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롯데하이마트, 쌀쌀해진 날씨로 난방가전 인기 급상승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롯데하이마트, 쌀쌀해진 날씨로 난방가전 인기 급상승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10.1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며 난방가전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롯데하이마트에서 10월 들어 판매된 난방가전 매출은 지난해보다 약 185% 늘었습니다. 히터는 약 250%, 요장판은 약 165% 늘었다는데요. 롯데하이마트는 늘어나는 난방가전 수요에 맞춰 10월 한 달간 난방가전 할인 행사도 진행합니다.

한편 전자랜드는 다음 달 개최되는 국제 대형 스포츠 이벤트를 앞두고 10월 한 달간 프리미엄 TV를 다채로운 혜택과 함께 판매하는 ‘더 뜨거운 혜택 더 티브이(THE TV)’ 행사를 진행합니다. 전자랜드는 행사 기간 최대 100만원의 캐시백, 30만원 상당의 사운드바 사은품, 진열 상품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가 올해도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선수들과 함께 나눔활동을 이어가는 등 오늘(1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을 찾은 소비자들이 히터, 요장판 등 난방가전을 살펴보고 있다.[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을 찾은 소비자들이 히터, 요장판 등 난방가전을 살펴보고 있다.[사진=롯데하이마트]

○.. 10월 들어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며 난방가전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에서 10월 들어 최근까지(‘22년 10/1~10/10) 판매된 요장판, 히터 등 난방가전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21년 10/1~10/10)보다 약 185% 늘었다. 히터 품목은 약 250%, 요장판 품목은 약 165% 성장했다.

롯데하이마트 윤상철 생활가전팀장은 “최근 기온이 급격히 낮아지며 난방 제품을 미리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캠핑, 사무실 등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휴대성과 디자인이 우수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난방가전 수요가 더욱 늘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늘어나는 난방가전 수요에 맞춰 10월 한 달간 난방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전국 410여 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신일전자, 경동나비엔, 국일 등 인기 브랜드를 할인가로 선보인다. 전기요 행사 제품을 구매하면 최대 14%, 히터 행사 제품은 최대 15%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도 난방가전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보국전자, 경동나비엔, 글루바인 등 요장판 행사 제품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신일, 파세코, 한일, 위닉스 등 인기 히터 상품도 행사 제품에 따라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 전자랜드가 다음 달 개최되는 국제 대형 스포츠 이벤트를 앞두고 10월 한 달간 프리미엄 TV를 다채로운 혜택과 함께 판매하는 ‘더 뜨거운 혜택 더 티브이(THE TV)’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자랜드는 국제적인 대형 스포츠 대회 기간에는 통상적으로 질 좋은 중계방송을 시청하기 위해 프리미엄 TV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기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전자랜드는 이번 국제 대회가 여름이 아닌 11월에 개최돼 혼수 장만이 활발한 시기와 겹치고, 11월까지 대형 e스포츠 대회도 진행되고 있어 올 10월이 TV 교체에 적절한 시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자랜드는 행사 기간 큰 화면으로 경기 중계를 시청하기 원하는 고객을 위해 75인치 이상의 대형 TV 행사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100만원의 캐시백을 지급한다. 또한 65인치 TV 행사 모델 구매 시 30만원 상당의 사운드바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며, 대형 TV 진열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중형 TV가 필요한 고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중형 TV 행사 모델을 삼성 제휴 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53%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한국이 참가하는 경기가 오후 10시쯤 진행 예정돼 있어 하루 일정을 마치고 집에서 중계방송을 시청하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으로 전망한다”며, “요즘에는 TV로 라이브 방송 플랫폼이나 OTT 서비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이 TV로 원하는 중계방송을 시청하기 적합한 환경이 됐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와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출전 선수들의 나눔 동행이 올해도 이어진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난 9일 ‘제22회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총상금 12억원)’ 대회 종료 후 참여 선수들의 이동차량 지원사업에 대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대회는 매년 선수들의 상금 일부와 하이트진로의 1: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부금을 마련해 나눔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와 선수들의 나눔활동은 2008년부터 14년째 이어왔으며, 국내 최고 권위의 메이저 골프대회로서 또 다른 전통으로 자리매김했다.

어린이 환우, 저소득 가정 아동 등을 돕는 후원을 시작으로 2015년부터는 장애인과 어르신들을 위한 이동차량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이번에 지원하는 차량은 일반 차량 8대와 장애인리프트 특수 개조 차량 2대로 지난해 보다 4대 늘어났으며 독거노인, 재가 장애인 도시락 배달, 병원 이동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이동차량 지원 기관 선정을 위해 지난 5월 대상 기관 공모를 진행했으며,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최종 10곳을 선정했다.

선정된 각 기관을 대상으로 이달 25일 이동차량 전달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올해 지원 차량까지 포함하면 8년간 총 54대의 차량을 지원하게 된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지역사회 소외계층의 이동 편의성 확대에 기여하고자 매년 이동차량을 지원하고 있다”며, “나눔활동에 동행하는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출전 선수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주변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후원활동을 이어가며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전북 익산으로 내려간 'NS Cookfest'가 축제의 공익성을 크게 확대했다.

NS홈쇼핑은 오는 20일 개최되는 'NS Cookfest 2022 in IKSAN'에서 지역 균형 발전과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공익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2008년 첫 개최 이래 15년의 역사를 이어온 'NS Cookfest'는 사상 처음으로 서울을 벗어나 전북 익산시에 위치한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개최하며, 서울과 수도권 중심의 대회에서 벗어나 전국구 식품 문화축제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는 지역 문화 행사와 로컬 브랜드 홍보를 비롯해, 중소기업 판로 확대와 청년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공익 프로그램을 지자체, 국가식품클러스터와 함께 준비했다.

