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롯데의 ESG 통했다"... 롯데, 지속가능경영 ‘2022 갤럭시 어워즈’ 대상 수상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롯데의 ESG 통했다"... 롯데, 지속가능경영 ‘2022 갤럭시 어워즈’ 대상 수상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10.14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가 11일 미국 '2022 갤럭시 어워즈'의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에 앞선 지난 9월에는 'ARC 어워즈' 금상과 동상을 동시 수상하기도 했는데요. 롯데 측은 "글로벌 ESG 경영 선도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고양된 분위기를 전했습니다.

한편 대상이 14일부터 사흘간 국내 최대 캠핑 페스티벌 ‘고아웃 캠프’에 참여합니다. 대상은 캠프장에 청정원과 종가집 단독 부스를 설치하고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인데요. 청정원 부스에서는 캠핑장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종가집 부스에서는 그룹 코요태의 맴버이자 연예계 대표 캠퍼 빽가와 함께하는 ‘종가집 김치그릴쇼’도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아모레퍼시픽이 환경분야 소셜벤처 육성 프로그램 ‘A MORE Beautiful Challenge(아모레 뷰티풀 챌리지’를 성료하는 등 오늘(1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는 지난 해 7월 ESG 경영 선포식 이후 전 상장사에 ESG위원회를 설치하고 지속경영보고서 발간을 의무화하는 등 ESG 경영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진은 2021년 롯데지주 지속가능경영보고서.[사진=롯데지주]
롯데는 지난 해 7월 ESG 경영 선포식 이후 전 상장사에 ESG위원회를 설치하고 지속경영보고서 발간을 의무화하는 등 ESG 경영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진은 2021년 롯데지주 지속가능경영보고서.[사진=롯데지주]

○.. 롯데가 지난 10월 11일 미국 ‘2022 갤럭시 어워즈(Galaxy Awards)’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32년째를 맞이하는 갤럭시 어워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미국 ‘머콤(MerComm)’사가 주관하는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연 대회로 총 17개국에서 394개에 달하는 출품작이 접수돼 경쟁을 펼쳤다. 갤럭시 어워즈는 광고나 멤버십, 외부 스폰서 없이 50여개국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공정하게 평가를 진행하는 만큼 신뢰성이 높다. 광고, 연간 보고서, 안내서, 디자인, 홍보 영상 등 총 15개 부문으로 나눠 엄격한 심사를 거친 후 매년 수상작을 발표한다.

롯데지주는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2022 갤럭시 어워즈 ‘연간보고서-인쇄물(Annual Reports-Print)’ 부문 대상(Grand Award Winner)에 선정됐다. 또한 롯데 그룹사 중에서 롯데정밀화학이 ‘연간보고서-온라인’ 부문 은상, 롯데쇼핑이 ‘연간보고서-인쇄물’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롯데는 지난 해 7월 ESG 경영 선포식 이후 전 상장사에 ESG위원회를 설치하고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의무화 하는 등 롯데만의 ESG 경영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 중이다.

이번에 대상을 차지한 롯데지주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ESG 경영에 대한 의미를 되짚어 보고 롯데만의 방식으로 고유의 ESG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그룹사들의 ESG 실천 사례와 ESG 보고서로 구성됐다. ▲친환경 경영 선도 ▲저탄소 경영 추진 ▲혁신/포용 경영 실천 ▲훌륭한 일터 조성 ▲지속가능한 파트너십 구축 ▲지역사회 발전 기여 ▲선진 지배구조 정착 ▲주주가치 제고 ▲준법·윤리경영 실천 ▲리스크 관리강화 등 환경, 사회, 지배구조 주요 10개 항목의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그 성과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이훈기 롯데지주 ESG경영혁신실장은 “롯데는 롯데지주를 중심으로 각 그룹사별로 체계적이고 투명하게 ESG 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수상은 글로벌 ESG 경영 선도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롯데의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는 지난 9월 ‘ARC 어워즈(Annual Report Competition Awards)’에서도 금상과 동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올해로 36년째를 맞이한 ARC 어워즈는 세계 최대의 연간보고서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경연대회로 전 세계 33개국에서 1656개의 보고서가 출품됐고, 롯데지주는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커버/홈페이지(Cover/Homepage)’ 부문 금상과 ‘스크립트/라이팅(Script/Writing)’ 부문 동상을 동시 수상했다.

○.. 대상이 14일부터 사흘간 국내 최대 캠핑 페스티벌 ‘고아웃 캠프’에 참여한다.

대상은 캠프장에 청정원과 종가집 단독 부스를 설치하고 포토존 및 식문화와 관련된 행사를 마련해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청정원 부스는 캠핑장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청정원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 (HOME:ings)’ 국·탕류 제품, 청정원 안주 간편식 브랜드 ‘안주야(夜)’ 먹태열풍 및 육포 시리즈, 청정원 시즈닝 제품과 파스타 소스 등의 먹거리가 전시된다. 또 디자인 전문 브랜드 ‘오롤리데이(oh, lolly, day)’와 손잡고 소포장 양념 17종을 피크닉 박스에 담아 출시한 ‘청정원 얌얌박스’도 만나 볼 수 있다.

