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해결해줄 난제 찾아요"...인공지능 R&D챌린지
상태바
"인공지능이 해결해줄 난제 찾아요"...인공지능 R&D챌린지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4.2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문제해결 솔루션 개발자에게 연구비 지원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센터장 이상홍, 이하 IITP)는 ’인공지능 R&D 챌린지’의 도전문제 발굴을 위한 문제해결 수요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공지능 R&D 챌린지’는 제시된 도전 과제에 대해 연구자들이 각자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해결책을 연구하고, 우수 솔루션 개발자에게 정부가 후속 연구비를 지원하는 R&D 경진대회다.

문제 출제는 정부가 높은 경제‧사회적 효과가 기대되나 기술 난이도가 높아 해결되지 않은 과제를 발굴하여 도전 문제로 제시한다.

IITP는 현재 ‘AI R&D 챌린지’ 문제 발굴과 기획을 위해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문제 기획 위원회’를 운영 중이다.

기획위는 이번 수요조사 등을 통해 정부‧공공 등 사회 각계로부터 사회‧경제적 파급효과가 높은 문제 해결 수요를 발굴하여 문제 은행을 구성하고 취합된 문제 중 1~2개 문제를 선정하여 ‘17년도 인공지능 R&D 챌린지 경진대회의 신규문제로 제시하여 연구자들이 해결책을 연구토록 지원할 계획이다.

문제해결 수요조사는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해결 가능한 문제 해결 수요를 보유한 정부‧민간의 기업‧기관 등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IITP 사업관리시스템(http://ezone.iitp.kr)을 통해 5월 4일(목)까지 신청 가능하다.

도전·경쟁형 R&D 챌린지는 주요 해외 선진국들에서도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자율주행차 등 혁신 기술 개발의 단초가 됐었다.

 

조원영 기자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