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SEC 윙클보스 ETF 상장 검토소식에 비트코인 시세 20%↑
상태바
美SEC 윙클보스 ETF 상장 검토소식에 비트코인 시세 20%↑
  • 양의정 기자
  • 승인 2017.04.26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장 가능성에 25일 비트코인 시세 1274달러까지 올라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윙클보스 비트코인 ETF 상장여부를 재검토하겠다는 소식이 나오자 비트코인시세가 상승하고있다.

이번 재검토 소식으로 4월에 1068달러로 시작했던 비트코인시세가 25일엔 1274달러까지 올라가 20% 상승했다.

비트코인 정보 업체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SEC가 지난달 캐머론과 타일러 윙클보스 비트코인 투자자가 신청한 비트코인 ETF(상장지수펀드) 상장신청을 거부했지만, 그 결정을 다시 검토할 계획이다.

당시 SEC는 윙클보스 형제가 신청한 ETF에 관리감독과 규정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상장 거부했고, 거부 처리후 2주가 안되서 SEC에 재검토 신청을 했다.

SEC는 미국 현지시간 24일 재검토 신청을 받아 들였다는 성명을 내놨다. 이에 따라 윙클보스 형제는 5월 15일까지 상장에 필요한 서류들을 추가적으로 제출할수 있게됐다.

최근 SEC는 비트코인 ETF인 '솔리드엑스 비트코인 트러스트'의 상장 승인을 거부했다. 당시 거부 소식이 있기 전에 비트코인시세는 1252달러까지 올라가 금값을 초월하는 등 사상최고가를 경신했다.

윙클보스 ETF가 승인되면 앞으로 시카고옵션거래소가 인수한 '배츠캐피털 마켓'에서 거래를 시작한다. 

한편 이번달 초 일본은 비트코인을 공식화폐로 지정했으며, 러시아도 2018년부터 비트코인과 기타 가상통화를 합법화시키는것을 고려중에 있다.

 

양의정 기자  eyang@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