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세계 Z세대 노린다"... BBQ,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 출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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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세계 Z세대 노린다"... BBQ,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 출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11.07 1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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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가 하반기 신제품으로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을 출시하고 한국 레게 대표 뮤지션과 협업해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 등 Z세대를 정조준하는 본격 마케팅에 나섭니다. 이번 신제품은 황금올리브 특유의 바삭함과 육즙에 캐리비안풍 소스를 더한 하이브리드 컨셉의 제품인데요. BBQ는 글로벌 경쟁력도 자신하며, 미국과 캐나다 등 전 세계 BBQ를 통해 글로벌 히트상품으로 만들 계획입니다. 

한편 최근 겨울철 에너지효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창호'와 '중문'이 이사를 가지 않고도 인테리어 시공이 가능한 '부분공사'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창호와 중문은 단열효과 뿐 아니라 외부 유해 요소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고, 소음 차단하는 등 프라이버시 보호에도 효과가 있는데요. 한샘은 창호와 중문 등 부분 리모델링 맞춤형 서비스와 고객 혜택을 강화합니다. 

이외에도 bhc치킨은 자사 치킨 메뉴 주문 시 ‘2023 뿌찌 다이어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오늘(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BBQ가 7일, 2022년 하반기 신제품으로 '자케이카 소떡만나 치킨'을 출시했다.[사진=BBQ]
BBQ가 7일, 2022년 하반기 신제품으로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을 출시했다.[사진=BBQ]

○..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7일 2022년 하반기 신제품으로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자소만)'을 출시하고 레게 대표 뮤지션들과 협업해 신제품과 관련한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 등 Z세대를 정조준한 본격 마케팅에 나섰다.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은 황금올리브 특유의 바삭함과 풍부한 육즙에 이국적인 캐리비안풍 저크 소스를 조화시켜 알싸한 매콤함과 입맛을 돋우는 달콤 짭조름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특히 10대~20대 고객의 인기 사이드 메뉴인 ‘소떡소떡’에 착안해 쫀득하고 오동통한 식감의 떡과 소시지를 토핑으로 활용한 결과, 저크 소스의 풍미와 놀랍게 어울리는 경험을 느낄 수 있다.

자메이카 저크 소스는 식품 정보 전문 글로벌마켓 리서치 기업 민텔(Mintel)에서 이미 주목할 만한 식품 트랜드로 선정하기도 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떠오르고 있는 힙(hip)한 재료다. 휴양지로 각광받는 캐리비안, 중남미 지역에서 고기에 발라 굽는 형태의 바비큐 소스로 활용되며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기 시작했다.

자메이카 저크 소스는 원래 우리나라의 김치나 된장처럼 지역마다 제조법이 조금씩 달라 각기 독특한 개성을 갖는 것이 특징이다. BBQ 역시 이번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을 출시하기 위해 BBQ만의 독특한 자메이카 저크 소스를 개발했다. BBQ의 자메이카 저크 소스는 전통적인 자메이카 저크 소스를 구성하는 코리앤더, 너트맥, 큐민, 클로브, 후추, 꿀 등 향신료를 기본으로 해 추가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매운 청양고추를 살짝 가미하여 풍미가 짙으면서도 알싸한 독특한 맛을 구현해냈다

BBQ는 2004년도에 이미 자메이카 저크 소스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여 히트 상품으로 만들어 낸 바 있다. 2004년 자메이카 저크 소스를 구이 치킨에 활용해 출시한 ‘자메이카 통다리구이’는 독특한 맛과 식감으로 출시부터 화제를 모았고 지금까지 BBQ의 스테디셀러로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BBQ앱을 통한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보면, ‘자메이카 통다리구이’는 10대 및 20대 Z세대 소비자들의 주문 순위에서 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에 이어 부동의 2위를 차지하고 있어 이국적인 자메이카 저크 소스에 대한 젊은 소비자의 관심을 증명했다.

또 이번 신제품 출시를 맞아 BBQ는 전혀 새로운 형태의 마케팅을 선보인다. 최근 Z세대 사이에 유행하는 레트로 감성을 십분 활용해, 2006년 당시 BBQ 모델로 활동한 배우 신애라씨가 직접 부른 BBQ CM송을 모티브로 이번 신제품을 주제로 한 현대적 감각의 레게 음악을 새롭게 제작했다. 당시 신애라씨의 CM송은 “올리브와 치킨이 만나~”라는 중독성 있는 가사와 멜로디로 인기를 끌었다.

BBQ 측은 "이번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은 BBQ가 오랫동안 쌓아 온 우수한 제품력이 집약된 결과물’이라며, “신제품 개발을 위해 BBQ앱을 이용하는 Z세대 소비자들의 구매 성향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해 컨셉을 잡고, 철저한 준비 기간을 거쳤다" 고 설명했다.

BBQ 측은 또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상당히 긍정적 성과를 낼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미국과 캐나다 등 해외 소비자의 경우 자메이카 저크 소스에 대한 인지도가 매우 높다”며, 이 제품을 최대한 빨리 글로벌화 해 해외 시장에서 K치킨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확인시키고 BBQ 브랜드의 글로벌 성장을 앞당길 것”이라고 말했다.

○.. 한샘(대표 김진태)은 거주 중인 집의 낡은 부분만 고치는 ‘부분 공사’가 늘어남에 따라 창호와 중문 등 부분 리모델링 맞춤형 서비스와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전국 한샘리하우스 대형 쇼룸과 온라인 한샘닷컴에서 진행된다.

이사 수요가 줄며 부엌·욕실·창호·중문 등 살고 있는 집에 원하는 곳만 바꾸는 ‘부분공사’가 떠오르고 있다. 한샘은 이사를 가지 않고도 인테리어 시공이 가능한 ‘부분공사’를 강화하고 있다.

