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출시 40주년 맞는 농심 육개장사발면, 올해 최대 매출 예상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출시 40주년 맞는 농심 육개장사발면, 올해 최대 매출 예상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11.10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82년 11월 출시한 농심 육개장사발면이 이달로 출시 40주년을 맞았습니다. 그간 누적 판매량 52억개에 달하는 육개장사발면은 컵라면 시장에서 자타공인 압도적인 1위 제품인데요. 특히 올해 10월 누적 매출액이 930억원으로 전년 대비 14% 성장해 올해 최대 매출(1200억원)이 예상됩니다.

한편 한국필립모리스의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가 10일부터 공식 판매에 돌입합니다. 이제 전국 15개 아이코스 직영 매장은 물론 서울, 부산 및 수도권 일부 지역의 CU, GS25,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을 통해서도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게 됐습니다.

이외에도 이마트 친환경 가치소비 브랜드 '자연주의'가 본격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 지난 7월 이후 실적 상승세를 이어가는 등 오늘(10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출시 40년을 맞은 농심 육개장사발면.[사진=농심]
출시 40년을 맞은 농심 육개장사발면.[사진=농심]

○.. 컵라면 시장에서 압도적 1위인 농심 육개장사발면이 올 11월로 출시 40주년을 맞았다. 그간 누적 판매량 52억개에 달하는 육개장사발면은 지금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농심은 육개장사발면의 올해 10월 누적 매출액이 93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성장했다고 10일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지금의 추세를 이어간다면 올해 1200억원으로 최대 매출 기록이 예상된다”며 “최근 수년간 전체 라면 시장 규모가 2조원 안팎을 횡보해온 것과 비교해볼 때 출시 40년이 된 장수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기록하는 것은 매우 드문 경우”라고 설명했다.

1982년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온 육개장사발면은 지난 2011년 컵라면 시장 1위에 오른 이래로 12년째 그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는 절대강자다. 육개장사발면의 인기를 따라잡기 위해 모방제품들이 등장했지만, 그 아성은 흔들리지 않았다. 현재 컵라면 단일제품 중 유일하게 연 매출 1000억원 이상을 기록하며 신라면, 짜파게티, 안성탕면, 너구리 등 라면시장 대표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육개장사발면의 최근 인기 상승 비결은 최근 거리두기 완화와 야외활동 인구 증가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농심이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와 함께 사진으로 일상 소비 패턴을 분석하는 ‘스토코그래피(Stockography)’ 기법을 활용해 SNS 이미지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야외활동을 배경으로 한 사진의 비중이 가장 높은 라면은 바로 육개장사발면이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육개장사발면이 야외활동에서 인기를 얻는 가장 큰 이유는 간편함에 있다. 어디서나 뜨거운 물만 있으면 손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맵거나 자극적이지 않고 구수한 맛이라 부담 없이 가족이 함께 먹기 좋다는 의견도 있었으며, 김밥 등 다른 음식과 곁들여 먹기에 조화로운 맛이라는 평가도 많았다.

육개장사발면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비결은 음식의 기본인 맛에 있다. 한국인 입맛에 맞는 얼큰한 소고기 육개장의 맛을 간편식화했기 때문이다. 또한, 한국인의 식문화를 고려해 개발한 사발 모양의 용기도 친근함을 더한 것으로 평가된다. 농심은 당시 일본에서 주로 판매되던 컵 형태가 아닌 한국인에게 친숙한 국사발 모양을 그대로 본떠 ‘사발면’이라는 한국적인 제품을 선보였다. 손에 들고 먹는 음식이 아닌 상 위에 놓고 먹을 수 있는 사발로 만들어 한국적인 요소를 살린 것이 시장 정착의 비결로 꼽힌다.

또 다른 인기 포인트는 가성비에 있다. 시중 컵라면과 비슷한 가격대이면서 양이 더 많고 맛도 좋다는 것이 육개장사발면을 즐겨 찾는 소비자들의 주된 평가다. 또한, 면이 얇아 조리시간이 짧고, 면에 국물이 잘 배어들어 조화가 좋다는 것도 큰 장점으로 꼽힌다.

농심 관계자는 “육개장사발면은 컵라면 중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와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제품”이라며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더욱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는 차세대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인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가 10일 전국 15개 아이코스 직영 매장을 비롯해 서울, 부산 및 수도권 일부 지역의 아이코스 공식 판매처 및 CU, GS25,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을 통해 공식 판매된다고 밝혔다. 전용 담배 제품인 ‘테리아(TEREA)’ 또한 해당 판매처에서 함께 구매 가능하다.

한국필립모리스는 10일 현재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가 미출시된 지역의 고객들을 위해 ‘일루마 출시 예정지역 특별혜택’도 운영한다. 현재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가 출시되지 않은 지역에서 기존 모델인 아이코스3 듀오를 구매하면 기기 가격 전액인 최대 5만9000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을 사용하면 권장 소비자가 13만9000원에 출시된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IQOS ILUMA PRIME)은 8만원, 권장 소비자가 9만9000원에 출시된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는 4만원에 구입 가능하다. 이 할인 쿠폰은 해당 지역에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판매가 개시된 날로부터 1개월 내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를 구입할 때 사용 가능하다.

기존 사용하던 아이코스 기기(아이코스2.4플러스, 아이코스3, 아이코스3 멀티, 아이코스3 듀오)를 반납하는 보상 판매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과 아이코스 일루마를 각각 10만9000원과 6만9000원의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기존 아이코스 고객으로부터 친구 추천을 받으면 역시 11만9000원과 7만9000원에 각각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한국필립모리스가 새롭게 선보인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아이코스 제품 중 흡연을 지속하는 성인들을 위한 가장 혁신적이고 진일보한 비연소 제품이다.
 
특히 블레이드 없이 담배 내부에서부터 가열하는 스마트 코어 인덕션 시스템을 도입해, 블레이드 파손 우려나 청소 불편이 사라지고 사용자 경험이 대폭 향상됐다는 점이 알려지며, 지난달 28일부터 시작된 사전 구매 당시 아이코스 직영 매장 앞이 수일 간 문전성시를 이루는 등 뜨거운 소비자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 이마트의 친환경·가치소비 브랜드 ‘자연주의’가 상품 경쟁력 강화를 중심으로 한 리브랜딩을 통해 실적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자연주의는 지난 7월부터 원재료부터 제조과정, 포장재까지 가치소비를 고려해 개발한 가공PL을 선보여 현재 25종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기존 상품 리뉴얼도 시작했다.

신선식품 또한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는 동시에 후레쉬센터의 친환경 농산물 취급자 인증을 획득했다.산지에서 친환경 원물을 대량으로 직접 매입해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후레쉬센터만의 차별화된 저장기술 노하우로 상품 품질까지 높이고 있는 것이다.

이에올해 상반기만 해도 작년과 비슷한 수준의 매출을 유지했던 자연주의는 상품 경쟁력 강화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7월부터 10월까지 매출이 10% 증가했다.

특히 가공PL은 자연주의로 신규 고객을 유입시키며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다. 좋은 원재료를 사용하고 첨가물, 가공공정을 최소화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자 일반 가공식품의 대체재를 찾아 건강한 식생활을 하려는 고객을 끌어 모으고 있는 것이다.

실제 지난 7월부터 현재까지 자연주의 가공PL을 구매한 고객 중 약 30%는 직전 1년간 자연주의 가공상품을 구매한 이력이 없는 고객으로 나타났다.

대표 인기 상품은 무항생제 닭과 유기농 찹쌀을 사용하고 합성 첨가물 없이 만든 ‘자연주의 진심 삼계탕’이다.

기존 상온 무항생제 삼계탕 상품과는 달리 이 상품은 냉장상품으로 품질을 더욱 높여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 상온 삼계탕은 작년 한 해 총 1만개 판매됐지만, 이 상품은 출시 단 일주일만에 동일한 양이 팔렸을 정도다.

‘자연주의 유기농 식혜’도 지난 8월 출시 후 추석과 맞물리며 첫 3주간 매출이 이마트 식혜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로 인해 당시 이마트 식혜 매출은 작년 추석 대비 2배 이상 급증하기도 했다.

자연주의 상품 개발 원칙에 맞춰 기존 상품 리뉴얼도 지난달부터 시작했다. 대표적으로 유기농, 무농약 백미는 단순 품종 다양화에 그치지 않고 피코크 비밀연구소 셰프와 협업한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원료를 선별했으며, 견과류 20여종의 경우 기존 플라스틱 통, 비닐 패키지 대신 FSC 인증 종이 패키지로 전환할 예정이다.

