고자 명절 연휴가 시작되기 전에 거래 대금을 조기 지급해오고 있다.

○.. 현대그린푸드가 설 명절을 맞아 명절 전류, 삼색나물, 잡채 등 간편 차례상차림 제품을 판매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Greating)’ 전용 온라인몰 그리팅몰에서 오는 17일까지 ‘그리팅 명절 상차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현대그린푸드는 명절마다 차례상을 차리는 고객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명절 상차림 제품들을 선보였다. 음식의 맛과 모양은 유지하면서 치아가 약한 고객도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연화식(軟化食)을 비롯해, 건강반찬, 영양밥 등 HMR(가정간편식) 제품 60여 종을 5~25% 할인해 판매한다.

대표 제품은 ‘설맞이 간편한 명절 전류 4종’으로, 녹두 반죽에 제주 돼지고기와 고사리, 숙주나물을 넣어 맛이 일품인 ‘녹두 부침개(400g․1만6815원), 제주 흑돈과 호주 청정우를 찰지게 빚어내 촉촉한 육즙이 특징인 ‘육원전(240g․1만2160원)’, 기름기가 적어 담백한 홍두깨살을 우리밀과 국산 계란을 입혀 채종유에 부친 ‘육전(200g․1만3770원)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현대그린푸드는 차례상에 빠질 수 없는 삼색나물 제품으로, 어간장에 볶아 감칠맛을 낸 ‘고사리 볶음(100g․4500원)’, ‘시금치 나물(100g․4250원)’, ‘표고버섯 무나물(150g․4500원) 등도 10~1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명절 상차림을 더욱 풍성하게 할 쑥 분말, 백년초 등으로 색을 낸 오색 떡국떡이 들어간 ‘NEW! 사골떡국(2인분․1만890원)’, ‘버섯듬뿍잡채(6400원)’, ‘무조청 보양 소갈비찜(750g․2만6100원), ‘모두의맛집 성산명가 소불고기 전골(1,130g․1만5600원)도 할인해 선보인다. ‘NEW! 사골떡국(2인분․1만890원)’, ‘모두의 맛집 동신명가 떡만두국(8100원)’, 저당 LA갈비(400g․1만4160원)’ 제품은 2개 이상 구매시 추가로 5% 할인이 적용된다.

이번 행사 상품을 포함해 그리팅몰에서 판매중인 모든 상품은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일부 지역은 오후 7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배송 받을 수 있다. 이외 지역도 오후 7시까지 주문 시 다음날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하루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차례상을 비롯해 명절 상차림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는 동시에 건강한 먹거리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족 구성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제품들로 엄선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재료로 정성을 다해 만든 HMR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명절을 비롯한 일상에도 건강한 먹거리 트렌드를 선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가 현지시간으로 11일 19시, 미국 뉴욕주 버펄로에 거주하는 알렉산더와 안드레아 캄파냐(Alexander and Andrea Campagna)씨 부부에게 1년간 BBQ치킨을 무료로 먹을 수 있는 상품권을 선물했다.

캄파냐 부부는 지난 12월 23일 나이아가라 폭포로 향하던 중 갑작스러운 눈폭풍과 폭설로 뉴욕 주 윌리엄스빌(Williamsville)에 고립된 한국인 관광객들과 버스운전자 10명을 집으로 초대하고 따뜻한 음식과 쉴 공간을 제공하는 등 친절을 베풀었다.

BBQ는 낯선 외국인들에게 선뜻 선의의 손길을 건넨 캄파냐 부부의 용기와 선행에 진심 어린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아 1년간 무료 치킨 상품권을 제공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신년을 맞아 정수기 일시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하트 서비스(위생관리 및 필터 교체 서비스) 1년 무상 제공 프로모션을 다음 달 2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고객들에게 코웨이의 혁신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 정수기 제품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자 기획했다. 

프로모션 대상 제품은 ‘아이콘 정수기2’, ‘노블 정수기 4종(RO, 빌트인, 가로, 세로)’이다. 프로모션 기간 중 대상 제품을 일시불로 구매하면 하트 서비스를 1년 동안 무상으로 받아볼 수 있다. 프로모션을 통해 할인 받는 하트서비스 비용은 총 27만2400원이다. 