먼저, 지역문화진흥원 주관사업인 '청춘마이크' 프로젝트와 연계해, 전북 지역에 소속된 청년 아티스트의 활동을 지원하는 문화공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센세이션 브라스', '1253(일이오삼)', '방구석 프로뮤즈' 등 열정과 재능이 넘치는 청년들의 무대를 참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광 콘텐츠 홍보도 함께 진행한다. 익산시의 다양한 문화사업 홍보와 관광명소, 문화축제를 소개하고, 이벤트 체험과 기념품을 제공하는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익산시의 대표 축제인 '천만송이국화축제'와 연계한 플라워가든 및 포토존을 통해 색다른 재미가 기대된다.

익산의 대표 브랜드를 시식하고 판매하는 홍보부스도 마련했다. 익산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탑마루'를 내세운 로컬푸드와 가공제품을 비롯해, 익산시가 지정한 '대물림맛집' 14곳을 소개하고 시식할 수 있어 오감을 만족시키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NS Cookfest 2022 in IKSAN'에서는 식품산업 발전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프로그램도 만나볼 수 있다. 

익산에 소재한 식품전문산업단지를 소개하고, 청년식품창업Lab의 시제품 품평회, 청년창업 기업의 상품 시식 및 전시 홍보를 지원하는 '국가식품클러스터관'과,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업홍보 및 면접 컨설팅을 지원하는 '일자리 박람회'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NS홈쇼핑은 현장에 식품MD 등 입점상담관을 배치해, 국가식품클러스트 및 익산시 기업의 TV홈쇼핑 입점에 대한 자격 및 절차 등 컨설팅을 통해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익산은 'The미식'을 생산하는 하림 퍼스트키친을 비롯해 국내 유일의 국가식품산업단지를 보유한 식품산업의 허브"라며, "이번 'NS Cookfest 2022 in IKSAN'을 통해, 국토 균형 발전에 기여하고 대한민국 식품산업의 미래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NS Cookfest 2022 in IKSAN' 현장에서는 총상금 1억1550만원의 국내 최대 요리경연대회를 비롯해, 'The미식 장인라면', 'The미식 즉석밥' 등 프리미엄 식품 생산 현장을 견학하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 이랜드의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2022년 FW 파자마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매 출시마다 완판을 기록하는 파자마 맛집 스파오가 가을, 겨울 파자마 100종을 한데 모아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짱구와 해리포터, 위베어베어스 등 스파오의 스테디셀러 콜라보 라인과 함께 출시와 동시에 완판된 이후 새롭게 선보이는 캐릭터 파자마 등 간절기와 겨울 파자마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스파오의 이번 겨울 신상 파자마는 고객의 후기를 참고해 각 사이즈별 치수를 한 단계 더 늘린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활동성을 높이고, 편안함과 안락함을 동시에 선사한다.

스파오는 이번 페스티벌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제공한다. 파자마 구매 고객에게는 할인 혜택과 함께 오프라인 매장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 작가의 일러스트 씰스티커를 증정한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쌀쌀해지는 날씨에 맞춰 스파오의 따뜻하고 유쾌한 컬래버레이션 파자마를 고객들에게 제안하고자 준비한 페스티벌”이라고 말하며,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스파오의 파마자 라인을 다채롭고 특별한 혜택을 더해 만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한편, 스파오의 2022년 FW 파마자 페스티벌은 오늘(11일) 스파오 공식 온라인몰을 시작으로, 14일부터는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 bhc치킨 대학생 봉사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고양이 보호 단체를 찾아 유기묘 돌봄 활동을 펼쳤다.

해바라기 봉사단 6기 2조는 지난 8일 서울 서대문구 북아현동에 위치한 ‘서대문구 길고양이 동행 본부’를 방문해 주변 환경 정리와 보호의 손길이 필요한 고양이를 돌보는데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봉사활동은 최근 늘어나고 있는 길거리 고양이를 비롯해 사람들로부터 버려진 유기 동물의 보호에 대한 중요성과 경각심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보호소를 찾아 고양이들이 생활하는 공간을 깨끗이 청소하는 등 쾌적한 환경 만들기를 시작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후 새끼 고양이를 비롯해 중성화 후 약을 먹어야 하는 고양이 등 보호의 손길이 필요한 고양이들을 정성껏 돌보며 봉사활동을 이어 나갔다. 

봉사단원들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번식력이 뛰어난 길고양이의 개체수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어 이에 대한 적절한 관리와 통제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더불어 유기묘를 비롯한 유기 동물에 대한 학대도 많아지고 있어 보다 사회적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올 연말까지 활동하는 6기 해바라기 봉사단은 지난 1월 ‘장벽 없는 세상 지도 만들기’ 프로젝트 참여로 본격적인 봉사활동을 시작했으며 그동안 자연환경정화, 환경 팝업북 제작, 무료 급식 봉사, 노인복지관 봉사활동 등 다양한 곳에서 구슬땀을 흘렸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6기 봉사단 활동이 오는 12월에 종료됨에 따라 남은 기간 동안 뜻깊은 활동으로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봉사단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더불어 대표적인 대학생 봉사단체로 자리 잡은 해바라기 봉사단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이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를 몸소 체득하고 확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KT&G(사장 백복인)가 신사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해 미래에셋과 지난 7일 전략적 매칭펀드 ‘신성장투자조합1호’를 결성했다.

KT&G와 미래에셋은 각각 200억원씩 출자해 총 400억원 규모로 ‘신성장투자조합1호’를 출범했다. 1호 펀드의 운영 성과에 따라 후속 펀드도 조성해 미래 신수종 사업 발굴을 위한 기반을 확대할 방침이다.