또한 자연주의는 상품 리뉴얼과 동시에 이마트 내 매장도 재단장하고 있다. 따뜻한 색감의 조명, 우드톤 구조물, 자연주의 전용 집기 사용 등 인테리어를 전면 리뉴얼해 분위기를 바꾸고, 자연주의 브랜드 철학을 알 수 있는 고지물을 배치해 브랜딩을 강화하는 방식이다.

매장이 변화하자 고객들의 관심도 높아졌다. 지난 9월 리뉴얼 오픈한 이마트 남양주점 자연주의 매장은 리뉴얼 직전 4주 대비 이후 4주간 일평균 매출이 25% 늘었다.

이마트 자연주의는 앞으로도 상품 개발과 매장 리뉴얼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 달 유기농 가바쌀로 만든 ‘가바 즉석밥 6입’, 유기 원료를 사용한 간식 ‘찹쌀 김부각’을 새롭게 출시하고, 지난달 재단장한 마포점 자연주의에 이어 12월 서수원점 자연주의도 리뉴얼 오픈할 계획이다.

이마트 최인용 자연주의 바이어는 “가치소비와 건강한 식생활을 중시하는 고객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이마트도 자연주의 브랜드를 적극 육성할 계획”이라며, “가공PL을 중심으로 한 상품 개발 및 매장 리뉴얼을 통해 가치소비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온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서의 완성도를 높인다.

롯데온은 패션 전문관인 '온앤더스타일(ON AND THE STYLE)'을 오픈한다. 온앤더스타일은 백화점 브랜드부터 소호(SOHO) 브랜드까지 약 800개 패션 브랜드를 고객에게 맞춤 제안하는 패션 전문관으로 뷰티, 명품에 이어 롯데온이 선보이는 세 번째 버티컬 서비스다. 롯데온은 온앤더스타일 오픈을 기념해 11월 한 달간 패션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온앤더스타일은 고객이 보다 쉽게 상품을 검색하고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탐색 기능을 고도화했다. 온앤더스타일에서 판매하는 50만 개 이상의 모든 상품은 성별, 브랜드, 카테고리 등의 속성에 따라 간단한 필터 기능만 사용해 편리하게 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먼저, 로그인하면 미리 입력된 고객 정보를 바탕으로 여성, 남성에 따라 매장이 달라지며, 남성/여성 버튼을 누르면 각 매장으로 전환할 수 있다. 성별에 따라 인기 있는 브랜드와 찾는 상품이 다르다는 점을 반영해 매장 별 노출되는 추천 상품, 프로모션, 랭킹 등을 성별에 맞게 구성했다.

실시간으로 인기 상품을 소개하는 '랭킹' 코너에서도 브랜드, 색상, 사이즈 등의 '필터' 기능을 추가해 원하는 기준에 따라 인기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 코너에서는 관심 브랜드를 선택해두면 해당 브랜드를 기반으로 세일상품 추천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고객 관심사를 기반으로 인기상품 및 맞춤형 코디, 스타일링 팁 등도 제안할 예정이다. 인기 키워드를 선정해 최근 고객들이 가장 관심있는 품목, 브랜드, 상품 등을 소개하는 매장을 선보인다. 매장 오픈 시기인 11월에는 '#겨울아우터' 코너를 운영해 퍼, 레더, 데님, 코듀로이, 캐시미어 등의 소재와, 코트, 패딩, 가디건 등 디자인 등으로 나눠 다양한 상품을 제안하고,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 상품 어때요?', '트렌드 픽', '스타일 픽' 등의 공간을 마련해 고객이 본 상품과 유사한 스타일을 추천해주거나, 코디를 위한 상품을 모아 선보일 예정이다.

온앤더스타일은 온라인 쇼핑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온앤더스타일에서는 온라인 쇼핑 특성 상 직접 입어볼 수 없어 사이즈 선택의 어려움이 있다는 점을 고려해 '사이즈 리뷰' 서비스를 운영한다. 상품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키, 몸무게, 평소 사이즈 등 고객의 기본 정보와 구매한 상품의 사이즈를 ‘작아요’, ‘잘 맞아요’, ‘커요’ 등으로 선택해 입력하면 엘포인트(L.Point) 최대 500점을 적립해주며, 우수 리뷰를 선정해 엘포인트 10만점을 적립해준다. 이달 말부터는 다른 고객들의 사이즈 리뷰를 확인할 수 있어, 나와 유사한 신체 사이즈를 보유한 고객의 리뷰를 참고해 상품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온앤더스타일TV’를 운영해 상품의 실제 착용 모습 및 브랜드별 코디를 보여주는 영상 콘텐츠도 선보인다. 각 브랜드에서 추천하는 코디를 모델이 실제로 착용하고 이를 짧은 영상으로 생생하게 표현했다. 상품 이미지만으로 착용 모습과 코디 방법을 알기 어려워 구매를 망설였던 고객들이 쇼핑 및 스타일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주문하면 당일에 발송 가능한 상품을 모은 ‘오늘 발송’ 매장도 선보인다. 인기 상품 및 추천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매장 내에서도 카테고리별로 쇼핑이 가능하다. 주말 데이트 등으로 빠른 배송이 가능한 상품을 찾는 고객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온은 이달 30일까지 온앤더스타일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행사기간 패션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5% 할인 쿠폰 및 최대 15%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브랜드 환승 이벤트’를 진행해 온앤더스타일 브랜드 중 관심있는 브랜드를 선택(찜)하면 추첨을 통해 엘포인트 5000점을 제공한다. 온앤더스타일에서 갖고 싶은 상품을 댓글로 남긴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해당 패션 상품을 증정한다.

장선우 롯데온 패션팀장은 "온앤더스타일은 ‘브랜드 패션’을 강화한 패션 전문관으로, 나의 특징과 관심사에 따라 편리하게 상품을 탐색할 수 있고 취향에 맞춰 상품을 제안해주는 패션 버티컬 서비스로 거듭날 계획이다”라며, “특히 패션과 뷰티간 교차 구매가 활발한 점을 반영해 온앤더뷰티 및 온앤더럭셔리 고객들을 계속해서 유입하고 연계 구매 및 재구매하도록 상품 및 프로모션을 구성하는 등 롯데온에서 쇼핑하며 놀게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순쌀로 만들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과 다양한 요리에 두루 활용하기 좋게 편의성을 높인 냉장 떡 제품 ‘순쌀 통가래떡(400g/2980원)’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순쌀 통가래떡’은 쌀 99%와 약간의 소금과 주정으로만 만들어 방앗간에서 뽑아낸 듯 쌀가래떡 본연의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제품이다.

이 제품은 풀무원의 ‘정통 치대기 공법’으로 만들어 입안 가득 차는 쫀득하고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굵기는 일반적으로 방앗간에서 뽑아낸 떡과 비슷한 2.1㎝로 구현해 한입 가득 차는 식감을 즐길 수 있다.

길이는 수차례의 조리 테스트를 통해 에어프라이어나 팬조리 모두 편리하게 할 수 있는 8㎝로 만들었다. 떡볶이는 물론 가래떡을 그대로 프라이팬에 구워 조청과 곁들여 먹거나 바삭한 김으로 떡을 말아 김떡말이로 만들어 간식으로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특히 조리 시간이 짧아 아이들의 간식 대용은 물론 바쁜 직장인들의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제격이다. 프라이팬에 식용유 또는 들기름을 두르고 중불에 10여 분 구워내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가래떡 구이를 즐길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 7분이면 맛있는 떡구이를 완성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김기성 PM(Product Manager)은 “신제품 ‘순쌀 통가래떡’은 쌀 99%로 두껍고 굵게 만들어 집에서도 방앗간에서 뽑아낸 가래떡을 즐기는 듯 취식 만족도와 편의성을 고려해 만들어 낸 제품”이라며 “이번 ‘순쌀 통가래떡’ 출시를 시작으로 앞으로 소비자 니즈와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소재떡 제품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대표 프리미엄 과일로 자리잡은 초록빛 ‘샤인머스캣’ 인기에 이어 ‘제 2의 샤인머스캣’ 자리를 노리는 새로운 품종이 등장했다. 생긴 것은 샤인머스캣과 똑같지만 붉은 색상을 띠는 이른바 ‘레드 샤인머스캣’이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SSG닷컴은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이색과일 레드 샤인머스캣 ‘마이하트’ 1천팩 물량을 대표 주산지에서 확보해 시즌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NE.O)’를 통해 전국 인구의 약 50%가 밀집한 수도권 중심으로 상품 판매에 나선다. 400g/팩 상품을 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레드 샤인머스캣’은 청포도인 ‘샤인머스캣’과 적포도인 ‘윙크’ 품종을 교배해 만든 신품종이다. 열매 모양이 빨간 하트를 닮아 ‘마이하트’라는 이름으로도 불린다. 평균 17~18 브릭스(Brix) 이상의 높은 당도와 함께 자두, 포도, 사과 등 여러가지 과일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포도 알 크기가 큰 편으로 한 알 무게가 13g~20g에 달해 묵직한 중량을 자랑하며 씨가 없어 먹기에 편리하다. 구매 후 하루 정도 실온에 후숙해 먹으면 더 달콤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레드 샤인머스캣’은 최근 새롭게 등장한 신품종으로 현재까지는 국내 재배 농가가 많지 않다. 쓱닷컴은 김천, 상주 산지에서 10월 중순부터 수확한 ‘마이하트’ 포도 물량을 발 빠르게 확보해 고객에게 선보인다. 또한, 1년에 한 달 정도만 맛볼 수 있는 제철 과일이며 11월 말까지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전량 한정 판매한다. SSG닷컴은 우수 농가에서 정성스럽게 재배한 고품질 상품을 판매해 ‘샤인머스캣’ 열풍을 이어가고 ‘마이하트’ 고객 인지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호종 SSG닷컴 신선식품팀장은 “샤인머스캣 판매 초기 찾는 고객이 늘면서 국내 재배 농가가 함께 증가해 대중적인 과일이 된 것처럼 레드 샤인머스캣도 인지도를 높여 선순환 효과를 내고자 한다”며 “마이하트를 비롯해 꾸준히 이색과일을 발굴해 고객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안하고 프리미엄 그로서리 플랫폼 경쟁력을 갖추겠다”고 말했다.

