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오프라인 확대하는 SK페이, T멤버십 앱으로 5000개 매장서 결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오프라인 확대하는 SK페이, T멤버십 앱으로 5000개 매장서 결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10.1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번가의 간편결제 서비스 SK페이가 SK텔레콤 T멤버십과 함께 오프라인 결제를 이용할 수 있는 ‘앱’과 ‘결제수단’을 모두 확대하면서 고객 이용 편의성을 대폭 강화합니다. 결제수단도 대폭 확대해 기존 휴대폰 소액결제에서 신용카드, 계좌이체, SK페이 머니까지 연동이 가능하다는데요. 11번가는 뚜레쥬르, 파리바게뜨, 빕스 등 베이커리, 패밀리레스토랑 브랜드 전국 5000여 개 매장에서 서비스를 시작해 연말까지 편의점으로 확대할 방침입니다. 

한편 LG생활건강이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순도 100% ‘폐플라스틱 열분해유’를 원료로 만든 친환경 화장품 용기를 제품에 적용합니다. LG생활건강은 포장 혁신을 통해 친환경 그린 패키징 사업을 지속 확대하고, ESG 경영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바로고가 요식업 창업 집기 플랫폼 '황학동온라인'을 운영하는 '놈놈놈'과 상점주 대상 서비스 제휴를 체결하는 등 오늘(1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11번가 SK페이가 T멤버십과 함께 오프라인 결제 기능을 확대해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다.[사진=11번가]
11번가 SK페이가 T멤버십과 함께 오프라인 결제 기능을 확대해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다.[사진=11번가]

○.. 11번가(사장 하형일)의 간편결제 서비스 SK페이(SK pay)가 SK텔레콤 T멤버십과 함께 오프라인 결제 기능을 확대하며 고객 이용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다. 

SK페이는 오프라인 결제를 이용할 수 있는 ‘앱’과 ‘결제수단’을 모두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제 기존 SK페이 앱 뿐만 아니라 T멤버십 앱으로도 SK페이로 오프라인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T멤버십 앱에서 제공하던 할인/적립용 바코드에 SK페이 결제가 결합돼 적용되면서, 하나의 바코드로 T멤버십 할인/적립과 오프라인 매장 결제를 한 번에 할 수 있게 됐다.

SK페이에서 제공하는 오프라인 결제 수단도 기존 휴대폰 소액결제에서 신용카드, 계좌이체, SK페이 머니(SK pay money) 등으로 확대 적용한다.

T멤버십의 결제 바코드를 통한 가맹점은 베이커리(뚜레쥬르, 파리바게뜨), 패밀리레스토랑(빕스) 등 T멤버십의 대표 생활밀착형 가맹점 중 5000여 개 매장으로, 11월 7일부터는 던킨, 배스킨라빈스를 추가하며, 연말까지 CU와 세븐일레븐 등의 편의점을 추가 확대할 예정이다. 

11번가 임재철 페이먼트 담당은 “국내 최대 멤버십 프로그램 중 하나인 SKT T멤버십과의 밀결합을 통해 고객들의 간편결제 이용 편의를 대폭 강화했다”며 “앞으로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생활밀착형 오프라인 가맹점으로 꾸준히 제휴를 확대해 SK페이의 간편결제 리더십을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의 SK페이는 지난 9월말 기준, 누적 회원 수 1750만명, 누적 결제금액 24조3000억원, 결제건수 4억5000만건을 돌파한 국내 대표 간편결제 서비스다. 단 한 번의 등록으로 간편하고 안전한 로그인이 가능하며, 비밀번호 없이 홍채, 지문, 안면인식으로도 결제 가능하다.

11번가 외에도 기프티콘, T월드, 우주패스, SK스토아 외 교보문고, 자연이랑, 우체국쇼핑, H패션몰 등 40여 곳의 온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T월드 대리점을 비롯해 편의점(세븐일레븐 등), 베이커리(파리바게뜨, 뚜레쥬르 등) 등 약 10여개 브랜드 3만여 개 매장과 제로페이 140만여 개 가맹점에서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순도 100% ‘폐플라스틱 열분해유’를 원료로 만든 친환경 화장품 용기를 제품에 적용한다. 지금도 사용하고 버린 페트병을 일부 재활용한 화학적 재활용 패트(CR-PET)가 생수 용기 등으로 사용되고 있지만, 100% 폐플라스틱 열분해유를 활용해 만든 용기에 화장품을 담아 판매하는 건 LG생활건강이 처음이다. 이로서 LG생활건강은 친환경 그린 패키징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ESG 경영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폐플라스틱 열분해유는 폐비닐, 복합 재질 등 재활용이 어려운 플라스틱 폐기물을 무산소 상태에서 300~500℃의 고열로 가열해서 만든 기름이다. 폐플라스틱을 소각하지 않고 다시 원료로 사용한다는 점에서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매우 크다. 실제로 플라스틱 원료를 일반 원유에서 열분해유로 대체하면 온실가스 배출량이 약 2배 가량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전까진 폐플라스틱 열분해유에 포함된 염소 등 불순물 문제로 친환경 플라스틱의 원료로 사용하는 것이 어려웠다. 또 정유 공정에 열분해유 투입이 불가능한 규제도 있었다. 그런데 불순물을 제거하는 후처리 공정이 개발되고, 최근 규제 샌드박스 제도를 통해 석유화학 공정에 열분해유를 활용할 수 있게 되면서 열분해유를 활용한 플라스틱 제조의 길이 열렸다.

LG생활건강은 새 정부 국정과제인 ‘재활용을 통한 순환경제 완성’ 항목에도 포함된 열분해유 플라스틱을 국내 업계 최초로 제품에 적용하고 친환경 패키징 사업에 본격 착수한다. 이를 위해 당사는 지난 14일 현대케미칼, 롯데케미칼과 ‘친환경 플라스틱 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현대케미칼은 폐플라스틱 열분해유를 기존 정유 공정의 원료로 도입해 친환경 플라스틱을 제조하고, 롯데케미칼은 친환경 플라스틱 제품 제조 및 최적화를 통해 새롭게 적용할 수 있는 제품군을 개발하며, LG생활건강은 이 플라스틱을 납품 받아서 친환경 화장품 용기를 양산하는 방식이다. 특히 열분해유 정제 및 플라스틱 제조 공정에서는 글로벌 친환경 소재 인증인 ‘ISCC PLUS(International Sustainability & Carbon Certification PLUS)’를 획득해 지속가능성과 친환경성 모두를 입증했다. 

열분해유 플라스틱으로 만든 첫 용기는 LG생활건강의 클린뷰티 브랜드 비욘드의 히트상품인 ‘엔젤 아쿠아 수분 진정 크림’과 ‘엔젤 아쿠아 보습 장벽 크림’ 2종에 동시 적용된다. 열분해유 용기의 강도와 유해물질 유무 등 안전성 평가를 거쳐 내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양산할 예정이다. 향후에도 열분해유로 만든 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용기 제품 수를 지속적으로 늘린다는 구상이다.

