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이랜드이노플, KG이니시스와 MOU체결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이랜드이노플, KG이니시스와 MOU체결 등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1.12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랜드그룹의 I전문 계열사 이랜드이노플이 전자결제 시장의 선도 기업인 KG이니시스와 분리승인 서비스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랜드이노플은 KG이니시스와 손잡고 분리승인 솔루션의 가맹점 도입을 위한 제휴서비스 개발에 나설 계획입니다.

한국맥도날드가 10일 전국 레스토랑 점장 컨벤션 행사에서 ‘2022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 시상식(Food Safety Hero Award)’을 진행하고 식품 안전 분야에서 가장 모범을 보여주고 있는 점장들을 선정해 시상했습니다. 푸드세이프티 히어로 시상식은 한국맥도날드가 식품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각 매장 점장들의 노고를 표현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입니다.

GS25는 ‘떡픈런’ ‘떡켓팅’ 등 품절대란 ‘생크림 찹쌀떡’을 선보인 익산농협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오늘(12일)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이랜드이노플과 KG이니시스가 11일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분리승인 서비스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이랜드 제공]

○.. 이랜드이노플, KG이니시스와 MOU체결

이랜드그룹의 IT전문 계열사 이랜드이노플이 전자결제 시장의 선도 기업인 KG이니시스와 분리승인 서비스 개발을 위한 MOU를 지난 11일 체결했다.

업무 협약식은 이랜드이노플 김지원 대표와 KG이니시스 이선재 COO가 참석한 가운데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랜드이노플은 KG이니시스와 손잡고 분리승인 솔루션의 가맹점 도입을 위한 제휴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양사는 이랜드이노플의 전자계약 솔루션 ‘싸인투게더’와 KG이니시스의 분리승인 솔루션을 결합한 신규 결제 서비스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착수할 방침이다.

분리승인이란 온라인에서 한 번의 결제로 두 번 이상 복수의 결제승인이 동시에 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으로, 시공사업자, 자재사업자에 대해 각각 결제가 필요한 인테리어 업종 등에서 활용된다.

이랜드이노플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온라인 가맹점이 분리승인 솔루션을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규격화된 서비스를 출시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KG이니시스가 인테리어, 리테일, 보험, 여행, 항공,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방면에서 가맹점을 보유한 만큼 KG이니시스와의 영업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이노플은 그 동안 이랜드그룹 및 대형 고객사의 IT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진행해온 만큼, 향후 통합 분리승인 서비스의 전방위적 영업 및 컨설팅을 수행할 예정이다.

○.. 한국맥도날드, ‘2022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 시상식’ 진행

한국맥도날드가 10일 전국 레스토랑 점장 컨벤션 행사에서 ‘2022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 시상식(Food Safety Hero Award)’을 진행하고 식품 안전 분야에서 가장 모범을 보여주고 있는 점장들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12일(목) 밝혔다.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 시상식’은 한국맥도날드가 올해부터 새롭게 진행하는 내부 시상 프로그램으로, 고객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서 식품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각 매장의 점장들을 ‘식품 안전의 영웅’으로 표현하고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매해 식품 안전 요건을 충실히 이행하고 높은 수준의 결과를 보여주는 최상위 1% 매장의 점장을 선정해 시상하며, 수상자들에게는 다양한 내부 활동의 기회와 혜택이 주어진다.

선정 기준은 식품 안전 관련 ▲법적 사항 준수와 ▲각종 내·외부 점검 결과, ▲전반적인 식품 안전 관리 척도를 객관적으로 검토한다. 선정된 수상자들에게는 상패와 개인 부상이 전달되며, 협력업체 견학의 기회도 부여된다. 또한 사내 식품 안전 관련 영상 출연, 매장 일일 코치, 식품 안전 절차 피드백 등의 활동을 이어가게 된다.