아이콘 정수기2는 초소형 사이즈와 높은 위생성은 물론 인테리어 효과까지 겸비한 제품이다. 기존 아이콘 정수기에서 다양한 부분을 업그레이드한 모델임에도 기존 크기를 그대로 유지했다. 이 제품은 위생성을 강화하기 위해 파우셋에 친환경 소재인 트라이탄을 적용하고, 1년마다 파우셋 전체를 새것으로 교체하도록 했다. 아울러 기존 제품에서 호평을 받았던 전자 냉각 시스템에서 발전한 ‘2세대 전자 냉각 시스템’을 적용해 더 높은 냉각효율을 구현했다.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흰색, 회색 등 무채색 계열 색상과 디귿자(ㄷ)자 모양의 일반적인 정수기 제품과 차별화한 혁신 제품이다.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파우셋이 내부에 숨겨져 있는 독특한 디자인과 사용자가 본인 상황에 맞춰 스타일과 색상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코웨이는 “새해를 맞아 정수기 제품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코웨이의 혁신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특별한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G마켓이 설 특집 라이브방송 ‘삼성 비스포크 제트’ 편을 13일 저녁 6시부터 진행한다. 고객 참여,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특별히 여의도 IFC몰에서 공개방송 형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라방은 G마켓이 오는 17일까지 진행하는 ‘2023 설빅세일’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강력한 흡입력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삼성 비스포크 제트 8종’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명절 특집으로 편성한 만큼 개그맨 김용명이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현장에서 시민들과 함께 제품을 시연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력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설빅세일 최대 ‘10만원 할인쿠폰’과 라이브방송이 진행되는 13일에만 적용되는 ‘5만원 삼성 브랜드 중복쿠폰’을 선보인다. G마켓의 간편결제 ‘스마일페이’를 사용해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7% 즉시 할인 혜택도 가능하다. 여기에 라이브방송 중 비스포크 제트를 구매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2만원 상당의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도 제공한다. 이상의 할인 혜택을 모두 적용하면 상품에 따라 최대 32% 할인 혜택을 적용해 구매할 수 있는 셈이다. 

다양한 즐길거리도 준비했다. 공개방송 촬영장에서 시연에 함께 참여하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라이브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이브방송 시청자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방송을 보며 비스포크 제트를 구매하고 댓글을 남기는 고객 9명을 추첨, ‘조말론 바디 앤 핸드로션’을 증정한다.

G마켓 가전팀 성환국 매니저는 “강력한 성능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비스포크 제트 청소기를 패키지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 설 특집 라이브방송으로 선보인다”며 “할인은 물론, 방송 중에만 진행하는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준비한 만큼, 명절을 앞두고 비스포크 제트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G마켓은 ‘삼성 비스포크 제트’편 외에도 설빅세일이 진행되는 17일까지 G라이브를 통해 다양한 특집 라이브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다. 13일 밤 8시에는 ‘아모레퍼시픽 베스트 선물세트’편을 진행하고, 16일 오전 11시에는 ‘필립스 생활가전’, 16일 저녁 6시에는 ‘베트남 자유여행’ 상품을 특가에 소개한다. 그 외에도 16일과 17일 저녁 8시에는 각각 ‘KFC(e쿠폰)’, ‘스마일프레시 명절 선물세트’ 라이브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다.

○.. 신라면세점 제주점은 이달 12일 사업장 관내 소외이웃과 온정을 나누기 위해 설을 앞두고 제주 연동주민센터에 방문해 제주산 수산물 50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제주 연동주민센터 김윤철 동장, 고인희 복지팀장을 비롯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성율 팀장과 신라면세점 제주점 윤재필 점장, 김철종 부점장 등이 참석했다.
 
제주산 수산물 50세트는 연동주민센터가 선정한 연동 관내 50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제주점은 지난 2014년부터 연동주민센터를 통해 명절 때마다 선물세트를 전달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신라면세점 제주점 윤재필 점장은 “지역사회의 상생과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앞으로도 꾸준히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남양유업의 고함량 완전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이 스노우보드 대회를 열어 소비자들과 만난다.