뿐만 아니라 LG생활건강은 지난해 코카콜라, 씨그램 등 16개 음료수 품목 포장에 ‘무라벨’ 패트병을 적용하며 라벨로 사용되던 석유 기반 소재 사용량을 71톤 저감했다. 또 종이 소재를 활용해 기존 정품 플라스틱 용기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75%나 감축한 ‘비욘드 리필용 파우치’를 출시하기도 했다. 올해 5월에는 WWF(World Wide Fund For Nature, 세계자연기금) 코리아와 함께 플라스틱을 효율적으로 감축시키고자 하는 기업의 자발적 선언인 ‘PACT(Plastic ACTion)’ 공동선언문을 발표하고, 오는 2030년까지 플라스틱 사용량을 20% 감축하는 계획도 세웠다.

이를 통해 LG생활건강은 장기적으로 플라스틱 원료 도입과 용기 생산, 폐기, 재활용에 이르는 완전한 플라스틱 순환 구조를 구축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 ESG 관계자는 “ESG 선도기업으로서 LG생활건강은 더 많은 친환경 소재 개발과 확보에 주력하겠다”며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저탄소 경영 환경을 조성하고, 실제 탄소 배출량 감축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 바로고(대표 이태권)가 요식업 창업 집기 플랫폼 ‘황학동온라인’을 운영하는 ‘놈놈놈’과 상점주 대상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바로고와 ‘놈놈놈’은 상점주들의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 입문기를 지원하고자 이번 제휴를 맺었다. 

양사는 지난 9월 바로고가 론칭한 상점주 사이트 든든상점(가칭)에 ‘황학동온라인’ 플랫폼을 연계한다. 창업 시 필요한 기기와 주방 집기에 대한 정보 및 견적을 제안하고, 물품 구매까지 가능하도록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상점주는 업종과 메뉴에 따른 기기, 주방 집기 추천은 물론 각 기기 별 사양과 가이드 영상 콘텐츠까지 받아볼 수 있어 창업 집기 구비에 들이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바로고 상점플랫폼그룹 이주석 그룹장은 “황학동온라인과의 제휴를 통해 운영 비용 절감에 도움을 드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더 많은 상점주들이 바로고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조성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바로고는 지난 9월 상점주를 위한 종합 컨설팅 사이트 ‘든든상점(가칭)’을 선보였다. 바로고는 오픈부터 폐점까지 상점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필요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 쿠팡이 전기 배송 차량과 종이 박스 없는 포장 시스템을 통해 청정 지역 제주에서 친환경 로켓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쿠팡은 17일 제주3캠프에 이뤄지는 친환경 로켓배송 시스템에 대한 소개 영상을 쿠팡 뉴스룸에 공개했다. 지난 7월에 오픈한 제주3캠프는 구축단계부터 친환경 배송을 고려해 설계된 국내 최초의 전기차 통합 배송센터다.  

제주3캠프의 전체 배송 차량 중 50%는 전기 쿠팡카로 이뤄져 있다. 배송센터에는 천장형 충전시스템이 마련돼 365일 24시간 언제든 충전이 가능하다. 배송 업무 전후 쿠팡친구가 카드를 단말기에 태그해 천장에 달린 충전기를 차량과 연결해 충전한다. 

전기 쿠팡카 충전시스템은 중소업체와 함께 개발단계부터 로켓배송에 최적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번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제주3캠프를 비롯한 일부 배송센터에 구축돼 시범 운영 중인 해당 시스템은 배송 업무 중 탄소 발생량을 줄일 수 있어 친환경적이다.   

배송 시스템뿐만 아니라, 상품을 포장할 때도 환경 부담을 덜기 위해 노력 중이다. 쿠팡은 상품 포장 단계에서부터 종이 박스 없는 배송 시스템을 도입해 전체 배송의 85%가 박스 없이 이뤄진다. 대신 로켓프레시백과 재활용 가능한 포장백을 사용해 쓰레기 발생을 적극적으로 줄이고 있다. 

김필수 대림대학교 미래 자동차학부 교수는 “쿠팡은 인공지능 등 기술을 활용하여 배송 거리를 최적화시켜주는 한편 이동 수단을 친환경 차로 바꾸는 등 물류센터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쿠팡은 택배를 받을 때 도서산간 지역으로 분류돼 추가 배송비가 들던 제주도에 지난 2020년 2월부터 진출하여 로켓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도에서 주문해도 최대 2일 안에 배송이 되며, 제주 시내뿐 아니라 부속 도서인 우도에 있는 고객들도 로켓배송을 받을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간직한 제주도를 지키는 한편, 고객들에게는 쿠팡만의 로켓배송 서비스를 공평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전에 없던 다양한 시스템들을 도입하고 있다”며 “쿠팡은 앞으로도 환경을 생각한 배송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중고폰 거래 및 ICT 자원 선순환 문화를 조성하고 있는 민팃(대표이사 하성문)이 14일 여의도 샛강공원에서 민팃 숲 가꾸기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민팃은 올 봄 고객들에게 스위트 바질 씨앗 제공을 통해 ‘일상 속 새싹 심기’를 이끌었으며, 지난해부터 여의도 샛강공원에 4000여 그루의 묘목을 심고 관리하는 ‘민팃 숲’을 조성 중이다. 이 같은 환경보호를 위한 활동들을 ‘에코 캠페인’이라 이름 짓고 실천력을 높여가고 있다.

14일 친환경 소재의 티셔츠을 입고 샛강공원에 모인 50여 명의 민팃 구성원은 올 여름 폭우로 쓰러진 묘목들을 지지대를 받쳐 바로 세우고, 민팃 숲 주변 환경을 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엔 특히 민팃 광고 캠페인 모델인 배우 임시완도 동참해 민팃 숲 가꾸기 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민팃 구성원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마친 임시완은 “사회와 환경 가치적 측면에서의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에코 캠페인에 민팃 브랜드의 모델이자 고객으로서 함께해 뿌듯했다”고 말했다.

민팃은 전국 5000여 곳에서 중고폰 매입 기기를 운영하며 연간 100만대 규모의 중고폰을 회수하고 있다. 환경적 가치를 금액으로 환산 시 220억원이 넘는 수준이다. 이와 함께 환경부와 공동으로 폐휴대폰 수거 캠페인을 진행하고, 중고폰을 점자 학습기, 독거노인 돌봄 플랫폼 등으로 활용함으로써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가고 있다. 

민팃 관계자는 “에코 캠페인처럼 환경적 가치를 보전하는 활동을 이어가고 사회적 가치 창출 모델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세상을 이롭게 하는 기업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하이트진로가 미국 대형 유통채널 소주 판매 확대에 나섰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최근 미국 코스트코(Costco) 17개 매장에 과일리큐르 4종을 입점하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17일 밝혔다. 경제 규모 세계 1위인 미국 시장에, 특히 한인 교포 밀집도가 적은 중부 지역 가정채널에 하이트진로 소주 제품을 입점한 것은 현지화에 한발 더 다가갔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하이트진로의 올해 상반기 미국 소주 수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07.4% 증가로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하이트진로는 코로나19 동안 가정시장을 강화, 주요 유통 채널을 공략해왔다. 지난 5월 코스트코 뉴욕 매장 첫 입점을 시작으로 10월 뉴욕, 미네소타, 위스콘신, 일리노이, 켄터키 등 17개 매장에 과일리큐르 4종(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 자두에이슬, 딸기에이슬)을 입점했다. 코스트코는 미국에만 581개 매장을 운영 중인 세계 3위 규모의 대형 리테일러이다. 올해 안에 코스트코 캘리포니아 샌디에고 5개 매장에도 입점 승인될 것으로 예상된다.