펀드 운용은 미래에셋캐피탈이 맡으며, 투자기간과 존속기간은 각각 4년, 10년이다. KT&G와 미래에셋캐피탈은 신사업 분야 검토, 투자대상 발굴, 투자 집행 등의 과정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KT&G는 미래에셋과의 전략적 매칭펀드를 통해 회사의 미래 성장 동력을 모색하고 키워나간다는 전략이다. 주요 투자 분야는 헬스케어‧ESG‧신성장 산업 등으로,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극대화하면서 신사업 진출 기회도 확보하는 것이 목표다.

이웅규 KT&G 성장투자실장은 “급변하는 사업환경 속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신수종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미래에셋과 신성장 산업 투자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게 됐다”며, “기존 사업의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신규 사업 분야에 대한 투자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KT&G는 벤처펀드 출자와 벤처기업 지분투자를 확대하는 등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KT&G가 현재까지 지분투자한 벤처기업은 총 12개사로, 투자규모는 275억원에 달한다. 또, 벤처펀드에 출자한 누적 금액은 430억원 수준이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NBCI•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제조•서비스 부문 전체업종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11년 연속 베이커리 부문 1위도 기록하며, 국내 베이커리 시장을 이끄는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이번 성과는 업의 특성에 맞는 프랜차이즈 ESG 활동을 체계적으로 펼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파리바게뜨는 지역 농가의 농산물을 수매해 이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며 농업의 미래성장을 돕는 ‘행복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평창 감자, 제주 구좌 당근, 논산 딸기, 무안 양파, 영주 풍기 인삼, 영천 샤인머스캣, 경산 대추 등을 활용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여 왔다. 올해는 농산물 수매와 제품화를 넘어서 청년농부 육성, 농산물 신품종 확대 등 농가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브랜드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로 저변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파리바게뜨의 성공적인 지역 특색(local) 마케팅도 수상 요인 중 하나로 거론된다. ‘제주마음샌드’, ‘가평맛남샌드’, ‘판교호감샌드’ 등은 지역 고유의 맛과 감성을 담은 제품들로 희소성을 강점으로 연일 품귀현상을 빚으며 인기몰이 중이다.

또한, 파리바게뜨의 차세대 전략인 로컬라이징(localizing, 지역화)과 디지털라이징(digitalizing, 디지털화)을 적용한 미래형 매장인 ‘랩 오브 파리바게뜨(Lab of Paris Baguette)’를 판교에 오픈하며 지역의 특성과 라이프스타일을 담아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지역 차별화 전략을 새롭게 펼쳐 주목 받고 있다.

이외에도, MZ 세대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꾸준히 한 것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에는 삼양식품과 손잡고 ‘불닭소스’를 활용한 ‘불닭페어’, 서울장수와 손잡고 '장수 막걸리 쉐이크' 등을 출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지난 36년간 소비자 중심 경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에서 가을 시즌을 맞아 토탈 안티에이징 세럼인 ‘유쓰 크리에이터 – 에이지 넉다운 밤’을 특별한 보랏빛 패키지와 넉넉한 용량의 점보 에디션으로 한정 출시했다.

이번 ‘유쓰 크리에이터 – 에이지 넉다운 밤 점보 에디션’은 기존 대비 50% 증량된 용량으로 선보일 뿐 아니라, 함께 사용했을 때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안티에이징 에센스 ‘유쓰 크리에이터 – 에이지 넉다운 워터 에센스’를 함께 구성해 빌리프만의 안티에이징 케어 루틴을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특별 제작한 크롬 도금 마사지 스톤을 제품 캡에 내장해, 손쉬운 마사지 케어가 가능하도록 차별화했다. 

또한 시간과 중력을 거스르는 안티에이징 제품의 특성을 빌리프만의 재치 넘치는 일러스트로 패키지 디자인에 녹여내 소장가치를 더했다. 빌리프 세계관 속 주인공 ‘빌리’가 영험한 힘이 담긴 자수정을 찾아 clock planet으로 향하는 모험의 한 장면을 담았다. 

‘유쓰 크리에이터 – 에이지 넉다운 밤’은 피부 속 탄력을 개선해 노화로 인해 세로로 처진 모공의 길이 및 면적을 감소시키고 매끈한 피부결로 가꿔주는 토탈 안티에이징 세럼이다. 항산화 효과를 부여해 외부 유해 요소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주며, 세라마이드가 함유된 고영양의 쫀쫀한 텍스처가 끈적임 없이 피부에 가볍게 밀착돼 부드러운 벨벳 피부로 가꿔준다. 

빌리프 마케팅 관계자는 “찬 바람이 부는 계절, 유독 탄력을 잃은 피부가 걱정이라면 유쓰 크리에이터 – 에이지 넉다운 밤 점보 에디션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며 “항산화 효과를 선사하는 토탈 안티에이징 세럼이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줄 것이다”고 했다. 

한편, 고급스러운 크롬 도금 마사지 스톤과 빌리프 유니버스 일러스트가 담긴 ‘유쓰 크리에이터-에이지 넉다운 밤 점보 에디션’은 10~11월 F/W 시즌 한정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운영하는 ‘해피포인트’가 SPC그룹 계열 브랜드 총 15개사와 함께 해피포인트 모바일 앱 통합 마케팅 이벤트 ‘H-DAY’를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H-DAY’는 SPC그룹 브랜드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 후,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으로 포인트를 적립 혹은 사용하면 평일과 주말 별로 각기 다른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특히, 행사 기간을 달력에 가로(평일), 세로(주말)로 표시하면 해피포인트를 연상시키는 알파벳 ‘H’가 완성돼 일정을 쉽고 흥미롭게 기억할 수 있고, 이벤트에 재미 요소도 더했다.