올해 수상자로는 ▲서초뱅뱅점 남향선 점장 ▲오산DT점 이연정 점장 ▲대전터미널점 진유식 점장 등 3명이 선정됐다. 남향선 점장은 식품 안전 기준 준수에 뛰어난 리더십과 성과를 보였으며, 이전 근무했던 양재SK DT점에서 제3자 심사기관 식품 안전 점검 2년 연속 100점을 기록한 바 있다. 이연정 점장과 진유식 점장은 전 세계 맥도날드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글로벌 ‘푸드 세이프티 위크(Food Safety Week)’에서 한국 대표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로 선정된 바 있으며, 각 매장에서 제3자 심사기관 식품 안전 점검 3년 연속 100점을 기록하고 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식품 안전은 한국맥도날드의 가장 중요한 가치로, 이번 수상자들을 비롯해 최일선에서 이를 실천하고 있는 매장 직원 모두가 ‘식품 안전의 영웅’”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임직원과 관계자들은 식품 안전 기준을 철저히 준수하고 고객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맥도날드는 매년 임직원을 비롯한 전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식품 안전과 품질 관리에 대해 교육하는 ‘푸드 세이프티 위크(식품 안전 주간)’를 진행하는 등 식품 안전 의식 고취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랜드복지재단, 부스러기사랑나눔회와 가족심리상담 지원 협약 체결

이랜드복지재단이 부스러기사랑나눔회와 12일 ‘토닥토닥 마음 소풍’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랜드복지재단 정영일 대표이사와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윤종선 대표가 참석했다.

‘토닥토닥 마음 소풍’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 및 아동학대 등 가정해체 위기를 겪고 있는 가정 대상 맞춤형 심리상담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위기가정 아동을 위한 전문상담뿐만 아니라, 보호자 전용 멘토링을 통해 가정 내 정서적 지지체계를 마련하고 가족기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랜드복지재단은 위기가정 발굴 및 심리 상담 사업비 1억원을 지원하고, 부스러기사랑나눔회는 지역 전문상담기관과 연계해 지속적 상담과 멘토링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이랜드복지재단 관계자는 “코로나 기간 동안 생활고로 인한 가족해제 또는 가정폭력을 겪으며 정서가 취약해진 아이들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위기가정의 아동 및 부모가 심리적으로 안정되고 동시에 가족 기능이 강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복지재단은 42년간 전국 지자체, 한국교회 및 NPO 단체와 협력해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물품 및 비용을 지원하고, 자원봉사자를 발굴하는 등 돌봄 및 케어 부문의 확대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 GS25, 생크림 찹쌀떡으로 유명한 익산농협과 맞손

GS25가 지자체와 상생할 수 있는 새로운 K-디저트 개발에 착수한다.

GS25와 익산농협은 이달 12일, 전라북도 익산시 인화동 소재의 익산농협 2층 조합장실에서 GS리테일 홍성준 HMR부문장과 익산농협 김병옥 조합장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차별화 상품 개발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쌀 소비 촉진을 위한 K-디저트 공동 개발 △익산농협 생크림 찹쌀떡 판매 채널(GS25, GS더프레시) 확대 △익산 먹거리 알리기 공동 캠페인 전개 등을 주요 골자로 한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익산농협은 식생활 변화에 따라 쌀 수요가 점차 줄어들며 발생하는 지역 농민들의 수익 악화 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쌀로 떡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시작했다. 많은 시행착오 끝에 대중의 입맛을 사로잡는 생크림 찹쌀떡을 개발하게 되었고, ‘떡픈런’과 ‘떡켓팅’ 같은 신조어를 만들어내며 생크림 찹쌀떡은 연일 매진 행진을 기록하고 있다.

GS25는 이색 디저트 발굴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기 위해 생크림 찹쌀떡을 선보이고, 특산품 개발에 노하우를 가진 익산농협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우선 GS25와 익산농협은 상반기 내에 ‘익산 쌀’을 활용한 새로운 디저트를 출시하여 편의점 GS25를 비롯해 슈퍼마켓 GS더프레시, 익산농협에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전라북도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플래그십스토어인 GS25 전주본점에 생크림 찹쌀떡을 한정 판매하기로 했으며, 빠른 시일 내 생크림 찹쌀떡의 공장 및 생산 설비 증설 이후 GS25와 GS더프레시로 판매처를 확대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GS25는 보유하고 있는 오프라인 점포와 디지털 채널을 활용해 익산의 먹거리와 볼거리 등 익산 알리기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홍성준 GS리테일 HMR부문장(상무)은 “전라북도 익산에서 생산되는 품질 좋은 쌀을 새로운 K-디저트로 변모시켜 지역 농가와 경제에 보탬이 되는데 앞장설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비롯해 GS리테일이 가진 상품 개발 역량과 노하우로 기업과 지역이 상생할 수 있는 모범사례들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교촌치킨, ‘블랙시크릿’ 누적 판매량 100만마리 돌파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 교촌치킨이 지난해 선보인 신메뉴 ‘블랙시크릿 시리즈’가 누적 판매량 100만마리 돌파하며 교촌의 4번째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간장, 레드, 허니에 이은 교촌의 4번째 시그니처 메뉴...교촌의 정체성 더한 새로운 맛