전문 셰프들의 노하우가 담긴 요리를 시식해볼 수 있는 ‘청정원 셰프 쿠킹토크쇼’도 진행된다. 대상은 QR코드를 활용해 쿠킹 토크쇼를 사전 예약한 이들을 대상으로 셰프가 직접 만든 요리 샘플을 한정 수량 제공한다.

종가집 부스에서는 그룹 코요태의 맴버이자 연예계 대표 캠퍼 빽가와 함께하는 ‘종가집 김치그릴쇼’가 진행된다.

대상 관계자는 “캠핑이 하나의 라이프 스타일로 자리 잡아가는 흐름에 맞춰 국내 최대 규모의 캠핑 페스티벌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정원과 종가집이 소비자들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에 즐거움을 더해줄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5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한 제1회 ‘A MORE Beautiful Challenge’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A MORE Beautiful Challenge’는 임팩트 창출 및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소셜벤처를 발굴하고 오픈 이노베이션 연결 및 투자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고 스타트업 육성 및 임팩트 투자회사인 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운영하고 있다. 

올해 처음 시작한 제1회 ‘A MORE Beautiful Challenge’는 친환경 분야에서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5개의 환경분야 우수 스타트업(△라잇루트 △라피끄 △에코인에너지 △코드오브네이처 △파워플레이어)이 선발되어 참여했다.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들은 ESG경영, 비콥(B Corp), RE100 등을 주제로 한 역량 강화 교육에 참여하는 한편, 아모레퍼시픽 내 유관 부서들과의 1:1 미팅을 통해 오픈 이노베이션 기회를 탐색했다. 

9월에 진행한 데모데이에서는 프로그램 기간의 오픈 이노베이션 성과를 바탕으로 △에코인에너지 △코드오브네이처가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해당 기업들은 10월 12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진행된 A MORE Beautiful Day 행사에서 임직원 전체를 대상으로 비즈니스와 아모레퍼시픽과의 협업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또한 아모레퍼시픽의 출연 기금으로 조성한 투자 재원을 통해 투자 검토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A MORE Beautiful Challenge 첫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대기업과 소셜벤처가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풀어갈 환경·사회적 문제를 더욱 구체화하고 협업 체계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12일 '수원남부소방서 매산119안전센터’에서 치킨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수원에 위치한 '수원남부소방서 매산119안전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치킨 나눔 활동은 교촌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나눔문화확산 프로젝트 ‘제2회 촌스러버(Chon’s lover) 선발대회, FM 30.1 초니라디오’의 일환이다. ‘촌스러버’는 교촌과 함께 나눔을 전달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교촌은 지난 7월 지원자들의 사연을 전달해주는 라디오가 된다는 컨셉을 바탕으로, 한 달간 사연 공모를 통해 총 120명의 ‘촌스러버’를 선정했다. 이 중 특별한 사연을 가진 4곳을 선정해 사연의 주인공인 촌스러버와 함께 직접 현장을 방문해 치킨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치킨 나눔 활동은 30년 넘게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힘쓰신 소방관 아버지께 감사함을 전하기 위한 촌스러버의 사연에 맞춰 마련됐다. 이에 교촌은 촌스러버의 사연을 받고 선정자와 함께 '수원남부소방서 매산119안전센터’를 방문했다. 

특히 이번 나눔에는 교촌에프앤비 윤진호 대표를 비롯해, 교촌치킨 광장점과 동탄1호점을 운영하고 있는 교촌 가맹점주 그리고 교촌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신메뉴 블랙시크릿오리지날 및 허니오리지날 130마리의 치킨을 전하며 따뜻한 나눔의 정을 나눴다. 

이번 치킨 나눔 활동에 참여한 교촌에프앤비 윤진호 대표는 “치킨을 매개로 고객, 교촌 가맹점주, 교촌 임직원이 모두 함께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새길 수 있는 뜻 깊은 나눔 활동이었다”며 “앞으로도 교촌은 사회 전반에 나눔의 가치를 공유하고 지역사회 및 이웃들에게 힘을 보탤 수 있는 활동 마련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캐릭터 '제이릴라'가 코오롱인더스트리 FnC의 '더카트골프'와 손잡고 2030 영골퍼들을 위한 골프웨어를 출시한다. 

'제이릴라'는 지난해 4월 SNS에 등장한 이후 신세계 야구단 SSG랜더스의 홈 개막전에 등장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뿐만 아니라 명품을 비롯한 다양한 패션 브랜드의 의상을 협찬받고 빵을 좋아하는 '제이릴라'만의 독자적인 세계관을 바탕으로 지난해 11월부터 프리미엄 베이커리 매장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Universe by Jrilla)'를 운영하는 등 공식활동 1년 만에 팔로워 약 5만명을 보유하는 인플루언서로 성장했다. 

신세계푸드는 스포츠, 음악, 패션 등 분야를 뛰어넘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범우주적 힙스터 '제이릴라' 캐릭터를 적극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는 축구 분석 크리에이터 '김진짜'가 동행하는 손흥민, 김민재 선수 소속팀의 축구 경기 관람 영국 상품이 오는 31일 출발한다고 14일 전했다.