○.. 신세계푸드가 합리적인 가격의 한 끼로 선물하기 좋은 ‘노브랜드 버거’ e쿠폰을 출시했다.

신세계푸드는 외식물가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버거를 e쿠폰으로 구입하거나 선물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G마켓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10/9~11/8) 버거 e쿠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62% 늘었다. 또한 지난달 31일 SSG닷컴에서 진행한 노브랜드 버거 e쿠폰 프리 론칭 스페셜 라이브 방송에서는 준비했던 투게더팩 e쿠폰 2000개가 20분 만에 완판되기도 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타 프랜차이즈 버거 대비 패티는 20% 두껍게, 가격은 20% 저렴한 노브랜드 버거를 e쿠폰으로 출시하며 알뜰 소비족 공략에 나선 것이다. 특히 전국 주요 도시에서 노브랜드 버거 매장 190여 개를 운영하면서 소비자들의 접근 편의성이 확보된 만큼 가성비 콘셉트의 노브랜드 버거 e쿠폰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도 함께 펼친다는 계획이다.

노브랜드 버거 e쿠폰은 인기 메뉴인 NBB 시그니처, 미트 마니아, 메가바이트 등 버거 단품과 세트를 비롯해 인절미 치즈볼, 크런치 윙, 슈가버터 프라이 등 이색 사이드 메뉴까지 40여 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건강한 한 끼로 주목받고 있는 그린 샐러드, 치킨시저 샐러드, 상하이포크 샐러드 등도 e쿠폰으로 만나볼 수 있다. 노브랜드 버거 e쿠폰은 G마켓, SSG닷컴, 카카오톡 선물하기, 옥션, 11번가 등 온라인몰에서 구입 또는 선물할 수 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알뜰 소비족을 위해 편리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노브랜드 버거를 경험 또는 선물할 수 있도록 e쿠폰을 선보이게 됐다”며 “추후 라이브 방송, 자체 앱, SNS 등을 비롯해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 e쿠폰을 활용한 마케팅을 펼치며 노브랜드 버거만의 독자적 경험 제공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 풀무원 계열의 풀무원샘물(대표 정희련)이 원수부터 철저한 수질 관리 시스템까지 제품 관련 상세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식품이력제를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개인 건강 증진을 위해 일상적으로 섭취하는 식음료의 품질을 꼼꼼히 살피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풀무원샘물은 국내 먹는 샘물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수질검사 항목 수치와 제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선도적으로 식품이력제를 도입했다.

풀무원샘물은 대표 제품인 화강암반수 ‘풀무원샘물’ 500ml 제품의 라벨과 묶음용 포장에 QR 코드를 삽입해 수질 및 제품에 관한 정보뿐만 아니라 브랜드와 관련된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한다. QR코드를 촬영하면 풀무원샘물 식품이력제 웹사이트로 연결되며, 무기물질 함량을 비롯해 수질검사 대표 항목 수치와 국가공인시험연구원(KOTITI)의 수질검사 성적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풀무원샘물은 국내 수질검사 항목의 10배가 넘는 550여 가지 국제 수준의 수질 검사를 비롯해 매주 1회 이상의 미생물 검사, 매일 맛, 냄새, 탁도 검사 등 엄격한 품질 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40m에 이르는 천연 모래 필터로 걸러내 맑고 깨끗한 화강암반수의 정화 과정은 이해하기 쉽게 그림과 함께 안내하며, 미네랄 밸런스에서 오는 부드러운 목 넘김과 풍미를 뜻하는 ‘미네랄리티’로 대표되는 제품 특징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수분 섭취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학습할 수 있도록 건강한 물 마시기를 위한 팁을 함께 공유한다.

풀무원샘물 관계자는 “우리가 매일 마시는 물은 나와 가족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특히 더욱 꼼꼼히 살펴보고 선택하는 품목인 만큼, 제품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식품이력제를 자체적으로 도입했다”며 “11월부터 2L, 330ml 용량의 ‘풀무원샘물’ 제품에도 식품이력제 QR 코드를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내달 31일까지 고물가 속 김장 시즌을 대비해 절임배추,고춧가루 등 김장재료, 김치냉장고 등을 할인 판매하는 ‘김장대전’을 진행한다.

올해 기상 악화로 인한 작황 부진에 따라 배추와 무를 비롯한 주요 김장 원재료 가격이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상승했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고객들의 김장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TV, 온라인 등 전 채널에서 합리적인 김장 준비를 돕는 특집전을 기획했다. 절임배추는 지난달부터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며, 최근 물량 회복세에 접어든 포장김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TV홈쇼핑 방송에서는 인기 브랜드의 대용량 김치냉장고를 할인가에 선보이고, 사은품도 증정한다.

온라인 쇼핑몰 ‘롯데아이몰’에서 진행하는 ‘김장대전’은 절임배추, 고춧가루, 양념속, 각종 야채, 수육용 고기 등 김장에 필요한 재료들을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총 300여 개의 상품을 소개한다. ‘종가집’, ‘CJ비비고’, ‘홍진경 더김치’ 등 17개의 포장김치 브랜드를 포기김치, 총각김치 등 종류별 인기 상품만을 선별해 판매한다. ‘종가집 포기김치(5Kg/5만원 대)’, ‘대복 포기김치(10Kg/3만 원대)’, ‘늘품은 포기김치(10kg/3만원 대)’ 등을 기존 보다 20% 할인된 단독 할인가에 선보이고, 매주 목요일마다 진행하는 ‘푸드 원데이’를 통해 최대 15% 추가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TV홈쇼핑 생방송에서는 행사 기간 동안 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를 10회 이상 집중 편성하고, 할인 판매,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내달 10일까지 ‘국가대표딤채’ 행사를 진행해 최대 용량인 551L를 업계 단독으로 특별 할인가격에 선보이고,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냉동고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김유택 롯데홈쇼핑 e리빙부문장은 “고물가 속 고객들의 김장 물가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김장 관련 상품들을 합리적인 혜택으로 제공하는 특집전을 기획했다”며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사은품, 적립금 혜택까지 제공하는 만큼 고객들의 김장 준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향후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남양유업이 올해 리뉴얼 출시한 프렌치카페 카페믹스의 TV CF를 공개하며, 소비자를 대상으로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응모 방식은 TV CF를 시청한 뒤 영상을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공유한 뒤, 이를 남양유업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인증하면 된다. 인스타그램 이벤트 피드 댓글에 친구를 소환하면 당첨 확률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1일까지며, 당첨자에게 다이슨 헤어드라이어기, 조말론 홈 캔들 듀오,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당첨자 발표일은 11월 25일로,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새로워진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를 출시하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일상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동시에 풍부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먹는 즐거움까지 더할 수 있는 프렌치카페 카페믹스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는 2010년 출시 이후 약 12년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다. 지난 8월 “지금 가장 떠오르는 커피”라는 콘셉트로 리뉴얼을 진행해 부드럽고 깔끔한 맛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프렌치카페 카페믹스의 매력을 담아냈다. 프렌치카페는 현재 미국과 중국, 호주 등 9개 나라에 수출되고 있다.