코스트코 입점에 앞선 지난 2019년에는 미국 8위 유통업체인 타겟(Target) 입점에 성공, 지난해부터 매장 확대를 본격 추진해 타겟 캘리포니아 LA 지역 15개 매장에서 현재 과일리큐르가 판매 중이다.

소주 세계화와 현지화 확대를 위해 하이트진로는 주요 쇼핑 채널인 대형마트의 입점 매장 수를 늘리고 과일리큐르를 통한 레귤러 소주 입점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코스트코 입점 매장 지역을 중심으로 과일리큐르 유튜브 광고를 강화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캘리포니아 텍사스 주의 코스트코 입점 매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총괄 전무는 “경제 규모 세계 1위이자 다민족, 다인종 국가인 미국에서의 성공은 소주 현지화의 최종 관문 같은 것으로, 세계화에도 한발짝 다가간 것에 의미가 있다”며 “가정채널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은 물론, 유흥 채널에서 다양한 브랜드 홍보 활동도 적극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삼양사가 스페셜티(고기능성) 소재를 중심으로 일본 기능성 식품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인 삼양사(최낙현 대표)는 최근 일본 동경에서 열린 건강기능성 원료 및 제품 전시회 ‘HI(Health Ingredients) JAPAN 2022’에 참가해 스페셜티 소재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고 17일 밝혔다. 

삼양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일반 식품에 기능성을 표시할 수 있는 소재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중점적으로 알렸다. 수용성 식이섬유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섭취 시 △배변활동 원활 △식후 혈당 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음료, 제과, 제빵 등 다양한 제품에 활용할 수 있다. 현재 삼양사는 ‘화이버리스트(Fiberest)’라는 브랜드로 분말 및 액상형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생산하고 있다. 

당류 저감에 특화된 ‘알룰로스’도 비중 있게 소개했다. 삼양의 대표적인 스페셜티 소재인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함유된 단맛 성분으로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는 ‘제로’ 수준이어서 최적의 차세대 감미료로 불린다. 삼양사는 최근 울산에 스페셜티 전용 공장을 짓고 유통에 용이한 결정형 알룰로스를 생산하고 있다. 

이외에도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사용되는 프락토올리고당의 일종인 ‘케스토스’를 선보였다. 삼양사는 케스토스를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받기 위한 인체 적용 시험을 진행중이다. 

전시회가 열린 일본은 제과, 제빵, 음료, 보충식 등 다양한 식품 개발에 기능성 소재 사용이 활성화됐다.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 제도 역시 우리나라보다 6년이나 앞선 2015년에 도입했다. 특히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여러 기능성 원료 중에서도 일본 기능성 표시 식품 시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소재 중 하나다.
 
삼양사는 이 같은 핵심 스페셜티 소재들의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원료 샘플과 함께 음료, 당류가공품, 단백질바, 시럽 등 실제 소재가 적용된 제품을 카테고리별로 나눠 전시했다. 아울러 방문객들의 이해를 돕고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시식 샘플과 함께 브로슈어, 리플릿 등도 제공했다. 

삼양사 식품그룹의 최낙현 대표이사는 “잠재 고객사를 대상으로 삼양의 스페셜티 소재를 알리기 위해 전시회에 참가했으며, 행사 기간 사흘간 600여 명 이상이 방문해 삼당할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며 “앞으로도 일본 기능성 소재 관련 전시회에 지속 참가할 예정이며, 일본 외 글로벌 해외 식품원료 전시회에도 적극 참가해 삼양의 스페셜티 소재 인지도를 높이고 이를 이용한 신제품 개발을 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삼양사는 이번 ‘HI JAPAN 2022’에 참가한 데 이어 오는 1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라스베이거스 식품원료 박람회(Supply Side West, SSW) 2022’에도 참가해 삼양의 스페셜티 소재를 해외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 KT&G장학재단이 창의적 아이디어를 지닌 사회혁신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전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사회, 기후환경, 청년·대학생 관련 문제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고민하는 혁신 인재의 발굴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 2~4인 팀 단위로 오는 11월 6일까지 모집하며, 다양한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서비스, 제품, 프로젝트와 관련된 아이디어는 무엇이든 응모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KT&G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차 심사는 서류전형으로,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평가를 통해 본선에 진출할 6개팀 등 상위 21개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팀 전원에게는 소정의 장학금과 장학증서가 수여되고 아이디어 구체화를 위한 교육과 선배 창업가들의 멘토링이 진행된다. 이어, 본선에 진출한 6개팀에 대한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오는 12월 3일, 최종 우수팀을 선정한다.

KT&G장학재단은 이번 공모전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소셜벤쳐 업계를 대표하는 협의체인 ‘임팩트 얼라이언스’ 및 ‘네스트앤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회혁신 인재들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안홍필 KT&G장학재단 사무국장은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대학생들이 사회적 기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시행 중”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소셜 비즈니스 아이템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CJ웰케어가 건강기능식품을 전달하며 소외이웃과 온정을 나눴다. CJ웰케어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CJ BYO 유산균’ 제품을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물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한사랑마을’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사랑마을은 생활재활, 의료재활 등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증장애인 시설이다.

 ‘CJ BYO유산균’은 CJ웰케어만의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식물 유래 유산균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BYO유산균’은 유산균에 보호막을 만들어 한 층 생명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4종 코팅 기술’이 적용돼 위산에서도 살아남는 뛰어난 생존력과 장 부착력을 지녔다.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한 웰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CJ웰케어는 올들어 총 1억5000만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하며 장애인, 취약계층 아동 등 어려운 이웃들을 도왔다. CJ웰케어는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경제적 자립을 돕는 사회적 기업 ‘굿윌스토어’에 정기적으로 건강기능식품을 전달했다. 또한 올 초에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식품 등을 지원하는 CJ제일제당의 호프 푸드팩(HOPE Food Pack) 캠페인에 참여해 아동 건강과 영양 증진에도 힘쓰고 있다.

CJ웰케어 관계자는 “기부 물품들이 추운 날씨 건강관리에 작으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지역사회 이웃을 도와 따뜻한 마음을 나눌 것”이라고 밝혔다.

○.. 대상웰라이프의 K-Bath 바디케어 브랜드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가 17일 오후 5시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눈 시림 없는 액티비티 프루프 ‘올오버 시카 선크림’을 첫 공개하고 이를 기념해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선보이는 신제품 올오버 시카 선크림은 액티비티프루프력 임상 테스트를 통해 운동 후에도 자외선 차단 성분 92.42% 유지를 입증했으며, 땀에도 쉽게 흘러내리지 않아 눈 시림 현상을 방지하고 운동 선크림 만족도 테스트에서 만족감 100%를 받아 눈길을 끈다. 

또한,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한 순한 100% 무기자차 제품으로 눈 시림이 없어 아웃도어 선크림으로 적합하며, 알러젠 FREE 및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아이를 포함한 온 가족이 사용 가능하다. 산호초와 해양 생태계를 해치는 유해 성분을 배제한 리프 세이프(REEF SAFE) 처방이 특징인 제품이다.

여기에 논나노 공법을 사용해 자외선을 반사시키고 SPF50+, PA++++의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로 사계절 내내 아웃도어 선케어에 효과적이다. 병풀, 마데카소사이드, 강화 쑥이 함유된 시카 진정 콤플렉스가 외부환경에 자극받아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아몬드, 코코넛, 소이밀크가 함유된 비건 수딩 포뮬러가 야외활동 시 메마르고 건조해진 피부에 깊은 보습감을 선사한다.

