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하이트진로 테라 날았다... 성수기 유흥시장 판매량 50% 증가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하이트진로 테라 날았다... 성수기 유흥시장 판매량 50% 증가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10.1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정라거-테라의 유흥채널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50% 증가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엔데믹 이후 성수기 판매가 주류시장 회복에 주효했다며 9월 누적판매량도 33% 증가했다는데요. 하이트진로는 테라로 브랜딩한 각종 대형 축제 및 유흥채널 내 소비자 접점의 프로모션 진행 등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한편 농심이 간편식 파스타 신제품 '파스타랑' 2종을 새롭게 출시합니다. 파스타 제조에 사용하는 '듀럼밀 세몰리나'로 넓적한 형태의 '딸리아뗄레'면을 만들었으며, 소스는 레토르트 파우치에 담아 맛과 보관성을 높였습니다.

이외에도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한남동에 멀티 브랜드샵 'ZIP739'를 오픈하는 등 오늘(1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가 올해 코로나19 리오프닝 이후 테라의 유흥시장 회복을 이끌며 리바운스(Re-Bounce; 다시 튀어오르다)에 시동을 걸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엔데믹을 맞은 올해 6~8월 동안 유흥시장 내 청정라거-테라 유흥채널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5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 접점의 마케팅 활동과 각종 지역 축제의 부활이 테라 판매를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힘입어 테라의 유흥시장 9월까지의 누적판매량도 약 33% 증가했다.

성수기 기간 동안 특히, 테라 생맥주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약 64% 증가하며 폭발적인 성장을 보였다. 음식점 등에서 판매하는 병맥주 판매량 역시 약 42% 증가, 시장을 회복했다.

생맥주 판매가 급증한 것은 올 여름 부산, 강릉 등 휴양지 프로모션은 물론, 전주, 송도, 춘천 등 전국 각지의 대형 맥주 축제에 참여해 흥행에 성공, 성황리에 마친 덕분이다.

또, 엔데믹을 맞아 유흥시장 부흥을 위해 술자리 재미를 배가시키는 소비자 접점의 다양한 굿즈 프로모션을 적극 진행한 것도 주효했다. 스푸너를 다양한 컬러와 크기로 응용해 출시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9월 기존보다 3배 큰 대형 스푸너인 ‘스푸너 맥스’를 출시해 화제를 모았다. 여럿이서 소맥을 동시에 즐길 수 있고 소맥 회오리를 보는 재미를 더하는 테라 타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브랜드 선호도 강화를 위해 제품의 본질에 집중, 대세감을 더욱 확산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테라 브랜드만의 독창적인 술자리 굿즈를 개발하는 것뿐 아니라 타 분야와 경계를 두지 않고 이종업계간 컬래버레이션을 지속 시도, 다양한 재미와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국내 대표 맥주 테라가 지역 축제, 야외활동 등 소비자들의 일상과 함께 성장을 거듭, 시장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테라의 상징인 녹색병을 강조하고 ‘청정’ 브랜드 콘셉트를 중심으로 대세감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테라는 3년 7개월간 32억2000만병(9/30 기준)이 판매되며 대세 맥주로서의 존재감을 이어가고 있다. 이는 1초에 약 29병 판매된 꼴로 꾸준히 판매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 농심이 간편식 파스타 신제품 “파스타랑 ‘버섯크림’과 ‘볼로네제’”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파스타 전용 밀가루인 듀럼밀 세몰리나로 만든 넓적한 면으로 쫄깃한 식감을 살렸으며, 소스는 레토르트 파우치에 담아 맛은 물론, 보관성도 높였다.

농심은 파스타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면’에 있다고 보고, 파스타 제조에 사용하는 ‘듀럼밀 세몰리나’로 면을 만들었다. 듀럼밀 세몰리나는 밀가루 중에 가장 단단하면서 입자가 굵은 종류다. 일반적으로 파스타 면을 조리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며 적절한 강도를 맞추기 어려운 이유가 여기에 있다.

농심 관계자는 “그간 쌓아온 사출 건면 기술을 활용해 간편하게 보관하고 쉽게 조리할 수 있는 파스타 면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면에 소스가 잘 배어들 수 있도록 넓적한 모양의 ‘딸리아뗄레’면을 채택, 파스타 특유의 맛과 식감을 더욱 풍성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소스는 실제 파스타의 맛과 향을 구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 분말스프가 아닌, 가정간편식(HMR)과 같은 레토르트 파우치에 담아 더욱 풍성한 맛을 살릴 수 있게 했다.

‘버섯크림’은 부드러운 크림의 맛과 표고버섯의 풍미가 어우러진 소스가 특징이다. 진한 치즈 풍미를 품고 있는 빵 가루를 후첨토핑으로 넣어 씹는 재미와 맛을 더했다. ‘볼로네제’는 소고기와 돼지고기, 허브와 버터가 어우러져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토마토 소스를 넣었다. 총 조리시간은 4분으로, 면을 끓이고 소스와 함께 볶으면 완성된다. 농심 관계자는 “레스토랑에서 먹는 파스타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수준으로 만들었다”라고 설명했다.