김진짜는 유튜브 '김진짜 Real KIM' 채널의 구독자 44만명을 보유한 축구 분석 전문 크리에이터로, 영국에서 축구 지도자 과정을 준비했던 경험을 살려 축구 지식을 쉽게 설명하고 각 선수들의 플레이 스타일을 리뷰하면서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다. 

이에 하나투어는 10월 31일 출발하는 '김진짜 유튜버와 함께하는 영국 EPL 직관 여행 8일' 상품을 선보였다. 11월 2일 리버풀vs나폴리 UEFA 챔미언스리그, 7일 토트넘vs리버풀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관람하는데, 김진짜의 전문적인 경기 분석이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토트넘 손흥민 선수와 나폴리 김민재 선수의 활약을 응원하고 5~6만명의 관중들이 열광하는 현장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그리고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 투어를 통해 그라운드, 락커룸, 프레스센터 등 경기장 곳곳을 둘러보고 3일간의 자유일정과 런던 시내관광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상품은 출발일이 임박한 상황에서 선보인데다 699만원이라는 고가에도 불구하고 조기에 예약 마감됐다. 한 때 대기인원이 출발인원의 3배가 넘었을 정도로, 스포츠 전문가 동행 여행의 가능성도 확인했다.

하나투어는 스포츠 스타 매니지먼트 기업인 스포츠바이브와 협업해 이번 상품을 기획했으며, 앞으로도 축구 외 여러 스포츠 종목의 전문가가 동행하는 여행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 어바웃미(About Me)가 가을, 겨울철에 건조한 피부로 고민하는 소비자를 위해 쌀 추출물과 막걸리 발효 성분으로 보습력을 높인 피부 보습 장벽 강화 크림을 선보인다.

삼양그룹의 식품/화학 계열사인 삼양사의 어바웃미는 피부 속보습과 손상된 피부 보습 장벽을 강화해 120시간 동안 촉촉함을 유지시키는 신제품 ‘쌀 막걸리 세라마이드 크림’을 14일 출시했다. 

쌀 막걸리 세라마이드 크림은 제품명에 걸맞게 친환경 무농약 농법으로 재배된 쌀에서 나오는 쌀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고, 아울러 피부를 매끈하게 만드는 쌀겨수와 보습력이 뛰어난 쌀겨오일을 사용해 오랜 시간 깊은 보습감을 선사한다. 

갈락토미세스 발효여과물, 락토바실러스 쌀발효여과물 등 막걸리 발효 성분도 함유됐다. 발효과정을 거친 성분은 효소에 의해 영양성분이 미세하게 분해돼 피부 흡수를 돕고, 피부 곳곳까지 수분감을 전달해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여기에 △피부 보호 △수분 유지 △피부 장벽 개선 △보습 효과 증대 △수분 장벽 강화 △수분 전달 등의 기능을 갖춘 ‘6중 세라마이드 성분’으로 피부 보습 장벽까지 보강해준다. 세라마이드는 피부 지질층을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로 피부 보습과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실제 휴먼에틱 임상시험센터에서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해당 제품의 보습 지속력과 피부 보습 장벽 강화 효과를 테스트한 결과, 제품 사용 후 120시간이 지난 뒤에도 보습력이 68%까지 유지될 만큼 지속성이 뛰어났다. 시험 참가자 대상 설문에서도 120시간 보습력과 피부 흡수력에 대한 만족도는 100%로 매우 높았다. 아울러 3중 보습(속보습, 겉보습, 수분손실량) 개선 효과가 확인됐고, 세라마이드 성분 함유로 제품 사용 후 물리적 외부 자극에 의한 손상 피부 보습 장벽은 약 44%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쌀 막걸리 세라마이드 크림은 사용감도 우수하다. 크림의 강한 보습력을 바탕으로 피부에 밀착돼 부드럽게 흡수되며,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합성 향료가 아닌 천연 향을 더했다. 프랑스 비건 인증 단체의 ‘이브 비건(EVE VEGAN)’ 인증 및 이탈리아 ‘브이라벨(V-Label)’ 인증을 획득했고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홍성민 삼양사 H&B사업추진실장은 “쌀 막걸리 라인은 지난해 10월 첫 출시 이후 많은 고객에게 호응을 얻어 어바웃미의 대표 상품이 됐다”며 “이번 신제품 출시로 클렌징 폼, 스킨, 겔 마스크, 크림 총 4종으로 라인업이 확대됐고, 앞으로도 새로운 쌀 막걸리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FOLDER)에서 ‘빈티지코트’ 3종을 공개했다.

이랜드 폴더의 자체브랜드 ‘클라시코’(CLASSICO)가 신상 스니커즈 ‘빈티지코트’를 출시했다. 이번 신상품은 80년대 농구화 특유의 클래식한 실루엣에 빈티지 레트로 감성을 담아낸 것이 특징으로, 색상은 화이트, 그린, 블랙 3종으로 구성된다.

