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생활비가 내립니다”... G마켓·SSG닷컴 ‘빅스마일데이x쓱데이’ 동시 오픈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생활비가 내립니다”... G마켓·SSG닷컴 ‘빅스마일데이x쓱데이’ 동시 오픈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10.3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마켓과 SSG닷컴이 오는 31일부터 11월 11일까지 ‘빅스마일데이’와 ‘쓱데이’를 동시 개최합니다. 신세계 온라인 채널 행사를 일원화해 연말 대대적인 쇼핑 축제를 진행하는 것으로, 역대급 할인 규모와 파격적인 쇼핑 혜택을 제공합니다.

한편 롯데아울렛은 전 국민적인 신드롬을 일으켰던 드라마 '이상현 변호사 우영우'의 공식 팝업스토어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점에서 11월 2일부터 13일까지 단독으로 오픈합니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드라마 속에서 착용해 대박났던 굿즈들을 선보이며, 드라마 속 인기 F&B 상품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이마트24가 캠핑 인기 트렌드에 맞춰 카라반 브랜드인 '랜더스(Landearth)'와 야구단 SSG랜더스(Landers)와 협업해  SSG랜더스 카라반을 선보이는 등 이태원 참사로 국민 모두가 충격을 받은 오늘(30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SSG닷컴과 G마켓이 31일부터 11월 11일까지 12일 간 빅스마일데이, 쓱데이를 동시 개최한다.[사진=G마켓]
SSG닷컴과 G마켓이 31일부터 11월 11일까지 12일 간 빅스마일데이, 쓱데이를 동시 개최한다.[사진=G마켓]

○.. ‘빅스마일데이’와 ‘쓱데이’가 만나 지금껏 경험해 보지 못한 역대급 할인 규모와 파격적인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G마켓과 SSG닷컴은 오는 31일부터 11월 11일까지 12일 간 빅스마일데이와 쓱데이를 동시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쓱데이는 신세계그룹이 G마켓을 인수한 후 처음 열리는 행사인 점을 감안, 시기를 맞추고 기간도 지난해보다 5일 늘려 역대 최장 기간인 12일 동안 진행하기로 했다. 온라인 채널 행사를 일원화해 11월 쇼핑 대목의 주도권을 잡으며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에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쇼핑 축제로 자리매김한다는 구상이다. 

이에 따라 31일 00시부터 G마켓·옥션과 쓱닷컴을 비롯해 에스아이빌리지, W컨셉, 신세계라이브쇼핑, 굿닷컴 등 신세계그룹의 모든 온라인 플랫폼이 일제히 행사에 돌입한다.

○.. 2022년 최고 인기 드라마 중 하나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점에 상륙한다.

롯데아울렛은 전 국민적인 신드롬을 일으켰던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공식 팝업스토어를 11월 2일부터 13일까지 단독으로 오픈한다. 해당 드라마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시청하는 걸로 유명했던 점에 착안해, 롯데아울렛은 가족 고객들의 나들이 명소로 떠오른 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점에서 팝업스토어 운영을 기획했다. 특히 인기 드라마의 상품 판매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것은 이 번이 두 번째이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6월 강남점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과 농업회사법인 그린피엠이 협업해 제작한 ‘이천米 누룩막걸리’와 ‘종이의 집’ 스페셜 패키지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기도 했다.

먼저 팝업스토어에서는 드라마 주인공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과 일러스트, 명대사, 하이라이트 영상 등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을 준비하고, 주인공들이 드라마 속에서 착용해 대박이 났던 인기 아이템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또 드라마 속의 인기 F&B 상품을 현실에서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제공한다. 우선 ‘이상한 드라마 우영우’측과 세븐일레븐이 협업해 제작한 우영우 김밥 2종인 ‘듬뿍참치김밥’과 ‘통소시지김밥과 함께 ‘동그라미 김밥’을 팝업스토어에서 최초로 선보이며, ‘고래 쿠키’과 ‘고래 크럼블 버터바 등 고래모양의 다양한 디저트 상품도 준비했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기획했다. 우선 드라마 속 시그니처 공간인 ‘고래 지하철’과 ‘우영우 방’을 구현한 세트장을 팝업스토어 내에 구성하고 고객들이 직접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했다. 또한 ‘인생네컷’ 포토박스를 설치해 우영우 테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드라마의 하이라이트 장면을 담아놓은 사진 및 영상을 관람할 수 있는 전시장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드라마 속 캐릭터와 출연 배우들에게 편지를 작성해서 보내는 ‘우영우체통’ 이벤트, 우영우가 좋아했던 틀린그림찾기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틀린그림찾게 게임존’ 등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준비했다.

김재윤 롯데아울렛 컨텐츠개발팀장은 “’가족 고객들이 맞는 교외형 아울렛의 특성에 맞춰 올해 최고 인기 가족 드라마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팝업스토어를 유통업계 최초로 기획했다”며 “드라마가 전 국민에게 힐링을 선사했던 만큼, 이번 팝업스토어 또한 타임빌라스점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따듯한 힐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 이마트24가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말일까지, 캠핑인구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SSG랜더스 카라반(이하, 랜더스 카라반)을 판매한다.