지난해 출시된 블랙시크릿 시리즈가 누적 판매량 100만마리 돌파를 기록했다. ‘블랙시크릿 시리즈’는 ‘블랙시크릿오리지날’, ‘블랙시크릿콤보’, ‘블랙시크릿순살’ 3종이다.

블랙시크릿은 간장, 레드, 허니 교촌의 3대 시그니처 메뉴의 맛을 모두 살려 새로운 풍미가 특징인 메뉴로, 소스가 강점인 교촌의 차별성과 정체성을 녹여 만든 교촌의 또 하나의 역작으로 떠오르고 있다. 출시 직후부터 ‘ 입안 가득 퍼지는 깊은 풍미가 매력적’, ‘블랙 속에 숨겨진 맛의 향연’ 등의 고객들의 호평을 받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블랙시크릿콤보’는 블랙시크릿을 콤보 메뉴로도 출시해달라는 고객들의 니즈가 반영됐다. 해당 메뉴는 교촌을 대표하는 제품이자, 고객들에게 인기 높은 다리와 날개로만 구성되어 있는 메뉴로, 허니콤보에 이어 교촌치킨이 12년만에 선보인 콤보 메뉴다.

‘블랙시크릿콤보’ 메뉴 외에도, 고객들이 다양하게 블랙시크릿을 즐길 수 있도록 ‘레블반반오리지날(레드+블랙시크릿)’, ‘블랙시크릿순살S(반마리)’ 메뉴도 함께 선보였다.

▶누적 판매량 100만마리 돌파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 마련

이와 함께 교촌은 블랙시크릿 시리즈 100만마리 판매 돌파를 기념해 고객 감사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마련했다.

교촌은 1월12일부터 전국가맹점에서 블랙시크릿 시리즈를 주문하는 고객들에게 '맥스웰하우스 마스터 바닐라 블랙'을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현재 MZ 세대에 인기 있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Wiggle Wiggle)’과 함께 목도리, 양말, 장갑으로 구성된 컬래버 패키지 박스를 경품으로 마련했다. 교촌치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블랙시크릿 주문을 인증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며 신선한 재미도 함께 전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 블랙시크릿은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맛으로 출시 직후부터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꾸준히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 개발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 2023 상반기 VCM 진행 “상시적 위기를 지속성장 발판으로 전환”

롯데가 1월 12일 롯데월드타워에서 ‘2023 상반기 롯데 VCM(Value Creation Meeting)’을 열고 그룹 경영계획 및 중장기 전략을 논의한다.

롯데월드타워 31층 오디토리움에서 오후 1시 30분부터 6시까지 진행될 VCM은 지난 2020년 1월 이후 3년 만에 대면 회의로만 진행된다. 신동빈 롯데 회장을 비롯해 롯데지주 대표이사, 각 사업군 총괄대표와 계열사 대표, 롯데지주 실장 등 7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롯데는 이번 상반기 VCM에서 ‘상시적 위기(Permacrisis)’ 시대를 지속성장 발판으로 전환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글로벌 위기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주제로 한 외부 강연으로 시작으로 롯데그룹의 싱크탱크인 롯데미래전략연구소가 올해 경영 환경을 진단하고 발생 가능한 다양한 위기 상황과 이에 대한 대응 방향성을 공유한다.