해당 프로모션 기간은 17일 오후 5시부터 24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카카오메이커스에서만 진행되는 단독 구성 구매 시 올오버 수딩 워시와 로션 샘플 2종 증정, 추가로 브랜드 베스트셀러 바디 필링 패드 2매까지 받아볼 수 있다.

아웃도어와 레포츠를 즐기는 이들을 위해 새롭게 선보이는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 신제품 ‘올오버 시카 선크림’은 17일 오후 5시부터 카카오메이커스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김환석)이 글로벌 맞춤형 영양과학기업 홀로그램 사이언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홀로그램 사이언스는 뉴욕과 보스턴에 기반을 둔 글로벌 기업이다. 건강 진단, 디지털 코칭, 개인맞춤 영양을 결합해 고객 건강 관리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개인맞춤 영양을 핵심 사업으로 영위하며 역량과 자원을 집중,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을 공략 중이다. 지난해에는 세계 최초로 비타민C 원료를 개발한 글로벌 영양과학기업 DSM으로부터 1억 달러의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홀로그램 사이언스의 전략 품목은 최근 더욱 각광받고 있는 면역 관리 패키지다. DSM에서 개발한 흡수가 3배 빠른 비타민D, 집에서 간단하게 체내 비타민D 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검사 키트, 간단한 설문을 통한 맞춤 영양 관리와 영양사 코칭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국내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맞는 맞춤형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DSM의 고품질 비타민D를 주원료로 한 선진 제품은 물론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를 위한 비타민D 전용 키트·서비스 등을 내년 상반기 내로 국내에 도입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홀로그램 사이언스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선진 제품과 브랜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 국내 정예 개발자 양성소로 자리잡은 배민의 ‘우아한테크코스’가 5기 모집에 나선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내년 2월부터 총 10개월 간 진행되는 무료 IT 교육프로그램 우아한테크코스(이하 우테코)의 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5기부터는 기존 선발 과정이었던 온라인 코딩테스트를 폐지하고, 우테코 과정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프리코스(pre-course)’를 지원자 전원에게 제공한다. 지원자는 4주 간의 프리코스 기간동안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기본적인 우테코 프로그램을 체험해볼 수 있다.

모집 과정도 기존 웹 개발(백엔드, 프론트엔드) 외 모바일 앱 개발(안드로이드) 과정이 추가된다. 서비스, 기업 시스템 뿐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 대한 이해까지 갖춘 개발 인력을 필요로 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했다. 

우테코는 우아한형제들이 지난 2019 년 IT업계의 개발자 인력난을 해결하고 우수 개발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한 무료 IT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 과정은 현업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내용과 실무에서 겪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및 팀워크 역량을 쌓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 교육생이 다양한 미션을 해결하고 현업 전문가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특히 미션 해결 과정에서의 수료생들 간 협업과 자유로운 토론, 대화문화는 우테코만의 강점으로 꼽힌다. 지난 12일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 ‘우테코 5기 설명회’에서 현재 4기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한 교육생은 “미션을 진행하거나 공부를 하며 잘 안 풀리던 내용이나 궁금한 점들이 대화 주제로 많이 올라오다 보니 같이 고민하고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실력이 많이 늘게 됐다”고 말했다.

이러한 우테코만의 교육방식은 실제 수료생들의 높은 취업률로 이어지고 있다. 1기~3기 총 수료생 171명 가운데 154명이 실제 개발자로 입사하며 90%가 넘는 취업률을 기록했다. 이들은 현재 국내 유수 IT기업 및 스타트업에 현직 개발자로 일하고 있다.

이번 우테코 5기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경험이 있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웹 백엔드와 프론트엔드에 각각 100명과 50명, 새로 추가되는 모바일 안드로이드 과정에 25명을 선발해 총 175명을 모집한다. 우아한테크코스 홈페이지에서 10월 17일 오후 3시부터 10월 24일 오전 10시까지 지원 가능하며, 지원자 모두가 4주간의 프리코스(pre-course)에 참여할 수 있다. 프리코스 종료 후 최종 선발자들은 내년 2월부터 약 10개월 간의 우테코 본 교육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우아한형제들 테크코스교육개발팀 박재성 이사는 “단순히 채용이 아닌, 개발자 생태계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 좋은 개발자를 양성하기 위해 우테코를 운영해 나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좀 더 많은 예비 개발자들이 스스로 성장하고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완연한 가을이 시작된 10월 초 주방 가전 트렌드를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알뜰족’이 주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에 따르면 10월에 접어들며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고자 소형 주방 조리 가전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의 10월 초 가전 판매량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2년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전기오븐, 전기밥솥, 에어프라이어의 판매량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6%, 34%, 30% 상승했다. 

전자랜드는 최근 외식 물가가 나날이 치솟고 10월에 접어들면서 날씨가 급격히 쌀쌀해져 외식 대신 직접 집에서 요리를 해먹는 소비자들이 증가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판매가 증가한 세 가전 모두 집에서 질 좋은 음식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가전으로 꼽힌다.

이 영향으로 집밥 트렌드와 함께 홈카페 트렌드도 다시 떠오르고 있다. 10월 동기간 전자랜드의 커피머신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 카페 커피의 가격도 외식 물가와 함께 상승하면서 집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커피를 해결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가 완화됐음에도 지난해보다 집밥 관련 가전 판매량이 증가한 것이 주목할 만한 점”이라며, “코로나19 시기에 집에서 음식과 커피를 해결한 소비자들이 그 경험을 살려 이번 물가 상승 현상을 합리적으로 해결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저자극 더마 보습 전문 브랜드 일리윤이 MZ세대 대표 싱어송라이터 미노이를 모델로 발탁하고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독창적 음악 세계와 ‘킹받는’ 캐릭터로 사랑받는 미노이와 함께한 이번 캠페인은 ‘I AM SENSITIVE’메시지와 함께 ‘민감’이라는 단어를 긍정적 사고로 재해석한다. 새롭게 공개하는 노래와 영상에서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의 민감한 상황들을 재치 있게 풀어낸다. 사소한 변화를 알아채는 민감함으로 남들보다 더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일리윤의 신선한 시각이 돋보인다. 캠페인 영상은 일리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고, ‘민감한 노래’는 추후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일리윤은 40여 년간 축적된 아모레퍼시픽 더마랩의 민감 피부 연구 데이터를 바탕으로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믿고 쓸 수 있는 순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일리윤은 올해 칸타월드패널에서 선정한 ‘한국 바디케어 시장 내 바디 보습 부문 1위’와 함께 ‘2021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대표 제품인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이 ‘바디 보습 부문 1위’를 수상하며 보습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다졌다.

○.. 신라면세점은 지난 14일 면세점 VIP 고객 약 200명을 초청해 스위스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인 라프레리와 네 번째로 진행된 비대면 뷰티클래스가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의 비대면 뷰티클래스는 면세업계 최초로 지난 21년 7월부터 총 6차례에 걸친 진행을 통해 업계 주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신라면세점은 국내외 세계 최대 화장품·향수 면세점을 운영하는 강점을 살려 라프레리를 비롯한 구찌뷰티, 버버리뷰티 등 유명 화장품 브랜드와의 다양한 행사들을 성공적으로 진행해 협력관계를 공고히 했다. 