남양유업은 PSA KOREA(한국 프로스노우보드 협회) 주관으로 ‘제1회 테이크핏 스노우보드 대회’를 연다. 대회는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 간 모나파크 용평리조트에서 진행된다.

대회는 일반부와 프로부로 나뉘며 총 6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종목은 평형대회전(PGS) 개인전이다. 총상금 1440만 원과 함께 참가자를 대상으로 테이크핏 맥스, 골든블루 쿠어스 프리미엄 맥주 등 참가상품을 제공한다.

스노우보드 대회 일정에 맞춰 SNS를 통해 소문내기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남양유업 인스타그램 채널에 방문하여 스노우보드 대회 게시물을 캡쳐하고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으로 홍보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테이크핏 제품과 양말 세트 등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양유업 이상호BM은 “테이크핏을 사랑해주시는 소비자분들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행사를 기획하며 이번 스노우보드 대회를 열게 됐다”며 “2023년에도 테이크핏과 함께 건강한 일상을 채워나가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남양유업은 테이크핏 출시 이후 테니스 대회, 서핑 레슨 등 이색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도 새로운 맛 출시와 함께 다양한 스포츠 경기를 통해 테이크핏을 알릴 계획이다.

남양유업의 테이크핏은 단백질음료 제품군 최초로 동식물성 균형 단백질에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함유한 100% 완전 단백질 콘셉트 제품이다. 근육 구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 BCAA를 맞춤 설계하여 성분의 강점을 더했다.

테이크핏은 저당, 무지방*(식품의 영양성분 강조 표시 기준) 설계된 동식물성 균형 단백질을 21g 함유한 ‘테이크핏 맥스’와 11g의 단백질과 12종의 비타민, 5종의 미네랄을 담아 영양에 균형을 높인 ‘테이크핏 밸런스’ 두 가지 제품으로 출시됐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대만 시장 진출을 위해 대만 3대 대표 외식기업 라카파(La Kaffa) 인터내셔널 그룹과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라카파(La Kaffa) 인터내셔널 그룹’은 대만을 대표하는 3대 F&B 그룹 중 하나로, 대만 내 외식 산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탄탄한 인프라와 노하우를 갖춘 회사다. 특히, 전세계 2500여 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음료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등 차, 커피, 디저트는 물론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며 대만 외식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대만은 한국 드라마, 영화, K-POP 등 한류의 인기로 한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교촌은 이번 ‘라카파(La Kaffa) 인터내셔널 그룹’과의 업무협약(MOU)을 시작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인 K 치킨의 맛을 현지에 알릴 계획이다. 

지난 32년간 허니시리즈, 레드시리즈, 교촌(간장)시리즈로 국내 치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만큼, 교촌의 차별화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대만 시장 공략 및 안착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교촌의 2023년도 핵심 성장 동력으로 선포한 K-소스, 간편식, 수제맥주 유통 등도 라카파 인터내셔널 그룹과 함께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교촌은 추후 세부 조건 및 협의를 거쳐 마스터프랜차이즈 본 계약(MFA)을 체결할 예정이다.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미식의 나라라고 불리는 대만에서 K치킨을 알리기 위한 첫 걸음”이라며 “앞으로 교촌만이 가진 차별화된 제품과 전략을 바탕으로 대만 시장 공략 및 글로벌 사업 확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한샘(대표 김진태)이 설 명절을 앞두고 전국 ‘한샘디자인파크’와 온라인 쇼핑몰 ‘한샘몰’에서 가구, 생활용품 등 다양한 설 맞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한샘은 3년 만의 사회적 거리두기 없는 설 연휴를 위해 가족맞이 홈 인테리어 상품을 푸짐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신년맞이 할인전은 이달 31일까지 서울 ▲방배 ▲잠실 ▲마포 ▲부산센텀 ▲대구범어 등 생활용품관이 있는 전국 17개 한샘디자인파크에서 진행된다. 한샘은 새 식구가 늘어나는 시기인 만큼 상차림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데일리 프라이팬, 스테인리스 도마·주방칼, 천연옻칠 수저 세트 등 다양한 주방용품을 최대 68%까지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부모님께 드릴 명절 선물로 포근한 패브릭 상품 모음도 준비했다. 편안한 숙면 베개 10여 품목과 담요, 방석 등 패브릭 소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올겨울 가장 인기 많았던 ‘프리미엄 구스 콜렉션’은 최대 67%까지 할인 판매한다. 이외에도 손님맞이에 필요한 홈슬리퍼, 스탠드 행거, 리클라이너 등 각종 생활용품과 소가구를 알찬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한샘몰은 오는 18일 오전 10시까지 ‘1월 레드위크(Red Week)’ 행사를 전개한다. 매달 한샘몰의 시그니처 이벤트로 진행되는 레드위크는 설을 맞아 더욱 푸짐한 혜택을 준비했다. 명절 전 선물 배송이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침실 ▲드레스룸 ▲주방 ▲욕실 ▲아이방 등 공간별 가구를 최대 82% 할인 판매한다. 부모님을 위한 겨울 선물로 좋은 ‘소프트워싱 리버서블 자수 차렵이불’과 설 명절을 보내고 남은 음식을 보관하기 편한 ‘S.O.K 프레시 컬러스텐 밀폐용기 시리즈’ 등 명절맞춤 인기 상품을 각각 48%, 5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즉시할인쿠폰, 투게더쿠폰 등 다양한 쿠폰 모음도 매일 선착순으로 지원된다. 여기에 제휴카드사 삼성카드로 결제할 경우 최대 25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대부분의 한샘디자인파크는 설 당일인 1월 22일을 제외하고 정상 영업한다. 특히 한샘디자인파크 ▲스타필드하남 ▲스타필드고양 ▲스타필드안성 등 3개 매장은 설날 당일을 포함해 연휴기간 내내 영업한다. 또 울산점과 롯데동래점은 1월 21일, 1월 22일을 제외하고 영업한다.