우선, 10일부터 14일까지 평일 5일간은 SPC그룹 브랜드 4사(배스킨라빈스, 던킨, 파리바게뜨, 파스쿠찌)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 해피앱 바코드 스캔 후 해피포인트 2000 포인트를 사용하면, 2000원의 할인 혜택이 추가로 적용된다. 또, 배스킨라빈스, 던킨 매장에서는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를 2400 포인트, ‘던킨 아메리카노’를 2500 포인트에 구매할 수 있는 집중 혜택도 마련했다.

‘H’의 세로에 해당되는 주말에는 해피포인트 더블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더블 적립 혜택은 1만원 이상 구매 후 해피앱 내 ‘H-DAY’ 이벤트 페이지에서 ‘내 포인트 조회하고 더블 적립 받기’ 클릭 시 자동으로 참여된다.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H-DAY’를 즐길 수 있도록 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해피오더’, ‘해피마켓’ 등 SPC그룹의 자체 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한 고객 혜택도 기획했다. SPC그룹 통합 배달 애플리케이션 ‘해피오더앱’에서는 파스쿠찌, 쉐이크쉑 등 해피오더를 통해 픽업 주문 시 최대 7천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픽업 행사를 16일까지 실시한다. 또, 해피앱에서 운영 중인 쇼핑 서비스 ‘해피마켓’에서는 모바일 쿠폰(해피콘) 구매 시 해피포인트 더블 적립 및 배스킨라빈스, 던킨 배송 제품을 최대 48% 할인해준다.

이 밖에도, SPC그룹 외식 브랜드(라그릴리아, 피그인더가든, 리나스, 스트릿) 매장을 평일에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주는 특별 프로모션, ‘H-DAY’ 행사기간 동안 매일 참여가 가능한 ‘해피앱 1,300만 회원 돌파 예정일 예측’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해피포인트 회원들이 보다 다양하고 차별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H-DAY’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해피오더, 해피마켓 등 기존 플랫폼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들로 고객들의 커머스 경험 확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롯데제과는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임산부 메이크오버 캠페인’에 참여할 세 번째 주인공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롯데제과 파스퇴르의 주력 분유 브랜드인 ‘위드맘’이 출산을 앞둔 예비 엄마들을 위해 토탈 스타일링 전문업체 ‘스타일그래퍼’와 손잡고 기획한 이벤트다.

‘임산부 메이크오버 캠페인’에 선정된 주인공은 메이크업, 헤어 스타일링, 패션 코디 등의 메이크오버를 진행한 후 전문 작가와 화보 촬영을 진행하게 된다. 만삭 화보 촬영은 뱃속에 있는 아기와의 마지막 모습을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세 번째로 진행하는 ‘임산부 메이크오버 캠페인’의 참가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파스퇴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주인공은 11월 초에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지난 9월 파스퇴르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 첫 번째 주인공인 김도희 산모의 만삭 화보 촬영 현장 영상은 약 10만뷰의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김도희 산모는 “인생에서 마지막일 수도 있는 만삭의 모습을 남겨 놓을 수 있다는 자체가 매력적이었다”며 “출산 후에도 내 자신을 내려놓고 포기하기 보다는 아기와 함께 성장해 가는 멋진 엄마가 되고 싶다”고 촬영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10월 말 공개되는 두 번째 화보의 주인공은 청각장애의 일종인 감각신경성 난청을 가지고 있는 김소망 산모다. 지금껏 이를 숨기며 살아온 김소망 산모는 이번 만삭 화보 촬영을 통해 장애는 도전하는 데 걸림돌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몸소 보여줄 예정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이번 메이크오버 체험이 예비 엄마들에게 자신의 아름다움을 다시 찾아가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파스퇴르는 엄마사관학교, 맘편한 예비엄마세상 등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임산부가 존중 받는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아침 기온이 급격히 떨어진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6일까지 11일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직전 같은 기간(9/15~9/25) 대비 전골류와 방한용품의 판매량이 약 83%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예년보다 이른 초가을 추위에 따뜻한 국물요리와 난방용품 등을 찾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추위를 녹이는 전골 간편식의 판매량은 80% 가까이 늘었다. 특히 마켓컬리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고래사어묵’ 김치 우동 전골의 인기가 가장 높았다. 우동면과 어묵에 김치볶음 양념이 더해져 칼칼한 국물을 맛볼 수 있는 제품으로 쌀쌀한 날씨에 안성맞춤이다. ‘하루한킷’의 소고기 칼국수 전골, ‘위드진해’ 곱창전골, ‘소중한식사’의 만두전골 등도 따뜻한 국물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장바구니를 채웠다.

방한 필수템인 난방가전의 매출은 8배 넘게 증가했다. ‘경동나비엔’ 프리미엄 온수매트, ‘보국’ 전기요 등 가정용 온열기기의 판매량이 특히 높은 상승을 보였고 히터, 온풍기, 핫팩 등의 소품도 인기를 끌었다.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마켓컬리는 ‘보국’의 전기요, ‘발루’의 히터 상품을 30~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유아용 내복 판매량도 크게 늘었다. 현재 마켓컬리는 ‘오가닉맘’, ‘한스펌킨’ 등 브랜드의 유아용 내복 상품을 소개 중이다. 그 중 오가닉맘의 유아용 내복 상품은 오는 13일까지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마켓컬리는 찬바람 부는 요즘 날씨에 생각나는 국물요리 70여 종을 모아 오는 13일 오전 11시까지 특가전을 운영한다. 쌀쌀한 날씨에 어울리는 전골류를 비롯해 육개장, 곰탕, 부대찌개 등의 간편식 제품을 최대 25% 할인해 선보인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여성복 브랜드 르베이지(LEBEIGE)가 품격 있는 여성들을 위한 토털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매장 ‘살롱 드 르베이지(Salon de LEBEIGE)’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에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르베이지는 한국적 아름다움을 시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글로벌 명품과 자신있게 경쟁할 수 있는 ‘하이엔드 퀄리티’, 현 시대정신과 감각을 더해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오리지널리티’,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실현하는 ‘타임리스 클래식’을 지향한다.