겨울철을 앞두고 따뜻한 주거 공간을 만드는 ‘창호’와 ‘중문’이 부분공사 인기 아이템으로 꼽힌다. 실제로, 지난 10월 한샘 창호의 매출은 전월 대비 약 12% 증가했고, 중문은 약 22% 증가하며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창호’와 ‘중문’은 단열 효과로 난방 에너지 비용 절약에 도움을 주고, 집안 외부의 미세먼지 등 유해 요소가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아준다.

한샘 창호는 겨울철 에너지절약∙친환경 제품으로 경쟁력을 높였다. 창호의 프로파일과 유리, 하드웨어 등을 하나의 공장에서 결합하는 ‘완성창’ 제조를 통해 창 세트와 부속품, 마감재의 품질을 총체적으로 관리한다. 한샘 ‘밀란’ 창호 6종은 에너지절약∙친환경 제품으로 우수한 기술력을 증명하며 환경부 공인 ‘환경표지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한샘 중문은 난방 효율 높이는 등 고기능과 디자인을 겸비한 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 중문은 일반적으로 현관과 거실 사이 공간에 설치하지만, 최근에는 거실 발코니 확장 부분을 서재∙다도 공간 등으로 만들고 중문을 설치해 거실과 분리하는 인테리어가 인기를 끌기 때문이다.

특히, 한샘 ‘밀란 초슬림 3연동 중문’은 일반형 중문의 프레임 두께인 90mm보다 얇은 22mm 두께로 디자인을 차별화했다. 프레임은 얇아졌지만 중문의 상부, 하부, 측면 등 털 모양의 섬유 소재 ‘모헤어(Mohair)’를 촘촘하게 붙여 냉난방 효율을 높였다.

살면서 부분공사에서 중요하게 고려할 것은 ‘편리한 시공’인데, 한샘 창호와 중문은 단 하루 만에 빠르게 설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한샘의 시공물류 전문 자회사 ‘한샘서비스’가 벽지, 마루 등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꼼꼼한 보양 작업을 진행 후 전 공정을 직접 시공한다.

부분 리모델링 전 과정에서는 ▲3D 상담 ▲자재 정가제 ▲전자계약 ▲직(直)시공 ▲품질보증 ▲본사AS 등 한샘 무한책임 솔루션으로 서비스와 품질을 보장한다.

한샘은 본격적인 겨울철에 돌입함에 따라 ‘창호’와 ‘중문’ 공사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창호 공사 계약 시 창호 유리를 일반에서 ‘로이(Low-E)’ 유리로 업그레이드해준다. ‘로이’ 유리는 은막(Silver Layer)을 두껍게 코팅해 일반 유리 대비 단열성능을 높인 기능성 유리이다. 또, 한샘 ‘초슬림 3연동 중문’은 최대 30%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살면서 리모델링 고객의 공사 부담을 줄여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거주하고 있는 집을 공사할 때 집안의 모든 짐을 비우고, 공사 기간 동안 머물 숙소를 마련하는 등 어려움을 겪게 된다. 한샘은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해 짐 보관부터 임시 숙소 마련, 여행 상품권 제공 등 ‘살면서 리모델링’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했다.

12월까지 온라인 한샘닷컴에서 리모델링 계약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계약 금액대별 사은품을 제공한다. 부엌·욕실·창호·중문 등 300만원 이상 부분공사를 계약하면 신세계 상품권 10만원권을 증정하고, 1000만원 이상 경우에는 한샘 현관장 무료 시공 또는 청소기 등 80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제공한다. 2000만원∙3000만원∙5000만원∙1억 이상 등 계약 금액에 따라 최대 800만원 상당의 ‘다이슨 에어랩’, ‘바디프렌즈 안마의자’, ‘삼성 가전’ 등 상품을 증정한다. 금액대 별 사은품은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한샘 리하우스사업본부 관계자는 “최근 이사를 할 때만 리모델링 공사를 한다는 고정관념이 깨지고, 부엌·바스·중문 등 이사를 가지 않고도 인테리어 시공이 가능한 부분공사가 시장의 새로운 기회 요소가 되고 있다“며, “부분공사 상품을 다양화하고, 차별화된 부분시공 서비스를 강화해 이사수요와 상관없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 bhc치킨이 계묘년을 맞아 신규 다이어리를 선보인다.

bhc치킨은 전국 매장(일부 제외)에서 동일하게 자사 치킨 메뉴 주문 시 자체 제작한 ‘2023 뿌찌X브레드이발소 다이어리’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벤트는 배달 고객에서 내방 고객까지 bhc치킨 메뉴를 주문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품목은 ‘뿌링클’, ‘맛초킹’ 등 대표 메뉴를 포함한 bhc치킨 전체 치킨 제품이다. 단, 매장별 수량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번 다이어리는 브레드이발소 캐릭터인 ’브레드 피트‘, ’윌크 화이트‘, ’초코‘와 브랜드 자사 캐릭터인 ’뿌찌‘ 등 총 4종을 활용해 디자인됐다. 내지는 연간, 월간 등 기간별로 일정을 계획하는 페이지와 프리 페이지(줄, 모눈종이)로 구성돼 실용성을 높였다. 옐로우와 스카이블루 등 2가지 색상으로 기획됐으며 랜덤으로 1종 배송된다.

