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크리스마스 어린이 선물은 역시 장난감'... 온·오프라인 쇼핑, 파격 할인 나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크리스마스 어린이 선물은 역시 장난감'... 온·오프라인 쇼핑, 파격 할인 나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12.18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주말로 다가온 크리스마스 아이 선물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온-오프라인 쇼핑몰들이 완구 등의 파격 할인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25일까지 완구 상품 최대 50% 할인 및 상품권 증정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토이저러스에서 단독으로 운영하는 상품부터, 인기 캐릭터 완구, 전자게임, 승용완구까지 다양한 행사 상품들이 준비돼 있는데요. 또한 선물하기 서비스를 도입한 롯데온 내 토이저러스몰도 인기 브랜드 완구 최대 50%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한편 신세계그룹 SSG닷컴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 간 '브랜드 스포트라이트 : 레고'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할인 혜택, 사은품 이벤트, 라이브 방송 등 알찬 쇼핑 콘텐츠와 함께 준비한 점이 특징입니다.  

이외에도 현대백화점이 다가오는 설에 역대 최대 물량 와인 선물세트를 선보이는 등 오늘(18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마트 서울역점 토이저러스 매장에서 쇼핑 중인 고객 모습.[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 서울역점 토이저러스 매장에서 쇼핑 중인 고객 모습.[사진=롯데마트]

○.. 즐겁고 풍성한 크리스마스를 위해 롯데마트 ‘토이저러스’가 나선다.

토이저러스는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완구 전문 매장으로 어린이부터 키덜트족의 취향까지 저격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차별화 된 완구 전문 매장으로 거듭나기 위해 올해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산리오 캐릭터 전문 매장 ‘산리오 마켓’을 토이저러스 청량리점을 포함한 3개 매장에 오픈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며 많은 고객들이 아이들의 선물을 구매하기 위해 토이저러스 매장을 방문하고 있지만, 지속적인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크리스마스 선물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토이저러스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인기 캐릭터 완구, 전자게임, 파티 장식 용품 등 다양한 행사 상품을 선보이고 25일까지 최대 50% 할인 및 상품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오직 토이저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 유아들에게 인기가 좋은 '실바니안 주차장이 있는 파란지붕 이층집 세트(5669)'를 20% 할인하며, '헬로카봇 하이퍼빌리언 세트'는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크리스마스 선물로 상승 트렌드를 보이고 있는 ‘캐릭터 콘텐츠 완구’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실제로 토이저러스의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의 실적을 살펴보면 ‘타요, ‘뽀로로’, ‘카봇’ 등 캐릭터 콘텐츠 완구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20% 신장하고 있다. 이에 토이저러스는 아이들의 ‘최애’로 손꼽히는 캐릭터 대표 상품인 ‘타요 긴급출동 디럭스 플레이세트’, ‘뽀로로 코딩컴퓨터’ 등 다양한 캐릭터 콘텐츠 상품을 선보이고, ‘캐치티니핑’ 봉제인형을 최대 40% 할인해 판매한다.

또한 대표적인 블록 완구 레고 126개 품목도 최대 40% 할인하며, 마블, 디즈니, 플레이도 등 많은 어린이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들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전자게임 할인 행사도 준비했다. ‘닌텐도 스위치 OLED 스칼렛 바이올렛 에디션’과 ‘스위치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을 동시 구매 시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 포켓몬스터 시리즈’ 타이틀 10종을 1개 구매 시 10%, 2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하며, ‘마리오카트 디럭스8’을 포함한 닌텐도 스위치 인기 타이틀 27종도 기존 판매가보다 20% 저렴하게 판매한다.

더불어 즐겁고 재밌는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파티용품들도 판매한다. ‘파티데코’ 브랜드 전상품은 60% 브랜드 세일을 진행하며, 머리띠와 빨간코가 포함된 ‘루돌프코 헤어밴드 세트’, 크리스마스 복장 ‘산타모자’와 ‘해동 산타망토세트’까지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이 외에도 롯데마트는 25일까지 엘포인트 회원에 한해 완구 품목을 행사카드(롯데/신한/비씨/NH농협카드)로 6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자게임, 문구, 유아용품 등 일부 품목은 프로모션에서 제외되며, 준비 수량이 소진 될 경우 조기 종료된다.