이어 롯데그룹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 전략과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재무·HR 전략에 대한 논의가 진행된다. 신동빈 회장이 CEO들의 역할과 리더십을 지속 강조해 온 만큼, 각 계열사 CEO들에게 그룹의 중장기 전략 실행을 위한 당부도 잊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이날 VCM에 앞서 신동빈 롯데 회장을 비롯해 롯데지주 대표이사, 각 사업군 총괄대표들과 롯데지주 실장들은 롯데월드타워 1층에 마련된 신격호 롯데 창업주 흉상에 헌화하고 묵념하며 서거 3주기(1월 19일)를 기렸다. 또한 VCM 참석을 위해 롯데월드타워를 찾는 계열사 대표들도 자율적으로 헌화하며 창업주를 추모할 예정이다.

신 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생존을 위해 자기 혁신은 필수 불가결하며, 회사를 성장하게 하는 열쇠 또한 혁신하는 용기다”는 창업주의 생전 어록을 인용하며, 창업주 정신을 되새기고 상시적 위기 시대를 극복해 가자고 당부한 바 있다.

○.. LG생활건강 테크, 뮤지컬 ‘빨래’와 스페셜 감성 콜라보레이션 세탁세제 출시

지난 20년 간 주부들의 빨래 고민을 해결해 온 LG생활건강의 국민 세탁세제 브랜드 테크에서 대학로 인기 뮤지컬 ‘빨래’와 함께 만든 ‘테크 X 뮤지컬 빨래 콜라보레이션’ 스페셜 에디션 세탁세제 3종을 선보인다. 뮤지컬 빨래는 우리 주변 소시민들의 일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낸 내용으로 많은 관객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선물한 순수 국내 창작 뮤지컬 작품이다.

테크와 뮤지컬 ‘빨래’가 콜라보한 이번 세제는 13년 동안 국내 판매 1위 자리를 지킨 테크의 베스트셀러인 △테크 베이킹소다+구연산 △테크 진드기 사체 배설물 제거 △테크 실내건조 3종으로 구성됐다. 세 가지 제품 모두 얼룩 분해 8종 효소를 함유해 얼룩 걱정 없이 깨끗하게 세탁을 할 수 있다. 그리고 기존 테크 세제와는 다른 에센셜 오일이 함유된 상쾌한 시트러스 플로럴 계열의 ‘프레시 브리즈 향’을 새롭게 적용해, 기분 좋은 은은한 꽃 내음을 느낄 수 있다. 3종 세제 모두 독일 더마테스트사 안전성 평가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뮤지컬 빨래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기존 세탁세제에선 찾기 힘든 따뜻하고 색다른 느낌의 패키지 디자인과 노랫말을 제품 포장에 적용했다”며 “이번 신제품으로 세탁이란 평범한 일상이 고객들에게 특별한 위로와 힐링의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테크 X 뮤지컬 빨래 콜라보레이션’ 세탁세제 3종은 LG생활건강 공식 온라인 판매처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오는 16일(월) 오전 11시에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 채널에서 진행하는 ‘LG생활건강 레드위크 신제품 라이브’ 방송에서도 이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케어푸드 명절선물세트 선보여

현대그린푸드가 설 명절을 맞아 케어푸드 특성을 살린 명절선물세트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Greating)’ 설 선물세트를 오는 21일까지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그리팅 설 선물세트는 음식의 맛과 모양은 유지하면서 치아가 약한 분들도 씹고 삼키기 편하게 만든 연화식(軟化食)을 비롯해 고령친화 우수식품, 건강반찬 등 HMR(가정간편식) 제품으로 구성됐다. 그리팅 설 선물세트는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식품관과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현대식품관 투홈·현대H몰에서 판매된다.

그리팅 설 선물세트는 ‘연화식 한우 갈비찜 세트(22만원·뿌리채소 한우 갈비찜 700g×4)’, ‘연화식 한우 갈비 사태 혼합 세트(17만 5000원·뿌리채소 한우 갈비찜 700g×2, 뿌리채소 한우 사태찜 500g×2)’, ‘연화식 소갈비찜 세트(12만원·부드러운 소갈비찜 700g×4)’, ‘고령친화 우수식품 세트(6만5000원·수삼 삼계죽 300g×2, 뼈째먹는 고등어조림 180g×2, 소고기 장조림 200g×2, 흑마늘 순살찜닭 230g×2)’, ‘그리팅 건강반찬 세트 매(6만5000원·연잎 오겹수육 300g×2, 한라봉 소불고기 400g×2)’, ‘그리팅 건강반찬 세트 난(5만5000원·달래 차돌된장찌개 600g, 대파 육개장 700g, 고기 콩비지찌개 650g, 한우 우거지탕 800g)’ 등 총 6종이다.