다이어리 커버 안쪽에 캐릭터를 활용한 종이접기 키트(팝잇상자)가 포함돼 재미를 더한다. 키트는 뿌찌 1종과 브레드이발소 캐릭터 3종 중 1종 등 총 2종이 제공되며 설명서에 따라 종이를 접어 완성하는 형태다.

bhc치킨 관계자는 “지난번 브레드이발소와 협업해 선보인 패키지가 호평을 얻어 다이어리 제작도 협력하기로 했다”며 “2023년에도 고객들의 일상을 함께하는 동반자가 되고픈 마음에서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이번 기회를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리빙파워센터 지하 3층에 브랜드 체험 및 판매 매장 ‘코웨이 갤러리(Coway Gallery)’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코웨이 갤러리 리빙파워센터점은 쇼핑몰 내에 정식 입점한 첫 번째 직영 매장으로, 지난해 12월 개관한 강남구 논현동 지점과 구로구 코웨이 본사 G타워 지점에 이어 고객 체험 기회와 소통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코웨이 갤러리 리빙파워센터점은 환경가전, 매트리스, 안마의자 등 코웨이의 인기 제품들을 상세히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체험 요소와 전시 공간 인테리어를 강화했다. 특히 매트리스와 안마의자 등은 소재나 기능에 따라 개인별 선호가 다른 만큼, 다양한 모델을 직접 자유롭게 이용해보고 나에게 꼭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번 매장에서는 실제 주거공간처럼 안방, 거실, 욕실을 연출한 쇼룸을 구현해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코웨이 제품들을 살펴볼 수 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여러 제품들의 디자인 배치를 확인해보고 인테리어 구상에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조성했다.

코웨이는 코웨이 갤러리 리빙파워센터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장을 방문해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면 동구밭 친환경 설거지 워시바를 선물로 제공하며,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제품에 따라 르쿠르제 식기, 소프라움 침구 등 다양한 구매 사은품을 증정한다. 선착순 100명에게는 보랄 에어프라이어 오븐을 추가로 증정한다.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코웨이 갤러리 리빙파워센터점은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방문 가능하며 연중무휴로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고객 접근성이 우수한 대형 쇼핑몰에 브랜드샵을 선보여 코웨이 혁신 제품과 브랜드 경험 기회를 넓히고 구매 편의성을 향상시키고자 한다”며 “모델하우스처럼 꾸며진 공간에서 자유롭게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어 높은 만족도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컬리는 뷰티 전문 플랫폼 ‘뷰티컬리’의 모델로 블랙핑크 제니를 선정하고, 함께 한 TV CF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7일 그랜드 오픈한 뷰티컬리는 데일리부터 럭셔리까지 모든 뷰티 브랜드 및 제품을 한 번에 만날 수 있고, 새벽 배송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컬리는 전세계 여성들이 선망하는 뷰티 아이콘인 제니가 뷰티컬리의 이미지와 가장 잘 맞아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컬리 김슬아 대표는 “그간 뷰티 영역은 컬리의 탁월한 큐레이션 역량과 강력한 브랜드 파워, 독보적 물류 안정성에 힘입어 높은 성장을 거듭해 왔다”며 “뷰티컬리가 뛰어난 상품력과 탁월한 고객경험을 통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온라인 뷰티 쇼핑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F는 이러한 뷰티컬리의 장점을 한 편의 영화 같은 감각적인 영상으로 담아냈다. 광고 속에서 제니는 “가장 좋아하는 것(favorite)이 무엇이냐”는 질문을 받고 뷰티컬리를 떠올리며 그에 대한 기분 좋은 느낌을 다채롭게 표현한다. 고객이 가장 좋아하는 뷰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컬리의 바람을 ‘마이 페이보릿 뷰티(My Favorite Beauty)’라는 캠페인 메시지에 담았다.

CF공개와 함께 뷰티컬리는 오는 17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평일 오후 8시마다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다양한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를 선보인다. 라이브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면 추가 적립금은 물론 풍성한 증정품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마이 페이보릿 뷰티 아이템’ 장바구니 이벤트도 23일까지 진행한다. 컬리 앱에서 뷰티컬리 장바구니를 채운 뒤 응모하면 최대 5만원까지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응모한 고객이 ‘디어 뷰티컬리’ 게시판에 뷰티컬리에 바라는 내용을 작성할 경우 이벤트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남경아 브랜드마케팅 그룹장은 “글로벌 뷰티 아이콘인 제니가 뷰티컬리의 뮤즈로 함께 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뷰티컬리를 통해 이전과는 전혀 다른 쇼핑 경험을 하시게 될 고객 분들의 설레는 마음을 광고로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 SSG닷컴이 SM브랜드마케팅과의 협업해 대중음악 팬덤 공략에 나선다. ‘로열티’ 기반의 멤버십 서비스와 ‘팬덤(Fandom)’ 중심의 엔터테인먼트 온라인 굿즈 사업의 유사성에 주목한 협업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SSG닷컴은 7일 오후 12시부터 13일까지 SM브랜드마케팅과 ‘SSG 스마일클럽 X SMTOWN 광야’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양사의 고객 기반을 바탕으로 이색 혜택을 제공하고, 통합 멤버십 신규 고객 유치에도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이 기간 쓱닷컴은 스마일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SMTOWN &STORE’에서 사용할 수 있는 2만원 할인쿠폰을 선착순 발급한다. 응모한 멤버십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이달 26일 진행되는 ‘KWANGYA@SEOUL’ 프라이빗 투어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두 가지 혜택 모두 가입 플랫폼과 관계없이 누릴 수 있다.