보관과 조리 편의성도 농심 파스타랑의 대표적인 특장점이다. 기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가정용 파스타는 면과 소스를 따로 구매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면과 소스가 함께 담겨있는 제품들은 대부분 냉장 또는 냉동보관을 해야 한다. 농심 파스타랑은 면과 소스가 1인분씩 포장돼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으며, 상온보관이 가능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농심은 코로나19 이후로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홈쿡(Home cook) 트렌드와 함께 가정용 파스타가 인기 메뉴로 떠오르고 있는 점에 착안, 레스토랑 못지 않은 맛과 품질의 파스타를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파스타랑’을 선보이게 됐다.

실제로 업계에 따르면 지난 2019년 1200억원 대였던 가정용 파스타 관련 시장 규모는 지난해 1500억원 대까지 성장했다. 같은 기간 SNS에서 집밥과 함께 파스타가 언급되는 양도 급격하게 늘었다. 특히, 신라면에 우유와 치즈를 넣어 만드는 ‘신라면 투움바’ 등 라면을 활용한 파스타 레시피가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은 파스타랑 개발에 힘을 더했다.

농심은 파스타랑을 출시하며 간편식 파스타 시장에 진출함과 동시에 다양한 면요리 제품을 선보이며 제품 카테고리 다각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사출 건면 기술을 활용하면 일상에서 즐겨먹는 면요리를 보다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식품으로 만들 수 있다”며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인생을 더욱 맛있게 하는 농심이 되겠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이달 20일 예술, 문화 중심지로 알려진 한남에 ‘영 앤드 리치(Young & Rich)’ 컨셉의 패션/아트/라이프스타일이 융합된 멀티 브랜드샵 ‘ZIP739’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ZIP739는 페미닌한 감성의 패션, 아트, 라이프스타일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멀티 브랜드샵이다. ‘ZIP’은 압축의 의미와 함께 한국어 발음으로 집(ZIP)을 의미한다.

‘739’는 이태원역과 한강진역 사이의 꼼데길이라고 불리는 꼼데가르송, 란스미어, 띠어리, 비이커, 코스 등 패션 매장이 즐비한 지역의 지번이다.

특히 ZIP739는 예술, 음악, 갤러리 등 한남의 지역성을 토대로 패션과 아트, 그리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오롯이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대표 여성복 구호, 르베이지, 구호플러스, 코텔로 등 패션 브랜드는 물론 젊은 스타일을 추구하는 글로벌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가나아트센터 라운지를 운영하며 아트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ZIP739는 박승근 삼성물산 패션부문 비주얼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의 주도로, 구호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를 리뉴얼해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3개층 628㎡(190평) 규모로 새단장했다.

지하 1층은 구호와 르베이지의 시즌별 컬렉션과 액세서리, 라이프스타일 및 아트 피스 등으로 구성해 럭셔리 감성을 강화했다.

지상 1층은 구호플러스, 코텔로 등 국내 브랜드 뿐 아니라 알렉스밀(ALEX MILL), 사이먼밀러(SIMONMILLER), 존엘리엇(JOHN ELLIOTT) 등 다양한 해외 브랜드를 토대로, 젊은 감성의 콘텐츠를 강화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지상 2층은 ZIP739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아트 콘텐츠 공간으로 만들었다.

가나아트센터 라운지를 상시 운영하며, 2~3개월 기간으로 신진디자이너의 작품을 다채롭게 소개한다. 이달을 시작으로 에단 쿡(ETHAN COOK)의 신작 개인전이 열린다.

뉴욕 브루클린 기반의 젊은 컨템포러리 아티스트인 에단 쿡은 컬러 블록의 대규모 컨버스로 유명하다. 젊은 감각의 컬러 플레이와 베틀과 실을 이용한 ‘페인트 없는 페인팅’의 추상적인 현대미술 작가이다.

박영미 여성복사업부장은 “K-패션을 비롯, 문화, 라이프스타일을 리딩하는 패션 허브로서 ZIP739가 역할을 펼쳐나갈 것”이라며 “한남이 가지고 있는 지역성과 ZIP739의 차별화된 공간을 통한 접목이 새로움을 추구하는 젊은 감성의 고객에게 새로운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호플러스는 ZIP739 오픈을 기념해 20일 오후 7시, 올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 패션쇼를 진행한다. ‘리얼리스틱 판타지(Realistic Fantasy)’를 컨셉으로, 시대를 아우르는 미니멀한 디자인을 미래에 대한 환상과 새로운 상상력으로 업데이트한 컬렉션을 선보인다.

○..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김장철을 앞두고 오는 11월 11일부터 12월 11일까지 상하농원에 방문하여 아이들과 함께하는 김장체험과 몸과 마음에 휴식을 주는 가을여행을 할 수 있는 ‘슬기로운 김장여행’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번 패키지는 상하농원에서 재배한 김장재료(무 등)를 직접 수확해 본 뒤 김장김치 체험이 진행되며, 아이들과 함께 내 입맛에 맞는 나만의 김치를 담글 수 있다. 상하농원 김장체험에 사용되는 재료는 친환경으로 재배되어 베타카로틴 성분이 140배 높은 베타 배추를 비롯해 양파 청과, 무, 새우젓, 고춧가루, 천일염 등 고창지역 최상의 로컬 농산물로 준비했다.