특수 설계된 2가지 추출방식의 ‘Dual-Presso’ 추출 공법을 사용해 커피 맛과 향의 밸런스를 잡았다. 그리고 커피의 아로마(향)을 분리해 향을 극대화하고, 질소 충전 포장을 통해 신선함을 더했다. 여기에 신선한 우유로 더 부드러운 맛을 강조하였다. 특히 프림 속 첨가물 카제인 대신 무지방 우유를 넣은 특허(특허등록번호 : 10-1208996) 받은 공법을 통해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지난 10월에는 설탕 대신 스테비아를 첨가해 당류 걱정을 덜고 칼로리를 낮춘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를 출시했다.

○.. CJ제일제당이 바이오 분야 세계적 석학, 테크 스타트업 등과 R&D 트렌드 및 성과를 공유하며 미래 성장동력 모색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경기도 수원 CJ 블로썸파크(Blossom Park)에서 'CJ BIO 심포지엄'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바이오 혁명(BIO Revolution)’을 주제로 진행된 행사에는 최은석 대표와 황윤일 바이오사업부문 대표 등 주요 경영진을 비롯, 국내외 학계 및 스타트업 종사자, 연구원 등 약 8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에는 ‘CJ 인스티튜트(CJ Institute)’ 소속 자문위원들도 참석해 CJ제일제당과의 공동 연구 성과 등을 공개했다. ‘CJ 인스티튜트’는 CJ제일제당이 바이오 분야 글로벌 석학과의 연결고리(네트워크)를 강화해 미래 유망 기술을 조기에 확보하고 신사업 기회를 찾기 위해 올해 1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R&D 전문가 그룹이다. 현재 허준렬, 허선, 피터 박 교수(이상 하버드 의대)와 글로리아 최, 정광훈 부교수(이상 MIT) 등 면역∙뇌 과학 분야 최고 권위 전문가 5명이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행사 첫날인 9일에는 CJ 인스티튜트 자문단 주도로 마이크로바이옴과 면역학, 첨단 진단 기술 등 ‘생명 과학 혁명(Life Science Revolution)’과 관련된 다양한 최신 R&D 트렌드가 소개됐다. 아울러 볼커 식(Volker Sick) 미시건대 교수의 강연을 통해 최근 주목받고 있는 분야인 CCUS(Carbon capture and storage, 탄소포집·재처리·저장) 기술 동향을 소개했고, 박현준 카탈로그사(미국) CEO와 존 로저스(John Rogers) 노스웨스턴대 교수가 DNA 저장(Storage) 기술과 생체전자학(Bioelectronics) 분야 향후 전망 등에 대한 수준 높은 강연을 진행했다.

둘째 날에는 글로벌 바이오 산업의 최근 투자 트렌드와 혁신 기술을 앞세운 바이오 스타트업 기업설명회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최신 정보를 제공했다. 글로벌 벤처캐피탈이자 엑셀러레이터인 션 오설리반 벤처스(SOSV)를 비롯해, AI 기반 기능성 펩타이드 소재 기업인 뉴리타스(Nuritas)와 미세조류 하이테크 기업 프로벡터스 앨지(Provectus Algae), 배양육 기업인 스페이스 에프(Space F) 등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연사로 나섰다.

이번 심포지엄은 학술적 성과와 바이오 산업에 대한 트렌드를 함께 공유하고 소개했다는 점에서, 미래 산업지형을 예측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는 평가다. 행사에 참가한 한 박사급 연구원은 “바이오 분야에 오래 몸담고 있으면서도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스스로를 발전시켜야할지 좀 불투명했는데, 그동안 해온 연구가 앞으로 큰 의미를 가질 수 있으리라는 확신을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는 “CJ BIO 심포지엄에서 글로벌 석학 및 전문가들과 함께 나눈 온리원(ONLYONE)적인 인사이트들이 앞으로 CJ제일제당은 물론 국내외 바이오 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믿는다”며, “이번 행사가 국내외 모든 바이오 산업 전문가와 종사자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CJ 인스티튜트와 CJ BIO 심포지엄뿐 아니라 바이오 산업 발전의 마중물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바이오 R&D 허브’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바삭한 치킨에 사이드 메뉴까지 담은 가정간편식(HMR) ‘퀴진 인싸이드 치킨’ 2종(치킨&치즈볼, 치킨&떡강정)을 출시했다.

‘퀴진 인싸이드 치킨’ 2종은 15시간 이상 냉장 숙성한 닭고기를 치킨 전문점 특유의 물결무늬 튀김옷으로 고온에서 두 번 튀겨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살아있는 제품이다. 치즈볼, 떡강정 등 치킨 전문점에서 즐겨먹는 사이드 메뉴가 각각 동봉돼 있어 맛은 물론 먹는 즐거움을 더했다.

신제품 2종은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넣은 고소한 치즈볼이 담겨 있는 ‘퀴진 인싸이드 치킨&치즈볼’과 100% 국내산 쌀로 만든 떡강정과 매콤하면서도 달짝지근한 특제 양념소스가 들어 있는 ‘퀴진 인싸이드 치킨&떡강정’ 등으로 구성됐다. 오랫동안 배달을 기다릴 필요 없이 에어프라이어로 15분만 조리하면 가정에서 간편하게 치킨 전문점 수준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치킨을 포함한 냉동 튀김류 HMR 시장 규모는 약 2100억원을 기록했다. 최근에는 고물가로 인해 외식비와 배달비가 모두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냉동 튀김류 등 가정에서도 쉽게 조리할 수 있는 HMR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치킨 전문점 수준의 맛은 물론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사이드 메뉴를 더한 세트 구성으로 ‘퀴진 인싸이드 치킨’이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대상 종가(JONGGA)가 후원하고 세계 명문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Le Cordon Bleu)’와 ‘CIA’, SF애드, 프랑스 AMA협회(Association Mes Amis)가 공동 주최하는 ‘종가 김치 블라스트(JONGGA Kimchi Blast)’가 프랑스, 영국, 미국에서 성황리에 끝났다. 

지난해에 이어 3개국에서 열린 ‘종가 김치 블라스트’는 김치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리고 김치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메인 행사인 김치 요리대회는 지난 10월 5일(현지시각 기준) 프랑스 파리 ‘르 꼬르동 블루’ 본교에서 열린 ‘종가 김치 쿡 오프(JONGGA Kicmchi Cook-off)’를 시작으로 10월 12일 영국 런던 ‘르 꼬르동 블루’ 본교, 10월 30일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 밸리의 ‘The CIA a Copia’ 등 3개국에서 개최됐다.

파리 ‘종가 김치 쿡 오프’에는 참가자 317명 중 선발된 10명이 결승에 진출해 대결했다. 최종 우승에는 ‘백김치선(膳) 메뉴가 선정됐다. 이어 ‘4가지 맛을 낸 라비올리와 김치로 속을 채운 새우찜’, ‘김치와 소고기, 유자를 넣은 롤’ 메뉴가 2, 3위를 차지했다. 종가 특별상은 종가 김치 본연의 맛과 형태를 살린 ‘김치와 돼지 바비큐를 넣어 만든 파이’ 메뉴였다. 

런던에서 열린 ‘종가 김치 쿡 오프’에서는 참가자 202명 중 10명이 결승에 진출해 우승자를 가렸다. 최종 우승은 ‘소고기에 곁들인 총각김치를 넣어서 만든 코코넛커리’, 2위 ‘김치카레소스와 파샐러드, 쌀크래커를 올린 구운 통삼겹’, 3위는 ‘김치와 돼지고기를 넣은 파이’이 선정됐다. 종가 특별상은 ‘김치와 소시지를 넣은 에그 인 헬(Eggs in Hell)’이 차지했다.

나파 밸리 ‘종가 김치 쿡 오프’에는 312명이 참가했다. 이 중 8명이 결승에 진출해 1위는 ‘김치와 튀긴 토마토로 양념한 치킨과 와플, 그리고 소주를 넣은 브류모사 칵테일’, 2위 ‘김치를 덮은 흰살 생선과 김치 리조또’, 3위 ‘김치 까르보나라 아란치니’가 선정되었고, 종가 특별상은 ‘종가 김치를 듬뿍 넣어 만든 스페인식 오믈렛’이 차지했다.

셰프부터 요리학교 학생까지 다양한 분야의 참가자들은 ‘종가 김치 블라스트’를 통해 매해 기발하고 창의적인 김치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배추김치뿐만 아니라 총각김치, 백김치, 깍두기 등 더욱 다양해진 김치의 활용성과 레시피가 눈에 띄었다.