신라면세점은 그동안 대면 뷰티클래스를 진행해 왔으나 코로나 확산 이후 온라인(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세 차례의 라프레리 비대면 뷰티클래스를 통해 평균 세 자릿수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여 그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지난 14일 박선영 전 아나운서가 진행한 뷰티클래스는 라프레리 에듀케이션 매니저의 강좌 및 여성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등 풍성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라프레리의 신제품 ‘스킨 캐비아 하모니 렉스트레’를 소개하고 자택으로 배송된 제품을 에듀케이션 매니저의 시연에 맞추어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뷰티클래스는 참석자들에게 참석 기념 NFT(대체 불가능 토큰) 제공을 통해 온·오프라인 연계 혜택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뷰티클래스에서 제공된 토큰은 온라인 행사와 오프라인 매장을 혜택으로 연결하는 소비자 경험 혁신의 일환으로, 신라면세점 서울점 및 인천공항T2점 라프레리 매장에서 직원에게 NFT 토큰을 제시하면 참석자 전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새로운 쇼핑 경험 제공을 목표로 향후 메타버스 플랫폼에서의 비대면 뷰티클래스 및 온·오프라인 혼합 뷰티클래스 등 다양한 시도로 고객 서비스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이 10월 17일부터 23일까지 할인 쿠폰과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담은 온라인몰 행사 ‘지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상반기에 이어 갤러리아몰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최대 규모의 행사이다.

갤러리아는 이번 행사를 위해 다양한 할인 혜택이 담긴 쿠폰 행사를 진행, 총 5종의 할인 쿠폰을 3차례 지급한다. 쿠폰 종류로는 ▲ 금액대(5/10/20만원)별 할인 쿠폰 3종 ▲패션 카테고리 최대 12% 할인 쿠폰 ▲뷰티 카테고리 15% 할인쿠폰 등이 있다. 해당 쿠폰들은 월/화, 수/목, 금/토/일 등 요일별로 총 3번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패션 ▲골프 ▲뷰티 ▲라이프스타일 등 카테고리별 단독 특가 상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고메이494 간편식 ▲듀엘 구스다운 ▲온앤온 아우터 등이 있으며, ▲라부르켓 ▲아르마니뷰티 ▲록시땅 등 뷰티 브랜드 단독 사은 행사도 진행한다. 

추가로 이번 행사에서는 신규고객들을 위한 특가 상품도 별도로 마련했다. 신규 온라인 멤버십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나이키 ▲아디다스 ▲아워글래스 등 인기 브랜드의 단독 특가 상품들을 요일별로 만나볼 수 있다.   
 
그 외에도 행사 기간 중 모든 구매 고객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 추첨으로 뉴 다이슨 에어랩 멀티스타일러(3명) 및 G캐시 5000원(500명)을 지급한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신규고객 대상 혜택을 강화하는 등 상반기 행사 대비 다채로운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갤러리아몰의 시그니처 행사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 락앤락이 대체불가토큰(NFT, Non-Fungible Token) 인기 캐릭터 지루한 원숭이 요트 클럽(BAYC, Bored Ape Yacht Club) 캐릭터를 활용한 텀블러를 한정 출시하고 무신사에서 론칭한다고 밝혔다.

BAYC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 약 1만개에 달하는 PFP(Profile Picture) NFT 컬렉션이다. 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NFT 컬렉션으로 ‘가상 자산 가격 급등으로 큰 부자가 돼 세상 모든 것에 지루해져 버린 원숭이들이 아지트를 만들어서 숨어버렸다’는 흥미로운 세계관 설정과 이목구비, 헤어스타일, 배경 등이 맞춤형 생성 알고리즘에 따라 각기 다르게 만들어져 개성을 표출할 수 있다는 점이 전세계 MZ 세대에게 새로운 문화로 각광받으며 수십만 명에 달하는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락앤락 ‘BAYC #6711 워너비 텀블러’는 핼러윈 시즌을 겨냥해 세계적으로 성공을 거둔 NFT 인기 캐릭터 ‘BAYC #6711’을 활용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트렌드를 반영한 시크한 디자인과 함께 소재 안전성, 기술력 또한 주목할 만하다.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스틸 316 소재 적용으로 한층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락앤락의 기술력을 담은 이중 진공 방식으로 탁월한 보온·보냉력을 자랑한다. 신제품은 락앤락 자체 테스트 기준 보냉은 최대 26시간, 보온은 최대 8시간 지속된다.

‘BAYC #6711 워너비 텀블러’는 휴대폰(아이폰 14 Pro Max 기준) 정도의 무게와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을 겸비해 인·아웃도어에서 모두 활용 가능하다. 바닥면에는 실리콘 소재의 ‘사일런스 스토퍼’가 있어 내려놓을 때 소음을 최소화하고 미끄럼을 방지한다. 또한 얼음이나 티백 등이 쏟아지는 것을 막아주는 ‘아이스 프로텍터’ 덕에 텀블러 안에 내용물이 있을 때도 편하게 음용할 수 있다.

락앤락 마케팅센터 권필희 센터장은 “제품력은 물론 글로벌 트렌드에 민감하고 소비에 재미를 추구하는 MZ 세대의 니즈를 반영해 주방생활용품 최초로 NFT 캐릭터와 이색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재미와 만족을 추구하는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제품은 10월 17일부터 31일까지 무신사에서 10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락앤락은 출시를 기념해 사은품 증정 혜택을 진행한다. 선착순 구매 고객 10명에게 BAYC #6711 티셔츠를, 베스트 리뷰어 5명을 선정해 락앤락 2022 러브 포 플래닛 굿즈 폴딩 캠핑 박스를 증정할 계획이다.

○.. NS홈쇼핑은 지난 15일 경기도 성남시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에서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2022 NS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3년 만에 재개된 행사로 NS홈쇼핑 임직원과 가족을 위한 문화 축제로 열렸다.

특히, 어린 자녀들이 참여하며 즐기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풍성한 먹거리존 운영으로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의 한마당이 펼쳐졌다.

가족게임 7가지에 참여하면 선물을 증정하는 '미션 올림픽'을 비롯해, '캘리그라피 가족액자', '티셔츠 꾸미기', '드림캐쳐 만들기 등 체험 중심의 '클래스 존'과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아이들을 위한 '마술&버블쇼부터 사내 동아리 'NS밴드'의 피날레 공연까지 화려한 볼거리로 임직원 가족에게 즐거운 가을 나들이를 선사했다.

또한, 엔바이콘에서 준비한 '소꼬리찜', '칠리&크림새우', '자장면', '파스타', '닭강정', '피자' 등 일품요리에 생맥주, 음료를 무제한 제공하는 먹거리존과, 캐릭터 솜사탕, 아이스크림, 쿠키 등 간식존을 운영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임직원의 끝없는 도전 정신과 가족의 아낌없는 성원은 회사의 가장 큰 경쟁력이자 성공 요인"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 모두가 더욱 성장하고, 더 큰 보람과 성취를 느낄 수 있는 NS홈쇼핑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2012년에 이어 2015년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에 2회 연속 선정되고, 2017년 고용노동부 주최 '일 생활 균형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는 등 일과 가정의 조화로운 균형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 풀무원이 식품기업 가운데 처음 선보인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가 신메뉴 4종을 출시한다.