‘슬기로운 김장여행’ 패키지에는 김장체험 이후 다양한 상하농원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쿠폰과,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숙박과 함께 노천 스파가 준비됐다,

또한 패키지 이용 고객은 20% 할인된 가격에 상하농원 김장김치 4종을 구매할 수 있다. 가장 인기가 좋은 포기김치는 3kg, 3만1200원(정가 : 3만9000원), 5kg, 5만400원(정가: 6만30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다가오는 김장철에 재료준비 단계부터 힘들어 하시는 분들을 위해 해당 패키지를 기획했다”며 “올해에는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몸과 마음이 편안한 즐거운 김장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이랜드글로벌에서 운영하는 키즈 트렌디 편집숍 밀리밤이 22년 FW 시즌을 맞아 ‘고 캠핑’(GO CAMPING)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랜드 밀리밤은 ‘아이들의 즐거움과 상상력으로 꿈을 그리는 브랜드’로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가족 단위 나들이 시즌을 맞아 아이들이 즐겁게 입고 뛰놀 수 있는 캠핑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캠핑 컬렉션은 총 15가지 스타일로 구성되며, 컬러풀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그 중 대표상품인 ‘밀리밤 캠핑 아노락 세트’는 적당한 두께감의 ‘화섬 소재’를 사용해 터치감이 부드럽고 따뜻하다. 상의는 앞 지퍼 디테일을 살린 아노락으로 디자인해 입고 벗기 편리하며, 하의는 조거핏 바지로 활동성이 뛰어나다. 또한 트렌디한 벙거지 모자가 세트로 포함되어 있어 멋스러운 캠핑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이랜드 밀리밤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에는 컬러풀한 디자인에 활동성까지 담아 아이의 야외 활동을 더욱 편하게 만들어 줄 수 있도록 디자인한 상품”이라며, “밀리밤에서 디자인한 이번 컬렉션을 통해 올 가을 겨울, 아이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 밀리밤의 22년 FW 캠핑 컬렉션은 전국 이랜드 밀리밤 오프라인 매장과 이랜드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국내 커뮤니티 스토어 개점 8주년을 기념해 10월 20일 전국 스타벅스 매장을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로 전환해 매장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커뮤니티 아워 기부 행사를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당일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 2시간 동안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을 적립한다. 적립금 전액은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인 대학로점의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된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역사회 이익공유형 매장으로 상시 판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을 적립해 연계 NGO와 함께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현재 총 3곳의 커뮤니티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지난 2014년 10월 대학로점을 청년인재 양성을 위한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으로 전환하고, 이어서 2020년 5월 성수역점을 청년 창업문화 지원을 위한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으로 선보였으며, 2021년 12월 서울대치과병원점을 장애 인식개선 활동을 위한 스타벅스 최초의 포괄적 인테리어 적용 매장으로 전환해 3호점으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 현재까지 3개의 커뮤니티 스토어를 운영하며 8년 동안 누적된 기부금은 21억원을 넘어섰다.

○.. 콜마비앤에이치가 환경·안전관리분야 국제 통합 인증을 받았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일환으로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제조 시설이 있는 세종과 음성 전 사업장에 대해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ISO 14001·45001은 환경문제와 산업재해 발생을 예방하고 관련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기업에 부여하는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이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올해 1월 최고경영자(CEO) 직속 환경안전본부를 신설하고 기존 규정과 제도를 재정비하면서 이번 인증을 추진했다. ISO내부 심사위원을 영입해 연간 안전 교육을 진행하고, 안전보건환경 통합 매뉴얼과 지침을 신규 수립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외부 컨설팅을 통해 탄소배출 등 환경 리스크 대응체계를 견고하게 만들고, 구성원들의 사고발생 및 감염병 확산과 같은 안전보건 문제를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ISO14001과 ISO45001 인증을 받은 것은 환경경영, 안전경영 시스템이 고도화됐다는 평가를 받은 뜻깊은 성과"라며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ESG경영을 확대하고 지속가능한 글로벌 건기식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콜마비앤에이치는 친환경 기술개발을 통해 환경경영에도 나서고 있다. 건기식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원료 부산물을 활용해 기능성 화장품 원료나 친환경 유기질 비료로  개발하고 있다. 앞선 7월에는 식품업계 최초로 녹색기술으로 제조한 녹색제품이 전체 매출이 20% 이상을 차지하면 주어지는 녹색전문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 대상웰라이프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이 고단백 브라우니 마이밀 ‘리저브 프로틴바’를 출시했다. 

‘리저브 프로틴바’는 글로벌 동물성 단백질 1위 뉴질랜드 폰테라사(社)의 유청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을 총 15g 담은 고함량 단백질바다. 초콜릿 코팅 안에 동식물성 단백질과 땅콩, 단백질 크런키볼을 네 겹으로 층층이 쌓아 쫀득하고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천연향료 5종을 사용해 인위적이지 않은 깊고 부드러운 밀크초코맛을 구현했다. 단백질∙근육 합성에 필수적인 아미노산 18종과 BCAA 2000mg을 함유하고 60g의 든든한 용량으로 설계해, 소비자들이 운동 전후나 식단관리 중 단백질을 포만감 있게 보충할 수 있다.