대상 이경애 식품 글로벌 사업 총괄 중역은 “글로벌 1위 김치 브랜드로서 ‘종가 김치 블라스트’를 후원하고 김치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게 돼 영광”이라며 “종가 김치가 전 세계인의 김치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글로벌 브랜드 경험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11번가(사장 하형일)가 연중 최대 쇼핑행사 ‘그랜드 십일절’의 메인 행사 ‘2022 십일절’을 11일 진행한다.

지난 1일부터 실시해온 ‘그랜드 십일절’의 혜택을 총 망라한 피날레 행사로, ‘그랜드 십일절’ 전면에 나섰던 대표 브랜드들이 오는 11일 함께 참여한다. 삼성전자, LG전자, Apple, 아모레퍼시픽, 다이슨,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코카-콜라, 유한킴벌리 등과 더불어 패션/뷰티(지오다노, 휠라, 미샤, 에뛰드), 리빙(한샘, 일룸), 여행(모두투어, 소노호텔앤리조트) 등 170개의 메인 브랜드와 지난 열흘 간 ‘그랜드 십일절’ 행사에 동참한 총 1만 여 곳에 달하는 판매자가 특가 상품과 할인 혜택을 모두 모아 선보인다.

11번가는 11일 자정부터 오후 11시까지 24시간 내내 ‘타임딜’을 통해 매 시각 14~15개씩 총 350여 개의 특가 상품을 최대 80% 할인해 한정 수량 선보인다. ‘그랜드 십일절’ 기간 뜨거운 반응을 모았던 타임딜 상품을 중심으로 엄선했다.

각종 가전제품과 디지털 기기, 여행 상품, 패션잡화, 신선식품, E쿠폰 등 다양한 특가 상품이 마련됐다. 대표 상품은 ▲11일 자정(00시) ‘LG오브제컬렉션 올인원 타워 무선청소기’(65만원대) ▲오전 2시 ‘삼성 노트북 플러스2’(28만원대) ▲오전 4시 ‘플레이스테이션5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번들(디지털 에디션)’ ▲오전 11시 ‘파라다이스시티 숙박권’(수영장+씨메르+원더박스 입장권 등 포함, 25만원대부터) ▲오후 6시 ‘바디프랜드 팬텀2코어 안마의자’ ▲오후 8시 ‘소니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헤드폰’ 등이다.

11번가 ‘LIVE11’에서는 11일 하루 총 25번의 라이브 방송을 준비했다. 오전 10시 햇 노지 감귤을 판매하는 ‘제주농협’ 방송을 시작으로 ‘코카-콜라’(오전 11시), ‘에어서울’(오후 4시),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오후 5시), ‘LG 스타일러’(오후 7시), ‘갤러리아 백화점’(오후 9시) 등의 방송이 순차 진행된다.

특히 오후 10시에는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과 ‘빵송국’에서 활약 중인 김갑생할머니김의 이호창 전략본부장이 출연하는 스페셜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이번 ‘그랜드 십일절’ 행사를 되돌아보고 기념하는 식순이 다채롭게 마련된 ‘비즈니스 포럼’ 콘셉트의 방송이다.

11번가는 해외 왕복 항공권을 9,900원부터 판매하는 ‘99항공권을 찾아라’ 이벤트도 11일 실시한다. 11번가에서 ‘99항공권’ 검색 시 이벤트 페이지로 연결되며, 행사를 통해 사이판∙괌∙시드니 등 3개 도시의 왕복 항공권을 혜택에 따라 각각 9900원~19만9000원(유류할증료, 공항세 별도)에 구매할 수 있다. 특가 항공권은 11일 오전 9시, 11시, 오후 1시, 3시 총 4번에 걸쳐 한정 수량 오픈된다.

11번가는 ‘온라인 신차 전시관’도 11일까지 운영한다. BMW(코오롱 모터스), 폭스바겐, 르노코리아(모빌라이즈파이낸셜서비스) 등 브랜드별 신차 및 인기 차종의 구매상담을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예약하고 그랜드 십일절 한정 혜택을 제공한다. 이달 출시 예정인 폭스바겐 ‘The new Jetta’를 중심으로 BMW 1∙2∙3∙5∙6 시리즈 및 X2∙X5∙X6, 르노코리아 QM6, SM6, XM3 등 다양한 차종이 참여하며, 11일에는 BMW 1~8시리즈와 X시리즈 전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오는 11일 오후 6시 특집 라이브 방송에서는 최신 디자인이 적용된 페이스리프트 모델 ‘BMW 뉴 3시리즈’의 실물을 이커머스 최초로 공개한다. 방송을 통해 실제 출고까지 진행한 고객에게 ▲BMW 트롤리 ▲SK페이 포인트 20만점을 선착순 제공한다.

11번가는 오는 11일 하루 8개 카드사(신한, 삼성, KB국민, NH농협, 롯데, BC, 하나, 현대)의 ‘1만원 할인 장바구니 쿠폰’(7만원 이상 구매 시)과 ‘7000원 할인 장바구니 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전용 8개 카드사의 ‘1만원 할인 장바구니 쿠폰’(7만원 이상 구매 시)을 발급하며, ‘우주패스’ 멤버십 가입 고객에게는 2종의 할인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또한 최근 여행 수요를 고려해 11번가에서 해외 항공권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5만원 할인쿠폰’(200만원 이상 구매 시)을 ‘그랜드 항공 십일절’ 페이지를 통해 발급한다.

11번가 하형일 사장은 “고물가, 고환율 등이 겹치면서 가계 부담이 커진 올해, 어느 때보다도 고객에게 최대의 혜택을 제공하는 그랜드 십일절을 준비했다”며 “메인 행사가 진행되는 11월 11일을 맞아 연중 최대 온라인 쇼핑행사다운 풍성한 혜택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1번가는 오늘(10일) 오전 11시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전 세계 최초로 포켓몬 카드 게임 소드&실드 시리즈의 ‘프레셔스 컬렉터 박스 소드&실드’를 사전판매한다. 포켓몬 카드를 전시할 수 있는 특제 디스플레이 프레임과 컬렉션 파일, 카드 박스, 프로모 카드 ‘피카츄’ 등 총 5개 상품으로 구성된 세트 제품으로 가격은 20만원이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가 CJ도너스캠프와 함께 ‘꿈키움 문예공모전 기부행사’를 개최하고 문화 사회 공헌을 통한 기부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꿈키움 문예공모전’은 CJ도너스캠프가 소외 아동청소년의 창의·인성교육을 위해 매년 전국 지역아동센터와 그룹홈 등 공부방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행사다. 

N서울타워는 꿈키움 문예공모전 취지에 공감하고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고자 12월 4일까지 문예 공모전을 통한 기부행사를 별도로 실시한다. N서울타워 방문객은 누구나 신청을 통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 중 일부를 CJ나눔재단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에게 기부한다.

참가자들에게는 전망대 무료 입장 및 글로벌 문구·완구 브랜드 크레욜라(Crayola) 크레용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참가비는 전망대 이용권 정상가보다 약 19% 할인된 금액으로, 공모전 참가 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망대를 이용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기부 활동에 동참하게 된다.

문예공모전 참가는 온라인이나 현장에서 신청 후 N서울타워에서 배부한 원고지, 도화지에 ‘꿈, 사랑, 용기’를 주제로 한 글 또는 그림을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글은 A4용지 3장 이내, 그림은 8절 도화지에 크레파스화, 수채화 등 평면화로 제출한다. 단 N서울타워 확인도장이 없는 작품은 인정되지 않으며 제출 작품은 반환되지 않는다. 온라인 판매처 및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N서울타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출품작은 갤러리K 소속 작가들이 예선 심사를 진행하며 본선 심사는 글 부문은 나태주 시인, 그림 부문은 지비지 작가가 진행한다. 수상작은 2023년 2월 중으로 개별 발표되며 추후 미술품 유통 플랫폼 브랜드 ‘갤러리K’ 전시를 통해 선보인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꿈키움 문예공모전으로 서울 도심 속 단풍이 아름답게 물든 자연에서 문화힐링을 즐기는 한편 기부를 통해 아이들의 꿈을 꽃피우는 꿈지기가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하이트진로가 반려해변 가꾸기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지난 9일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면에 위치한 반려해변 표선해변의 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하이트진로 제주지점 임직원들은 표선해수욕장과 해안도로 일대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번 반려해변 환경 정화활동은 지난 6월, 9월에 이어 올해 세 번째이다. 내년에도 분기마다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0년 9월에 해양수산부, 제주특별자치도, 해양환경공단이 시행하는 반려해변 사업에 동참, 표선해수욕장을 첫 반려해변으로 입양해 깨끗한 바다 만들기 활동을 진행해왔다. 반려해변 프로젝트란 개인, 기업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해변을 입양해 지속적으로 가꾸고 돌보는 민간참여형 해변 관리 프로그램이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내년에도 반려해변 정화활동을 다양한 캠페인과 함께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기업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이 겨울을 맞아 ‘슈펜X밤켈’ 협업 상품을 선보였다.

