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인기 브랜드 다 모았다"... 롯데홈쇼핑, 연말 결산 '2022 고객 감사대전'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인기 브랜드 다 모았다"... 롯데홈쇼핑, 연말 결산 '2022 고객 감사대전'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12.0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홈쇼핑이 연말 결산의 일환으로 올해 인기 브랜드를 집중 편성하고, 쇼핑 혜택도 제공하는 ‘2022 고객 감사대전’을 진행합니다. 5일부터 15일까지 11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패션, 주방, 식품 등 분야별 롯데홈쇼핑의 인기 상품을 집중 편성하고 페이백과 적립금 등 쇼핑 혜택도 풍성하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이마트24가 가맹점 파트너십 강화와 점포 경쟁력을 높이는 상생협약을 꾸준히 이어가는 등 오늘(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5일부터 15일까지 연말 결산의 일환으로 '2022 고객 감사대전'을 진행한다.[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오는 5일부터 15일까지 연말 결산의 일환으로 '2022 고객 감사대전'을 진행한다.[사진=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오는 5일부터 15일까지 연말 결산의 일환으로 올해 인기 브랜드를 집중 편성하고, 쇼핑 혜택도 제공하는 ‘2022 고객 감사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동안 아낌 없는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단독 패션 브랜드부터 주방, 식품 등 2022년 인기 브랜드를 총망라해 선보인다. 행사기간 동안 총 10명을 추첨해 올해(1/1~12/15) 누적 구매액의 100% 페이백(최대 100만 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달 31일까지 모바일 앱을 통해 TV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금액 및 횟수별 적립금도 제공한다.

TV홈쇼핑에서는 테마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인기 브랜드를 집중 선보인다. 오는 5일 오후 9시 45분 자체 브랜드 ‘LBL’의 대표 상품인 ‘캐시미어 니트’를 비롯해 ‘기모 팬츠’, ‘니트 원피스’, ‘티블라우스’, ‘패딩 롱코트’ 등 FW시즌 인기 상품을 판매한다. 

9일 오전 8시 15분 패션 전문 프로그램 ‘영스타일’에서는 매년 히트상품 TOP10에 이름을 올리는 단독 패션 브랜드 ‘조르쥬 레쉬’의 니트를, 10일 오후 10시 30분 ‘엘쇼’에서는 지난해 히트상품 1위를 차지한 ‘라우렐’의 코트, 신규 브랜드 ‘르블랑페이우’의 구스다운 등 단독 브랜드 겨울 아이템을 소개한다. 

식품 프로그램 ‘김나운의 요리조리’에서는 7일 오후 5시 40분 인기 식품 브랜드 ‘김나운더키친’의 살치살을 판매하고, 실시간 채팅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적립금(2만원)을 준다. ‘최유라쇼’는 8일 ‘헤렌드 티세트’, 10일 ‘빌레로이앤보흐 토이딜라이트 세트’ 등 해외 주방 브랜드 특집방송을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독일 전통 크리스마스 케이크 ‘슈톨렌(100명)’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모바일채널에서는 5일부터 7일까지 특가 행사 ‘박싱데이’의 연말 특집전을 열고, 최대 2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올 한 해 롯데홈쇼핑을 사랑해주신 고객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2022년 인기 상품을 선보이는 연말 쇼핑 행사를 기획했다”며, “페이백, 적립금 등 다양한 쇼핑 혜택을 준비한 만큼 합리적인 쇼핑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마트24가 가맹점 파트너십 강화와 점포 경쟁력을 높이는 상생협약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마트24는 지난 2일 오후 3시, 성수동 소재의 본사 대회의실에서 이마트24 가맹점사업자단체인 ‘경영주 협의회’와 상생협약을 체결하며 공정한 가맹거래 문화를 형성하고 상생협력을 위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상생협약식에는 김장욱 이마트24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과 가맹점사업자를 대표해 경영주 협의회 회장과 운영진이 참석해 지속적인 동반성장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이번 상생협약식 체결을 통해 이마트24는 ▲ 결품 보상제도 확대 ▲ 자연재해 피해 점포 생활지원금 지급 ▲ 경영주 연중휴가 지원비 상향 ▲ 상조서비스 할인혜택 제공 등 다양한 상생 지원을 추가 및 확대하게 됐다.

먼저 결품 보상제도를 확대한다. 이마트24는 가맹점이 주문했지만 입고되지 않은 상품에 대한 보상금을 지원하는 상품군을 기존 Fresh Food, 간편식품에서 유제품까지 확장했다.

또, 이마트24는 침수 등 자연재해로 가맹점이 7일 이상 영업을 못할 경우 생활지원금 100만원을 지원한다. 이마트24는 모든 점포에 대해 본사 비용으로 재물/현금도난 보험을 가입하고 있기 때문에, 집기 및 시설피해는 보험으로 처리가 가능하지만, 영업이 불가할 경우 가맹점의 부담이 커질 수 있어 이 같은 지원금을 마련했다.

또 이마트24는 최저시급 인상으로 인해 인건비가 증가한 점을 고려해 경영주 휴가 지원비를 상향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가맹점에 대해서도 임직원과 동일한 수준의 상조서비스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장기점포 경영주가 가맹본부에게 중요한 사업파트너라는 점에 깊이 공감해 특별한 거절 사유가 없는 한, 가맹본부는 가맹점의 계약갱신 요청에 대해 거절이 불가능하다는 내용도 포함했다. 이로써 이마트24 가맹점들은 더 안정적으로 장기간 점포를 운영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

이마트24는 이번에 확대하는 상생안 외에도 가맹점과 소통하며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지원안을 운영 중이다.