르베이지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고객들에게 가치를 전달하고 포지셔닝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한국적 감성을 담은 토털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매장 ‘살롱 드 르베이지’를 오픈하게 됐다.

살롱 드 르베이지는 롯데백화점 본점 4층에 위치하며, 약 43평(142.48㎡)규모다.

르베이지는 살롱 드 르베이지를 한국 건축의 현주소를 보여주고 있는 건축가 서승모와 함께 ‘달 항아리’ 컨셉으로 꾸몄다. 달 항아리가 가진 곡선과 여백의 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달 항아리 안에 들어온 듯 ‘담고, 품은’ 형태의 공간으로 구성했다.

르베이지는 살롱 드 르베이지에서 시즌 컬렉션 상품뿐 아니라, 아트 작가들과 협업한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선보인다.

르베이지의 최고급 상품 ‘컬렉션 라인’, 격조 높은 데일리 웨어 ‘르베이지 라인’, 고품격 소셜 웨어 ‘르파인 라인’ 등 의류와 가방, 신발,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판매한다.

또 리움 아트샵과 협업해 선승우 작가의 캔들 홀더, 정재호 작가의 접시/화병 등 젊은 예술가/공예가들의 아트 오브제를 판매한다. 김준수 작가, 최희주 작가 등 재야의 장인들이 한국의 의식주를 모던하게 재해석한 리미티드 에디션 라이프스타일 상품도 제안한다.

더불어 한국 유명 가구 작가들의 소파, 조명, 탁자 등 작품도 전시하고 판매한다.

박영미 여성복사업부장은 “르베이지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포지셔닝을 강화하고자 한국 미학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구현한 컬렉션 상품과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제안하는 공간 ‘살롱 드 르베이지’를 마련했다”며, “이번 매장 오픈을 통해 르베이지가 지향하는 가치와 라이프스타일을 고객들이 경험하도록 하고, 더 나아가 한국적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 신라면세점이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면세점 서비스 평가에서 8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KCSI 조사는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이 주관하는 고객만족도 평가조사로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해외여행을 앞두고 있으며 △1년 이내 면세점 이용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엄격하게 측정한 지표다.

신라면세점은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하 1층 매장 층고를 높이고 면적을 확대하는 등 전면 개편했다.

매장 개편을 통해 40여 개의 신규 브랜드가 입점했으며, 대표적으로 방탄소년단 공식 상품 스토어인 ‘SPACE OF BTS’를 면세점 최초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면세점에서 라이브 방송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지하 1층 매장 가운데에 '라방존'을 신설했으며, 외국인에게 인지도 높은 MLB, 무신사, 노스페이스 등 매장에는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도록 집기 등 인테리어를 별도 구축했다.

신라인터넷면세점 역시 인터넷면세점 회원 500여 명과 주요 브랜드 10여 개 사로부터 의견을 수렴해, 인터넷면세점 이용자 경험 및 환경(UX/UI)을 전면 개편했다.

인터넷면세점 개편으로 개인화 추천 서비스 기능 및 상품 정보를 1분 이내의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숏폼'을 새롭게 선보였으며, 결제 화면도 간소화했다.

또한 신라인터넷면세점은 글로벌 화장품 기업 에스티로더 그룹과 손잡고 면세업계 최초로 화상 기반 비대면 상담 서비스 ‘라뷰ON’(라뷰온)을 선보였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고객의 건의사항과 불편사항을 접수하는 ‘고객의 소리’를 2004년부터 시스템화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고객 칭찬 접수 채널도 확대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전화, 코멘트 카드, 홈페이지, 메일, 구두, 서면, SNS, QR코드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수된 고객의 소리는 접수 후 24시간 이내에 해결할 수 있도록 운영해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프로세스 개선 활동을 통해 고객 불편을 사전에 예방하고 있다.

더불어, 현장 직원들의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현장 직원들이 고객의 니즈에 맞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교육, 상품 지식 교육 등의 단계별 교육 체계를 구축하고 감정 관리 및 사기 진작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해 직원들의 스트레스 관리와 현장 분위기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지난 2004년부터 고객 건의와 불편사항을 시스템화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점이 좋은 평가로 이어지고 있는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에서의 차별화된 쇼핑 경험 제공을 위한 고객 만족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11번가(대표 하형일)와 아마존이 오는 17일까지 7일간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10월의 '프리 블랙 프라이데이(Pre Black Friday, 이하 프리 블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11번가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지난 7월 ‘썸머 블랙프라이데이’ 대규모 행사를 진행, 해외직구 전체 거래액이 평소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해외직구족의 뜨거운 반응을 이번 행사에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11번가 신현호 아마존&글로벌 담당은 “지난 썸머 블랙프라이데이 때의 고객 호응이 높아, 11월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에 앞서 대규모 프리 행사를 또 한 번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매일 6개씩 공개되는 ‘원데이 블랙딜’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인기가 높은 상품들로 엄선했다. ‘네이처스 웨이 얼라이브(Nature's Way Alive!) 남성용 에너지 컴플리트 멀티비타민’, ‘자로우 포뮬러스(Jarrow Formulas) 펨 도피러스 10억 유산균 60캡슐’ 등을 최대 45% 할인가로 선보인다. MZ세대 고객들의 취향을 정조준한 ‘프리블프 테마딜’은 레트로 패션, 할로윈 파티용품, 보습뷰티, 캠핑용품 등 최신 트렌드를 담은 품목들을 MD가 직접 엄선해 소개한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대표 콘텐츠로 자리잡은 LIVE11 라이브방송도 ‘프리 블프’를 기념해 오늘(11일) 오후 5시, 12일 오후 7시 각각 두 차례 진행한다. 11일 오후 5시에는 ‘프리 블프 오픈런’을 주제로, 지난해 블랙프라이데이 인기상품을 특가에 판매하고 5% SK페이 포인트 페이백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2일 오후 7시에는 ‘오렌지, 레트로 패션 대전’을 주제로 아마존 패션 주요 브랜드 최대 40% 특가 딜과, 라이브방송 단독 아마존 패션 10%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프리 블프’ 기념 할인쿠폰 혜택도 풍성하다. 행사 기간 동안 모든 할인쿠폰을 적용하면 하루에 최대 13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수천만개 미국(US)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카드사 15% 할인쿠폰 4장(7만원 이상 최대 3만원, 4개 카드사 대상 각각 1일 1장)에 5000원 장바구니 할인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 기간 내 2장), 7% 중복할인 쿠폰(2만원 이상 최대 5000원, 1일 1장)을 발급한다.