이랜드 슈펜이 ‘언제 어디서나 발끝까지 따뜻한 겨울캠핑’ 콘셉트로 ‘밤켈’과 손을 잡았다.  밤켈은 국내외 캠퍼들에게 사랑 받는 대한민국 대표 아웃도어 캠핑 브랜드다.

슈펜과 밤켈의 협업 상품은 패딩 슬리퍼, 패딩 슬립온 등의 신발 상품과 패딩 머플러, 패딩 블랑켓, 군밤 모자, 패딩 크로스백 등의 잡화 상품으로 구성되며, 패딩과 극세사 소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극대화한 동시에 멋스러운 스타일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랜드 슈펜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 상품은 밤켈 로고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감도 높게 디자인한 상품으로 스타일을 중시하는 MZ세대 캠퍼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하며, “보온성과 스타일이 뛰어난 만큼 캠핑 용도 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도 겨울 데일리 아이템으로 착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슈펜X밤켈 협업상품은 현재 출시기념 풍성한 혜택과 함께 슈펜 공식 온라인몰 및 무신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1일부터는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 한국맥도날드가 협력사들과 함께 커피박(커피 찌꺼기) 자원순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ESG 경영을 확대해 나간다고 10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지난 9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2년 대한민국 ESG 대전’에서 사회적협동조합 자원과순환, 카길애그리퓨리나, 매일유업과 ‘커피박 자원순환을 통한 ESG 경영 실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는 커피박의 폐기량 최소화 및 재자원화에 앞장서 탄소 배출을 억제하고 환경적, 경제적 효과를 창출하는 긴밀한 협업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맥도날드는 맥카페에서 나온 커피박을 후처리 과정을 거친 뒤, 기술 협력을 통해 개발한 가축의 사료로 재탄생 시켜 맥도날드의 우유, 아이스크림 등을 공급받는 매일유업 목장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이러한 선순환 체계 구축을 통해 연간 약 4394kg의 탄소배출 및 온실가스 저감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는 30년 된 소나무 약 650그루 이상이 1년간 1Ha당 흡수하는 탄소량과 맞먹는 수준이다. 

커피박은 많은 영양소를 함유해 가축의 우수한 사료 원료일 뿐만 아니라, 탈취 효과도 뛰어나 축산 농가의 악취 해소 및 축분 처리 비용 절감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1인 커피 소비량이 굉장히 높은 국내 커피 시장에서 선도적으로 커피박 선순환 체계를 도입하게 되어 뜻 깊다”며, “앞으로 협력사들과 함께 커피박 수거부터 재자원화, 공급까지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함으로써 우리 사회에 지속가능한 가치를 전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맥도날드는 최근 오픈한 경기광주DT점, 제주도남DT점, 마산석전DT점에 커피박을 20% 함유한 친환경 합성 목재로 만든 안전 난간을 설치하며 친환경 매장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 해당 목재는 100% 재자원화 가능한 친환경 건축 자재이며, 일반 목재보다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 bhc그룹(대표 임금옥)이 본격 겨울철을 앞두고 서울시립강동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온(溫)통(通)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10일 전했다. 

bhc그룹은 지난 9일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서울시립강동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 위한 김장김치 1800포기를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bhc그룹은 최근 물가 상승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겨울나기를 위한 김장김치 마련에 어려움을 느끼는 저소득층 어르신들이 한국인의 대표적인 영양 반찬인 김치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 

복지관에 전달된 김장김치는 총 3000kg으로 서울시립강동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관내 어르신 가정 600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나눔 행사에 참여한 bhc그룹 허명수 전무는 “저소득층 어르신들의 경우 병원비 등 건강을 위한 고정 지출이 높아 자칫 건강을 위한 식단 관리에 소홀해질 수 있다”며 “어르신들이 김장김치와 함께 따뜻한 겨울을 나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bhc그룹은 지역사회 내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살펴 나눔과 상생의 실천을 꾸준하게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bhc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은 본 후원 이외에도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지난 2017년 업계 최초로 발족된 대학생 자원봉사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은 해외 저소득층 아이를 비롯해 교통 취약자, 저소득층 어르신 등 지역 사회 내 소외된 계층을 위해 다양한 주제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의로운 일을 행한 시민 영웅들을 찾아 감사함을 전하는 ‘bhc 히어로’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특히 bhc치킨 가맹점 또한 소속 지역 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자발적으로 치킨 기부 릴레이와 봉사활동으로 나눔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몸소 실천하고 있다. 

한편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은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을 비롯해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고품격 한우 전문점 ‘창고43’, 365일 건강한 한 끼 콘셉트를 담은 ‘큰맘할매순대국’, 신개념 족발 전문점 ‘족발상회’와 더불어 지난 1일 본격 론칭한 샌프란시스코 대표 수제버거 ‘슈퍼두퍼‘와 함께 외식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국내외 어디서든지 일할 수 있는 ‘근무지 자율선택제’를 11월부터 도입한다고 밝혔다.

‘근무지 자율선택제’는 안전한 원격 근무가 가능한 환경이라면 어디든 직원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일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도이다. 오비맥주 직원들은 연간 총 25일 업무 장소를 자율적으로 선택해 근무할 수 있다. 올해는 11월부터 남은 두 달간 4일을 사용할 수 있고 내년 1월 1일부터 25일이 새로 주어진다.

오비맥주 직원들은 1일 8시간 근무를 지키며 한국시간 기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를 회의 및 협업이 가능한 공통근무 시간으로 근무시간에 포함하면 국내외 어디서든 ‘근무지 자율선택제’를 활용할 수 있다.

근무지 선택의 자율성으로 인해 직원 업무 몰입도가 향상돼 팀과 비즈니스의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오비맥주가 ‘근무지 자율선택제’를 도입하는 취지다.

오비맥주는 총 근로시간 범위 내에서 업무 시작 및 종료 시각을 근로자가 결정하는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이미 2017년부터 시행해왔다. 여기에 ‘근무지 자율선택제’를 추가로 도입하는 것이다.

오비맥주 김종주 인사 부문장은 “근무지 자율선택제를 통한 유연한 업무환경이 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지원하며 동시에 업무 성과와 몰입도를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비맥주는 ’사람’을 최대 강점으로 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생산성과 직원 만족도를 모두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근무제도를 적극 도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하이엔드 인테리어 전문기업 넥서스(NEXUS)가 서울 논현동 가구거리의 중심 학동사거리에 2019년 11월 오픈한 ‘넥서스 플래그십 서울 갤러리(서울 갤러리)’를 리뉴얼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서울 갤러리 오픈 3주년을 맞아 진행됐다. 독일 1위 부엌가구 ‘놀테(Nolte)’가 입점했으며, 이탈리아 명품 부엌 ‘다다(DADA)’와 스페인 아웃도어 디자인 가구 ‘케탈(Kettal)’의 신제품도 전시된다.

넥서스는 초고가 가구·인테리어를 원하는 고객을 겨냥해 1992년 설립됐다. 부엌가구, 거실가구, 침실가구, 조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브랜드 제품을 유통하고 있으며, 자체 프리미엄 제품도 판매하고 있다. 나아가 건축자재 등 인테리어 분야의 전반을 아우르는 디자인을 제시하며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서울 갤러리는 넥서스의 디자인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나인원 한남’ 등 고급 주택 건축을 총괄한 배대용 건축가의 설계로 2019년 오픈했다.