빈티지코트는 후가공된 천연가죽 ‘액션레더’ 소재를 사용해 부드러운 착화감을 제공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로 코디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한 메쉬컵 인솔에 발 볼을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레이어드 스트랩 아이스테이’ 패턴 구조를 더해 착화감을 극대화했다.

이랜드 폴더 관계자는 “클라시코는 시간이 지나도 가치를 잃지 않는 신발을 추구하는 폴더의 자체 브랜드다”라고 말하며, “이번 신상품은 합리적인 가격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클래식한 빈티지룩을 연출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기획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폴더는 이번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43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클래씨’(ClassyTV) 및 시니어모델 ‘김칠두’와 함께 촬영한 화보를 공개했다.

관련 화보는 폴더스타일닷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클래씨 유튜브 채널에서도 화보촬영 비하인드 스토리와 클래씨만의 감성으로 해석한 코디와 스타일을 만나볼 수 있다.

○.. 하림이 The미식(더미식) 즉석밥 용기에 새 생명을 불어넣는 친환경 캠페인에 나선다.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글로벌 재활용 혁신 기업 테라사이클과 손잡고 즉석밥 용기를 수거해 재활용하는 ‘더미식 더에코 캠페인’을 내년 6월말까지 펼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사용한 즉석밥 용기를 재활용하고 자원의 순환성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두 회사가 협업해 진행하게 된다.

참여 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눠진다. 온라인의 경우 내년 6월 30일까지 더미식 밥 용기 24개를 모은 다음 테라사이클 플랫폼에서 신청하면 자택을 방문해 택배로 수거해준다. 캠페인 참여자 전원에게 더미식 밥 3개를 증정하고 더미식 다용도 트레이를 재고 소진시까지 선착순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3명에게는 1년 동안 먹을 수 있는 더미식 밥 24개입 12박스씩 선물할 예정이다.

오프라인의 경우 롯데프레시 군포송정점에 설치된 수거함에 더미식 밥 용기 10개를 가져가면 현장에서 더미식 밥 제품 1개로 바꿔준다. 더미식 밥 용기 수거함 설치 매장은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지난 5월 판매를 시작한 더미식 밥은 닐슨코리아 즉석밥 판매량 데이터에 따르면 출시 한달 반 만인 6월 말 기준 메이저 4개 브랜드 중 즉석밥 판매 3위에 올랐다. 8월말까지는 320만개가 넘게 팔렸는데, 출시 5개월 만에 즉석밥 용기 수거와 재활용에 나선 것이다.

하림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더미식 즉석밥을 맛있게 드시고 자원 순환과 환경 보호라는 가치 있는 체험까지 동참하실 수 있도록 야심차게 준비했다”면서 “고객들이 미식과 함께 환경까지 아끼고 보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하면서 하림의 사회적 책임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의 메디뷰티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신제품 ‘아토베리어 잇칭 크림 MD(160g)’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피부 장벽 손상 부위와 가려움을 동반한 건조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창상피복재 의료기기(MD/Medical Device)다.  

에스트라는 피부 장벽이 손상되면 피부가 건조해져 가려움이 동반될 수 있고, 그로 인해 피부를 긁을 경우 피부 장벽을 다시 손상시키는 악순환을 반복하게 된다는 점에 주목했다. ‘아토베리어 잇칭 크림 MD’는 피부의 수분을 유지시켜 건조함을 감소시키는 동시에, 긁는 행위로 인한 2차 피부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피부에 물리적인 막을 형성해주는 점착성 투명 창상피복재다. 

특히 이번 제품에는 아모레퍼시픽이 독자 개발한 특허 성분 ‘아시바트랩(Asivatrep, PAC-14028)’이 최초로 적용되었다. 해당 성분은 다양한 임상 시험 논문을 통해 효과 및 안전성을 입증했으며, 최근 제19회 부울경피부과의사회 학술대회에서 관련 내용을 발표하며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아토베리어 잇칭 크림 MD’는 고보습 크림 제형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키면서도 가려운 피부를 자극하지 않도록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마무리된다. 또한 얼굴뿐만 아니라 피부 보호가 필요한 모든 부위에 사용 가능한 저자극 제품이다. 

○.. KGC인삼공사가 ‘홍삼정 에브리타임’과 ‘황진단’ 출시 10주년을 기념하여 ‘1n&0UT 액티비티 성향 테스트’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2012년 9월에 출시한 ‘홍삼정 에브리타임’과 ‘황진단’은 지난달 기준 각각 5억4000만포, 1600만환의 누적판매량을 기록하며 정관장의 대표 브랜드로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있다.

특히,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홍삼을 스틱형으로 선보인 최초의 제품으로 젊은층 사이에서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고 건강관리에 힘쓰는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맞아 떨어지면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황진단’은 홍삼 중 상위 2% 수준의 지삼을 사용한 프리미엄 라인과 상위 0.5% 수준의 천삼을 사용한 초고가 라인인 황진단천까지 출시하며 정관장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로 거듭났다. 귀한 분들을 위한 선물과 수험생 건강관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현재까지도 꾸준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1n&0UT 액티비티 성향 테스트’는 ‘아웃도어’ 취향 테스트를 거쳐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재미있게 알아보고 다양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이벤트로 참여만해도 정관장 5000원 쿠폰을 제공한다.