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우봉)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 지하1층에 위치한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에 풀무원 ‘지구식단’ 콜라보 메뉴를 포함한 신메뉴 4종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지난 5월 2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 지하 1층에 ‘플랜튜드’를 오픈하고 두 달 반 만에 메뉴 2만 개 판매를 돌파해 코엑스 핫플로 등극한 바 있다.

이번에 플랜튜드가 출시한 신메뉴 4종은 고객 선호도 분석을 통해 고객 니즈를 파악한 후 인기가 높은 메뉴를 반영해 개발한 메뉴다.

4종은 ‘프라잉 가지 베지 카레’, ‘헬시업 가지 덮밥’, ‘아삭 채소 비빔국수&교자만두’, ‘교자만두’다. 기존 메뉴들과 마찬가지로 1만원 대 합리적 가격대로 설정해 비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했다.

‘프라잉 가지 베지 카레(1만5900원)’는 진하고 매콤하게 끓여 낸 카레소스에 겉바속촉하게 튀긴 가지 튀김과 구운 채소를 올려 맛과 비주얼을 모두 사로잡은 비건 카레라이스이다.

‘헬시업 가지 덮밥(1만3900원)’은 따끈한 귀리율무밥을 달큰 짭짤하게 구운 가지, 새송이, 소이불고기(식물성대체육), 명이나물을 매콤하고 감칠맛 가득한 양념 간장소스에 비벼 먹는 건강하고 든든한 한끼 메뉴다.

‘아삭 채소 비빔국수&교자만두(1만4900원)’는 탱탱하게 삶은 생소면에 신선한 채소와 꼬독 아작한 궁채를 새콤달콤한 특제 고추장소스에 비벼 먹는 비빔국수다. 함께 제공되는 교자만두는 고기 없이 표고버섯, 부추 등의 야채로만 맛을 낸 ‘식물성 지구식단’ 표고야채 한식교자다.

‘교자만두(6900원)’는 표면의 수분 함량을 높여 쪘을 때는 촉촉하고 구웠을 때는 더욱 바삭해지는 ‘다가수(多-加水) 만두피’를 사용했다. 표고버섯, 부추 등 6가지 채소와 참기름으로 풍미를 끌어올린 ‘식물성 지구식단’ 표고야채 한식교자에 얇게 썬 파채, 쪽파, 파프리카 토핑을 올려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다.

또한, 비건 메뉴와 어울리는 비건 와인 3종도 선보인다. 화이트와인, 레드와인, 오렌지와인 각 1종으로 ‘알루메아 그릴로 샤도네이’, ‘알루메아 네로 다볼라 메를로’, ‘포메라도 오렌지’이다. 플랜튜드 메뉴와 가장 잘 어울리는 와인으로 준비해 마리아주를 극대화한다. 와인은 잔와인과 병와인 방식으로 주문이 가능하다. 오는 30일까지 ‘알루메아 네로 다볼라 메를로'(레드와인) 1잔 주문시 1잔을 추가 제공한다. 병와인 포장 구매시에는 20%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풀무원더랜드 인스타그램 ‘PLAY 지구식단’ 게임 프로모션을 오는 10월 18일부터 11월 6일까지 진행한다. 플랜튜드 내 게시된 QR 코드를 통해 게임 참여 후 SNS 인증 시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제품 등 102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을 리그램해 오픈 소식을 알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플랜튜드 2인 식사권을 증정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 김경순 C&S사업본부장은 ‘플랜튜드 오픈 이후 메뉴 분석 및 고객 의견을 반영하여 첫 메뉴 개편을 진행했다”며 “지속적인 메뉴 개발을 통해 누구나 맛있고 즐겁게 비건 음식을 경험하며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하고 공유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이 거리두기 해제 이후 3년만에 찾아온 할로윈 시즌을 맞아 17일부터 할로윈 특별 세트를 출시하고 BBQ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롯데월드 어드벤처 이용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26일까지 총 10일간 진행되며 기간 내 BBQ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할로윈 세트를 주문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완료된다. 28일 BBQ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30명의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롯데월드 어드벤처 이용권을 1인당 2매씩 총 60매 증정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세트메뉴를 여러 번 구매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기간 한정으로 선보이는 할로윈 세트는 2인, 3인, 4~5인 등 인원 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3종의 구성으로 준비했다. 각 세트 모두 치킨과 사이드메뉴, 음료를 포함하며 자메이카통다리, 시카고피자, 크런치올치팝 등 추가 메뉴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모든 세트메뉴는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한편 BBQ는 자사앱 활성화를 통한 패밀리(가맹점)와의 상생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번 할로윈 프로모션도 경품에 대한 비용을 모두 본사가 부담하며 이외에도 런치타임, 황금요일 3000원 할인 프로모션 등 패밀리의 수수료 부담을 줄이고 수익을 늘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 롯데백화점이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받고 있는 유명 디저트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본점에서 진행하며, 10월 20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디저트 팝업스토어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써니브레드'와 '성수피글렛'이다. 

'써니브레드'는 글루텐 프리 전문 디저트집으로 유명해졌으며, 특히 도둑이 '써니브레드' 매장에서 절도를 멈춘 채 빵만 4시간을 먹은 것으로 유명해져 '도둑픽 빵집'으로 SNS에서 화재가 되기도 했다. 또한 '성수 피글렛'은 최근 SNS에서 뜨고 있는 디저트 브랜드로, 시즈널 과일 파이와 미트 파이를 비롯한 '파이바' 상품으로 유명하다.

○..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진태)이 ‘무한책임 리모델링’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한샘은 상담부터 견적, 계약, 시공, AS 등 리모델링 전 과정에서 고객이 겪는 고통을 해결하는 6단계 무한책임 솔루션을 구축하고, ‘무한책임 리모델링’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한샘 '무한책임’ 캠페인에서는 ‘불어나는 견적’과 ‘늘어지는 일정’, ‘실망스러운 시공’, ‘속터지는 보수’ 등 리모델링 공사 중 발생할 수 있는 고객 불편 사항을 한샘의 솔루션으로 해결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한샘은 리모델링 상담∙계약∙시공∙완공∙하자보수 등 리모델링 전 과정의 프로세스를 정비하고 만족스런 집 꾸미기를 위한 단계별 책임 시스템을 도입했다. 한샘의 전문성과 책임감이 담긴 ▲3D 상담 ▲자재 정가제 ▲전자계약 ▲직(直)시공 ▲품질보증 ▲본사AS 등 6단계 책임 솔루션으로 리모델링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샘의 ‘무한책임’ 솔루션으로 리모델링 불편을 해결한다는 캠페인 영상도 15일 공개됐다. 캠페인의 영상은 한샘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샘 김진태 대표는 “리모델링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객의 고통을 줄이기 위해 시공 투명성과 품질을 보장하는 무한책임 솔루션을 구축했다”며, “오로지 ‘양품’만을 고객에게 전달한다는 책임감으로 고객에게 리모델링 공사를 고통이 아닌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데 앞서나가겠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콘셉트 스토어 10 꼬르소 꼬모 서울(10 Corso Como Seoul)이 운영하는 프랑스 브랜드 ‘자크뮈스(Jacquemus)’는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무역점 3층에 79.18m2 (약 24평) 규모로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패피들 사이에서 가장 소유하고 싶어하는 브랜드로 떠오른 자크뮈스는 올 초, 롯데백화점 본점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 이후, 인기에 힘입어 첫번째 공식 매장을 열었다.