서울 갤러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대표적 브랜드는 이탈리아 명품 가구 몰테니(Molteni)그룹의 주거용 가구 몰테니앤씨(Molteni&C)와 부엌가구 다다, 이탈리아 하이엔드 욕실 제시(Gessi) 등이다. 이탈리아의 세계적 조명 브랜드 ‘폰타나 아르테(Fontana Arte)’ 등 소품도 판매한다. 특히 서울 갤러리 2층에서는 이들 브랜드 제품이 적용된 80평 규모 모델하우스 ‘리얼하우스’가 배치돼 있다. 평당 1500만원 대 가격의 상위 1% 인테리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서울 갤러리는 넥서스의 사업 영역을 기업-소비자간 거래(B2C) 시장까지 확장하는 ‘베이스캠프’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 갤러리 오픈 후 3년 동안 넥서스의 B2C 부문 매출은 50% 이상 성장했다. 올해 역시 성장세를 이어가며 연매출 21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또 같은 기간 방문객 수는 연평균 15%씩 증가했다. 이러한 B2C 부문의 매출 성장에 힘입어 넥서스는 올해 매출 1500억원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

넥서스는 서울 갤러리 리뉴얼을 통해 다양한 신규 전시를 선보인다. 먼저 5층에는 독일 1위 부엌가구 놀테의 쇼룸이 배치됐다. 1923년 설립된 놀테는 268종의 도어, 34종의 몸통 마감 등 다양한 선택지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브랜드다. 신규 쇼룸은 ▲2021년 론칭된 신규 라인 ‘클래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뉴 클래식’ 키친 ▲세탁기·건조기·바스켓 등을 적용한 아이디어 수납공간 등 총 6가지의 프리미엄 공간 디자인을 제시한다.

기존에 유통하던 하이엔드 브랜드의 신제품 라인업도 선보인다. 다다는 ▲디자이너 브랜드 ‘조르지오 아르마니(Giorgio Armani)와 콜라보한 ‘아르마니 다다(Armani DADA)’ ▲금속 판넬 에지를 도어 사이사이에 결합해 간결하고 조화로운 공간을 선보이는 ‘라티오(Ratio)’ 등 신제품을 전시한다. 케탈은 트렌디한 감성을 담은 메시 소파와 테이블 등 거실 공간을 위한 신제품을 다양하게 제시한다.

넥서스는 하이엔드 가구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 신제품과, 대중적이면서도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는 놀테를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다양한 공간 디자인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하이엔드~프리미엄급 시장 전반에서 넥서스의 영향력을 높여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나아가 고급 신축 아파트와 타운하우스 등 기업간거래(B2B) 사업에도 박차를 가해 재건축 시장과 일반 소비자를 동시에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넥서스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이탈리아·독일의 명품 브랜드가 선보이는 최신 트렌드의 감성을 담은 탑클래스 가구·인테리어를 선보일 수 있게 됐으며, 이를 기반 삼아 하이엔드 B2C·B2B 시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최고급 감성을 담은 토탈 인테리어를 꾸준히 고객에게 제안해 넥서스를 럭셔리 하이엔드 시장의 ‘디자인 허브’로 육성할 계획인 만큼 고객들의 꾸준한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프리미엄 가구·인테리어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통계청은 지난 2020년 약 10조원 규모였던 국내 생활가구 시장 규모가 오는 2023년 18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전체 가구 시장의 10~15% 가량이 프리미엄 가구로 추정되는 만큼, 프리미엄 가구 시장 규모도 가까운 시일 내 2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 청호나이스가 청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청호나이스가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 사업을 시작한 2016년 이후 처음 제작된 광고로 디지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청호나이스는 이번 광고를 통해 앞으로 매트리스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 광고는 티저와 본편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티저는 청호 매트리스의 우수성을 영화 예고편 컨셉으로 표현하였고 본편은 청호나이스가 제공하는 매트리스 케어 7단계 서비스를 7명의 슈퍼히어로가 각 단계별로 등장해 케어하는 모습을 코믹하게 담아냈다. 오늘(10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영상은 본편이며 티저편은 지난 11월 7일 청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공개 됐다.

영상에 나온 매트리스 제품은 탑퍼분리형 ‘로얄스위트’ 매트리스로 독립스프링을 적용해 옆 사람에게 전달되는 진동을 최소화 한 제품이다. 3가지 강도의 스프링을 9구역으로 나눠 구성해 신체 하중을 효과적으로 분산시키며 체형에 맞게 몸을 더욱 탄탄하고 세밀하게 지지해 안정적인 수면을 돕는다. 청호나이스는 지난 10월 탑퍼분리형 매트리스 ‘마이드림’을 출시 하는 등 올해 3종의 매트리스 라인업을 확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현재 총 7종의 매트리스를 선보이고 있다.

청호나이스 “최근 수면의 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소비심리가 위축되며 가격 부담은 낮추고 케어서비스도 함께 받을 수 있는 매트리스 렌탈 수요가 늘고있다”며 “타사 제품 사용고객도 이용할 수 있는 청호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를 통해 쾌적하고 건강한 수면환경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빙그레의 디저트 브랜드 ‘D.D,D’가 신제품 ‘엑설런트 오리지널 바닐라롤’을 출시한다.

‘엑설런트 오리지널 바닐라롤’은 빙그레의 대표 아이스크림 제품 ‘엑설런트’를 디저트 타입으로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이다. 엑설런트 특유의 깊은 풍미와 산뜻한 바닐라맛을 느낄 수 있는 크림과 부드러운 케이크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마스카포네 치즈를 첨가해 크림에 진한 맛을 더했으며 케이크는 달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 거품을 내는 방식으로 반죽하여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식품의약안전처의 HACCP 인증을 받은 신뢰할 수 있는 시설에서 생산하고 소비자의 편의를 고려해 170g의 1회분씩 개별 포장된 점도 특징이다.

빙그레의 디저트 브랜드 ‘D.D,D’는 ‘DESERVE. DESSERT, DARLING’의 약자로 ‘재밌고 새로운 맛을 보장하는 베이커리 간식’이라는 가치를 바탕으로 기획했다. 한글 ‘디디디’로 쉽게 읽혀 친근한 느낌을 주고 브랜드 로고는 괄호 모양을 활용해 한글과 영어로 모두 이해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1988년에 출시해 꾸준히 사랑받아 온 엑설런트가 롤케이크 디저트로 새롭게 변신했다”며 “오랜 기간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해 온 빙그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저트 분야에서도 다양한 시도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하나투어 (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는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스위스 항공, 오스트리아 항공, 브뤼셀 항공이 소속된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 (한국 지사장 레안드로 토니단델)와 함께 지속 가능한 여행 상품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사는 최근 경영 화두인 ESG 경영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함께 하며 여행 업계 선도자로서 보다 환경 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한 여행 상품의 기획 및 제공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지난 11월 1일 하나투어는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의 지속 가능한 항공유 (Sustainable Aviation Fuel, SAF)를 여행사 최초로 구매 계약했다.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는 여행자가 항공 여행 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계산해 지속 가능한 항공유를 구매함으로써 탄소 상쇄 활동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하나투어와 함께 공동으로 지속 가능한 여행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이사는 "항공 업계에서 지속 가능한 활동을 선도하는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와 함께 협력 활동을 하게 돼 기쁘다"며 "양사의 긴밀한 협력으로 한국 여행 시장에 지속 가능성 도입과 발전에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 레안드로 토니단델 한국 지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지속 가능한 항공유를 이용한 상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속 가능한 활동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여행사인 하나투어와 함께 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쎄일하마’ 행사를 앞두고 11월 10일부터 13일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사전 행사를 펼친다. ‘쎄일하마’ 본 행사는 오는 11월 14일부터 23일까지 열린다. 사전 행사에서는 쇼핑지원금 2억원, 공동구매 최대 25% 할인, 롯데골프단 자선 이벤트, 경품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롯데하이마트-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으로 ‘2억원 쇼핑 지원금 쏜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쎄일하마’ 본 행사 기간(‘22년 11/14~11/23) 동안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을 제공하는 행사다. 사전 행사 기간 동안(‘22년 11/10~11/13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매일 오전 10시, 오후 5시에 신청할 수 있다. 1회당 3600명, 1일 7200명에게 적립금을 최대 3만원까지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신청은 행사 기간 동안 한 번만 신청할 수 있다.