SMTOWN &STORE고객 중 쓱닷컴 인증코드를 입력한 고객에게는 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반값 쿠폰, 스마일클럽 1개월 이용권을 준다. 신규 멤버십 회원은 가입 시 기본 제공되는 1개월 무료 혜택에 더해 총 2개월간 멤버십을 공짜로 이용할 수 있다. 인증코드는 SMTOWN &STORE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이와 별개로, SSG닷컴은 오는 11일까지 진행되는 ‘알뜰쇼핑 제안’ 행사 기간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추가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라이프스타일 상품(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몰)에 한해 최대 3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8% 장바구니 쿠폰을 세 차례에 걸쳐 발급하며, 이 기간 가입한 신규회원에게는 12% 쿠폰을 추가로 준다. 7일, 10일에는 장보기 상품(쓱배송, 새벽배송) 구매시 11% 적립 또는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스마일클럽은 SSG닷컴, G마켓이 올해 5월 선보인 통합 멤버십 서비스다. 월 3900원에 적립, 무료배송, 할인쿠폰, 스타벅스 사이즈업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상품 중심의 SSG닷컴과 오픈마켓 상품에 강점이 있는 G마켓, 옥션을 넘나들며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임정환 SSG닷컴 그로스전략담당은 “스마일클럽 회원들에게 한층 폭넓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SM브랜드마케팅과의 협업을 추진했다”며 “행사와 프로모션 외에도, 단독 상품 출시 등 협업을 고도화하기 위한 방안을 지속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가 다가오는 22-23 윈터 시즌 골프 여행을 미리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전 세계 골프 여행 특가 기획전 ‘골프 홀리데이’를 오픈했다.

인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는 ‘골린이’ 해시태그 게시물이 133만 건에 달하며, ‘골프여행’ 해시태그 게시물 역시 12만 건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2022년 한국은 세대를 초월하는 골프 열풍이 불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에 하나투어는 올겨울 골프인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계절과 기후에 제약 없이 따뜻한 나라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는 해외 골프 여행 기획전 ‘골프 홀리데이’를 준비했다. 관광과 골프,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이색적인 골프 여행 패키지와 얼리버드 특전, 할인 혜택 등을 선보인다.

치앙마이, 다낭, 괌, 하와이 같은 대표적인 골프 여행지를 비롯해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튀르키예, 일본 등 세계 각국의 골프 여행 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골프와 숙식을 한 번에 해결하는 골프텔 ▲매일매일 다른 골프장에서 색다른 라운딩을 즐기는 다색골프 상품 등 라운딩과 현지 관광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상품을 마련했다. 

본 기획전을 통해 90일/60일/30일 전 얼리버드 예약 시, 각 9/6/3만 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3조 이상 단체 예약 고객에게 클럽 중식, 발 마사지, 룸당 과일바구니, 와인 등을 다다익선 특선으로 제공한다. 기획전 기간 중 상품별 매주 타임 세일도 진행하고 있어 이를 이용하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예약 기회를 노려볼 수 있다. 

특히, ‘골프 홀리데이’ 기획전의 치앙마이 상품의 경우, 11월부터 다양한 항공사를 통해 매일 출발이 가능하며, 2022년 12월 22일부터 2023년 2월 26일까지는 하나투어에서 확보한 대한항공 좌석을 이용해 무조건 출발 가능한 상품이 운영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국내 골프 인구 증가와 동계 골프 여행 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22-23 윈터 시즌 얼리버드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올겨울 하나투어와 함께 전 세계 골프 여행지에서 따뜻한 라운딩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KT&G복지재단이 서울시 창동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회복지기관 차량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복지 수혜지역의 특성상 좁은 골목길을 운행할 수 있는 경차가 필요하다는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지난 2004년부터 경제적이고 기동력이 우수한 경차를 매년 지원해오고 있다. 올해까지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한 차량은 모두 2100대에 이른다.

지난 6월에 진행된 차량 지원 공모에는 종합사회복지관과 장애인복지관, 노인종합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 전국적으로 750여 곳의 사회복지기관이 참여했다. KT&G복지재단은 심사를 통해 지원이 우선 필요하다고 판단된 150개 기관을 최종 선정했다.

KT&G 관계자는 “지난 2004년부터 이어온 경차지원 사업을 통해 열악한 현장에서 봉사하는 사회복지사분들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이웃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뻗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곳곳에 온정을 베풀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KT&G복지재단은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수행하고자 KT&G가 지난 2003년 설립한 재단으로, 전국 8개의 복지센터를 통해 지역 밀착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저소득 소외계층과 사회복지 시설 등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면서 사회문제 해결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 이랜드글로벌의 키즈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밀리밤이 만능엔터테이너 임창정과 방송인 서하얀의 두 자녀 준재, 준표를 공식 모델로 발탁했다.

서하얀은 착용하는 상품마다 완판 행진을 기록하는 인플루언서로 MZ세대 영맘들의 높은 지지를 받으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밀리밤은 서하얀이 센스있는 패션감각과 개성있는 스타일링으로 다수의 브랜드와 협업하는 등 활발한 활동과 함께 두 아이의 육아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는 점에서 브랜드의 정체성과 잘 맞아 자녀 준재와 준표를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이랜드 밀리밤 관계자는 “서하얀 가족을 모델로 발탁하면서 엄마와 아이들이 함께하는 일상 속에서 키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밀리밤의 브랜드 감도를 자연스럽게 보여줄 계획"이라고 말하며, “서하얀 가족을 통해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효과적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준재와 준표는 네이버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밀리밤 공식 모델로 첫 행보를 시작한다. 7일부터 네이버에서 진행되는 ‘밀리밤X서하얀 원픽 기획전’에서 상하복, 패딩점퍼, 코트 등 밀리밤의 FW 신상품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밀리밤은 네이버 ‘밀리밤X서하얀 원픽 기획전’의 FW신상 기대평을 남긴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밀리밤 신상 맨투맨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11월 한 달간 ‘위(We)대한 세일’을 진행한다. 김장 시즌 맞이 ‘알뜰한 집밥생활’ 기획전, ‘집관(집에서 관람)족’을 겨냥한 ‘TV 올스타 기획전’ 등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인다.

김장 시즌을 맞아 위니아, 삼성전자, LG전자 등 인기 브랜드의 김치냉장고를 구매하면 최대 50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주말을 전후로(금~월) 롯데하이마트 매장을 방문해 위니아와 삼성전자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15만원 엘포인트(L.POINT) 또는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한다. 여러 제품을 동시에 구매하면 추가 혜택도 준다. 김치냉장고와 함께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행사 상품을 동시에 구매하면 최대 25만원 혜택을 받아 구매할 수 있다.

