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 추천도 인공지능시대?"...카카오스탁, '인공지능 종목진단'서비스
상태바
"종목 추천도 인공지능시대?"...카카오스탁, '인공지능 종목진단'서비스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4.26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스탁 운영업체 두나무, 자체알고리즘 바탕으로 매일 종목 평가

내노라하는 전문가들도 힘들어하는 종목추천을 인공지능이 대신해주는 시대가 열릴 것인가?

소셜 트레이딩 앱 카카오스탁을 운영 중인 두나무는 자체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매일 주식 종목을 분석 및 평가해주는 ‘인공지능 종목진단’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카카오스탁의 종목진단은 △재무현황, △현재가치, △업종모멘텀 3대 요소를 바탕으로 제공된다. 

재무현황은 성장성, 수익성, 안전성 항목이 반영되며, 각 항목별로 매우우수, 우수, 평범, 저조, 매우저조 5단계의 측정 정도를 확인할 수 있다.

성장성은 3년 매출, 분기 매출, 1년 순이익 성장률을, 수익성은 영업이익률과 자기자본이익률(ROE), 그리고 안정성에서는 부채비율 현황을 한 눈에 파악 가능하다.  

현재가치는 높은고평가, 고평가, 평범, 저평가, 매우저평가 중 측정치가 보여지며 업계 평균 및 순위를 알 수 있다. PER(주가순익비율), PBR(주가), PSR(주가매출액비율) 추이 변화 그래프도 볼 수 있다. 

카카오스탁 종목진단 화면.<사진=카카오스탁>

조원영 기자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