‘뭉치면 싸다’ 행사도 펼친다. 김치냉장고, 건조기, 드럼세탁기, 식기세척기, 게이밍 노트북 등 인기 상품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카드 청구할인, 엘포인트 등 모든 혜택을 적용하면 행사 모델에 따라 최대 25% 할인 받고 구매할 수 있다. 오는 11월 13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한정수량 특가 상품을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신청한 소비자에게는 11월 14일 오후 2시에 구매 안내 문자가 발송되며, 16일까지 선착순으로 해당 상품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롯데골프단과 함께하는 자선 골프 행사도 펼친다. 롯데골프단 선수들과 함께하는 라운딩&레슨권을 판매해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행사다. 라운딩&레슨권은 오는 11월 23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경매 형태로 신청할 수 있다. 입찰 최고가 순으로 12명을 선정하며 롯데골프단 선수들과 라운딩하며 레슨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수익금 일부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소아암 환아를 돕기 위한 재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쇼핑몰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박창현 온라인부문장은 “온라인 최대 행사인 ‘쎄일하마’를 앞두고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할인 정보와 경품 혜택을 드리기 위해 이번 사전 행사를 준비했다”며 “연말을 앞두고 연중 최대 혜택을 마련했으니, 온라인쇼핑몰에 방문해 다양한 혜택을 받고 가전을 구매해보시길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그룹은 11월 10일 부사장 4명, 전무 6명을 포함해 승진 30명, 전보 22명 등 총 52명에 대한 정기 임원 인사를 2023년 1월 1일부로 단행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경기침체 우려 등 불확실성이 증대되는 대내외 경영환경 속에서 큰 변화보다는 안정적인 조직 운영에 중점을 두고, 이번 2023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며, “그룹 계열사 대표이사가 전원 유임되는 안정 기조 속에서 성장과 변화를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이번 정기 임원 인사에서 신규 사장 승진자는 없으나, 인사 폭은 예년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전문성과 추진력을 두루 갖춘 젊은 인재를 대거 중용해, 차세대 리더를 각 계열사의 핵심 포지션에 전진 배치한 게 특징”이라며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을 새로운 리더십을 확보하고 핵심 경쟁력을 극대화해 그룹의 미래 혁신과 지속 성장을 준비하겠다는 의미도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 이랜드의 골드주얼리&워치 브랜드 로이드가 디즈니의 인기 애니메이션 ‘미키마우스’와 협업한 신상품을 출시했다.

로이드는 미키마우스와 콜라보한 ‘클래식워치’ 2종과 ‘스마트워치 스트랩’ 4종을 공개했다.

대표 상품인 ‘클래식워치’는 로이드 베스트 상품인 어썸스퀘어 디자인 워치에 빈티지한 무드의 미키마우스를 더해 트렌디한 스트리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출시한 ‘스마트워치 스트랩’은 미키마우스를 추운 계절과 잘 어울리는 차분한 톤과 매치해 사랑스러움을 가득 담았다.

이번 협업 상품은 유럽산 프리미엄 가죽을 사용해 늘어짐이나 뒤틀림 현상이 다른 가죽에 비해 거의 없고, 가죽을 재단한 뒤 생기는 절단면 부분에 마무리 코팅을 해주는 엣지 코트(EDGE COAT) 가공 기법을 통해 마감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다양한 연령층이 선호하는 미키마우스와 협업한 만큼 누구나 데일리룩에 부담 없이 코디할 수 있다”며 “마치 미리 받는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가을, 겨울 시즌 모두에게 사랑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로이드X미키마우스 콜라보는 로이드 공식 온라인몰에서 출시기념 풍성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로이드 온라인 채널 및 무신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원유가격 인상으로 인해 우유제품의 가격을 오는 11월 17일부터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격 인상은 낙농진흥회 원유 기본가격 인상 결정과 글로벌 경제 이슈에 따른 누적된 원부자재 가격, 물류비, 제조경비 등의 비용 증가로 불가피하게 결정됐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우유 전체 제품 평균은 6%, 대표 제품인 흰 우유 1000㎖의 제품 가격은 6.6% 인상됨에 따라 대형마트 기준 2710원이었던 1000㎖ 우유 가격은 2800원 후반대로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내부적으로 경영 및 생산 효율화를 통해 원가 상승분을 상쇄하고자 노력했으며 어려운 경제여건을 고려해 인상 폭을 최소화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 이마트는 올 3분기 연결기준 순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2.1% 신장한 7조7074억원을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스타벅스의 흑자 폭 감소로 인해 소폭 하락했다.

연결기준 3분기 영업이익은 1007억원이며 지난해 동기간 대비 79억원 감소했다.

SCK컴퍼니와 G마켓 지분 인수에 따른 PPA상각비 400억원과 스타벅스 서머캐리백 이슈로 인한 일회성 비용 358억원이 반영됐으나, 오프라인 사업의 견고한 성장과 큰 폭의 온라인 적자 개선으로 인해 선방한 것으로 분석된다.

별도기준 3분기 총매출액은 전년비 4.6% 증가한 4조5365억원이며, 영업이익은 105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간 대비 1억원 증가했다.

3분기 이마트 사업부별 실적을 살펴보면 할인점은 기존점 매출이 전년 대비 6.3% 증가하며 신장폭을 확대했다. 인사비 등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성장폭을 확대하면서 매출총이익률은 오히려 전년비 0.7% 증가했다.

트레이더스는 지난해 코로나 수혜로 인한 역기저효과에도 불구하고 기존점 매출이 0.2% 소폭 증가하며 신장세로 전환했다. 판관비 증가로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했으나 매출총이익률은 전년비 0.4% 증가했다. 

전문점은 수익성 중심의 구조조정을 통해 전년비 75억원 개선한 51억원의 흑자를 기록하며 상반기 대비 흑자 폭을 더욱 확대했다.

온라인 자회사들은 2분기 실적공시 당시 발표한 균형성장(Balanced Growth)전략에 힙입어 큰 폭의 적자 개선을 이뤘다.

SSG닷컴 순매출은 14% 증가했고, 할인 및 프로모션 비용 절감과 PP센터 효율화 노력 등에 힘입어 영업적자는 전년비 151억원 줄인 231억원을 기록했다. W컨셉의 3분기 GMV는 전년비 40% 증가한 1035억원이며 분기 BEP를 달성했다.

G마켓은 전년과 유사한 수준의 GMV를 기록했으며, MD개편 등으로 수익성을 개선해 영업적자는 2분기 대비 33억원 감소한 149억원을 기록했다.

오프라인 자회사들은 지속적인 투자의 결과로 호실적을 이어갔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해외 입국 고객이 증가하면서 투숙율 개선에 따라 전년비 192억원 개선한 13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불투명한 업황 속에도 신규 사업장 오픈 등 투자를 이어가, 지난 2분기 2년반만의 흑자에 이어 2개 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하면서 연간 흑자 달성이 기대된다.

이마트24는 전년비 11억원 증가한 57억원의 흑자를 기록했다. 올해 3분기까지 누계흑자 96억원을 기록하며 첫 연간 흑자 달성에 한 발 다가섰다. 이마트에브리데이, 신세계푸드, 신세계프라퍼티 역시 안정적인 흑자를 이어갔다.

SCK컴퍼니는 캐리백 리콜 관련 일회성비용 반영과, 지난해 드라이브스루 매장들의 영업호황에 따른 역기저효과로 인해 594억 감소한 26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스타벅스는 앞으로 품질관련 검증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엄격한 자체안전기준 정립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회복해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오프라인 사업은 견고한 경쟁력을 입증했고, 온라인은 균형성장전략에 힘입어 큰 폭의 적자 개선을 이뤘다. 하반기에는 영업에 더욱 집중해 성공적인 실적 달성을 이룰 계획”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엔텍(대표 정준호)이 친환경 기술 개발을 통해 수자원 보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2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정부포상’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환경부가 주최하는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정부포상’은 환경개선에 도움이 되는 기술 개발 및 친환경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를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 코웨이엔텍은 하수재이용 혁신 기술로 친환경 수처리 산업을 확대하고 국가 경쟁력을 강화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녹색산업 부문에서 국무총리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코웨이엔텍은 우수한 수처리 기술력을 기반으로 하루 평균 17만 톤의 하수처리장 방류수를 양질의 공업용수로 재이용해 수자원 활용도를 향상시킨 점에서 호평을 얻었다. 지난해에는 국내 최초로 ‘탈황폐수 무방류 시스템’을 태안발전본부에 구축해 연간 29만 톤의 재이용수를 생산했으며, 이를 통해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하고 환경보호에 기여했다.

특히 녹조 등 부영양화를 일으킬 수 있는 암모니아성 질소 성분을 제거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분리막을 이용한 처리 공정을 개발해내 우수한 품질 역량을 확보한 점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쾌거는 모회사 코웨이의 ESG 경영 전략에 발맞춘 친환경 기조 활동의 일환으로서, 연구개발부터 생산, 폐기, 자원순환까지 비즈니스 전 과정에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려는 노력에 기인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 앞서 코웨이는 지난 2006년부터 환경경영을 선포하고 중장기 목표로 ‘2050년까지 탄소중립 달성’ 등을 수립하며 친환경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정준호 코웨이엔텍 대표이사는 “버려지는 하수처리장 방류수를 깨끗한 물로 재탄생시켜 수자원을 확보하고 환경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혁신 기술 연구 및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녹색 성장을 이어가며 글로벌 친환경 수처리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