‘연화식 한우 갈비찜 세트’는 그리팅의 포화 증기 기술을 적용해 딱딱한 당근, 연근, 무 등 뿌리채소와 한우 갈빗살 식감을 부드럽게 조리한 게 특징이다. 특히, 고령친화 우수식품 세트는 수삼 삼계죽(300g 2개), 뼈째먹는 고등어조림(180g 2개), 소고기 장조림(200g 2개), 흑마늘 순살찜닭(230g 2개)로 구성됐다.

이번 설 선물세트 배송은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의 경우 오후 7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배송 받을 수 있다. 이외 지역도 오후 7시까지 주문 시 다음날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하루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고객들이 명절 상차림에 대한 부담감은 줄이되 현대그린푸드 그리팅의 연화기술을 적용해 질긴 고기, 딱딱한 채소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도록 명절선물세트를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케어푸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명절을 비롯한 일상에도 건강한 먹거리 트렌드를 선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설 명절 맞이 ‘델몬트주스 선물세트’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해 ‘델몬트주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선물세트는 ‘감사의 마음과 정을 담은 실속 있는 선물’이라는 콘셉트로 그동안 꾸준히 사랑받아온 델몬트주스 제품으로 총 7종이 준비되어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히고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전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부담 없는 8천 원부터 1만 원대의 중저가로 구성됐다.

델몬트 1.5L 페트병 선물세트는 ‘애정(愛情)’, ‘감사(感謝)’라는 한자 속에 과일 이미지를 넣은 한국 전통의 멋을 담은 패키지로 꾸며졌다. ‘포도∙매실∙제주감귤’ 4본입의 애정 세트, ‘오렌지∙포도∙망고’ 3본입의 감사 세트, ‘감귤∙매실∙잔치집식혜’ 3본입으로 구성된 세트를 포함해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델몬트 소병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과일 주스를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180mL 소병 제품을 12개씩 담아냈다. ‘오렌지∙포도 세트’, ‘오렌지∙토마토 세트’, ‘감귤∙포도∙토마토 세트’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롯데칠성음료는 1980~1990년대 냉장고 한 편을 지키며 물병으로도 활용된 ‘델몬트 오렌지주스 100’ 2L 제품을 250mL로 축소한 미니병 5개와 변온컵이 포함된 ‘델몬트 미니병 명절 기획팩’도 함께 출시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감사의 마음과 정을 담은 ‘델몬트주스 선물세트’로 더욱 뜻깊고 행복한 설 명절을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델몬트주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조사한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orea-Brand Power Index, K-BPI)’ 주스부문에서 2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주스의 대명사 델몬트는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주스의 정통성’과 ‘가족의 사랑과 행복’이 연상되는 주스 브랜드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홈플러스, 명절 먹거리 대상 ‘간편한 설날밥상’ 기획전

홈플러스(사장 이제훈)가 2023년 첫 명절인 설 연휴를 맞아 오는 25일까지 ‘간편한 설날밥상’ 기획전을 진행한다. 특별히 델리, 간편식, 축산 카테고리에 힘을 준 이번 기획전에서는 차례상을 준비하는 고객은 물론, ‘홈설족’, 혼설족’까지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명절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먹거리를 총망라해 합리적 가격으로 선보인다.