‘리저브 프로틴바’는 일일 섭취 권장량 20%에 해당하는 식이섬유를 더해 속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수용성 식이섬유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프락토올리고당을 담았다. 설탕 대비 칼로리가 10분의 1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소비자들의 당에 대한 부담을 더는 데 신경 썼다.

마이밀 ‘프로틴 리저브’는 사람∙동물∙환경에 대한 원칙과 책임을 바탕으로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프리미엄 라인이며, 단백질 업계 내 환경 존중을 선도하고 있다. ‘토이투(Toitū) 탄소ZERO 인증’에 이어 이번 신제품에도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했다. ‘리저브 프로틴바’는 산림자원 보호를 위한 FSC 인증 종이와 탄소 발생을 줄이는 녹색인증 비닐로 포장됐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출시로 ‘프로틴 리저브’는 100% 뉴질랜드 자연방목 프리미엄 단백질을 분말∙음료∙바 등으로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탄탄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며, “해외직구를 통하지 않아도 소비자들이 좋은 원료를 합리적이고 건강하게 누릴 수 있는 제품을 꾸준하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 롯데제과는 두 가지 맛 미니초코바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크런키 초코바 돼지에바나나’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제품은 돼지바 딸기 맛과 바나나 맛 미니초코바가 함께 담겨있다. 돼지바 맛은 돼지바 초코 쿠키칩이 제품 겉면을 감싸고, 제품 속에는 딸기 크림을 삽입, 상큼함을 살렸다. 바나나맛은 바나나 쿠키칩과 바나나 크림이 들어있다.
 
기존 크런키바의 장점인 캐러멜의 쫀득함과 웨하스 롤의 바삭한 식감은 그대로 유지했다. 포장지에는 돼지바 캐릭터와 원숭이, 그리고 빨간색과 노란색의 디자인을 적용해 제품 특징을 살렸다. 

‘크런키 초코바 돼지에바나나’는 출출할 때 간식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평소 크런키바와 돼지바의 맛과 식감을 선호하는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롯데제과는 최근 자사 브랜드를 다른 기업의 브랜드와 연계한 여러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설레임 X 엔제리너스, Chefood X 맵데이 등의 컬래버 제품을 선보이는 등 브랜드 이미지에 신선함을 주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 제너시스BBQ 그룹이 19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총 12일간 영국 런던의 레스터스퀘어 오데온 럭스 극장에서 개최되는 제7회 2022 런던아시아영화제(LEAFF, London East Asia Film Festival)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올해 7회째를 맞는 런던아시아영화제는 런던 시내 주요 극장에서 개최되며 아시아 거장부터 신진 감독의 작품까지 경험할 수 있는 유럽 최대 규모의 아시아영화제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BBQ는 자사앱 활성화를 통한 패밀리(가맹점)와의 상생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번 할로윈 프로모션도 경품에 대한 비용을 모두 본사가 부담하며 이외에도 런치타임, 황금요일 3000원 할인 프로모션 등 패밀리의 수수료 부담을 줄이고 수익을 늘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BBQ는 최근 한국 콘텐츠에 관심을 보이는 유럽에서 한류문화와의 연계를 통해 K-푸드를 소개하고자 런던아시아영화제에 참여한다. 영화제 중 ‘오프닝 갈라쇼’, ‘bbq NIGHT(BBQ의 밤)’에서 ▲황금올리브 치킨 ▲오리지널 양념 치킨 ▲블렉페퍼 치킨 등 BBQ 치킨 6종을 선보인다.

특히, 19일 개막 당일에 열리는 ‘오프닝 갈라쇼’에는 영화 <헌트>의 감독이자 국내 최고 배우인 이정재를 포함한 150여 명의 VIP급 영화인들이 참여한다. 런던의 랜드마크인 레스터스퀘어에서 개최되는 ‘bbq NIGHT’은 <비상선언>의 배우 임시완, <기생충>과 <오마주>의 배우 이정은 등 200여 명의 세계적 영화인들이 참여해 세간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BBQ는 영화제가 진행되는 5개 상영관 중 레스토랑 시설을 갖춘 ‘셀프리지스(Selfridges)’와 ‘치즈윅 시네마’극장에서는 ‘허니갈릭윙’시식과 체험을 위한 ‘팝업메뉴’를 운영한다.

BBQ 관계자는 “이번 영화제는 <사랑의 불시착>, <도깨비> 등 OTT 플랫폼을 통해 익숙해진 BBQ 브랜드를 세계 영화인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참여했다”며 “유럽 외식 시장의 핵심 거점인 영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연주단 '드림위드앙상블'을 지난 17일 회사로 초대해 연주회를 열었다. 이번 연주회는 장애인문화예술 활성화 차원에서 진행됐으며, 회사는 앞으로도 꾸준히 장애인 예술단을 회사로 초청해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서울 잠실 쿠팡 본사 사내카페에서 회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공연에는 쿠팡 직원 100여명이 몰려들어 성황을 이뤘다. 쿠팡 용인2캠프에 근무하는 장애인 직원 16명도 회사의 초대를 받아 현장에 함께했다.  