대형 TV로 스포츠 경기를 즐기는 소비자를 위해 ‘TV 올스타 기획전’도 한다. 삼성전자, LG전자의 75형 이상 프리미엄 TV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사운드바를 무상으로 준다. 여기에 토트넘 사인볼도 1천개 선착순 증정한다.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가성비 TV 제품도 할인해준다. 삼성전자, LG전자 65형 행사 상품이나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 43형, 32형 행사 상품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또, 가전제품은 지인 추천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 ‘위(We)대한 공동구매’ 행사도 준비한다. 추천인과 소개받은 고객에게 각 최대 10만원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금액권을 증정한다. 추천인은 1일부터 15일까지, 소개받은 고객은 16일부터 30일까지 매장에서 20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고 응모하면 된다. 연말 쇼핑 수요를 공략해 ‘위(We)대한 쿠폰’도 준다. 1일부터 14일까지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쿠폰을 문자로 발송한다. 18일부터 30일까지 LG 스탠바이미 TV, 삼성 더 프리스타일 등 행사 상품을 최대 50만원 할인 받아 구매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김은정 마케팅부문장은 “유통업계 대규모 행사 시즌이 겹치는 시기를 맞아 ‘위(We)대한 세일’을 기획했다”며, “김치냉장고, 프리미엄 TV 등 평소 가전제품 구매나 교체를 고민했던 고객들에게 이번 행사가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에서 15가지 허브와 비타민을 담은 ‘허브 부케™’를 함유, 단 한 번의 세정만으로 깔끔한 클렌징을 도와주는 ‘허브 부케 젤 클렌저’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피부와 유사한 pH(산도) 약산성 젤 클렌저로, 피부의 pH 밸런스를 맞춰주고 피부 장벽 유지 효과를 부여해 데일리로 저자극 클렌징이 가능하다. 약산성 클렌저 특유의 미끈거리는 사용감을 개선해, 쫀쫀하고 조밀한 거품이 산뜻하고 개운한 마무리 감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탱글한 젤 텍스처를 펌핑 타입 용기에 담아 젖은 손으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허브 부케 젤 클렌저’에는 피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 강력한 세정력을 유지하면서, 순하고 부드러운 세안을 도와준다. 이러한 저자극 계면활성제와 천연 유래 세정 성분이 함유된 마일드 포뮬라는 피부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깨끗하게 제거한다. 

뿐만 아니라 ‘부케(bouquet)’처럼 화사하고 아름다운 피부로 가꿔주는 허브 부케™와 빌리프의 고유 성분인 네이피어스 오리지널 포뮬라를 함유하여 세안 후에도 당김없이 촉촉하고 매끈하게 마무리된다.

또한, 빌리프가 지향하는 클린 뷰티 가치를 위해 재생지 100%의 패키지를 사용했으며, 재생 플라스틱을 펌프에 적용해 친환경성을 높였다. 빌리프의 허브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허브 5종을 담고, 피부에 자극될 수 있는 10가지 성분은 첨가하지 않아 피부 친화적인 클린 뷰티를 구현했다. 

빌리프 마케팅 담당자는 “마스크 없는 일상이 시작되며 직접적인 노출로 피부에 쌓인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저자극으로 클렌징 할 수 있다”며, “‘허브 부케 젤 클렌저’로 노마스크에도 피부 트러블 걱정 없이 깨끗한 피부로 가꾸길 바란다”고 전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의 지역사회 참여 활동을 확대하고 사회공헌단체와 협력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발굴한다.

이를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 및 일자리 창출 등 커뮤니티 스토어 사회공헌 프로그램 연계를 위한 <Build Your Community Store> 공모전을 개최한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을 적립해 연계 NGO와 함께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이익공유형 매장으로 스타벅스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는 이번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모전을 통해 지역사회 기관 및 전문가들과 더욱 유기적인 관계를 구축해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천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계획이다.

공모분야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지역 소통 및 참여 확대, 교육 및 자립지원 등 3개의 지정 주제와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자율 주제 중 선택할 수 있다. 사회복지 및 비영리 관련 기관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와 고객 및 파트너가 직접 참여하는 투표를 통해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공모사업의 지원기간은 2023년 1월부터 2023년 12월까지이다. 

대상은 5000만원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사업비와 국외 커뮤니티 스토어 벤치마킹 탐방을 지원받고, 스타벅스와 함께 신규 커뮤니티 스토어의 파트너 기관으로서 참여하게 된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에게는 각각 3000만원, 1000만원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사업비를 지원한다. 

공모전 신청기간은 12월 5일 오후 4시까지로 이메일로 구비서류 등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안내는 복지넷 홈페이지 내 안내문을 참조하거나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나눔혁신사업단에 문의하면 된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미국, 한국, 태국 등 전 세계에서 약 150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국내에는 3곳의 커뮤니티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스타벅스 김지영 사회공헌팀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온 스타벅스가 전국의 사회공헌단체, 고객 그리고 파트너와 함께 커뮤니티 스토어를 만들어가는 장이 마련돼 기쁘다"며, "사회공헌단체 및 전문가들과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스타벅스 고유의 사회공헌 모델인 커뮤니티 스토어가 더욱 환영받는 매장으로 자리잡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 삼양식품은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따뜻하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라면 신제품 ‘우돈사골곰탕면’을 출시했다.

우돈사골곰탕면은 우사골로 국물을 내는 사골곰탕과 달리, 우사골과 돈사골을 모두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고압 추출방식으로 우사골의 깊은 맛과 돈사골의 구수함을 고스란히 담아 진한 국물을 완성했다. 또한 사골곰탕에 소면을 곁들여 먹는 점에 착안해 면의 굵기를 얇게 하고 국내산 쌀가루를 넣어 부드러우면서도 탄력있는 면발을 구현했다.