한샘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첫 설 연휴를 맞아 사랑하는 가족 맞이에 꼭 필요한 홈 아이템들을 마련하고 푸짐한 이벤트도 준비했다”며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들과 즐겁고 풍성한 설날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 프라임 1.0 정수기(CHP-264L)가 업계 최초로 NSF 인터내셔널(NSF International)로부터 저수압 환경에서 정수 성능을 평가하는 ‘NSF/JWPA P508’ 인증을 획득했다.

NSF 인터내셔널(NSF International)은 음용수 및 정수기 분야의 글로벌 공인시험인증기관으로 미국 국가표준협회(ANSI)에서 인정한 공인기관이자 세계보건기구(WHO)의 협력기관으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코웨이 프라임 1.0 정수기가 획득한 ‘NSF/JWPA P508 인증’은 저수압, 저유량 등의 극한 정수기 사용 환경에서 정수 성능을 검증해 부여하는 정수기 품질 인증이다.

NSF 인터내셔널과 일본정수기협회(JWPA)는 각 나라마다 상수도 인프라가 다르고 수도 환경이 정수기 성능에 영향을 미침에 따라 저수압 등의 환경에서 정수기 성능 규격을 마련해 지난 11월 NSF/JWPA P508 인증을 도입했다.

코웨이 프라임 1.0 정수기는 NSF/JWPA P508 인증 평가에서 물이 닿는 모든 부품의 재질 안전성과 제품 내구성, 유해물질 제거 성능까지 까다로운 조건의 평가 항목을 모두 통과했다.

NSF 인터내셔널로부터 해당 인증을 획득한 정수기는 국내외 제품 중 코웨이 프라임 1.0 이 유일하다.

코웨이 프라임 1.0 정수기는 뛰어난 정수 성능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 등 해외시장에서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가정용 정수기 중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역삼투압 방식의 ‘RO 멤브레인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물을 제공한다. 코웨이 RO 멤브레인 필터는 머리카락 수 만 분의 1 크기인 0.4 나노미터의 초미세 이온 물질까지 세밀하게 걸러주면서 풍부한 정수량을 자랑하는 혁신적인 필터 시스템이다.

특히, 코웨이 프라임 1.0 정수기는 이번에 획득한 인증 항목 외에도 과불화합물 및 자연방사성 물질인 우라늄, 환경호르몬, 녹조독소류 등 100여 종의 유해 물질 정수 성능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정수기는 국내외 인증을 통해 고객 신뢰도를 높이고 뛰어난 정수 성능을 검증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 제품 개발과 필터 연구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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