드림위드앙상블은 국내 최초의 발달장애인 전문연주단체다. 2명의 스탭, 2명의 지도자와 11명의 정단원으로 구성된 드림위드앙상블은 발달장애인도 경제적으로 독립된 주체이자 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다는 성공 사례를 만들어 가며 매년 80회 이상의 초청연주를 소화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한국과 남아프리카공화국 수교 30주년을 기념한 특별행사로 넬슨만델라재단과 주남아공한국대사관의 초청을 받아 남아공 4대 도시 순회공연을 다녀오기도 했다. 

연주자 12명은 1시간동안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돈 스탑 미 나우' 등 앙코르 곡을 포함해 여덟 곡을 연주했다. 대중에게 익숙한 가요곡을 연주할 때마다 관객들도 박자에 맞춰 박수로 호응하면서 흥겨운 분위기가 연출됐다. 쿠팡 직원 최진혁 씨는 "비장애인과 다름없는 수준 높은 연주였다"며 "장애인들에 대한 편견을 떨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번 연주회는 쿠팡 포용경영팀에서 기획했다. 해당 팀은 국내 유통업계에서 유일하게 장애인 채용 및 인사관리를 전담하는 조직이다. 포용경영팀 관계자는 "이번 연주회는 직원들이 장애와 다양성에 대한 포용성을 가질 수 있는 사내문화를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한 것"이라며 "이를 통해 장애인 직원들이 더욱 오래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다음번에는 시각장애인 실내관현악단을 회사로 초청해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옥주 드림위드앙상블 이사장은 "드림위드앙상블 가족들도 모두 쿠팡의 팬"이라며 "소중한 시간을 내어 관람해 주신 쿠팡 직원 여러분들께 오늘 연주가 큰 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강한승 쿠팡 대표도 연주회를 관람하고 단원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건넸다. 강 대표는 "직원들에게 감동적인 음악을 들려준 단원 분들께 정말로 감사하다"며 "쿠팡은 앞으로도 다양성을 포용하는 근무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CJ ENM의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와 손잡고 다양한 핼러윈 제품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국내 최초 호러 판타지 애니메이션인 ‘신비아파트’의 귀여운 도깨비 캐릭터를 모티프로 한 케이크와 롤케이크 등이다.

‘신비의 호러 쇼콜라’는 핼러윈 콘셉트로 변신한 귀여운 신비아파트 캐릭터와 유령, 호박들이 어우러진 시즌 한정 케이크다. 촉촉한 초코 시트 사이에 달콤한 초코 크림와 부드러운 헤이즐넛 크림을 샌드했다. 케이크 위 다양한 신비아파트 캐릭터 픽으로 비주얼을 극대화해 할로윈 파티용으로 제격이다.

핼러윈 시즌을 즐기며 주고받기 좋은 선물용 제품도 선보인다. ‘신비가 만든 딸기 크림잼 롤케이크’는 신비아파트의 인기 캐릭터 ‘신비’를 주인공으로 한 딸기 롤케이크다. 촉촉한 딸기 시트에 딸기 크림과 달콤한 산딸기 잼을 더해 상큼한 딸기의 맛을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신비가 좋아하는 미니카스테라’는 우유와 꿀을 넣어 더욱 부드럽고 촉촉한 카스텔라에 신비 아파트 캐릭터를 녹여 귀여움을 극대화했다.

시즌 제품 출시를 기념해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 ‘뚜레쥬르에 있는 신비를 찾아라!’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0월 19일부터 31일까지 뚜레쥬르 매장에서 보이는 ‘신비’ 캐릭터를 찾아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등 신비아파트 미디어 어드벤처 티켓 4인 가족권(30명), 2등 뚜레쥬르 1만 원 교환권(100명), 3등 뚜레쥬르X 신비아파트 초코 스틱 제품 교환권(500명)을 증정한다.

또한, 10월 24일부터 31일까지 뚜레쥬르X신비아파트 제품 포함 2만 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으로 신비아파트 타투 스티커를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뚜레쥬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날로 인기를 더해가는 핼러윈 시즌을 맞아 올해도 뚜레쥬르에서만 만날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과 프로모션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인다”면서 “뚜레쥬르X신비아파트 시즌 한정 제품과 함께 이번 할로윈도 즐겁게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15년 전통의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 'NS Cookfest 2022 in IKSAN'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NS홈쇼핑(대표이사 조항목)이 오는 10월 20일, 전북 익산시에서 개최되는 'NS Cookfest 2022 in IKSAN'을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세부 프로그램을 19일 공개했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3년 만에 열리는 'NS Cookfest 2022 in IKSAN'는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을 포함해 식품 산업의 미래와 다양한 먹거리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식품문화축제이다.

특히 올해는 사상 처음으로 서울을 벗어나 맛의 고장, 식품 산업의 허브로 떠오르는 전북 익산시에서 개최한다. 행사 장소 역시, '식품산업 발전'이라는 취지에 맞춰 최신 생산 현장인 '하림 퍼스트키친'에 무대를 꾸몄다.