또 ‘응모하기’ 이벤트는 황진단 1환과 에브리타임밸런스 3포로 구성된 ‘1n&0UT 키트(2000명)’ 또는 ‘에브리타임 캠핑체어(200명)’를 제공하고 ‘SNS 공유’ 이벤트는 안마의자, 정관장 황진단 30환 등의 풍성한 경품을 받아볼 수 있다.

KGC인삼공사 브랜드 담당자는 “엔데믹 이후 야외활동을 즐기려는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10주년을 맞은 에브리타임과 황진단을 기념하고 재미있는 취향 테스트로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10월에도 지속적인 신규 매장 오픈으로 시장 확대를 강화하고 있다.   

아웃백은 14일 경기도 시흥시 배곧동에 위치한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1층에 ‘시흥신세계아울렛점’을 신규 출점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시흥신세계아울렛점’은 시흥시 첫 번째 오픈한 매장으로 수도권 서남부 지역으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새롭게 문을 연 ‘시흥신세계아울렛점’은 총 164석 규모로 2인석부터 6인석까지 다양한 테이블로 구성된 프라이빗 한 독립 부스 설계로 아웃백의 정체성을 담아냈으며 브라운&브론즈 톤으로 마감된 품격 있는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등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급변하는 기후로 인한 몰(Mall) 문화로 변화되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출점 지역을 선정하고 있는 아웃백은 이번 신규 출점 또한 고객 편의성 증대 및 접근성 강화를 위한 복합몰 내 입점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시흥신세계아울렛점’이 입점한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인구 7만 명에 이르는 배곧 신도시의 핵심 상권에 위치해 있어 가족 나들이와 쇼핑을 즐기려 많은 사람들이 찾는 랜드마크이다. 이에 아웃백은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켜 수도권 서남부 지역 고객을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아웃백 관계자는 “복합몰 입점이라는 출점 전략에 따라 신규 오픈한 매장들이 현재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향후 이러한 출점 전략을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라며 “또한 새로운 공간 창출과 더불어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으로서 내방하는 고객들이 행복과 즐거운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최고의 품질과 맛 제공은 물론 프리미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한 달여 남은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건강기능식품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동원F&B는 환절기 건강관리가 필요한 수험생을 위한 20가지 필수 영양소가 한 병에 담긴 ‘올리닉 울트라 비타 액션’을 행사 기간 동안 32% 할인 판매한다.

‘올리닉 울트라 비타 액션’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군이 1일 영양성분 기준치 최대 40배 이상 함유돼 있으며, 공부로 지친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베타카로틴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등 20가지 필수 영양소를 담고 있다.

또한 액상, 캡슐, 정제가 한 병에 담겨 있는 올인원(All in One) 형태로 물 없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올리닉 울트라 비타 액션’은 섭취 편의성과 기능성을 인정 받아 출시 1년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50만병을 돌파했다.

올리닉은 20여 년간 2200만 건 이상의 영양 상담을 통해 축적된 고객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탄생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특허 및 개별인정형 원료를 중심으로 다양한 기능성을 함유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명 ‘올리닉(OLINIQ)’은 영단어 ‘all’과 ‘unique’의 합성어로 ‘뉴트리션(영양관리)의 모든 것을 담아낸 특별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동원F&B 관계자는 “하루 한 번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고농축 멀티비타민 ‘올리닉 울트라 비타 액션’이 많은 수험생들의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보라색 우유팩의 측면 공간을 활용해 뇌전증 환자에 대한 연대와 지원의 메시지를 담는다.”

남양유업 사회 공헌 프로그램 Care&Cure(케어앤큐어)가 우유팩 측면 공간을 활용해 공익적인 메시지를 담는 제2회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아이디어 공모전을 펼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적 편견과 차별 속에 놓여있는 뇌전증 환자에 대한 인식개선을 주제로 진행된다.

다음 달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에서는 뇌전증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표어와 디자인을 공모하며, 채택된 아이디어는 뇌전증 인식개선 캠페인을 상징하는 남양유업의 보라색 패키지 우유제품(맛있는 우유GT 소화잘되는 배안아픈 우유 저지방 900ml)에 적용될 예정이다.

라벤더 색 등 보라색 계열의 색상은 신경 과흥분 상태를 진정시켜 ‘퍼플데이’ 등 뇌전증 인식개선 캠페인에서 사용되는 대표 색상이다.

공모전 참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남양유업 공식 블로그와 사회 공헌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양유업 CSR팀 정재웅 대리는 “남양유업은 2002년부터 뇌전증 환아를 위한 케토니아를 생산해왔고 올해 8월부터는 뇌전증 환우 지원에 관한 법률안에 대한 입법동의 캠페인을 전개해 오는 등 뇌전증 환우에 대한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며 “이번 우유팩 활용 뇌전증 인식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이 한국뇌전증협회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입법동의 캠페인에 대한 새로운 관심과 지원을 이끌어 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 ‘키친’으로 무대를 옮긴 'NS Cookfest'가 식품 산업의 미래를 선보인다.