먼저, 홈플러스의 대표 인기 카테고리인 ‘델리’에서는 맛과 가성비를 모두 잡은 신메뉴 ‘홈플식탁 설맞이 모둠전’을 출시한다. 집에서 만들기 번거로운 고추전, 오미산적, 동태전, 동그랑땡, 깻잎전 등 각양각색의 5가지 전을 매장에서 직접 조리해 푸짐하게 담아낸 제품으로, 단돈 9990원 파격가로 만나볼 수 있다. 최근에는 차례상을 간소화하거나 고향에 가지 않는 ‘귀포족’들도 많아지고 있어 명절 간편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무엇보다 홈플러스 델리에 대한 고객 호응이 뜨거운 만큼 이번 신제품 역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간편식’ 카테고리에서는 떡국떡, 냉동 적전류 등 간편하게 뚝딱 차례상을 차릴 수 있는 상품들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10% 할인가로 선보인다. ‘하얀햇살 우리쌀 떡국떡(1kg)’ 3990원, ‘CJ 참살떡국떡(1kg)’ 3690원, ‘홈플러스시그니처 우리쌀떡국떡(500g)’ 2990원 등 떡국떡 8종을 초특가에 판매하고, 10분만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신상품 떡국 간편식 ‘우리쌀 똑쌀떡국(346g)’과 ‘우리쌀 들깨떡국(384g)’ 2종은 3990원에 내놓는다. 떡국의 맛을 더할 수 있는 홈플러스시그니처 곰탕/육수 4종도 초특가로 판매한다. ‘고기양지육수(500g)’와 ‘한우사골육수(500g)’는 각각 2990원, 2590원에, ‘100% 한우곰탕(1kg)’과 ‘깊고 시원한 소갈비탕(1kg)’은 각각 4990원, 799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명절 대표 음식인 각종 전류도 다양하게 준비해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10% 할인 판매한다. 먼저, 레스토랑 간편식(RMR) 신상품으로 서울 광장시장 맛집 메뉴를 선보인다. 3대째 이어오고 있는 전통 맛집 ‘박가네빈대떡’의 인기 메뉴 6종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박가네 모듬전(365g, 정상가 1만4900원)’을 1만3410원에 한정 판매한다. 홈플러스 프리미엄 PB브랜드 홈플러스시그니처에서도 다양한 전류를 만나볼 수 있다. ‘홈플러스시그니처 해물완자(900g, 정상가 8990원)’는 8090원에, ‘홈플러스시그니처홈밀 전통떡갈비(480g, 정상가 7490원)’와 ‘너비아니(560g, 정상가 7490원)’는 각각 6740원에, ‘명태전(300g, 정상가 8490원)’, ‘오미산적(375g, 정상가 8490원)’, ‘깻잎전(345g, 정상가 8490원)’ 등은 각각 7640원에 판매한다.

고객들로부터 신선함과 맛 모두 인정 받으며 호평을 받고 있는 ‘축산’ 카테고리에서는 대규모 ‘갈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특히 명절 최고 인기 상품인 냉장 찜갈비에 대규모 물량을 투입하며 심혈을 기울였다. 실제로 홈플러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해 11월 미국 현지 협력사 CEO와 직접 미팅을 진행해 고객 수요가 높은 찜갈비의 물량 확대 및 가격 협상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힘입어 이번 갈비 페스티벌에서는 지난해 대비 3배 이상 많은 270톤 규모의 물량을 확보해 약 25% 저렴한 가격의 냉장 찜갈비를 선보인다. 오는 25일까지 마이홈플러스 멤버 특가로 미국산은 초이스 등급, 호주산은 곡물 비육 소고기만을 엄선했고, 한 번도 얼리지 않은 100% 냉장육으로 준비하는 등 품질 역시 최상급으로 준비해 행사가(100g, 미국산 2290원/호주산 2490원)에 판매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2023년 첫 명절인 설을 맞이해 누구나 풍성한 설날밥상을 즐길 수 있도록 델리, 간편식, 축산 카테고리에 특히 힘을 줬다”며 “귀포족, 혼설족, 홈설족들까지 간편하게 명절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이는 만큼 홈플러스와 함께 맛있는 설날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PC삼립, ‘빚은’ 설 선물세트 출시…캐릭터 설기 선보여

SPC삼립의 떡 프랜차이즈 ‘빚은’이 다가오는 설날을 맞아 ‘설 선물세트 36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빚은은 계묘년 새해의 행복한 웃음을 전달하는 토끼 설기떡을 넣은 ‘福토토 선물세트’와 ‘福감사세트’, ‘福장수가래떡세트’ 등 1만 원대부터 12만 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대표 선물세트인 ‘福토토 모듬떡세트’는 국내산 쌀을 사용한 토끼 모양의 ‘福토토 설기’와 7가지(흑미, 자색고구마, 쑥, 콩, 호박, 흑임자, 밤) 영양찰떡, 찹쌀떡, 만주, 가래떡 등으로 구성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왕찹쌀떡, 영양찰떡, 만주, 바람떡, 증편 등이 함께 구성된 ‘福감사세트’와 국내산 쌀로 만든 쫄깃한 가래떡과 다채로운 떡으로 구성된 ‘福장수가래떡세트’도 선보였다. ‘찰떡세트’, ‘만주세트’, ‘양갱세트’ 등도 출시했다.