11월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를 위한 얼리버드 이벤트도 마련했다. 갖고 싶은 위시템을 응모, 프리 블프 쇼핑을 인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1월 블랙프라이데이 때 사용할 수 있는 SK페이 포인트 쇼핑지원금 5만원을 제공한다.

최근 론칭 1주년을 맞은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한국 고객들이 PC, 가전제품, 패션, 주방용품 등 30여개 카테고리의 수천만개의 아마존US(미국) 상품을 평균 4~8일 내 받아볼 수 있는 국내 대표 해외 직구 플랫폼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11번가 회원이면 누구나 2만8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SK텔레콤의 구독 상품 ‘우주패스’ 가입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과 관계없이 상품 1개를 구매할 때도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무료배송 혜택은 일부 상품을 제외한 모든 상품에 적용된다.

11번가와 아마존은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검색/주문/결제/배송/리뷰 등 쇼핑의 모든 단계에서 더 나은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올해 상반기에는 ‘실시간 구매차트’, ‘11번가 베스트 고객 리뷰’ 등의 기능들을 신설 및 개선하면서, 지난 1년 간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구매 편의성은 더욱 높아졌다.

또 글로벌 고객들의 리뷰 번역 서비스, 동영상 리뷰 기능 등을 통해 고객 후기도 꾸준히 축적하고 있다. 지난 1년간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 등록된 동영상 리뷰는 40만개에 달하며 식품/건강, 화장품, 주방용품 등 인기 카테고리에서 실 구매 고객들의 리뷰가 쌓이자 고객들의 구매결정에도 큰 도움이 됐다는 평이다. 자연스러운 번역을 위해 11번가는 계속해서 번역 품질을 높이는 작업을 하고 있다.

11번가는 오는 11월 마지막 주 미국 최대 쇼핑행사 중 하나인 블랙프라이데이(11월 25일)를 기념해 연중 역대 최대 규모의 해외직구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 제너시스BBQ 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가 지난달 24일, 서울시 관악구에 위치한 관악산 일대 환경정화에 나섰다.

지난 4월 거리두기 해제 이후 야외 활동 인구가 늘어나면서 등산로에도 쓰레기가 증가하고 있다. 국립공원공단에 따르면, 전국 20여개 국립공원에서 매년 200여t의 쓰레기가 배출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9월까지 지리산 국립공원에서 배출된 쓰레기는 약 140t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에 올리버스는 서울 시민들이 즐겨 찾는 관악산을 찾아 쓰레기를 주우며 산책하는 봉사활동 ‘플로깅’을 하며 산책로와 등산로 곳곳에 버려진 종이컵과 플라스틱, 비닐봉지 등 생활쓰레기를 수거하고 분리수거를 진행했다.

활동에 참여한 올리버스 단원은 “많은 사람들이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운동하면서 쉽게 환경 보호도 할 수 있는 플로깅에 동참해 주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올리버스’는 BBQ의 상징 황금올리브유의 ‘올리브(Olive)’와 우리를 의미하는 ‘어스(Us)’의 합성어로 ‘BBQ와 함께 하나되어’라는 의미와 ‘우리 함께 사회에 사랑과 온정을 나누자’라는 목적이 담긴 대학생 봉사단이다. 올리버스는 지난해 11월 플로깅을 시작으로 아동복지시설, 무료급식소, 유기견 보호센터 등을 방문하여 치킨과 HMR제품 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맘스터치는 가을 캠핑 성수기를 맞아 치킨과 버거, 폴딩 박스로 구성된 ‘펩시 치킨세트’를 한정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펩시와 협업한 이번 세트 메뉴는 ‘먹핑족’(먹고 마시는 캠핑족)들이 맘스터치 순살치킨과 신메뉴 버거를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하게 즐기고, 캠핑에서 빼놓을 수 없는 폴딩 박스를 한정판 굿즈로 제공해 특별함을 더했다. 

‘펩시 치킨세트’(2만4900원)는 ▲ ‘겉바속촉의 정석’ 싸이버거 치킨 패티의 노하우를 살린 100% 닭다리살 ‘후라이드싸이순살’, ▲통닭다리살 ‘싸이패티’와 국내산 고구마, 감자, 당근, 양파, 쑥갓 등 야채튀김 패티를 이색 조합한 ‘야채통통치킨버거’, ▲케이준 양념 감자 ▲콜라(2잔) ▲감성 폴딩 박스로 구성됐다.