후레이크에는 조미비프, 후추, 대파 등을 풍성하게 넣어 국물에 감칠맛을 더하고 곰탕 특유의 잡내를 잡아 풍미를 더욱 좋게 했다.

빠른 조리시간도 우돈사골곰탕면의 장점이다. 우돈사골곰탕면의 조리시간은 2분 30초 정도로, 4~5분이 소요되는 일반 곰탕라면 조리시간의 절반 수준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오랜 시간 조리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누구나 빠르고 간편하게 사골곰탕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제품”이라며 “우돈사골곰탕면을 앞세워 올 겨울 국물 라면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국가를 위해 헌신한 소방관의 가족들을 위로하고, 자녀들이 훌륭한 사회 일원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유가족에게 지원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3일, 하이트진로 청담동 사옥에서 유자녀 교육비와 유가족 생계비, 소송비 등 소방유가족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에는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와 소방공무원 유가족이 참석했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부터 소방유가족을 위로하고 유자녀들의 사회적 자립을 돕고자 위로금과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또, 2020년부터는 업무 스트레스로 극단적 선택을 하거나 투병으로 사망한 소방관들이 순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변호사 선임비 등 소송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생계비, 교육비, 소송비, 힐링캠프를 포함해 총 33가구를 지원, 규모를 확대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업무상 순직하신 소방공무원의 숭고한 희생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 유자녀들의 사회적 자립을 돕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100년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소방관, 소방유가족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다각도로 고민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2018년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과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장학금 및 위로금 지원, 힐링캠프 진행 등 소방유가족 지원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해왔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 11번가(사장 하형일)가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을 맺고 라이브 쇼핑 방송을 더욱 강화한다. 11번가는 ‘유튜브 쇼핑’ 기능을 활용한 라이브 쇼핑 방송을 연말까지 40여 개 선보인다고 밝혔다.

‘그랜드 십일절’이 열리는 11월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영자씨의 부엌(요리) ▲애주가TV 참PD(요리 리뷰) ▲산적TV 밥굽남(먹방) ▲꾸삐(레고) ▲에이트(IT/테크), ▲히밥(먹방) ▲서울리안(IT/테크) 등 각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는 라이브방송을 약 20여 개 진행하며, 연말까지 총 40여 개의 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다. 

11번가는 지난 5월부터 ‘LIVE11(라이브11)’의 유튜브 동시송출 형태로 유튜브에서의 라이브 커머스를 강화해왔다. 11번가 앱 내 ‘LIVE11’ 방송을 LIVE11 유튜브 채널 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채널에서 동시송출 하는 형태로, 지난 10월 말까지 총 140여 개 방송을 진행했으며 11월에 130여 개 방송이 예정돼 있다. 

이어 10월부터는 유튜브에서 진행하는 실시간 스트리밍에 11번가 판매상품을 연동하는 기능을 본격 활용하기 시작했다. 유튜브가 제공하는 ‘쇼핑’ 기능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실시간 스트리밍 영상에 11번가 상품을 연동하기 시작하면서, 방송 중 크리에이터들이 소개한 상품은 방송 화면 및 하단에 생성된 ‘상품’ 배너를 통해 11번가로 이동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이를 통해 11번가는 강력한 팬덤을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방송을 매개로 새로운 판매채널과 신규고객 유입의 기회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지난 10월 총 6명의 크리에이터와 유튜브에서 진행한 라이브 쇼핑은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와 브랜드를 엮은 콘텐츠를 선보이며 하루 거래액 최대 3억원(서울리안 X 삼성전자)을 달성했다. 또한 구매 고객 분석 결과, 평소 11번가를 자주 이용하지 않던 ‘패밀리(FAMILY)’ 등급 고객의 비중이 방송 전 10%에서 방송 후 80%로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새로운 고객들이 11번가로 유입되는 성과를 보여준 것이다.

앞으로 11번가는 유튜브를 활용한 쇼핑 방송을 강화하기 위해 ▲중소상공인부터 대기업 제품까지 다채로운 라이브 판매상품 엄선 ▲라이브 상품 콘셉트에 맞는 크리에이터 섭외 ▲예능 콘텐츠 기획 및 방송운영 가이드 지원 ▲기획, 편성, 송출 등 기술 지원 ▲방송 사전 홍보마케팅 등에 나설 계획이다.

11번가 박세환 사업지원담당은 “론칭 2년을 맞은 LIVE11의 방송운영 노하우와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팬덤 경쟁력을 접목해 라이브커머스 생태계 확대에 나서며 이를 토대로 LIVE11의 성장 모멘텀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 토탈 헤어 케어 브랜드 미쟝센이 아티스트 강민경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퍼펙트 세럼’의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한다.

가수, 쇼핑몰 CEO, 100만 유튜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며 많은 이들의 워너비 아이콘으로 주목받는 강민경은 이번 미쟝센과 함께한 코스모폴리탄 화보에서 슈트, 오프숄더 룩을 비롯한 다양한 의상과 헤어스타일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미쟝센 관계자는 “세련되면서도 트렌디한 이미지를 갖춘 강민경이 미쟝센의 스타일리시하고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가장 잘 표현할 것으로 판단했다”고 밝혔다.