NS홈쇼핑은 오는 20일 개최되는 'NS Cookfest 2022 in IKSAN'에서 최신 식품 생산 현장을 견학하는 '미식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NS Cookfest'는 2008년 첫 개최 이래 매년 전시행사장에서 개최했는데, 올해는 '식품산업 발전'이라는 취지에 맞춰 식품 생산 현장으로 무대를 옮겼다.

NS홈쇼핑은 'NS Cookfest' 요리경연 참가자는 물론, 현장에서 투어를 신청한 일반 참관객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미식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의 조리 공간을 대체할 '공유주방'의 개념을 소개하고, 식품산업의 미래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날 '미식투어'가 진행되는 하림 퍼스트키친은 식품 산업의 허브로 떠오르는 전라북도 익산시에 위치한 3만6000평 규모의 종합식품기지다. 라면과 즉석밥, 유니자장면을 비롯해 국, 탕, 찌개류 등 다양한 식품을 생산하고 있다.

'미식투어'는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해 최고의 맛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가공식품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식문화에 대한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해 마련했다.

육수를 만들기 위해 자연재료를 넣어 20시간 동안 우려내고, 첨가물 없이 쌀과 물로만 밥을 짓는 과정 등 하림 퍼스트키친의 조리 과정을 통해 '가정간편식(Home Meal Replacement, HMR)'을 넘어 '가정식 그 자체(Home Meal Itself, HMI)'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소개할 예정이다.

NS홈쇼핑은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과 식품 산업 현장을 견학하는 프로그램을 결합해,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의 발전에 실효성 있는 행사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미식투어는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해 최고의 레시피를 발굴하는 NS Cookfest의 주제가 실현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며, "온 국민의 '공유주방'에서 생산되는 새로운 미식 레시피가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롯데온과 롯데마트가 오는 19일까지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진행한다.

최근 급격하게 기온이 떨어지며 건강을 위해 수산물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롯데온의 10월 1일부터 12일까지 수산물 매출을 지난해와 비교해보면 전체 수산물 매출이 약 90% 늘었으며, 그 중에서도 '전복/굴/조개류'가 약 7배, ‘생선회’가 10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최저 기온이 10도 아래로 떨어졌던 10일과 11일에는 '전복'과 ‘연어’가 롯데온 판매 순위 1~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해양수산부와 함께 오는 19일까지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과 전국 롯데마트에서 가을 제철 수산물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인 가을 제철 수산물로 '남해안 생굴(100g)'을 최종 혜택가 1960원에, '흰다리새우(국산/냉장/100g)'를 최종 혜택가 2480원에 판매하며, 구이, 조림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인기 있는 '제주 갈치(대/마리)'를 2970원에 선보인다. 이 외에도 방어회, 꽃게, 오징어 등 다양한 수산물을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다.

롯데온에서도 오는 16일까지 고객의 가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농수산물 전문 브랜드 '대한민국농수산' 셀러와 손잡고 수산물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상품 구매 후 후기 글을 작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제철 수산물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가을 제철을 맞아 고객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완도 활전복 기획전'도 진행한다. 구이, 탕, 선물 등 용도에 따라 활용할 수 있도록 전복을 크기 및 중량에 따라 20여개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으며,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 알이 크고 최상급의 상품만 선별해 선물하기 좋은 '해신수산 완도활전복(특특대/6~7미)'을 최종 혜택가 11만8900원에 판매하며, 탕거리로 좋은 작은 사이즈의 '해신수산 완도활전복(1kg/16~18미)'은 최종 혜택가 5만400원에 판매한다. 전복의 경우 선물 수요가 있다는 점을 고려해 선물 포장 서비스도 제공한다.

김미성 롯데온 신선식품MD는 "최근 아침 저녁으로 기온이 뚝 떨어지며 건강을 위한 보양식과 따뜻한 탕거리를 찾는 고객이 크게 늘었다”며, “높은 물가에도 고객들이 제철 수산물을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도록 산지 및 셀러와 협업해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 SPC그룹이 ‘쉐이크쉑(Shake Shack)’ 싱가포르 9호점 ‘정션8(Juction 8)점’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쉐이크쉑 정션8점은 싱가포르 중부에 위치한 대규모 주거단지 비샨(Bishan)지역의 최대규모 쇼핑몰 정션8(Junction 8) 쇼핑몰 1층에 324㎡, 104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쉐이크쉑 정션8점은 다양한 높이에서 여러 방향으로 교차하는 비샨지역 도로의 모양에 영감을 받아 도시적인 느낌으로 천장과 벽, 조명 등을 꾸몄다. 벽면에는 싱가포르의 젊은 일러스트레이터 던 앙(Dawn Ang)과 협업해 다채로운 모양과 선을 활용해 비샨지역의 도로를 그려낸 작품을 전시한다.

싱가포르 쉐이크쉑은 정션8점 오픈을 기념해 한정판 콘크리트(아이스 디저트) ‘후 에잇 마이 쿠키?(Who 8 my Cookies?)’도 선보였다.