행사는 오는 10월 20일 전북 익산시에 위치한 하림 퍼스트키친(first kitchen) 일대에서 미식경연을 비롯한 미식투어, 미식로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13번째 맞이하는 ‘'NS Cookfest 2022 in IKSAN’의 ‘미식경연’은 규모, 상금, 요리 경연 수준 등에 있어 국내 최대, 최고 수준을 자부하는 행사로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해 '최고의 맛'을 찾는 레시피 개발에 도전하게 된다. 일반 60팀, 학생 30팀, 그리고 미식로드부문 10팀 등 총 100팀이 본선진출자로 선정되어 경연에 참여한다. 통합대상 3000만원, 일반부문 최우수상 1000만원, 학생부문 최우수상 500만원 등 총 1억1550만원의 상금을 두고 치열한 경연을 펼치게 된다.

이번 'NS Cookfest 2022 in IKSAN'가 열리는 '하림 퍼스트키친'은 전통의 곡창이자 맛의 고장인 전라북도 익산에 위치한 최신식 식품 생산 시설이다. 드넓은 호남평야에서 생산한 풍부하고 다양한 식재료로 최고의 식품을 만들며 동북아시아 식품 허브로 성장하고 있는 곳이다.

오늘날 가정의 주방의 기능이 '조리(cooking)'에서 '식사(dining)'로 변함에 따라, 조리 기능을 대신할 커다란 부엌이자 온 국민의 공유주방을 표방해 탄생한 공간이다.

올해 행사에서는 현장 신청을 통해 '하림 퍼스트키친'의 생산 과정을 직접 둘러볼 수 있는 '미식투어'가 진행된다.

'가장 신선한 재료가 아니면 들어올 수 없고, 최고의 맛이 아니면 나갈 수 없다'는 식품 철학으로 제품을 만드는 현장인 만큼, 가공식품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식품 산업의 미래를 엿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식품의 메카로 떠오르는 전북 익산에서 새롭게 펼쳐지는 'NS Cookfest 2022 in IKSAN'는 신선한 로컬 푸드와 현지의 맛이 문화와 어우러지는 흥겨운 축제의 거리 '미식로드'를 함께 운영한다.

익산을 대표하는 로컬맛집 '대물림맛집'과 청년 배달형 외식창업자의 맛을 소개하는 '익산맛슐랭', 익산 로컬 농산물과 브랜드, 특산물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로컷푸드마켓'과 '청년농부마켓' 등 지역의 맛을 소개하고, 판매를 돕는 코너를 선보인다.

또한, 고구마, 배, 대추 방울토마토 등 익산의 로컬농산물을 실시간 라이브커머스로 특가에 판매하는 '엔라방' 특별방송과 순우리, 주원산오리, 팜스코, 선진포크 등 하림그룹 가족사의 신선한 상품을 시식하고, 구매할 수 있는 '하림그룹 프레쉬마켓' 등 다양한 혜택의 알뜰 먹거리 장터도 마련했다.

여기에, 신인호, 데이비드리 셰프 등 유명 셰프가 직접 현장 관람객과 소통하는 프로그램 'NS미식탐구생활'과 '센세이션 브라스', '1253(일이오삼)', '방구석 프로뮤즈' 등 열정과 재능이 넘치는 지역 청년 뮤지션들의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청춘버스킹'을 비롯해, 게임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NS미식마켓'까지 다양한 즐길 거리로 축제의 흥을 돋울 계획이다. 

'NS Cookfest 2022 in IKSAN'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현장에 방문해서 100팀의 요리경연과 각종 프로그램을 참관하고 즐길 수 있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 Cookfest’는 국내 최고의 요리경연을 넘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식문화 축제로 성장했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식품 산업과 지역 균형 발전에 대한 인식을 넓히고, 온 국민에게 미식 생활이 일상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진행한 기부 캠페인을 통해 마련한 기부 금액으로 ‘사랑의 기부천사’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기부 캠페인은 소비자가 전자랜드에서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구매 건당 일정 금액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됐고, 전자랜드는 누적 금액을 통해 약 3000만원 상당의 가전제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했다. 이번 활동은 지난 8월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수재민을 포함해 전국 곳곳의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진행됐다.
 
전자랜드의 이번 사회공헌 활동에는 전국 4개 지사의 임직원이 참여해 각 지역 후원처에 직접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 후원 대상 지역은 경기도 성남시, 전라북도 군산시, 경상북도 포항시, 경상남도 거제시, 인천광역시 남동구 등 5개 지역으로 선정했다.