한 인터뷰에서 강민경은 "헤어에 윤기를 더하고 자연스러운 향을 입힐 수 있어 향수 대용으로 퍼펙트 세럼을 즐겨 사용한다"고 전했다. N잡러의 삶을 사는 그녀에게 퍼펙트 세럼은 ‘헤어케어 치트키’와 같다고 말하며 미쟝센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캠페인은 11월부터 강남역 일대 옥외 전광판과 홍대, 합정 등 주요 상권에 위치한 버스 정류장, 택시 외부 포스터 및 온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초 새롭게 리뉴얼 된 미쟝센 퍼펙트 세럼은 ‘끝이 다른 부드러움’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손상 모발을 집중적으로 케어한다. 강민경이 ‘갓생 치트키템’으로 꼽은 퍼펙트 세럼과 노 워시 트리트먼트는 11월 한 달간 올리브영에서 특별 기획 세트와 추가 할인 프로모션으로 만나볼 수 있다.

○.. 이디야커피와 에듀윌이 함께 수능 수험생 및 전국민 응원 캠페인을 7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는 양사 브랜드 초성인 ‘ㅇㄷㅇ‘을 활용해 진행하는 것으로 양사의 온라인 채널에서 다양한 경품과 쿠폰 당첨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에듀윌 홈페이지에서는 ‘ㅇㄷㅇ‘으로 구성된 카드를 뽑으면 경품당첨의 기회가 주어지며, 이디야커피 및 에듀윌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ㅇㄷㅇ 초성 퀴즈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캠페인 경품으로는 이디야 아메리카노 쿠폰(9,000명)과 ‘ㅇㄷㅇ세트’ 쿠폰(1만3500명) 등으로 구성됐다.

에듀윌과 콜라보를 기념해 프로모션 기간동안 한정 판매하는 ‘ㅇㄷㅇ세트’는 아메리카노와 쿠키로 구성되었으며 이디야 멤버스 앱 內 ‘이디야 오더’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이디야 멤버스 앱 ‘이디야카드 선물하기’에서 수험생을 비롯한 친구, 가족들에게 직접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ㅇㄷㅇ카드’를 선물할 수 있다. ‘ㅇㄷㅇ카드’는 전국 이디야 가맹점 어디에서나 사용이 가능하며 간편결제 및 스탬프 자동적립이 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다가오는 수능에 맞춰 교육 브랜드 에듀윌과 함께 전국민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디야커피와 에듀윌과 함께 캠페인을 즐기면서 친구와 가족들을 응원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대상이 폴란드에 김치 공장 건설을 위한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유럽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대상은 최근 유럽 국가들이 국내 포장김치 주요 수출국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상황에 주목하고 현지에 대규모 김치 공장을 설립하기 위한 작업에 착수했다. 대상은 미국 LA공장에 이어 폴란드를 유럽의 생산기지로 삼아 김치 세계화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대상은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폴란드 현지 기업과 합작법인을 설립한 후 현지 기업의 생산시설과 유통망을 활용해 종가 김치를 유럽 시장에 우선 공급하고, 2024년 폴란드 신규 공장을 준공해 본격적으로 김치 생산량을 늘려간다는 방침이다. 

대상은 미국,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등지에 10개의 해외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폴란드 공장은 대상의 열한 번째 해외 공장이다. 해외 김치 생산 공장으로는 중국 연운항(롄윈강)과 미국 LA에 이어 세 번째다.

폴란드 크라쿠프(Krakow)에 설립될 대상 김치 공장은 총 대지 면적 6,613㎡(2000평) 규모에 이른다. 내년 착공을 시작해 2024년 하반기 내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상은 폴란드 공장 완공까지 약 150억여 원을 투입해 2030년까지 연간 3000톤 이상의 김치를 생산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앞서 대상은 폴란드 신선 발효 채소 전문업체 ChPN(Charsznickie Pola Natury)과 합작법인 ‘대상 ChPN 유럽(Daesang ChPN Europe)’ 설립을 위한 계약 체결을 마쳤다. 내년 1월 출범할 ‘대상 ChPN 유럽’의 지분은 대상 76%, ChPN 24%로 구성된다.

ChPN은 2016년 설립돼 폴란드를 비롯한 유럽 인근 국가에 고급 유기농 신선 발효 제품을 유통하는 업체다. ChPN의 제품이 리들(LidI), 까르푸(Carrefour), 오샹(Auchant) 등 현지의 주요 대형 마트에서 이미 판매되고 있는 만큼, 합작법인 출범 후 김치 생산이 시작되면 종가 김치의 현지 메인스트림 채널 입점도 본격화할 예정이다. 

대상은 원재료 수급의 용이성, 인근 국가로의 접근성 등의 이유로 폴란드를 유럽 시장 개척의 전초기지로 결정했다. 유럽 전역을 잇는 물류거점으로 동·서유럽의 중심에 위치한 폴란드를 최적의 장소라고 판단한 것이다. 

대상은 폴란드 공장 설립으로 유럽 김치 시장에서도 선두를 점한다는 계획이다. 국내 김치 수출에 더해 유럽 소비자 니즈에 맞춘 제품 생산 및 생산 인증을 획득하는 등 현지 상황에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상은 폴란드 합작법인 출범 및 김치 공장 설립을 발판 삼아 2025년까지 유럽 현지 식품 사업 연간 매출을 1000억원까지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대상은 미국 LA공장 가동과 폴란드 공장 설립 등 글로벌 생산기지를 확충하며 김치 세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상 종가 김치 수출액은 2016년 2,900만 달러에서 2021년 6,700만 달러로 131% 증가하며 사상 최고치를 달성하고, 2022년 상반기 기준 국내 총 김치 수출액의 약 60%를 차지하고 있다. 