SPC그룹 관계자는 “기존 상업지역 뿐만 아니라 주거단지 인근의 쇼핑몰에도 쉐이크쉑 매장을 오픈했다”며, “글로벌 사업의 성장축 중 하나인 동남아 시장 확대를 위해 싱가포르내 SPC그룹의 사업영역을 적극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싱가포르 내 쉐이크쉑 사업 운영권을 보유하고 있는 SPC그룹은 2019년 4월 주얼창이에 싱가포르 1호점을 오픈한 이후 3년만에 주요 상권에 9개 매장을 오픈하며 국내에 이어 싱가포르에서도 성공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이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이사 김환석)과 함께 제7회 영건스 매치플레이 대회를 후원한다고 7일 밝혔다.

영건스 매치플레이는 국내 남자골프 활성화와 골프 유망주 발굴을 위해 지난 2015년 창설된 국내 유일의 주니어 매치플레이 대회이다. 도미노피자, 캘러웨이골프코리아, 이수그룹, 매일유업 등 4사가 공동 주최하며, 매일유업은 지난 5회 대회부터 주최사로 참여하고 있다.

 7회 영건스 매치플레이 대회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충청남도 태안군 스톤비치 컨트리클럽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KGA 주관 대회로 승격하여 예선전 없이 KGA 랭킹시스템 상위 64명이 출전해 1:1 토너먼트 방식으로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국가대표 포인트가 걸린 시즌 마지막 대회이다 보니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본 대회 우승자에게는 450점의 국가대표 포인트가 주어지며, 순위별 KGA 랭킹 포인트와 함께 1위부터 8위까지는 별도의 장학금이 추가로 지급된다. 

매일유업과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주니어 선수를 위한 제품과 상품으로 다양한 후원활동을 전개한다. 대회 기간 중 모든 선수에게 셀렉스 프로핏, 뉴트리션바 등의 제품을 상시 제공하며, 파3인 13번홀에는 셀렉스 제품 300만원 상당을 홀인원 경품으로 내걸었다. 또한 선수, 코치 그리고 가족을 위해 별도의 프로모션 부스를 통해 셀렉스 제품을 전달한다. 

2018년 영건스매치플레이 우승 후 국가대표로 선발됐던 배용준 선수가 올 7월 KPGA 코리안투어 ‘아너스K∙솔라고CC 한장상 인비테이셔널’에서 데뷔 첫 승을 신고하고, 신인상 포인트 1위를 달리는 등 좋은 활약을 펼쳐, 이번 영건스 매치플레이에 더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올해는 현 국가대표 안해천(성원고1), 송민혁(비봉고3), 피승현(광탄고3)이 출전하고, KGA 랭킹시스템 상위권자로는 2위를 달리고 있는 김현욱(제주방통고2)과 3위 문동현(제물포고 부설 방송통신고1) 등이 출전한다. 또한 최근 KPGA 코리안투어 ‘비즈플레이 전자신문 오픈’에서 역대 최연소 본선 진출기록(13세 3개월 19일)을 달성한 안성현(비봉중1)도 출전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주니어 선수들의 성장과 유망주 발굴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선수들의 실력 향상은 물론, 좋은 경험과 추억을 쌓고 대회와 함께 더욱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셀렉스를 판매하는 매일유업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은 SSG야구단 공식스폰서, 대한육상연맹 국가대표 외 다양한 생활체육 등을 후원하고 있다. 대한민국 스포츠 산업 발전과 프로 선수 기량 발전 뿐만 아니라, 나아가 생활체육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런닝, 축구, 농구, 클라이밍, 싸이클 등 다양한 스포츠 분야를 지원한다.

○.. 한국콜마의 립 화장품 매출이 탄력을 받고 있다.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최신 기술력이 담긴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다.

한국콜마는 올해(1월~9월 집계기준) 립틴트 품목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64%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고객사 라카코스메틱과 지난 2월 선보인 립틴트 제품이 출시 월 매출 기준 대비 154% 급증하며 립틴트 품목 전체의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이 제품에는 ‘워터 글램 밸러스 포뮬러’ (Water Glam Balance formula) 기술이 적용됐다. 발림성이 가벼운 저점도 제형안에 고광택 오일을 고함량시키는 한국콜마의 독자 제형 안정화 기술이다. 한국콜마는 이 기술을 통해 기존 고광택 틴트제품의 끈끈하고 점도가 높은 단점을 개선하고, 가볍게 발리면서도 광택을 살리는 제품을 개발했다.

립스틱 품목도 전년대비 150% 매출이 상승했다. 올해 초 선보인 착색력과 지속력을 높인 립스틱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처음 입술에 바른 색상과 잔여 색상이 달라 계속 덧발라야 하는 불편함을 해결한 제품이다. 이 제품에는 립스틱 사용 시 입술에 발린 색상이 시간이 지나도 동일하게 착색되는 기술이 적용됐다.