자크뮈스는 올 가을겨울 시즌 주요 컬러인 ‘베이지’를 활용해 매장에 통일감을 주는 동시에 브랜드 창립자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시몽 포르트 자크뮈스(Simon Porte Jacquemus)’가 전달하고자 한 '집착(Obsession)'의 무드를 보여준다.

자크뮈스의 상징적인 기하학적 형태의 오브제와 가구를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매장 중앙에 위치한 크롬 소재의 '구(Sphere)' 형태 오브제는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자연적인 소재에 대한 장인의 탐구가 담긴 올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 ‘르 파피에(LE PAPIER)’를 선보였다. ‘르 파피에’는 종이라는 뜻으로, 모든 것이 백지상태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코메티(Giacometti) 형제의 조각 작품에서 예술적 영감을 받은 이번 컬렉션은 지난 6월 프랑스 남부의 에그모르트에 위치한 소금으로 덮인 언덕에서 처음 공개됐다. 화이트와 베이지 컬러를 중심으로 러스트, 올리브 그린, 브라운 컬러가 더해졌다. 미니멀하면서도 동시대적인 디자인을 크롭탑, 구조적인 테일러링, 드레스 등에 심플하면서도 섹시한 무드를 표현했다.

자크뮈스는 리넨과 다양한 패브릭을 통해 창의적인 서사를 담아 공예적 특징을 살렸다. 마치 재봉사의 모슬린(속이 거의 다 비치는 고운 면직물)과도 같은 디테일을 강조하면서도 다소 투박한 면을 부각시켰다. 리본과 끝, 드라마틱한 옷자락, 겉으로 드러난 페티코트가 장식된 꾸띄르 실루엣은 예복은 물론 일상복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 자연의 컬러를 통해 미니멀한 실루엣을 더욱 강조한 시그니처 가방인 '치키토(CHIQUITO)'와 '밤비노(BAMBINO)' 시리즈는 이번 시즌 테마에 맞춰 다채로운 컬러로 내놨다.

1970년대 목걸이 디자인에서 영감 받아 만든 골드 로고 참은 히트 상품인 카디건을 넘어 다양한 아이템에 적용했다. 의류에 사용됐던 푹신해 보이는 니트 소재인 네베(NEVE)를 모자, 스카프, 장갑 등 다양한 액세서리에 사용했다. 네베 익스클루시브 블랙 캡슐 컬렉션은 오직 현대백화점 무역점에서만 판매된다.

전보라 10 꼬르소 꼬모 팀장은 “생동감 넘치는 컬렉션과 감각적인 이미지로 전세계에 정평이 나있는 자크뮈스에 대한 관심에 힘입어 국내 첫번째 공식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며 “MZ세대와 패피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소유하고 싶어하는 브랜드를 만나고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통 전략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온이 최근 명품 입문 상품으로 주목받는 ‘스니커즈’ 시장 잡기에 나선다.

롯데온 온앤더럭셔리는 오는 23일까지 '럭셔리 스니커즈 페스타'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골든구스, 메종마르지엘라, 알렉산더맥퀸 등 20여 개 명품 브랜드의 스니커즈 상품을 모아 선보이며, 인기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 온앤더럭셔리는 올해 9월 론칭한 명품 전문관으로, 고객에게 상품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온 온앤더럭셔리 론칭 이후 한 달간(9/14~10/13) 명품 매출이 전년대비 약 2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오픈 이후 매월 정기적으로 명품 전용 라이브 방송 ‘럭셔리 톡파원’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달 28일 진행한 방송에서는 명품 판매 라이브 방송 중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온앤더럭셔리 론칭 이후 '명품 스니커즈' 매출이 눈에 띄게 늘었다. 실제로 명품 중에서도 '신발' 매출이 전년대비 2배가량 늘어나며 가장 높은 신장세를 보였으며, 매출 상위 10위에 스니커즈 상품이 매주 3개 이상을 차지하며 인기를 끌었다. 이는 명품 브랜드를 경험해보고 싶지만 높은 금액이 부담스러웠던 2030세대 고객들이 100만원 안팎의 신발로 눈을 돌리고 있는 트렌드가 영향을 미쳤으며, 롯데온에서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인기 상품의 물량 확보 및 할인 혜택 등을 추가로 제공해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이번 행사에서는 ‘럭셔리 스니커즈 페스타’를 주제로 정하고, 최근 고객 반응이 뜨거웠던 명품 스니커즈를 중심으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매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골든구스' 브랜드의 물량을 기존대비 5배 이상 늘려 준비했으며, 이 외에도 명품 스니커즈로 인기 있는 브랜드인 메종마르지엘라, 알렉산더맥퀸, 오트리액션 등을 모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인기 상품으로 '여성 슈퍼스타 W77 실버탬 화이트/실버 스니커즈'를 32만원대에, '오트리 22시즌 메달리스트 화이트 여성 스니커즈'를 19만원대에 선보인다.

또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럭셔리 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매 조건 없이 페이지에 방문해 '응모하기'만 누르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커피 머신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주민경 롯데온 명품잡화MD는 "지난 몇 년간 명품에 대한 관심이 급격하게 증가한 가운데, 상대적으로 금액대가 높지 않은 신발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늘고 있다는 점을 반영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원하는 사이즈 및 색상 등을 찾지 못해 구매하기 어려웠던 상품의 재고를 확보하고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니 가을 맞이 스니커즈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해외여행에 관심이 높은 MZ세대 공략을 위해 티웨이항공 싱가포르 왕복 티켓을 내걸고 여행과 유통을 결합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SSG닷컴은 티웨이항공과 함께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 간 ‘민지의 장바구니 with t’w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민지는 MZ세대를 친근하게 지칭하는 용어로 ‘MZ 세대의 장바구니’를 의미한다. ‘민지의 장바구니’는 쓱닷컴이 MZ세대 공략을 위해 만든 장보기 정기 프로모션으로 지난 7월 첫 선을 보인 후 매월 1~2회 운영 중이다. MZ세대가 선호할 만한 장보기 아이템과 트렌드 신상품, 1인 가구를 타겟으로 한 소용량 및 간편식 위주로 상품을 제안한다.

이번 행사는 2030세대가 많이 이용하는 저비용항공사(LCC) 티웨이항공과의 협업을 통해 젊은 고객층을 쓱닷컴에 데려오고 여행과 장보기를 연결해 시너지 효과를 내고자 기획했다. 최근 급증한 해외여행 수요를 고려해 싱가포르 왕복 항공권을 경품으로 준비했으며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민지들의 싱가포르 썰바이벌’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 방법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싱가포르 여행을 가고 싶은 이유, 싱가포르 여행 준비 경험담 등 싱가포르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댓글로 공유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싱가포르 왕복항공권 2매, 티웨이항공 비행기 모형, 비행기 모양 USB, 티웨이항공 마스코트 ‘부토’ 인형 등을 증정한다. 추가로, SSG닷컴 고객 선착순 1만명에게는 티웨이항공 국제선 및 싱가포르 노선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5만원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SSG닷컴에서 당일 시간대 지정 ‘쓱배송’ 혹은 ‘새벽배송’으로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티웨이항공 국내선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0% 할인 코드를 선착순으로 발급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여행 준비에 필요한 상품도 함께 제안한다. 소용량으로 포장한 참기름 파우치, 쇠고기 볶음고추장, 컵라면 등 먹거리와 여행용 세면용품, 캡슐세제, 압축팩, 목쿠션, 여행용 어댑터 등 부피가 적은 여행용품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전세계 각국 메뉴를 모은 ‘방구석 맛슐랭 투어’ 기획전도 준비했다. 태국산 망고, 미국산 포도, 뉴질랜드산 키위, 호주산 소고기, 캐나다산 삼겹살 등 신선식품부터 노르웨이 고등어 스프레드, 홍콩 디저트 펑리수, 이탈리아 베이컨 판체타, 스페인 소시지 초리조 등 다양한 수입식품과 마라샹궈, 분짜, 감바스, 팟타이, 라자냐 등 글로벌 메뉴 밀키트도 판매한다.

