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M과 엘라…블록체인 게임 선봉, K-게임 글로벌 ‘융단 폭격’
상태바
미르M과 엘라…블록체인 게임 선봉, K-게임 글로벌 ‘융단 폭격’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2.11.04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게임들이 글로벌 시장을 정조준하며 게임을 출시하고 있다.

지난 2일에는 트라하 글로벌이 출시됐고, 컴투스 그룹은 안녕엘라와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글로벌에 선보이며, 원래 해외용으로 만들어진 미르M도 글로벌 예약에 들어갔다.

그 선봉에는 블록체인 게임이 있다. 해외로 나가는 타이틀 중에서는 블록체인 게임이 꽤 있다. 안녕 엘라는 컴투스 그룹의 대표적인 블록체인 게임이고, 미르M은 위메이드의 대표적인 블록체인 게임이다.

업계 관계자는 “해외도 블록체인 게임에 부정적이다. 그것이 우리에게 기회일 수 있다. 기술력 좋은 서구 게임사들이 등을 돌린 동안 우리나라에서 먼저 글로벌 블록체인게임 시장을 선점하는 제품이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내는 실패했을 수도 있지만 글로벌에서는 반드시 성공한다는 포부로 지난 3일 위메이드가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의 글로벌 예약에 들어갔다.

원작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을 더해 복원한 미르 IP 정통 계승작이자, 블록체인 열풍을 일으킨 '미르4' 글로벌의 후속작이다.

8방향 그리드와 쿼터뷰 방식을 활용해 원작의 게임성을 계승했으며, 고도화된 기술을 적용해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구현했다. 새로운 성장 특화 시스템 ‘만다라’를 통해 전투에 편중된 게임 플레이와 성장 구조에서 벗어나 차원이 다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높은 수준의 성장 자유도도 누릴 수 있다.

글로벌 버전에서는 거버넌스 토큰 '도그마(DOGMA)'와 게임 토큰 '드론(DRONE)'이 추가되며, 하이드라(HYDRA)를 매개로 하는 인터게임 이코노미(Inter-game Economy)를 구축했다.

컴투스홀딩스는 8일까지 모바일 수집형 RPG ‘안녕 엘라(영문명: Dear, ELLA)’의 베타 게임 런처를 진행한다.

XPLA 메인넷에 온보딩되는 첫번째 게임으로, 베타 게임 런처 프로그램은 ‘게임 팬 카드(Game Fan Card)’ 구입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베타 게임 런처는 한국,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 일부 국가에서는 참여할 수 없다.

안녕 엘라는 판타지 세계인 에스페란서 대륙을 무대로 운명적 모험에 나서는 ‘엘라’와 동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웹 3 게임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토큰 경제 시스템과 영웅 NFT 제작 등 P2O(Play to Own) 시스템은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는 10일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로 북미 시장을 공략한다.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 6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메가 히트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최초의 MMORPG다.

‘크로니클’은 8년 이상 전 세계에서 장기 흥행 중인 ‘서머너즈 워’의 핵심 재미인 다양한 소환수의 수집과 이를 활용한 전략적 덱 구성의 묘미를 고스란히 살려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이는 ‘크로니클’이 자동 플레이와 성장 위주의 국내 여타 MMORPG와 구분되는 가장 큰 차이점인 동시에, 북미 시장 유저들에게 어필할 매력 요소로 평가받고 있다.

모아이게임즈의 '트라하 글로벌'은 이미 글로벌에 출시됐다. 스팀 플랫폼 출시를 통해 모바일 및 PC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며, 자동 전투를 과감하게 삭제하여 직접 컨트롤에 의해 승패를 가릴 수 있도록 했으며, 이를 통해 화려한 액션과 타격감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다.

전략적인 판단과 정교한 컨트롤을 바탕으로 게임의 핵심인 대규모 R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MMORPG의 전통적인 역할인 탱커, 딜러, 힐러 중 원하는 역할을 맡아 유기적으로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전략과 함께 더욱 치열한 진영 싸움을 펼칠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썸에이지도 지난 25일 멀티플랫폼 ‘데카론G’를, 위메이드맥스는 27일 '라이즈 오브 스타즈 Re:Verse(ROS Re:Verse)'를 글로벌 출시했다.

김미진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