실제로, 한국무역통계진흥원에 따르면 지난 해 국내 캠핑인구는 700만명을 돌파했고, 시장규모도 2008년 700억원에 불과했던 것이 지난 해 6조 3000억원대로 급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이 같은 캠핑인구 증가 속에 카라반 구매 수요가 늘어나는 것에 맞춰 이색 캠핑 카라반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 카라반은 많은 매니아층을 보유한 카라반 브랜드인 ‘랜더스(Landearth)’와 야구단 SSG랜더스(Landers)가 협업했다.

특히, 쓱데이와 한국시리즈를 기념해 SSG랜더스를 상징하는 빨강/흰색 컬러와 로고로 카라반을 랩핑한 것이 특징으로, 이마트24를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다.

카라반은 내부 옵션에 따라 3가지로 나뉜다. 캠핑에 꼭 필요한 기본옵션으로 구성된 ‘스마트’, 조금 더 편안한 캠핑을 즐기도록 옵션이 추가된 ‘프리미어’, 노지에서도 편안히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모든 옵션이 추가된 ‘노지패키지’로 구분된다. (스마트/프리미엄 카라반은 별도의 면허 불필요, 노지패키지는 소형트레일러면허 필요)

랜더스 카라반은 전기레인지, 싱크대, 전면고정침대, 침대매트, 벽걸이냉방, 무시동히터 등 캠핑에 필요한 것들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으며, 옵션에 따라 냉장고, 온돌바닥난방, 어닝(차양막) 등이 추가된다.

랜더스 카라반 구입을 원하는 고객은 가까운 이마트24 매장을 방문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자신의 연락처를 남기면, 전문 상담원과의 상담이 이뤄지며 안내에 따라 구매를 진행하면 된다.

이번 랜더스 카라반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월 10일부터 16일까지 이마트24앱에서 경품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마트24에서 SSG랜더스 관련 상품을 구입하면서 모바일앱 통합바코드 스캔 후 스탬프 1개를 모으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SSG랜더스 카라반(1명), SSG랜더스 패딩점퍼 (5명), SSG랜더스필드 브릭 (10명), 이마트24 1만원 금액권(24명)을 선물로 제공한다. 

앞서 이마트24는 5000만원대 스크린골프박스, 300만원대 전기바이크, 아임e 스마트TV 등 기존 편의점에서 판매하지 않았던 이색적인 상품을 선보여 예상 밖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실제로, 한정 판매했던 5000만원대 스크린골프박스는 3대나 판매됐으며, 전기바이크는 출시 열흘 만에 11대 판매, 아임e 스마트TV는 지난 6월 출시 후 현재까지 800여대가 판매됐다.

이마트24 최은용 MD담당 상무는 “카라반만 있으면 별다른 용품 없이 어디에서든 캠핑을 즐길 수 있어 캠핑족들 사이에서 카라반에서 대한 관심이 높다”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적인 상품을 도입해 고객들이 매장에 한번이라도 더 방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KFC가 미아사거리역점을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 강북구에 위치한 미아사거리역점은 지하철 4호선 미아사거리역 2번 출구 근처에 위치해 있다. 이 곳은 백화점, 쇼핑몰과 함께 먹자골목이 형성돼 강북구에서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 중 하나다. 매장 건너편에는 아파트 단지와 학교도 있어 미아사거리역 이용객과 지역 주민 및 학생들의 유입이 많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FC는 이번 미아사거리역점 오픈을 기념해 특별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매장을 방문하여 2만원 이상 주문하는 고객들에게 귀여운 ‘폴라베어 인형’을 증정하며, 1만5000원 이상 주문하는 고객들에게는 시원한 음료를 담으면 색깔이 변하는 ‘매직글라스’를 선물로 증정한다. 해당 선물은 구매 영수증 확인과 함께 선착순으로 증정된다.

이와 함께 KFC가 제공하는 편의 서비스인 매장 내 무료 와이파이, KFC 전용 앱으로 선 주문해 기다리지 않고 편하게 제품을 받아볼 수 있는 징거벨오더 서비스, 원하는 곳에서 제품을 받아 맛볼 수 있는 딜리버리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KFC 관계자는 “미아사거리역은 유동인구가 많고 배후수요가 탄탄할 것으로 보여 매장을 오픈하게 되었다”며 “지하철 출구와 가깝고 먹자골목 시작점인 핵심 상권에 자리 잡고 있는 만큼 많은 고객이 방문해 KFC의 치킨 및 버거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는 10월 31일 오전 11시 30분 서울 중구 명동예술극장 앞 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었던 2022 코리아세일페스타 개막식 행사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30일 추진위는 "이번 이태원 사고의 희생자와 그 가족들의 아픔을 함께하는 마음으로 행사 취소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다만 추진위는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코세페 주간은 예정대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