지난해부터 모든 가맹점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법률/노무 자문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이어, 내년에도 IT 인프라 등에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해 가맹점 운영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함께 성장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마트24와 경영주협의회는 정기 협의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상생협력조정위원회를 신설해 가맹점과의 소통 채널을 확대했다. 이러한 소통을 통해 서로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임으로써 가맹점 경영주/직계가족/근무자까지 종합건강검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원안도 마련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이마트24는 가맹점 자녀 학자금 지원, 가맹점 경영주를 위한 휴양시설 할인 혜택, 경영주 복지몰 운영 등 다양한 상생제도를 운영 중이다.

이마트24 김장욱 대표이사는 “상품, 마케팅 IT인프라 등 가맹점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최우선시 하고 가맹점의 경쟁력이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가맹점과 본부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상품과 마케팅의 경쟁력을 지속 강화함은 물론 다방면에 투자를 지속해 편의점 업계 동반 성장 문화 확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가 취약계층의 한파 대응력 강화를 위한 지원에 나선다.

제주개발공사는 지난 2일 대전광역시 서구청에서 진행된 ‘한파 영향 취약 계층 지원사업’에 참여해 제주삼다수 그린(2L) 7000여 병을 지원했다고 4일 밝혔다.

환경부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관하는 이 사업은 폭염, 한파 등 기후변화에 취약한 가구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기후변화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매년 두 차례 진행한다.

물품 전달식은 제주개발공사 이경호 이사를 비롯해 유제철 환경부 차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이우균 상임 대표,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 등 관계 기관 및 후원 기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기후위기에 직면한 상황을 인식하고 해결을 위해 노력하며, 취약계층을 지원하는데 한마음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같은 날 제주에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내 10개 복지센터에 재난취약계층을 위한 ‘재난안전보건키트’ 기부 전달식도 진행됐다. 

재난취약계층이란 재난이 될 수 있는 위험으로 피해를 받기 쉽거나 피해 복구가 어려운 사회적 약자로, 기후변화나 화재 등 비상 상황에 대비하기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재난안전보건키트를 제작했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기온이 낮고 건조한 겨울 추위에 장시간 노출되면 체내 수분이 부족해지면서 건강에 적신호가 켜질 수 있는 만큼 충분한 수분 섭취가 중요하다”면서,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적극적으로 찾아가며 ‘국민 생수’ 브랜드의 사회적 책임을 기꺼이 다하겠다”고 말했다.

○..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후원 브랜드 버드와이저가 2일(현지시간) 카타르 아라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한국과 포르투갈 경기 종료 직후, 한국 국가대표팀 황희찬에게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POTM, Player of the Match)’ 트로피를 수여했다. 

황희찬은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 투표에서 최다 득표를 얻어 한국-포르투갈전에서 최고 활약을 펼친 선수로 선정됐다. 

황희찬은 FIFA 랭킹 9위 포르투갈을 상대로 승부를 결정짓는 역전 결승골을 넣어 한국팀의 2대 1 승리를 이끌었다. 햄스트링 부상으로 조별리그 1·2차전에서 뛰지 못한 황희찬은 3차전 포르투갈전 후반 21분에 교체 출전했다. 돌아온 ‘황소’ 황희찬은 후반 46분 손흥민의 패스를 극적인 결승골로 장식, 한국팀의 기적적인 16강행에 기여하며 이날 경기의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로 선정됐다. 

경기 직후 인기 래퍼 더 콰이엇은 버드와이저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 시상자로 나서 황희찬 선수에게 트로피를 수여했다. 

버드와이저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는 월드컵 본선 기간 동안 매 경기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를 선정해 트로피를 수여하는 행사다. 세계 각국 축구팬들이 직접 참여해 투표하는 방식으로 최다 득표를 얻은 선수에게 트로피를 전달한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아르헨티나 리오넬 메시, 프랑스 킬리안 음바페 등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 투표는 FIFA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할 수 있다. 버드와이저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매 경기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에 선정된 선수의 인터뷰 영상도 만나볼 수 있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후원 브랜드 버드와이저는 이번 월드컵을 맞아 대대적인 월드컵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한국을 포함한 70개 이상 국가에서 전개 중인 ‘더 월드 이스 유어스 투 테이크 (The World is Yours To Take)’ 캠페인의 일환으로 카타르 월드컵 한정판 패키지 출시, 월드컵 기념 NFT 컬렉션 발행, 월드컵 응원전 ‘버드엑스 FIFA 팬 페스티벌 서울(BudX FIFA Fan Festival Seoul)’ 개최 등 월드컵 흥행몰이에 나서고 있다. 특히 대한민국 대표팀의 조별리그 경기일에 맞춰 세 차례 열린 ‘버드엑스 FIFA 팬 페스티벌 서울’은 생동감 넘치는 경기 중계와 함께 음악과 예술 공연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어우러진 응원 축제로 관람객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버드와이저는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의 공식 스폰서 맥주로서 FIFA와 오랜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버드와이저 미국의 대표 라거 맥주로서 1876년 탄생 이후 현재 85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