이외에도 국내산 쌀로 더 찰지고 쫄깃하게 만든 ‘순우리쌀 떡국떡’과 간편하게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도록 찹쌀산자, 프리미엄 약과, 제수편, 식혜 등 상차림 제품도 판매한다.

빚은 마케팅 담당자는 “가격대별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구매 선택폭을 넓혔다”며 “계묘년 새해에는 정성스러운‘빚은 설 선물세트’로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스타벅스 ‘홈카페 라떼 세트’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1월 12일부터 집에서도 스타벅스 카페 라떼를 매장에서처럼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홈카페 라떼 세트’를 출시한다.

카페 라떼는 스타벅스가 한국에 진출한1999년부터 현재까지 카페 아메리카노에 이어 두번째로 가장 많이 판매된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커피 음료다.

이번 ‘스타벅스 홈카페 라떼 세트’는 성장하는 홈 카페 시장에서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며, 집 안에서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라떼 경험 제공을 목적으로 준비됐다.

카페 라떼는 에스프레소와 스팀된 우유로 제조되는 음료로, 바리스타의 높은 음료 제조 스킬을 필요로 한다. 완벽하게 추출된 에스프레소 샷에 부드러운 벨벳과 같이 우유를 스팀해야 한 잔의 카페 라떼가 제조된다.

스팀된 우유의 상태에 따라 카페 라떼의 맛은 달라질 수 있는데, 이번 ‘스타벅스 홈카페 라떼 세트’는 벨벳과 같은 우유 거품을 제조할 수 있는 ‘사이렌 밀크 포머’와 전용 글라스컵으로 구성되어 있어 보다 손쉽게 카페 라떼 음료를 만들 수 있다.

특히 이번 ‘스타벅스 홈카페 라떼 세트’ 출시는 최근 홈카페 시장이 성장하면서 집에서도 커피전문점과 동일한 맛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커피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홈카페 라떼 세트’는 ‘사이렌 밀크 포머’와 전용 글라스컵 이외에 스타벅스 비아 12개입 1종 (비아 콜롬비아, 비아 하우스 블렌드, 비아 파이크플레이스, 비아 이탈리안 로스트 중 택1)과 스타벅스 시럽 280ml (스타벅스 바닐라 시럽, 스타벅스 헤이즐넛 시럽 중 택1)가 포함되어 있어 취향에 맞는 커피와 시럽이 첨가된 라떼를 즐길 수 있다. ‘스타벅스 홈카페 라떼 세트’의 가격은 60,800원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김세훈 MD팀장은 “집에서도 스타벅스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다양한 종류의 커피를 직접 제조해 드실 수 있도록 ‘스타벅스 홈카페 라떼 세트’를 기획했다.”며 “’스타벅스 홈카페 라떼 세트’를 통해 스타벅스 바리스타가 제조하는 것과 비슷한 품질의 커피를 경험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홈카페 시장의 성장으로 스타벅스 코리아의 2022년 원두 판매량은 전년대비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3년간 스타벅스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스타벅스 원두는 ‘에스프레소 로스트250g’으로 스타벅스 매장에서 주로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등을 제조하는데 사용되는 에스프레소와 동일한 원두이다.

‘에스프레소 로스트 250g’은 진한 캐러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스타벅스의 대표 커피원두로서 전체 스타벅스 상시 판매 원두 중 약 20%의 판매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또한 ‘콜롬비아 250g’, ‘하우스블렌드 250g’ 등 라틴 아메리카 국가들이 원산지인 원두들이 ‘에스프레소 로스트’ 다음으로 많이 판매되어 소비자들이 부드럽고 깔끔한 풍미를 제공하는 원두를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준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