전자랜드는 성남시에서는 한솔종합사회복지관에 독거노인을 주 대상으로 전기요, 헤어드라이어, 비데 등 생활가전 및 생필품을 기부했고, 군산시에서는 나운2동 주민센터를 통해 가스레인지, 선풍기, 커피포트 등의 생활가전을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포항시에서는 태풍 피해를 입은 포항시 수재민을 돕기 위해 포항시청에 전기요를, 거제시에서는 거제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믹서기, 밥솥 등의 주방가전을 기부했다. 인천 남동구에서는 저소득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온수매트, 건강기기 등의 생활가전을 남동구청을 통해 후원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이번 사랑의 기부천사 활동은 고객분들과 함께한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기부 금액으로 진행된 활동으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며, “올 겨울은 후원 물품을 전달받은 분들을 포함해 대한민국 국민들 모두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자랜드는 지난해 3월 각 지사 직원들이 직접 봉사에 나서는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프로젝트 ‘전자랜드 코끼리 봉사단’을 창단해 주기적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 및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 롯데마트 자체 피자 브랜드 ‘치즈앤도우’에서 오는 20일부터 가성비 프리미엄 피자 2탄으로 소불고기 한근(600g)이 들어간 프리미엄 피자 ‘한근 소불고기 피자’를 1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롯데마트가 9월 22일 출시한 ‘원파운드쉬림프 피자’는 새우 토핑 1파운드(453g)가 들어간 가성비 프리미엄 피자로, 시그니처 메뉴인 ‘오리지널 피자’에 이어 판매량 2위에 오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출시 이후 3주간 치즈앤도우의 판매실적을 살펴보면 전년 동기 대비 약 25% 이상 신장 중으로, 가성비 피자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피자에 대한 고객 수요도 높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롯데마트는 이번에 출시하는 ‘한근 소불고기 피자’를 통해 프리미엄 피자 라인을 확대함으로써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한근 소불고기 피자’는 1근(600g) 내외의 소불고기 토핑을 L사이즈(13인치) 피자 보다 2배 넓은 면적의 18인치 초대형 피자에 가득 채운 프리미엄 피자로, 불고기 토핑량이 타 프랜차이즈 피자의 토핑량(200g 내외)보다 3배가량 많다. 이와 더불어 1만98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프리미엄에 가성비까지 더했다.

이처럼 롯데마트 ‘치즈앤도우’가 프리미엄 피자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수 있는 이유는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신선품질혁신센터에서 자체 생산해 점포로 납품하는 표고 소불고기를 활용, 생산과 물류비용에서 절감이 가능했기 때문이다.

또한 ‘한근 소불고기 피자’는 롯데마트 FIC(Food Innovation Center)의 양식 셰프가 레시피 개발에 직접 참여해 프리미엄 피자의 맛과 퀄리티를 갖췄다. 특히 개발 과정에서 다량의 소불고기로 인해 맛과 풍미는 더했지만 많은 육즙이 발생해 토핑시 치즈와 고기 사이에 층이 발생하고 식었을 때 소기름이 하얗게 뜨는 단점을 발견,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차례 테스트를 거쳤다. 그 결과 조리 과정에서 번거로움이 발생하지만 토핑 전 소고기를 가볍게 초벌하는 전처리 과정을 추가했고, 치즈피자와 어울리는 불고기를 완성할 수 있었다. 더불어 페퍼로니와 필라델피아 크림치즈가 동심원 모양으로 토핑되어 있어 한조각 먹을 때 마다 한입, 한입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롯데마트는 반값 열풍의 주역 ‘한통가득 탕수육’을 10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일주일간 정상가 9800원에서 2000원 할인해 7800원에 판매하는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할인행사는 이전과 다르게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 또는 특정 신용카드를 사용해야 하는 제한을 두지 않고, 전 고객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한통 가득 탕수육’은 고객들의 온라인 후기를 반영해 리뉴얼을 진행했다. 기존에는 ‘새콤달콤한 맛’ 소스 2통으로 구성됐으나, 소스 1통을 ‘매콤한 맛’의 사천 소스로 변경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개선했다.

유창 롯데마트 베이커리팀 MD(상품기획자)는 “상품을 기획하는 MD와 원물을 생산하는 신선품질혁신센터, 레시피를 개발하는 FIC 소속 셰프의 역량이 긍정적인 시너지를 발휘해 가성비 프리미엄 ‘한근 소불고기 피자’가 탄생했다”며 “앞으로도 롯데마트의 역량을 활용해 맛과 가격 모두 만족시킬 다양한 먹거리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이마트가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와 함께 중소기업 ESG 역량 강화에 나선다.

이마트는 19일 동반위와 ‘2022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마트와 동반위는 ESG에 관심은 있지만 역량 강화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을 위해 ESG 전문 교육부터 우수기업 인증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먼저 이마트는 협력 중소기업의 ESG 대응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상생협력기금을 총 1억원 출연해 교육부터 인증까지 일체의 비용을 지원한다.

동반위는 업종·기업별 맞춤형 ESG 평가지표 개발, ESG 교육 및 역량 진단, 현장실사(컨설팅),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ESG교육부터 평가까지 일련의 과정을 통해 ESG 평가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협력 중소기업에게는 동반위 명의의‘ESG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할 계획이다.

확인서를 발급받은 협력 중소기업에게는금리우대, 수출지원 서비스, 환경·에너지 기술지원 등 인센티브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이마트가운영하는 친환경인증 지원 등 동반성장프로그램 우선 선정의 인센티브도 제공될 방침이다.

이마트는 지난해 지속가능혁신센터 및 ESG추진사무국을 신설하고,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전사적인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협력사의 에너지 관리방안 컨설팅을 무상으로 실시하고 시설개선 비용 일부를 지원하고 있으며, 협력사 상품이 친환경상품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마트와 동반위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예산과 인력이 부족한 협력사의 ESG 대응역량 제고를 위한 지원에 함께 나설 방침이다.