한편 롯데온 내 토이저러스몰도 선물하기 서비스를 도입하며, 연말 수요 잡기에 나선다. 해당 서비스는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전화번호만 알고 있으면 상품을 선물할 수 있으며, 받는 사람이 주소를 입력하면 배송이 진행된다.

토이저러스몰 선물하기 행사장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뽀로로&핑크퐁, 포켓몬스터, 헬로카봇 등 인기 브랜드 완구를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카카오페이로 6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올해도 수고한 나를 위한 '선물 플렉스' 매장에서는 오는 25일까지 전자게임기와 보드게임 및 크리스마스 파티 용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김경근 롯데마트 TRU(토이저러스)팀장은 “국내 최대 장난감 전문 매장인 토이저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며, “매장에 방문하시어 가족들과 크리스마스 선물을 고르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어린이날과 함께 연중 최대 완구 대목으로 꼽히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 간 '브랜드 스포트라이트 : 레고'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기간 SSG닷컴은 이마트와 함께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는 '아바타 시리즈' 4종을 포함한 레고 260여 종을 최대 3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75574 아바타 : 토루크 막토와 영혼의 나무' 등 아바타 시리즈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구매 가격의 10%를 SSG머니로 되돌려준다.

선물용으로 제격인 '레고 BEST 시리즈' 13종을 2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71774 로이드의 골든 울트라 드래곤', '60316 레고시티 경찰서', '41711 프렌즈 아트 스쿨', '10979 세계동물탐험 : 유럽' 등이다.

사은품 이벤트도 알차게 준비했다. 행사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크리스마스 한정 브릭'이 포함된 '2023년 레고 캘린더 & 플래너 세트'를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오는 19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쓱닷컴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를 통해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인기 모델인 '42143 페라리 Daytona SP3', '76218 생텀 생토럼'을 각각 80개, 50개 한정 수량으로 최대 33% 핫딜 가격에 판매한다. 방송 시간 동안 가장 많이 구매한 '구매왕' 1명에게는 '멕라렌 포뮬러 1 레이스카'를 경품으로 준다.

이어서 다음 날인 20일 오전 11시 열리는 ‘토이킹덤’ 라이브 방송에서도 인기 레고 시리즈를 특가에 판매한다. 스타워즈 컬렉터 시리즈인 ‘75313 AT-AT’를 31% 할인한 75만원대에‘41702 하우스보트’를 정상가의 반값인 5만원대에 한정 수량 선보인다. 방송 한정 혜택으로는 ‘미니 피규어 액자와 캘린더 & 다이어리’ 세트를 준비했다. 

김연 SSG닷컴 아동MD팀 바이어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레고의 인기 상품을 할인 혜택과 함께 준비했다"며 "마니아층이 열광하는 테크닉, 컬렉터 시리즈도 라이브방송에서 준비한 만큼 ‘득템’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이 역대 최대 규모 와인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예년보다 이른 설을 앞두고 명절 선물과 연말연시 선물 수요를 동시에 잡기 위해서다.
 
현대백화점은 다가오는 설 명절에 300억원 규모의 와인 선물세트 총 1만2000세트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와인 단일 품목 명절 선물세트로는 역대 최대 규모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70여 년의 세월을 담은 1945년산 올드 빈티지(Old Vintage) 와인부터 시중에서 구하기 힘든 아이코닉(ICONIC·상징적인) 와인까지 품목과 물량을 지난해 설과 비교해 5배 늘렸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먼저, 디저트 와인의 황제라 불리는 ‘샤토 디켐’(Château d’Yquem) 버티컬 컬렉션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 컬렉션은 1945년부터 2015년 사이에 생산된 샤토 디켐을 빈티지(생산 연도)별로 1병씩 모아 구성한 게 특징이다. 총 64병으로 가격은 2억6000만원이다.
 