2022년에는 9월 기준 일본과 미국, 홍콩에 이어 네덜란드와 영국이 국내 김치 수출 주요 5개국에 포함되는 등 대상은 유럽을 김치 시장의 새로운 개척지로 평가하고 있다. 실제로 2017년부터 2021년까지 국내 김치의 유럽 수출량은 매년 평균 20%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2021년 기준 종가 김치의 유럽 수출량은 국내 총수출량 3,397톤의 약 55%를 차지하고 있다.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는 “유럽 현지 공장 건설을 위한 폴란드 합작법인 설립은 김치의 세계화를 위한 새로운 도전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대상 종가가 미국에 이어 유럽에서도 김치의 우수성과 정통성을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지난 4일 판교 본사에서 거창군과 ‘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NS홈쇼핑과 거창군이 ‘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업무협약식에는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와 거창군 이종하 부군수, 거창농협 이화형 농협장, 사회발전협의회 정창현 회장, 거창군 농업기술센터 박승진 소장, 거창군 행복농촌과 김동석 과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서 NS홈쇼핑과 거창군은 앞으로 △거창군 우수 농특산물 발굴 및 홍보△TV홈쇼핑을 통한 농특산물 판로확대와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지원 △제철 농특산물의 수확기에 맞춘 공동 판로 지원 △NS몰 ‘우수 농특산물’ 입점 지원 및 농특산물 브랜드관 설치·운영 △거창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체험 및 여행 상품 개발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출범부터 지역 특산품 발굴과 상품화에 주력해 성장을 거듭해왔다”며,”오늘의 업무협약을 통해 ‘거창한(韓)거창’으로 대표되는 거창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이 소비자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NS홈쇼핑과 농가의 상생협력 우수사례로 만들기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지난 9월 거창 태풍피해 농가를 돕기 위해 낙과 사과를 수매해 나눔 행사를 진행한 바 있고, 우리 농가의 제 값 받는 농산물을 위해 ‘못난이 사과’를 상품화하여 TV홈쇼핑과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판매에 나서 왔다. 이를 통해 못생겨도 맛이 좋은 ‘못난이 농산물’에 대한 인식 개선에 힘쓰고 농가수익 확대 및 건전한 농산물 유통의 선순환에도 기여하고 있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소프트케이크 대표 브랜드 ‘카스타드’가 한국은 물론 베트남, 중국, 인도 등 해외에서 인기를 끌며 출시 이래 최단기간에 글로벌 합산 매출액 1천억 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10월까지의 오리온 카스타드 글로벌 매출액은 1112억원을 기록했다. 이 같은 성과는 50년 동안 축적해온 파이 연구개발 노하우로 완성한 오리온만의 차별화된 제품력에 따른 것으로, 특히 한국에서는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이 34% 성장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담백하면서도 달콤한 맛과 촉촉한 식감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아 대량으로 구매하는 소비층이 크게 증가했으며, 식품을 계획적으로 구매한 후 보관해 놓고 먹는 ‘저장간식’ 트렌드 확산도 매출 성장에 일조했다.

베트남 역시 오리지널 맛 외에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밀크맛’, ‘치즈베리맛’, ‘꼼(Cốm, 쌀을 활용한 베트남 전통음식)’ 등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면서 전년 동기간 대비 37% 성장했다. 안전한 먹거리에 관심이 높은 엄마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영양 간식’으로 통하면서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인도에서도 2021년부터 베트남 법인에서 생산한 카스타드를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고급스러운 컵케이크를 선호하는 대도시 젊은층에게 인기를 끌며 출시 초기임에도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맛과 식감의 차별화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만족시킨 것이 인기 비결”이라며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원료, 생산공정 등 글로벌 품질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11월 한 달간 공식 온라인 쇼핑몰 ‘#(샵)풀무원’에서 ‘#(샵)풀페스타’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풀페스타’에서는 풀무원, 올가홀푸드, 풀무원녹즙, 풀무원다논 등 풀무원의 모든 브랜드 제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하며, 그 외 다양한 혜택까지 제공한다. 11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되는 #풀페스타에서는 다채로운 할인 및 구매 혜택과 더불어 스페셜 라이브 방송을 마련해 참여도를 높이고자 했다.

먼저 ‘#풀페스타’ 기간 내내 매주 2개 제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특가 제품으로는 ASC 활전복, 모짜렐라 핫도그, 크로엣지피자 등이 준비된다. 기본 할인율에 쿠폰 등을 중복 할인받으면 최대 50%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 고객 전원 10% 장바구니 쿠폰 제공, 10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을 적립 받을 수 있는 페이백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된다.

프로모션과 함께 오는 17일에는 오후 12시부터 1시간 동안 ‘#풀페스타 스페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얇은피만두, 노엣지 피자 등 풀무원 인기 상품 단독 특가를 비롯해 식물성 지구식단 동글떡볶이, 식물성 지구식단 철판볶음밥 등 지구식단의 맛있는 간편식 제품들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 전 미리 보기 기획전에서는 방송 당일 사용할 수 있는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풀무원 온라인사업부 노기태 팀장은 “올해 풀무원에 보여주신 고객들의 관심에 보답하고자 11월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역대급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마련하게 됐다”며 “고물가 상황이 이어지는 가운데, 고객들께서 #풀무원 기획전과 다양한 할인 혜택을 이용해 가격 부담은 낮추고 따뜻한 연말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친환경 농산물, 무항생제 축산물, 지속가능한 수산, 동물복지, 비건, 식물성 단백질 등 지속가능 가치를 담은 풀무원의 통합 브랜드 온라인몰이다. 지속가능 쇼핑몰의 입지를 굳히며 지난해 오픈한 이래 1년간 매출, 구매 고객 수, 신규 가입 회원 수까지 모든 지표에서 크게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 CJ대한통운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4% 증가한 3조 1,134억원, 영업이익은 2.2% 증가한 1077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CJ대한통운 측은 "매출액은 전사적인 영업활성화 노력과 글로벌 부문 사업 안정화로 전년 동기 대비 성장했다"면서 영업이익 역시 "지속적인 수익 구조 개선 추진 및 미국•인도•베트남 등 전략 국가의 영업 확대를 통해 전년비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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