이마트 형태준 지속가능혁신센터장은 “이마트는 협력사의 성장과 경쟁력 향상을 목표로 판로지원 및 상품개발, 경영노하우 컨설팅 등 지원을 통해 상생의 패러다임을 구축해왔다”며 “본 협약을 계기로 동반상생하는 산업구조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협력사의 본원적인 ESG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CJ제일제당 햇반은 브랜드 팝업스토어 ‘알면 알수록 마음이 놓이는 쌀창고등학교’가 성황리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햇반은 지난달 30일 서울 성수동에 햇반의 가상 세계관인 ‘쌀창고등학교’를 실감나게 구현한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오픈 전부터 기대감을 모은 쌀창고등학교는 단 이틀 만에 체험 프로그램 사전예약이 전체 마감되고 매일 방문자가 꾸준히 이어지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쌀창고등학교는 완전무결한 햇반이 되기 위한 특별한 학교를 콘셉트로 한다. 쌀창고 방문 시 맞춤 교복을 입고 ‘3무(無) 커리큘럼’을 수강할 수 있고, 쌀로 만든 한정판 디저트를 맛보는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3무 커리큘럼은 햇반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3가지를 학습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전 및 현장 예약자를 대상으로 완성도 높게 꾸며진 미술실, 과학실, 보건실에서 진행된다. 

각 프로그램은 ▲’햇반 용기가 아기 젖병과 동일한 PP(폴리프로필렌) 소재로 만들어져 안심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한 <PP 소재 텀블러에 드로잉하기> ▲’햇반에 활용된 쌀겨 성분의 이로운 점’을 알리는 <쌀겨 성분 립밤 만들기> ▲’무균화 클린룸에서 제조되어 햇반에는 보존료가 들어있지 않다는 점’을 전달하는 <헤파필터로 무균실 체험하기> 등 체험형 클래스로 구성된다. 

사전 예약을 하지 못했더라도 팝업스토어 방문자라면 누구나 교복 대여, 인증숏 촬영, 한정판 디저트 구매, 경품 이벤트 참여 등 공간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쌀창고등학교는 오는 11월 13일까지 운영되며,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으로 11월부터는 예약제가 아닌 오픈 공간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의 맛, 안전성의 비결을 MZ 세대 고객들의 감성에 맞춰 흥미롭게 전달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기획하게 됐다”며, “실제 쌀창고등학교 재학생이 된 듯 특별한 세계관을 경험하고 푸짐한 혜택도 받을 수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방문해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자사 공식몰인 ‘CJ더마켓’에서 쌀창고등학교 오픈 기념 특별 이벤트를 운영 중이다. 오는 11월 13일까지 온라인으로 3무 커리큘럼을 이수하면 햇반 36개입 10박스로 구성된 ‘햇반 1년치’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 손주희(27, bhc그룹) 프로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드림투어 14차전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리며 시즌 3승째를 수확했다.  

손주희 프로는 전라남도 무안 컨트리클럽에서 진행된 KLPGA 2022 무안CC-올포유 드림투어 14차전에서 최종 합계 3언더파 141타의 성적으로 2위를 차지한 정시우 선수를 2타차로 제치며 시즌 세 번째 우승을 거머쥐었다. 

지난 4월 KLPGA 2022 엠씨스퀘어·군산CC 드림투어 2차전에서 시즌 첫 승을 거두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던 손주희 프로는, 5월에 열린 KLPGA 2022 톨비스트·휘닉스CC 드림투어 5차전에서 시즌 2승째를 수확, 이번 드림투어 14차전을 통해 시즌 3승을 차지하며 내년 정규시즌 복귀에 청신호를 알렸다. 

이번 우승을 통해 손주희 프로는 최가빈 프로(19, 삼천리)와 정시우 프로(21, 도휘에드가)에 이어 올 시즌 3승을 거둔 세 번째 선수가 되었다. 시즌 상금 순위 역시 2계단 상승한 5위를 차지, 오는 10월 24일 펼쳐지는 ‘KLPGA 큐캐피탈파트너스 드림투어 왕중왕전 2022’를 통해 상금 순위 역전을 노릴 수 있게 되었다.

손주희 프로는 KLPGA를 통해 “성적을 생각하기 보다는 한 홀 한 홀 집중해서 플레이하려고 했고, 무사히 대회를 마무리할 수 있어서 정말 좋다”며 “항상 응원하고 지지해주는 가족들에게 감사하다. 메인 스폰서인 bhc그룹의 박현종 회장님과 임금옥 대표님, CNL스포츠의 임수지 대표님, 임서현 단장님 등 임직원분들과 멘탈 관리에 많은 도움을 주시는 조선령 박사님, GTP 김지효 선생님, TnE 골프트레이닝 최혜성 선생님, 김성윤 프로님, 타이틀리스트 코리아 등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손주희 프로가 소속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골프단은 창단 3개월 된 신생구단으로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의 후원을 받고 있으며, 손주희 프로를 비롯해 유서연2 프로, 박아름2 프로 등 한국여자골프를 이끌어갈 차세대 유망주들이 소속됐다.

공식 후원사 bhc그룹은 “올 시즌 놀라운 성적을 이루고 있는 손주희 프로에게 진심어린 축하를 전한다”며 “bhc그룹은 실질적인 후원을 통해 소속 선수들이 경기에만 집중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나갈 계획이며, 발전 가능성이 높은 유망 선수 발굴 및 프로골프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