연간 1만5000병만 생산되어 전 세계적으로 소장가치가 높은 프랑스 보르도 와인 ‘페트뤼스’와 프랑스 보르도 5대 샤토로 불리는 ‘라투르’, ‘라피트 로칠드’, ‘무통 로칠드’, ‘오브리옹’의 1등급 와인도 버티컬 컬렉션으로 준비했다. 가격은 순서대로 페트뤼스(2001년~2018년, 18병) 3억4000만원, 라투르(1990년~2013년, 24병) 1억원, 라피트 로칠드(2001년~2018년, 18병) 8000만원, 무통 로칠드(2001년~2018년, 18병) 6300만원, 오브리옹(1982년~2011년, 30병) 1억2000만원이다.
 
이와 함께 전통적으로 연말연시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은 샴페인·위스키 등도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최고급 샴페인의 대명사인 ‘돔 페리뇽 P2’(2004년, 78만원), ‘돔 페리뇽 P3 올드 빈티지’(1971년, 2800만원)와 올해 국내에 단 2병 수입된 스코틀랜드 위스키 ‘글렌그란트 60년’(4500만원) 등이다.
 
특히, 돔 페리뇽의 인기 빈티지는 최근 국내 면세점에서 구하기 힘든 ‘희귀템’으로 입소문 날 정도로 인기가 높다면서 귀한 분께 선물용으로 준비하는 만큼 어렵게 물량을 선점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이 이번 설에 역대 최대 와인 물량을 준비한 건 예년보다 이른 설에 연말연시 선물 수요가 몰릴 것으로 예상했기 때문이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홈술 문화가 확산되면서 와인 소비가 크게 늘어 선물 수요도 덩달아 증가한 것도 한 몫을 했다. 실제로 현대백화점의 지난해 설과 추석의 와인 선물세트 매출 신장률은 각각 37.7%, 12.7%로 급증하고 있다. 이는 전체 명절 선물세트 신장률의 3배에 가까운 수치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와인 MD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품본부 내에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국가대표 와인 소믈리에 노태정을 영입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며 “앞으로 선물 문의가 본격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고객들이 선호하는 와인 중심으로 추가 물량 확보에도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오는 31일까지 ‘2023년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예약판매 기간 동안 선물세트 총 240여 종을 최대 30% 할인하며, 전국 16개 백화점 점포와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현대식품관 투홈에서 주문 가능하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중증 희귀 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환아 270명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오는 19일에 전달한다.

이번 활동은 갤러리아가 2012년부터 메이크어위시 한국지부와 함께 11년째 진행해온 크리스마스 사회공헌 활동이다. 전국 주요 병원에 입원하거나 치료 중인 환아들에게 매년 크리스마스 선물과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는 활동으로, 올해까지 누적 수혜 아동은 총 3193명에 달한다.

올 해는 총 3개 병원과 함께 진행한다.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꿈틀꽃씨(소아완화의료팀), 수원 아주대학교 어린이병동, 대전 충남대학교 어린이병동 환아 총 270명이 갤러리아가 대신 전하는 산타 할아버지의 선물을 받게 된다.
 
올 해 선물은 아이들이 행복한 연말을 즐길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키트를 준비했다. 선물 키트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미니 트리와 회전목마 오르골로 구성하였다. 또한,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감싸줄 트리 문양의 양말과 물감세트를 준비하여 즐겁고 유쾌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갤러리아 임직원들이 아이들을 위해 크리스마스 선물을 손수 포장하는 시간을 가지며 나눔 실천에 의미를 더했다. 

이외에도 갤러리아는 연말을 맞이해 다양한 생명 존중 실천에 나선다. 한화이글스 홈경기 승리 때마다 적립한 기부금을 사랑의 열매, 초록우산어린이재단(대전지역본부), 세이브더칠드런(서부지역본부)에 기부하며, 대전 지역 환아 및 어린이들을 위해 후원할 계획이다. 

갤러리아는 올 한해 반려동물 복지 선진화를 위한 활동에도 집중했다. 갤러리아 임직원들로 구성된 유기동물 봉사단 ‘PARAN 봉사단’은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동물 보호소를 찾아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왔으며, 봉사활동과 더불어 유기동물 구조, 입양을 돕는 다양한 생명존중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30일에는 PARAN 봉사단이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동물자유연대 동물 복지 시설 ‘온센터’를 방문해 보호소 청소 작업 및 동물 용품 정리, 외부 산책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 이랜드월드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대리점 동행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대리점 동행기업 선정식은 지난 16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공정거래조정원에서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과 최운식 이랜드월드 대표 및 대상, 매일유업, CJ제일제당, LG전자 등 동행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의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리점 동행기업’은 대리점 분야 상생 문화 확산하기 위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해 처음 도입해 올해로 2년차를 맞는 제도다.