감성 폴딩 박스는 30L의 넉넉한 용량으로 야외 캠핑용 테이블은 물론, 홈 캠핑 트렌드에 어울리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폴딩 박스에 나만의 디자인을 더할 수 있는 데코 스티커와 수납 가방도 함께 제공된다. 내점 및 포장 고객에 한해 주문 가능하며, 해당 세트 메뉴 판매점 등 자세한 내용은 맘스터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야외 활동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펩시와 함께 자연에서 여유를 즐기는 캠핑족을 위해 이번 메뉴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고, 자신만의 특별한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 고객에 혜택을 주는 다양한 협업 프로모션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이달 13일부터 23일까지 총 5000억원 규모, 110억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는 초대형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이 2020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대한민국 광클절’은 초대형 물량과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유통업계 대표적인 쇼핑 행사다. 매회 200만 건 이상의 주문건수를 기록했으며, 4회까지 누적 주문금액은 1조 원을 돌파했다. 

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스케일로 압도한다, 어메이징 광클절’을 콘셉트로, 국내에서 대형 캐릭터 전시 붐을 일으킨 ‘벨리곰’을 내세워 5000억 초대형 규모의 쇼핑 행사로 진행된다. 패션, 뷰티, 식품 등 인기 상품의 물량을 대량 확보해 선보이고, 품절대란을 일으키고 있는 해외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를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가수 김호중의 ‘별의 노래’ 전시회 티켓 등 이색 문화상품도 선보인다. 또한 쇼핑 지원금 110억원 제공, 해외 항공권(10매) 증정, 할인 및 적립 혜택 등 풍성한 혜택을 선보인다.

‘대한민국 광클절’ 기간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진에어 괌 왕복 항공권(10매)’을 제공하며, ‘벨리곰’을 활용한 여행 굿즈도 준비했다. 구매금액 및 횟수에 따라 응모를 통해 ‘벨리곰 레디백’, ‘벨리곰 캐리어 세트’를 증정한다. 총 110억원 규모의 ‘광클 지원금’을 통해 매일 선착순 10만명에게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TV홈쇼핑 생방송 화면 속 키워드를 모바일 앱에 입력하면 추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광클타임’ 이벤트도 진행하며,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10% 할인 및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MZ세대 전용 유료회원제 ‘와이클럽(Y.CLUB)’ 회원을 대상으로 일반고객의 100배 적립 혜택을 준다.  

TV홈쇼핑에서는 단독 패션 브랜드부터 여행, 식품, 뷰티 등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 물량을 대량 확보해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자체 패션 브랜드 ‘LBL’의 시그니처 상품 ‘캐시미어 니트’를 비롯해 지난해 롯데홈쇼핑 히트상품 3위를 기록한 프랑스 컨템포러리 브랜드 ‘폴앤조’의 ‘구스 다운’ 등을 소개한다. 

올해 론칭 방송에서 주문액 15억원을 기록한 신규 패션 브랜드 ‘안나수이’의 신상품을 비롯해 ‘지포어’, ‘베네통 골프’ 등 레포츠웨어 신상품도 론칭한다. 대표 프로그램 ‘최유라쇼’는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발뮤다’의 원데이 특집행사를 열고 청소기, 가습기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보이로 전기요’, ‘프랑켄스톨츠 매트리스’ 등 겨울 대비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NHN여행박사’와 협업해 ‘스페인’, ‘포르투갈’ 등 서유럽 패키지 여행과 최근 무비자 입국 허용으로 인기가 높은 일본여행 상품도 선보인다. 이 외에도, 레스토랑 간편식(RMR) 프로그램 ‘테이스티;맛’에서 ‘척 아이롤’을 생방송에서 3팩 추가 제공하는 등 카테고리별 대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 구성으로 집중 편성한다.

모바일 채널에서는 이슈 상품을 원데이 특가로 판매하는 ‘광클 NO.1’ 이벤트를 열고, ‘나이키 에어맥스’, ‘다이슨 에어랩’ 등을 판매한다. 가수 ‘김호중’의 전시회 ‘별의노래’ 티켓을 판매하고, 구매 고객에게 한정판 포스터와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롯데호텔&리조트 부여’ 숙박권 최대 73% 할인 판매, 인기 차종을 할인가로 선보이는 ‘롯데렌트카’ 특집방송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나이키 한정판 상품을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출석체크로 빙고를 완성하면 커피쿠폰을 제공하는 ‘광클빙고’ 등 각종 이벤트도 마련했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지난 2020년 업계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로 화제를 모으며 유통업계를 대표하는 쇼핑 행사로 자리잡은 ‘대한민국 광클절’ 다섯번째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인기 상품부터 물량 부족으로 구매하기 어려운 이슈 상품, 인기 가수의 전시회 티켓까지 다양한 상품과 풍성한 혜택으로 고객들에게 즐거운 쇼핑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MZ세대를 중심으로 환경이 소비와 연결되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가 지속 확대되는 가운데, 풀무원다논의 무라벨 제품 확대를 중심으로 한 친환경 행보가 눈길을 끌고 있다.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대표 임광세)은 지난해 6월 요거트 업계 최초의 무라벨 제품인 ‘풀무원다논 그릭’을 선보인 이후 꾸준한 무라벨 적용 제품 확대를 이끌어 온 공로를 인정 받아 최근 제10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풀무원다논이 수상한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고객 대상의 마케팅 활동과 이에 따른 성과를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풀무원다논은 환경에 관심이 높은 ‘엠제코(MZ+Eco)’ 세대를 대상으로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비즈니스와 제품을 선보이는 모범적인 마케팅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 받아 전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풀무원다논은 특히 요거트 업계 최초로 무라벨 포장재 제품을 선보인 이후 지속가능한 포장재를 확대해 온 공로를 인정 받았다. 풀무원다논은 지난해 6월 8년 연속 국내 그릭요거트 판매 1위 브랜드(닐슨 RI, 2014년~2021년) ‘풀무원다논 그릭’을 무라벨로 출시하며 지속가능한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국내 전체 그릭요거트 시장의 57.3%를 점유(2022년 4월 기준)하고 있는 ‘풀무원 다논 그릭’의 무라벨 전환에 따라 기대할 수 있는 플라스틱 절감량은 연간 40톤에 이른다는 설명이다.

