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용, 먹물, 김' 검은색은 다 모여라...'검정색' 검은사막 콜라보 제품 '눈길'
상태바
'녹용, 먹물, 김' 검은색은 다 모여라...'검정색' 검은사막 콜라보 제품 '눈길'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2.12.27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상 검은색 콜라보 제품을 선보이던 펄어비스가 이번에는 ‘검은사막’에서 녹용과 콜라보 제품을 선보였다. 녹용이라고 하면 사슴 뿔과 함께 검은색 탕약을 떠올리게 된다. 펄어비스는 이전에도 콜라보를 통해 검은색이 떠오르는 먹물과 김 등의 상품을 선보였다. 의외로 잘 어울리는 검은사막의 검은색 콜라보 제품을 들여다봤다.

업계 관계자는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제품은 이미지 메이킹을 잘 했다. ‘검은색’이라는 색감을 이용하여 자사 주력 타이틀인 ‘검은사막’의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표현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이미지 메이킹에는 꾸준함이 생명이다. ‘검은색 제품’이라는 일관된 기조로 꾸준한 홍보가 이루어진다면 ‘검은사막’ IP의 굳기도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펄어비스는 지난해부터 껌, 김, 속옷, 샴프, 돌침대, 이마트24 등 이색 제휴를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다. 이용자들의 혜택을 늘리고 온오프라인을 통한 즐거움 확대를 위한다는 명목이다. 이러한 목표의 최신 버전이 26일 진행된 ‘검은사막&검은사막 모바일 X 구전녹용‘ 콜라보 제품 ‘검은녹용’의 출시다.

‘검은녹용’은 편강한방연구소의 ‘구전녹용 복세편살‘을 리뉴얼해 만든 제품이다. 녹용과 더불어 당귀, 천궁, 삽주, 홍삼 등 국내산 천연재료를 함께 달여 넣은 스틱형 제품으로 휴대가 용이하다. ‘검은녹용’은 스틱형 녹용 10개와 쿠폰 난수번호가 입력되어 있는 포토카드로 구성했다.

‘검은녹용’ 제품 패키지는 검은사막 클래스 중 ‘매화’와 ‘무사’를 활용해 디자인해 패키지 자체로도 소장 가치를 높였다. 이용자는 ‘검은녹용’ 제품 구매 시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검은사막’ 쿠폰은 ▲흑호 복주머니 ▲[이벤트] 메이드와의 계약 상자 ▲[이벤트] 녹용 ▲크론석 아이템으로 구성했으며, ‘검은사막 모바일’ 쿠폰은 ▲블랙펄 ▲초대형 행동력 회복제 ▲광휘의 성수: 초대형 ▲녹용 등으로 구성했다. 제품 구매 시 동봉된 쿠폰 외에도 치약짜개, 병따개로 활용이 가능한 특별 제작 굿즈 ‘흑정령 검은녹용 키링’도 받을 수 있다.

‘검은녹용’ 출시와 함께 오프라인 매장도 오픈하고 매장에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1월 31일까지 ‘검은사막’으로 리뉴얼 된 ‘편강도원 양재점’을 찾아 검은사막 전용 음료 ‘검은녹용티’를 구매 가능하며 음료 구매 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지난 5월에는 ‘검은사막&검은사막 모바일'과 장수돌침대콜라보 제품 ‘검은돌침대’를 출시하기도 했으며, 6월에는 이마트24’와 콜라보 제품 총 9종을 출시하고 프리미엄 팝업스토어 ‘24BLACK’을 오픈하기도 했다.

콜라보 제품으로 ▲검은삼각(삼각김밥 2종) ▲검은버거(그릴드 스테이크버거) ▲블랙 디저트(흑임자 크림치즈 찰떡) ▲검은사리(오징어먹물 파스타) ▲검은츄로(초코 츄러스 스낵) ▲검은새치(블랙페퍼 치킨새우강정) ▲검은커피 ▲말은사막(치즈불닭김밥) 등이다.

팝업스토어 ‘24BLACK’도 오픈, 제품 구매와 더불어 럭키 드로우 이벤트, 포토존, 포토부스 등 다양한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 매장으로 한시적으로 운영했으며, ‘다크나이트 피규어’를 비롯한 검은사막 IP 굿즈도 배치했다.

한편, 펄어비스는 지난 9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굿즈메이커스페어 X 서울국제소싱페어’에 초청되어 ▲파푸 & 크리오 봉제인형 ▲검은사막 소주잔(2종) ▲검은사막 흑정령 맥주잔 ▲검은사막 흑정령 발매트 등을 선보이고, ‘좋은집’ 보육원 아이들의 그림으로 ‘두들릿’과 연계해 제작한 ▲필통 ▲파우치 ▲숄더백 ▲키링 ▲벽시계 ▲크로스백 등도 함께 전시했다.

‘오브젝트 바이 프로젝트’에서 선보인 펄어비스 굿즈는 게임의 즐거움을 확대하고 보육원 아이들과 협업해 만든 사회공헌 측면의 프로젝트다. 이용자들의 혜택도 늘리면서, 창의적이고 이색적인 굿즈 제작을 통해 기부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김미진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