‘대리점 동행기업’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최초 계약 시 계약기간 또는 계약 갱신 요구권 보장 기간을 5년 이상으로 설정 △최초 인테리어 비용과 리뉴얼 시 소요 비용의 50% 이상 지원 △금리·임대료 지원 등 금융·자금 지원제도 운영 △온·오프라인 상생모델을 모범적으로 활용 △최근 1년 내 대리점분야 협약이행평가 최우수 및 우수 기업 등 5가지 요건 중 하나 이상을 충족해야 한다.

이랜드월드는 대리점과 온•오프라인 상생모델 활용해 옴니 매출을 증대한 점과 대리점의 안정적인 운영을 돕기 위해 계약갱신 요구권 5년을 보장한 점 등을 인정받았다.

특히, 대리점의 온오프라인 연계 매출 향상을 위해 다각도로 지원한 점을 높게 인정받았다. 온라인 운영 역량이 부족한 소규모의 대리점을 위해 온라인 주문 건에 대한 상품 출고만 대리점에서 담당하도록 하고, 상품판매, 영업, 고객CS, 마케팅 등의 모든 영역은 본사에서 운영하며 지원한다. 이를 통해 이랜드월드의 대리점 옴니 매출은 매년 10% 이상씩 지속 성장하고 있다.

이외에도 대리점 대상 동반성장펀드 조성, 운송비 및 세무, 노무 관련 교육 지원, 대리점 전용상품개발 등 대리점과의 상생행보가 대리점 동행기업 모범사례로 인정받았다.

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랜드월드는 오랜 기간 대리점과 함께 상생해오며 발전해온 패션기업"이라고 말하며, “온라인 비즈니스의 중요성이 더 높아지는 시점에서 대리점이 성공적으로 온라인 시장에 안착하고 오프라인에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월드는 지난 2016년부터 국내 섬유 관련 중소기업과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오랜 기간 상생경영을 이어왔다. 

올해 11월에는 협력사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R&D부문을 지속 지원한 점을 인정받아 동반성장 유공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같은 달 섬유의 날 기념식에서는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통해 국내 섬유패션 산업을 활성화 한 점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 이디야커피가 오는 22일 ‘2023 다이어리 세트’에 이어 아트디렉터 차인철과 협업한 MD 4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달 6일 곧 다가오는 2023년 계묘년을 맞아 ‘토끼’를 주제로 차인철의 ‘인치인치인치(inch_inch_inch)’ 일러스트를 적용한 다이어리 세트를 선보였으며, 다이어리와 함께 캘린더, 블랭킷으로 구성된 다이어리 세트를 받을 수 있는 ‘E-드림’ 프로모션은 준비 수량이 11일만에 소진되어 조기 종료된 바 있다.

이번 출시하는 MD 4종에도 아트디렉터 차인철의 힙하고 트렌디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Inch 보틀텀블러는 핸들 뚜껑이 있는 500ml 용량의 밀폐형 텀블러로 휴대성이 용이하고, 다채로운 컬러의 이디야커피의 메인 슬로건 ‘ALWAYS BESIDE YOU’ 타이포그래피를 적용했다. ▲Inch 스텐머그컵은 360ml 용량으로 먼지유입 방지용 슬라이드 뚜껑이 함께 제공되며, 이번 콜라보 콘셉트인 ‘FUNKY & FRESH DAYS’ 타이포그래피를 적용하여 디자인과 실용성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추가로 이디야커피가 처음 선보이는 굿즈인 그립톡 2종 ▲Inch 핑크톡 ▲Inch 그린톡에도 유니크한 감성의 토끼 일러스트가 돋보인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차인철 아트디렉터만의 밝고 톡톡 튀는 감성이 묻어나는 MD와 함께 행복한 연말연시 즐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콜라보를 통해 트렌디하고 고객 니즈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