이어 풀무원다논은 리얼오트를 쫀득쫀득 맛있게 즐기는 ‘한끼오트’와 하루 한 컵 온 가족 활력 요거트 ‘아이러브요거트’ 3종을 무라벨로 순차 전환했다. ‘풀무원다논 그릭 무라벨’에 이어 ‘한끼오트’와 ‘아이러브요거트’ 일부 제품까지 무라벨로 전환함에 따라 연간 74톤의 플라스틱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는 15g 무게의 생수병 500mL 기준으로 약 7400만개에 달하는 양이다. 취식 후 따로 라벨을 제거할 필요도 없어 소비자의 분리배출 편의성도 높아졌다.

풀무원다논 관계자는 “더 나은 지구와 환경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는 가운데 의미 있는 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풀무원다논 전 제품을 무라벨로 전환하고자 하는 목표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일상에서도 친환경 소비와 실천을 도울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2022 제10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을 통한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해 모범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 개인과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이다.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후보의 리더십 △인프라 △마케팅 전략 △마케팅 실행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 락앤락은 대규모 배당을 통해 주주가치제고에 나선다. 락앤락은 11일 이사회를 열고 올해 3분기 보통주 1주당 1653원을 배당하기로 결정했다. 시가배당률은 23.05%이며 배당금 총액은 829억8133만원이다. 배당 기준일은 9월 30일이다.

이는 락앤락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주주환원정책의 일환이다. 락앤락은 지난 2020년부터 올해 7월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자사주를 취득하고 소각하는 등 주가부양 및 주주가치제고를 위해 힘써왔다. 또한 지난 2021년 11월에는 향후 3개년에 대한 배당정책을 공시함으로써 주주환원정책에 대한 의지와 계획을 공표하기도 했다. 이날 결정된 배당 역시 이처럼 회사의 이익을 주주들에게 환원하고 주가를 부양한다는 취지로 이뤄졌다.

작년 말 공표한 주주환원정책 실행을 위해, 올해 락앤락은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자회사에 흩어져 본사의 재무활동에 활용되지 못하고 있던 현금을 한국 본사로 모으고 재무적 합리성과 효율성을 제고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회사 전체의 연결 현금이 2000억원을 웃돌아도 정작 한국 본사의 현금은 400억원에 미치지 못했던 상황을 해소한 것이다. 그 결과, 한국 본사의 현금은 1340억원 수준으로 증가했다. 락앤락은 올해 이같이 도입 및 시행한 재무적 효율화 방안을 토대로 향후에도 지속적인 주주환원정책 시행이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락앤락은 안정적인 현금창출능력과 비효율 자산 매각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보유 현금을 쌓아가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영업 제한이 끊이지 않았던 2020년, 2021년에도 꾸준히 연간 600억원 이상의 EBITDA(상각전영업이익)를 기록했고, 향후 코로나19로 인한 영업환경이 정상화되면 더욱 개선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영업으로부터 창출된 현금에 더하여, 락앤락은 한국, 중국, 베트남 등지에 산재한 비효율 자산을 매각하여 재무적 합리성을 제고해왔다. 실제로 지난 2년간 다수의 비효율 자산을 유동화했으며, 향후에도 잔여 비효율 자산을 매각하여 추가적인 현금을 확보할 계획이다.

락앤락 관계자는 “최근 수년간 외생변수로 인한 부정적 영업환경 속에서도 꾸준히 흑자를 거두며 안정적으로 성장한 락앤락의 성과를 투자자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배당을 결정했다. 이와 같은 주주환원정책을 시행하는 과정에서 도입한 본사로의 현금 모으기 등 재무적 효율화 및 합리화 방안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주환원정책을 시행할 계획이다”라며 “글로벌 영업환경의 정상화와 신임 CEO 취임 등 주요 모멘텀에 맞춰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침대와 정수기 등 2개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코웨이는 침대 부문에서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정수기 부문에서 지난 2017년부터 6년 연속, 역대 총 19회 1위에 선정됐다. 침대와 정수기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1위 자리를 지키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코웨이는 침대 부문에서 84점을 획득해 업계 최고점으로 1위에 선정됐다. 지난해 처음 침대 부문 조사 기업에 포함돼 1위에 선정된 이후 2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며 홈케어 서비스 전문 기업의 위상을 입증했다. 특히 재구입 의향을 묻는 조사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으며 코웨이 슬립케어 매트리스 우수성을 소비자들로부터 다시금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지난 2011년 국내 최초로 침대를 합리적인 가격에 렌탈하고 정기적인 관리 서비스까지 제공받을 수 있는 코웨이 슬립케어 매트리스를 선보였다. 최근 슬립테크를 활용해 최적화된 수면 솔루션 등을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케어로 서비스 혁신을 이끌고 있다.

코웨이는 지난 5월 고객들이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개인에 최적화된 맞춤 수면 컨설팅 서비스를 선보였다. 해당 서비스는 수면 전문 교육을 이수한 코웨이 홈케어 닥터가 고객 집에 방문해 수면 환경, 수면 습관, 매트리스 상태 등을 체크한 뒤 수면 유형을 진단하고 고객 체형과 숙면 유형에 맞는 매트리스 제품까지 추천해 줘 고객으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코웨이 정수기는 올해 조사에서 작년 대비 종합만족도가 1.2점 상승한 88.3점을 획득해 역대 최고 점수로 정수기 부문 정상을 차지했다. 특히 정수된 물 맛과 물의 품질을 평가하는 세부항목에서 각각 94.1점, 93.8을 받으며 뛰어난 물 맛의 정수기로 인정받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정수기에 이어 침대 부분까지 1위 달성은 고객에게 완벽한 제품과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온 코웨이의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과 완벽한 서비스로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