이경준 SSG닷컴 e프로모션팀장은 “MZ세대에게 친근하고 자연스럽게 다가가고자 ‘여행’ 테마를 선정했으며 쓱닷컴 장보기를 통해 싱가포르 여행 기회를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는 ‘떠나자, 하나만 믿고!’ 2차 캠페인을 10월 17일부터 11월 13일까지 4주간 진행한다.

‘떠나자, 하나만 믿고!’ 2차 캠페인은 ‘걱정없이, 든든하게’라는 컨셉 아래 약속한 여행을 보장하는 ‘개런티 프로그램’과 안심여행 서비스 ‘SAFETY & JOY’를 소개함과 동시에 역대급 할인 혜택과 풍성한 경품을 제공해 눈길을 끈다. 

캠페인이 진행되는 4주간 하나투어 홈페이지 및 전국 공식인증예약센터를 통해 국내 및 해외 여행을 예약한 고객이라면 결제 수단별 최대 48만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삼성카드 청구 할인 및 카카오페이 즉시 할인 등 최대 28만원 제휴 할인은 물론 얼리버드 예약 시 최대 20만원 할인까지 추가 적용 가능하다.
 
캠페인 기간 중 예약 고객 대상으로 ‘정관장, 팔도 제휴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하나팩 2.0과 일부 여행 상품 예약 고객에 한해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핏, 팔도비빔장 트래블 먹키트 등 총 4000만원 상당의 특별 증정품을 제공한다. 또한 예약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선물 응모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500만원,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하나투어 5만 마일리지 등 총 35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매주 월요일 최대 68% 타임세일 ▲매주 수요일 하나LIVE ▲지역별 추가 혜택 ▲4대 면세점 할인 ▲포켓 와이파이 무료 제공 등의 혜택도 마련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지난 5월부터 ‘떠나자, 하나만 믿고!’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여행일정표에 기재되지 않은 단체쇼핑, 선택관광, 기사/가이드 경비 발생 시 100% 보상해주는 ‘개런티 프로그램’과 24시간 해외 긴급의료지원 서비스와 여행지 안전정보를 안내하는 안심여행 프로그램 ‘SAFETY & JOY’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떠나자, 하나만 믿고!’ 캠페인 시작 이후 여행 수요 회복세와 맞물려 안심여행 프로그램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문의가 많았다”며, “앞으로도 여행에 대한 고객 니즈를 살펴 새로운 여행 상품과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여행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이랜드월드 패션사업부가 2022년 하반기 대규모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시작했다. 이번 채용은 일반직무, 디자이너, 전역장교 전형으로 나눠 진행된다.

일반 직무는 ▲영업 ▲상품기획 ▲마케팅 ▲온라인MD ▲생산 ▲SCM ▲재무 ▲인사 ▲전략기획 총 9개 직군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서류접수 전형을 시작으로 ESAT 직무적성검사, 1차 면접,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채용공고에 안내된 지원 자격을 갖춘다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디자이너 직무는 ▲의상 ▲이너웨어 ▲용품(잡화) ▲주얼리 부문의 인재를 모집한다.  계약 기간 동안 본인이 직접 디자인한 옷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역장교 직무는 ▲영업 ▲온라인 MD ▲생산 ▲SCM 직군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서류접수 전형을 시작으로 ESAT 직무적성검사, 1차 면접, 인턴,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에게 국내 패션 온라인 시장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과 성장의 기회는 물론이고, 경쟁력 있는 연봉 및 다양한 복지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랜드월드 최운식 대표는 “이랜드월드가 보유한 막강한 패션 브랜드와 이랜드몰, 키디키디 등 온라인 플랫폼 성장에 함께할 글로벌 패션 인재를 기다린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시장 속 미래혁신을 함께 준비할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월드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전형은 이랜드커리어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17일부터 11월 7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 락앤락이 이재호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하고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한다고 17일 밝혔다.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이재호)은 이날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이재호 전(前) LG전자 부사장을 대표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이재호 신임 대표이사는 서울대 경영학과, 서울대 MBA를 졸업했으며 최근까지 LG전자 렌탈케어링사업센터장·부사장을 역임한 바 있다. 이외에도 엔씨소프트 CFO, 코웨이 CFO·부사장, 쓱닷컴 CFO 등 주로 B2C 기업에서 경험을 쌓은 전문경영인이다. 특히 LG전자 렌탈케어링사업센터장 재임 당시 적극적인 마케팅과 렌탈 사업 확대 등을 통해 선임 당시 신설된 조직인 렌탈케어링사업센터의 성장세를 안정적으로 이어가 소비재 및 소형가전 분야에 강점이 있다고 평가받는다.

이재호 대표의 선임과 함께 기존 김성태 대표는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 고문직을 맡는다. 이에 지난달 30일 김성훈 대표가 사임하기 전까지 각자 대표 체제를 유지하던 락앤락은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하고 제2의 도약을 위해 효율적인 의사결정 구조를 구축할 계획이다.

올해 1월 대표로 부임한 김성태 대표는 지난 2003년 락앤락에 입사한 이후 미래전략실장, 전략기획실 본부장, 생산부문장, 글로벌 CFO 등 요직을 두루 거치며 창업자 김준일 전 회장과 함께 회사의 성장을 견인해 온 ‘락앤락맨’이다. 대표직을 맡은 이후에는 전사 경영관리와 한국, 중국, 베트남 등 법인의 사업계획 수립을 비롯한 전사 운영을 담당해왔다.

김성태 대표는 “지난 20년 가까운 시간 동안 락앤락에 몸담으며 회사의 성장과 성공에 동참한 것은 개인적으로 보람되고 영광스러운 일”이라며 “신임 대표에게 바톤을 넘긴 이후에도 고문으로서 앞으로의 락앤락의 행보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재호 신임 대표는 “오랜 시간 락앤락을 위해 힘써 주신 김성태 대표께서 향후 고문직을 수행하시면서도 회사의 제2의 도약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으실 것이라 믿는다”라며 “단독 대표로서 막중한 책임을 잊지 않고 락앤락이 글로벌 생활용품 시장을 리딩하는 기업으로 입지를 확고히 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락앤락 관계자는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경영을 책임져 주신 김성태 대표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는 경영 구조가 단독 대표 체제로 바뀌는 만큼 보다 효율적인 의사결정과 책임경영을 통해 락앤락이 다음 성장 단계로 성공적으로 올라설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