고보습 오일 성분과 물에 잘 섞이는 천연 보습제로 입술 위에 이중 보습막을 형성시키는 원리다. 입술에서 색이 날아가지 않도록 하는 일종의 코팅 기술로 각각의 보습 성분이 입술 온도에서도 녹아내릴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현재 특허 출원을 완료했으며 해외 특허 출원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최근 마스크 착용 의무가 완화되는 추세에 있어 향후 립 화장품에 대한 시장 니즈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는 화장품 기술을 선도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컬리는 가을 나들이 시즌을 맞아 ‘왓츠 인 마이 파우치’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20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에는 핸드크림과 립밤, 쿠션, 립스틱, 향수 등 파우치에 넣고 다니기 좋은 90여개 휴대용 뷰티 상품을 한 데 모아 최대 50% 할인한다.

먼저 환절기 보습 아이템으로는 배우 안소희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한 ‘온호프’의 핸드크림을 추천한다. 시그니처 상품인 ‘쏘 희’를 비롯해 총 4종 제품을 15% 할인한다. 부드러운 보습력을 지닌 ‘라부르켓’ 립 밤 아몬드 코코넛, 선인장 씨드오일을 사용한 ‘헉슬리’ 퍼퓸핸드 리프레셔도 마련했다.

외출할 때마다 다양한 향기를 즐기고 싶은 고객을 위해 ‘딥티크’ 오 드 뚜왈렛 세트를 15%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장미, 오렌지, 무화과 등 딥티크의 베스트 향으로 꼽히는 5가지 향수를 담았다. 옷 스타일링이나 그 날의 날씨, 기분에 어울리는 향을 매칭할 수 있다. 1개당 7.5ml로 구성돼 파우치에 넣고 다니기 적합한 크기라는 점 역시 장점이다.

야외에서 깔끔하게 수정 화장을 할 수 있는 상품도 폭 넓게 준비했다. ‘정샘물’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은 발림성이 얇고 가벼워 메이크업이 거의 들뜨지 않아 수시로 덧바르기 좋다. ‘구찌 뷰티’ 시그니처 컬러인 골디 레드를 담은 루즈 드 보떼 브리앙은 25% 할인한다. 수정 화장 전 활용하기 좋은 ‘르쌍끄’ 크림 스킨 패드, ‘김정문알로에’ 큐어 인텐시브 이엑스 스틱 밤도 기획전을 통해 소개한다. 

박소정 컬리 프로모션 마케팅팀 담당자는 “가을 나들이 시즌을 맞아 외출 빈도가 늘어나다 보니 파우치에 쏙 들어가는 휴대용 뷰티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보습부터 수정 화장, 미니 향수 등을 아우르는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의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코웨이Live’가 누적 시청수 135만 뷰을 돌파했다.

코웨이는 지난해 12월 코웨이 Live 첫 방송을 시작한 이후, 총 19회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해 누적 시청수 135만 뷰, 평균 시청수 7만 뷰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지난 8월 진행된 아이콘 정수기 2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는 최고 시청수인 10만 뷰를 기록했다. 이는 코웨이 Live 방송 초기 대비 시청수가 약 5배 늘어난 수치로 높은 성장세 이어가고 있다.

코웨이는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목적으로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코웨이 Live’를 구축했다. 매월 2~3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아이콘 정수기, 에어카트리지 공기청정기, 더블케어 비데, 원바디 매트리스 등 다양한 코웨이 인기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코웨이 Live는 고객과 직접 소통으로 코웨이 제품의 특성을 쉽게 설명하고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코웨이는 코웨이Live 의 인기에 힘입어 오는 17일 오전 11시부터 코웨이 인기 제품인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 특별전을 선보인다. 해당 라이브 방송을 통해 아이콘2, 아이콘 얼음정수기를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블렌더를 증정한다.

또한 ‘라이브 알림 신청하기’ 이벤트로 코웨이Live 알림받기 신청자에게 바나나우유 기프티콘(1000명)을 지급하고 라이브 방송 시청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100명)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코웨이 홈페이지 및 코웨이닷컴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Live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기반으로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코웨이 대표 온라인 채널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코웨이 제품과 풍성한 혜택을 담은 라이브 방송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창립 36주년과 '실키롤케익’의 기네스월드레코드 등재 2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실키롤케익 NFT(대체불가토큰•Non-Fungible Token)’가 판매 시작 30분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파리바게뜨는 1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NFT 전문 거래 플랫폼인 ‘CCCV NFT’를 통해 ‘실키롤케익 NFT’ 판매를 진행했으며 시작 30분 만에 한정 수량 300개가 모두 판매됐다. 

이번 ‘실키롤케익 NFT’는 ‘실키롤케익 1개 교환권’, ‘이달의 제품 1+1 쿠폰’ 등 구매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판매량과 동일한 수량의 실키롤케익 제품을 파리바게뜨와 실키롤케익 NFT 구매자의 이름으로 한국구세군에 기부해 MZ세대들로부터 더욱 뜨거운 호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창립기념일을 더욱 특별하게 기념하고자 풍성한 혜택에 기부의 의미까지 더한 것이 많은 분들의 공감을 이끌어낸 것 같다”며, “앞으로도 MZ세대와 함께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는 방식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앞서 스테디셀러 중 하나인 ‘제주마음샌드’ NFT를 선보여 많은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